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은 외롭고 슬픈 사람을 위로할 수 있지만, 이 헝클어진 단발머리는 어떻게 봄의 위로를 막을 수 있을까? 소항정은 매일 문을 닫고 비바람을 듣는다. 이것은 봄의 모습이 아니다. 늙으면 눈이 슬픔에 가려질 때까지 꽃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살구꽃은 연지를 바꾸지 않고, 근심 속에서 상봉하여 놀랐다. 꽃은 사람을 위로할 수 있고, 짧은 눈썹은 봄을 도울 수 없다. 소항정의' 유미'. 첫 번째 문장은 시인의 생활 조건과 날씨 배경을 설명했다. 문을 닫고 고독한 생활은 비바람을 들으며 시간을 보낼 수 밖에 없는데, 이는 고대 문학의 문화적 상징으로 흔히 슬픔의 촉매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혼자 황혼, 비바람이 더 크다'' 비바람이 너무 맑다',' 풀꽃 걱정' 등등. 탕인의 단어' 비가 이화문을 치고, 청춘을 잊고, 청춘을 놓친다' 는 것도 봄의 관문에 관한 것이지만, 당사의 여주인공은 경생정, 비, 배꽃, 세월의 슬픔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일부러' 문을 닫는다' 며 혼자 규방을 잠갔다. 소어와는 달리 밋밋하고 쓸쓸한 노년 생활로 시인은 봄의 죽음에 대한 민감성을 잃게 됐기 때문에 일부러' 문을 닫고 차를 만드는 것' 은 아니다. 시인은 갑자기 봄빛이 이미 이렇게 번화하게 도착했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자신은 전혀 의식하지 못했다. 문도 없다' 는 살구꽃이 시인의 봄색에 대한 심정을 일깨우고 인생의 원래 고독을 깨뜨렸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늙어서 꽃 보는 것을 좋아하다' 는 우아한 노년 주인공을 그려냈다. 꽃을 보다' 라는 취미는 나의 이후의 생활에 약간의 따뜻함을 더해 주고, 꽃을 동반하며, 또 약간의 시적인 따뜻함을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꽃명언) 그러나 다음 말은 이미 바뀌었고, 꽃을 보는 눈은 이미 슬픔으로 덮여 있다. 여기서 우울은 몽롱한 안개장벽으로 변하고, 눈은 슬픔에 휩싸이고, 보는 모든 것이 슬픔에 흠뻑 젖었다. 아무리 좋은 봄빛이 이 안개 장벽을 통해 사람의 눈동자나 마음속에 투사되어도 사람의 슬픔을 증가시킬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과 꽃의 대화를 한 토막 쓰다. 한편,' 연지얼굴' 은 봄비에 촉촉하고 살구꽃 색깔은 매우 밝다. 한편, "연지" 의 색깔은 수줍음, 건강하고 풍요로운 생활의 상징이며, 황금기와 일치합니다. 죽어가는 미인이나 깨진 꽃잎이 어떻게' 연지 얼굴' 을 가질 수 있을까? "만나서 늦게 미워한다" 와 "놀라다" 라는 두 단어는 매우 훌륭하게 사용되었다. 이곳의' 놀라움' 은 남자 주인공의 서프라이즈일 뿐만 아니라 살구꽃의 서프라이즈도 있다. 주인공은 살구꽃의 얼굴이 변하지 않고 아름다움은 여전하다는 것에 경탄했다. 놀랍게도, 살구꽃은 남자 주인공이 뜻밖에도 이런 밭에 늙었다는 사실에 경탄했다. 왕세정이는 "웃음꽃을 터뜨리고 나를 웃었는데, 지금은 초췌하다" 는 말이 있다 이곳 사람들은 꽃이 시들고, 진관의' 살구밭 마른 두쥐안 울음소리, 어쩔 수 없이 회춘한다. " 그들이 쓴 꽃들은 시들어 시들고 시인들과 동병상련하기 때문에 작가는 한 파트너와 자신의 슬픔을 공유하고 약간의 해방을 얻을 수 있다. 살구꽃은 사람을 조롱하는 뜻은 없다. 친구들도 친절해서 외롭고 슬픈 작가를 위로해 주지만, 이 헝클어진 단발머리는 어떻게 봄의 위로를 견딜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짧은 귀밑머리" 는 두보 "나는 백발을 어루만진다" 에서 나왔다. 그것은 이미 너무 날씬해서 더 이상 머리핀을 넣을 수 없다. "그것은 단지 짧은 머리카락이 아니라 노인의 희박한 머리카락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생명이 쇠퇴하는 조짐이다. 시 전체가 적막한 심정으로 시작된다. 한 친구의 살구꽃' 돌 하나가 천층의 파도를 일으키다' 는 시인의 만년 생활에 대한 개탄을 불러일으켰고, 슬프고 견디기 어려웠다. "슬픔" 이라는 글자가 직접 세 번 나오는데, 근심의 표지부터 시인의 수심에 잠긴 살구꽃의 기이한 광경, 꽃이 슬픔을 달래지 못한 사람, 층층 렌더링과 () 의 슬픔이 담요로 얽혀 있다. 이 단어는 낡은 주제를 표현하는 데 관례를 고수하고 있지만, 진지하고 깊은 감정은 감동적이고, 구조는 분명하며, 언어는 간결하지만 도끼의 흔적은 없다. 송대에 놓아도 상등작으로 나열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