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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창족 소개

아창족 소개

아창족 소개

아창족 인구는 27,000 여 명으로 윈난만의 것이다. 주로 윈난성 서부의 덕홍주 용천현, 양하현, 여서시에 살고 있으며, 보산지역의 텅충현, 용릉현에도 소량의 분포가 있다. 용천현의 호사 지역과 양하현의 뱀섬이 가장 집중된 곳이다.

아창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지만 글은 없다. 아창 방언은 후사 방언과 양하 방언으로 나눌 수 있다. 대부분의 아창족은 중국어와 광둥어를 할 줄 알고, 후사의 아창족도 버마어와 경포어를 할 줄 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대여섯 개 언어를 할 줄 안다. 이는 역사상 아창족이 인근 민족과의 교류에 능해 다른 민족으로부터 끊임없이 배우기 때문인 것 같다.

아창족 거주지구는 고리공산 잔맥의 구릉지대와 협곡 평댐에 위치하여 아창족 농업 생산의 발전에 좋은 조건을 제공하였다. 아창족은 주로 농업에 종사하여 벼 재배로 유명하다. 퀄리티 좋은 쌀 품종이 많아요. 양하 지역의' 밀리안남' 품종은 한때' 벼중의 왕' 이라고 불렸다. 아창족이 만든 철기도 유명하며' 후사칼' 으로 유명하다.

아창족 역사

중국사서에는' 아창' 외에도' 상아',' 상아',' 상아' 등 다른 이름이 있다. 생활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자칭' 살포기',' 살포기',' 한사' 라고 부른다. 그 조상은 서북의 금사강, 란창강, 노강 유역에 오랫동안 살았다. 기원전 13 세기쯤에 여러 차례 이주한 후, 그들은 점차 현재 거주하는 곳에 정착하였다. 아창족은 국경에 주둔한 한군으로부터 논을 경작하고 철기를 만드는 기술을 배워 농업과 수공업의 분업을 촉진시켜 상품경제가 초보적으로 발전하였다. 당송 시대에는 아창족 지역이 남조 대리정권의 관할을 받았다. 명청 시대에는 줄곧 토스트 제도를 시행해 왔다. 해방 전에 아창족 지역은 봉건 영주 경제에 처해 있었고, 지주 경제는 이미 어느 정도 발전하였다. 당시 영주는 토스트를 많이 썼고 지주는 많이 * * * 였다.

아창 음악

아창족은 18000 여명이 있으며 주로 덕홍주 용천 등 현에 분포한다. 아창족은 모국어가 없고, 자신의 언어만 있고, 소승 불교를 신봉한다.

무더기 노래' 는 아창족 청년남녀가 좋아하는 행사로,' 등오로' 는 가장 오래된 전통 가무 활동이다. 명절 기간 동안 젊은 남녀 두 사람은 사랑의 노래를 한 조로 부르고,' 오로' 곡조를 편찬했다.

아창 예절

아창족 사람들은 친절하고 후대를 잘하며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많은 훌륭한 전통 예절을 가지고 있다. 손님이 집에 가서 낮잠을 자면 주인은 좋은 술과 좋은 차로 대접해야 하고, 식사할 때는 테이블에 예의를 갖춰야 한다. 손님이 젊으면 옆자리나 아래에 앉는 것을 거부할 수 있다. 술을 권하고 차를 따를 때 무례하지 말고 받아들여라. 아창족은 손님에게 식사를 권하는 풍습이 있는데, 마실 수 있든, 차를 마실 수 있든 없든, 손님이 받아들이지 않을까 봐 두려워한다. 먹을 것을 권할 때 배부르든 배부르든 양손을 뻗어 함께 그릇을 내놓아야 한다. 양손으로 환영하거나 기립경례하는 것은 존중으로 여겨진다. 보통 밥을 권하는 것은 상징적이며, 밥을 권하여 감정을 표현하고 심지어 민요를 부르는 것이 손님을 맞이하는 진정한 원인이다.

아창족은 이 명절을 축하한다.

아창족은 과거에 소승 불교를 믿었다. 양강과 루시지역의 아창족은 주로 귀신과 조상을 숭배한다. 주요 종교 명절은 입항 (수확절), 출출 (개절), 장작 굽기, 발수절 등이다. 종교 명절 외에도 이 민족 특유의 전통 명절이 많다. 예를 들면 불의 날, 바로절, 꽃에 물을 주는 날, 설날 등이 있다. 그중에서도 토치 축제와 와우렁이 축제는 규모가 더 크고 활동도 더 많다.

와우절: 매년 음력 정월 초목요일에 열리며 아창족 전설의 시조인 세파마를 기념하여 인민과 후손들에게 혜택을 준다. 그 당시 사람들은 최고의 요리를 희생하고 개를 죽이고 개고기와 토란을 먹었다. 제사 당일에 아나콘다를 잡을 수 있다면, 사람들은 더 길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토치 페스티벌: 매년 음력 6 월 24 일에 열리는데,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도하고 벌레를 쫓기 위해 돼지와 소를 제사해야 한다. 그때가 되면 삶아 구운 생돼지고기를 쌀가루와 버무려 모두에게 주어야 한다. 날이 어두워지자 횃불을 켜고 마을을 한 바퀴 돌았다.

발수절: 현지 다이 (Dai) 와 마찬가지로 아창족 (Achang) 도 발수절 수업을 들었습니다. 이것은 젊은이들이 배우자를 선택할 수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그 당시, 여자 집은 종종 친척 방문하러 온 젊은이들을 대접하기 위해 음식 여덟 그릇을 준비했다. 회식에 참가하는 인원수는 일치하니, 모두들 앉거나 앉을 수 있다. 젊은이는 쥐도 새도 모르게 처녀의 닭머리를 훔쳤을 것이다. 만약 닭머리가 처녀에게 들키면, 도둑에게 술 한 그릇을 벌하거나 처녀에게 술을 마시라고 벌을 주어야 한다. 만약 도둑이 현장에서 붙잡히면, 그는 벌을 받을 뿐만 아니라 여자아이에게 놀림을 당할 것이다. 술을 다 마신 후에 총각은 채소 값에 따라 처녀에게 돈을 주어야 한다, 그녀에게 알리지 마라.

씨뿌리기와 연미절: 철수절과 연미절은 아창족의 전통 명절로 매년 음력 3 월 10 일과 8 월 15 일에 열린다. 그 당시 집집마다 마당과 집을 깨끗이 청소하고 전통 습관에 따라 생선, 쌀실, 백김치, 막걸리를 준비한 다음 밭에서 하나를 뽑았다. 씨앗이 가장 큰 토란의 경우 귀가 두 개인 옥수수를 썰어 옥수수와 토란을 3 ~ 5 피트 길이의 대나무 장대에 묶어 방의 왼쪽 또는 오른쪽 모서리에 놓는다. 나중에 햅쌀로 밥을 쪄서 살찐 닭 한 마리를 죽이고 제사 테이블에 놓고 선인을 추모했다. 기혼 소녀를 데려와 온 가족이 다시 모이게 했습니다. 저녁 식사 후 남자는 파란색, 검은색, 수수한 더블 재킷과 검은색 바지를 입는다. 여자들은 카디건, 치마, 허리띠를 입고 목에 은목걸이를 달고 은사슬, 은수염, 은화로 장식되어 있다. 어린 소녀는 신분 카드를 머리에 올려놓는다. 모두들 마을을 둘러싸고 노래하고 춤을 추니, 정말 시끌벅적하다. 파종절과 시식연절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설에 따르면, 오래 전, 아창족 중 한 노부인이 있었다고 한다. 매년 8 월 중순에 농작물이 익으면, 그녀는 항상 각종 오곡의 우량 품종을 골라서 내년에 심을 때 다른 사람에게 준다. 그녀는 마을 밖의 사람들이 경작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자주 도와주기 때문에 사람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는다. 1 년 8 월, 노부인은 수확 전에 세상을 떠났다. 슬프게도, 평생 근면한 이 관대한 노인은 자신이 심은 식량을 먹지 않고 자기가 엮은 새 천을 입고 세상을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래서 그녀는 생전에 심은 쌀, 콩, 요리를 맛있는 음식으로 만들고, 또 천으로 새 옷을 만들어 노인의 영위에 바쳤다.

그 후로 아창족 집집마다 집을 치우고 그해 수확한 쌀, 콩, 멜론, 과일로 밥 한 끼를 만들어 아창족의 설품 시식절을 형성했다. 할머니가 돌아가신 지 이듬해인 3 월, 사람들이 그녀가 남긴 씨앗을 땅에 뿌렸기 때문에 매년 음력 3 월 10 일에 아창족의 파종절이 형성되었다.

지금도 아창족은 며느리를 이용해 친정으로 돌아가 파종절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해 농산물을 교환하여 풍작의 목적을 달성했다.

회가: 회가, 아창족의 전통은 매년 음력 9 월 중순에 열린다. 아창족은 소승 불교를 믿었는데, 혜걸은 원래 종교였다. 전설에 따르면' 격다마' (아창어, 보살) 는 천정에서 경경을 취하는 도중에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마침내 소원을 이루어 9 월 15 일에 다시 인간으로 돌아오기로 했다. "타마" 의 귀환을 맞이하기 위해 아창족은 청룡 () 백상 () 을 설치하고, 젊은 남녀는 쌀요리소 () 를 채취하여 재계를 한다. 나중에는 점차 전국적인 명절로 발전했다.

그 당시 남자들은 파란색, 검은색, 흰색 더블 버클 셔츠, 검은색 바지, 등에' 관 손수건' 을 입고 머리 뒤에 1 피트 길이의 천으로 머리를 감쌌다. 기혼 여성들은 두 줄로 된 옷을 입고 소매가 길고 좁고 치마가 무릎을 가리고 레깅스를 감싸고 머리에 검은색이나 파란색 천을 감싼다. 대부분의 소녀들은 머리 한 가닥을 머리에 쓰고 두 손가락 너비의 천으로 감쌌다. 그들의 가슴에는 은단추 네 개가 나란히 놓여 있었고, 단추에는 긴 은사슬 네 개가 걸려 있었고, 은꽃, 목걸이, 귀걸이 등 장신구를 달고 있었다. 거리회 기간 동안 주로 혼자 놀다가 청룡을 춘다. 백상과 청룡은 마을의 연예인들이 죽목으로 정성껏 엮어 만든 것이다. 일반적으로 대나무를 선반으로 하고, 종이는 몸에 바르고, 천은 코끼리 코를 만든다. 백상을 칠 때, 한 사람은 코끼리의 뱃속에 숨어서 양손으로 코끼리코에 연결된 풀리가 달린 밧줄을 잡아당겨 코끼리코가 위아래로 좌우로 흔들린다. 옷차림이 산뜻하게 차려입은 한 젊은이가 청룡을 흔들며 다양한 동작을 연출하고 있다.

혜가 초창기에 사람들은 백상과 청룡에 붉은 능을 묶었다. 각 마을 남녀노소가 둘러앉아 백상과 놀고 청룡 대열에서 춤을 추며 마을을 둘러싸고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광장에 와서 백상과 청룡을 에워쌌다. 갑자기, 발 드럼 징 소리 처럼? 모든 목소리의 노래에 따라 사람들은 유쾌하고 분방한 코끼리 발북춤을 추었다. 점프할 때, knock 연주자는 항상 드러머에게 기대고, 두 발을 앞뒤로 뛰고, 발을 걷어차고, 몸은 파도처럼 기복을 일으킨다. 점프, 점프, 앞으로 큰 걸음을 내딛고, 다음 스쿼트로 물러나고, 한 걸음 뒤로 물러나고, 한 스쿼트, 세 번 연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쿼트, 스쿼트, 스쿼트, 스쿼트) 감정이 * * *,? 연속'?' 나뭇가지로 두드리며 춤을 추는 남녀들도 환호성을 질렀다. 방관자는 열렬히 박수를 쳤다. 이때 흰 코끼리의 코가 더 자주 흔들리고 청룡을 뛰는 총각도 더욱 활기를 띠게 되었다.

아창족의 결혼 풍습

매년 농한기나 각종 명절, 퇴근 후 아창 청년이 연애하고 평생반려자를 찾을 수 있는 좋은 시기다. 이때 청남이 가는 곳마다 조롱박을 목 뒤의 칼라에 꽂거나 허리에 꽂지 말아야 한다. 그들이 사랑하는 여자를 만날 때마다 아름다운 음악을 틀어 놓고 그녀를 멈추게 한 다음 앞으로 나아가서 그녀의 이름을 물었다. 이럴 때 여자가 속하지 않고, 상대방을 이해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교묘하게 대답한다. 젊은이는 마음속으로 정신을 차리고, 자발적으로 처녀를 집으로 보내자고 제의했다. 아가씨가 대답했다. "보내려면 짝퉁으로 보내야 하는데, 중도에 보낼 수는 없어요." 그러자 총각은 기뻐하며 피리로 민요를 불며 처녀와 함께 집으로 돌아오자 순결한 사랑이 시작되었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젊은 소년들은 저녁을 다 먹고 장식품을 빨느라 조용히 사랑하는 아가씨의 집 근처로 와서 조롱박을 불고 아름다운 곡조로 연인을 유혹하여 만났다. 소녀는 이 친절하고 익숙한 곡조를 듣고, 마음을 깨닫고 재빨리 방으로 돌아가 치장했다. 그리고 핑계를 대고 애인을 만나러 나갔다. 첫 방문이라면, 처녀의 형수나 어머니는 열정적으로 문을 맞이하고, 젊은이를 집 안의 벽난로 옆에 앉으라고 초대하면, 가족들은 회피할 것이다. 그래서 총각과 아가씨는 불구덩이 옆에서 마주 앉아 있거나, 쌍쌍이 사랑의 노래를 부르거나, 속삭이며, 수탉이 동이 밝았다고 발표할 때까지 아쉬워하며 헤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이별, 이별, 이별)

세상에 얼마나 많은 아창족 청년들이 이 신기한 조롱박실로 미녀를 끌어들여 진 () 김과 절친을 맺었다.

아창족 동성으로 결혼을 피하다. 남편을 모집하는 풍습이 있는데, 문을 여는 남자는 반드시 여자 측의 성을 따라 이름을 바꿔야 한다. 아창족 결혼식은 3 일 동안 계속되었다. 결혼 서약을 해약하면 서약한 사진과 머리카락을 돌려주어야 한다.

아창족 청년 남녀의 결혼식은 먼저 신부의 외삼촌을 머리에 앉히고 돼지 뇌를 버무리는 냉채 한 접시를 놓아야 한다. 술자리가 끝난 후 삼촌은 신부에게 4.5 근의 뒷다리를 주고 돼지 꼬리를 달고' 양육' 이라고 부르며 신부가 친정들의 은혜를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창족이 친척을 강탈하다.

해방 전, 이것은 아창족 청년 남녀 약혼 한 형태였다. 아창족 청년이나 성숙한 여성이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면 자신의 기쁨, 한숨, 슬픔을 끊임없이 이야기한다. 이런 술집 강탈 현상은 양하에서도 가끔 발생한다. 종종 순조롭다. 여자 측 부모가 그녀를 쫓아다니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납치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다. 하나는 남녀가 한동안 자유로운 연애를 통해 감정을 확립하고, 남자는 한 매체를 중매인으로 채용하고, 여자 부모는 동의하지 않고 딸을 다른 사람에게 시집보내고 싶다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젊은 남녀가 사적으로 좋은 날을 정해 남자가 친척을 빼앗게 할 것이다. 예정된 날, 남자는 야박한 남자 10 여 명을 초청해 한밤중에 여자 집을 만져보고, 여자를 찾아 끌어당기며 달렸다. 이때 소녀는 부모님께 도둑맞았다고 소리쳤다. 친척을 빼앗으러 간 사람은 두 사람이 처녀를 끌고 달렸고, 나머지 사람들은 뒤에서 경비원으로 일하며 추격병을 막았다. 여자 측의 부모가 아무런 준비도 없이 중과부적이기 때문에 이런 납치는 왕왕 순조롭다.

둘째, 여자와 연인의 행동이 이미 부모에게 들켰거나 남자가 소식을 누설했을 때, 여자 부모는 동의하지 않고 여자를 위해 다른 남자를 선택했을 때, 그들은 자신이 선택한 남자에게 빨리 여자를 데리러 오라고 요구할 것이다. 그래서 젊은이는 즉시 사람을 조직하여 먼저 여자아이의 가족을 포위한 다음, 두 사람이 집에 들어가 여자아이를 찾았다. 찾으면 그녀에게 말했다. "사촌 언니, 내가 데리러 올게." 말을 끝내고 한 명은 소녀의 등을 들고, 두 손은 꼭 잡고, 다른 한 명은 소녀의 발을 들고 필사적으로 되돌아갔다. 이때, 소녀의 연인이 와도 그는 여자 집에 침입할 수 없고, 중도에 가로막을 수도 없다. 그는 소녀가 끌려가는 것을 눈 뜨고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이것은 아창족이 친척을 빼앗는 풍습이다.

세 번째는 연애 과정에서 남녀 모두 서약서를 세웠지만, 여자 측이 중도에 변덕을 부렸기 때문에 남자 조직원들이 여자아이가 준비되지 않은 기회를 틈타 중도에 주차하고 잡아당기며 달리기에 편리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남녀명언) 이런 납치는 종종 싸움과 사상자를 초래한다.

집에 돌아오자 문에 들어서자마자 폭죽을 터뜨리고, 바로 예배를 드리며 처녀에게 상투를 씌웠다. 그날 밤이나 다음날 아침 일찍, 나는 여자를 데리고 남녀의 다른 친척과 함께 살며, 때로는 여자 부모와의 협상이 끝날 때까지 깊은 산속에 숨어 있을 때가 있다.

쌍방이 결국 친족관계를 형성하기 때문에 애초에 무슨 일이 일어났든 남자는 신부가 납치된 지 3 일째 되는 날 중매인을 초빙하여 여자 부모와 화해해야 한다. 중매를 화해시키는 의식이 여자 집에서 열리고, 여자 집은 사회를 맡지 않고, 남자 집은 사회를 책임지고 로비스트의 월급을 지급한다. 그래서 남자는 로비스트를 초대하는 것 외에 요리사에게 요리를 청해야 한다. 협상 시간은 보통 3 ~ 6 일이다. 이 기간 동안 남녀 대표 모두 치열한 가격 흥정을 해야 한다. 그러나 일단 합의가 이루어지면 쌍방은 지난날의 잘못을 묻지 않고 화목하게 지내며 자주 오가며 가족처럼 느껴진다.

아창족 의상

아창족의 복장은 간단하고 소박하며 아름답다. 남성은 보통 파란색, 흰색 또는 검은색 더블 버클 재킷과 검은색 바지를 입고, 바짓가랑이는 짧고 넓다. 총각은 백두를 좋아하고, 결혼 후 검은 머리를 싸는 것을 좋아한다. 일부 중장년층들도 펠트 모자를 즐겨 쓴다. 젊은이는 머리를 감을 때 항상 길이가 약 40 센티미터인 뾰족한 가시를 머리 뒤로 걸어놓는다. 예를 들어, 장을 보러 나가거나 명절 파티에 참석할 때, 나는' 관손수건' (크로스백) 과 긴 칼을 외우는 것을 좋아한다.

여자의 옷은 나이도 다르고 결혼도 다르다. 미혼 소녀들은 보통 각종 대형 버클이나 더블 버클 상의, 검은색 바지, 바깥쪽에 허리 하나, 검은색 포두 하나를 입고 있다. Lianghe 지역의 여성들은 보통 빨간색 또는 파란색 더블 버클 셔츠와 치마를 입고 종아리는 레깅스에 싸여 있으며, 머리는 검은 천으로 덮여 있으며 높이는 약 0.3 미터입니다. 바오터우 윗부분 왼쪽에 가지각색의 수국 4 ~ 5 개가 걸려 있어 특색이 있다. 외출할 때마다 여자들은 모두 옷을 차려입는다. 그들은 여러 가지 귀중한 장신구를 꺼내 큰 귀걸이, 조각한 아름다운 팔찌, 은목걸이를 착용하고 가슴과 허리에 있는 네 개의 은단추에 긴 은사슬을 걸었다. 그들은 은빛을 반짝이기 시작했다.

아창족 음식

아창족은 쌀을 주식으로 하고 쌀가루를 미끼로, 쌀가루를 주식으로 한다. 미끼 라인은 먹기가 편리하다. 먹을 때 끓인 물로 데우면 되고 양념을 넣어 건져내면 됩니다.

아창족은 토란을 즐겨 먹는다. 고대 경풍풍작 때 개를 죽이고 토란을 먹는 것은 필수라고 한다. 아창족 여성들은 대부분의 도시에서 두부와 콩가루를 만들어 완두콩으로 냉분을 만들어 먹는다.

육류는 주로 돼지와 소에서 나온다. 돼지고기는 생돼지고기 쌀실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즉 돼지를 도살한 후 밀짚이나 짚으로 돼지 껍질을 갈색으로 말리고 깨끗이 긁어낸 다음 잘게 썰어 식초 마늘 고추 등의 양념을 섞고 쌀실과 함께 먹는 것이다.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는 것은 매일 생선을 먹는 주요 원천이다. 먹을 때 생선을 튀기거나 볶은 다음 삶은 물이나 피망으로 쪄서 먹는다. 쏸라곡화어 (모종을 심을 때, 모종을 밭에 넣고, 곡식을 익힌 후 물고기를 채취하는 것이, 곡화어라고 함) 가 가장 특색이 있다. 절임 절임, 할로겐 부패, 콩 두부는 일년 내내 없어서는 안 되고 밥도 많다.

술은 백인들이 일년 내내 마시는 음료로, 여자들은 찹쌀로 만든 단 술을 자주 마시며, 술향이 진하고 달콤하다. 성인과 노인들은 백주를 많이 마신다. 현재 대부분의 아창족은 증류법으로 소주를 양조할 수 있다.

아창 건축

산간 지대든 댐 지역의 아창족 민가 건물이든 삼합이나 사합원식 건물로 대부분 삼합벽 형식이다. 목재는 아창족이 집을 짓는 주요 재료이다. 과거의 나무 틀이 오늘의 철근 콘크리트 틀로 바뀌었지만 집의 내벽은 여전히 나무였다. 거의 모든 아창족은 이 내벽에 각종 도안을 조각하는 것을 좋아한다.

아창족 풍습

아창족은 정월 초하루에는 가축을 죽이는 것을 금지했다. 여성은 아이를 낳기 7 일 전에 다른 남성이 병원에 들어가는 것을 금지한다.

집에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면 안 되고, 칼과 총을 함부로 던져서는 안 된다. 벽난로는 아창족이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명절마다 향을 피워야 하는데, 바바는 새해 첫 제물이다. 벽난로 위의 발석, 삼각대, 장작 위에 밟거나 앉지 말고 벽난로에 가래를 뱉지 말고 건너지 마세요. 아창족 사람들의 문턱은 대부분 방목으로 서 있고, 앉고, 칼로 베는 것을 삼가야 한다. 그 개념에서 문턱은 가풍의 좋고 나쁨과 가족 구성원의 부유도를 나타낸다.

아창족의 침실은 정청 양쪽에 분포되어 있고, 노인은 왼쪽에 있고, 다른 사람들은 오른쪽에 있다. 남성 어른들은 기혼 후배의 침실에 들어가는 것을 금지한다. 미혼 남자는 사랑방이나 위층에 살 수 있다. 여자는 위층에 사는 것을 피한다. 남자는 아래층에 있고 여자는 위층으로 올라갈 수 없다. 여자가 농기구를 밟는 것을 피하다.

아창교

아창족은 일반적으로 남전 불교교와 도교를 믿고 동식물과 귀신을 숭배하며 종교적 색채가 짙다.

남전 불교 아창족도 남전 불교교를 보편적으로 믿고 있으며, 주로 용천 양하 여서삼현에 거주하고 있다. 오랫동안 동한 민족과 잡거하여 문화적으로 동한 민족의 영향을 많이 받고, 남전 불교교를 믿다. 그들은 주로 남전 불교의 3 대 유파를 신봉한다:' 만' (백장),' 용' (백운), 도리아. 엄격한 종교 규정으로 인해, 도열은 살생을 보면 편지가 적고, 음식을 먹기를 거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야만족 종교는 사람을 죽일 수 있고 교칙이 느슨하기 때문에 신도가 많다. 아창족은 거의 모든 마을에 불사가 있고, 용천현 호사만 44 개가 있다. 각 마을 불사의 건축 풍격은 각기 다르며, 어떤 것은 용봉으로 조각하고, 기이한 화초를 조각한다. 어떤 건물은 5 층 8 방향 건물로, 층층이 겹이 쌓여 있고, 팔각이 올라가고, 독특하고, 정교하고 절묘하다.

도교도는 아창족 지역에서도 큰 영향을 미친다. 명대 전후 도교가 아창 지역에 전해졌다. 명나라 무영이 군대를 이끌고 운남에 입성한 후 덕홍용천 후사향 동쪽에 유명한 도관황각사를 건설하여 아창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도교성지가 되었다. 황각사는 1747 (청건륭 12 년), 1806 (청가경 11 년), 1864 (청동치 13 년) 에서 세 차례 대규모 재건을 했다 해방 전야에 도사가 안에 살고 있다. 음력 정월 초구에는 옥제 제사 의식을 주재하고 옥제경을 암송하며 부적을 그려 백성들을 위해 복을 빌었다.

현재 아창 지역에는 관제묘와 성황묘가 있어 집집마다 부뚜막신과 재신을 모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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