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산시 () 성 청현 () 에서 서쪽으로 20km 떨어진 영락진 아미산 아래에는 영락궁 (), 중조산 (), 남림황하 (), 동림개울 () 이라는 오래된 도교건물이 있다. 영락궁 밖에서는 동쪽으로 약 200 미터 떨어진 곳에 눈에 띄는 능이 하나 있다. 큰 무덤 앞에는 원대 비석이 세워져 있는데, 그 위에는' 대당 춘양육묘' 가 새겨져 있다. 이것은 유명한 여동빈 무덤이다. 수천 년 동안, 그것은 추앙을 받았다.
그러나, 뜻밖의 발견이 이 도교성묘를 수수께끼로 만들었다.
그것은 1959 년 2 월부터 1960 년 2 월까지 산서성 문화재 고고학청이 영악궁을 이전하기 위해 여조의 묘를 발굴하여 정리했다. 이 일은 당시 사회 각계의 관심을 받았다. 열린 여조묘가 사람들에게 난해한 그림을 보여 줄 줄은 아무도 몰랐다.
무덤의 유일한 소나무 관에서 고고학자들은 뼈 두 구를 보았다. 뼈는 연대가 오래되어 이미 썩었지만, 한 남자와 여자 두 구의 시체로 쉽게 식별할 수 있다. 왼쪽은 남자, 오른쪽은 여자. 그들은 모두 똑바로 누워 머리를 북쪽으로 향했다. 직원들은 또한 시체의 입과 시체 주변에서 7 개의 동전을 발견했다.
결과는 정말 뜻밖이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여조의 묘는 원래 남녀 합장묘였다. 중국의 민간 전설에 따르면 남편과 아내가 죽은 후에야 함께 묻힐 수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묘중의 사람이 도사라면 설명하기가 어렵고 도교의 명성을 모욕하기도 한다. 하지만 고고학자들의 고증과 고증에 따르면 이 무덤은 2 차 매장묘와 같지 않아 그해 합장했다. 하지만 그렇다면 이 무덤은 여동빈의 무덤이 아닐 것이다. 물론, 이것은 단지 가능할 뿐이다.
고분에서 발견된 동전은 더욱 사람을 헷갈리게 한다. 이 고대 화폐들은 송대에 유통되는 화폐이다. 그 중 개원 보우는 네 개가 있다. 샹 푸 바오 통 2 조각; 여자의 입에 들어 있는 1 은 천성보우입니다. 묘주인은 송대천성시대 (1023 ~ 103 1) 또는 이후 여동빈과 당대에 활동하는 시간과는 200 년 가까이 차이가 난다는 사실을 세상에 알리고 있다. 무덤이 정말로 여동빈이라면, 그는 200 여 년을 살았을지도 모른다. 가능할까요?
이 모든 발견들은 여동빈을 더욱 신비롭게 만들고, 동시에 이 여조의 묘는 명실상부하지 않다는 것을 후세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덤 근처에서 고고학자들은 원대 전진교의 저명한 교주 송 (피운 실물) 과 영락궁 감독 판덕충 (숭과 실물) 의 무덤도 발굴했다. 묘지부터 묘실 형태제 등에 이르기까지 고증까지 출입이 발견되지 않았다. 영락궁 부근은 확실히 도가 대사의 매장지인 것 같다. 이것은 문제를 복잡하게 한다. 이 도교 성지에는 어떻게 남녀 무덤이 있을 수 있습니까? 고분의 발견에서 이 고분이 여조의 묘라는 것을 부정한다면, 이곳의 옛 방지는 당나라 영락진이 여공묘를 건설한 것을 기록하며, 당나라 이후의 역대 왕조도 기록하여 송원 시대의 제사를 포함한다. 이것들은 모두 가짜입니까? 결론은 정말 쉽게 결론을 내릴 수 없다. 결국, 우리는이 세상에 대한 우리의 이해가 너무 적다는 것을 인정해야하기 때문에, 우리의 이해는 여전히 피상적이며, 일부 사고 습관은 실제로 사물의 실제 상황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 우리 중 누구도 인간의 수명의 한계가 200 세에 이르거나 넘을 수 없다고 확신할 수 없다. 따라서 여조를 여조 무덤에서 제외하도록 설득할 수는 없다.
그리고 무덤에서 여성의 시신의 두 번째 이전은 전적으로 가능하다. 이사할 때 각 항목의 일을 꼼꼼하고 진지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이 허점을 볼 수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사실 약간의 의심스러운 점이 있다. 예를 들어, 시체와 주변에 동전이 있는데, 왜 남자 시체와 주변에 없는 걸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남녀 시체가 한 시대가 아니거나 장례 풍습이 다를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그럼, 여동빈이 정말 이 여조 무덤에 묻혔을 가능성이 높다. 여성의 시체가 누구인지, 왜 넣어졌는지에 대해서는 또 다른 느낌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