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 (동음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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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요. 갑골문상 위에는' 미탄' 이 있는데, 이는 가족과 관련이 있고, 아래에는' 맥' 즉 돼지가 있다는 뜻이다. 고대에는 생산성이 낮아 사람들이 집에서 돼지를 기르기 때문에 집에 돼지가 있으면 다른 사람의 상징이 되었다. 본의: 집 안, 거처)
해음 [집; 거주지 거주지]
집, 집도. 너의 목소리를 저장해라. -\ "Shuowen \"
가족 내에서. -\ "이순신 기타 구아 전기 \"
상지 집에는 일곱 식구가 있다. -\ "리 저우 샤오 스튜어트. \". 참고: "결혼하고, 결혼하고, 집에 갑니다. 클릭합니다
저녁에 집이 있어요. -\ "책 향 모 가오. \"
입국하여 대대로 이어받다. -'스무디'
방은 부부가 살고 집은 한 문 안에 있다. -"시 zhounan 야오 타오" 참고
너는 집에 가서 술을 차려서 닭을 죽이고 밥으로 먹어야 한다. --타오 키안 \ "복숭아 화원기 \"
확장은 집 [집; 거주지]
평원군의 집은 인민의 집 근처에 있다. -"역사 기록 Pingyuan 6 월 위칭 열전"
또 다른 예로 가족청 (본실 중간에 있는 홀) 이 있습니다. 홈 (홈 구내); 가당 보살 (집에서 숭배하는 부처님 본존); 집 (집; 개인 주택); 집 (집; 집에서). 군대 또는 기관 구성원이 일하는 곳을 나타냅니다. 중대장은 회의에 가서 집에 없었다. 주임이 집안의 일을 주재하다
가족 [가족]
몇 식구의 집은 굶주리지 않을 수 있다. -"맹자 혜량 왕상"
만약 당신이 세계의 한 나라를 통치한다면, 당신은 한 가정을 통치할 것입니다. -"묵자 상동"
이 가족은 이미 완전히 무장했다. -"관화 진어"
우리 집에 무엇이 부족한지 보세요. -"전국 정책 제나라 4"
상천이 돌아오면 집이 없어!
가정 회화는 일종의 희생과 같다. -'명사'
또 다른 예로, 가족을 부양하고, 가정부 정착; 성 (상대방의 가족에 대한 존칭); 가족 수 (가족; 무술 트릭, 움직임); 가묘 (조상을 모시는 사당); 가족 관계 (가족 재산, 가족 재산); 가구 (재산); 가구 (가구 속성); 가족 계획 (부동산, 재산)
[남편 또는 아내] [남편 또는 아내]
여자는 집이 있고, 남자는 방이 있고, 모독은 없다. -\ "주오 주안 환공 십팔 년 \"
고체 격동은 결국 신선함을 초래하고, 너는 시댁에 대한 욕심을 갖게 될 것이다. -"초사 이소"
또 다른 예로 주부 (주부) 가 있습니다. 주부); 가족 (남편); 집꽃 (아내를 비유함); 주부 (아내); 주부)
집집마다 이러하다. 각 [가족당]. 예: 가구 (집집마다, 집집마다); 집 대 집 (집집마다; 모든 가정에 걸쳐)
의사가 통치하는 정치 지역, 즉 대신과 고위 관리 또는 그들의 세적.
처도 국유인이 있다고 들었다. -《논어기씨》
왕 왕위: 왜 우리 나라에 좋은가요? 의사가 말했다: 왜 우리 집에 유리한가? -"맹자 혜량 왕상"
또 다른 예로, 자카 (고대 청의들의 민간 무장) 가 있습니다. 마스터 (봄과 가을 청나라 의사 제목); 가족 장로 (고대 의사의 가족 장관 중 장로); 가신 (춘추시대 각국의 대신들) 가족 국가 (여기서 가문과 국가를 가리키며, 국가를 가리킨다); 모국 (home and country, 국가라고도 함)
소녀 [기혼 여성의 하녀 집]
청이는 잠시 집에 돌아왔다. -"물고기 대만 심장 이순신, jiao zhongqing 의 아내를위한 고대시"
사가가 너의 문 앞에 왔다.
오늘 집에 갑니다.
그리고 잠시 집에 갑니다.
학술 또는 예술 학교
백가의 말을 태우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지아 이순신 \ "진 이론 \"
예를 들어, 집 수 (장르 스타일; 가정법 전통. 시, 문학, 기교 등에 많이 쓰인다. ); 가언사학. 유가는 유교 이외의 학설을 가리킨다.)
어떤 업종을 운영하거나 어떤 신분을 가진 사람 [어떤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 또는 가족]
농민들은 그렇게 한가하지 않다. --바이 주이 \ "마이 컷 봐 \"
또 다른 예로 농가 음악, 제조사 어부 전문가; 동아 홈; (도박 게임에서) 딜러
특별한 지식이나 직업이나 직위를 가진 사람 [전문가; 특정 분야의 전문가]
지구과학의 집. -[영어] 헉슬리, 연의 푸 번역 "진화".
또 다른 예로, 정치인, 예술가; 전문가; 과학자; 사회 활동가 저자
민족 [민족] 예: 미아오 가족; 동아 홈; 다이가
그룹 또는 측면 [그룹] 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면: 세 가지 조약
가족 재산 [재산]
그들은 모두 촉국으로 이사했고, 자기 집이 없었다. -"역사 기록 루 푸 웨이 전기"
또 다른 예: 분리; 부자가 되다 가족 파괴 누군가의 집을 수색하고 그 재산을 몰수하다
법원
공공 부문에 열심히 들어가다. -\ "루 봄과 가을 귀족. \". 참고: "공공 법원도. 클릭합니다
또 다른 예: 한 (즉, 한); 족족 (즉 수나라); 가족 달력 (왕조 달력)
자본
그 나라, 궁, 차기, 의류, 예의는 9 절로 시작합니다. -\ "리 저우. \". 정현주: "시골, 시골이 사는 곳, 그 도시 변두리."
그의 자천궁은 이미 운무에 의해 점거되었다. 왜냐하면 그는 양주 전체를 그의 개인 영토로 삼을 것이기 때문이다. --당나라 리 shangyin "수이 궁전"
[황제] 또는 왕자 [여왕]
셋째, 황삼도. -\ "후한서 마융전 \" 참고.
또 다른 예는 가족 관리 (여왕이나 왕자의 공식 가족) 입니다
누군가 [한 사람] 예: 게이; 가족 지도자 (한 사람은 가족 지도자라고 불림)
고대 의학서는 [환자] 가 어떤 질병을 앓고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천식 집에 가서 계수나무 가지를 만들고 박과 살구를 두껍게 한다. -'열병병에 관한 논문'
고자 "집" [기물]. 예: 자생; 점원 포인트 (징과 북의 리듬); 가전제품 (가전제품)
가가
결혼은 여자가 남자의 집에 가는 것이고, 여자는 집이 없고, 남자의 집은 그녀의 집이다. 그래서' 남자는 여자를 방으로, 여자는 남자를 집으로 삼는다' 는 옛말이 있다. 여자가 시집가면 바로 집에 돌아가는 것이다. 이것도 시경이 가리키는 것이다. 그래서 집과 결혼은 비슷한 뜻으로 들린다. 고대 사회의 결혼이 무력강도에서 평화결혼으로 변질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 역사적 과정과 경제 관계의 영향. 미국 사회학자 모건이 쓴' 고대 사회' 라는 책에 따르면 인간의 결혼은 먼저 군혼, 파트너 결혼, 짝결혼, 일부일처제 등이다. 군혼제는 남자가 여자와 동거하는 것이고, 중국 선진전설의 순가는 후황후, 동거와 함께 가는 것이 구체적인 예이다. 반려제는 형제의 아내나 자매의 남편이고,' 시경' 은 아버지와 어머니의 노래가 특징이다. 이 시기의 경제관계는 가정재산권이 일반적으로 여성 소유이거나 남녀가 각각 소유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쌍혼제가 등장했을 때 여성은 더 이상 재산권을 소유하지 않고 모두 남성에 속한다. 가족이 족쇄에서 목소리를 구하는 것, 즉 가족 아래의 족쇄이기 때문이다. 테이퍼는 사유재산의 시작 중 하나이며 고대 사회에서 동물을 기르는 대표이기도 하다. 그때 사냥은 남자였다. 가축을 기르는 것도 사람이다. 사냥감이 있고 가축이 있는데, 자연히 남자다. 가축은 씨족 사회의 말기 재산의 주요 내용이다. 여성은 재산경제권이 없어 당연히 노숙자가 된다. 그들은 남자 집을 집으로 삼았기 때문에 결혼하면 귀국했다. 가족 결혼의 목소리도 비슷하다. 이런 이유에서 비롯된다. (황선범' 고서해석 초탐-황선범 학술논문선' 464 페이지, 광서사범대학 출판사, 2004 년 7 월 인용)
집
자 (성씨)
1.a 가족 한 가족
2. 집
3. (접미사로) 한 사람의 특기를 나타낸다
1- 집이 뭐예요? 사회학자들은 그것이 사회의 가장 작은 세포라고 말합니다. 결혼 전문가들은 집이 비바람에 의존하는 두 사람의 세계라고 말한다. 저자는 보개 밑에 돼지 한 무리가 있다고 말한다. 집이 도대체 뭡니까?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생각할 가치가 없는 문제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먼저 이야기를 들어 봅시다.
부자 한 명이 그의 별장 밖에서 술에 취했다. 그의 경비원이 그를 부축해서 말했다. "선생님, 제가 부축해 드리겠습니다!" 부자는 경비원에게 물었다. "집에 가요? ! 우리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집에 가는 것을 도와줄 수 있습니까? 경비원은 의아해하며 멀지 않은 별장을 가리키며 말했다. "그건 당신 집이 아닌가요?" 부자는 자신의 마음을 가리켰고, 멀지 않은 호화로운 별장을 가리켰다. 그는 정중히 간간이 대답했다. "그건 내 집이 아니야, 그건 내 집일 뿐이야. ""
위의 이야기에서 집이 단순한 개념이 아니라 우리가 깊이 생각해 볼 만한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집은 집도 아니고, 컬러텔레비전도 아니고, 냉장고도 아니고, 재료들이 쌓여 있는 공간도 아니다. 물질의 풍부함은 당연히 우리에게 약간의 감각적 즐거움을 줄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은 순식간에 지나갔다. 그 공간에서 폭력과 냉전으로 가득 차 있다면, 낯선 동상이몽은 그 집이 아니며, 그것은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전투전쟁으로 변하는가? 1? 자동차는 이 현대 전장의 비극적인 장식품일 뿐이다. 부자들이 "나는 가난해서 돈만 남았다!" 라고 자조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 ""
집은 부를 쌓을 공간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럼 집이 도대체 뭐예요? 집이 어디예요? 두 번째 이야기는 우리에게 더 나은 힌트를 줄 것이다.
이것은 남아프리카에서 일어난 눈물겨운 이야기이다. 남아프리카의 인종 분열과 내전 중에 많은 가족들이 전쟁으로 고생하고, 집이 파괴되고, 국민들이 참혹하게 학살되었다. 수십 명의 대가족이 있는데, 결국 할머니 한 명과 어린 손녀 한 명만 남았다. 할머니는 나이가 많아서 불치병에 걸려서 하늘로 올라가 보고하기를 기다리고 계십니다. 다시 살면 재미없어. 그러나 어린 손녀가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할머니는 꼭 어린 손녀를 찾기로 결심했다. 그렇지 않으면 잠을 잘 수 없어 잘 먹지 못했다. 어린 손녀를 찾기 위해 그녀는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 수만 리를 뒤척이며 그녀는 아프리카 대륙 전체를 샅샅이 뒤졌다. 마지막 순간에 그녀는 마침내 그녀의 어린 손녀를 찾았다. 그녀는 흥분해서 그녀의 어린 손녀를 꼭 껴안았다. 이때 할머니는 의미심장한 말을 하셨다. "집!" 할머니는 돈이 부족하지도 않고 돈이 부족하지도 않다. 그녀의 마음속에서, 그녀는 그녀의 친척을 사랑해야 한다. 그런 특별한 진실된 느낌이 필요하다. 서로 관심을 가진 두 사람이 바로 집이다! 여기서 집은 이미 신앙, 종교, 노인의 생존을 지탱하는 정신력이 되었다. 요약하면, 집은 사랑의 집합이다. 세상의 모든 집을 봅시다. 모두 사랑을 위해 모이고, 사랑이 없으면 떠난다.
자신의 집을 찾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 인류의 운명이다. 모든 사람은 본질적으로 노숙자이다. 유랑자에 비해 우리는 물질 껍데기가 하나밖에 없다. 우리는 종종 이 물건을' 집' 이라고 부르지만, 항상 우리를 평온하게 하는 곳은 아니다.
우리 집은 도대체 어디에 있습니까? 집은 본질적으로 끊임없이 새로워진 범주이며, 선종의 말 한마디에 응해 있다. "부처는 마음속에 있다." " 집에 없어요? 집은 감정의 항구이고, 마음의 서식지이며, 정신의 천국이다. 집은 너와 가족의 모든 감정, 집 등 모든 것이' 법정' 이 될 수 있다. 이 개념에서 후자는 보잘것없는 보충이다. 이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은 우리 생활에 큰 도움이 된다. 우리가 방향을 잃지 않고' 집' 이 아니라' 집' 을 추구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집, 뭐야? 천인의 천언. 중국어 사전을 찾아보면 집에 대한 해석은 몇 가지밖에 없지만, 우리 각자의 머릿속에는 집안의 개념이 일생을 망라하고 있다.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역경이 순조롭든, 당신이 이 세상에서 태어나면, 당신은 가족과 관계가 있다면, 당신은 영원히 마음 속에 남아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가난할 때 집은 보금자리이다. 벽이 비어 있어도 보금자리만 있으면 추위를 막을 수 있다.
비와 눈을 멈추고 승냥이를 멈추다. 램프 하나, 불 한 무더기, 친밀하고 따뜻한 방이 하나 있다. 바산 깊은 곳에서 가족 한 사람당 젓가락 한 그릇도 살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까? 당신이 먹고 나면 나는 먹어야 합니다. 종아리를 핥는 느낌은 여전히 곳곳에 널려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산북의 가마동에는 집에 수선한 바지 한 벌밖에 없다. 누구든지 외출해서 입어도 되고, 아무리 고생해도 친척이 너의 존엄성을 보호한다. 가난해서 밥을 달라고 해도 가족의 관심 때문에 집에 가고 싶은 욕망이 있고,' 금집이 자기 집보다 못하다' 는 신념이 있다.
전쟁에서 집은 광주리, 멜대였다. 불과 연기, 전향민, 한 가족이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아이를 거느리고 서로 의지하며 살아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버지의 등과 어머니의 등은 벙커, 방공호, 안전장벽이다. 8, 1, 3 항전 중 제 남편은 겨우 4 살이었고, 아버지의 어깨에 있는 광주리에 앉아 일본군이 점령한 상하이 교외에서 청포, 쑤저우, 무석으로 도피했습니다. 일본인은 불타고 약탈했지만, 그들 가족은 오히려 처벌을 받지 않았다. 나의 남편은 인생의 길을 70 년 동안 고생스럽게 걸었지만, 여전히 온갖 울퉁불퉁함, 흔들림, 본연의 정, 부성애를 또렷이 기억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격동할 때 집은 잔잔한 샘물이며 정신의 전당이다. 오수 한 얼굴, 침 한 개, 상처 한 개, 집에 가면 깨끗이 씻을 수 있다. 뜨거운 차 한 잔, 수건 한 장, 베개 하나, 천지를 놀라게 하는 소음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피를 묻힌 채찍에 눈을 돌리기에 충분하다. 부모의 눈에는 진정한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입술에서 당신의 인격의 존엄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너는 아이의 안김에서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정령과 진명이 북대황이 고생하다가 살던 오두막을 본 적이 있다면, 아무리 호화로운 5 성급 주택이라도 본연의 애정으로 버티고 있는 황무지의 집보다 훨씬 창백할 것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문혁 기간 동안 새치기를 해서 천북의 외진 산간 지방에 정착한 아버지는 평소와 같이 신문과 책을 보내 우리가 공부할 수 있게 해 주었고, 우리의 걱정거리를 면제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편지에서 자신의 굴욕과 억울함을 전혀 언급하지 않고, "빈농 중농으로부터 배우고 생산직을 고수하며, 대설봉산에 이르지 않으면 휴가를 내고 집에 돌아가지 말라!" 고 거듭 당부했다. 속담에' 집은 사회의 세포' 라는 말이 있다. 수천만 채의 집이 완강히 존재한다면 사회는 붕괴의 절망에 직면하지 않을 것이다!
시골에 내려갈 때 집은' 문공무' 에서 멀리 떨어진 세외도원이다. 천손조리, 주무왕,' 지청점' 에 들어가기만 하면 가족이다. 노동할 때, 너는 똥, 괭이, 장작, 경작을 고를 수 있고, 누군가가 너를 도와 무거운 짐을 골라 줄 수 있다. 퇴근 후 불을 피우고, 요리를 하고, 맷돌을 밀고, 쌀을 빻으면 누구나 너와 경쟁할 것이다. 친척의 편지, 친구의 홍비, 누군가 너와 공유한다. 좋은 책 한 권, 좋은 시 한 편, 누군가가 너를 대신해서 정신적 공허함을 메운다. 계급차별도 없고, 빈부도 없고, IQ 차이도 없다. 모처럼의 채용 기회가 있더라도, 너는 나를 밀치고, 행운을 동료에게 물려주고, 불행을 자신에게 물려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먼지투성이의 인생길에서, 지청의 집은 영원히 따뜻한 꿈이며, 너의 생명이 끝날 때까지 너를 맴돌고 있다.
평화시에는 집이 박물관이고 주유소입니다. 집 안의 책 한 권, 편지 한 통, 사진 한 장이 당신 집에 속한 이야기를 끌어내어 전 세계에 퍼뜨릴 수 있습니다. 찻주전자 하나, 모자 하나, 의자 하나, 모두 너희 집의 문화 전통과 정보를 저장해 대대로 이어져 있다. 집에는 너의 책장, 너의 컴퓨터, 너의 시간과 공간이 있다. 너는 네가 보고 싶은 책을 보고, 보고 싶은 텔레비전을 보고, 네가 하고 싶은 비디오 게임을 할 수 있다. 물론, 집에서는 부모의 격려, 연인의 격려, 아이의 추구, 어떤 방종과 태만함도 용납할 수 없습니까?
외로울 때 집은 어둠 속의 북두, 사막의 오아시스다. 멀리 떨어져 있지만, 무한한 상념과 위안을 가져다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개월의 전쟁 끝에 집서 한 통이 금 1 톤에 달할 수 있다" 며 시인 두보는 이미' 집' 에 대한 관심을 표명했다. 네가 비틀거리며 부딪칠 때, 집은 이해한 이슬과 관용의 품입니다. 어머니의 미소를 위해, 아이의 희망을 위해, 탕자는 의연하게 돌아섰고, 아직 늦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다.
네가 부유할 때 집은 일종의 각성제이다. 항상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으면 영욕을 알 수 있다" 고 일깨워 주고, "부귀리욕" 을 해서는 안 된다. 집은 호텔도 찻집도 아니다. 네가 오고 싶을 때 언제든지 가라. 집은 노인을 봉양하고 아이를 키우겠다는 약속이며, 대대로 물려받는 책임이다.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빌 게이츠조차도 자기만의 집을 원하고, 집을 필요로 하는 아이들과 아이를 필요로 하는 엄마들에게 거액의 부를 기부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돈이 있으면 귀신이 맷돌질 수 있다" 고 하지만 본연의 애정과 집은 살 수 없다. 늙은 얼굴도, 흩어지지 않는 연회석도 없다. 늙어서 아껴야지, 집에 갈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공허함과 슬픔' 입니다.
당신이 서쪽에서 죽을 때, 집은 건너편으로 향하는 건너편, 내세로 통하는 항만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네가 뿌린 씨앗이 여기에 꽃을 피웠고, 네가 키운 후손이 너의 어깨 위의 책임을 맡았다. 너의 성은 너의 아이가 물려받은 것이고, 너의 핏줄은 너의 아이가 이어준 것이다. 너는 집이 있고, 너의 영혼은 불멸의 존재이기 때문이다. 가족이 있기 때문에, 당신은 죽었고 아직 살아 있습니다. 사람이 임종할 즈음에 죽은 친척을 꿈꿨다고 한다. 그것은 천국에 있는 너의 집이 너를 부르고 있는 것이다. 준비됐어? 준비가 되면 가자!
집, 뭐야? 천인의 천언. 어떤 사람들은 집이 문화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집이 얼마 동안 있다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집이 일종의 느낌이라고 말한다. 또 다른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
집, 뭐야, 아무것도 아니야. 당신이 그것을 가지고 있을 때, 그것은 장작 소금장초차처럼 평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네가 그것을 잃으면, 너는 다시는 찾지 못할 것이다.
모든 연인이 잘되기를 바라며, 가족이 있는 모든 사람이 행복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