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을 하기 전에, 우리는 먼저 매우 중요한 문제를 생각해야 한다. 왜 이 강연을 해야 하는가? 이 연설의 주요 목적은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연설의 효과에 따라 연설의 목적은 약 네 가지이다 (그림 2-3 참조).
1 대답, 이것은 연사가 대답하는 경우에 필요한 발언이다. 예를 들어, 파티에 참석한 자리에서는 당나귀 친구들이 처음으로 오프라인에서 만났을 때, 여러분 자신을 소개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또 다른 예로, 연회에 참석하는 자리에서는 초청 게스트로서 공개 연설을 해야 한다. 또 다른 예로, 시상식 레드카펫을 걸을 때 수상자마다 몇 마디 해야 합니다. 잠깐만요.
강연 지식은 강연자가 청중에게 몇 가지 정보를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연설이라고도 한다.
강연을 통해 관객들에게 몇 가지 정보를 알려 드리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실물에 대한 지식, 가이드는 관광지에 어떤 볼거리가 있는지 알려주고, 제품 매니저는 회사 고객에게 착즙기의 주스 제작 과정을 시연합니다. 예를 들어, 지식의 개념에 대해 유학 전문가는 유학을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에게 중서부 문화의 차이를 설명하고, 인적 자원 관리자는 직원들에게 새로운 성과 평가 방안의 채점 방법을 설명합니다. 잠깐만요.
설득은 강연자가 자신의 강연을 통해 청중의 견해를 바꾸려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사실 해명에 대한 설득에서 한 스타는 기자회견을 통해 기자들에게 자신이 자신을 과대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공익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예로, 호흡과 전문가들은 관념 변화에 대한 설득에 대해 공익 강의에서 담배를 끊은 후 몸에 좋은 점을 청중에게 설명했다. 또 다른 예로, 한 회사 마케팅 책임자는 행동집행에 대한 설득에 대해 상인회에서 왜 그의 회사 제품을 사는 것이 최선의 선택인지 대리인에게 설명했다. 잠깐만요.
4 승리; 강연자가 연설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고 순위를 얻기를 바라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강연자는 자신의 연설 능력을 높이기 위해 시 교육국이 조직한' 굴원 기념' 을 주제로 한 애국 연설 행사에 참가했다. 또 다른 예로, 신입 사원은 이상적인 직위를 얻기 위해 회사 인적자원부에서 조직한' 내가 팀 리더라면' 이라는 주제로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잠깐만요.
위에 열거된 네 가지 연설 목적 중 구체적인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당신이 직면하는 청중도 다르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하는 것은 경쟁적인 연설입니다. 당신의 주요 청중은 거의 당신보다 높은 리더입니다. 또 다른 예를 들어, 신입생 환영사를 한다면 청중은 거의 모두 당신 등급 이하의 학생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일반적으로 공개 강연에서 강연자는 청중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쉬운 화제를 신속하게 찾아내야 한다. 이는 좋은 연설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신의 연설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잘릴 것이고, 심지어 자신에게 치욕을 가져다 줄 것이다.
그렇다면, 내가 어떻게 해야 내 연설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을까? 대답은 관객을 중심으로 관객이 관심 있는 화제를 말해야 한다는 것이다. 어떻게 해야만 관중이 관심 있는 화제를 말할 수 있습니까? 대답은 우리가 청중을 이해해야 한다는 것이다.
청중이 연설에 그렇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청중의 특징을 계속 설명해 보겠습니다.
당신의 모든 공개 강연 중 소수를 제외하고는 말할 수 있습니다 (예: 경기 연설 등). ), 당신은 단지 자신을 대표합니다, 더 많은 경우, 당신은 특정 그룹의 관점과 이익을 대표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연설할 때마다 직면하는 그룹마다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특징에 따라 문화, 지위, 직업, 연령, 지역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문화 단체
문화권에 따라 음식, 처사 방식, 가치관까지 다르다. 예를 들어 음식 방면에서 이슬람 문화의 영향을 받는 중앙아시아인들은 돼지고기를 먹지 않는다. 만약 네가 무슬림 무리를 마주하고 있다면, 돼지고기가 너무 영양가가 있다고 말할 수는 없다. 마찬가지로 인도 문화의 영향을 받는 남아시아인들은 보통 쇠고기를 먹지 않는다. 인도인을 많이 만난다면 쇠고기가 너무 맛있다고 말할 수 없다. 또 다른 예로, 가치관에 대해 서양인들은 개인주의를 숭상하고, 영어 단어에는' I' 가 곳곳에 대문자로 쓰여져 있다. 동아시아 사람들은 집단주의를 숭상한다.' 나' 는 두 손으로 자신의 형제를 꽉 잡고, 자신을 너무 날카롭게 하지 말라는 뜻이다. 그러므로 동아시아 사람들에게 말하는 것은 개인주의를 너무 강조하지 마라.
2 개의 상태 그룹
서로 다른 집단에서 서로 다른 사회적 지위를 초래하다. 어떤 집단의 사회적 지위를 측정하는 것은 소녀의 마음 속에 있는 이 집단의 순서에 달려 있다는 농담을 한 적이 있다. 예를 들어, 계획 경제 시대에는 빈하 중농의 아들이 대상을 찾기 쉬웠고, 군인, 특히 장교의 수요가 컸다. 시장경제 시대에는 관원과 사장이야말로 아가씨들의 사랑이었다.
현재 사회에는 약자 집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관념이 있다. 그래서 연사에게 무대 아래 관객이 사회의 강세 집단에 속하는지 약세 집단에 속하는지 알아야 한다. 연설게스트로서, 거드름을 피우며 구세주의 자세로 약자를 불쌍히 여겨서는 안 된다. 강세 집단의 가치관을 지나치게 추앙하고, 이러한 가치관을 약자 집단에 강요해서는 안 된다.
3 개의 직업 그룹
서로 다른 직업 집단에서는 각 구성원이 종종 같은 환경에 있고, 같은 일을 하며, 같은 지식 배경, 사고방식, 가치관 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은 모두 공통된 주제와 관심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결해야 할 몇 가지 유사한 문제가 있습니다. 사회적 대응이 필요한 비슷한 요구도 있다. 강연자로서, 만약 당신이 짧은 시간 내에 어떤 전문 집단이 흥미를 느끼는 같은 화제를 말할 수 있다면, 당신의 연설은 청중의 * * * 를 쉽게 불러일으켜 빠르게 절정에 이르게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연설명언)
4 개의 연령대
시대마다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기 때문에, 시대마다 자란 사람들은 행동 방식, 생활태도, 가치관에서도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그들은 사업, 일, 재테크, 감정, 가족, 성, 건강, 오락에 대한 추구도 각기 다르다. 그들의 지식욕, 책임감, 부관도 크게 다르다. 그래서 시대마다 나이가 다른 사람들도 고민과 곤혹이 다르고, 자신의 견해도 있고, 사물에 대한 생각도 다르다. 예를 들어 1988 65438+ 10 월 13 뱀 입 모집 청사에서 열린' 청소년 교육 전문가 및 뱀 입 청소년 간담회' 에서 한 전문가가 발언에서 한 사람을 언급했다 그러나 나는 뱀의 입에 있는 한 젊은이가' 골드러시' 가 법을 어기지 않고, 돈을 벌든 안 벌든 개의치 않는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골드러시' 가 뱀의 입에 온 직접적인 동기는 돈을 벌기 위한 것이었지만, 객관적으로는 뱀의 입건설에 기여했기 때문에' 골드러시' 는 틀리지 않았다. 더욱 놀라운 것은 뱀의 또 다른 젊은이가 세 선생님의 생각이 뱀의 입에 시장이 없다고 반박했다는 것이다. 조국에 대한 열애의 표현은 실사구시해야지, 공허하고 거짓이며 공허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노동으로 조국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우리 스스로 일한 적이 있다면, 스스로 노동의 성과를 즐겨야 한다.
아까 예시에서 알 수 있듯이, 나이 차이로 인해 사상적 세대 차이를 일으키기 쉽다. 따라서 90 후, 80 후, 70 후, 60 대 이후의 사람들은 반드시 다른 방식으로 말해야 한다.
강연자는 청중이 어떤 구체적인 집단인지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연설하기 전에 청중의 구체적인 문제들을 이해하여, 당신의 연설 전략을 더 잘 설계하여 연설의 예상 효과를 달성해야 한다. 이러한 구체적인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10.
1 주최 측은 어떤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까?
초청을 받은 후 화자는 두려워하거나 어색할 필요가 없다. 강연자는 주최측에 주동적으로 물어봐야 한다: 왜 나를 선택해서 연설을 하느냐? 내가 무슨 말을 해야 합니까? 어떤 붉은 선이 만질 수 없습니까? 연설자는 자신의 원칙을 고수해야 하며 조직자의 요구를 완전히 충족시킬 수는 없지만, 연설자가 더 많은 정보를 아는 것이 좋다.
청중은 연설 활동에 자주 참가합니까?
지금 시청자들은 식견이 넓다.' 나는 연설가이다',' 슈퍼연설가' 등 TV 프로그램이 즐비하기 때문에 주변의 각종 독서 보고서와 경제포럼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기 때문이다. 그래서 연설게스트로서, 당신이 마주하고 있는 청중이 공부하기를 좋아하는' 패권' 에 속하는지 꼭 알아야 합니다. 보고회, 포럼, 살롱에 자주 참석하는 사람이라면, 세상 물정을 아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말을 조심하는 것이 좋다.
관중은 비슷한 주제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그렇지 않다면 더 좋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연사로서 조심해야 한다. 이때 너는 반드시 자세히 이해해야 한다: 이 화제를 누가 말했는가? 요점이 뭐예요? 당시 관객들에게 어떤 인상을 남겼습니까? 이 정보는 곧 연설할 당신에게 큰 참고가치가 있습니까? 당신의 연설이 전혀 새로운 것이 없고 어떤 면에서는 다른 사람을 능가할 수 없다면 포기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관중 중에 중량급 인물이 있습니까?
연설을 하기 전에, 청중 중에 정부 임원이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재계 거장? 학계의 유명 인사? 아니면 다른 업계의 유명인들일까요? 연예계의 스타 등등. 이 중요한 인물들의 출석에 대해, 강연 게스트로서, 당신은 어쨌든 그들이 강연 전의 왕림에 감사해야 하며, 특히 그들의 이름과 직함을 언급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개인의 중요한 사람에게, 너는 그의 도움, 지지, 옹호에 대해 적절한 설명을 해야 한다.
청중의 교육 배경은 어떻습니까?
고등학생, 대학생, 대학원생 등 교육 배경이 다른 사람들은 지식이 다르고 지식체계와 개념체계가 다르고 이해도 다르다. 같은 대학생이라도 전공이 다르기 때문에 사물에 대한 이해도 크게 다르다. 따라서 연사로서 이러한 상황을 이해하면 자신이 알아들을 수 있는 언어를 사용하고 자신이 알아들을 수 있는 예를 인용하여 자신의 관점을 논술하는 데 도움이 된다.
관중의 정치적 입장은 무엇입니까?
공개 강연에서, 강연 게스트로서, 너는 통상 정치적 화제를 토론하지 않는다. 그러나 경제발전, 개혁개방, 기업과 정부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할 때 정치적 이슈가 불가피하다. 예를 들어, 전국 인민 대표 대회 대표, 부동산 회사 회장, NPC 에서 발언, 그는 자신의 회사의 이익을 대표합니까? 아니면 부동산 업계의 모든 동료의 이익을 대표합니까? 아니면 사회에서 많은 인민 군중의 이익을 대표합니까? 이 문제는 강연자가 진지하게 고려할 가치가 있다. 일반적으로 연설자는 국가와 정부의 이익을 대표하여 발언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효과가 더 좋을 것 같다.
관중 수는 얼마입니까?
인원수는 장소의 크기를 결정하고, 인원수는 강연자의 장소에 대한 통제력을 목격했다. 일반적으로 20 명의 회의장과 200 명의 회의장은 연설 방식의 선택에서 차이가 있다. 연사 수가 적을 때, 연사는 대화형으로 질문하여 청중과의 거리를 좁히고, 심지어 끊임없는 순시와 열정적인 눈빛으로 그들을 붙잡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수량이 많으면 강연자는 모든 청중을 돌볼 수 없을 것이다. 이 시점에서 더 생생한 이야기, 압운 농담, 주제와 관련된 단락, 열정적인 목소리가 관객을 끌어들여 자리에 앉게 할 필요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관객은 어떤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까?
일반적으로 청중이 모두 지루할 수는 없지만, 단지 시간을 보내서 너의 강연을 듣기 위해서이다. 반대로, 어떤 청중은 질문을 가지고 무대 아래에서 당신의 연설을 듣고 있으며, 그들은 항상 당신이 그들의 질문에 완벽한 대답을 해 줄 것을 기대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질문명언) 예를 들어, 그들의 판매 실적이 이상적이지 않을 수도 있고, 누군가의 지도가 절실히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그들은 인생의 갈림길에 처해 있고, 비교적 혼란스럽고, 한 사람의 지도가 절실히 필요할 것이다. 아마도 그들은 일자리를 유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찾기 위해 치열한 취업 경쟁에 직면하고 있는 것 같다. 잠깐만요. 따라서, 무언의 어색한 장면이 생기지 않도록 연설손님으로서, 연설하기 전에 발생할 수 있는 몇 가지 질문과 그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연설명언)
관중이 가장 관심을 갖는 것은 무엇입니까?
현대 미디어 산업은 매우 발달하여 정보 전달 속도가 매우 빨라서 사람들의 관심이 매우 넓어지고 각종 정보에 대한 이해도 매우 많다. 따라서 연사로서 청중의 흥미를 파악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지 않으면 할 수 없다. 대부분의 청중의 흥미를 찾으면, 당신의 연설은 "질서 정연하고 환상적" 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10 청취자가 가장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관중을 가장 자랑스럽게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들의 지위, 신분, 직업, 학력은 어떻습니까? 아니면 그들은 세계 500 대 회사에서 일합니까? 아니면 어떤 단체상을 받았나요? 아니면 사계절이 봄인 일선 도시에 있습니까? 이런 일은 관중을 자랑스럽게 할 수 있다. 그리고 이것들은 연사가 연설에 들어가는 출발점 일뿐입니다. 말하는 사람은 이것들을 이해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이 출발점도 잘 이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당신이 xian 에 와서 강연을 할 때, 당신은 청중에게 "친구들, 안녕하세요! 그 도시가 중국 최초의 고도라는 것을 아십니까? 클릭합니다 그러면 청중의 감정을 연설 분위기로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연설의 목적을 확정하고 청중의 관련 상황을 이해한 후에는 개요를 작성하여 연설 원고를 한 편 써야 한다.
원고는 연설문, 연설문 등이라고도 한다. 그들은 연설의 준비 단계에서 쓰여졌다.
왜 연설문을 써야 합니까? 연설원고는 연설의 기초이자 연설의 성공의 기초이기 때문이다. (물론 특별한 자리의 즉흥연설은 미리 쓸 필요가 없다. 단, 이런 경우는 예외다.) 일반적으로 연설 원고를 쓰는 것은 연설 활동에 참여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특별한 의미에서 연설 원고의 글쓰기는 연설 사고 방식의 훈련에 큰 도움이 된다. 더 자세히 말하자면, 강연에는 다음과 같은 여섯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1 화자의 생각을 빗질하다. 즉흥 연설이라면 연사가 그가 가고 싶은 곳에 대해 말하는 상황이 나타날 수 있다. 하지만 원고를 먼저 쓰고 연설을 하면 연사가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신의 연설을 천천히 구상하게 되면 연설 내용이 질서 정연하고 질서 정연하게 될 것이다.
2 연사의 작문 스타일을 개선하다. 연설문 작문 자체가 연설문 작성 방법이기 때문에, 쓰기에 대해 말하고 쓰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설문, 연설문, 연설문, 연설문, 연설문, 연설문, 연설명언) 이 과정에서 강연자는 문장 배치에 휘장을 세우고, 세심하게 단어를 선정하며, 보이지 않게 자신의 작문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신의 작문 수준을 촉진해야 한다.
3 화자의 두려움을 없애다. 일부 연사들, 특히 첫 번째 연설자들은 많은 청중 연설을 할 때 두려움과 주눅이 들기 쉽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만약 그가 이미 연설 원고를 다 써서 외웠다면, 그는 마음속에 밑바닥이 있으면 쉽게 연설할 수 있을 것이다.
4 는 힌트의 역할을 할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강연자는 연설문을 보면서 연설을 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어떤 강연자들은 항상 연설문을 가지고 무대에 오르는 것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이 강연에서 말을 잊어버릴까 봐 걱정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연설 원고는 연설 내용을 제시하는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연설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하여' 껍데기' 와' 더듬이' 현상을 피할 수 있다.
5 연설 시간을 파악할 수 있다. 즉흥적인 연설이라면, 강연자는 자신의 강연 시간과 진도를 통제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만약 네가 미리 연설 원고를 잘 쓸 수 있다면 일은 처리하기 쉽다. 이것은 연설 원고의 총 글자 수와 어디에 써야 하는지에 따라 상세하거나 약간 결정될 수 있기 때문이다.
연설문을 다 써서 수정한 후에 강연자의 다음 일은 큰소리로 반복해서 연습하는 것이다. 이 링크는 다음 네 단계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1 여러 번 봤어요. 먼저 연설원고에서 발음에 문제가 있는 단어를 찾은 다음 큰 소리로 낭독한다. 이런 낭독은 연설문을 외울 때까지 반복해서 소리내어 읽는 것을 말한다. 물론, 만약 당신이 오랜 역사를 가진 연설자라면, 그것을 잘 읽고 기억하기만 하면 됩니다. 전부 외울 필요는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2 톤 디자인. 일반적으로, 먼저 전체 강연에 대한 정서적 기조를 정하다. 예를 들어 감정형 (평조 위주), 열정형 (고음 위주), 서정형 (우울증 위주), 선정형 (우여곡절 위주) 등이 있다. 그런 다음 연설 전체에서 어떤 부분이 매우 살상력 있는 어조로 표시해야 하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일시 중지, 스트레스, 긴 소리, 비브라토, 빈 목소리, 비명, 울음 등.
3 제스처 디자인. 연설할 때 손짓을 빼놓을 수 없고, 계속 손짓을 할 수도 없다. 일반적으로 10 분 강연에는 최대 15 개의 제스처 (한 손으로 손짓과 양손 제스처 포함) 가 있습니다. 어떤 제스처를 추가해야 합니까? 필자의 견해는 우선 내용의 필요에 따라. 예를 들어, "1000 번이나 속았지만, 나는 여전히 미래를 믿는다" 는 말을 할 때, 그 위에 위로 올라가는 손짓 (손바닥을 위로, 앞을 가리킴) 을 붙이는 것이 가장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제스처는 이 말의 뜻을 가장 잘 반영하기 때문이다. 둘째, 감정의 힘에 따라. 예를 들어 강조를 할 때 손가락 제스처, 손바닥 제스처, 주먹 제스처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이 세 가지 제스처 중 주먹 제스처의 살상력이 가장 크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권투 선수의 손짓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4 표정 디자인. 목소리와 무성이란 소리가 아름답고 표정이 풍부하다는 뜻입니다. 즉, 목소리와 표정이 모두 우수하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연설에서 무표정한 표정은 적절하지 않다. 자신의 표정을 설계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당신이 얽히고설키고 있을 때, 슬픈 표정을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가 관대하게 진술할 때, 너는 확고한 표정을 사용한다. 당신이 말할 때, 당신은 웃는 표정으로 ... 요컨대, 강연에서 연설자의 내면 세계와 개인의 태도를 가장 잘 반영하는 핵심 부분은 반드시 표현의 유형을 표시해야 한다.
5 회 이상의 연습. 여러 차례 억양, 손짓, 표정이 표시된 연설 노트를 리허설하다. 연습 장소는 연설의 환경과 가장 비슷하다. 조건이 있으면 좋은 친구 몇 명을 청취자로 찾아 건설적인 조언을 해 주는 것이 좋다.
나의 시험 강연이 친구들의 긍정을 받았을 때, 정식 강연도 뒤따랐다.
비록 네가 미리 충분한 준비를 마쳤지만, 진짜 강연하는 날, 너는 여전히 상당히 긴장했다. 너 왜 갑자기 긴장했니? 장면이 크고 사람이 많기 때문에 모두가 너를 보고 교감신경을 자극하고 아드레날린 분비가 증가하면서 안색이 창백하고 심장 박동이 빨라지고 호흡이 빨라지고 손바닥이 땀을 흘리는 등의 현상이 나타났다.
하지만 안심하세요! 이것들은 모두 정상적인 현상이다. 만약 네가 조금도 긴장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나쁜 일이다. 일정한 압력 하에서 조금 긴장하면 최고의 수준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에는 아내가 당신의 긴장에 신경 쓰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연설 상태에 더 빨리 들어갈 수 있도록, 당신의 공연을 더욱 수월하게 하고, 당신의 공연을 더욱 동그라미로 만들 수 있도록, 필자의 경험에 따르면, 나는 당신이 먼저 화장실에 가서 찬물로 얼굴을 씻은 다음, 같은 곳에서 5-7 번 위로 뛰어올라, 당신의 몸을 더욱 흥분시키고, 당신의 공연이 최고봉에 도달하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조건이 있으면 연설 전에 관중 앞에 가서 옛 친구처럼 인사도 할 수 있다.
강연 전에 긴장하게 하는 데는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연설명언) 곧 네가 무대에 오를 차례가 되었다. 공식 연설을 시작한 후에는 당신이 진술한 방식이 아니라 당신이 진술한 관점과 청중에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왜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하느냐? 관객에게 집중할 때 자연스럽게 긴장을 잊기 때문이다.
이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너는 또한 자발적으로 관중과 눈짓을 하고, 관중 표정의 변화를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청중의 표정을 통해 어떤 청중이 흥미진진하게 듣고 있는지, 어떤 청중이 이 이 시점에서 전혀 정신이 방황하고 있는지, 정신이 방황하는 청중에게 집중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러면 너는 점점 더 지루해질 것이다. 너는 미혹된 청중을 주의 깊게 듣고 적극적으로 그에게 질문을 해야 한다. 너희들의 대화를 통해 모두의 감정이 완전히 동원될 것이다. 15 분 연설이 2 ~ 3 회 상호 작용이 있다면, 당신의 연설은 아주 좋아서 더 이상 바싹 마르지 않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각 강연이 끝난 후 즉시 총결산을 해야 하는데, 이 간격은 너무 길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오늘 오후에 강연하면 모레 총결산은 적합하지 않다. 오늘 오후 강연이 끝난 후 반드시 두 시간 안에 총결산을 해야 한다. 간격이 짧을수록 기억이 선명하기 때문이다.
무엇을 요약해야 합니까? 저자의 경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부족한 점을 총결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부적절한 준비, 그 자리에서 쉘 을 일으켰습니다; 어느 부분이 상호 작용하지 않아 장면이 쓸쓸하다. 또는 질문의 대상이 부적절하기 때문에 연설의 주제는 깊이 파지 않았다. 또는 밀을 미리 테스트하지 않았기 때문에 강연 시작 시 목소리가 너무 낮았다. 잠깐만요.
그런 다음 성공을 요약합니다. 예를 들어, 오늘의 공연이 더 잘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그 단락은 더욱 다채로워져서, 만장의 웃음과 박수를 받았다. 상호 작용이 잘 설계되었기 때문에 청중의 적극적인 참여로 인해 현장이 거의 통제불능이 되었습니다. 내 자신의 과거 이야기를 너무 몰입해서, 나 자신뿐 아니라 관객도 울었기 때문이다. 잠깐만요.
요컨대, 실패의 교훈이든 성공의 경험이든, 앞으로 자주 뒤적거릴 수 있도록 일일이 기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