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욱제 후예 심씨에서 왔습니다. 전승에 따르면 전욱제의 후손인 여중은 귀신방의 딸과 결혼하여 여섯 아들을 낳았고, 여섯 번째 아들은 기염이라고 불리며 성을 갈았다. 기염이의 후손은 주문왕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나중에, 주성왕의 증손자인 웅일은 경주산 (오늘 호북성 서부) 에 형국을 세우고 단양 (오늘 호북귀귀) 을 정한 후 수도자영 (오늘 호북강릉) 을 이전해 국호를 초호로 바꾸었다. 춘추시대에는 증손서, 초평왕 때 심은욱이라고도 불린다. 그의 자손 중 일부는 심씨를 성으로 삼았다. 초소왕은 심윤욱의 아들 심제량에게 엽공을 봉했다. 예공이 국왕의 이익을 위해 평정한 반란. 추 리 칸 말 신용, 남양 밀봉, 재즈, 퇴거 잎 을 제공합니다. 후세 사람들은 성을 씨로 하여 잎이라고 부른다. 그것의 조상은 예공 예 주량이다.
2.' 성씨 시험' 에 따르면 중국 고대의 이른바 나만 (남방 소수민족의 총칭) 에도 엽을 성으로 하는 사람이 있었다. 춘추시대에 오국의 엽웅은 남만엽성의 후예였다.
라는 성을 가진 소수 민족:
청대 만주족 엽성. 《청나라 통지》에 따르면? 족보 소개에 따르면 만주족에는 엽씨가 있어 심양에 살고 있다. 이 밖에 청대 만주팔기 중 나라, 예화, 예화악 등 성씨 중에는 성을 석페이지로 바꾼 사람도 있다. 청초의 장군과 엽은 모두 만주족이다.
이순신 예 성. 이순신은 우리나라 서남 지역의 역사가 유구한 민족으로, 주로 운남, 쓰촨, 구이저우 () 3 성, 광서장족 자치구 북서부에 분포하며, 크게 분산되고 작은 집거가 특징이다. 이순신은 많은 지부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 대부분은 자칭' 소노',' 나수',' 네수' 라고 부른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정식으로 쉽게 이름을 지었다. 이족 사람들은 자신의 성을 가지고 있다. 윈난위산족 성씨 분포 조사에 따르면 조사된 8377 1 이족 중 * * * 에는 149 개의 성이 있는데, 그중에는 엽성이 있지만 수량은 많지 않다.
덕앙족 엽성. 덕앙족은 서남변경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중 하나로, 고대의' 일반인' 에서 기원했다. 사서에 기재된' 망만부족' 은 덕앙족의 선민이다. 건국 후 붕룡이라고 불린다. 1985, 본민족의 뜻에 따라 덕앙족으로 개명. 주로 윈난성 덕홍주 여서현과 린창진강현에 흩어져 다이, 경포족, 와족, 와족, 한족과 엇갈려 살고 있다. 붕룡족은 원래 자신의 성을 가지고 있었지만 20 세기에 들어서면서 한족의 성을 채택했다. 덕앙족 사회사 조사' 라는 책에 따르면 윈난성 여서현 삼대산 덕앙족 향방 외촌에는 엽이라는 사람이 한 명 있다고 한다.
또한 몽골, 투지아, 시버족, 보안족, 회족, 묘족은 모두 엽성을 가지고 있다.
원나라 이전
엽씨는 처음에는 발전이 더디고, 사적 중엽에는 유명 인사가 많지 않다. "중국 인명대사전" 에 수록된 엽씨 유명인 중 엽소소 한 명밖에 없다. 고금 도서의 융합? 족보' 에 수록된 당대의 유명 인사는 4 명에 불과했다. 각각 엽만춘, 삼국 오인엽웅, 인엽사우, 엽만춘은 회남왕 유안우 팔선 중 하나인' 자명' 으로, 그 성이 반드시 엽일 필요는 없다. 엽웅은 엽조국의 후손이다. 따라서, 우리는 현존하는 일부 족보 자료에서 잎 이주의 한 점만 엿볼 수 있다. 청광서 6 년 (1880) 남양당 엽씨 족보에 따르면, 이후 엽씨는 대대로 예우를 일으켰다. 예성의 시조 심제량 () 은 춘추 () 시대의 초나라 예디 () 에 살면서 죽을 때까지 살았다. 잎에는 두 아들이 있다: 장남, 이름이 무겁고, 주추의에서 명령을 받고, 동행하고, 성녕이 초의사다. 둘째 아들이 유명하다. 그는 아버지를 공격하고, 글자' 필영', 장남명' 희망', 그 뒤에 사마가 있다. 그 제 1 1 임엽숙과 진 창사 (현 호남) 지사; 제 20 대 엽충, 서한 () 의 잉천 () 현. 25 일 잎은 창사 (현재 호남) 지사로 수여되었다. 잎이 있고, 제 47 대, 모영이라고 합니다. 동한 치우, 남양 (오늘 허난) 에 살고 있다. 그는 여섯 가족으로 나뉘었다.
예씨인의 남천은 동한 말년에 시작되었고, 그들은 조업왕으로 이주했다. 청광서 6 년 (1880) 안후이현 남양당, 저장송양현의 엽남천, 조상으로 여겨진다.
왕 도, 단어 shixian, yanmen 현. 한말 은 광록 의사, 영제 때 벼슬을 버리고 은둔했다. 그는' 루주 씨' 라고 불린다. 건안 2 년 (197), 청주에서 강을 건너 남쪽으로 내려가 예남천 시조 주용영 (오늘 장쑤 주용영) 에 정착했다.
잎의 후손들은 계속 외향적으로 발전하여 저장 안휘 등지로 이주했다. 절강 송양 "... >>
성이' 할아버지' 의 유래인가, 아니면' 할아버지' 의 유래인가? 예씨의 본적은 하남 엽현이다. 예씨 성의 출처는 주로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시 (국가) 를 씨로 한다. 춘추시대에는 초국의사 심제량 () 이 엽기 () 에서 봉쇄되었다. 사람들은 고 () 라고 불리며, 그 뒤를 이은 사람은 성을 씨로 삼고, 예 () 의 시조 () 로 칭송받았으며, 지금까지 이미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나뭇잎은 처음에는 소리 (SH é) 로 기록되었다가 나중에는 나뭇잎의 소리 (Y é) 로 변했다. 둘째, 외국인이 예라고 이름을 바꿨다. 동한 때 예조라는 고국이 있었는데, 그의 고향은 오늘 인도네시아의 자바나 수마트라에 있다. 동한 영건 6 년 (13 1), 사절을 파견하여 중국에 우호 관계를 맺고' 금인자리본' 을 받았다. 그중 중국에 남아 있는 사람은 대부분 엽을 성으로 한다. 또한 남북조 시대에는 예정이라는 선비 왕이 있었는데, 나중에는 잎을 씨로 삼았다. 북송 시대에는 서하 당항목에도 잎이 있었다. 청대 만주팔기 중 나라씨, 예혁씨, 예혁씨는 모두 예씨로 바뀌었다. 셋째는 외성을 엽성으로 바꾸는 것이다.
예씨 가문의 기원과 발전 역사? 엽씨의 출처는 다음과 같다.-유명인들이 배출되고, 잎이 무수히 많고, 뿌리가 깊다.
신시, 전욱제의 후손. 역사서에 따르면, 전욱제의 후손인 여중은 아들, 이름 기염, 성미를 주었다. 그의 후손인 웅길은 학문이 많고 문왕의 선생님이다. 나중에, 왕이 그의 증손자 Xiong 이순신 을 쫓아 jingshan (이 후베이 서부) 에 징 (jingguo) 을 설립하고 추 (Chu) 라는 이름을 지었다. 춘추시대에는 심윤욱이라는 증손자가 있었다. 그의 자손 중 일부는 심씨를 성으로 삼았다. 심윤욱은 나중에 추국의 사지마로 임명되었다. 그는 사람됨이 정직하고, 사람됨이 독하여 추인의 존경을 받는다. 예 (이 허난 예 카운티 남쪽 고향) 에서 18 년 추 자오 왕 사망 아들, 역사 는 말했다. 예공은 일찍이 백의 반란을 평정하여 혜국군을 위한 것이다. 추 jiangong, 밀봉 남양, 밀봉 공개. 나중에 사후를 아들에게 맡기고, 잎에게 은퇴했다. 후세 사람들은 시 땅을 씨로 하여 예씨라고 부른다. 이로써 심씨와 엽은 같은 족속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남 잎집을 위한 것입니다.
성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중국 고대의 이른바 그 만중에서 엽을 성으로 하는 사람도 있었다. 예를 들어 오국의 엽웅도 춘추시기이다.
마이그레이션 분포
예성의 시조 심제량 () 은 춘추 () 시대의 초나라 예디 () 에 살면서 죽을 때까지 살았다. 진나라의 엽숙화 () 는 창사 () 현 () 으로 이주하였다. 서한엽종은 잉천임 현, 기마 장군에 있다. 마흔 일곱 번째 임유엽, 한태위, 남양에서 시작하여 여섯 족으로 나뉜다. 동한 광록 의사 왕도 영제 때 벼슬을 버리고 은거했다. 나중에, 그는 dixian 강을 건너 후아 양 카운티 (현재 안후이 dangtu 카운티 북동쪽) 로 이사했다. 55 세기에 예국화는 전당 (현재 저장항주) 에 정착한 후 현지 명문족이 되었다. 57 세기는 세 가지로 나뉜다: 잎이 있어 푸젠닝부 건안현으로 이사한다. Yuanye, 허난 신안으로 이동; 창우 현 엽견 () 이 절강성 진운 () 으로 이주하다. 77 세기, 엽괴는 진운에서 호주로 이주했다 (현재 절강). 예강, 79 세, 장쑤 소주로 이주; 82 세기 엽장은 변량 (오늘 하남 개봉) 에 거주했다. 메이저우 엽씨의 시조 손엽대정은 광둥 () 메이저우 () 에 살았고, 후예는 광둥 () 푸젠 () 에 흩어져 있었다. 푸젠에는 주로 두 개의 엽씨 가문이 있다. 하나는 선유고시예 가문이다. 하나는 장주 연계의 잎집이다. 청강희 말년부터 푸젠과 광동의 예씨 가문이 잇달아 대만성으로 이주한 후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이주했다. 예멘 (고향이 인도네시아 자바 또는 수마트라에 있음) 동한 영건 6 년 (서기 13 1) 에 사절을 파견하여 우호 관계를 맺었다. 엽띠아한 중국인이 중국에 오면 엽을 성으로 한다. 동한 때 남군계 외부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
대만성의 엽성은 매우 무섭다. 대만성의 성씨는 20 위보다 순위가 높다. 대만성 엽성은 2 ~ 300 년의 번식을 거쳐 타이베이 신주 묘리 가이 타이난 등지에서 인구가 가장 많다. 그들은 두 개의 큰 부족이 있다. 하나는 선유의 잎집이고, 하나는 취안저우 연계의 잎집이다. 산지로 볼 때 전자는 하남인이고 후자는 하북인이다. 그러나 그들의 원래 출생지는 허난성 예현이었다. 그래서 그들은 같은 조상이고, 같은 종동족이다. 대륙의 엽은 청강희년 사이에 대만으로 이주했다. 그들이 처음 대만에 도착한 지 300 년 동안 대만에서의 그들의 활동은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강희말년, 엽씨는 고양이의 동보-엽내촌에 들어갔다. 60 년 동안, 주일귀는 봉기를 이끌었고, 광동은 익민 예운성 등을 빌려 단수항에 묵었다. 건륭 초년, 예오들은 늘 가의서부르크로 들어가 영원히 도랑 마을을 가로지른다. 광둥 () 인 곡야 (), 남 () 이 건륭 () 후기에 항구 동중 (), 야포 () 가 타이베이현 서직진 ()
홀의 이름
숭신당: 송나라, 한림 학사예몽은 조정 남도에서 강동사자로 일하며 강진에 군대를 이끌고 유목민이 강을 건널 수 없게 했다. 법원은 관문전에서 그를 학사로 승진시키고 푸젠안복사로 전근했다. 그는 김병을 50 여 차례 물리쳤고, 당국은 우리 시대를 믿었다.
엽이라는 성은 어떻게 나왔습니까? 인구는 얼마입니까? 분포 영역은 무엇입니까? 전욱의 후손 심제량, 일명 엽공. 엽공은 성어' 엽공 용호' 의 엽공이다. 본명은 심제량으로 춘추시대 초국조기마 심윤부의 아들이다. 그는 재능이 출중하다. 초혜왕 통치 기간에 그는 초나라 북부 도시 엽기의 행정장관으로 임명되었다. 초군의 은통은' 공'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공' 이라고 불린다. 엽공이 엽기에 수리공사를 건설하여 현지의 생활환경을 크게 개선하여 엽기라고 하는 사람들은 "입기를 꺼린다" 고 한다. 그는 백공의 반란을 평정하여 요직에 있으면서 권력을 사랑하지 않았다. 그는 용감하게 퇴직하여 엽기로 퇴직했다. 그 후 사람들은 이이를 씨로, 예조지로, 엽시조로 삼았다.
엽씨는 허난성 엽현에서 유래한 것으로 인구는 약 660 만 명으로 주로 광동, 절강, 푸젠, 대만성, 장쑤, 강서, 쓰촨, 안후이, 후베이, 광시, 하남, 허베이 등에 분포한다.
위의 논평은 참고용으로만 제공됩니다. 감사합니다!
엽성은 몇 명이고, 엽성의 유래는 무엇입니까?
성엽의 내력? 엽성은 중국에서 49 위, 대만성에서 22 위를 차지했다. 엽씨는 수씨 출신으로 초나라 귀족의 후손이다. 춘추시대에는 추장왕의 손자 심윤욱이 오국과의 전쟁에서 희생되었다. 따라서, 추 zhaowang 는 그의 아들 쉔 zhuliang 예 공 을 임명했다. 잎에 있을 때, 그는 부지런히 백성을 사랑했다. 기원전 48 1 년 초국의 백공승변으로 초혜왕을 납치했다. 예공은 그의 군대를 초나라로 이끌고 반란을 평정했다. 나중에 소멸되고, 자손은 국호를 씨로 하여, 다음 성을 바꾸었다. 예씨는 나만 부족에서 온 또 다른 원천이 있다. 남만에는 야조 왕국이 있다. 어떤 사람이 중원에 와서 정착하면, 잎을 씨로 삼는다. 삼국 때 오국 도성 위야웅은 야조의 후예였다. 예씨 가문은 처음에는 주로 하남에서 발전하였으며, 하남은 예씨 족보의 발원지였다. 시조 주량부터 14 세 엽숙화, 엽숙과 거추, 후임진 창사 현, 이후 20 세 엽임 서한 □ 쓰촨 현. 55 세기에 잎국화는 전당에 정착하기 시작했고, 잎은 절강으로 발전하였다. 57 세기에는 푸젠으로 이주하여 절강으로 이주하여 하남에 머물렀고, 79 세기에는 장쑤, 엽성, 심지어 민동까지 발전했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엽이 대만성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예 성은 주로 구량, 메이저우, 장악, 육풍, 조주, 혜주, 단양, □ 천, 남양, 전당, 건녕, 신안, 호주주, 쑤저우, 개봉, 구시, 여주입니다. 예, 청대 명의사, 장쑤 오현인. 그의 집은 조상 대대로 모두 의사이다. 각종 질병을 치료하는 데 능숙하고, 고법을 유연하게 활용하고, 처방제를 단순화하고, 약물의 배합에 대해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열병론' 이 있어 온병학의 발전에 기여했다.
성엽의 유래? 엽은 중국 제 49 대 성으로 인구가 많아 중국 한족 인구의 약 0.4 1% 를 차지한다.
근원을 추적하다
1, 전욱의 후손. 풍속에 따르면' 이동' 과' 동치' 에 따르면? 전대 공략? \ "도시를 씨로 \" 및 기타 자료에 따르면, 전욱의 후예 심들량은 예 (현재 하남현 남고성) 에 봉봉되어 있고, 그 아들 손씨는 성을 씨로 삼고 있다.
2. 성씨에 따르면 고대 중국 남방 소수민족 일남현 (현재 베트남) 에는 엽을 성으로 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았다. 예를 들어 춘추시대에는 오인엽웅이 이 분지출에서 나온 것이다.
기타 출처. 만주족의 나라족, 엽족, 해족, 대만성의 원주민, 이족, 몽골족, 토족, 시버족, 보안족, 회족, 묘족 등은 모두 엽성이 있다.
성씨의 조상을 얻다
나뭇잎이 높다. 옛날 전욱의 후손인 여중은 여섯 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막내아들 이름은 기염이었다. 기염씨의 후손은 주문왕의 선생님으로 일했고, 주성왕에 의해 경산 (금오서) 일대로 쫓겼다. 건국할 때 징 () 을 위해 수도단양 () 을 정하고, 이후 수도 () 를 옮기고, 국호를 추 () 로 바꾸었다. 봄과 가을 기간, 증손자 쑤 추 핑 왕 쉔 카운티 (이 안후이 linquan 카운티) 은인, 나중에 사람들은 쉔 을 씨로 사용합니다. 초국의 후계자인 사키마는 정직과 증오로 초인의 존경을 받았다. 왕 18 년, 그는 오군과의 전쟁에서 용감하게 희생했기 때문에 왕은 그의 아들을 엽의 윤으로 임명했다. 부업을 계승하여 백의 혼란을 평정하여 초왕에게 복을 주고 초나라를 위해 칸마 공로를 세웠다. 그는 남양인, 엽공, 세상 사람들이 그를 엽공으로 삼았다. 후세 사람들은 성을 씨로 하여 예씨의 시조로 추앙받았다. 그것의 글씨체가 크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고엽이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응? 번식과 이주
엽성의 주요 발원지는 하남이다. 진시 () 때 엽씨 족보 (하나) 기록에 따르면 자엽은 무거웠고, 전국시대에는 엽임추 의사가 있었다. 진한시대에 엽후예는 하남 호남 산서 산둥 등지에서 살았다. 예를 들어 중야의 네 번째 손자는 잉천 (오늘 하남 울현) 현으로 임명되고, 여섯 번째 손자는 창사 (오늘 호남) 현으로 임명되고, 여덟 번째 손자는 안문 (오늘 산시) 현으로 임명되고, 아홉 번째 손자는 청주 (오늘 산둥) 도사로 임명된다. 왕도 청주에서 단양구영 (오늘 장쑤) 으로 이전해 남천 시조가 되었다. 나중에 남북조 시대가 되자 장쑤' 하현현' 으로 발전했다. 위진 남북조 시대의 남천 () 은 왕도 남천 () 에 이어 엽성 역사상 또 한 번 남천 () 이었다. 보도에 따르면 엽거임전당 (오늘 저장항주) 령으로, 그 아들은 푸젠건닝부 건안현, 하남 신안, 절강진운으로 이사했다. 수당 시대에는 안후이성 수현, 휴닝현 등지에 엽이라는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었다. 이 시기에 엽씨가 크게 발전하여 인구가 크게 증가하였다. 송원 시대에는 예씨 가문이 김인 반란과 몽골 군대의 남하를 피해 대규모로 이주했다. 강서, 푸젠, 광둥에도 성엽이 있습니다. 타이베이 일족 소개' 에는 "두 가지 큰 차이가 있다. 일파는 영주 (오늘 산시) 에 사는 선유고래엽집이다. 오계절의 혼란, 온 가족이 묵주괴 (지금의 허베이) 로 이주하고, 송대는 하남 광주구시에 정착했다. 나중에 또 잎이 있어, 송을 따라 선유 (오늘 복건) 옛날 (오늘 미디안) 에 살았다. 나중에 여주와 취안저우 두 곳에서 별거했다. 또 다른 파벌은 영계엽씨, 주, 하간부 (오늘 허베이) 사람으로, 세 아들 (얼굴,,) 이 있다. 금인의 혼란을 피하고 남도를 건너 여주 영계에 거주하다. " 명청 시대에는 푸젠과 광둥에 거주하는 엽인들이 대만성으로 이주한 후 해외로 이주했다. 엽성은 수천 년의 번식을 겪었는데, 지금은 이미 천하제일이다.
왕군 당호
주로 두 개의 성엽이 있는 현: 1, 완현이 위치한 남양현 (현재 허난성 남양시); 2. 정부 소재지 하피현 (현재 장쑤 수녕 서북).
로비 번호:
엽씨 성 남양, 숭신, 돈목, 전의계, 속고, 이어 미, 참음, 천욱, 영사, 그리고? 우, 천지, 청지, 집미, 숭본, 쌍류는 그 당명이다.
씨족 특징
1. 한족은 단 하나의 가지만을 잎이라고 하는데, 전욱은 그 전설의 조상이다. 2. 엽씨는 선인의 덕을 계승하여' 돈무',' 참고',' 영시',' 숭본' 을 당명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훈계한다. 잎이라고 불리는 이 사람들 중 많은 유명인들이 총리, 화가, 작가이다. 3. 글자줄이 규칙적이고 운치가 깊다. 예성충의' 엽씨 족보' 에는 절강엽씨의 말이 있다. "왕조, 승지성." 잎씨 족보에는 장쑤 엽씨의 말이 있다. "주덕마선현, 멀리 가지를 전하고, 남쪽을 열고, 소시치의 학문을 널리 전하고, 조상에게 효도하다." ...>& gt
엽성의 출처는 30 자의 엽성으로 중국 성씨 중의 하나이다. 미씨에서 유래하여 전욱을 조상으로, 조상으로 삼다. 남양과 하망에서 나가면 홀 번호는 하청이다.
백가의 성엽의 조상은 누구입니까? 엽씨는 수씨에서 나왔고, 조상은 초나라 귀족이다. 엽씨의 경위, 연대기? 전대 공략? "시를 씨로 삼다" 는 가장 명확하다. "엽가는 옛 음에서 촬영되고, 후세는 목엽과 동음이다." 풍속통':' 초운음 수염생량, 식엽, 그 집 때문에.' 송나라는 성씨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
또' 명족 언행',' 성씨 고시' 등 고서도 엽의 가세 연원을 기록했다.
이 책들에서 알 수 있듯이, 엽성인의 조상은 춘추시대 초국의 공족이었다. 춘추시대에는 손자인 은허가 오와의 전투에서 살해돼 그의 아들을 예 (오늘 하남 현 남) 공작으로 봉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초나라에서 흰 반란이 일어나 모든 들보가 무너졌다. 그래서 그의 후손은 작위를 계승하여 이곳을 무수히 통치했다. 나중에 제후 분쟁으로 엽이 꺼지고 중국인이 성을 바꾸었다.
남방 소수민족에서 온 엽성도 있다. 남방에는 들낚시라는 나라가 있다. 어떤 사람이 중원에 와서 정착하면, 잎을 씨로 삼는다. 위업웅, 삼국 때 오국의 도성은 엽조국의 후예이다.
5 대 10 국인 푸젠이 멸망한 후, 정적의 추격을 피하기 위해, 성을 개명하는 사람이 있었다. 오늘날까지도 동남연해와 해외의 일부 지방에는 왕과 예련이 세워져 있어 어떤 사람들의 두 성이 한집안이었음을 시사한다.
엽씨는 역사가 유구하여 독음도 변했다. 초기 엽성의 "잎" 자는 "그녀" 로 읽혀졌고, 나중에는 잎의 "잎" 으로 읽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