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설명:' 논어 장자': 하자지는 관우가 우수하다는 것은 공부이고, 공부가 우수하다는 것은 벼슬이라고 말했다. 본의는 독서에 여력이 있으면 벼슬을 하는 것이다. 책을 잘 읽는 사람은 관리가 될 수 있다. 우수: 저는 여유 능력이 있습니다. S: 관직입니다.
자세한 설명:
1. 설명: 우수함: 여력이 있고, 책을 읽은 후 여력이 있으면 벼슬을 한다. 그 다음에는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승진한다.
2. 에서:' 논어 장자': 자하팀: 관우 () 를 위해 배우고, 배우면 우량 () 을 벼슬으로 삼는다.
예문: 나는 너를 풀어주고 소원을 이룰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라오서 4 세는 같은 당 34 이다.
뭔가를 배우면 관화 한 마디가 된다.
1, 벼슬을 하고 배우면 벼슬을 한다. -응?
2. 배우고 우월하다. 과거 시대에, 그것은 지식인들이 과학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야 아르바이트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응?
3. 배우고 우측시, 밝은 상인방의 사상 자국은 고택에서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응?
4. 그들은 더 이상 학문과 우측사의 낡은 길을 걷지 않고 문화, 교육, 출판 등 각종 새 기관에서 일하기로 했다. -응?
5. 그래서 중용은 학문과 우측사의 도가 되어 성공 관리자가 반드시 달성해야 할 이상적인 경지로 여겨진다.
\ "논어 \" 감사 장 닫아:
"관귀로서 배우고, 관귀로서 배우고 있다" 는 것은 공자 교육 방침과 학교 운영 취지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벼슬을 한 후에도 정력과 시간이 남아 예악 등 치국 안방에 대한 지식을 배울 수 있다. 공부를 마친 후, 그는 여전히 정력과 시간이 있으니, 벼슬을 하고 정치를 할 수 있다. 동시에, 이 장에서는 다시 한 번' 학습' 과' 관직' 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했다.
공자는 "배우고 우월하다" 를 제창하고, 배우고 우월하다. 공자 교육의 목적은 정치적 군자를 양성하는 것이다. 군자는 반드시 높은 도덕적 자질을 가져야 한다. 따라서 공자는 학교 교육에서 도덕 교육을 최우선 순위에 두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자는 효도하고, 자상하고, 자상하고, 독실하고, 군중을 사랑하고, 남을 선하고, 문학을 배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