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화 관리 자문 - 뉴스 리뷰

뉴스 리뷰

분류 설명

뉴스 해설은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뉴스 문체이다. 그것의 현재 사재 회복은 사회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며, 상대적 역사적 뿌리를 가지고 있으며, 현대의 많은 자유 평론가들의 이유도 있다. 시평은 저자가 현재 뉴스와 사실, 심지어 뉴스에 숨겨진 문제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거나 새로운 결론이나 관점을 총결하고 정리하는 것이다. 간단히 말하면 한 가지, 한 가지 문제 또는 몇 가지 일, 몇 가지 문제에 대해 논평하는 것이다.

논평을 쓰는 데는 몇 가지 요점이 있다.

시효성. 해설에는 제한이 없을 수 없다. 논평은 최근 문제나 사실에 대한 논평으로 뉴스와 논평의 이중적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는 이날 발생한 뉴스에 대해 서둘러 논평할 수 없다. 비평가들이 최근에 출현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쓰기 전에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현재 평가의 "관련성 및 정확성" 과 같은 다른 측면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래서 지금의 논평은 일주일 안에 발생한 뉴스를 상한선으로 삼을 수 있다.

어떤 것은 화살을 놓는다. 만약 한 편의 논평이 시간 제한일 뿐, 목표성이 없다면, 평론이라고 부를 수 없다. 기껏해야 최근 뉴스에 대한 논평이라고 할 수 있다. 목표란: 왜 써야 하는가? 쓰기 (보내기) 는 무엇을 위한 것인가? 해결해야 할 문제는 무엇입니까? 독자들이 얻을 수 있는 것이 매우 정확해야 한다.

정확도. 정확성은 생명력을 논평하는 관건이다. 그것은 진실성뿐만 아니라 과학성도 포함한다. 그것은 저자의 명제가 분명하고, 선재가 정확해야 하며, 분수가 적당해야 하며, 분석이 설득력이 있어야 한다고 요구한다. 그렇지 않으면 서면 평론이 퇴고를 견디지 못하고 근거가 없다.

이성을 말하다. 당초 시평이 유행했을 때, 오늘의 중흥에서도 우리는 상당히 많은 작가 시평을 보았다. 먼저 인연을 묘사하고 몇 마디 비난하거나 몇 가지 관점을 열거한 다음 대충 붓을 내려 평론이 단번에 정당한 힘을 잃게 했다. 이것은 이성 부족으로 인한 것이다. 그렇다면 합리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더 많은 사실 (또는 변화), 더 많은 비교, 더 많은 추리 등을 적어서 독자들이 진실이라고 믿게 해야 한다.

이데올로기. 사상 내용은 완전한 논평의 중요한 부분이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저자가 국부적인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거나, 사람들의 사상을 어느 정도 높이거나, 독자를 강력하게 설득하기 위해 더 높은 위치에 서야 한다.

중요한 어록

1. 한 사람, 한 기업, 한 조직, 한 국가, 한 민족이 성공하려면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고, "시대를 아는 자는 영웅이다." 오늘 우리는 "시간을 아는 사람은 크다" 고 말해야 한다. 머리가 있는 사람은 마이크로파를 보면 저류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현가를 들으면 그 우아함을 알고, 어둠 속에서 밝은 것을 관찰하고, 정적일 때 동정을 관찰해야 한다. 이 면은 현자의 작품이다. 만약 우리가 시대의 변화에 눈을 돌리면, 우리는 시대에 버림받을 것이다.

2. "가능하다면 시대 앞에서 걸어라. 그렇지 않다면, 결코 시대에 뒤지지 마라. 클릭합니다 한 사람, 한 기업, 한 나라가 성공하려면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3. 지혜의 걸작 이경은 세 가지 변화, 즉 변화, 단순성, 어려움을 제기했다. 시대에 따라 "쉽다" 로 변하고, 시대를 초월하고 "쉽지 않다" 고 변하지 않는다. 우리는' 단순한' 사고방식으로' 어려움' 을 선택하고 파악하여 시대의' 변화' 의 수요에 적응해야 한다.

4. 육체노동으로 이기고 기술력으로 이긴 시대는 이미 막바지에 다다랐고, 미래의 경쟁은 지혜로 이기는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 것이다. 손자는 "상행하효" 라고 하고, 관은 "먼저 모의해야 한다" 고 말했고, 공자도 "도모하다" 고 말했다. 중국의 사기는 전략의 거대한 위력을 높이 평가했다.' 장막을 짜고 천리를 결정짓는다.' 서방의' 성서' 도 계략의 큰 가치를 높이 평가했다. "금은은 보장을 해 주지만 뱃가죽과 같은 좋은 계략은 없다."

5. 고대에는 "한 번의 책략으로 위태로워지고, 한 마디로 천군을 물러나고, 한 번의 계량으로 폭동을 진정시킬 수 있다" 며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릴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이제 사람들은 전략이 이득이고, 전략은 돈이고, 지혜는 부라는 것을 점점 더 인식하고 있다.

6. 사고를 최적화하고 정면과 뒷면의' 양면 사고' 를 보고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반성하고 조합할 수 있는' 태극사고' 를 배워 시스템 분석과 전면적인 시스템 사고를 해야 한다. 수평 사고 훈련, 수직 사고 훈련, 입체 사고 훈련, 인터넷 사고 훈련, 홀로 사고 훈련, 점프 사고 훈련, 변이 사고 훈련 등을 실시해야 한다. 뛰어난 변증적 사고력, 시스템 사고력, 논리적 사고력, 이미지 사고력, 직관적인 사고력, 영감적 사고력을 길러야 한다. 사람의 사유는 정확하고 포괄적이며 심오할 뿐만 아니라, 대지혜와 총명한 사고에도 도달할 수 있다.

7. 정보에 대한 독특한 안목을 가진 사람은 반드시 자신의 독특한 사고력, 즉 분석, 분별, 판단에 의지해야 한다. 사고력은 정보를 금으로 바꾸는 손가락이다. 이 손가락이 없다면, 아무리 많은 정보도 무가치한 석두 더미이다.

8. 세계의 어떤 물질운동도 그 자체의 객관적인 법칙을 가지고 있으며, 그 지배를 받는다. 우리가 객관적인 법칙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지 여부는 우리의 모든 인식과 세계 활동의 성패를 결정하는 관건이다. 손빈에는 "알고, 이기다" 라는 명언이 있다. " "나도 몰라, 난 이길 수 없어. 클릭합니다 이곳의' 도' 는 객관적인 법칙이다. 그것을 존중하고, 그것을 사용하면, 법률은 일종의 무기가 되어 당신을 더욱 힘차게 하고, 더욱 성공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반대로, 만약 당신이 그것을 경멸하고 위반한다면, 법은 적수가 될 것이며, 당신은 완전히 좌절하고 패배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실패명언)

9. 우리가 영웅의 마음에 다가갈 때, 우리가 영웅의 숨결을 들이마시면, 영웅이 영웅이 되는 참뜻은 우리에게 발견될 것이다. 즉, 시대가 영웅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내면적으로는 야심이 영웅을 만든다.

10. 대성정신은 규칙적인 정신, 상류를 위해 노력하는 정신, 진취적인 정신, 지속가능한 발전의 정신이다. 대성의식은 일류의식, 탁월의식, 완벽의식, 완벽의식이다. 대성의 정신을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대성의 의식을 육성해야 한다.

1 1. "한 글자도 연습할 수 없고 모든 책이 비어 있다." 1 미터는 안 돼, 전부 0 이야. "빨리 행동하라"-즉각 행동하라, 단호하게 행동하라,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천천히, 꾸준하게, 차근차근, 차근차근, 경솔하지 않고, 경솔하지 않고, 경솔하지 않게 해야 한다. 동시에 용감하고, 근면하고, 착실하고, 엄격하며, 전방위적인 동작의 자질을 키워야 한다.

12. 세 사람이 함께 걷다가 갑자기 그 중 한 사람이 앞에 금빛이 반짝이는 금화 한 개가 놓여 있는 것을 처음 발견하자 그의 눈이 갑자기 굳었다는 이야기가 있다. 그들 중 한 명이 소리 쳤다: "금화! 클릭합니다 말이 채 떨어지지 않아 세 번째 사람은 이미 허리를 굽혀 자신의 손에 든 금화를 주웠다. 기회 앞에서 입이 빠르면 손보다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3. "천 가지 트릭은 한 가지 트릭보다 못하다." 사회에 공헌하는 사람은 누구나 그의 특기이다. 종종 모든 성취와 기쁨은 가장 특별한 점, 즉' 한 가지 수단' 에 기반을 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14. 세상 만물은 모두 생명을 둘러싸고, 세상 만물은 모두 인간의 생명에서 기원한다. 임어당은 "과학은 생명에 대한 호기심, 종교는 생명에 대한 숭상심, 문학은 생명에 대한 경모, 예술은 생명에 대한 감상이다." 라고 말했다. "철학적 관점에서 인생을 생각한다면 인생의 삼중절대를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절대적 근본적, 절대적 가처분, 절대적으로 귀중하다.

15. "공자가 모든 먼지를 훔쳤다." 공구는 가장 고상한 성인이고 발가락을 훔치는 사람은 가장 유명한 도둑이다. 대성이든 도둑이든 모두 태어날 때부터 죽고, 죽은 후에는 모두 먼지로 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러므로 죽음은 인류의 공통된 적이다. 죽음을 진정으로 이해해야만 생명을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우리 각자가 깊이 기억하도록 합시다. 생명은 단 한 번뿐이고, 생명은 단 한 번뿐입니다! 우리의 가장 큰 적은 오직 하나뿐이다: 죽음!

16. 인명이 하늘을 찌르고 값진 보물이다. 이것은 상식이다. 가장 위대한 진리는 종종 가장 일반적인 상식이자 가장 간단한 진리이다. 많은 사람들, 많은 민족, 많은 나라들이 무의식적으로 이 이치를 무시하고 경멸한다. 왜냐하면 그것이 가장 간단하고 평범하기 때문이다. 몽전은 "우리의 모든 약점 중에서 가장 무례한 것은 우리의 생존을 경시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17. 사람은 긍정적이고 세상은 긍정적이다. 정직한 마음이 정직한 사람을 만든다. 정직하려면 문화적으로 정직해야 한다.

18. 오늘 우리는 정보는 있지만 문화는 없다. 우리에게는 지식이 있지만 이상은 없습니다. 우리에게는 기술이 있지만 목표는 없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불안하다. 왜냐하면 세계 과학기술이 너무 빨리 발전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여전히 초조하다. 왜냐하면 자신의 관념이 너무 느리게 업데이트될까 봐 걱정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여전히 초조하고 불안하다. 왜냐하면 인류 앞에 놓인 기회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우리는 여전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운명이 인류의 손에 달려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아름다운 새로운 인류를 태어나고 아름다운 신세계를 갖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19. 다른 사람이 착하기를 좋아하고 바라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인간의 이기심에서, 나도 다른 사람이 착하기를 바란다. 이것은 나를 더욱 안정하게 한다. 그래서 인간의 본성은 선함과 증오이다. 고대에 중국인들은 자녀들에게 지혜의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고 요구하여 그들이 미덕을 키우지 않도록 했다. 오늘날의 사회변화기에 사람들은 선량함과 성실함을 잃었다. 희소성의 원리에 따르면 희소할수록 귀중하다. 선량함과 성실함은 이미 우리 시장 경제에서 가장 부족한 자원이 되었다.

20. 마오쩌둥은 "20 가지 질문, 학생들은 10 도에 대답할 수 있고, 일부는 매우 창의적이고 100 점을 받을 수 있다" 고 말했다. 20 가지 질문에 모두 대답했습니다. 맞습니다. 하지만 평범하고 독창적이지 않다면 50 점, 60 점을 드리겠습니다. " 오늘의 시험 평가 기준은 마오쩌둥이 제창한 것과 정반대이다. 그들은' 표준답' 과' 유일한 답' 을 견지했고, 학생들은 질문에 대답할 때 한계를 넘을 수 없었다. 표준 답과 약간 다르면 재수가 없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

2 1. 해야 할 말은 말하지 않고, 해야 할 말은 말하지 않고, 해야 할 말은 말하지 않는다.

22. 오락경제의 출현은 우리 시대에 전례 없는 혁명이 일어나고 있음을 보여준다. 과거에는 실물제품이 부를 증가시킬 수 있었고, 지금은' 행복' 도 경제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진정한 인간은 무엇입니까? 디드로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인간은 강하고 약하고 비천하고 숭고하며 통찰력도 있고 종종 눈이 멀었다." 여러 방면에서, 인간은 얼마나 강한가-지구를 하늘로 뒤집을 수 있을 만큼 강했고, 얼마나 약한가-핵버튼을 누르는 손가락까지 약해서 모든 인류를 단번에 파괴할 수 있다. 우리는 큰 통찰력으로 외부 세계의 작은 일을 연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류 내부의 가장 큰 공동이익에도 눈을 멀게 할 수 있다! 이런 인간은 당연히 하나의 싸움, 서로를 죽이고, 전쟁이 끊이지 않고, 폭력이 끊이지 않는 세상을 가질 자격이 있다.

24. "하나 또는 두 개의 유산이 1 톤의 교육보다 낫다." 가까운 장래에, 강제 과학 기술 우생학은 2 세기 전에 선포된 위대한 이상인' 사람은 평등하게 태어났다' 는 것은 더 이상 소망과 꿈이 아니라 현실이 될 것이다. 모든 사람은 진정한' 태어날 때 평등' 을 얻을 것이다. 평등하게 최고의 선천적 자질을 얻고, 자기 발전을 위한 모든 최고의 기초조건을 갖추고 있다.

25.500 여 년 전, 범호라는 사람이 자신을 47 개의 로켓에 묶어 하늘로 날아가려고 했다. 큰 소리와 함께 그는 산산조각이 났다. 그 해에 만호의' 산산조각 난 뼈' 비극적인 결말을 비웃었던 사람들은 우리가 오늘 푸른 하늘로 날아올라 우주를 정복할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도 못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민일보 고전 평론

1. 밤에 책을 읽으며 어린 시절과는 동진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유치함과 성숙함은 결코 서로 배척하지 않는다. 사람의 마음은 삶의 어려움을 직시하고 견딜 수 있을 만큼 성숙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성숙할 수 있으며, 그의 마음은 여전히 단순하며, 여전히 아이처럼 세상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무감각하고, 경직되고, 세상 물정이 성숙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진정한 성숙은 성장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본질적으로 영원히 동심이 사라지지 않는다.

지혜는 동심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동심을 유지하고 생각을 잘해야 단순한 지혜를 성숙한 지혜로 바꿀 수 있다.

아이의 가치는 단순함에 있다. 단순함은 무지를 부끄러워하지 않고, 단순은 금기가 아니기 때문이다. 이 두 가지 점은 지혜의 중요한 특징이다. 반대로 편견과 탐욕은 지혜의 적이다. 편견은 사람을 반해력에 만족하게 하고, 자만 속에 살고, 자신의 무지를 보지 못하게 한다. 이익을 탐내는 것은 우려를 가중시키고, 맹목적으로 사회의 유행 관점을 따르며, 일의 진상을 볼 수 없다. 이것은 많은 어른들의 비극이다.

2. 저녁에 책 읽기 | 너 자신 외에는 너의 미래를 결정할 수 있는 것이 없다.

너는 네가 대학 입시를 위해 보낸 날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다. 결과가 어떻든 간에, 당신이 노력한 노력, 당신이 보여준 진지함, 당신의 두려움, 당신이 불을 붙인 투지는 모두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명료한 시기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수능은 어렵지 않고 수많은 시험 중 하나일 뿐이다. 수능도 어렵다. 어려운 것은 투지를 대학입시 끝까지 이어가는 것이다. 대학 입시까지 버틸 수 있는 사람, 또 뭐가 견디지 못할까?

그동안 시험 성적은 너에게 매우 중요했지만, 너의 인생을 결정하지는 않았다. 세상이 너의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관건은 네가 어떤 정신과 분투로 세상의 호의를 얻고 세상에 대한 사랑을 얻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인생은 네가 결정하고, 휘황찬란한지 아닌지는 네가 결정한다.

3. 서점에 발을 들여놓는 것은 세계에서 문턱이 가장 낮은 가장 고귀한 행동이다.

서점에 가서 손가락을 잉크에 감고 페이지 사이에 우아한 호를 긋는다. 서점에 가면, 시간은 시적으로 흐르고, 마음은 조용하고 충실하다. 서점에 가서 옥같은' 서권기' 를 가지고 계단을 올라 빈소로 향했다. 좋은 서점이 없는 도시가 얼마나 황량한가! 최근 1 1 부처가 공동으로 글을 보내 실체서점 발전을 돕고 서향 중국을 육성했다. 너는 책의 세례를 받은 지 얼마나 되었니?

독서는 Cao Wenxuan 의 미적 생활 방식입니다.

인간으로서 중요한 수련 방식은 독서이다.

나는 독서가 행동일 뿐만 아니라 생활방식이라고 줄곧 믿었다. 독서는 일종의 생활방식과 생활방식에 대한 인정이다. 독서와 책을 읽지 않는 것은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생활방식이나 생활방식을 구분한다. 중간에 장벽이 있고, 틈이 있고, 양쪽이 완전히 다르다. 한쪽에는 풀꾀꼬리가 날고,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한쪽에는 끝없는 질식의 황량함과 외로움이 있다.

5.' 가장 아름다운 입장권' 은 좋은 일이지만, 여느 때처럼 나쁜 일이다.

가이드 언어: 과거에는 법 집행자들에게 교통경찰 집행이 무작위적일 뿐만 아니라 인정도 말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런 상황에서 단맛을 맛본 법 집행자는 앞으로 허점을 이용해 평소처럼 주차의존을 계속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법 집행의 권위성과 공신력이 없어진다.

첫째, "인간화 된 법 집행" 은 "유연한 법 집행" 이 아닙니다. 따뜻한 힌트' 는 구두 경고를 대신할 수 없다. "구두" 의 표현은 글로 표현되지만, "경고" 법 집행은 단지 서면 알림일 뿐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가장 아름다운 입장권' 은 인간성이 아니라 유연성이다. 어떤 법률도 확실히 법 집행자에게 일정한 자유재량 공간을 제공했다. 법 집행자의 의식과 태도, 그리고 위법 상황의 심각성에 따라 법 집행자는 일정한 자유재량권을 줄 수 있다. 이런 기동은 힘과 온도의 표현일 뿐 법 집행 공간에 대한 돌파와 남용이 아니다.

가장 아름다운 딱지' 뉴스 공개의 사실로 볼 때 교통경찰은 구두 경고나 즉각 떠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따뜻한 힌트' 를 내고 떠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그래서 이 교통경찰은 실제로 법 집행 행위의 재량 공간을 돌파해 법 집행 사고의 혼란을 야기했다.

둘째,' 인간적인 법 집행' 은' 제멋대로 법 집행' 이 아니다. 각 딱지는 모두 법 집행의 전달체이며, 법률 규정에 따라 기입하거나 알릴 수 밖에 없다. 이제' 공백표' 가 되어 어떠한 법 집행 내용도 기입하지 않았고, 어떠한 법 집행 정보도 남기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공식 차표의 공백에도' 따뜻한 힌트' 를 적었다. 분명히, 이런 방식은 법 집행의 진지함도, 법 집행의 공정성도 반영하지 않는다. 형식상 너무 독단적이고 제멋대로다.

만약 정말로' 따뜻한 알림' 이 필요하다면, 다른 방법이나 수단을 통해 실현할 수 있다. 왜 법적 구속력이 있는 표 한 장을 낭비해야 합니까? 그동안 법 집행자들에게는 교통경찰 집행이 캐주얼할 뿐만 아니라 인정도 말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런 상황에서 단맛을 맛본 법 집행자는 앞으로 허점을 이용해 평소처럼 주차의존을 계속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법 집행의 권위성과 공신력이 없어진다.

마지막으로,' 인간적인 법 집행' 은' 개인화된 법 집행' 이 아니다. 어떤 법 집행 사유가 어떤 법치사유에 달려 있는지, 법치사유의 훈련과 배양은 법 집행자가 구현해 사건을 통해 이뤄져야 한다. 법 집행자는 법정의 공공권력기관으로서 법 집행권력은 반드시 법률의 구체적이고 명확한 권한 부여에서 비롯되어야 하며, 법 집행활동은 반드시 법 집행자의 규칙에 대한 통일된 이해와 법 집행자의 보편적인 준수에 의존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 따라서 법치의 궤도에는 각양각색의' 개인화법 집행' 도 없고, 변화무쌍한' 개인화혁신' 도 없다.

실생활에서는' 임무 완수' 만을 위해 미친 명령을 내리거나 은밀한 구석에서 불법 차량을 잡는 등' 개인화혁신' 을 근절해야 할 뿐만 아니라' 공백표' 등' 개인화법 집행' 도 거부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빈 표' 가 선의라고 말한다. 사회적 효과로 보면 당연히 이렇다고 말해야 한다. 그러나 법적 효과로 볼 때 해롭다. 만약, 법 집행 방식에서 모두 당신 중에 내가 있다면, 당신은' 개성', 내가' 온정' 을 보여주면, 법 집행은 규범화, 통일화, 법 집행도 전문화, 절차적 어색한 국면이 없게 될 것이다.

"빈 표" 한 장은 사소한 것처럼 보이지만, 장기적으로는 큰일이다. 한 장의' 가장 아름다운 티켓' 은 말하면 좋은 일이지만, 말하면 항상 나쁜 일이다. 법 집행 공간에는 규칙이 있고, 법 집행 방식에는 규범이 있고, 법 집행 사유에는 규칙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6, 하지만 그 후, 항상 수확이 있습니다.

경솔함과 초조함은 오늘날 사회의 보편적인 현상이다. 어떤 사람들은 항상 무엇을 놓칠까 봐 늘 마음을 가라앉히기 어렵다. 그들은 항상 먼저 자신에게 어떤 보답이 있는지 물어본다. 이런 공리적인 행위는 왕왕 득실을 얻지 못한다. 사실, 당신이 다녔던 모든 수업, 참석한 모든 사회 실천, 모든 단계, 모든 성공과 실패, 넘어질 때마다 당신의 인생에 흔적을 남기고, 항상 특별한 방식으로 당신의 미래에 영향을 미친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후후 선생은 "나는 반드시 성공할 필요는 없고, 나도 반드시 나의 기예를 바칠 필요는 없다" 고 말했다. 이것은 사실이다.

일을 할 때 너무 많이 계산할 필요가 없다. 생명이 헛되이 사는 것이 아니라고 믿으세요. 참여하고 노력하기만 하면 반드시 수확이 있을 것이다. 이런 수확은 눈앞에 있지 않을 수도 있지만, 가까운 장래에 있을 것이다. 셰익스피어가 말했듯이, 모든 과거는 전주곡이다. 네가 경험하고 침전한 것은 너의 일생의 부가 되고 미래를 여는 열쇠가 될 것이다.

7. 당신이 충실한 아내가 되기 전에 밤에 책을 읽으며 마음을 평온하게 유지합니다.

이 시대에 초심은 종종 우리에게 잊혀진다. 기브론이 말했듯이, "우리는 이미 너무 멀리 가서 왜 출발하는지 잊었다." 초심을 잊어서 우리는 망연자실하게 걸었고, 많은 생활용품들이 별을 바라보는 낭만이 없어졌다. 초심을 잊어서, 왜 왔는지, 어디로 가는지 모르겠다. 우리는 이미 자신의 초심을 잊었기 때문에 시간이 흐르면 사람들의 회한을 자주 들을 수 있다. 애초에 포기하지 않았다면, 내가 노력한다면, 끈기와 끈기가 있었다면 지금의 모습이 아닐 것이다.

안정된 마음을 유지해야만 충실한 아내가 될 수 있다.

인생은 단 한 번이고, 생명은 반복할 수 없다. 자신의 초심을 기억하다. 항상 자신의 길을 돌아보고, 애초에 왜 출발했는지 회상한다. 항상 자신을 출발점으로 되돌리고, 자신에게 처음부터 시작할 용기를 준다. 항상 자신의 마음을 정화하고, 자신에게 맑은 눈을 준다.

당신의 주동적인 정신을 잊지 마세요. 올바른 삶의 방향을 찾을 수 있고, 우리의 추구를 강화하고, 우리의 초심을 이룰 것입니다. 한 시에서 말했듯이: 과거/모든 달콤함과 슬픔/모든 용감하고 연약함/모든 트레킹과 휴식/원래/모두/향/새로운 자신/행진.

8. 중국의 부상은 미국의 적안병에 익숙해야 한다.

가이드 언어: 이때 중국은 이를 악물고 발전하겠다는 결심이 더 필요하다. 모든 백안과 적목 현상을 마주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일을 잘 하는 것이고, 발전을 혼동하지 않는 것이다. 그렇다면' 온정이 입에 있다' 든' 큰 막대기' 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막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국제무대에서 중국은 현재 가장 어려운 단계에 있다. \ "숲 나무 아름다움, 바람이 파괴 될 것입니다; 기슭에서 쌓이면 물이 세차게 흐른다. 행인이 사람보다 높으니, 공은 반드시 그것을 하지 않을 것이다. " 국제무대에서 중국은 바람이 반드시 난공하고, 흐름이 반드시 난공불락이며, 모든 사람이 잘못이 있는 순간에 처해 있다. 중국이' 동아병부' 로 강등되었을 때, 그는 전 세계의 시선을 보았다. 이때 그는 출중하게 생각하고 고개를 들자마자 눈을 붉히고 등 뒤에서 곳곳에서 칼을 찌르는 것은 그의 일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사람이 우수해지는 과정에서 반드시 눈총과 적목 현상을 맛보아야 한다. 한 나라의 발흥도 마찬가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스스로 돕는 자는 하늘이 돕는다. 이때 중국은 더욱 결심을 해야 하고, 억지로 두피를 발전시켜야 한다. 모든 백안과 적목 현상을 마주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일을 잘 하는 것이고, 발전을 혼동하지 않는 것이다. 그렇다면' 온정이 입에 있다' 든' 큰 막대기' 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막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9. 너무 많은 경우, 우리의 바쁜 것은 맹목적이다.

가이드: 너무 많은 경우, 우리의 바쁜 것은 사실 맹목적이다. 우리는 맹목적으로 쫓고, 자신을 다 써버리고, 결국 헛수고로 돌아왔다. 먼 곳을 쫓아가는 대신 발밑의 일을 잘 하는 것이 낫다.

마음이 평온해지면 행복이 온다. 상관없어, 행복할 수 있어. 복잡한 세상에서 가장 좋은 자신을 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막막한 분투에서 인생의 등대를 찾아 멋지게 살아간다.

어떻게 화려함 속에서 조용하고 우아한 마음을 만들고, 아름다움, 지혜, 행복, 새로운 자아를 살고, 인생의 아름다운 시절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말을 쫓지 말고 말을 쫓는 시간으로 풀을 심으세요. 봄이 따뜻하고 꽃이 필 때, 네가 고를 수 있는 좋은 말들이 있을 것이다. 일부러 한 사람에게 아부하지 말고, 잠시 친구가 없는 시간을 이용해 자신의 능력을 높이십시오. 시기가 무르익으면 한 무리의 친구들이 함께 갈 것입니다. " 인정으로 하는 친구는 일시적일 뿐, 인격으로 끌리는 친구는 오래간다. 그러므로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보다 더 힘이 있다.

너무 많은 경우, 우리의 바쁜 것은 사실 맹목적이다. 우리는 맹목적으로 쫓고, 자신을 다 써버리고, 결국 헛수고로 돌아왔다. 먼 곳을 쫓아가는 대신 발밑의 일을 잘 하는 것이 낫다.

만약 세상이 말이라면, 우리 자신을 초원으로 바꾸자! 자신을 초원으로 만들고, 자신의 초원의 풀을 잘 키우고, 자신을 잘 하면 아름다움이 온다.

10, 너는 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다.

가이드 언어: 모두들 책을 잘 읽는다고 하지만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지 독서를 좋아하는 것 같다.

독서는 자신감을 느낄 수 있지만 너무 완고하지는 않습니다. 다른 사람의 눈에 보이는 세상을 볼 수 있게 해 주고, 자신을 분명히 알 수 있게 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영혼의 영양실조의 표현은 항상 혼란스럽고, 경솔하고, 사유가 과격하고, 분수와 경계감, 사유논리가 나쁘고, 감정통제능력이 약하며, 변증적으로 사물을 바라볼 수 없다는 것이다. ...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핸드폰을 내려놓고, 좋은 책을 읽고, 목마른 작은 영혼을 먹여야 할 때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신체건강은 오곡 잡곡에 의지하고, 마음건강은 좋은 책에 의지한다.

1 1. 왜' 실수로부터 배우기' 가' 지혜 얻기' 가 아닐 수 있습니까?

12, 평화유지군의 귀환은 국가와 민족의 최고 경의를 받을 만하다.

도어: 이런 숭고한 사업을 자신의 임무와 책임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항상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것은 그들의 사명이자 그들의 책임이다. 너와 나 같은 일반인들이 생활의 아름다움을 안정적으로 즐기고, 평화의 가치를 누리며, 땔감 소금 장초차를 즐기고, 텔레비전을 즐기고, 휴대전화 웨이보 위챗.

가사에서 말했듯이: 왜 봄은 항상 여기에 있고, 영웅의 인생은 항상 만발하는가?

이것이 바로 의식이라고 할 수 있는 것으로, 항상 가장 순수한 것으로 올라가 다른 사람이 앞으로 나아가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전해 내려오는 것은 영혼이다.

한 민족의 진보와 한 나라의 번영은 이 의식의 폭과 깊이에 크게 달려 있다. 우리 민족은 그렇게 많은 무거운 재난을 겪었지만, 결국 비틀거리며 다시 일어나 오늘까지 왔다. 아마도 그 이유는 당신의 개척정신을 잊지 않는 선구자들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희망명언)

응용 사례: 학습 시점 평가

학습 자료

재료 축적은 학습의 기초이다. 자료를 축적할 때' 아카이빙' 을 잘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본 자료를 정치, 경제, 문화, 사회, 생태 5 대 분야별로 분류할 수 있다. 한편 사건의 정확성을 최대한 보장하고 녹화된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해' 학과+시나리오+연습+결과' 별로 이벤트를 정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회 방면에서 온주악청은 다시 한 번' 방울방울 히치하이크' 운전자 살인 사건이 발생했다. 산시 한중 * * * 자전거 관람, 교통경찰에게 처음으로' 벌금' 을 붙였다. 한편으로 뉴스 사건은보다 체계화 될 것입니다. 한편, 사건의 주요 내용을 빗질하는 것도 총결산 능력을 제련하여 일거양득이다.

(b) 학문적 관점

사상의 축적은 학습의 관건이다. 최근 몇 년 동안의 국고 문장 작문을 살펴보면, 글쓰기의 주제는 여전히 재료와 큰 관계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문장 출발점은 여전히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수험생이 특정 주제에 대해 심오하고 독창적인 견해를 가질 수 있는 능력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따라서 수험생은 문장 평론을 공부할 때 평론가의 관점을 축적하면 같은 사건에 대한 포괄적이고 각도 있는 인식을 보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축적을 통해 자신의 사고력과 통찰력을 높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예를 들어 고속철도의' 패왕' 은 최근 대중의 반감을 불러일으켰다. 이어 제남철도 공안국은' 치안관리처벌법' 에 따라 손모에게 치안벌금 200 원을 부과했고, 철도 여객운송부도 이 여객정보를 철도징신 시스템에 기록하며 일정 기간 동안 표를 구입하지 못하도록 제한했다. 《인민일보》를 자세히 읽은 후, 다음과 같은 관점을 빗어 낼 수 있다.

1,' 패왕' 은 신속하게 처벌을 받을 수 있어 인터넷 발효를 빼놓을 수 없지만 여론은 주력이 아니어야 한다. 사태를 진정시키고 정의를 지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과감한 법 집행이 필요하다.

"작은 악" 은 용서되어서는 안됩니다. 대중의 공공과 유휴 자원으로 위반자를 위해 돈을 지불한다면, 나쁜 화폐로 좋은 화폐를 추방하는 것은 원칙이 없다.

규칙은 여론 감독이 필요하며 법에 따라 유지되어야합니다.

(3) 언어 학습

댓글 문장 언어는 화려하지 않고 객관적인 이성이 많기 때문에 댓글 문장 읽을 때 문장과 어휘를 쌓아 관점과 사상을 표현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예를 들어 고속철도' 패왕남' 의 평론 문장 속에서' 기차 한 대의 문명 벤치마킹: 작은 악은 할 수 없고, 작은 악도 반드시 처벌해야 한다' 는 말을 쌓을 수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작은 악' 은 반드시 처벌하고' 작은 선' 은 반드시 할 것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작은 악' 을 처벌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없는지, 마침 사회법치의 미시적 수준을 검증하는 잣대가 되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문명이 진보한 사회는 반드시 규칙을 중시하는 사회여야 한다. 우리는 좀 더 현실적이어야 하고,' 하마터면 성공할 뻔했다' 는 것이 필요하다. "

또한 제목, 구조, 명언경구도 모두가 주의해야 할 대상이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