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의 법가 스님. 속성은 봄비, 양주 (오늘 장쑤 양주) 강양현 사람이다. 만년에 일본 고승의 초청을 받아 동도 홍법, 위험을 무릅쓰고 사고를 치고, 두 눈을 실명하고, 마침내 나라에 도착했다. 그는 불교와 성당 문화를 전파하는 방면에서 거대한 역사적 성과를 거두었다.
당대의 승려와 의사. 속성은 봄비, 광릉강양 (오늘 장쑤 강도) 사람이다. 내가 열네 살 때 대운사에서 사미로 일했는데, 그곳에서 스님과 부처를 배웠다. 이후 장안은 홍경 대사로부터 3 년 동안 징계를 받고 양주로 돌아가 식견이 넓다. 일본 승려 영리와 조박은 중국에 와서 불교를 공부하고 감진에게 일본에서 선교할 것을 촉구했다. 감진은 흔쾌히 동의하고 여러 가지 어려움을 극복하고 여섯 번이나 성공했다. 그는 천보 12 년 (753 년) 에 불경, 도구, 이미지를 가지고 일본에 도착했다. 이때 감진은 눈이 멀었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의 풍부한 경험, 특히 가져온 향신료와 약물로 불교를 홍보하고 중국 문화를 전파하고 의학 지식을 전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금까지 일본 나라 조체사와 동대사의 정창병원에는 여전히 유해가 남아 있다. 광명황후와 성무천황의 병을 고치려고 노력하다. 일본은' 대승려도',' 대스님' 등의 칭호를 수여했고, 일본 국민들은 그를' 도해의 대가' 라고 칭찬했다. 작품에는' 검성비법' 이 있지만 전해지지 않았다.
14 세 때 지만추에 사미로 대운사에 살고 있습니다. 신룡 원년 (705), 이변호사는 보살에게 축성되었다. 경륭원년 (707 년) 낙양을 유람한 후 장안으로 갔다. 이듬해 장안 실사에서 변호사 이항정은 발반지를 받았다. 베이징 두 곳을 유람하고, 삼장을 배우다. 법집에 조예가 특히 깊다. 그를 위해 훈계를 받은 도안과 항경은 모두 법의 일시적인 덕이며 남산파 창시자 도사의 재제자이기도 하다. 그는 비록 스승이 남산파에서 왔지만, 조금도 주견이 없다. 당대에 이르러 통치권을 차지하는 남산파 외에도 상주 광일사의 코끼리 보파와 서태원사의 와이소 동탑파, 1 시간 3 파가 정립하고 있다. 이후 감진동도 일본이 가져온 법률 고전에는 마지막 두 가지 사례가 포함됐다. 교학 과정에서 법력의' 사루환서', 정빈의' 석종기', 도현의' 지폐 만들기' 세 권의 책을 위주로 법력과 정빈의 두 권의 책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그는 불교 건축과 조각품에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당대하 서유기" 기록에 따르면 감진이 화남으로 돌아가 강경을 강의한다. 매번 강의할 때마다 절을 짓고 부처님 동상을 만들어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의학에서는 보다가 다재다능하고 품위가 뛰어나다. 대운사 사다 병원을 주재하고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하고, 직접 환자를 위해 약을 준비했는데, 의술이 매우 높다.
천보 원년 (742 년), 일본 승려 영루이와 조프가 일본 불교계와 정부의 의뢰를 받아 일본 강경을 의뢰하자 감진은 흔쾌히 동의했다. 그해부터 천보까지 7 년 동안, 그들은 여러 사람을 이끌고 5 차례 동진했지만, 모두 날씨와 인원이 불리하여 실패했다. 특히 다섯 번째, 그것은 악풍광랑의 습격을 받아 4 일 동안 바다를 표류하다가 결국 해남도의 주진 (이야안현) 으로 떠내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단주로 돌아오는 길에 일본 제자 영예가 죽어서 감진애도를 표했다. 게다가 날씨가 더워서 그는 갑자기 눈병을 앓아 실명을 초래했다. 그러나, 동쪽으로 불법을 전파하려는 그의 야망은 점점 더 강해지고, 결코 흔들리지 않았다. 천보는 12 년 여섯 번째로 일본 큐슈에 도착했고, 이듬해 2 월에는 평성정 (지금의 나라) 에 도착했다.
감진은 일본 여야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선전은 보살반지를 일본 천황, 황후, 왕자 등에 수여했다. 사미 등 440 여 명을 수여하거나 수여한다. 80 개의 사찰의 낡은 계율에 새로운 계율을 주다. 일본에서만 공식적인 법리승계가 있다. 감진은 일본 법가의 시조로 존귀하다. 그와 그의 제자들은 건축, 조각상, 벽화 방면에서 당대의 가장 선진적인 기술을 채택하여 일본 천평시대 예술의 고조 형성에 광채를 더했다. 예를 들어 당대의 조체 건축군은 감진과 그의 제자들이 남긴 걸작이다. 전체 구조와 장식은 당대의 건축물의 특징을 반영한 것으로, 일본 다평초 시대의 가장 크고 아름다운 건물이다. 감진이 죽기 전에 제자들은 최신 드라이 클립 기술로 그를 초상화하기도 했다. 일본은 국보로 간주됩니다. 1980 년 2 월, 양국 국민의 세대 우호를 증진하기 위해 일중 우호단체들은 일본 국민과 불교도들이 우러러볼 수 있도록 좌상을 베이징과 양주로 돌려보낼 예정이다. 감진과 그 제자는 대부분 서예에 능하다. 그들은 일본에 가서 왕희지 부자의 원작을 가지고 그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지금까지 일본 국민들은 여전히 중국의 서예 예술을 사랑했는데, 당시 일본 불경은 대부분 북한에서 들어왔기 때문에 실수가 불가피했다. 일본사 계속' 에 따르면 천황은 감진에게 고전적인 잘못을 시정하도록 의뢰한 적이 있다. 일본 국민에 대한 감진의 가장 뛰어난 공헌은 의학 지식의 전수이며, 그는 일본 사람들에게 의학의 시조로 존칭되었다. 일본 두부 산업, 취사 산업, 양조 산업 등. 그들의 업계 기술도 모두 감찰에 의해 부여되었다고 믿는다.
출생과 계율
감진은 688 년 양주에서 태어나 본명이 순하다. 702 년에 감진은 미사로 양주 대운사에 들어갔고, 706 년에는 보살의 축성을 받았고, 709 년에는 도교선사와 함께 장안에 들어와 족계를 받았다. 장안에 머무는 동안, 감진은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갈증을 탐구하고, 한 가지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많은 책을 읽고, 스님을 방문한다. 불경 외에 그는 건축, 그림, 특히 의학 방면에 조예가 있다. 7 15 년 양주 대명사 수행으로 돌아와 733 년 현지 불교 지도자 대명사 방장이 됐다. 4 만여 명이 그에게 설교를 당했다. 당시 사람들은 그것을 "장강과 화이하 사이, 독선" 이라고 칭찬했다
일본의 종교인
감진이 일본에 도착한 후 효겸천황과 무제의 성대한 예우를 받았다. 754 년 2 월 1 일, 고위 관리인 후지하라 중마루가 직접 하노이에서 그를 맞이했다. 2 월 4 일 감진일행이 나라에 도착해 현지의 또 다른 중국 승려인' 어린 스님도' 와 논쟁을 벌여 일본 불교 사무를 관장하며' 등천 엑소시스트' 라는 칭호를 붙였다.
오성과 소간의 유언에 따르면 법가 스님으로서의 감진은 일본 승려를 규범하는 책임을 지고 당시 일본 사회가 성행하던 불소유 현상을 근절해 노동세 현상을 피해야 한다. 그래서 샤오건은 "지금부터 출가를 가르친다" 는 취지를 내렸다. " 그러나 이는 일본 자체의' 서약계' 파의 반대, 특히 흥화사의 경현 등의 강한 반대를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감진은 소복사에서 공개 토론을 열기로 했다. 변론에서 감진은 양보를 하여' 자서계율' 이 여전히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정식으로 인정된 정식 계율로서 반드시 3 사 7 증이 있어야 한다. 그 결과, 시안 (Xian) 과 다른 사람들은 감동을 받아 오래된 말과 행동으로 가르침을 포기했습니다. 그런 다음 감진은 동대사에 제단을 세우고 오성, 광명황후, 황실 구성원, 소간 수하의 승려 등 약 500 명을 위해 축성하였다. 756 년에 감진은' 스님도' 로 봉쇄되어 일본의 모든 승니를 통솔하고 일본에 정식 규율 체계를 세웠다.
그러나 758 년 감진의 주요 지지자로서 효겸천황은 궁정 투쟁에서 권력을 잃고 순인 황제에게 퇴위할 수밖에 없었다. 따라서 감정도 배척을 당했다. 758 년 순인 황제는' 정치적 짜증' 이라는 이름으로 감찰을' 스님도' 로 폄하하고 궁정 투쟁에서 패배한 전 황태자 도조의 관저를 감진에게 주었다. 이듬해 감진 제자들이 관저에 사찰을 지었는데, 순인은 그것을' 당사' 라고 명명했고, 감진은 동대사에서 이곳으로 옮겼다. 순인은 또한 일본 승려들이 계계를 받기 전에 당조체사에 가서 공부해야 한다는 법령을 공포하여 당조체사를 당시 일본 불교도의 최고학부로 만들었다. 763 년 5 월 6 일, 감진은 당나라의 조체사에서 적막했다. 그가 죽기 전에, 그의 제자는 감진 무영이었다. 그는 페인트를 가지고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764 년에 효겸천황은 혜미의 반란을 진압하고 승리로 등극했다. 감진 제자 스토와 파진이 잇따라' 대스님도' 가 되면서 당조체사가 증축되어 일본 건축사의 국보가 되었다. 감진이 만든 유혹 아래 제단도 일본 천태종 건립 전 일본 불교 승려가 정식으로 반지를 받는 유일한 장소가 됐다. 감진도 일본 법가의 시조로 존귀하다.
역사 평가
감진은 불경을 일본으로 데려왔을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의 일본 전파도 촉진시켰다. 불교 의학 서예 등에서 감진은 일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불교를 평가하다
감진은 처음으로 일본에서 엄격한 계율 제도를 수립해 일본 불교를 정상 궤도에 올려놓고, 정부가 불교에 대한 통제를 용이하게 하고, 관리 소홀로 인한 여러 가지 폐단을 근절하고, 불교를 일본의 국교로 만들었다. 감진과 그의 제자들은 두남법가 학파를 창립했는데, 이 학파는 이미 6 대 학파 중 하나가 되었는데, 지금까지도 여운이 남아 있다.
후세 사람들의 기념
감진은 중일 양국에서 모두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그가 죽었다는 소식이 양주로 돌아갔을 때, 양주의 모든 승려들은 사흘을 애도하고, 용흥사에서 한 차례 대법이 와서 감진을 애도했다. 일본에서는 감진도 국보급 대우를 받는다. 1963 은 충실도가 죽은 후 1200 년이다. 중일 불교계에서는 대규모 기념행사가 열렸고, 일본 불교계도 올해를' 감진 대사의 현성년' 으로 정했다. 1980 년 덩샤오핑의 중재로 당대의 조체사 방장은 진감 있는 페인트를' 귀성 친척 방문' 처럼 모시고 양주 대명사를 재건하여 중일 국교사에서 큰 사건이 되었다.
Jane dudong 에 관한 다섯 가지 질문
당대의 고승감진 동도는 10 년, 일본 홍법에 가서 당대에 조체사를 지었다. 그는 중일 양국을' 일대의 물' 에 비유하여 문화 교류를 촉진하는 대가이다. 감진진의 생애 소개는 찾기 어렵지 않지만, 감진동도 이후 일 상황에 대한 기록은 많지 않다. 중일 문학에서는 진감' 동도' 조차도 크게 다르다. 이 자료들에서 우리는 진실한 감진을 볼 수 있다. 이 스님의 경력에는 다섯 가지 과제가 있는 것 같은데, 풀어야 할' 수수께끼' 라고 할 수 있다.
당나라에 이르러 그는 일본에 가서 불교 명승들을 전파했다. 일본은 종종 "바다 건너 마스터", "당나라 스님" 이라고 불린다. 흔한 성은 봄비입니다. 양주 (오늘 장쑤 양주) 강양현. 그는 열네 살에 양주 대운사에서 출가하였다. 장안 낙양을 유람한 적이 있다. 양주로 돌아온 후 숭복사, 풍법사 등 전당, 탑 건축상, 강의법을 보수했다. 40 여 년 동안 거사를 위해 삭도를 하고 계율을 전수하여 연이어 4 만여 명에 이르렀고, 강회존칭은 계율의 대가라고 불렀다.
당시 일본 불교의 계율이 불완전하여 법에 따라 출가할 수 없었다. 서기 733 년 (일 5 년), 중영, 출사당 당나라, 고승에게 계율을 전수하도록 초청하였다. 방문한 지 10 년이 지난 후, 나는 감진을 초대하기로 결정했다. 742 년 (당천보 원년), 감진은 제자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동진에 초청을 고집했다. 현지 관리들의 방해와 해상의 험악한 풍랑으로 인해, 그것은 네 번이나 성공하지 못했다. 그는 다섯 번째로 해남도로 표류하여 영예와 질병으로 사망했고, 감진은 두 눈이 실명되었다. 75 1 년 (당천보 10 년) 양주로 돌아왔다.
12 년의 노력 끝에 기원 753 년 (당천보 12 년) 겨울, 감진이 감진을 초청하여 당나라에 출사했다. 그의 동문제자는 니켈 삼인, 임호안여보, 쿤룬 인민군, 젠세포를 포함한다. 감진선은 기원 5438 년 6 월+기원 65438 년 10 월+기원 754 년 7 월 (일본 다평성보 5 년 12 월 20 일) 사모국의 추미야포 (현재 가고시마 현 천변현 추목포) 에 도착했고, 한 달 후 (기원 754 년)
그해 (일본 논평성보 6 년), 감진은 나라 도다사에 계단을 설치했고, 일본 승려들은 당대의 조체사 감진묘탑 나라 집에서 계계를 받았고, 열승은' 삼사칠증' 이라고 불렀다. 천황은 감진을 대수도로 임명하여 일본 법가의 시조가 되었다. 759 년 (다평보자 3 년), 그는 당조체사를 창설했다. 감진은 일본에 대량의 불경, 불상, 불교용품을 가져왔다. 비록 그는 맹인이지만, 그는 이 불경을 쓴 잘못을 바로잡고 그의 후각으로 약초를 식별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일부 동문제자들은 조각, 그림, 건축 등에 능하다. 당나라 문화를 전파하다.
763 년 (천평초 보우 7 년, 당광덕 원년), 감진병이 죽었다. 그는 중일 문화교류에 큰 공헌을 했고, 그 제자가 만든 마른 페인트 클립 1200 여 년 동안 일본 국민들에게 경의를 표해 왔다. 1980 년 일본은 이 조각상을 단기간에 중국에 보내 중일 우호 관계 역사상 좋은 이야기가 되었다.
진소투어 (1049 ~ 1 100), 송대 시인. 명관, 글자는 너무 허무하고, 여행은 적고, 호는 화이하이 거사이다. 양주 고우편인. 북송 원풍 8 년 (1085) 진사로 해주부를 수여하고 채주 교수를 조율하다. 수시, 범순인 등의 추천을 거쳐 제도 시험에 참가하여 선덕랑 박사, 태학 박사, 비서 서적 교정을 받았다. 얼마 후 성 정자 서기, 국사관 편집장을 맡게 되었다. 이 기간 동안, 진 shaoyou 는 법원 재판 상황, 기회, 결정적인 휴식, 측근, 임용 인재 구분 희망, 많은 날카로운 발언 을 발표했다. 그래서 구당의 공격을 받아 누차 비하를 당했다. Shao Shengyuan (1094) 항주 총판 이전. 흠차대신 유정은 그가 기록을 늘리고, 주주주감세로 강등했다고 비난했다. 그 죄가 천주로 강등되어, 이름을 철회하고 형주를 비하했다. 이듬해 푸원은 레이주로 이주했다 (1099). Huizong 는 왕위에 올라 사면당의 일원이다. 그는 xuande 랭 복잡한 뿐만 아니라, hengzhou 에 반환 넣어 말했다. 그는 여주를 거쳐 화광정 (화광정이라는 작품) 을 유람하며 꿈속에서 친구를 위해' 좋은 일이 가깝다' 라는 짧은 구절을 외워 물을 마시라고 했다. 물이 도착하자 웃음이 죽었다. 진소유선 변론, 문채가 심오하고, 시, 단어, 문, 책이 다재다능하며, 특히 북송완약사파. 저작은' 화이하이 기',' 화이해어' (일명' 화이하이 거사 장단문'),' 권선록',' 반유기' 등 40 권이다. 또한 "양주시", "고우편시" 를 편찬했다. -응?
정판교 (1693 ~ 1765), 청대 화가, 서예가, 시인. 본명은 고맙고, 글자는 부드럽고, 호는 판교이다. 흥화시 원적 양주. "양주 팔괴" 대표 인물 중 한 명. 17 세 주진모가교 (현 의정) 에 재학하고 있습니다. 스무 살 때 그는 농촌 토지원에서 작사를 배웠다. 스물세 살 때 그는 이 고장과 주진강촌에서 가르쳤다. 당시 그는 수재였다. 가르치는 것은 그의 소원이 아니었고, 서른 살쯤 양주에 가서 생계를 꾸렸다. 30 세에서 40 세 사이에 아버지, 아들, 아내가 연이어 세상을 떠났고, 집안은 어려운 처지에 서화를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40 세 남경에서 시험을 봤어요. 44 세에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가는 것은 중국 제 88 회 진사이다. 건륭 7 년 (1742) 봄, 산둥 범현 (현 허난성) 현령으로 재직하다. 11 년 (1746), 산둥 위현으로 전임하다. 다음 해, 카운티 재해, 그는 사람들에게 곡물 을 빌려 창고 를 열고, 부유 한 가구 는 음식을 나누어 보자. 그는 재위할 때 민정을 처리하고, 가난한 사람을 많이 돕고, 부유한 상인을 돕지 않는다. 결국 신사에게 죄를 지었고, 18 년 동안 파관되었다 (1753). 양주로 돌아온 후, 서화를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만년에 흥화로 돌아갔다. 정판교는 그림을 잘 그린다, 특히 주란을 잘 쓴다. 그는 서예도 잘한다. 그는 세 가지 역할, 즉 케이, 싱, 리를 결합했다. 그는 필법으로, 이입해서로 스스로 일가를 이루며,' 육서반' 이라고 부르고, 뒤이어' 난석포가' 라고 불렀다. 그는 시와 산문에도 능통하고, 작품은 또렷하고 유창하며, 운율 스타일에 얽매이지 않는다. 그중에서' 흉악관',' 린치악',' 고아여행',' 기근 탈출' 등의 작품은 국민의 고통을 묘사한다. 집서, 도정 등의 작품은 자연히 솔직하여 세인의 칭송을 받는다. 정판교의 시, 책, 그림이 모두 우수하다고 한다. -응?
나빙 (1733 ~ 1799), 청대 화가. 서돈프, 제 2 봉. 본적은 안후이 현이고, 본적은 양주이다. "양주 팔괴" 중 가장 젊다. 스물네 살에 스승을 모시고 시화를 공부하고, 서른 살에 양주 화단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청건륭 36 년 (177 1), 나임은 그림을 가지고 상경하여 명사에게 제사를 드렸는데, 그중 8 점의 재미있는 귀신화가 가장 주목받고 있다. 이듬해 귀남하여 천진대설에 가로막혀 김농시문을 정리하여 후기를 하였다. 38 년 (1773) 태안을 지나 몇 명의 친구를 만나 몇 달 동안 살다가 이듬해에 이씨에게 돌아왔다. 42 세에서 46 세 사이에 산둥, 산서, 허난, 호북에 가 본 적이 있다. 47 살 때, 나는 두 번째로 북경에 갔다. 그간 지네 관음 두보 한유를 그렸고 손가락도 그렸다. 밖에서 떠돌아다니다가 근 10 년 후 돈이 부족해서 귀향했다. 이후로 돌아온 후에도 여전히 서화를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건륭 49 년 (1784) 은 현지 요구에 따라 숭령사를 위해 대형 벽화를 만들었다. 그림 속의 선인불상은 생동감이 넘치고 명승고적으로서 전해지고 지금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건륭 55 년 (1790), 나임은 소아구름을 데리고 3 상경했다. 그의 서화는 달관 귀인의 추앙을 받을 뿐만 아니라 베이징에 있는 한국인들도 중금으로 구매한다. 당시 그는 많은 돈을 벌었지만, 그의 관대함과 사치로 그는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8 년 후, 그는 여비를 보조할 다른 사람이 필요하다. 귀국한 후, 나는 매화도를 한 폭 만들었다. 가경 4 년 (1799) 사망. -응?
왕중 (1745 ~ 1794), 청대 학자. 본명은 종병, 자부용, 호송부였다. 양주 사람. 일곱 살 때 그는 아버지를 잃고 집이 가난해서 학교에 갈 수 없었다. 그의 어머니 조는 그에게' 초등학교' 와' 사서' 를 수여했다. 14 살 때 생계에 얽매여 한 서점에서 견습생으로 수백 편의 고전을 읽었다. 그래서 양주는' 책을 읽지 않으면 왕중이 되지 않는다' 는 전설이 있다. 청건륭 28 년 (1763),' 사격기러기' 시험, 양주부 1 위, 보생. 33 년 (1768) 농촌시험을 망쳐버리면 더 이상 시험을 보지 않고 공부에 전념한다. 42 년 (1777), 시랑사용은 장쑤 순회로 석문, 전략, 부, 시 등에서 모두 1 위를 차지했다. 48 년 (1783), 남경에서' 남순제' 편찬을 도왔다. 55 년 (1790) 은 진강문종각 사쿠전서 조사를 신청했고, 59 년 (1794) 은 항저우 온란각 사쿠전서에 가서 도움을 청했다. 그해 겨울, 그는 피로가 쌓여 병이 되어 서호 골링원의 절에서 죽었다. 왕중은 시를 잘하여 오랫동안 명성을 얻었다. 건륭 35 년 (1770), 의정염선에 불이 났고, 유명 유학자들은' 짜릿하고, 말 한마디로, 가치 천금' 이라고 생각했고, 정, 등 유명 유학자들은 왕기재라고 불렀다. 50 년 동안 그는 3000 여 자의' 광릉쌍' 을 써서' 하늘과 땅의 일절' 으로 칭송받았다. 왕중은 섭렵이 광범위하고, 지식이 광범위하며, 융회가 잘 통한다. 그는 경사, 철사, 문학사, 철학, 문자, 음운, 훈고, 교정, 금석학, 지리학, 서예, 인감 등을 연구한 적이 있다. , \ "슈 학습 내부 및 외부 기사 \", \ "봄과 가을 의 의미 \", \ "봄과 가을 전기 \", \ "광릉 통전 \", \ "xunqing 닫아 전기 \", \ "xunqing 닫아 전기 \" 등 풍성한 성과를 달성했다 -응?
초순 (1763 ~ 1820), 청대 학자. 자당력, 당력. 양주시 () 의 강현 () 사람. 청가경은 6 년 (180 1) 시험을 봤는데, 마지막에 와서 시험을 못 봤어요. 나는 가르치고 쓰는 것을 좋아한다. 평생 고전, 역사, 역법 계산, 음운, 훈고, 시, 의학, 연극 등에서 모두' 경독경' 의 창작이 있었다. 그의 작품은 거의 20 종 300 권에 육박하여' 조각집' 에 소장되어 있다. 원원은 자신이 학식이 해박하여 세인들에게' 박학한 사람' 으로 칭송받아 양주 학파의 대표 인물 중 한 명이라고 말했다.
응우엔 (1764 ~ 1849), 청대 관원, 학자. 원보' 라는 단어는 운대라고도 하고 당뢰교회라고도 합니다. 양주시 () 의 강현 () 사람. 그의 할아버지는 무예를 타고 의정에서 태어나셨기 때문에, 역사는 의정이라고 불리며 양주 구시구의 선루골목 (현재 육현가 8 호) 에 오래 살았다. 이관학은 루절정치, 내각 학사, 예부 시랑, 병부 시랑, 사공부 시랑, 절강, 유, 간총독, 수운총독, 호광, 양광, 운남 총독, 소보 친왕, 체인각 대학사를 배운다. 청도광은 15 년 (1835), 이어 형부, 병부, 도찰원 좌도검열 등을 주관했다. 이듬해, 그는 연회의 관원, 궁중 시험 마킹의 관원을 맡고 서기스를 가르쳤다. 18 년 (1838), 낡은 병으로 은퇴한 가태포 친왕 작위. 재임 기간 동안 원원은 열심히 학교를 운영하고 인재를 양성하며 후진생을 도왔다. 보좌관으로서, 많은 학식있는 사람들이 엄밀하고 진지하기 때문에 뛰어나다. 박학융, 고전, 초등학교, 역산, 지리, 금석학, 교정 등이 모두 관련되어 있다. 특히 경학 방면에서 말이죠. 그는 벼슬한 지 50 여 년이 되었다. 그는 정무에 바쁘지만 학술 연구와 글쓰기에도 쉬지 않고 종사하고 있다. "좌산석각", "양절석각", "계골채 종정기주", "13 경 교정기", "광릉시" 등이 있습니다.
이 (1873 ~ 1923) 청말민초 작가. 이름은 장해야 하고, 글자에는 가을, 호운화가 함유되어 있다. "진호관 주인" 에 서명하지 마세요. 양주 사람. 스무 살의 수재. 29 ~ 48 세, 안칭, 무창에서 과외를 한 적이 있다. 청광서 27 년 (190 1) 양주로 돌아왔다. 선통 이듬해 (19 10) 는 양회고등초등학교에서 문사 교사로, 후임 장쑤 제 5 사범학교 국어교사로 재직했다. 192 1 년 상해에 가서' 시간' 편집장으로 일하며' 소설타임스',' 쾌활림' 에 소설을 썼다. 이듬해 가을, 사직하여 양주로 돌아갔다. 그는 평생 36 편의 장편소설, 20 편의 단편 소설, 5 권의 시집, 5 편의 잡문, 20 편의 필기를 포함한 많은 작품을 가지고 있다. 잇따라 출간된 소설' 쌍생화기' 와' 암컷 나비그림자' 가 독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대표작' 과도경' (이후' 광릉조' 로 개명) 은 양주 사회를 배경으로 사랑 이야기를 단서로 중법전쟁에서 오사시대까지 다양한 사회상황을 반영했다. 그것은 배치가 교묘하고 유머러스하여 당시 문예계의 칭찬을 받았다. -응?
성백사 (1894 ~ 1923) 혁명 열사. 연연, 안치, 자백사. 양주 의정 사람. 청원년 (1909), 남경양강 상업학당에 입학했고, 이듬해 남양수사학당에 입학한 뒤 연대 오송 남경수사학당에 가서 8 년 동안 공부했다. 그동안 선홍은 3 년 (19 1 1) 에 중국 동맹회에 가입하여 난징 하관 해군 봉기를 책동했다. 19 15 중국 혁명당원들이 발동한 반원세카이 봉기에 참가해' 조호' 함을 탈취하고 상하이 강남제조국을 포격했다. 1922 년 4 월 손중산의 명령에 따라 문수덕 정수사와 협조하여 호국함대를 개편하다. 손중산은 그를 조하함의 부함장으로 임명했다. 1922 년 6 월, 광동군 사령관 진형명이 광저우에서 반란을 일으켜 대통령부를 포격했다. 성백사 등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손중산을 초옥호 배에 연결시켜 영풍호 배에 올랐다. 당시 해군 함대 사령관 문수덕은 은밀히 적과 통했다. 손중산은 성백사를 수도사 우도독으로 임명하여 배를 이끌고 반군을 섬멸시켰다. 1923 년 3 월 온수덕은 산 터우에 주재하는 해군 장교와 함께 북양 군벌에 피신해 적발됐다. 4 월 15 일 오전 문수덕은 손중산 대원수 명령을 거짓으로 전하며' 해기' 함,' 해신' 함을 산 터우로 몰아가' 조하' 함을 북상하고 오푸페를 협박했다. 오후 6 시 438 분+0 분쯤' 조호' 함의 문수덕 측근은 빚을 갚겠다는 이름으로 산둥 수병들을 부추겨 소란을 피우고 강택수 부함장을 총으로 쏘아 죽였다. 이런 상황에서 성백사는' 조호' 함 갑판에 올라 문수덕의 당우가 갑자기 군중 속에서 총을 쏘자 갑판이 갑자기 혼란스러웠다고 장병에게 알렸다. 성백사가 높은 곳에 서서 말하다. 그는 혼란 속에서 참을 수 없어 바다로 뛰어들었다. 그는 반군에게 몇 발의 총을 맞고 죽었다. 이듬해 손중산은 대원수 계급을 추수하여 해군 중장으로 삼았다. 1985, 장쑤 인민정부는 그것을 혁명 열사로 간주한다. -응?
임 (1897 ~ 199 1) 은 교육자이자 학자이다. 민' 자는 본명 Ne 으로' 이베이',' 반탕' 을 의미한다. 양주 사람. 19 18 북경대학교 중문과에 입학해 대사인 오매의 인정을 받아 사곡을 전공했다. 1920 베이징대학을 졸업하고 양주 남경에서 교편을 잡은 뒤 상해대 복단대학교에서 교편을 잡았다. 65438 년부터 0923 년까지 쑤저우 동오대학교에서 교편을 잡고 오매의 집에 살면서 각종 진본을 읽었다. 이후 진강중학교, 장쑤 서하 시골 사범학교에서 교편을 잡았다. 195 1 년 쓰촨 대학 문학 교수. 65438 년부터 0980 년까지 양주로 전출되어 양주 사범학원 사곡 연구실장, 중국 고대문화연구소 명예소장으로 재직했다. 198 1 국무원 학위위원회에 의해 전국 최초의 박사 멘토로 비준되었다. 평생 교육과 학술 연구에 힘쓰고, 저술이 500 여만 자에 달한다. 그의 학술 성과는 주로 당대의 가사와 음악 문예 연구 방면에 있다. 그는 한악부, 돈황사, 성악시, 단어, 산곡의 음악적 단서를 빗어 내고 당대의 음악과 관련된 각종 예술을 가로로 빗어 관련 이론을 세웠다. 당괴' 라는 책은' 제 1 회 전국 희곡 이론 작품상' 을 수상했고,' 수당 5 대 잡언가집' 은' 제 5 회 중국 도서상' 영예상을 받았다. 199 1 년 국무원에' 고등교육 발전 걸출한 공헌상' 을 수여받았다. -응?
주자청 (1898 ~ 1948) 시인, 산문가, 학자, 교육자. 본명은 화자, 자페이현, 호실추. 장쑤 동해, 절강 사오싱인, 청광서 29 년 (1903) 이 아버지와 함께 양주에 정착했다. 19 16 장쑤 8 중학교를 졸업하고 북경대학에 입학했습니다. 1920 대학을 졸업하고 항저우 제 1 사범, 장쑤 성 양주시 제 8 중학교, 상하이 중화공학 등을 선임했다. 192 1 년 문학 연구회에 가입하여' 생활을 위한' 대표 작가가 되었습니다. 1922 년 유평보, 예성타오와 함께 중국 신문학사 최초의 시잡지' 시월간지' 를 창설해 신시를 제창했다. 1923 년 장시' 파괴' 를 발표하면서 당시 시단에서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어' 노등 그림자 아래 진하' 로 백화문 예술의 본보기로 꼽히고 1924 년 시집' 흔적' 을 출판했다. 1925 청화대학교에 중문과 교수로 초빙되었다. 그의 글은 시에서 산문으로 옮겨갔고 고전 문학 연구에 힘썼다. 첫 산문집' 뒷모습' 이 출간된 후 그 중 두 편의' 뒷모습' 과' 연못달빛' 이 중학교 국어교재에 뽑혔다. 1930 청화대 중국문학학과 주임. 1946 이공박, 냄새도 많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목숨을 걸고 추모회에 참석해 연설을 했다. 10 년 6 월 학교에서 의뢰한' Wen Yiduo 전집' 편집. 이와 함께 그는 평화를 호소하는 선언에 서명하고 각 고교에 직접 가서 서명을 모집했다. 나중에 그는 국민당 당국의 자의적인 체포에 반대하는 항의서를 발표하고 칭화대 교수를 위해' 배고픔, 박해 반대' 선언을 작성했다. 나중에 그는' 미국 원조일 정책에 항의하고 미국 밀가루 원조를 거부하는 성명' 에 서명하며 위병이 심해지고 몸무게가 45kg 에 불과한 경우 정부가 판매하는 미국 밀가루를 사지 말라고 경고했다. 1948 8 8 월 12 빈곤으로 사망했습니다.
나의 아버지를 돕기 위해 편지를 부치다
노구교 사변 이후 주지청 선생은 대후방으로 전전하였다. 그는 당시 상해에서 가르치던 이건우에게 편지를 써서 인근 양주에 사는 옛 아버지를 도와 달라고 부탁했다. 이건우는 당연히 그의 선생님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그럼, 주자청 씨는 왜 이렇게 남을 신뢰하는 기질을 가지고 있나요? 원래 두 사람은 이미 두터운 사제의 우정을 쌓았다. -1925 여름방학 후 주지청 씨는 청화대학교에 와서 중국문학과 교수로 재직했다. 이건우는 방금 베이징 사범대 부속 중학교를 졸업하고 칭화대 중문과에 입학했다. 첫 수업, 주자청 선생님이 출석을 불러 이건우에게 물었다. "이건오, 이 이름이 이상한데, 신문에 문장 자주 쓰는 이건오 아닌가요?" Li Jianwu 는 "선생님을 숨길 수 없다, 나야. 클릭합니다 물론 이건오와 제인은 사대부에서 공부할 때 화사를 조직하여 새로운 문학 활동에 종사했다. "그럼 난 이미 너를 알고 있어!" 주선생은 기쁘게 말했다. 수업이 끝난 후, 주지청 선생님은 이건무에게 "창의적인 글쓰기를 배워야 한다" 고 권했다. 중국어를 배우는 것은 적절하지 않으니, 외국어과로 옮기는 것이 좋겠다. " 당시 중문과는 고서만 보았기 때문에 주자청 선생은 이렇게 말했다. 이건우는 주지청 선생의 말을 듣고 이듬해에 외국어과로 전근했다. 사제는 한 학과에 없지만 이건우는 주선생에게 먼저 작품을 써 주자청 선생님을 멘토로 삼았다. 주자청 선생님은 매번 이건무를 도와 열심히 마무리했다. 다년간의 교제로 그들의 진지한 사제 관계가 평생 견고하게 되었다.
미국의 구제식품을 받아들이지 마라
주자청 선생은 오랫동안 고된 생활과 일 때문에 심각한 위병에 걸렸다. 1948 년 초 인민해방전쟁이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그의 병세도 가중되었다. 그러나 그는 휴양에 신경 쓰지 않고 더욱 사심 없이 투쟁에 뛰어들었다. 이때 주자청 씨는 중병에 걸려 치료를 받을 돈이 없었지만, 주저하지 않고 성명서에 자신의 이름을 서명했다. "중국 국민의 존엄과 성실함을 보여주기 위해 우리는 미국의 모든 자선을 단호히 거절했다. 구입하든 주는 것이든." 그리고 즉시 아이들에게 밀가루 배급카드를 돌려주라고 요구했다. 8 월 초 주지청 씨의 병세가 악화되어 병원 치료가 무효였다. 불행하게도 12 로 50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Zhu Ziqing 씨가 죽기 전에, 그는 약한 목소리로 가족을 촉구했다: "나는 미국 밀가루를 거부하는 문서에 서명했다. 우리 가족은 앞으로 국민당이 할당 한 미국 밀가루를 사지 않을 것이다!"
주자청은 미국의' 구제식량' 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며 민족을 사랑하는 그의 위대한 정신을 보여 주었다.
장용수 (1907 ~ 1989) 는 예술가이자 장인이다. 짱 고추라는 단어. 양주 사람. 65,438+00 세는 아버지 장김생을 따라 종이 오려내기를 배웠고, 65,438+02 세는 종이 오려내기로 생계를 이어가며 진강, 닝, 상해, 소북, 안남 등을 여행했다. 스무 살에 양주로 돌아와 팔레 거리에 노점을 늘어놓았다. 그것의 오려내기는 정교하고 섬세하며 생동감 있고 독특하여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195 1 양주시 문련에 가입하여 전문 종이 오려내기 업무에 종사하다. 1954 년 장용수 오려내기 작품집이 출판되었습니다. 1956 양주 칠기 옥기 공장. 1957 제 1 회 전국공예미술가 대표대회에 참가해 경공업부에' 노예술가' 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1959 년, 그의' 백화오려내기' 가 출간되면서 곽모로는' 양주 예술가 장용수, 백화 오려내기' 를 증정했다. "봄가을, 동풍이 9 번 넘도록" 라는 시를 잘라주세요. 1962 년 양주 민간공예미술사로 전입했고, 스승은 제자였다. 1978, 1979 는 장쑤 성과 전국 제 2 회 공예미술가 대표대회에 연이어 참석해 공예미술사 칭호와 중국 공예미술가 영예칭호를 각각 수여받았다. 그동안 그의 대표작' 백국화',' 백접연화' 가 잇따라 출판되었다. 많은 작품들이 중국 일본 호주 등지에서 전시되어 높은 명성을 얻었다. 1988, 제 3 회 전국 공예미술가 대표대회에 참가하여 중국 공예미술사 명예 칭호를 받았다. 1998 년 양주시 인민정부는 그에게 특급공예미술사 명예 칭호를 수여하고 고급 공예미술사를 수여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