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8 출판' 금병매사화화' 전교판 (홍콩 성해문화출판유한공사);
1992, 홍콩 모미범 설립, 편집장
1993 년' 금병매사' 가 출판되었다.
1998 년, 첸은 멩 개정판' 금병매' 를 출판하고 모사했다.
2000 년' 메이절 필체 사조 절구' 를 출판했다.
2004 년' 금병매사와 화평' (베이징 도서관 출판사) 을 출판했다.
2007 년' 금병매 꽃가시, 몽미반 학교 종판' (타이페이 립인 서점) 을 출판했다.
2007 년' 평미선필언-메제금학문촌' (베이징 도서관 출판사) 을 출판했다.
관련 독서
홍루몽이 깨어나자 김병매가 자신을 열었다.
--홍콩의 유명한 학자 meijie
저자: 이론 네트워크 기자: 쳉 챔피언
그는 광둥에서 태어나 베트남에 살면서 연경대학교에 재학하며 베이징대 신문학과를 졸업하고 광명일보에서 초창기에 일했다. 1977 년 말 홍콩으로 이주하여 현재 홍콩과 칭의도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는 왕국위, 채원배, 후시, 유평보, 주, 를 포함한 15' 홍학여러분' 중 한 명이다. 동시에 그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금병매' 연구자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두 과목은 취미일 뿐이다.
메이저 씨의 최근 사진 _ 쳉 챔피언 사진
당대의 유명한' 금병매' 연구전문가 중에서 나는 두 명의 이름 중' 매' 라는 글자가 포함된 학자를 만날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한 명은 길림대학의 왕루메이 교수이고, 다른 한 명은 이 글의 주인공인 홍콩의 저명한 학자 메이지 선생이다.
만리에 실직하여 연경에서 책을 읽다.
메이절' 은 메이 선생의 필명으로, 본명은 메이팅수였다. 1928, 광동성 태산현 농촌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조상은 상공업지주로 많은 돈이 있었지만, 그의 할아버지 세대에는 가도가 떨어졌다. 메이저의 아버지 매유학은 겨우 3 년 동안 사립학교에 다녔고, 한 초등학교에서 필사자로 일했다. 나중에 돈을 좀 빌려 홍콩에 가서 명의인 진버탄과 의학을 공부했다. 각고의 자습을 통해 그는 유명한 한의사가 되었다. 메이는 아들에게' 매정수' 라는 이름을 짓는 법을 배웠는데, 이는 그가 아들에게 큰 희망을 걸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메이저의 마음속에서 그의 아버지는 가장 존경할 만한 사람이고, 그의 학습의 본보기이다. 아버지는 늘 그를 교육시키는데, 지식만이 운명을 바꿀 수 있다. 그의 아버지의 본보기로, 메이지는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하여 성적이 우수하다.
1942, 메이유설이 베트남 조광병원의 의료의장직을 신청했다. 2 년 후, 그는 고향을 메이데이를 데리고 베트남에 갔고, 그때부터 그는 베트남에서 6 년을 공부했다. 당시 베트남은 프랑스와 일본의 통치하에 있었고 그곳에서 생계를 꾸리기가 매우 어려웠다. 다행히 메이유설은 의술이 뛰어나서 수입이 만만치 않다. Meijie 가 베트남에 다니는 중학교는 Yunnan Zhiyong 중학교라고 합니다. 학교의 도서관 시설은 비교적 허름하지만, 몇 권의 책과 첫책이 있다. 여기서 매정수는 열심히 공부하여 지식을 넓혔다. 그는' 노신전집',' 신문문학총서',' 세계도서관',' 국학 기초총서',' 이, 두, 한, 유, 오수',' 통감사',' 중국 철학사 대강' 을 통독했다
베트남의 학습 생활에서 메이절은 나의 국학에 좋은 기초를 다졌다.
1950 메이저중학교를 졸업하고 귀국해 심학을 하고 연경대 신문과에 입학했다. 2 년 후, 연경대학교와 베이징대학이 합병되자 매절은 연경에 재학하여 북경대학교 졸업 학생이 되었다. 4 년 동안 그는 두 개의 명문 대학에 입학했다.
1954. 졸업 후, 메이저와 다른 세 명의 학생들이 인재로 중공홍보부에 배정되어 이론과 국제정치를 공부했지만, 해외 관계를 이유로 정치시험에 통과하지 못했다. 연인 관계를 확인한 동창 지아, 미국에서 유학하는 아버지가 있다. 민국시대에 그녀는 공상희계 산서명현서원 원장을 맡았다. 그녀는 메이절과 함께 광명일보 국제부로 전근되었다.
가정 변고로 홍콩으로 이주하다
메이데이가 북경대학교 떠나 광명일보에서 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의 중학교 중 한 명인 진이라는 좋은 동창이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기념으로 그는' 매절' 을 필명으로 삼았다.' 매절' 은 진학우가 제안한 것이기 때문이다.
광명일보 국제부에서 메이데이는 주로 국제보도와 연구에 종사한다. 그 당시 연이어 정치 운동을 따라잡고 있었다. 이것은 그를 매우 지루하게 했다. 1957, 그는 거의 독재의 대상이 되어 자신의 말로 "우파와 종이 한 겹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고 말했다. 이때 메이절은 일상적인 일에 대처하는 것 외에도 중국 전통문화 학습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서기 1972 년, 아내 자가 병으로 세상을 떠나 어린 딸 두 명, 한 명은 여섯 살, 한 명은 여섯 살이 되었다. 이 변화는 그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이전에 메이지는 오랫동안 편집부에서 야근을 했다. 아내가 죽은 후, 그는 어쩔 수 없이 혼자 일하여 아이를 돌보아야 했다. 신문사는 그를 학술 부문으로 전근했다.
1974 년, 메이지는 당안남 여사와 결혼했다. 가정이 재건된 후 매절은 점차 사별의 아픔의 그늘에서 벗어나 딸이 보살핌을 받았다. 나중에 그와 당안남은 또 다른 딸이 생겼다. 당시' 문화대혁명' 은 아직 진행 중이었다. 일상 업무에 대처하기 위해 그는' 중국 고대 문화연구' 부터' 홍루몽' 을 연구해 1977 까지 계속되었다.
1977165438+10 월, 메이젤의 아버지 메이유설이 홍콩에서 사망했다. 메이지는 부득불 직장을 그만두고 홍콩에 가서 그녀의 아버지의 일을 처리해야 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모친은 돌봐줄 사람이 없어서 (메이저의 남동생 한 명과 여동생 한 명이 미국에 있다), 그는 온 가족이 홍콩으로 이사하기로 결정했다.
홍콩에서 메이데이는 새로운 생활을 시작했다. 즉, 올해 중국의 동토가 해동되기 시작했고, 개혁개방의 막이 서서히 열리고 있다.
문혁 기간 동안 매절은 대량의' 홍루몽' 연구 노트를 축적했다. 홍콩에 정착한 후, 그는 속속 이 필기들을 정리하여 출판했다. 이 연구 노트들은 많은 독창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어 신문을 본 후 곧 붉은 동그라미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홍학 연구에서, 매제치학은 엄격하고, 계승에서 혁신을 견지한다. 그의 의견으로는, 학문적 인 생활은 새로운 것을 승진 시키고, 학문적 인 역사는 단지 새로운 기여 금을 강조 한 연구원을 기록 하 고, 새로운 아이디어 및 새로운 전망이 없는 문장 독자의 주의를 끌지 않을 것 이다. 또한, Meijie 는 사람의 시간이 매우 제한적이라고 믿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연구 돌파구를 선택하고 이론의 갱신을 촉진 할 필요가 있습니다.
후시는 새로운 홍학을 건립하는데, 비료 서적 비료 평가에 의지하고 있다. 후진타오는' 홍루몽' 이 처음에는 단 하나의 버전, 즉 지방재평점판 ('뚱뚱한 판') 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홍루몽' 버전에 대한 연구를 통해 매이는 후시 등의 관점이 틀렸다는 것을 발견했다. 조설근이 살아있을 때 이미 두 권의 필기가 있었기 때문이다. 하나는' 석두기', 하나는' 홍루몽' 이라고 불리며 귀족 자제들 사이에서 전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신홍학의 한 버전에 도전하는 시스템 이론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시 한 번, 조설근이 어느 해에 죽었는지에 대해 후시는' 오시 섣달 그믐날' 을 제기하고, 주는' 계미 섣달 그믐날' 로 수정했다. 후시와 주는' 매절' 에 대한 고증을 통해 이 문장이 틀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조설근은 실제로 설춘으로 죽었다. 그의 관점은 홍루의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다.
메이저는 그가 노신의 연구 지식을 숭배한다고 말했다. 노신은 일반책을 읽고, 비서에 관심이 없고, 상식을 중시하며, 상식에 따라 판단하면 진리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바로' 상식, 상식' 의 원칙에 따라 메이데이는 진지한 검증의 정신으로 홍학 분야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65438-0988 년 문화예술원 홍루몽 연구소에서 편찬한' 홍루몽 사전' 은 15 명의 유명 연구자' 홍학자' 라는 칭호를 주었고 메이절도 그 안에 있었다. 이 해, 메테는 60 세이며, 또한 가장 젊다.
홍루몽이 깨어나자 금병매가 열렸다.
메제는 불공평에 대해 불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인데, 이런 성격은 종종 그를' 홍루몽' 에 대한 논쟁에 휘말리게 한다. 문혁을 앞두고 남경인 형영곤의 집에는 건륭년 동안의' 석두기' 한 권이 보존되어 있다. 나중에 이 문안은 안후이의 대학생 모모에게 발견되어 150 개의 가치 있는 논평이 복제되어 유평버에게 보내졌다. 경본은 아주 빠르게 사라졌다. 마오는 우파이다. 문혁 기간에 그는 온갖 고초를 겪었다. 가시에 대한 비판이 모 파의 홍학관에 불리하기 때문에, 1990 년대에 어떤 사람들은' 가짜' 를 발기하여, 가시에 대한 비판이 유평백에 영합하기 위해 만든 가짜 재료라는 것을 인정하도록 강요했고, 심지어 털까지 뇌혈전으로 드러누웠다. 고증을 거쳐 매절은 털이 조작되지 않고 경경의 비준문이 사실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이를 위해 그는' 담경본' 을 써서 마오를 변호하고 모에 대한 불공정한 공격을 제지했다.
상품경제와 시장경제가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홍루몽 연구는 점차 공리적인 색채를 물들였기 때문에 사회에 두 가지 현상이 나타났다. 하나는 대중오락의' 홍루몽' 으로, 각종 크기 전문가들이 다투어 조설미나리 원작을 편찬했다. 두 번째는' 홍루몽' 과' 거품' 의 출현이다. 모든 사람의' 대담한 가설' 은 포격적이고 붉은 꿈을 가지고 있으며, 무의식적으로 실사구시를 한다. 메이저는 이 두 가지 현상이 매우 해롭다고 생각한다. 매절은 붉은 제단에서 퇴색하기로 결정했다.
우연한 기회에 매절은' 김설' 과' 무심코 버드나무 그늘' 영역으로 이동했다.
1984 입니다. 그의 친구 중 한 명이 홍콩에 성해라는 출판사를 열었는데, 장사가 참담했다. 이 친구는 매절을 찾아 돈을 버는 베스트셀러를 한 권 내고' 금병매' 출판을 의논하려고 했다. 2 년 전 대륙이 방금 삭제판을 냈기 때문에 잘 팔렸습니다. 홍콩의 특수한 상황을 감안해 볼 때, 메이지는' 금병매' 의 정식 출판은 시장이 있어야 하며 연구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김규대 주식회사에서 출판한' 김병매 꽃가시' 를 기본판으로 선택했다. 그러나, 말에 올라온 후, 메이지는 그의 어휘와 어구가 너무 많다는 것을 발견했고, 게다가 그는 이 책을 정리할 충분한 지식이 없었다. 그는 나가서 친구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독학을 했다. 교정 작업은 1984 부터 1986 까지 계속됩니다. 정식 출판이 되었을 때 이미 1987 의 봄이 되었다. 이 기간 동안 메이데이는 매일 아침부터 저녁까지, 저녁은 거의 새벽 2 시에 쉬며 휴일이나 휴일은 없다. 그의 아내가 북경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한다 해도, 인쇄본을 가지고 그를 교정해 주었다.
김병매 꽃가시 전교' 가 출간된 후 매이는 이빨 두 개를 떨어뜨려 대머리가 되기 시작했다. 전교판이 출판된 후 호평을 받았다. 저명한 작가 장애령은 이 책을 친구에게 선물한 송기에게 "매절" 개정판을 보면 금병매의 아름다움이 그 안에 있다 "고 말했다. 나중에 그녀는 문장 한 편에서 메이절과' 금병매' 를 전문적으로 언급했다.
전교판이 출판된 후, 메이지는 그중에서도 여전히 많은 오류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1989 년, 그는 또 전교판을 개정하여' 금병매어' 를 출판하기로 결정했다. 금병매 꽃가시' 는 모두 77 만 8 천 자로, 그 중 4 천여 자가' 학교 기반' 으로, 6 천여 자가' 학교 기반' 으로 바뀌었다.
1992 년 메이절 재교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때 친구의 성해 출판사가 경영 부실로 문을 닫았기 때문에 메이데이는 자신의 출판사를 설립하기로 했다. 1992 년 8 월 28 일 메이데이는 몽미각 (문화출판) 을 창설하고 자신의 편집장이 되었다.
"학교 기반" 은 출판 10 여 년 동안 국내외에서 판매되었다. 현재 메이절은 이미' 금병매 꽃가시' 의 최종 개정을 완성하여 대만성 립인 서점에서 출판할 것을 협의하고 있다. 2004 년 메이지 50 만 자의' 금병매 꽃가시 평론' 이 출간돼 7400 여 개의 교정주석과 400 여 개의 참고서 목록이' 김설의 걸작' 으로 선정돼 메이지가' 금병매' 를 연구한 20 년의 심혈작이라고 할 수 있다.
메이데이는' 금병매' 의 텍스트 건설에 큰 공헌을 했을 뿐만 아니라 김석학 연구 방면에서 저자, 저서, 버전, 언어 등 많은 독창적인 견해를 제시하여' 금병매' 연구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열었다.
담박한 명리, 옷감 선비
공부와 지위에 대해 말하자면, 메이지는 명문 학교에서 왔고, 공부에 특기가 있지만, 그는 교수라는 직함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한국 학자 최영처는 그를' 반대파 학자' 라고 불렀는데, 그는 적절하다고 생각했다. 결국 김설과 홍설에 대한 그의 모든 연구는 단지 취미일 뿐이다. 그는 명리에 담박하여 관직에서 멀리 떨어져 교제를 잘하지 못하고 학식이 해박하다.
문혁의 그 피와 불의 시대에는 인간성의 추악함이 남김없이 드러났고, 그는 천성을 자양하기 위해 불면증을 치료하고, 문을 닫고 송금원 명청의 절구를 베꼈다. 사조 절구에 대해 말하자면, 매절은 몇 가진과 같다. 그가 즉석에서 읊은 상습적인' 송안' 과 청강조종의' 매화' 를 읊었다.
배꽃이 봄이 되면 다시 돌아오니, 작은 창문의 신록이 딱 알맞다.
백석몽서주, 가랑비가 청광을 남기다.
소인 울타리는 짧고, 냉향은 눈 두세 가지를 적신다.
적막한 대나무 밖은 무한히 생각하고, 황혼은 강에 기대고 있다.
그는 고대인과 자연의 이웃이 되기를 원한다. 그는 340 명의 시인의 500 편의 시 (출판 후 이미 3 판을 인쇄함) 를 모사하여 그의 생활 스타일과 추구를 표현했다.
메이저는 광명일보의 중층 지도자이다. 학술부를 주재하고 편집부 부주임을 역임한 적이 있다. 그는 문화계, 학계의 유명 인사들과 친구를 사귈 기회가 많았지만, 결코 미련을 두지 않았다. 유평보, 오세창, 오, 주도 모른다. 송씨는 1986 하얼빈 홍회 회의 전날, 송씨를 주 () 와 만나도록 초대했고, 메이 씨는 서계림 () 과 동행하며 인사와 사진을 찍었다. 메이절례는 유평백에게 가장 큰 경의를 표하며, 나는 그를 한 번만 본 적이 있다: 1987 년, 유 선생은 홍콩을 방문하여, 부서를 초청하여 메이절례를 모시도록 초청했다.
홍콩에 온 후 메이데이는 마려 허계림 등과 같은 가난한 친구도 사귀었다. 마력은 후에 홍콩 민주건항연맹 의장과 전국인민대표대표가 되었다. 하지만 저는 홍콩 대학의 대학원생입니다. 아마도 내가 좌익 학교에서 나왔기 때문에 졸업할 수 없을 것 같다.
메이저 선생은 청빈하고, 도박도 하지 않고, 주식도 하지 않고, 평소에 읽기, 사고, 글쓰기를 좋아한다. 그는 서점을 구경하는 것을 좋아했고, 한동안 그는 석인을 수집했다. 그는 홍콩 모로가의 골동품 가게에서 좡이라는 친구를 사귀었다. 그는 모든 사람의 묘미를 모방하여 "원작을 일류로 만들었다" 고 할 수 있다. 메이데이는 선전에 자주 가서 노점을 늘어놓는 조각공을 찾아 예술을 토론하고 많은 친구를 사귀곤 한다.
메이절은 여든 살이 넘었는데도 여전히 독서와 글쓰기를 견지하고 있다. 재작년에 그는 돈황 육조 제단경을 보고 광둥 () 사이 () 에 많은 방언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혜능은 자칭' 신주 인민' 이라고 할 수 있다. 매절 고증은 수당 이전의' 신주' 가 신회였으며, 이후 신회, 대산, 개평으로 나뉜다. 메이절의 발견은 반세기 넘게 호적한' 선의공안' 을 종식시킬 수 있을지도 모른다. 후시는' 제단경' 이 혜능의 제자 양양신사가 쓴 것으로 보고 일본에도 신도들이 있다. 후베이 사람들은 분명히 영남 사이말을 할 수 없을 것이다. 메문의' 자석계몽 육조단경자기' 가' 연경학지' 제 2 기에 발표되었는데, 종의노인 선생은 혁신이라고 말했다. 메이저는 현재' 좌전 작가 신시험' 을 쓰고 있는데, 이는 그가 50 년 전' 좌전' 을 읽은 심정으로, 2000 년 동안 유교 고전사에서 가장 까다로운 문제 중 하나를 해결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나는 그가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만년에 메이절은 홍콩 칭의도 중턱의 한 방에서 살았는데, 면적은 약 70 평방미터이다. 집은 작지만 시야가 좋다. 이곳은 서망마만, 대여산, 청산문, 투엔 문, 풍경이 그림과 같다. 그의 딸은 그녀의 부모가 캐나다로 이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가 이사한 후, 그가 여기서 죽을 것이라는 도장을 새겼다.
청의도에서 메이지 씨는 매일 산책을 하고, 음악을 듣고, 바다표범을 연주하고, 절구를 읊는다. 여기서 옷감선비는 여름에 산에 쌓인 흰 구름, 겨울에 산에서 떨어지는 붉은 날, 비가 졸졸 흐르는 물, 가을귀뚜라미 울음소리를 볼 수 있다. 정말 독특하다.
메젤 씨와의 인터뷰를 마쳤을 때, 나는 이 훌륭한 옷감 선생에 대한 선물로 시 한 수를 암송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칭이 섬에 살고 있습니다.
앉아서 흰 구름을 바라보다.
홍루몽이 잠에서 깨어나다.
김병매 케이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