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륜이 잡문 평론을 썼고, 언어가 날카로워 경전을 인용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실 이런 신론에 대한 이해는 매우 잘못되고 해롭다.
신론의 원래 의도는' 신론' 이다. "심" 은 표현, 변호, 긍정으로 이해될 수 있고, "론" 은 토론, 논증, 논증이다. "신론" 은 분명히 다른 이론과 다르다. 주관적인 호오에 근거하여 재료를 선택하고 그 개성을 충분히 활용하는 과장된 이론이 아니라, 어떤 객관적인 사실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필요한 해석과 표현을 한 후에 이를 기초로 한다. 의종이나 사회교제에서 널리 사용되는 산문과는 완전히 다르다. 내 이해에 따르면,' 신론' 은 국가 공무원 선발 임용에 힘쓰는 응시 문체로서 중국 고대 과거시험에서' 전략' 의 경험과 실천을 적절히 차용했다. 전략은 주로 수험생이 국가 정책이나 대책의 타당성과 합리성을 논증하고 수험생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중점적으로 고찰할 것을 요구한다. 이와 관련하여 응용은 전략 이론과 일치한다. 현대 응용 이론은 사례와 자료에 제기된 문제에 대해 관점을 설명하고, 원인을 탐구하고, 재료와 재료 사이의 논리적 관계를 합리적으로 추론하고, 문제를 명확히 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시험 대강의 규정과 역년 진문제를 보면 신론 시험은 수험생들에게 구체적인 실제 문제를 반영하는 일련의 서면 자료를 제공한다. 수험생들에게 이 자료들을 열심히 읽고, 반영된 주요 문제를 요약하고, 이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도록 요구하다. 마지막으로, 그들은 자신의 관점을 상세히 설명하고 논증할 것이다. 신청서를 쓸 때는 논문에서' 토론' 이' 적용' 보다 많은 요소를 피하고,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강조하며, 답안을 쓸 때 급진적인 관점을 쓰고 비현실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아니라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그 글자들은 화려하고, 언어가 날카롭고, 경전을 인용하고, 경전을 인용한 의논문도 일반인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150 분 시험 시간은 40 분을 넘지 않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대기의 의론을 쓰는 것은 쉽지 않다. 이것은 문예학의' 두 가지 언어' 이론으로 설명할 수 있다. 우리는 보통 모든 사람의 첫 번째 언어가 내면의 직관적인 느낌을 묘사하는 언어이고, 두 번째 언어는 대외적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언어라고 생각한다. 모든 사람은 제 1 언어를 가지고 있지만, 제 2 언어는 인류의 재능과 관련이 있으며 작가와 예술가의 특허이다. 그래서 일반인은 아주 짧은 시간 안에 기세가 웅장한 의론을 쓸 수 없다. 게다가,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경박하며 폭력적인 의론을 쉽게 쓸 수 있다. 무거운 스타일. 또 작문을 쓰는 것은 토론의 경계를 통제하기 쉽지 않아 수험생이 과격하고 불평이 가득하다는 인상을 주기 때문에 시험 성적에 영향을 미친다.
산문과 수필의 차이점을 좀 더 감성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우리는 다음 두 편의 문장:
첫 번째: 호랑이는 왜 이렇게 인기가 많습니까?
사상의 대가들은 일찍이 인류가' 허무시대' 에 들어설 것을 걱정했고, 모든 것이 상대적이 되었고, 진실과 거짓에는 절대적인 경계가 없었다. 학자는 너무 전문적이어서 이해할 수 없다. 사이버 범죄 기록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무겁다. 공식 연설은 재정적 이익에 관한 것 같아서 백성들은 감히 함부로 말하지 못한다. 사실 한 조직이 혼전에서 위신을 가지고 최종 결정을 내리기만 하면 일이 이 단계로 발전하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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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온라인 게임, 플레이어가 신분을 벗고 가상 세계에서 색다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돌극은 분명히 지어낸 것이지만, 관객을 울게 한다. 그들이 일으킨 감정적 경험이 거짓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화남호뿐만 아니라 생활 속 진가의 한계도 점점 흐려지고 있다. 옷차림에서 심미 경향에 이르기까지 현대인들은 모두 다른 사람의 뜻에 부응하는 소비 기호에 처해 있으며, 어떤 것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인지, 어떤 것이 광고, 여론, 사회 무형에 적재되어 있는지 구분하기 어렵다. 사회 조류를 따라가면서 집단적 무의식적인 선택이 여론의 판단에 영향을 미쳤다. 진실 자체는 진짜인지 거짓이지만 그 분량은 흐려졌다. 게다가 사회 분업이 세밀하여 모두가 조립 라인의 작은 부분에 국한되어 복잡한 파노라마를 엿볼 수가 없다. 각 방면의 권위가 정반대의 결론을 도출할 때 누가 옳은지 판단할 수 없다. 그래서 사상가들은 인간이 허무시대에 들어설 것을 오래전부터 걱정했고, 모든 것이 상대적 진실과 거짓으로 변할 것이라고 걱정했다. 학자는 너무 전문적이어서 이해할 수 없다. 사이버 범죄 기록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무겁다. 공식 발언은 재정적 이익에 관한 것 같아서 사람들은 감히 함부로 말하지 못한다. 사실, 혼전에서, 한 기관이 최종 결정의 위망을 가지고 있다면, 일은 이런 지경까지 발전하지 않을 것이다. 유감스럽게도, 다원적인 사회에서는 아무도 누구를 받아들이려 하지 않으며, 아무도 누구를 믿지 않는다. 이에 따라 여론의 거품 속에서 허화가 갈수록 왕성해지고 있다.
한 걸음 물러서서, 공무 분야의 토론은 거품이나 거짓말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모두가 진실이 점점 더 명확해지고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앞서 손지강 사건이' 수용 송환조례' 폐지를 추진하면서 노사분쟁은' 노동계약법' 개정을 촉발시켰다. 조치가 적절하지 않더라도 일부 민생 핫스팟은 사회 전체의 통치를 이끌 것이다. 그렇다면 화남호가 일으킨 폭풍은 사회에 어떤 유익이 있을까? 아마도 그것은 현대 사회의 허무함을 반영하는 것일 뿐, 기술이 나날이 변하고, 언론이 발달하고, 정보로 둘러싸인 현대 사회에서는 사람들이 복잡하고 복잡한 우세에 눈이 멀어질 수 있다는 부정적인 경고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간단한 사실도 복원할 수 없을 때, 해커제국처럼 터무니없는 미래는 사람들에게서 그리 멀지 않다.
제 2 조: 화남호사진 사건에서 우리나라 정보공개제도의 보완을 살펴본다.
2008 년 2 월 3 일, 섬서성 인민정부는 언론과 대중의 관심을 겨냥한 화남호 사진에 대해 성림업청이 정부 보도 제도를 위반한 통보를 발표했다. 2 월 4 일 산시 () 성 임업청 () 은 성정부의 비판을 성실히 받아들이고 사과편지를 사회에 공개했다.
사과서에서 산시 () 성 임업청 () 은' 산시 () 성 정부 정보 공개 조례' 와' 산시 () 성 인민정부청 ()' 의 정부 신문발표제도 수립에 관한 의견을 위반했다고 밝혔지만 책임자에 대한 처분은 언급하지 않았다.
제 생각에는 대중이 책임자에 대한 처벌을 알기가 어렵습니다.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산시 () 성 정부 정보 공개 규정' 과' 산시 () 성 인민정부청 ()' 에서 정부 신문발표제도 수립에 관한 의견에서 관련 처벌 규정을 찾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산시 () 성 정부 정보 공개 규정 () 에 따르면, 다음 상황 중 하나가 있을 경우 주관기관은 이를 시정하도록 명령해야 한다. 줄거리가 심하면 감찰기관이나 권력기관이 직접 책임지는 임원 및 기타 직접책임자에게 행정처분을 준다. 주동적인 공개 의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주동적인 공개 내용을 제때 업데이트하지 않는 것이다. 해당 기관의 정부 정보 카탈로그를 적시에 제공하거나 업데이트하지 않습니다. 신청자에게 공개 범위에 속하는 정부 정보를 숨기거나 다른 이유로 제공을 거부한다. 규정 위반은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본 조례를 위반하는 기타 행위.
이 규정을 비교하면, 이 다섯 가지 상황 중 어느 것이 위반되었는지, 사전 공개 의무를 이행하지 않았거나, 다른 이유로 제공을 숨기거나 거부하거나, 규정 요금을 위반한 것도 아니다. 이 때문에 일부 관계자들은 물증 없이 화남호의 발견을 발표할 수도 있고, 심지어 많은 의문들 속에서도 화남호를 거리낌 없이 지지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상황은 우리나라의 정보 공개 제도에 약간의 허점이 있다는 것을 반영하지 않을 수 없다. 우리나라의 정보 공개 제도를 살펴보면, 우리는 그 가장 큰 초점이 어떻게 제때에 공개될 수 있는지를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많은 법규는 제때에 공개하거나 숨기지 않는 책임자에게 관련 처벌을 규정하고 있지만, 허위자를 처벌하는 방법은 거의 없다.
정보 공개에는 두 가지 기본 의미가 있다. 하나는 제때에 공개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공개한 정보에 거짓이 있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실제로, 우리는 전자에만 집중하고 후자를 소홀히 한다. 후자가 관련 제도가 없어 이를 단속해야 화남호 사건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화남호 사건은 한 가지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일부 지역에서는 더 많은 자금을 사기 위해 재해 손실을 확대하기 위해 화남호 사건이 우리에게 경종을 울리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필자는 관련 제도적 제약이 없다면 다음 화남호 사건의 발생을 막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허위와 비준수 절차 뒤에는 많은 경제적 이익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화남호 사건의 경우, 만약 화남호가 진평현에 실제로 존재한다면, 자연보호구역을 세우는 것은 당연한 일일지 모른다. 중앙정부의 자금 투입으로 더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것도 당연하다.
화남호 사건은 우연한 사건일 수도 있지만, 일단 허위 공개 정보가 범람하거나 관련 절차에 따라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면 정부 이미지에 영향을 주고 정부의 공신력을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돌발사건에서 정부 부처의 정확한 결정에 영향을 미치고 불필요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따라서 중앙에서 대대적으로 추진하는 투명정부 건설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허위 공공정보 공개를 중단해야 하며, 중앙과 지방각급 정부는 관련 법규에서 이런 행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
두 편의 문장 모두 화남호 사진 사건에 대한 논평이다. 분명히, 두 문장 모두 언어, 관점, 논리에서 뚜렷한 차이가 있다. 첫 번째 편은 전형적인 잡문 평론으로, 언어는 날카롭고 재미있고 구조가 산만하며, 중점은' 허무' 이다. 두 번째 편은 비교적 규범적인 단문으로, 언어가 평평하고 차분하며 구조가 엄격하다. 문제를 제기하고,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논리에 따라 화남호 사진 사건을 통해 문장 배치를 탐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