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도: "도" 를 선양하다
정기를 기르다
"레드 아일랜드" 노트
《논어》요? "사람들은 전파할 수는 있지만 전파할 수는 없다" 고 「텔레파시 15 」에서는 알려 줍니다 。 예나 지금이나' 도' 를 선양하는 것은 인류의 의리도 용납할 수 없는 책임이자 문화사업의 의리도 용납할 수 없는 책임이다. 송대 호남인 주돈이는 "문재도" 라고 말했고, 책은 "문" 의 전달체였다.
정양
"이경 멩" 은 말했다: 맹위의자, 성작이기도 하다. 아이가 네 살이 되었을 때, 이미 언어 사용법을 배우기 시작했고, 학습 능력이 점차 향상되었다는 뜻이다. 이때 그들에게' 어려서부터 성실성을 키우는' 교육을 해야 한다. 성실성을 키우는 것은 그들의 정확한 사상과 행동을 양성하는 것을 말한다.
도대체 기르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아동 교육은 유교에서 시작된 일종의 아동 교육 사상이다. 아동교육은 아동에 대한 조기 계몽교육이며, 정기를 키우는 것은 각종 우수한 미덕을 양성하는 것을 가리킨다.
아마 아이가 어렸을 때 올바른 인생관과 가치관을 세워야 한다는 뜻일 것이다. 현재 아동교육은 주로 전통문화에 기반한 아동교육을 가리킨다.
아이의 교양이란 무엇인가?
"어려서부터 성실성을 키우다" 는 사상은 <역경> 출신이다.
이경? 서문 발록 부윤전: "속는 사람도 무지하고, 일은 유치하다" 며 "무지" 는 사물이 유치한 단계에 있는 상태라고 지적했다. 일이 시작되면 반드시 미련이 있을 것이다. 아이가 성장하는 법칙도 마찬가지다. "어린시절" 은 유아기의 특징을 가리킨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유아교육을 "몽매" 라고, 계몽교육을 "계몽교육" 이라고 불렀다.
이경? 맹과':' 에덕수도 성공이다' 는 교육의 최고 목표인 수교육을 표현했다. 교육은 정성껏 시작해야 하고, 시작하는 방향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수업이며, 인생의 방향을 결정합니다. "이순신" 구름: "위안, 좋은 길이. 클릭합니다 무엇이 좋습니까? 「도덕경」은 "물은 만물을 선하지만 다투지 않는다" 고 알려 주며, 만물을 이롭게 하고, 사람들에게 선을 행하도록 가르친다. 그 "긍정적 인" 사람들은 1 에서 멈 춥니 다. 도는 1 이고, 1 에서 멈추면, 즉 도와 일치한다. 하나는 "긍정적" 이라는 단어, 즉 도합칙과 일치한다.
"아동 교양" 이란 어린 시절에 그들에게 준 가장 중요한 교양 교육을 가리킨다. 국학 고전을 읽는 것은 정기를 양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고전" 은 고전, 권위, 오래 지속되는 작품, "가장 가치 있는 것" 을 의미하며, 역사적 선택을 통해 업계의 본질을 가장 잘 표현하는 가장 대표적이고 완벽한 작품을 말한다.
당대 교육자, 저명한 국학 전문가, 독경 실천자, 누적 교육법 창시자, 경전 교재 편집장 라이 선생님은 이경에는' 황제의 내경',' 시경',' 도덕경',' 효경',' 금강경',' 손자병법' 이 포함된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인문 분야의 고전은 사람이 하는 일의 공식과 법칙을 담고 있어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읽을 수 있게 해 주며, 자연히' 어려서부터 성실을 키우라' 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아동 윤리 교육을 실시하는 방법
작은 성공은 천성, 습관이 자연이고, 아이에 대한 성실한 교육은 아이의 인생 행복과 성공의 기초이다. (1) 그들의 의미, 정의, 정의 (사정) 1 을 배양하다. 순수하고 선량한 마음을 키우려면 먼저 부모는 모든 아이들이 착하다는 것을 확인해야 한다. 선량한 외적 표현은 품행의 단정함과 순결이다. 그러므로 행실의 관점에서 볼 때, 교사는 말과 행동으로 아이의 순결하고 선량한 마음을 길러야 합니다. 선은 끝이 없고, 선으로부터 태어난 덕, 덕, 선의 역할과 역할도 끝이 없다. 아이의 선량함과 선념을 키우는 것은 아이를 인간으로 키우는 근본이다. 2. 사람에 대한 올바른 태도 교육 (1): 오륜관계를 이해하고, 부모에게 효도하고, 형제애하고, 스승을 존중하고, 남을 배려하고, (2) 일에 관하여: 중요한 것은 일이 작다는 것을 강조하고, 독단적으로 행동하지 말고, 일이 바쁘지 않고, 바쁘고, 실수가 적고, 예절을 중시하고, 신용을 말하고, 존엄과 신용이라는 관념을 세우고, 교육인이 용감하게 책임을 지고, 배운 것을 바로잡는 것은 선량한 품격이다.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냉정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는 태도를 키우고, 교회가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능력을 키우고, 학습의 정신을 기르다. (3) 대상: 일상생활을 주입하려면 반드시 검소하고 사랑하는 것을 절약해야 하며, 물질적인 근원의 어려움을 설명하고 자연의 은사에 감사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선량을 키우고, 작은 동식물을 사랑하고, 사물을 찾고, 존중하고, 사랑하는 것. 이렇게 해야만 오래 쓸 수 있고, 영원히 새롭고,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3. 자기 행동 구속은 평화로울 뿐,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없다. (현대 가정 아이가 적고, 어려서부터 거만하고 제멋대로 하는 심리를 많이 길렀다.) 방 안에서 자기 외모가 깔끔하다는 것을 주의하고, 자기 관리 (예: 이불 개기, 옷 개기, 책상 정리, 신발 씻기, 가사 참여) 를 하는 것은 책임이다. 점잖고 예의 바르고 예의바르게 입으로는 재물운의 문이며, 말에 중점을 두라고 요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의명언) (2) 부모는 솔선수범하고 정직하며 명령을 내려서는 안 된다. 만약 그들이 정직하다면, 그들은 명령에 복종하지 않을 것이다. 본보기를 세우는 기본점은 학부모가 앞장서서 시범을 보여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집안일, 물품 분류, 책 배치, 책가방 배치, 단추 바느질, 가전제품의 안전, 시간 배치 등을 정리하는 방법 등이 있다. 부모가 마음으로 체득할 수 있다면 아이들에게 일상생활의 예의와 규범을 가르칠 수 있다. 그러므로 솔선수범하는 것은 부모가 아이를 성공시키는 가장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3) 아이가 포부를 세우도록 돕는다 (포부를 세우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성취한 사람은 누구나 야망이 있을 것이다. 그는 젊었을 때 원대한 인생 목표를 세울 수 있었고 부모의 지도와 배양이 필요했다. 동서고금의 선현을 자주 소개할 수 있다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투쟁의 사적과 감동적인 여정으로 아이들의 근면과 학문을 자극하는 정신을 불러일으키고 무한한 잠재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렇게 교육받은 아이들은 도전을 용감하게 받아들일 뿐만 아니라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게 된다. 자녀가 인생의 방향과 목표를 확립하도록 돕는 것도 부모의 매우 중요한 책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4) 고전 독서 교재에 익숙하다. 아이에게 고전을 읽도록 가르치는 학부모로서, 그가 아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아무것도 모르면 대충 처리할 것이다. 나는 아이에게서 배우면서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싶다. 나도 가장 큰 수혜자다. (5) 아이들에게 고전적인 교수법 1 을 시행하도록 가르치다. 아이에게 하루에 10 번, 20 번, 30 번과 같은 고정 횟수를 암송하도록 요구하다. 일주일에 100 회 이상 축적하면 자연히 외울 수 있다. 등이 익을수록 좋다. 너는 그것을 평생 기억할 수 있다. 그리고 외운 경전도 자주 복습해야 한다.' 논어' 에서 말했듯이,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외우는 횟수가 많을수록 좋다. 100 번을 읽으면 그 의미는 자명하기 때문이다. 2.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설명하다-생활과 결합하십시오. 많은 아이들이 책을 잘 읽지만, 사람들과 어울리는 능력이 좋지 않아 좌절과 소심, 마음이 좁다. 그러므로 그들은 자녀들에게 제자 규칙을 적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어른을 존중하고, 급우들에게 우호적이며, 공공장소에서 행동거지를 잘 하고, 우수한 개인적 자질을 키워야 한다. 특히 우리는' 효, 읽기, 충성, 편지, 의식, 염가, 수치심, 팔덕 이야기' 와 같은 풍부한 미덕 교육 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역대 칭송받은 성현, 위인의 사적은 아이의 발전과 함께 그에게 설명할 수 있다. 맹자운: 천하의 영재를 얻어 가르치는 것은 인생의 큰 즐거움이다.
다른 사람에게 솔직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멩 y _ y _ ng zh ì ng
성어 정의: 어려서부터 올바른 교육을 해야 한다는 뜻이다.
성어의 기원인' 이몽' 은 "이덕깨달음도 신성한 일이다" 고 말했다.
받아 주세요
청소년 양육' 이란 무엇인가? 이 칭호를 얻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잘 모르겠어요. 여러분들이 건의를 좀 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동의 수양, 아동의 계몽과 정직, 청소년의 포부, 성인의 도덕.
1 단계: 어린이 육성-아름다운 성격의 확립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0 세에서 3 세는 사람의 일생에서' 가소성이 가장 높고 가장 쉽게 가르칠 수 있는 단계' 로, 교육의 황금기이다. 아쉽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쉽게 놓치기 쉽다. 어떻게 이 순백색의 종이에 가장 아름다운 사례를 그려내고, 평생 굳은 반석 기초를 쌓을 수 있을지는 전 세계 부모들이 관심을 가져야 할 중요한 주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생을 돌이켜 보면, 우리 모두는' 강산은 고치기 쉬우나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는 동감이다. 우리는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사람이 습관이라고 확신할 수 있다. 좋은 습관이 일단 길러지면, 너에게 평생 이득이 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고통이 무궁무진할 것이다. 따라서 1 단계' 자녀 양육' 교육은 특히 중요하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독립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이 거의 없지만, 그들의 순수한 마음은 고도의 직관으로 외부의 모든 정보를 충분히 흡수할 수 있다. 거울이 풍경을 향해 사진을 찍는 것처럼 선별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일생의 기질과 성격의 기초를 구성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이때 교육은 학부모의 주동적으로 정확한 지도를 해야 한다.
예를 들어, 당신이 아이를 품에 안거나 그와 함께 놀 때, 당신은 항상 즐거운 기분과 부드러운 칭찬으로 아이를 긍정합니다. "당신 (또는 직설적으로 그 이름을 부르는 것) 은 가장 효도하는 아이이고, 당신은 가장 착한 아이이고, 당신은 가장 명랑한 아이이고, 당신은 가장 총명한 아이이고, 당신은 가장 건강한 아이이고, 당신은 가장 부지런한 아이입니다. 그에 더해, 부모들은 아름다운 중서 클래식 음악을 자주 틀어 아이들의 우아한 기질을 키울 수 있습니다.
양호한 교육 분위기와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아동의 인격 건전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이다. 따라서 부모가 앞으로 좋은 성격 특성 (결과) 을 갖고 싶다면, 지금은 아이를 많이 칭찬해야 한다. 매일 즐겁게 찬양하고, 그를 몇 번 긍정하면, 반드시 아이의 순결한 마음을 감동시켜 평생의 인격을 형성하게 될 것이다. 좋은 습관의 양성과 아름다운 인격의 건립은 모두 부모의 편안하고 유쾌한 칭찬과 긍정에서 이루어진다. 천성이 좋은 아이는 이런 칭찬과 긍정을 거쳐 더 많은 자신감과 완벽을 길러낼 것이다. 기질이 낮은 아이들은 부모가 더 많은 칭찬과 긍정을 필요로 하며, 따라서 무형중에 자신의 나쁜 습관을 바로잡거나 경감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취학 전 교육의 비밀이다! 슬기로운 부모, 이 짧은 3 년을 놓치지 마세요!
두 번째 단계: 순수한 훈련-현자의 지혜 배양
아이가 4 살이 되었을 때, 이미 언어의 응용을 점차 배웠고, 학습 능력도 점차 향상되었다. 이때, 그들은' 아이를 교육하고, 아이의 성실성을 높여야 한다' 는 교육을 받아야 한다. 성실성을 키우는 것은 그들의 정확한 사상과 행동을 양성하는 것을 말한다. 심리학 연구든 일반인의 성장 경력이든, 우리는 4 세에서 13 세 사이의 아이들이 지식이 발달하지 못하고 이해력이 약하기 때문에 부모에게 의존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그의 섭세가 깊지 않았기 때문에, 마음은 여전히 순수하다. 이것은 그의 일생에서 가장 기억이 강한 단계이다. 어떻게 그의 기억의 특수성을 파악하고 교육을 잘 하는 것이 가장 깊이 반성할 만한 것이다.
고대 성현선현이 멀리 내다보고, 약속도 없이 사서오경, 노자, 장자를 주요 교재로 선택하고, 역대 공인된 아름다운 고시를 보조교재로, 아이들에게 반복적으로 낭독하도록 가르치고, 아이들이 암송하도록 독려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이렇게 그는 자신의 좋은 기억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가장 가치 있는 경전을 외웠다. 그의 마음이 순결할 때, 성현의 공명정대한 지혜를 자주 접하여 감언이설로 그의 기질에 영향을 미친다. 고전적인 가치는 그의 인생 경력이 커짐에 따라 향기롭고 밝으며, 그가 생활의 역경 문제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장기간의 독서와 훈련은 그가 고문을 읽는 능력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중국어 표준어의 지혜의 보물은 그에게 탐구를 맡길 것이며, 그는 이것이 그의 정신을 키우고, 그의 마음을 넓히고, 그의 품행을 단정하게 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이런 책을 한 권 더 읽으면 도움이 되고, 한 마디 더 읽어도 한 마디 효과가 있다. 이런 평생 이득이 되는 교육은 아이가 경전을 읽는 단계에서 뿌리와 묘목을 심는다. 10 년은 홀가분하고 양심은 얻기 어렵다. 세월을 헛되이 보내지 마라.
자녀에게 성경을 읽는 법을 가르치는 방법에 관해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학부모와 선생님이 여가 시간을 잘 이용한다면, 아이들이 반복적으로 읽고 익히도록 지도하거나 격려하거나 장려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유창하게 외울 수 있다. 부모가 시간을 내어 자녀와 함께 책을 읽을 수 있다면 자신에게 좋을 뿐만 아니라 최고의 친자 활동이다. 구세대의 경험에 따르면 우리가 10 개의 최고의 추억을 잡을 수 있다면 >>
아이로서 무엇을 의미합니까?
아동 교육은 유교에서 시작된 일종의 아동 교육 사상이다. 아동 계몽은 아동의 조기 교육이고, 수의는 각종 우수한 미덕을 양성하는 것을 가리킨다.
아마 아이가 어렸을 때 올바른 인생관과 가치관을 세워야 한다는 뜻일 것이다. 현재 아동교육은 주로 전통문화에 기반한 아동교육을 가리킨다.
절개덕행을 키우고, 스스로 산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자기 재배" 는 <역경> 출신이다. 이경? 맹목적인? 하이쿠는 "교육도 신성한 직업이다" 고 말했다. 이경? 맹목적인? 항목 ci 는 말했다: "멩, 신사 과일 xiude. 클릭합니다 바로 교육입니다. 이경? 맹구아가 제기한' 수리' 교육 이념, 즉 교육자가 학생들의 올바른 마음과 행동을 양성하는 데 치중하여 가장 오래된 교육사상으로 중국에 영향을 미치기를 바라는 것이다. 청나라 고종 황제 건륭은 일찍이' 수인의덕' 이라는 제목을 서재현패로 썼고, 청나라 세종옹정 () 은 대련을 쓰며 "성실을 근본으로 하고, 명명을 근본으로 한다" 며, 황제에게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대통을 계승하도록 교육했다. 대학으로서, 그것은 사상과 지식을 생산할 뿐만 아니라 사회를 위해 도덕적 양심이 있는 시민을 양성하는 신성한 책임을 지고 있다. 영국 교육자 존? 헨리. 뉴먼은' 대학의 이상' 에서 "대학은 모든 지식과 과학, 사실과 원리, 탐구와 발견, 실험과 사고의 선진 보호력이다 ... 침범하지도 않고 어느 쪽에도 양보하지도 않는다" 고 지적했다. 예기? "대학" 은 또한 "대학의 길, 명덕, 친민은 지선에서 끝난다" 고 말했다. 즉, 대학 교육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고유한 미덕을 보여 주고, 다른 사람을 남에게 떠넘기고, 모든 사람이 더러움에서 벗어나고, 신입생을 받아들이고, 최고의 경지로 향하는 것이다. 따라서 대학의 주요 기능은 사람의 덕성을 키우고 그것을' 사람' 으로 만드는 것이다. 도덕 교육을 배양하고 성실성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맞아" 는 진선미 가치취향 모순의 주요 방면의 통제력을 대표한다. 정확해야 사물의 진선미를 확정할 수 있고, 비로소 사물을 안정되고 조화롭게 할 수 있다. 의란 바로 바른 길이며, 세계 예나 지금이나 광명대로로, 인류가 오랫동안 동경하고 추구해 온 진선미와 조화의 최고 이상을 대표한다. 학생들의 순결한 자질을 키우고 올바른 길을 고수하도록 지도하는 것은 대학의 신성하고 위대한 업적이다. 의란 의이고, 천지 사이의 호연한 기운이다. 인심에는 선악이 있고, 성격에는 높낮이가 있으며, 모두 가슴속 선악 투쟁의 결과이다. 맹자? 손추는 말했다: "나는 귀기를 잘 키운다. "...... 화가 나고, 크고, 바르지 않고, 직설적이고, 해롭지 않아, 하늘과 땅 사이에 끼어 있다. 또 가스, 의와 도가 일치한다. 괜찮아요, 괜찮아요. "대학은 정도와 정기를 키워야 교사와 학생의 정의로운 인격을 키울 수 있다. 하늘과 땅 사이에 서 있는 사람들에게 부끄럽지 않다.
"미세 생존과 자기 생성" 언어 "튜브? 업계에서. 관중 (기원전 725-645 년) 은 제나라의 재상이며, 제나라는 제환공이 춘추시대의 첫 패주가 되도록 도왔다. 그의 사상은' 관' 에 반영되었다. 클릭합니다 파이프? 내공' 은 "정기가 자생하고, 그 밖은 평온하고, 그 안에는 원천이라고 생각하고, 호연하고 평화롭고, 그윽하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위안 종료, 고체 네 몸; 샘이 부족하지 않고, 구경이 통하다. 천지가 가난하고 사해가 가정을 이루는 능력이다. " "관" 은 사물의 본질, 천도의 정신, 사람의 덕성을 여긴다. 세상의 만물은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인사로 볼 때, 그것은 인류 도덕의 기원일 뿐만 아니라 사업이 번창하는 원천이기도 하다. 사람이 세상에 사는 것은 피와 살이 있는 물질의 존재이자 정신생산의 문화적 존재이며, 이런 정신이 필요하다: 지, 뼈, 의, 영; 직업발전도 영웅주의, 인연, 사기, 분위기! 이런 정신으로 생명의 나무는 쉬지 않고, 사업의 꽃은 찬란하다. "10 년 동안 칼을 갈다" 는 강한 의지가 없고, "10 년 동안 한창눈" 의 완강한 추구, "10 년 깨진 벽" 의 확고한 견지, 우리 이 지역은 북국의 변두리에 있는 대학으로, 아마도 오늘의 휘황찬란함을 창조할 수 있을 것이다. 바로 이런 정신으로 우리 학교는 여러 가지 어려움을 극복하고 뚜렷한 성적을 거두었다. 55 년간의 학교 운영 관행은 이런 정신이 있어야 개인이 안주할 수 있고 사업이 번창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데이터를 복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