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조 문장:
자정 독서 후
마오 돈의 "자정" 은 처음에는 별로 생각하지 않았지만, 조금 한가하거나, 게으르거나, 다른 일을 하고, 큰 벽돌을 찾아 시간을 보냈지만, 여전히 볼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나는 단지 10 여 페이지, 최대 수십 페이지밖에 안 되는 줄 알고, 나는 총을 납부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내가 깨달았을 때 이미 다 읽었어요.
"자정" 은 모돈의 창작이 새로운 성숙 단계에 진입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중국 현대문학에서 우수한 혁명현실주의 소설이다. 193 1 년 10 월, 1932 년 12 월에 작성되었습니다. 내가 글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나는 긴 준비와 구상 과정을 거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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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족산업자본가 오선보와 매판 금융자본가 조 사이의 갈등과 투쟁은 전서를 관통하는 주선이다. 이 주선을 둘러싸고' 자정' 은 1930 년 전후 혁명의 발전과 별의 불길이 그슬릴 수 있는 중국 사회의 면모를 반영하고 있다. 1930 5 월의 어느 날 밤, 상하이의 산업대장 오선보, 푸방, 오이양, 고모부의 금융재벌 두죽재, 대성창 기선국에서 고향 쌍교진에서 탈출한 오씨를 기다리고 있다. 오선생,' 산거감응' 이라는 책에 의지하여 25 년 동안 서재에서 나온 적이 없는 이 사람은 사실 상고 좀비이다. 그가 상해에 도착하자마자 자본주의 도시의 냄새가 즉시 그를 부식시켰다. 오 선생은 과도한 자극으로 뇌일혈을 일으켰고, 그날 밤 숨을 삼켰다. 다음날 오국 정부는 성대한 장례식을 거행했고,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오가에 모였다. 주인공 오선보가 고향 쌍교진에 거액의 자산을 투입한 농민들의 반란으로, 도시 유화스 공장의 노동자들이 태업하여 매우 슬펐다. 그러나, 그가 두죽재에서 금융매판 조중중례가 자기들이 비밀의' 다두' 회사를 조직하여 공채를 볶으려 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 마필의 눈에는 흥분된 빛이 번쩍이고, 장례를 내던지고, 즉시 조와 담판을 벌였는데, 마음속에 큰 계획이 있었다. 모든 중소 실업가를 합병하여 공업의 패주가 되었다. 호, 태평양회사 사장 손계인, 대흥탄광회사 사장왕, 몇 차례 계획을 거쳐 마침내 성공하여 신탁투자회사 실업재단을 구성하였다. 오선보 투기공채 성공,' 종이' 는 5 만 6 천 위안으로 30 만 원짜리 공장 8 개를 삼켰다. 오씨는 모금한 자산을 모두 공채로 바꿨다. 먼저' 공패' 로, 뒤이어' 다발' 으로 바뀌었다. 조씨는 상하이 공채 시장의 악마로 미국인의 지지와 군정계의 인맥을 가지고 있다. 그는 금융신탁을 설립하여 산업자본을 통제하려고 하며, "오노삼이 도산하도록 강요하고 종의회사가 도산하도록 강요한다!" 라고 큰소리를 쳤다. 오선보가 공장을 확대하고 실업을 해야 하고 공채를 볶아야 하기 때문에 자금이 부족하다. 두죽재는 이때 또 의연에서 물러났다. 일부 예금자들은 조기 인출을 요구했다. 조와의 투쟁을 위해 오씨는 조의 애인과 매니저 한을 내선으로 매수했다. 그러나 연군은 갑자기 전선에서 출격하여 4 일 이내에 제남을 칠 것이다. 공공 채무가 폭락하면서 여러 마리가 참패의 위협에 직면했다. 오선보가 위기를 전가하기 위해 근로자의 임금 80% 공제를 명령하고, 무력으로 소동자를 진압하라고 명령했다! 도악웨이, 이 공적은 최선을 다했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다. 파업이 시작되었을 때 오선보가 공장에 갇혀 놀란 새처럼 허둥지둥 뒷문을 빠져나갔다. 고민에서 벗어나기 위해 자극을 구하기 위해 오선보 일행은 사교꽃을 가지고 강가로 놀러 가기로 약속했다. 마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그들은 노틸러스 한 척을 엎질렀다. 조는 문을 찾아와 전면적인 경제 봉쇄를 실시할 것이라고 큰소리를 쳤다. 종의는 결국 서구의' 양행' 과 동양의' 클럽' 에 패했다. 오선보는 자신이 이미 궁지에 빠졌다고 느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필사적이며, 조 와 마지막 경연 대회 를 하고 싶어, 심지어 오부의 땅까지 압출했다. 소가 곰을 때릴 때가 되었는데, 조는 이미 오선보 일당의 밑바닥을 장악했다. 오씨는 결국15 만 원의' 다이어트' 채권을 던졌다. 이때, 만약 두죽재가 오와 연합할 수 있다면, 오씨가 이겼지만, 두죽재는 그들의 저가를 이용해 조의 편에 서서 적지 않은 것을 훔쳤다. 오선보가 패하여 권총으로 자살하려고 했지만 총을 쏘지 않았다. 오선보와 그의 아내는 마침내 한밤중에 부두를 떠나 피서를 갔다.
"자정" 은 상술한 묘사를 통해 오선보가 민족산업자본가로서의 이중성을 드러냈다. 그는 알날개 아래 제국주의와 매판 금융자본가 사이에 갈등이 있고, 노동자, 특히 노동자들과도 갈등이 있다. 제국주의의 통치하에, 중국의 민족공업은 영원히 발전할 수 없고, 반봉건 반식민지 중국은 영원히 자본주의의 길을 걸을 수 없다. 이것은 역사의 필연적인 법칙이라 누구도 바꿀 수 없고 흔들릴 수도 없다. 당시 트로츠키파는 중국 사회의 성격에 관한 논쟁에서 제국주의의 침략을 극력 전파하고 중국의 자본주의 발전을 추진했다. 중국의 사회경제는 자본주의 경제가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고, 중국의 사회적 성질은 자본주의의 반동 논조이다. 그들은 중국과 외국 자본의 차이를 말살하고, 제국주의가 중국 민족공업의 철을 말살한다는 사실을 감추고,' 좌측' 이라는 말로 중국 국민들이 진행하고 있는 반제반봉건의 민주혁명을 반대하여 그들의 고소할 수 없는 목적을 달성하려 하였다. 자정' 은 오선보의 성격과 운명에 대한 묘사를 트로츠키주의의 이 오류에 강력하게 대답했다.
오선보 외에도 마오 방패는' 자정' 에서 개성이 뚜렷한 인물 이미지를 만들어 각자의 사상적 면모와 정신 상태에 시대와 계급이라는 낙인을 찍었다. 도살악웨이는 오선보의 유능한 독수리이다. 작가가 일부러 오선보의 재능과 용기를 과장한 것처럼, 그도 대량의 필묵으로 칠한' 기민함, 냉정함, 용기' 를 과장했다. 오선보는 그의 실패의 운명을 바꿀 수 없고, 도살위악의 음모는 노동자 운동의 배산을 파괴할 수 없다. 악은 미 제국주의가 부축한 매판 금융자본가로 반식민주의의 독특한 산물이다. 장개석 파시스트 정권의 실력으로 정치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오선보를 압도하는 우세가 있다. 그는 상해의 채권 투기 시장을 조종했을 뿐만 아니라 민족 공업의 목을 졸랐다. 그는 교활하고 잔인하며 사납고, 여성을 놀리며, 음탕하고 파렴치하다. 작품은 이 인물의 정치와 사회관계를 완전히 드러내지는 못했지만, 얼마 안 되는 폭의 묘사에서 그의 건달 본성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폭로했다. 풍운경은 토지혁명 폭풍 속에서 상해로 도피한' 밭을 먹는 토구' 이다. 그는 농민의 피땀으로 대도시의' 공채' 생활을 바꾸면서 공채 시장에서 투기했다. 작품은 그가 딸로' 미인계' 를 하는 추극을 통해 봉건 지주계급이 멸망으로 향하는 파렴치한 정신을 예리하게 폭로하고, 한편으로는 조의 비열한 이미지도 부각시켰다. 풍운경의 활동은 비록 아주 작은 편폭을 차지했지만, 전서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또한 이옥정, 범박문처럼 자신을 배신하고 자본가의 돈주머니에 의지하여 생활하는 이른바' 교수',' 시인' 도 자신의 특색을 썼다. 작가는 "1993 년의' 신학자' 를 현재 이 책의 전체 구조에 연결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이 계획이 완전히 실현되지는 않았지만 이옥정, 범박문 등 인물들은 당시 일부 자산계급 지식인들의 퇴폐적이고 허전한 정신적 면모를 다소 보여 주었다.
마오 둔 (Mao dun) 은 특히 캐릭터의 심리적 상태를 묘사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는 그들에 대한 정적이고 고립된 분석과 묘사를 하지 않고 시대의 급류 속에서 날카로운 갈등 속에서 그들을 섬세하고 깊이 묘사했다. 그는 오선보를 동시에 몇 전선에서 싸우게 하여 승패의 침몰 속에서, 때로는 흥분하고, 때로는 걱정하기도 하고, 때로는 지휘가 단호하고, 때로는 조급하기도 했다. 이렇게 오선보의 정신 상태와 정신적인 면모가 독자 앞에 완전히 드러났다. 두죽재 용병의 성격은 채권 시장의 결전 단계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오 () 조 () 내분 () 이 가장 격렬할 때, 권세 있는 문객의 마음이 여지없이 드러났다. 마오 돈 (Mao Shun) 은 여전히 많은 곳에서 자연 경관의 묘사로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캐릭터의 정서적 변화를 부각시켜 캐릭터의 성격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그는 여태껏 풍경을 위해 풍경을 쓴 적이 없다. 그는 풍경을 쓰기 때문에 사람을 쓴다. 때로는 감정 때문이기도 하고, 풍경 때문이기도 하고, 정경이 어우러져 글이 맞지 않을 때도 있다.
"자정" 의 언어는 간결하고 섬세하며 생동감이 있다. 그것은 지나치게 유럽화된 언어가 없고, 가끔 고대 성어를 사용하는데, 딱 맞고 재미있다. 인물의 언어와 서술자의 언어는 이야기와 인물의 성격 발전에 따라 다른 특징을 가질 수 있어 독자들이 그들의 목소리를 듣고, 그들을 보고, 집요한 느낌을 가질 수 있다.
"자정" 의 예술 구조는 거대하고 정확하다. 책의 19 장 * * *, 1 장과 2 장은 인물을 설명하고 단서를 드러낸다. 이후 17 장에는 다양한 단서가 있고, 질서 정연하며, 자신의 묘사적 중점과 책의 중심에 복종한다. 제 4 장은 쌍교진 농민 봉기를 묘사한다. 이 단서는 더 이상 전개되지 않았지만, 책 전체에서 조금 벗어난 것처럼 느껴졌지만, 1930 년대 중국 농촌의 면모를 반영해 오선보와 농촌 봉건 경제의 밀접한 관계와 농민 봉기에 대한 그의 화해 할 수 없는 태도를 보여 주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책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이 기사는 공무원 시험 네트워크-비서 채널 구성 요소에서 나온 것입니다. 책 전체를 관통하는 주선은 오선보와 조 사이의 갈등과 투쟁이지만, 동시에 진실이나 허황되어 각지의 혁명력의 왕성한 발전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공농홍군의 날로 커지는 것을 보여주며 오선보 실패의 운명을 비교함으로써 중국에 진정한 출구를 제시했다.
"자정" 의 성공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문학사의 모든 성공한 작가들과 마찬가지로, 마오 방패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에 대한 연구를 특히 중시한다. 그는 풍부한 사회적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마르크스주의의 관점으로 각종 현상을 분석하고, 그 중대한 의의를 드러내고, 그 작품의 주제를 형성하려고 시도했다. "자정" 의 탄생과 제작은 바로 이렇다. 모방패는 중국 고전 소설' 수호전',' 유림외사' 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외국의 유명한 작가의 작품을 광범위하게 읽는다. 그는 씹는 것과 소화를 통해 국내외의 우수한 문학유산을 흡수하여' 낡은 예술작품의 정수를 소화하고 새로운 기법을 창조할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자정' 성공의 관건이다. 이 기사는 공식 테스트 네트워크-비서 채널에서 온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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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정" 에 의한 공농 대중 운동에 대한 묘사는 결코 성공한 곳이 아니다. 특히 노동자 파업 투쟁을 묘사할 때 결점이 더 두드러진다. 작가는 이 투쟁을 묘사하는 데 많은 지면을 썼는데, 한편으로는 민족자본가 오선보와 노동자 계급 간의 갈등을 표현하고 싶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이런 묘사를 통해 당시' 좌측' 모험주의의 잘못된 지도자를 비판하고 싶었다. 그러나 긍정적인 이미지가 너무 얇아서 혁명의 용감한 투쟁의 정신을 표현할 수 없어 작가의 창작 시도가 성공하지 못했다. 작가는 나중에 이 결점의 원인을 지적했다. "이 소설은 매판 금융자본가, 반동산업자본가, 혁명 활동가, 노동자의 세 가지 방면에서 쓴 것이다. 세 가지 중 처음 두 가지가 직접 관찰한 것은 사람과 그의 일이고, 후자는 단지' 중고' 자료, 즉 사람과 그의 일, 심지어 제 3 자의 구술에만 의존한다. 이 제재의 근원은 이 소설이 매판 금융자본가와 반동산업자본가의 부분을 더욱 생동감 있고 실감나게 묘사하게 하고, 혁명 활동가와 노동자를 묘사한 부분은 훨씬 뒤떨어졌다. "
"자정" 의 출현은 바로 중국 무산계급 혁명 문학 운동이 반혁명 문화의' 포위' 에서 전진할 때이다. 좌익문학 진영의 전투 성과를 전시하여 무산계급 문학이 이길 수 없고 가장 전도유망한 창작력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자정에 반성하다
"자정" 은 모돈의 창작이 새로운 성숙 단계에 진입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중국 현대문학에서 우수한 혁명현실주의 소설이다. 193 1 년 10 월, 1932 년 12 월에 작성되었습니다. 내가 글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나는 긴 준비와 구상 과정을 거쳤다.
(www.eduboss.com 교육망 박사 기고 환영)
민족산업자본가 오선보와 매판 금융자본가 조 사이의 갈등과 투쟁은 전서를 관통하는 주선이다. 이 주선을 둘러싸고' 자정' 은 1930 년 전후 혁명의 발전과 별의 불길이 그슬릴 수 있는 중국 사회의 면모를 반영하고 있다.
"자정" 속의 인물은 이렇게 광활한 역사적 배경 속에서 활발하다. 그리고 인물의 성격과 운명의 발전을 통해 시대 전체의 발전 추세와 파란만장함을 분명하고 힘있게 보여준다. 상해를 중심으로 중국 사회의 전모를 반영했다. 그것은 1993 년이라고 말합니까? 2000 년 두 달 (5 월 ~ 7 월) 의 사건으로 중국 사회의 과거와 미래의 맥락을 가렸다. 중국 현대의 걸출한 현실주의 작가로서 엄밀하고 웅장한 예술 구조를 통해 여러 가지 복잡하고 중대한 역사와 사회적 의미를 지닌 인생 현상을 보여주는 가장 중요한 곳이다.
오선보 () 라는 전형적인 인물의 형성에서 작가의 치밀한 예술 구상과 걸출한 창작 재능이 충분히 구현되었다. 오선보, 작가가 쓴 산업자본가는 하찮은 인물이 아니다. 그는 고향인 쌍교진에서 산업을 발전시키는데 열중했고, 한 발전소를 의탁하여 그의' 쌍교 왕국' 을 만들려고 했다. 그러나 인구가 10 만 명인 쌍교진은' 영웅이 무력을 쓸 수 있는 곳' 이 아니다. 그의 문장 은 공무원 시험망-비서 채널 에서 중국 민족 공업 을 발전시켰다. 그의 목적은 기업을 발전시키고 굴뚝 수를 늘리고 판매 시장을 확대하는 것이다. 그는' 반죽음의 이른바 기업가' 를 모두 쓰러뜨리고' 기업을 자신의 철권 속에 쥐고 있다' 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그뿐 아니라, 이 문장 이 공무원 시험망-비서 채널 발전 민족 산업, 먼저 공무원 시험망-비서 채널' 국가, 정부' 를 알고 있다. 그래서 그는 결코 지치지 않고 기업의 이익을 보는 것 외에도' 한 눈으로 정치를 바라보고 있다' 고 말했다. 그는 유럽과 미국의 여행에서 현대공업을 관리하는 지식을 얻었다. 그는 용기, 능력, 밝은 눈을 가지고 있으며, 종종 다른 사람들의 야심찬 사업을 자극하고 그와 협력하기를 원한다. 하지만 오선보, 이 실업계의 기사는 때를 만나지 못했다. 그는 18, 9 세기의 유럽과 미국이 아니라 반봉건 반식민지의 중국에 살고 있다. 제국주의 침략의 손이 중국 민족공업의 목을 꽉 졸라매고, 민족공업을 발전시키려는 그의 야망은 어쩔 수 없이 높이 오를 수 없는 환상이 되었다. 그는 단지' 전쟁의 생활' 을 살 수는 없다. 그는 동시에 여러 전선에서 싸웠다. 그의 문장 출처는 공무원 시험망-비서 채널과 미제국주의의 브로커-금융자본가 조 사이의 암투였다. 그는 공장에서 급증하는 파업 운동을 진압할 수 없었다. 그가 일심으로 산 많은 작은 공장들은 모두 그가 버릴 수 없는' 젖은 셔츠' 가 되었다. 그와 손계인, 왕 세 사람이 고심하며 경영하는 신탁회사는 군벌 혼전, 시골파산, 공장 생산 과잉과 조 대규모 경제 봉쇄의 경우 파멸을 면할 수 없었다. 그들이 조직한 종의신탁회사는 설립된 지 두 달도 안 되어' 야심찬 계획' 이 이미 물거품이 되었다. 야심차고, 제 고집대로 하고, 자신감이 충만한 오선보, 항복할 수 있는 길은 오직 하나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자정" 은 상술한 묘사를 통해 오선보가 민족산업자본가로서의 이중성을 드러냈다. 그는 알날개 아래 제국주의와 매판 금융자본가 사이에 갈등이 있고, 노동자, 특히 노동자들과도 갈등이 있다. 제국주의의 통치하에, 중국의 민족공업은 영원히 발전할 수 없고, 반봉건 반식민지 중국은 영원히 자본주의의 길을 걸을 수 없다. 이것은 역사의 필연적인 법칙이라 누구도 바꿀 수 없고 흔들릴 수도 없다. 당시 트로츠키파는 중국 사회의 성격에 관한 논쟁에서 제국주의의 침략을 극력 전파하고 중국의 자본주의 발전을 추진했다. 중국의 사회경제는 자본주의 경제가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고, 중국의 사회적 성질은 자본주의의 반동 논조이다. 그들은 중국과 외국 자본의 차이를 말살하고, 제국주의가 중국 민족공업의 철을 말살한다는 사실을 감추고,' 좌측' 이라는 말로 중국 국민들이 진행하고 있는 반제반봉건의 민주혁명을 반대하여 그들의 고소할 수 없는 목적을 달성하려 하였다. 자정' 은 오선보의 성격과 운명에 대한 묘사를 트로츠키주의의 이 오류에 강력하게 대답했다.
자정' 은 각종 복잡한 사회관계에서 오선보의 인격적 특징을 부각시켰다. 반봉건 반식민지 중국 민족 자산계급의 전형적인 인물로서 오선보의 성격은 선명하고 모순된 통일체이다. 그는 한편으로는' 민족공업의 입장에 서 있는 의분' 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그를 압도하는 것은' 개인의 이익' 이다. 그는' 한 산업을 경영하고 있다' 고 하는데, 그는 민족 산업 발전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있다. 그는 줄곧 두죽재와 같은 큰 자본을 가지고 토지, 금, 공채를 전문적으로 매매하는 사람을 반대해 왔다. 그러나 그는 미친 공채 투기에 빠지지 않을 수 없다. 그는 그의' 민주정치' 의 자산계급 이상을 실현하고 국민당 연합지방군벌 반강의' 북방 확대 회의' 의 군사행동이 하루빨리 성공하기를 희망한다. 그러나 북방의 군사 진전이 그의 공채 활동에 불리하게 작용할 때, 그는 또 "북방의 군사력이 너무 빨리 발전할까 봐 두렵다" 고 말했다. 그는 총명하고 강경하지만 중국 민족 자산계급의 고유 약점을 드러내지 않을 수 없다. 그는 때로는 과감하고, 때로는 의심이 많고, 때로는 자신감이 넘치고, 때로는 기분이 가라앉는다. 표면적으로 볼 때, 그는 마음속에 대나무가 있는 것 같지만, 실질적으로 이것은 이치에 어긋나는 행동이다. 이 모든 것은 이렇게 모순적이고 자연스럽게 오선보의 성격에 통일되어 있다.
"자정" 은 신탁회사와 공채 투기시장의 갈등투쟁에서 오선보와 조의 성격과 운명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오선보와 농촌 봉건경제의 밀접한 연계와 농민 무장 봉기에 대한 그의 화해 할 수 없는 태도도 묘사했다. 노동자 운동에 대한 그의 태도에서도 그가 필사적으로 노동자를 착취하고 혁명을 미워하는 반동적인 얼굴을 보였다. 그가 신문에서 쌍교진이 봉기한 농민들에 의해 점령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그는 하늘을 사납게 바라보다가 갑자기 가난과 분노로 변했다.' 나는 그 나쁜 놈이 싫다!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대대 하나 있어, 기관총 두 대! 그들은 모두 사람을 죽이지 않습니까? 이봐! "그 줄 사이에 그의 이를 갈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 그는 반동적인 국민당 정부에 불만을 품기도 한다. 왜냐하면 혁명을 효과적으로 진압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의 철권 권력은 책임자에게 직접 닿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는 외국 상품 덤핑과 군벌 혼전으로 인한 노동자 불황에서 기업을 구하려고 노력하며, 노동자의 피땀을 흡수하여 투기 시장에서의 손실을 메우려고 시도했다. 그는 도둑, 스파이, 반동군경을 이용하여 노동자 파업 운동을 파괴했다. 이 장소에서 작품은 노동인민을 미워하고 피를 마시는 반동공업자본가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드러냈다. 작품은 또한 오선보의 가정생활과 주변 사람들에 대한 묘사에서 탐욕과 탐욕으로 형성된 자산계급의 무정한 영혼을 부각시켰다. 그는 역사의 필연적인 법칙이 그를 위해 마련한 실패의 운명에 저항할 수 없다. 그는 위장한 냉정함으로 자신의 내면의 두려움과 불안을 감출 수 있을 뿐, 다른 사람에게 그가 우울하다는 것을 보여 주어서는 안 된다. 설령 그의 아내 린이라도. 그는 강한 자극에 힘입어' 시국의 참담한 미래와 골수를 진동시키는 사기업 위기' 를 잠시 잊고' 사무' 로 실패의 고통을 완화하고 자살로 자신의 비참한 운명을 거의 끝냈다. 오선보는 중국의 제 2 차 국내 혁명전쟁 당시 민족 자산계급의 전형적인 이미지였다.
마오 둔 (Mao dun) 은 특히 캐릭터의 심리적 상태를 묘사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는 그들에 대한 정적이고 고립된 분석과 묘사를 하지 않고 시대의 급류 속에서 날카로운 갈등 속에서 그들을 섬세하고 깊이 묘사했다. 그는 오선보를 동시에 몇 전선에서 싸우게 하여 승패의 침몰 속에서, 때로는 흥분하고, 때로는 걱정하기도 하고, 때로는 지휘가 단호하고, 때로는 조급하기도 했다. 이렇게 오선보의 정신 상태와 정신적인 면모가 독자 앞에 완전히 드러났다. 두죽재 용병의 성격은 채권 시장의 결전 단계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오 () 조 () 내분 () 이 가장 격렬할 때, 권세 있는 문객의 마음이 여지없이 드러났다. 마오 돈 (Mao Shun) 은 여전히 많은 곳에서 자연 경관의 묘사로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캐릭터의 정서적 변화를 부각시켜 캐릭터의 성격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그는 여태껏 풍경을 위해 풍경을 쓴 적이 없다. 그는 풍경을 쓰기 때문에 사람을 쓴다. 때로는 감정 때문이기도 하고, 풍경 때문이기도 하고, 정경이 어우러져 글이 맞지 않을 때도 있다.
"자정" 의 언어는 간결하고 섬세하며 생동감이 있다. 그것은 지나치게 유럽화된 언어가 없고, 가끔 고대 성어를 사용하는데, 딱 맞고 재미있다. 인물의 언어와 서술자의 언어는 이야기와 인물의 성격 발전에 따라 다른 특징을 가질 수 있어 독자들이 그들의 목소리를 듣고, 그들을 보고, 집요한 느낌을 가질 수 있다.
"자정" 에 의한 공농 대중 운동에 대한 묘사는 결코 성공한 곳이 아니다. 특히 노동자 파업 투쟁을 묘사할 때 결점이 더 두드러진다. 작가는 이 투쟁을 묘사하는 데 많은 지면을 썼는데, 한편으로는 민족자본가 오선보와 노동자 계급 간의 갈등을 표현하고 싶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이런 묘사를 통해 당시' 좌측' 모험주의의 잘못된 지도자를 비판하고 싶었다. 그러나 긍정적인 이미지가 너무 얇아서 혁명의 용감한 투쟁의 정신을 표현할 수 없어 작가의 창작 시도가 성공하지 못했다. 작가는 나중에 이 결점의 원인을 지적했다. "이 소설은 매판 금융자본가, 반동산업자본가, 혁명 활동가, 노동자의 세 가지 방면에서 쓴 것이다. 세 가지 중 처음 두 가지가 직접 관찰한 것은 사람과 그의 일이고, 후자는 단지' 중고' 자료, 즉 사람과 그의 일, 심지어 제 3 자의 구술에만 의존한다. 이 제재의 근원은 이 소설이 매판 금융자본가와 반동산업자본가의 부분을 더욱 생동감 있고 실감나게 묘사하게 하고, 혁명 활동가와 노동자를 묘사한 부분은 훨씬 뒤떨어졌다. "
(www.eduboss.com 교육망 박사 기고 환영)
"자정" 의 출현은 바로 중국 무산계급 혁명 문학 운동이 반혁명 문화의' 포위' 에서 전진할 때이다. 좌익문학 진영의 전투 성과를 전시하여 무산계급 문학이 이길 수 없고 가장 전도유망한 창작력이라는 것을 증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