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는 언제 어디서 기원했습니까? 이것은 단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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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명당에서 온 진정성
고대 문자의 역사적 가치와 교육적 의의
중국 고대의 글이 끊임없이 등장하여 형성에서 갑골문에 이르기까지 이미 일종의 필기체계가 되었다. 그것은 오랜 과정을 거쳤으며, 중화민족의 오천년 유구한 역사를 담고 있다. 서예, 한자의 필기법도 일종의 독립된 예술 형식이 되었다. "그림 읽기 시대" 가 도래함에 따라 사람들은 사물을 이해하는 도구인 "시각" 을 재검토하여 시각적인 형식과 방법을 통해 사물의 본질을 탐구하고 지식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그럼, 우리는 눈으로 한자 고대사를 보면 무엇을 볼 수 있을까? 당신이 "볼" 때, 당신은 "이해할" 수 있습니까? 한자의 형성 과정과 시각적 표현은 정보화 시대에 어떤 가치와 의의가 있습니까?
진나라 이전의 사회적 배경과 한자의 기원
한자 형성의 사회적 배경
철학자들은' 한자의 형성 시간이 하조보다 빠르지 않을 것 같다' 고 생각하는데, 하상시대 (기원전 17 세기) 에 완전한 문자체계 (추희귀' 문자학 개요') 가 형성되었다. 갑골문의 한자는 원시 싹에서 성숙에 이르기까지 주로 원시 사회에서 전국 시대까지 경험했다. 원시 사회생활에서 씨족공사의 출현, 여름, 상, 서주에 이르기까지 한자는 비교적 완전하고 성숙한 갑골문 시스템을 형성했다. 이 시기는 중화문명의 기원으로 생산력 수준이 낮아 자연 현상에 대해 합리적인 해석을 할 수 없다. 자연 숭배, 만물의 영, 토템 신앙, 생식 숭배, 요술은 모두 원시 문화 형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오래된 문명의 형식이 복잡하게 얽혀 있다. 상주시대에는 제사, 전투, 고기잡이, 출입, 수확, 비바람, 질병 등이 있었다. 점술, 점술 시간, 점쟁이의 이름, 점술의 결과, 점술의 성취는 모두 작은 칼로 거북갑이나 소뼈에 새겨져 있다. 대부분 점술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갑골문은 갑골문이나 거북갑이라고도 불린다.
고대 중국 문자의 기원
한자의 기원에 관한 학설이 많은데, 그중에는 결체설, 각자설, 팔괘설, 원도와' 하나' 가 더 큰 영향을 미친다. 현대 연구에 따르면 한자의 기원은 다원적인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즉 한자의 기호 시스템은 원시 그림 기호, 매듭, 팔괘, 계산, 각자 등 원시 기록 방식에서 분리되어 변환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사람들이 장기 생산 관행에서 정보를 기록하고 전파하고 사상을 교류하는 수요에서 창조된 것이다. 한자의 형성은 자연스럽고 필연적인 역사적 선택이다.
진 전 문자의 전달체, 형태, 특징.
문자 전달체: 바위, 도기, 거북수골, 청동기.
상형 문자: 상형 문자별. 갑골문은 칼로 새긴 것이다. 칼의 날카로움, 뼈의 부드러움, 인물의 획 두께가 다르고, 획의 관절이 벗겨지고 있다. 구조상, 장단 크기가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며, 글씨체가 딱딱하고 얇다. 청동기 비문은 진흙 몰드에 새겨져 주조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획이 굵고 둥글며 모양이 단정하다.
한자의 시각적 시각화와 교육적 가치
교육은 삶으로 돌아갑니다-전통 교육 개념의 재인식.
현대 과학은 교육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고, 교육 도구가 갈수록 많아지고, 교수 이론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예술, 기술, 인문학은 교육에서 독립적으로 발전하고, 서로 갈라지고, 개인의 조화 발전은 생활에서 세 가지의 통일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교육은 생활에서 비롯되고, 생활에 봉사하며, 생활보다 높고, 생활을 지도하지만, 생활은 교육에서 벗어나서는 안 된다. "이론은 회색이고 생명의 나무는 상록수이다."
한자의 탄생은 교육의 발전을 촉진시켰고, 교육의 필요성은 한자의 부호형태를 통일시키고 한자 체계의 성숙을 가속화했다. 고대 한자는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들은 객관적인 사물을 인식하고 재현할 뿐만 아니라, 토템 숭배, 점술 등 생활 내용도 고대 문자로 나타나 한자의 원천과 지식 전달의 도구 형식이 되었으며, 이는 한자' 가르침' 과' 학습' 의 근원에서 볼 수 있다. 갑골문이라는 단어는 두 개의' 5' 로 구성되어 있다. "학습" 이라는 글자는 아이 (556, 팔괘도) 부터 비문에 새겨져 있는데, 마치 아이가 양손으로 팔괘 모양을 만지작거리는 것처럼 갑골문은 옆머리를 생략하고 있다. "가르침" 이라는 글자의 구성에서 원시적인 가십과 점술 부호를 "가르침" 자의 편측부 () 로 사용했는데, 이는 고대에는 점술이 초등학생이 가르치는 내용이었고 교육자는 마법사였다는 것을 설명한다.
역사 감상-인본주의 감정 교육
지금은 과거의 연속이고, 현재의 발전은 과거에 대한 부정이므로, 물질의 사태는 반드시 진리의 핵심을 포함해야 한다. 역사는 지금까지 계속되어 왔고, 물건은 인비이다. 역사가 문헌이나 사적으로만 재현되면 이미지성과 생동감을 잃게 되고, 현실 대상의 고유 속박과 사람들의 마음 속에 역사에 대한 인식이 결여되어 역사의 객관성과 진실성을 잃게 된다.
진나라 시대의 고대 문자 전달체, 즉 구엄의 청동기와 까맣게 부서진 거북갑수골은 글의 외적 형태로만 눈부터 영혼까지 강렬한 시각적 충격과 충격을 주었고, 역사의 두터움과 변천은 영성의 전달체로 실감나게 재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지와 살육은 고대에 선조들의 피와 불에 대한 소박한 인식과 숭배가 갑골에 반영된 글이 난잡했고, 중화민족의' 존홍선흑' 의 유구한 전통적 이성이 일맥상통했다.
고문재현의 역사는 역사 시공간의 다양성이 인류 존재의 독특성을 만들었다는 것을 말해준다. 이른바 독특한 인격 실현이란 단지 진실한 자아를 추구하기 위한 것일 수 있다. 사람들은 항상 현재와 과거의 비교, 역사의 독창성, 개성 사이에서 자신의 존재의 의미를 찾는다.
예술적 가치
하상주 시대는 서예예술의 시작 단계였으며, 갑골문 필기 기교와 도구의 운용은 인류의 예술 심미 추구를 보여준다. 갑골문, 김문, 석고문, 북서, 대나무 (목) 제인 등의 문자 형식은 상주시대에 이미 초보적인 심미의식을 가지고 있다. 글쓰기는 응용에서 예술, 유치함에서 완벽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특정 원생태 환경은 중국 서예 예술사에서의 특수한 지위를 확립하였다. 유구한 역사는 예술 속의 자연의 경이로움을 남기고, 불협화중의 조화는 예술미의 풍부한 의미를 창조했다.
현대 교육 기술에 대한 계몽
현대교육기술은 서구 현대교육이론, 전파학, 정보론, 심리학 등을 바탕으로 서구 교육사상의 이론체계가 교육기술의 출현과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동서양의 문화적 차이는 교육 고유의 근본 이념의 차이와 교육 형식과 교육 실천의 차이를 결정함으로써 교육 기술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다. 역사의 축적은 우리나라 교육 기술의 발전에서 정당한 역할을 하지 못했다. 한자의 형성 발전사는 오늘날 정보화 시대의 교육에 어떤 계시가 있습니까?
전통 역사 교육과 멀티미디어 정보 기술의 통합
교육 기술의 발전은 언론의 사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현대 전자 음향 및 비디오 기술을 교육에 활용하는 방법은 교육 기술 연구의 임무이다. 영화 기술은 시공간을 가로질러 역사를 보여주는 전통 교육 도구가 가지고 있지 않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전통 역사 과정과 영화 기술을 융합하여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는 시각적 표현을 통해 역사 교육을 진행하면 역사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깊어지게 할 수 있고, 심지어 역사를 다시 인식하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멀티미디어 기술은 소리와 이미지 또는 두 가지의 조합일 뿐이지만 한자는 소리와 모양을 결합하여 정보와 의미를 전달하는 포괄적인 전체이며, 목적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다. 양자는 내적 교류의 필연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멀티미디어 기술 연구에 풍부하고 믿을 만한 인식을 제공하며, 교육 기술도 반드시 합리적인 실천과 이론적 양분을 섭취할 것이다.
"사물 이미지" 와 시각적 사고
텔레비전, 영화, 멀티미디어 기술의 출현과 발전은 사람들의 사고와 생활 방식을 크게 변화시켰다. 시각적 사고의 개념은 시대 발전의 부름에서 두드러진다. 사람은 어떻게 시각으로 지식을 얻습니까? "상형 문자" 는 어떤 시각 법칙을 암시합니까? 한자를 창조하는 동기는' 사물을 보고 이미지를 취하는 것' 이며, 구체적인 표상이 아니라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주관적인 가공과 추상적인 과정을 진행하는 것이다.' 코끼리를 위해 서서 최선을 다한다' 는 것이다. 한자 전파의 단일화와 통일화는 한자의 상징화로 이어져 손가락과 분리될 수 있다. 그러나 고대 갑골문은 이미지 사고의 산물로 추상성과 개괄성을 갖추고 있어 사물의 객관적인 특징을 반영할 수 있다. 한자의 형성 법칙은 시각적 사고 이론의 재건과 확장에 중요한 의의가 있을 것이다.
지식의 시각적 표현
현대인지심리학의 이중코딩 이론은 지식 시각화를 위한 이론적 기초를 제공한다. 현재 언어와 문자는 이미 상징화되어 있고, 고대의 상형문자는 한자로만 전해진다. 한자의 초기 형태는 지식에 대한 시각적 표상이며 사물과 그 상호 관계의 표상이다. 한자의 구성은 이미지가 직관적이고, 단어를 만드는 동기는 객관적인 세계를 묘사하는 것이고, 물상의 결합은 이미지적 사고와 추상적인 사고의 결합이며,' 관물취상' 도' 입상지심' 이다. 한자의 불확실성, 개괄성, 자의성은 그것을 인문적 의미의 연장으로 만들었다. 한자의 수천 년의 발전은 풍부하고 귀중한 지식 시각적 표상 자원을 남겼으며, 완전한 지식 시각적 표상 실천과 이론 체계를 세울 가능성이 있다. 시각적 표징의 관점에서 한자 지식을 연구하는 것은 풍부한 자원과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외국에 비해 이런 우세는 없다.
라벨
역사가 유구한 중화문명 형태는 역사의 장하 속에서 연마된 구슬과 같다. 역사의 축적은 단지 그것을 더욱 눈부시게 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교육 기술의 발전은 반드시 역사의 궤적을 따르고 역사의 선택을 받아들일 것이다. 우리의 후손들은 반드시 노력을 배가하여 계속 나아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