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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에 관한 시

1 .. 문명시집 대전은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합니다. -제갈량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공추

가난은 아첨하지 않고, 부자는 오만하지 않다. -자공

기초를 튼튼히 하고, 절약을 강행하며, 하늘은 가난해서는 안 된다. -견권 상황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군자의 여행은 조용하고, 검소하고, 슬림하고, 담박하고, 조용하며, 무위로 한다. -제갈량

사치하면 검소하고, 흉악하면 눈앞에 있다. -바이 주이

안식처가 위태롭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삼가라. 사욕은 뿌리를 내리고, 근원은 길게 막고 싶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위정

과거 성현들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리 shangyin

패왕은 혼자 양강을 취하고, 자손은 백성을 많이 내린다. 사치가 성공한 후 행복과 안전은? -왕안석

만약 네가 사치스럽다면, 너는 더 많은 욕망을 가질 것이다. 군자의 욕망이 많아지면 부를 동경하고, 곧 자신의 길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질 것이다. -사마광

누가 친절하게 손님을 맞이하고, 친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는데 갑자기 와도 놀라지 않고, 기름을 첨가하지 않아도 화를 내지 않는다. -스시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공자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것은 예의에서 나온 것이다.

작은 악에 작용하지도 말고, 작은 선에도 작용하지도 마라.

2. 어떤 문명예절의 고시가 있습니까? 1 .. 고전 시인: 이조 왕조: 당나라.

한실 유기가 넘치고, 조당대의가 뚜렷하다. 오천 도덕적 해석, 300 예의. 자변에서 겨자를 줍고, 금이 가득하다. 논쟁을 품고 다시 우승을 할 줄 누가 알았겠는가.

2. "절구" 시인: 여희철 왕조: 송대

에티켓 3300, 보상 메커니즘은 불가피합니다. 추우면 배가 고파서 밥 먹을 준비, 마지막 섹션?

"절구" 시인: 왕 dalie 왕조: 송나라

화살의 화살은 낡은 예의에 걸려 있고, 랑군은 임아에서 태어났다. 허청 둘째 아들처럼 처음 보면 짜증이 난다.

4. "성인의 효도 240 장 8" 시인: 임동왕조: 송대

젊은이도 효도를 알지만 사실은 예의이다. 네가 아직 젊다는 것을 의심하지 마라, 너는 내가 너를 용서할 것이라고 믿어야 한다.

5. 원일 시인: 사희왕조: 송대

지난해 원나라 때 반을 운영했을 때 광채와 예의로 가득 찼다. 오늘 면천은 섣달 그믐날을 축하하며 손님들이 노는 시간을 연장했다. 아침 구름은 부드럽고, 구름은 옅은 구름은 옅고, 황혼은 융해되고, 경치는 늦는다. 먼 곳의 황주 초봄, 궁화는 천년을 더 원한다.

문명시: 9 곡, 의혼 굴원

이성은 북을 치고, 전바는 춤을 춘다.

딸은 포용을 숭상한다.

춘란추국화는 영원히 막을 내리지 않는다.

풍화황제는 천자앙에 갔다.

위대한 왕은 그 까닭을 잊어버렸다.

아마 진자로 운반될 것이다.

퇴위 기간이 매우 명확하다.

노래를 부르고 남에게 복종하다.

궁현디가 성행하다.

황제는 매우 겸손하고 너그럽다.

남쪽은 모든 국가를 마주하고 있다.

동청에 정신이 가득하다.

운벽기는 항상 꽉 찼다.

하늘에는 옥보가 가득하다.

종석과 레스.

뇌우가 그 피해를 깊이 입다.

쳉 핑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왕업본은 매우 어렵게 살았다.

요지에서 연회를 하고 싶습니다.

농민과 봄을 보러 오세요.

아킬라 샤드.

노인을 공경하고 노인을 공경하며 서로 존중하다.

나는 감히 고개를 숙인다.

노래와 춤으로 개혁을 찬양하다.

군자가 최선을 다하다.

성인이 태어나지 않았을 때, 임룡호서. 봉황은 높지 않지만 봉황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옛날에는 군자가 있었다고 들었는데, 시신을 먹일 때가 되면 숨어서 창피를 당하는 것은 전 세계의 치욕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만약 당신이 앞으로 나아가면, 당신은 할 수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뒤로 물러나면,

왜 위선적인 문장 로 명성과 미모를 얻어야 하는가?

4.' 문명' 에 관한 시는 일출 남동쪽 모퉁이에 있는데, 내가 곧은 길 진루에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진 () 은 좋은 딸이 있는데, 자칭 나부 () 라고 한다.

나찜질은 누에를 기르는 것을 좋아하고, 성남 코너에서 뽕을 따는 것을 좋아한다.

이끼는 우리 계통이고, 계피는 우리 갈고리이다.

머리에 상투를 틀고 귀에 밝은 달이 있다.

제나라 는 스커트, 제나라 는 스커트 입니다. 안에

워커는 나찜질을 만나 어깨를 쭉 펴고 수염을 쓰다듬었다.

소년은 나찜질을 보고 모자를 벗고 고개를 숙였다.

경작하는 사람은 경작하는 것을 잊고, 괭이는 사람은 괭이를 잊는다.

화도 나고 원망도 했지만, 앉아서 나부를 보았다.

6 월 남쪽에서, 오마가 우뚝 솟아 있다.

폐하께서 관원을 보내 누구의 집인지 물어보셨습니다.

진 () 은 좋은 딸이 있는데, 자칭 나부 () 라고 한다.

나찜 1 년 기하학, 20 개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열 다섯 개면 충분하다. 폐하께서 로빈에게 감사를 드렸습니다.

차라리 * * * 가지고 가겠습니다. 나조의 개사,

너는 정말 바보구나. 군주는 자기 아내가 있다.

나부에는 남편이 있다. 10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동쪽에서 말을 타고

남편이 위에 있어요. 남편을 아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백마는 조랑말의 후손이다. 포니테일은 포니테일입니다.

황금이 말머리를 감다. 사슴 칼, 허리에 있는 사슴,

천만 원 이상의 가치가 있다. 제 15 회 정부의 작은 관료들,

이십조 의사. 30 명의 부장 보좌관들이

40 개의 전문 도시가 거주하고 있다. 백인으로서,

너는 수염이 있다. 영영공보,

천천히 정부는 경향이 있다. 수천 명을 앉혔다.

5. 문명에 관한 고시 .. 1, 가난하고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자공

의역

가난해도 사람을 속이지 않고, 부자도 교만하지 않다.

2, 럭셔리 지저분한 검소한, 갑자기 눈앞에 놓여 있다. -바이 주이

의역

단순한 사람과 사치스러운 사람은 각각 소득이 있다.

3, ju' an Siwei 에 대해 생각하지 말고 사치를 멀리하십시오. 스바겐은 나무를 찾아 사치를 찾고, 세원은 길어지기를 원한다. 위정

의역

안정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놓치지 말고, 럭셔리함을 경계하고, 소박함을 실천하라. 이런 식으로 뿌리를 잘라내는 것은 나무가 무성하고 수원을 막았으면 좋겠지만, 물이 오래 흐르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사치하고 욕심이 많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사마광

의역

생활이 사치스럽다면 탐욕을 증가시킬 수 있다. 욕심이 많으면 구부러진 법률에서 부유한 생활을 추구하다가 결국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5.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공자

의역

예의는 꼼꼼하고 명료하지만 덕행은 확고하여 설 수 있다.

문명에 관한 문장은 1 입니다. 지구처럼 사람이 되고, 직업에 충실하며, 군중을 모으고, 예절문명을 전파한다! 사람이 나무처럼 되고, 기절이 있고, 직무에 충실하며, 정직한 인생을 이루다! 물과 같이, 선한 덕을 쌓고, 나백천을 택하고, 중화를 세우고 아름답다!

2. 미소는 문명의 언어이고, 예의는 문명의 거울이고, 성실은 문명의 포인트이고, 저탄소 문명은 문명의 색채이고, 사랑은 문명의 힘이며, 조화는 문명의 복장이고, 정기는 문명의 신풍이다.

고전을 암송하고, 우수한 작품을 만들고, 진정한 감정을 즐기십시오. 성실성을 말하고, 예효를 배우고, 일종의 문명을 전달하다. 신선한 공기를 배양하고, 정기를 발양하고, 일종의 고상함을 경험하다. 지존고원, 꿈을 좇아!

4, 누가 성공이 어렵다고 말하는지, 네가 기꺼이 기어오르기만 하면 된다. 만리길 기슭에는 부지런한 사람이 앞장서야 한다. 성대흥국, 사람마다 경전을 읽는다. 시대는 정기를 발양하고 미덕은 천하를 계승한다. 신주 일곡, 금수 중화 짱!

5. 부족함을 직시하고 자각력이 있다. 일을 하려면 당당하고 당당해야 하며, 공평한 사람을 위해 해야 한다. 성실하게 살아서 결백하고 무고하다. 공손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해야 한다.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친절한 사람이다. 건강하고 문명인이 되다.

6. 일거수일투족이 문명화된 이미지를 확립하고 조금씩 화합력을 결속시킨다. 한 마디로 문명시민이 될 것을 맹세하고, 평생 당의 은혜에 보답한다. 한 획으로 아름다운 생활을 그려내고, 한마음 한뜻으로 부강한 중국을 건설하다!

7. 덕을 쌓다. 중화 미덕은 한 곡의 노래이다. 에미는 행진곡을 부르고, 다 부를 수 없는 노래를 부른다. 문명 재건의 목소리는 조화롭고, 품격이 고상한 가정은 고상하고 조화롭다. 덕과 예술은 경쟁하고, 덕과 지도야 도덕의 노래.

8. 시쿠 전서, 문화 고전;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자주 배우고 생각하다. 스승을 존경하고 부모님께 효도하다. 친구를 사귀고 신용을 지키다. 이웃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 쳉 다우, 부와 존중; 정의를 돕고, 자율성을 길러라!

9. 감사는 숙제이고, 한평생 열심히 하고, 문명은 행동이고, 손잡고 무지개를 쫓고, 효도는 책임이고, 헌신은 깊이이고, 자율은 미래이고, 천지는 내 책이고, 남을 돕는 것은 이상이고, 기쁨은 더 무한하다.

10, 친환경, 아름다운 집 만들기 저탄소 에너지 절약을 제창하다. 에티켓 문명을 창조하다. 우수성을 위해 노력하여 성과를 거두다. 혁신 바람, 조화; 국학, 혁신, 박학을 창조하고 발양하다. 풍요로운 삶과 강력한 중국을 만들어라!

1 1, 치국평천하, 가장 중요한 것은 자율을 양성하는 것이다! 양심, 효도, 책임감, 사업심, 마음이 서로 통한다. 자신을 사랑하고, 애인을 사랑하고, 가족을 사랑하고, 나라를 사랑하고, 지구를 사랑하고, 서로를 사랑합니다. 자율적으로 문명인이 되다.

12, 문명은 평화로운 비둘기로 바다를 건너 세계 평화의 소식을 전한다. 문명은 유대, 강유상제, 중화자녀들의 마음을 잇는 유대이다. 문명은 가로등으로 빛을 방사하여 우리에게 방향을 알려 준다.

13, 춘추사를 읽고 흥망을 알다. 수백 개의 당시를 읊었지만 문화를 알고 있었다. 만권국학을 읽고 이치를 이해하다. 예나 지금이나 효도를 제창하지만 부모를 부양한다. 레이펑을 본보기로 삼지만 사랑을 소중히 여기다. 문명과 현혜를 배우고, 자신을 잘 해라!

14, 거페이 18 대, 희색이 만면하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노래는 가지가 무성하고 대사가 날린다. 매일 빨간 메시지에 답장을 보내 채씨를 축하합니다. 바다를 항해하고, 키잡이에 의지하고, 자율에 의지하고, 덕행에 의지하다.

15, 문명은 문명정신이 필요하다: 자강불식 분투정신, 자기희생적인 사심없는 정신, 경세에 쓰이는 책임정신, 봉사 사회의 인문정신, 강유상제의 변증정신, 박채장의 포용정신.

7. 문명 고대시:

1, 황하는 흰 구름 위에 있고, 고성, 만보산이 있다. (왕지환 "량주 단어")

2. 산은 낮을을 가리고, 바다는 김강을 배출한다. (왕지환' 헤론 새 산장')

3.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지 아십니까? "이백의" 입주 "

4. 사막은 외롭고 곧고, 긴 강은 일원으로 떨어진다.

5. 산봉우리가 모이면 파도가 노여움과 같고 산천은 관로 안팎에 있다. (장의' 관회고')

나는 황하를 건널 것이지만, 얼음이 나루터를 막을 수 있고, 나는 눈이 있는 태행산에 오를 것이다. "이백의" 걷기가 어렵다 "

7. 황허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흘러내려 바다로 들어가 다시는 이백의' 입주' 로 돌아가지 않는지 눈치 채셨나요

8. 황하가 동해에 떨어져 만리가 마음속에 적혀 있다. 이백 《배십사 증정》

9, 황하는 흰 구름 위에 멀리 있고, 만보산은 고성이다. 왕 zhihuan 의 "Liangzhou 단어"

10, 사막 고독, 장하낙엔. 왕 웨이의 "요새로 행진"

1 1, 산 커버 주간, 해루 김하 왕지환' 헤론 숙소'

12, 나는 황하를 건널 것이지만, 얼음이 목이 메어 나루터를 메면 이백의' 난행' 이 태행산 설산에서 발표될 것이다.

13, 구곡 황하만리사, 파도는 천애유석당' 파도' 에서 풍랑을 풍긴다

해석: 문명은 역사상 침전되어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인류의 적응과 인식을 강화하고, 인간 정신의 추구에 부합하며, 대다수의 사람들이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정신부와 발명창조에 유리하다. 지혜로운 생물은 세상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단결하여 문명의 물질적 기초를 이루고 있다. 즉, 문명의 존재의 전제는 지혜의 생물이다.

요소: 철학-인간 사상의 집합; 종교-인간 마음의 생계 유지; 예술-모든 것의 아름다움에 대한 인간의 해석.

8. 문명의 고시에 관해서는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지지할 수 없다. "-"논어 ". 지 씨 "

군자의 뜻은 인자하고, 그 뜻은 예의이다: 인자한 사람은 애인,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패왕은 혼자 양강을 취하고, 자손은 백성을 많이 내린다. 사치가 성공한 후 행복과 안전은? -왕안석

만약 네가 사치스럽다면, 너는 더 많은 욕망을 가질 것이다. 군자의 욕망이 많아지면 부를 동경하고, 곧 자신의 길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질 것이다. -사마광

누가 친절하게 손님을 맞이하고, 친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는데 갑자기 와도 놀라지 않고, 기름을 첨가하지 않아도 화를 내지 않는다. -스시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공자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것은 예의에서 나온 것이다.

작은 악에 작용하지도 말고, 작은 선에도 작용하지도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너의 비협조에 부끄러움을 느끼지 말고, 너의 무지에 부끄러움을 느껴야 한다. -장 헹

흙은 성벽을 지탱할 수 있고, 적덕은 후한 흙이다. -이백

확장 데이터:

고체시, 중국 고대 시의 한 장르, 일명 고체시 또는 고풍은 당대 이전에 생겨난 당대에 나타난 근체시 (근체시라고도 함) 와 반대되는 시 장르를 가리킨다. 그 특징은 율율 제한이 그다지 엄격하지 않다는 것이다.

장르 범위

고체시는 일종의 시 장르로서 현대시와 반대되는 고대 시를 가리키며, 고체시라고도 불린다. 당율이 형성되기 전의 각종 시가도 있고, 당 이후 고문으로 쓴 시가도 있다. 당대를 경계로,' 시경' 에서 남북조까지의 당전 시는 모두 고체시이다. 그 이후로 고전시는 점차 쇠퇴하여 소멸되었다.

측정 특징

고시 (고체시) 에는 고정적인 시구와 문체가 있다. 현대시에 비해 고시의 격율 제한이 적다. 길이는 길고 짧을 수 있으며, 압운은 더 자유롭고 유연합니다. 4 자, 5 자, 7 자, 잡자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한위 이후의 고시는 일반적으로 오언이나 칠언 위주로 일정한 법운과 굴곡이 있다.

모든 고시는 시의 글자 수에 따라 분류된다. 4 언고시 () 는 약칭 4 언고시 () 이다. 오언고시 () 는 오언고시 () 라고 약칭한다. 7 언고시를 약칭하여 7 언고시라고 한다. 사언시는 일찍이' 시경' 에서 사람들에게 채택되었다. 그러나 당대에 이르러 점차 쇠퇴하면서 글을 쓰는 사람은 거의 없다.

오언고시는 고시의 정통으로 쓴 사람이 많다. 7 언고시는 고전시의 주류가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기원이 늦기 때문이다. 그래서 칠언고체는 칠언근체시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참고 자료:

고대시-바이두 백과

9.' 문명예절' 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논어》. 지 씨 "

군자는 후덕하고 예의 바르다: 인자한 사람 애인, 예의바른 사람은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3. 호혜.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4, 너는 자만하지 않을 것이다. 교만은 무례하고, 무례함은 사람이 떠나는 것이고, 사람이 떠나는 것은 반항이다. -제갈량

5.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행동하는 것에 열중하고 있어야 한다. -쿠모크리트

6. 사치는 항상 음행을 따르고, 음행은 항상 사치를 따른다. -몬테스키외

7. 사람의 지능과 정신이 발달할수록, 그는 자유로워질수록, 그는 생활 속에서 더욱 만족할 수 있다. -체호프

8, 불경을 겪지 않고 도덕을 앓다.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9. 꿀벌이 꽃 속에서 꿀을 마시며 캠프를 떠날 때, 그들은 꽃에 감사하지만, 과장된 나비는 꽃이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테고르

10,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고 형제처럼 친하게 대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1 1, 시서를 읽고 예의를 존중하고 규칙을 지킨다. -이전 《삼국살》

12, 귀족의 무거운 권리, 백성들의 무거운 예절. -오스틴

13, 사서오경 조훈, 유사 월령기 연거; 예의란 배움의 끝까지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저장 6 월 이순신 "인형극"

14, 말은 예의가 아니라 자학적이라는 뜻입니다. 내 몸은 인자할 수 없다. 이것은 자기 포기를 의미한다.

15, 자비, 자비의 끝; 치욕의 마음, 의의 끝; 마음의 말, 의식의 끝; 시비의 마음도 지혜의 끝이다. -맹자 《맹자》

10. 문명에 관한 명언경구는 교양 있는 사람 로스킨의 좋은 매너를 키우기 위해 작은 희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머슨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공자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이유는 예의다. -\ "연 닫아 봄과 가을 \"

연회에서 식욕을 가장 일으킬 수 있는 것은 주인의 행동이다. -셰익스피어

무례함은 무지한 사생아이다. 버틀러

취미는 똑똑한 사람이 생각해 낸 바보와 거리를 두는 전략이다. 에머슨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흙은 성벽을 지탱할 수 있고, 적덕은 후한 흙이다. -이백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함을 느끼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한광신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말로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이성은 머리보다 높고, 사상은 느낌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

사람은 지혜에서 활달해야 하고, 도덕적으로는 결백해야 하며, 신체적으로는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그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경례를 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루소

자각은 진보의 어머니이고, 열등감은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과 열등감은 없어서는 안 된다. -Zou taofen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다. 공추

의를 볼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정의를 보고 용감하지 않을까 봐 두렵다. -시에 juezai

한 사람이라도 나쁜 말을 하지 말고, 나쁜 일을 하지 말고, 자기 앞에서 남보다 더 부끄러움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제갈량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공추

가난은 아첨하지 않고, 부자는 오만하지 않다. -자공

강하면 검소하고, 가난하면 가난하지 않다. -견권 상황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담박한 뜻을 품고, 조용해서 멀리 떨어져 있다. -제갈량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리 shangyin

패왕은 혼자 양강을 취하고, 자손은 백성에 떨어진다. 사치가 성공한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왕안석

더 많이 낭비하는 것은 욕망이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사마광

평일에 옷을 절약하고 음식을 축소하는 사람은 가난할 때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부유함 속에서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세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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