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병은 큰 옥재로 높이가 42.8cm 이고 지름이 9.6× 5.4cm 입니다. 연한 에메랄드는 옅은 분홍색을 띠고, 빛깔은 균일하고 부드럽고, 아름답고 영롱하다. 복숭아모양의 버튼이 덮여 있고, 커버체와 병신의 양쪽에 국화무늬가 새겨져 있고, 목과 어깨가 펀칭되어 있고, 귀마다 움직이는 고리가 있다. 병의 몸은 수수하고, 다듬고 고르게 다듬고, 타원형 동그라미, 한 발에는 자리가 있고, 음선에는 수면 도안이 새겨져 있다. 특히 꽃과 잎의 장식 패턴은 조각 수법으로 조각해 더욱 정교하고 아라비아 풍격이 있다.
옥은 전국민의 사랑을 받았는데, 특히 자희를 대표하는 통치계급의 사랑을 받았다. 자희는 다이아 머리 장식을 공물로 삼기보다는 옥장식을 선호한다고 하는데, 관원들은 명리를 위해 상등옥석을 선택했기 때문에 옥석은' 어옥',' 옥왕' 이라고도 불린다.
상청군이 조각한 수산석 미륵불상.
정리 (1644-1911)
높이 6.6cm, 바닥 폭 9.58cm.
수산석은 중국의 명석으로 푸젠성 푸저우시 수산 일대에서 생산돼 붙여진 이름이다. 수산석은 "느끼하고 부드럽고 공격하기 쉽다." 일찍이 남조 시대에는 수산석이 비교적 진귀한 조각 재료로 여겨졌다.
천진박물관 소장상군 수산석 미륵불상, 높이 6.6cm, 너비 9.9cm.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조각 명품이다. 미륵불 단좌판 위에 얼굴이 고요하고 체태가 단정하다. 그는 왼손에 무릎을 꿇고 오른손에 불주를 들고 있다. 그의 머리에는 가느다란 머리카락이 새겨져 있고, 옷에는 용봉과 체크무늬가 있다. 작가는 인물의 자세와 외모의 특징을 최대한 파악해 옷의 장식에 더욱 섬세한 선을 적용했다. 칼이 깨끗하고, 밀하고, 어지럽지 않고, 이른바' 칼을 펜처럼 들고 있다' 고 한다. 예서 뒷면에 있는' 상군' 이라는 글자는 진귀한 수산석조이다. 건청룡랑랑루즈 보라색 엠보스 보문병 (한 쌍)
청건용 (1736-1795) 높이 25cm, 지름 6.7cm, 기준 지름 6.5cm.
법랑채도자기의 정식 명칭은' 도자기 태화 법랑' 으로 청나라 왕실을 위해 특별히 쓰이는 정교한 채색 도자기이다. 법랑채자기는 강희 말기에 창조되고 구워져 옹정과 건륭 시대에 성행하였다. 그 특징은 도자기가 정교하고, 색채가 무겁고, 색채가 맑고, 화가가 정교하다는 것이다.
3 대 법랑채도자기의 발전은 모두 자신의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강희년 동안의 법랑채화는 대부분 청동태에 따라 법랑색을 그릴 때의 색채 패턴을 모방한다. 색상의 균일 한 사용은 강희의 에나멜 색상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옹정 초년, 법랑채화는 크게 변하지 않았고, 구도는 여전히 고지식하고 대칭적이었지만, 스케치 수가 증가하기 시작했고, 약간의 활력이 생겼고, 바탕색은 여전히 연지홍, 노란백이었다. 건륭법랑화는 서양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색깔의 특징은 살구 노란색이 섬세하고 붉고, 파란색이 밝고, 연지빨간색이 두껍고 투명하다는 것이다.
천진박물관의 청건륭 법랑색 연지 보라색 엠보스 지보문병은 전형적이다. 높이 25cm, 지름 6.7cm, 밑지름 6.5cm. 이 갈고리 모양의 병, 삐뚤삐뚤한 입, 긴 목, 긴 둥근 배, 가짜 둥근 발. 목은 파란색이고 주홍색 줄무늬 패턴이 있어 목을 맴돌고 있다. 복부 연지색, 송곳은 봉초무늬를 고르고, 황바닥은 값비싼 화훼 무늬를 세 그룹으로 그려서 빛깔이 밝고 윤기가 난다. 병 안쪽과 아래쪽에 연한 녹색 유약을 바르고, 유약은 주름지고 굴절은 미약하다. 입과 어깨는 금으로 칠하고, 맨 아래 중앙의 전서는' 청건륭년제' 이다. 이 병은 기세가 웅장하고 롤링 공예로 장식되어 청간룡이 럭셔리하고 화려한 심미 패션을 숭상하고 있다.
명나라 Wanli 년 Zhangzhou 가마 빨강, 녹색 라문 접시
명만력 (1573-1620)
높이 8cm, 지름 39cm, 발 지름18cm.
명대는 중국 도자기가 세계로 나아가는 중요한 시기이다. 명나라의 초년, 정화는 서양에 일곱 번 가서 중국의 대량의 청자와 청화자를 많은 나라와 지역으로 데려왔다. 명나라 중기에 이르러 중국 민간 해외 무역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도자기 수출이 점차 확대되었다. 경덕진의 각종 도자기 외에도 중국 남부의 일부 민간 도자기 가마도 수출용 도자기 제품을 많이 생산했다.
천진박물관은 명대 홍록나경판을 소장했는데, 당시 여주 가마에서 생산한 외판자였다. 이 접시는 높이가 8cm, 지름이 39cm, 발길이18cm 입니다. 입, 경사 벽, 동그라미, 큰 바닥은 유약을 바르지 않는다. 입 주위에는 빨간 울타리가 있고, 요리의 중심은 붉은색으로 이중원을 그렸다. 안쪽 동그라미에는 25 자 (즉, 건지팔괘) 가 쓰여져 있고, 중간에' 천하제일'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데, 이는 배가 천지 한복판에 위치하여 핑안 기탁과 행운을 빌고 있음을 나타낸다. 접시의 내벽에는 붉은 색 롤링 가지 다섯 세트가 그려져 있고, 간격에는 녹색 스프레이 잉어 다섯 세트가 그려져 있다. 구도의 주체가 선명하고 색채가 산뜻하고 아름답다. 청나라는 돈이 없다.
청 (1644-1911) 실크 컬러, 세로 56.3cm, 가로/kloc- 만천도' 라는 책은 건륭남순쑤저우, 관민이 응대하는 장면을 생동감 있고 세밀하게 묘사하여 200 여 년 후의 우리를 묘사할 수 있다. 이 장려한 그림을 전면적으로 전시하기 위해 천진박물관은 석요치 바늘 전시장에 전문 카운터를 설치해17m 의 거대한 시스템을 전면 펼쳐 처음으로 전체 그림을 관중 앞에 선보였다.
청대 장권' 완완완천도' 는 청사지, 금청산수인물화 장권으로 높이 56.3cm, 길이 17 여미터입니다. 두루마리 앞에는' 선통어관의 보물' 이라는 도장이 있어 청궁의 오래된 소장품이다. 만천초천' 은 원래 쑤저우 천평산의 필봉군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이는 신하들이 황제를 순례할 때 들고 있던 물판처럼 보였다. 여기서, 그것은 지방 관민이 성차를 맞이하는 장면을 묘사하는 데 쓰이며, 한 마디로 쌍관한다. 화면은 쑤저우 교외부터 도시 서쪽의 천평산을 중심으로 지중지산과 영암산 일대를 잇는 고찰이다. 관음원, 하방정, 설정, 고읍원, 백운천 등 유명한 경관이 생동감 있고 정확하다. 이 그림은 색채가 풍부하고 기세가 웅장하여17m 의 장권에서 소주시의 경관, 거리의 풍토, 관민이 건륭황제의 어주를 맞이하는 성대한 장면을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사진은 영암산과 천평산을 중심으로 현지 문무관원들이 조복을 입고 노인과 신사와 함께 공터에 무릎을 꿇고, 80 대 이상 노인은 노란 천이나 노란 실크 외투를 입고 고향을 들고 무릎을 꿇었다. 남순의 주인공 건륭황제의 이미지는 화면에 직접 나타나지 않고 살구꽃 우산으로, 작은 구석이 무성한 나무에 가려져 있다. 일부 학자들은 이런 화법이 이 그림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남순의 보충 설명이나 선행 노선이 준비한 보고서이다. 이 그림의 저자는 고증할 수 없다. 볼륨 끝 은 \ "감사 지사 팬 야오 공 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범요 () 는 송대 명신 범중엄 () 의 후예로서 쑤저우 () 에 살면서 대동지사 () 를 지낸 적이 있다. 바로 그가 화가를 조직하여 건륭남순쑤저우의 정경을 묘사했다.
송재맹건수선화첩
조 (1199-약 1267), 단어 계곡, 절강 해염인. 송대 종실. 매화, 대나무, 란, 돌을 잘 그리며 그림을 그리는 것은 잘못이 없다. 산을 유람하고 수선화를 그리며, 화풍이 거침없이 나부끼다.
천진박물관 장조 수선도는 종이책으로 길이 25.6cm, 너비 675cm 입니다. 전체 권에는 실걸이 (중국화의 한 가지 회화 형식, 필묵선으로 윤곽을 그려내는 것) 가 주를 이루고, 섬세하고 매끄럽고 균일하고 아름다운 실루엣으로 꽃과 잎을 그려내고, 연한 잉크로 그늘과 양을 흐트러뜨리고, 작가의 초연하고 탈속적인 숭고한 기절을 구현한다.
수선도' 원권에는 제목이 없고,' 이순신' 만 그림의 상단 모서리에 인쇄되어 있다. 포장이 시작되면서' 조씨가 최초의 수선화를 그렸다' 라는 제목이 나왔다. 조자서의 서예 수준이 높지 않은 것은 후세 사람들이 지어낸 것이다. 원대에는 판순 () 이 쓴 시가 있고, 원대에는 장강 (), 류영 (), 장백순 () 이 쓴 시가 있는데, 조자곡 () 의 수선도 장권 () 에서 전해 온 것이다. 이 두루마리는 가늘고 매끄러운 붓끝으로 비탈풀이 펄럭이며 춤을 춘다. 펜과 잉크 벼루를 보면 확실히 송대의 진적이다. 클릭합니다 Zhao Chuanshi 의 작품은 많지 않습니다. 천진 박물관의 "수선화 롤" 은 잘 보존되어 있으며 Zhao 의 펜 및 잉크 스타일을 연구하는 중요한 정보입니다.
이 권은 명대에 희현 () 두경 () 에게 소장된 후 청궁 () 에 입소한 적이 있다. 석고당과 석수로 보디의 한 서화집에 기재되어 있다. 해방 후 천진미술관 (현 천진박물관) 에 입성하다. 주명사하어 성니연
명나라 (1368-1644) 길이 24cm, 높이 15.4cm, 높이 2.2cm.
천진박물관' 석요제침' 의 진열에는 명대 연어 주사정니연 () 이 하나 있는데, 발사 공예와 조각 이념에서 독보적이다. 이 벼루는 물고기 모양의 벼루로, 빛깔이 진홍색이다. 벼루는 연잎을 등지고, 구우기 전 연잎과 어주가 모두 검은색으로 되어 있어 매우 얻기 어려운 고학 예술품이다.
벼루는 물고기처럼 생겼고,' 옥' 해음과 물고기에 어울리며, 1 년 이상, 상서로운 부귀를 뜻한다. 벼루 뒷면 위의 예서: "간공"; 가운데에는 해서체 작은 글씨가 한 줄 더 있다. "먼지와 더러움, 문인의 배 속에 책이 가득 찼고, 동용문이다." " 제목은 "송 자이언트 팬더 오픈" 이라고 썼다. 바닥에는 두 줄의 비문이 있다:' 추이원사마 송켈레장 증정'.
또한, 뚜껑에는 "성니련 꽃어 고증 이화원 집 옛일, 하간 오당호 매입장" 이라는 비문이 새겨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 이 벼루는 나중에 만청화가, 수집가 오훈원 선생에게 소장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954 명대 주영은 천진의 유명 문화재 수집가 허씨의 친척이 천진미술관에 기증했다.
명고는 돌고문 벼루를 새기기 쉽다.
명나라 (1368-1644)
지름18cm 높이10cm.
이 벼루는 검고 순하여 돌드럼 모양으로 되어 있다. 지름은18cm 이고 두께는10cm 입니다. 벼루 위에는 초승달 모양의 연못과 둥근 벼루가 있다. 연못에는' 내부의 보물' 도장이 있고, 도장 양쪽에는 각각 한 장의' 석고문' 모사본이 있다. 벼루 밑 가운데에는' 석고',' 자손을 영원히 보호하라',' 동해곡에서 묵악으로부터 돌을 감상하기 쉽다' 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 직사각형 오목면이 있다. 오목한 양쪽에는 두 개의' 석고문'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오목한 면에는 주선치의 비문이 새겨져 있는데, 이는 그가 도광신추 (184 1) 에서 조소아에게서 산 것임을 설명한다. 이 벼루는 일주일 안에 여섯 개의' 석고문' 을 새겼다.
벼루함도 정교하게 만들어졌고, 자단목 소재로 돌북처럼 생겼습니다. 뚜껑 주위에는 화훼 도안이 새겨져 있고, 가운데에는 백옥 도안이 장식되어 있다. 상자체에 길이 새겨진' 석고연' 과 손효증의 시사.
구 (1523-1588) 는 상해에서 태어났다. 책 속의 관원, 대리사 평론. 그는 학식이 해박하여 서예와 그림에 능하다. 궁중에서 나에게 돌고연을 주었는데, 바로 내가 그 위에 돌고문을 새겼는데, 바로 우리가 오늘 본 벼루가 되었다. 정 (1725-1814), 청대 유명 학자, 휘파 원림 연구의 대표 인물 중 한 명이 이 벼루에 메모와 시문을 쓴 적이 있다. 손샤오는 청나라 건륭 시대의 학자로 서예에 능하다. 이 비문들과 시사들은 이 벼루에 문화적 재미를 더했다. 청계태비의 은인을 소중히 간직하다
청선통 (1909-1911) 길이12.7cm 폭
은 () 은 () 은 웅웅웅형 () 으로, 용신 () 은 섬세하고 용형 위엄이 숙연하다. 인쇄면은 정사각형으로 양문만, 한 두 글자체로' 귀보' 라는 글자를 새겼다. 드래곤 버튼 프린트는 고귀한 상징이며 황족만이 사용할 수 있다. 이 도장은 청나라 황실이 사용하는 도장이다.
도장에 언급된 태비사비는 원래 청나라 함풍제 토가의 귀비, 만주정황기 1 급 호위 옥향의 딸이었다. 도광 24 년 (기원 1844 년) 10 월 24 일, 함풍 8 년 (기원 1858 년) 3 월 25 일 궁궐에 들어와 함풍제를 섬겼다. 청가씨는 팔기 오디션을 통해 입궁하는 것이 아니라 어머니 집에서 직접 입궁하는 것이 청나라에서 유일한 특례다. 단케티의 귀비는 함풍제의 모든 비 중 마지막으로 사망한 것으로 청나라 유일의 5 대 후비, 그리고 정릉가든에 마지막으로 묻힌 것은 중국 역사에서도 보기 드문 일이다.
이 도장은 청나라 선통 황제가 황제의 조상을 위해 옥서를 재건하고 옥보를 새길 때 만든 은도장이다. 청나라가 멸망한 후 선통 황제 부의는 천진정원에서 한동안 살았는데, 그가 왕궁에서 가져온 많은 유물들이 천진에 남아 있었다. 이 도장을 포함한다. 도장과 단추 제도로 볼 때 이 태비사탕 도장은 청대 후비의 도장 제도를 반영해 사료가치가 높아 청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물증이다. 이 도장은 천진박물관이 소장한 유일한 청대 황후 도장이다. 부피가 크고 조각이 섬세하기 때문에 매우 얻기 어려운 진품이다.
전국은 군주 사진관보다 더 길다.
전국 시대 (기원전 475 년-기원전 22 1 년)
길이 3.3cm, 너비 3.3cm, 높이 1. 1 cm.
백옥, 양동이 버클로 가득 차 있다. 글씨가 정교하게 조각되고, 백자가 쓰여지고, "군자 사진관보다 길다." 이 도장은 전국 시대의 관인이다. 우군은 인명이고 사진관은 정식 이름이다. 인명과 관명의 회명은 고대 도장에서 매우 드물다. 저우수타오 씨가 기부합니다. 전국 시대에 초왕은 승리를 거두었다.
전국 시대 (기원전 475 년-기원전 22 1 년) 의 키는 53cm, 지름은 45.5cm, 복둘레148cm 입니다.
삼각대는 은주 시절 수량이 가장 많고 가장 중요한 청동기였다. 그것은 요리기구, 음식을 담는 용기일 뿐만 아니라 귀족들이 연회, 제사 등 제사 활동을 하는 가장 중요한 예절 중 하나이다. 또한' 좌전' 에서 잘 알려진 궁현 () 이 3 년 초장왕 () 이 중원 () 을 묻는 이야기는 삼각도 왕권의 상징으로 간주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천진박물관 소장전국 초왕정동은 키가 53cm, 구경 45.5cm, 복둘레148cm 입니다. 솥에는 귀, 복부가 곧고 족발 모양이 있으며, 솥뚜껑에는 고리와 세 개의 변형된 새모양 버튼이 있고, 비문 60 자는 솥뚜껑, 입변, 복부 등에 분포되어 있다. 비문에는 초유왕이 노획한 무기로 이 솥을 주조하여 승리를 축하하고 제물로 삼는 역사적 사실이 기재되어 있다. 곰 (등급) 과 한 (후) 은 기원전 237 년부터 기원전 228 년까지 재위했다. 초왕정은 안후이수현 주가집 (현재 장풍현) 이 세 가닥의 무더기에서 출토되었다. 이삼고모더미는 바로 전설의 초묘이다. 1933 년 안후이홍수, 이삼더미 무덤이 열렸고 출토된 유물은 대부분 청동예기였다. 수현 청동기는 처음으로 대규모로 출토된 초나라 기물로 전국 문화계에 충격을 주었다. 이와 함께 전국 각지의 문화재 장사꾼들이 운집하여 지방관신이 강점했다. 당시 정부는 현 교육국에서 문화재 700 여 점을 압수해 성 도서관에 넘겨주고 해방 후 안후이성 박물관에 들어갔다는 소식을 들었다. 다른 유물들은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데, 그중에는 딩 (), 콩 (), 숟가락 (), 숟가락 () 등 청동기 10 점이 천진보초재 () 이씨 () 로 흘러가 천진박물관에 들어갔다.
초정왕은 이 초기 중 크기가 크고 비문이 많은 중요한 유물로,' 남북추기의 왕관' 으로 불린다. 모양, 크기, 비문이 같은 왕초정 두 개가 동시에 주조되고, 다른 하나는 국립박물관에 보관된다.
진견전일
진나라 (기원전 2265438 년+기원전 0-207 년)
높이 6.5cm, 지름 8.3cm, 밑지름 9.5cm.
팔각형 프리즘, 앞쪽은 사다리꼴, 속이 비어 있고, 장비 위쪽에는 직사각형 빔이 있습니다. 양좌우에는 양문전서' 순간읍' 이 있고, 오른쪽 팔면에는 진시황과 진 2 세의 편지가 있다. 성지의 해서체는 작은 인감, 고박 창력이다. 이 두 칙령의 비문은 진권에서 보기 드물다.
순읍은 산시 성의 지명이다. 이 권리는 진시황이 전국 계량 제도를 통일하여 정부가 수여하는 표준 형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