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의 기원에 관한 전설이 있습니다. 중국 고대에는' 년' 이라는 괴물이 있었는데, 그 촉각은 길고 사납다. "년" 은 해저에서 여러 해를 살았고, 섣달 그믐날이면 상륙하여 가축을 삼키고 인명을 해친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이 되면 마을 마을 사람들은 깊은 산으로 도망쳐' 년' 짐승의 상처를 피했다. 어느 해 섣달 그믐날, 마을 밖에 늙은 거지가 하나 생겼다. 마을 사람들은 급하고 당황했다. 마을 동쪽에 있는 한 노부인만이 노인에게 음식을 좀 주었고, 그는 얼른 산에 올라가 연수를 피하라고 건의했다. 노인은 웃으며 말했다. "시어머니가 나더러 집에서 하룻밤을 묵으라고 하면, 나는 반드시 연수를 쫓아낼 것이다." 노부인은 계속 설득하여 노인에게 웃어달라고 간청했다. 자정에 연수가 마을로 뛰어들었다. 마을의 분위기가 예년과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다. 동두의 할머니 댁, 문에 빨간 종이가 붙어 있고, 방안에 반짝이는 촛불이 켜져 있었다. "년" 짐승은 온몸을 떨며 긴 울음소리를 냈다. 우리가 문 앞에 다다랐을 때, 마당에서 갑자기 폭발음이 들려와, 해마다 온몸을 떨며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다. 원래 해는 빨간색을 가장 두려워하고, 불을 가장 두려워하고, 폭발을 가장 두려워했다. 이때 시어머니의 문이 활짝 열려 있었고, 나는 빨간 가운을 입은 노인이 병원에서 웃는 것을 보았다. "년" 은 크게 놀라서 낭패를 보고 도망쳤다. 다음 날은 정월 초하루로 피난을 온 사람들이 마을이 무사하다는 것을 보고 매우 놀랐다. 이때 할머니는 문득 깨달았다. 서둘러 노인을 구걸하겠다는 약속을 마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이 이야기는 곧 주변 마을에 퍼졌다. 사람들은 모두' 년' 짐승을 쫓아내는 방법을 알고 있다. (객가 전설) 그때부터 매년 섣달 그믐 날, 집집마다 붉은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렸다. 집집마다 촛불이 찬란하니 설을 기다리는 것이 낫다. 첫날 새벽, 나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인사를 할 것이다. 이 풍습은 점점 더 광범위하게 전파되어 중국 민간에서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 되었다.
섣달 그믐날, 우리는 문신을 붙이고 춘련을 붙이고, 세월을 지키고, 폭죽을 터뜨리고, 설야밥을 먹고, 세뱃돈을 주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4. 축복을 붙이고 창꽃, 연화, 천 장의 사진을 붙입니다. 이것들은 모두 복을 기원하고 거처를 장식하는 민간 기능을 가지고 있다. 설화는 중국의 일종의 오래된 민간 예술이다. 그들은 사람들의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5. 폭죽을 터뜨리고, 중국 민간에는'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 이 있다. 새해가 다가오자 집집마다 문을 여는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 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폭죽은 중국의 특산물로 일명' 폭죽',' 폭죽',' 폭죽' 이라고도 한다. 그것의 기원은 매우 이르고,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가 있다. 폭죽을 터뜨리면 경사스럽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명절의 일종의 오락으로 사람들에게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왕안석 《원일》시
6. 설날은 가족 상봉의 명절이다. 집을 떠난 아이는 반드시 수천 마일을 걸어서 부모의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진정한 중국 새해 전날 밤은 재회의 밤이라고 불리며 가족들은 함께 둘러앉아 만두를 빚어야 한다. 그럼' 년' 은 어떻게 왔을까요? 민간 전설에 따르면 중국 고대에는' 년' 이라는 괴물이 있었는데, 긴 촉수와 생김새가 험상궂었다. 해마다 해저에서 생활하며, 매년 섣달 그믐날에 상륙하여 가축을 삼키고 백성의 생명을 해친다. "년" 이 오고, 나무가 시들고 풀이 자란다. "년" 이 지나면 만물이 자라고 꽃이 도처에 널려 있다. 일 년은 어떻게 보내요? 올해는 빨간색을 가장 두려워하고, 불을 가장 두려워하고, 폭발을 가장 두려워한다고 한다. 그 이후로 매년 섣달 그믐 날, 집집마다 붉은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리며' 년' 짐승을 쫓아냈다. 집집마다 촛불이 찬란하니 설을 기다리는 것이 낫다. 섣달 그믐날 새벽에, 우리는 친지들에게 안부를 묻고, 서로 핑안 1 년을 축하해야 한다. 이 풍습은 점점 더 광범위하게 전파되어 중국 민간에서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 되었다.
7. 민간에서는 창문에 각종 종이 오려내기-창화를 붙이는 것도 좋아한다. 창화는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장식성, 관상성, 실용성까지 한데 모았다. 오려내기는 중국에서 매우 유행하는 민간 예술로, 수천 년 동안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창문에 많이 붙어서' 창꽃' 이라고도 합니다. 창화는 독특한 개괄과 과장으로 상서로운 사물과 아름다운 축원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명절을 이채롭게 장식했다.
새해 전화를 지불하다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예쁜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집을 나서서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내년의 행운을 빌었다. 세배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어떤 것은 같은 족장이 팀을 이끌고 집집마다 세배를 하는 경우도 있다. 일부 동료들은 여러 사람에게 새해 인사를 요청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 축하하는 것을' 단배' 라고 한다. 집에서 세배를 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엘리트와 학자들은 스티커로 서로 축하하며, 이후' 연하카드' 를 발전시켰다.
단오절의 기원과 전설은 굴원을 기념하는 데서 기원했다.
역사학자' 굴원과 자생열전' 에 따르면 굴원은 춘추시대 초회왕의 한 대신이다. 그는 인재를 기용하고 권력을 부여하여 부유해지도록 주장하고, 연합항진 () 을 주장하며, 다른 사람들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다. 굴원은 폐위되어 경성에서 추방되어 위안, 호남 유역으로 유배되었다. 그는 유배 기간 동안' 이소',' 다문',' 천문' 등 불후의 시편을 썼는데, 이 시편들은 독특하고 영향력이 깊다 (따라서 단오절은 시인절이라고도 불림). 기원전 278 년에 진군은 초국의 교토를 정복했다. 자신의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굴원은 가슴이 아팠지만, 시종 자신의 조국을 포기하는 것을 아쉬워했다. 5 월 5 일 대표작' 와이사' 를 다 쓴 후, 지라강에 던져져 죽고, 자신의 생명으로 파란만장한 애국악장을 썼다.
숨어 원이 죽은 후 추 (Chu) 의 사람들은 매우 슬퍼했고 굴원 (Qu Yuan) 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Qiluo River 로 몰려 들었다. 어민들은 배를 저어 강에서 그의 진신을 건져냈다. 한 어부가 굴원을 위해 준비한 주먹밥, 계란 등을 꺼내서' 퐁당, 퐁당' 을 강에 던져서 어룡, 새우게가 배불리 먹어서 의사의 몸을 물지 않는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보고 잇달아 본받았다. 한 노의사가 수컷 황주 한 단을 들고 강에 부어 용수짐승을 기절시켜야만 의사를 다치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주먹밥이 용에게 먹힐까 봐 인접잎으로 밥을 싸서 색색의 실크로 싸서 갈색 씨앗으로 만들었다.
이후 매년 5 월 초 5 일, 용주 경주, 쫑쯔, 수컷 황주 마시는 풍습이 있다.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다. 여기에 재미있는 전설이 있다. 기원전 340 년에 초국의 애국시인, 의사 굴원은 망국의 고통에 직면했다. 5 월 5 일, 그는 비통하게 큰 돌 하나를 굴로 강에 던졌다. 물고기와 새우가 그의 몸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사람들은 잇달아 죽통으로 담은 쌀을 강에 던졌다. 앞으로 굴원에 대한 존경과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사람들은 쌀을 죽통에 담아 강물에 던져 제사를 지냈다. 이것이 바로 중국 최초의 쫑쯔' 통 쫑쯔' 의 유래이다. 음력 8 월 15 일은 중국 전통의 추석이자 중국이 설날에 버금가는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다. 추석, 단원절, 팔월절 등이라고도 합니다. 중국 한족과 대부분의 소수민족의 전통 명절로 북한 일본 베트남 등 주변국에서도 유행하고 있습니다. 가을 (음력 참조) 의 7, 8, 9 월, 8 월은 중, 8 월 30 일, 중이기 때문에 추석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밤에는 가족 상봉하는 사람보다 하늘에 사람이 많기 때문에 단절이라고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추석은 중국의 오래된 명절이다. 8 월 15 일은 가을 중간에 있기 때문에 추석이라고 불린다. 이 축제의 특색은 월병을 먹고 등롱을 드는 것이다.
추석은 음력설과 마찬가지로 모두 가족의 기쁨이다. 추석 밤에는 달이 가장 둥글고 밝고 달빛이 가장 아름답다. 집집마다 마당의 탁자 위에 과과 월병 등 음식을 차려 놓고, 가족들은 달을 감상하면서 월병을 먹는다. 바로' 하늘이 한 바퀴 치켜들고, 세상은 모두 우러러본다' 는 것이다. 얼마나 아름다운 그림인가.
추석의 전통 음식은 월병이고, 월병은 둥글며, 동그란 것을 상징하며, 가족 상봉에 대한 사람들의 아름다운 소망을 반영한다. 추석에 월병을 먹는 것은 원나라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당시 주원장은 한인을 이끌고 원나라의 폭정에 반항하여 8 월 15 일 봉기를 약속하고 월병에 쪽지를 넣어 소식을 전했다. 추석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나중에 주원장은 마침내 원나라를 전복시켜 명나라의 첫 황제가 되었다. 나중에 만주족이 중국에 입국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이족 통치를 전복하는 것을 상징하는 이 축제를 축하한다.
경축
싱가포르의 추석은 상당히 시끌벅적하다. 명절 한 달 전에 월병 등롱이 상장되어 판매되기 시작했다. 월병은 사람들의 입맛을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도 쓰이며, 더욱 중요한 것은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하는 명절 선물이다. 월병을 제외하고 추석의 또 다른 좋은 명절은' 유자' 이다.
젊은이들에게 흥미를 주는 것은 각종 정교한 등롱을 만드는 것이다. 그들은 또한 명절의 기회를 이용하여 그들이 등롱을 만드는 재능을 과시했다. 성인도 연례 등롱 제작 대회와 등롱 전시회에 참가할 수 있다.
싱가포르인들도 인민연락실이나 회관에서 열리는 추석 파티에 참석할 수 있다. 가족이 함께 달을 감상하는 것도 아름다운 일이다. 집에 과과, 월병, 어린이 등롱을 놓는 것은 따뜻하고 화목한 추석 밤이다.
추석의 분위기를 더욱 짙게 하고 경축 행사를 더욱 보편화하기 위해 공공장소에 등롱을 달고 등불추측 등의 행사를 개최하는 것을 건의할 수 있습니다.
종이 커팅은 중국 민속 문화 예술의 보물 중 하나입니다. 이 색채가 산뜻하고 생동감 있고 아름다운 오려내기 종이는 나의 사랑을 받는다! 생동감 있는 종이 컷 뒤에는 신비하고 멋진 이야기가 있다. "임의적" 과 "임의적 구상" 을 형성하면서 은유적인 방식으로 다양한 마스코트를 만들어 약속된 이미지를 조합해 심리를 표현한다. 상서로운 비유의 의미를 추구하다.
나는 종이 오려내기를 좋아한다. 가장 먼저 예술의 영향부터 말해야 한다. 4 ~ 5 살 때부터 다재다능한 아버지는 종종 작은 동물을 그려 주셨고, 여러 가지 작은 동물들이 몇 획이면 아주 훌륭하게 그려질 수 있었다는 것을 기억한다. 그때 아버지는 내 마음속에서 정말 위대했다. 나중에 부모님은 일이 바빠서 나를 외할머니 댁으로 데려다 주셨다. 할머니는 교묘한 솜씨를 가지고 계신다. 그녀는 항상 가위 몇 개만으로 종이 한 장을 다른 패턴으로 접는다. 노란 종이, 칙칙한 가위, 정교한 도안이 모두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 이후로 나는 예술의 매력에 정복당했을지도 모른다. 아마도 이런 가족 분위기가 예술에 대한 첫 번째 몽롱한 인식을 갖게 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나는 미술의 기초가 있기 때문에 오리는 것을 배워서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과 같다. 그러나 종이 오려내기는 세심한 작업이며 인내심이 없는 사람은 할 수 없다. 종종 한 작품이 곧 완성될 것이지만, 실수로 한 줄을 잘라서 실패하여 안타깝다. 이런 종이 오려내기도 한 사람의 수양을 키울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그 속의 신비를 마음으로 이해해야만 작품을 자연스럽고, 간단하고 신선하며, 자신의 실수에서 교묘하고, 거칠고 대담하며, 잠정적인 감화 속에서 유창하게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에게 오려내기는 일종의 즐거움이다. 도안을 뚫어지게 쳐다본다. 나는 가위처럼 자르고, 가위가 종이를 힌지할 때 가벼운 소리는 아름다운 음악과도 같다. 이 아름다운 음악에서 귀여운 동물은' 산다', 아름다운 꽃은' 피었다' ... 나는 일찍이 불안했다. 종이 오려내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나는 5 ~ 6 시간 연속 일을 할 수 있다. 친구가 내가 좀 있다고 했어.
설이나 명절이 되면 조산지역 집집마다 문과 창문에 가지각색의 과장된 도안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것은 조산의 특색 공예품 중 하나인 종이 오려내기이다.
설을 앞두고 상점은 대련과 등롱 및 기타 수공예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는데, 물론 종이 오려내기도 없어서는 안 된다. 오려내기 패턴은 가지각색이다. 모란을 자르는 것은 새해에 번영하는 것을 상징한다. 체용봉은 가족이 용봉처럼 토템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무를 자르는 것은 새해에 좋은 색깔이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왜냐하면 무는 조산 지역에서' 채두' 라고도 하고, 해음은' 채두' 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어떤 도안의 절단이든 특별한 의미가 있다. 조산인은 종이 오려내기를 일종의 기대, 일종의 기탁으로 여긴다.
종이 절단에 관한 전설이 있습니다! 오래 전, 인간의 생활 조건은 지금처럼 우월하지 않아 하루 종일 괴물에게 시달렸다. 어느 날 모란꽃 한 송이가 피면 커질수록 갑자기 새 한 마리가 안에서 날아왔다. 이 새는 상서로운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매일 날아다니는데, 요괴독충은 감히 나와서 인류를 해치지 못한다. 인류는 매우 즐겁다. 어느 날, 새가 영문도 모른 채 날아갔다. 괴물이 나오는 것을 막기 위해 사람들이 나무로 새처럼 조각하면 괴물이 나오지 않는다. 나중에 채륜이 종이를 만들 때, 사람들은 목각 대신 종이 커팅으로 많은 길조 도안을 발전시켰다.
조산 종이 컷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지금은 멸종에 직면 해 있습니다. 우리 함께 이 민간 전통 공예를 계승합시다! 종이 커팅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민간 예술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고, 풍격이 독특하여 국내외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오려내기는 주로 가위 합장으로 만든 것이지 기계가 아니다. 주요 원료는 종이다. 오려낸 후 종이 오려내기 몇 장 (보통 8 장 이하) 을 붙이고 날카로운 가위로 도안을 가공한다.
종이 커팅은 광범위하고, 수량이 많고, 양식이 많고, 기초가 다른 어떤 예술보다 뛰어나며, 살아있는 동물 커팅은 소, 개, 고양이, 양, 돼지, 낙타 등이다. 종이 오려내기 식물은 매, 란, 국화, 장미, 대나무, 모란 등이다. 종이 오려내기 자체도 축복, 행복, 장수, 십이띠, 창꽃, 위에 잉어가 있는 연꽃 (1 년여 의미) 등과 같은 선물로 줄 수 있다.
종이 커팅은 사람들의 평범한 생활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중화민족의 진선미에 대한 추구와 동경을 충분히 기탁하고 표현했다. 우리 중국의 전통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유래가 깊다. 오늘 제가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하는 것은 중국의 전통문화인 종이 오려내기입니다! 오려내기의 종류는 창화, 웨딩꽃, 불꽃놀이, 신발꽃, 목목, 만주포영, 향화, 오려내기, 오려내기 깃발, 오려내기 한자, 오려내기 사진 등 다양하다. 종이 오려내기 내용에는 짙은 생활의 정취가 담겨 있다. 사람들이 잘 알고 사랑하는 물고기, 벌레, 새와 짐승, 꽃과 나무, 파빌리온, 작은 다리는 모두 종이 오려내기 도안이 되었다. 중국 새해가 명절이나 경사가 올 때마다 사람들은' 복' 이나' Xi' 와 같은 글자를 줄여서 축하한다. 종이를 자르는 것은 종이 한 장에 그림을 자르는 것이다. 먼저 이 "학자" 를 봅시다. 한 신사가 책을 읽고 있는데, 책이 위에 있다. 언뜻 보면 그는 학자인 것 같다. 이 "피닉스 모란" 을 보세요. 모란에 봉황 한 마리가 장난치고 있는데, 마치 한 아이가 놀고 있는 것 같다 ...
중국에는 서예, 자수, 연극 등 많은 전통문화가 있다. 음, 중국에는 전통문화가 많나요?
이름의 유래
멜란사군자, 주국화는 우아하고 담박한 특성으로 수천 년 동안 세상에 사랑받아 인격의 문화적 상징이 되었다. 이는 그들 자신의 천성이지만 역대 문인 야스의 감상과 추앙과도 관련이 있다. 사군자' 주제는 줄곧 중국 화조화화의 발전을 동반해 왔다.
그 이유는' 사군자' 의 자연속성 때문에 드러난 자연미, 더 중요한 것은 고대인들이' 사군자' 에 일종의 인격력, 일종의 도덕정서와 문화적 내포를 주입해' 사군자' 를 통해 자아가치와 인격추구를 실현했기 때문이다. 결국' 사군자' 는 옛사람들이 마음을 표현하고, 자아를 풍요롭게 하고, 고상한 품격을 과시하는 절호의 방법이 되었다.
네 분
"사군자" 는 중국화의 전통 제재로, 매 () 란 () 대나무 () 국화를 사군자로 한다. 이것은 전통적인 도덕 모델이다. 명대 황봉지는' 주메이 블루국화 사보' 를 편찬했고, 이때부터 매주란은' 4 대 천왕' 이라고 불렸다. 화가는' 사군자' 로 군자의 고상한 품격을 표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