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이름: 윤강 석굴
세계문화유산 선택 기준: C(I)(II)(III)(IV). 운강석굴은 2006 년 2 월 세계유산 명부 1 65438 에 뽑혔다.
세계유산위원회는 산시 () 성 대동시 운강석굴 () 이 총 252 개 석굴, 565,438+0,000 여 개 동상으로 5 세기부터 6 세기까지 중국의 우수한 불교 석굴 예술을 대표한다고 평가했다. 그 중에서도 배치가 치밀하고 통일된 담요석굴은 중국 불교 예술의 첫 성수기인 고전적인 걸작이다.
지도의 정확한 위치는 동경113 7' 20 ",북위 40 6' 35" 입니다.
명승지 보호 범위: 348.75 헥타르.
버퍼: 846.8 1 헥타르.
[이 단락 편집] 개요
운강석굴은 중국 최대 석굴 중 하나로 돈황 막고굴 낙양용문석굴, 맥적산석굴과 함께 중국 4 대 석굴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라고 불린다. 산서성 대동시 서쪽16km 에 위치한 오주산 남쪽 기슭은 산에 따라 새겨져 있으며, 동서는 약 1 킬로미터에 걸쳐 기세가 웅장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45 개의 주요 동굴, 252 개의 석굴, 56,5438+0,000 개의 조각상이 있어 5 세기와 6 세기 중국의 걸출한 불교 석굴 예술을 대표한다. 그 중에서도 배치가 치밀하고 통일된 담요석굴은 중국 불교 예술의 첫 성수기인 고전적인 걸작이다.
운강석굴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석조 보물 창고 중 하나이다. 196 1 년은 국무원에 의해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신고되었고, 200 1 년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2007 년 5 월 8 일 대동시 운강석굴은 국가관광청에 의해 국가 5A 급 관광지로 정식 비준되었다. 그것은 이미 중국 각계 인사들이 유람하는 중요한 장소가 되었으며, 국제 친구들이 흠모하고 동경하는 관광지이기도 하다.
1 킬로미터에 달하는 이 석조군에서는 조각상이 10 여 미터, 작은 몇 센티미터, 거대한 석두, 석조가 많아 장관이다. 그들 중 일부는 당당하게 앉아 있고, 생동감 있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날개를 펴고 높이 날거나, 북을 치며 종을 치거나, 플룻을 들고 있거나, 비파를 들고 유유자적하고, 관광객들에게 미소를 짓는다. 이 불상, 비운, 스폰서, 제공자의 얼굴과 복식은 모두 고대 노동자들의 지혜와 근면을 보존하고 있다. 이 불상과 음악가의 조각상들도 이국적인 색채를 분명히 드러냈다. 그것은 중국 전통 조각 예술을 기초로 인도 다라 예술과 페르시아 예술의 정수를 흡수하여 중국 고대 인민들의 창조적 노동의 지혜의 결정체이며, 그들이 다른 나라와 우호적으로 교류하는 역사적 증거이다.
운강석굴은 지금으로부터 이미 1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기원 460 년에 건설되었는데, 당시의 불교 스님의 요요에 의해 발굴되었다. 현존하는 운강석굴군은 196 1 년 국무원이 발표한 최초의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중 하나이다. 석굴 전체가 동 중 서 세 부분으로 나뉜다. 석굴 안에는 벌집처럼 빽빽하게 자리잡고 있고, 중소동굴은 운강에 빽빽하게 박혀 있다. 동쪽의 석굴은 탑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탑굴이라고도 한다. 중앙 석굴은 두 개의 방으로 나뉘는데, 주불은 중간에 있고, 동굴 벽과 동굴 꼭대기에는 돋을새김이 가득하다. 서쪽의 석굴은 대부분 중소석굴과 작은 사당으로, 건설 시간이 조금 늦었고, 북위 수도 낙양 이후의 작품들이 많다. 석굴 전체가 기세가 웅장하고, 외관이 장엄하며, 조각이 정교하고, 주제가 두드러진다. 석굴 조각 속의 각종 종교 인물의 표정은 각기 다르다. 조각 기법상 우리나라 진한시대 예술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만다라 예술의 유익한 성분을 흡수하여 운강의 독특한 예술 풍격을 창조하여 조각 건축 음악 종교 연구에 매우 귀중한 자료이다.
[이 단락 편집] 석굴 역사
석굴은 북위흥안 2 년 (기원 453 년) 에 발굴되었으며, 대부분 북위 수도 낙양 (기원 494 년) 까지 조각 공사가 정광년 (기원 520-525 년) 까지 계속되었다. 석굴 속의 보살, 기네스, 천비의 이미지는 생생하고, 탑은 조각이 정교하며, 진한시대 (기원전 2265438 년+기원 0 ~ 220 년) 사실예술의 정수를 계승하여 수당시대 (기원 5865438 년+기원 0 ~ 907 년) 의 낭만주의를 개척했다
발굴시간에 따라 조기 중 후기 3 기로 나눌 수 있으며, 시기별로 석굴 조각 스타일도 각각 특징이 있다. 초기의' 담요동' 은 웅장하고 웅장하며, 농후하고 순박한 서부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중기에는 석굴이 정교한 조각과 화려한 장식으로 유명하며 북위 복잡하고 아름다운 예술 스타일을 선보였다. 후기 석굴 규모는 작지만 인물은 청량하고 준랑하며 비율이 적당하다. 중국 북방 석굴 예술의 전범이자' 뼈만 앙상하고 이미지가 또렷하다' 는 원천이다. 또 석굴에 남겨진 음악, 춤, 곡예 조각도 당시 불교사상이 유행했던 것으로 북위 사회생활의 반영이었다.
운강석굴은 인도와 중앙아시아 불교예술이 중국 불교예술로 발전한 역사적 궤적을 생생하게 기록하며 중국 불교조상이 점차 세속화되고 민족화되는 과정을 반영하고 있다. 다양한 불교 조각 스타일이 운강석굴에서 유례없는 숙달에 이르렀고, 그 결과' 운강 모델' 이 중국 불교 예술 발전의 전환점이 되었다. 돈황 막고굴 용문석굴의 북위 조상은 모두 운강석굴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운강석굴암은 석굴암 예술' 중국화' 의 시작이다. 운강 중기 석굴에 나타난 중국 궁건축 풍격 조각,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발전한 중국식 불단은 후세의 석굴사 건설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운강 말기 석굴암의 배치와 장식은 진한 중국 건축과 장식 스타일을 보여 불교예술' 중국화' 의 심화를 반영했다.
문헌에 따르면 북위 평화시대 (기원 460-47 1 년 다른 주요 동굴들은 대부분 북위태화 18 년 (기원 494 년) 효문제가 수도 낙양으로 이주하기 전에 이미 15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운강석굴은 역사가 유구하며 규모가 크고 내용이 풍부하며 조각이 정교하여 중국 미술사의 기적으로 불린다. 동굴 무리에는 부처, 보살, 제자, 호법 등 각종 표정이 각기 다르고 생동감 있는 인물이 있다. 모조 목조 건물, 간단한 스타일, 다양한 모양; 제재가 두드러지고 칼법이 능숙한 불교 돋을새김이 있다. 풍부하고 복잡한 구도가 있고, 정교하고 정교한 장식 도안이 있다. 또 중국 고대 악기 조각 (예: 추소, 배소, 비파 등) 은 오색찬란하고 눈부시다.
조각 기법에서 그는 우리나라 진나라와 한 시대의 조각 예술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인도 다라 예술의 유익한 요소를 흡수하고 융합하여 독특한 풍격의 예술 작품을 만들어 우리나라 조각 역사에 중요한 한 페이지를 남겼다. 운강석굴은 오늘날 중국 고대 역사, 조각, 건축, 음악, 종교적 신념을 이해하고 연구하는 중요한 영상자료일 뿐만 아니라 고대 중서문화교류와 인민의 우호적인 교제를 거슬러 올라가는 실물 증거이기도 하다.
1500 년 동안 운강석굴은 풍화, 수식, 지진 등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 해방 전에 그들도 파괴되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1400 여 개의 불두와 불상이 해외에서 도난당했고, 도끼 치즐 흔적은 여전히 존재한다.
건국 이래 당과 정부의 보살핌 아래 운강석굴에 대해 여러 차례 대규모 보수 공사를 실시하여 이 오래된 예술 보고의 적절한 보호를 받았다.
[이 단락 편집] 10 가지 하이라이트
이름을 보다
운강석굴은 북위가 평성건도에 도시를 건설할 때 남긴 역사 유적으로 세계유산, 국보, 대동문화의 명함입니다. 무리를 이룬 중국과 외국 관광객들이 그 명성을 찬탄했다.
둘째, 외형을 보세요
오주산, 일명 오주산은 대동시 서산에 있다. 송대' 태평우주' 는 창주지도를 인용해 "오주산은 현 서북, 동서 수백 리, 남북 50 리" 라고 말했다. 산의 남쪽은 천벽립이다. " 운강석굴은 오주산 남연에 의해 잘렸다.
삼칸석굴
운강석굴은 동굴 유형이 다양하고 구조가 복잡하다. 주로 상동, 불사, 보탑사, 승사, 선동이 있는데, 그중 처음 세 가지가 운강동의 주요 유형이다.
사관불
부처, 보살, 제자, 호법 등 종교인물의 출현은 불교예술의 발전 궤적을 동반한 것이다.
다섯 장의 그림
운강석굴의 정교한' 석서' 를 열었을 때, 마치 절세화권을 연 것 같았다. 부처, 보살, 제자, 천비를 주요 내용으로 한 화면에는 불교 이야기 그림도 장식되어 있다. 이 이야기 그림들은 조각 내용의 주류는 아니지만 석굴의 다른 조각품들처럼 주제를 부각시켜 석굴을 미화하며 운강석굴이라는 눈부신 명주가 독특한 예술빛을 발한다.
리우 칸
운강석굴의 악무 조각상은 고대 다문화의 결합의 산물로, 여기에는 깊고 유구한 각 민족 민간 악무 예술이 축적되어 있다. 현재 석굴 중 22 개 석굴석굴이 조각한 악기 영상이 있고 각종 악기 조각 500 여 점, 27 종, 60 여개 밴드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불가나 세속세계를 전문적으로 표현하는 예기 음악도 있고, 벽면공간에 장식된 도안화 장식예기 음악도 있습니다. 천궁 기생 음악의 스케일과 아름다움의 형태, 텅 빈 하늘을 나는 기생 음악도 있고, 소용돌이 흐르는 아름다움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역사를 일곱 번 보다
선비족 탁발부는 음산 남쪽 기슭 초원에서 자란 유목민족이다. 서기 386 년에 선비 탁발부가 부상하여, 현재 내몽골 린거와 함께 북위 정권을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기, 서기, 서기, 서기, 서기, 서기, 서기) 이후 그는 중국 북방의 각 민족을 정복하고 398 년 수도 평성, 즉 지금의 대동시, 평성을 북방의 정치문화의 중심지로 96 년 동안 이전했다.
선비 탁발의 풍습은 순일이다. 그는 처음에는 부처를 믿지 않았지만 위진에 초빙된 후, 특히 세의귀님의 소개를 받은 후 불교를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여덟 명
65,438+0,500 년 동안 운강석굴은 수많은 문인 묵객, 명사학자, 달관귀들을 끌어들여 정성껏 노래하며 천년불후의 좋은 작품들을 많이 남겨 운강석굴의 문화적 내포를 크게 풍요롭게 했다.
구간련
우아하고 저속한 상패는 늘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운강석굴은 역대 대련을 많이 남겨 세계 문화유산에 영예를 안았다.
오굴 앞에는 청대 순치신묘하 165 1 [대불각] 현판이 걸려 있어 특독, 병마스, 시랑 양통 문제가 적혀 있다. 문련은:
불심은 불지에 지어져 불상이 되었다.
운산운령대는 운성 주변에 구름과 물을 가져다 줄 것이다.
육동문 가운데에는 강희어필 [장엄법] 이 쓴 현판이 걸려 있다
외부 문 연결:
자연명, 거울, 운명, 물을 함유한 집단은 모두 좋은 남녀이다.
나는 진심으로 자항돈구퍼도에서 불교로 귀의했고, 나는 유수 스강장을 대접하기 위해 광범위한 훈련을 했다.
상인방 커플: 구름과 함께 산이 불등을 드러내고 낮이 점점 길어진다.
석만사
운강석굴 앞에 세워진 목조 건축물은' 10 전',' 10 전' 이라고 불린다.
10 명' 은 요대에서 시작한다고 한다. 김대에는 아직 열 명이 있다. 제제 7 년 (1 147), 조염은' 대진서경 오주산 중수석동 사비' 를 썼고 비문에는' 서경석굴사는 위징이 지은 것으로 총 10 명이 알려졌습니다.
명성화 10 년 (1474), 후숙이 편찬한' 산서통지' 5' 사찰관' 은 "대동부 서서서삼십오 리, 신서, 드디어 빛났다" 고 말했다. 일곱 황제마다 1 년의 역법이 있다. 그 신전: 함께 일어납니다. 서울 영광. 삼진 사국 오복 육자 칠재 팔엄구궁 10 주머니. 절내에는 원재수의 석불단 20 개가 있는데, 금으로 수리한 것이다. " 명덕장근편' 대동사지' 제 4 권, 가징' 대동사지' 제 5 권, 보완을 거쳐 성화지와 비슷하다. 청순치후,' 구름군현기':' 10 굴사 ... 20 개의 부처가 포함된 석불 복구 원재. 벽립천리, 얼굴이 부처와 같다. 통유 순치 8 년 총재 기부, 정밀 검사. 절의 다락방 플랫폼과 향기로운 선림이 으리하다. 이것은 기러기 북의 승리이기도 하다. ""
10 전' 은 명나라 중기 이후 폐기되었다.
[이 단락 편집] 동굴 소개
제 1, 제 2 굴은 쌍굴로 운강석굴 동쪽 끝에 위치해 있다. 2 층 방탑은 동굴 중앙에 조각하고 뒷벽은 미륵불처럼 서 있다. 4 벽 불상의 대부분 풍화 침식, 남벽동문 양쪽에는 비모 문수, 동벽 하부 불상 본생 이야기 돋을새김이 잘 보존되어 있다. 제 2 굴 중앙에는 정사각형 3 층 탑이 있는데, 각 층마다 사면조각마다 정자가 세 개 있고, 동굴 내벽에 작은 탑이 다섯 개 있어 북위 건축물을 연구하는 영상자료이다.
세 번째 석굴은 운강에서 가장 큰 석굴로, 그 앞에는 약 25 미터 높이의 벽이 있는데, 이를 탄 요요 번역탑이라고 한다. 석굴은 전실과 후실로 나뉘며, 전실 상부 중앙에는 미륵불석굴이 새겨져 있고, 좌우에는 각각 한 쌍의 3 층 방탑이 조각되어 있다. 후실남 서쪽에는 세 개의 동상이 새겨져 있고, 외형이 둥글고, 근육이 풍만하며, 화관이 정교하며, 의류 라인이 매끄럽다. 이 조각상에 앉아 있는 부처의 높이는 약 10 미터이고, 두 보살의 높이는 각각 6.2 미터이다. 이 세 조각상의 스타일과 조각 공예를 보면 초당 시대 (기원 7 세기) 에 조각한 것 같다.
네 번째 동굴, 동굴 중앙에는 직사각형 기둥이 조각되어 있고, 남북 양쪽에는 각각 여섯 개의 불상이 조각되어 있고, 동서 양쪽에는 각각 세 개의 불상이 조각되어 있다. 남벽동문 위에는 북위 (기원 520-525 년) 정광년 표 비문이 있어 운강석굴암의 최신 비문이다.
다섯 번째 굴은 운강석굴 중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섯 번째 굴과 함께 쌍굴로 되어 있다. 동굴 안은 앞뒤 두 방으로 나뉘며, 후실 북벽 주존 제 3 불, 중앙좌상 높이17m 로 운강석굴 최대 불상이다. 동굴 벽에는 조각한 벽당과 불상이 가득하다. 방앗간 양쪽에는 보리수 꼭대기에 앉아 있는 불상 두 개가 조각되어, 돋을새김, 선이 아름답게 날고 있다. 두 굴 앞에는 5 개의 4 층 누각이 있는데, 현존하는 건물은 청초 순치 8 년 (서기 165 1) 재건이다.
여섯 번째 동굴, 동굴 평면은 정사각형에 가깝고, 중앙에는 동굴 꼭대기를 연결하는 2 층 정사각형 탑이 있으며, 높이는 약 15 미터이다. 탑 아래에는 큰 사당이 있고, 남쪽에는 불상이 하나 있고, 서쪽에는 불상이 하나 있고, 북쪽에는 도보좌상이 하나 있고, 동쪽에는 미륵불상이 하나 있다. 보탑의 양쪽, 동, 남, 동벽의 두세 면과 열린 창문의 양쪽에 석가모니의 출생부터 각오에 이르는 불교 이야기를 묘사한 돋을새김 33 점이 새겨져 있다. 이 동굴은 운강석굴 중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규모가 웅장하고 조각이 풍부하며 기술이 뛰어나다.
7 번 홀, 구멍 앞에는 나무 처마 세 층이 있고, 구멍 안에는 두 개의 방이 있습니다. 후실주벽의 상층부에는 사자자리에 앉아 있는 보살이 조각되어 있다. 동, 서, 남삼면 벽에는 모두 불단 조각상이 있고, 남벽 아치에 있는 여섯 명의 공양보살은 아름답고 생동감 있다. 동굴 꼭대기의 돋을새김은 하늘에서 날고, 활발하고 생동하며, 각각 연꽃을 중심으로 빙빙 돌며 춤을 추고, 춤을 추는 자태가 사람을 감동시킨다.
여덟 번째 동굴, 양쪽에는 비둘기 나전이 공작새의 다섯 머리와 여섯 팔을 타고, 동쪽에는 나전이 소 세 마리와 여덟 팔을 타고 있는데, 이는 운강에서 극히 드물다.
아홉 번째 동굴은 두 개의 방으로 나뉘는데, 앞문 방앗간 팔각형, 방 벽에는 부처, 악사, 댄서가 새겨져 있어 생동감 있고 역동적이다.
9 번 동굴과 동시에 발굴된 10 번 동굴은 두 개의 방으로 나뉜다. 앞방은 날고, 자세는 아름답고, 비율은 조화를 이룬다. 열린 창문의 윗부분에는 석조의 구도가 복잡하고 정교하며 눈길을 끈다.
제 11 굴, 한쪽 탑이 동굴 꼭대기까지 직행하고, 사면에 불상이 새겨져 있다. 정면에 불상이 잘 보존되어 있다. 동굴 주변 벽의 벽장 안에는 모두 조각상과 작은 불상이 있다.
제 12 굴에서는 주벽 상단에 예색을 조각하고, 손에 현악기와 타악기를 들고, 표정이 다르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피리나 피아노와 같은 고전 악기들은 모두 매우 소중하며 중국 음악을 배우는 중요한 자료이다.
제 13 굴, 굴 중앙에는 미륵불상, 고 12 여미터가 있습니다. 왼팔과 다리 사이에 집팔인의 조각상이 조각되어 있는데, 이는 운강석굴 중 유일한 예이다. 남대문 아치의 윗부분에 있는 칠불 조각상은 조각이 정교하고 우아하며 대범하다.
제 14 굴, 조상이 다양하고, 서벽 위에는 네모난 불기둥이 있고, 동쪽에는 일부 잔류상이 있습니다.
제 15 굴에는 만불동이라고 불리는 만 여 개의 조각된 작은 불상이 있다.
제 16 굴, 제 16 굴부터 제 20 굴까지 운강석굴이 가장 먼저 개방된 5 개의 동굴로, 흔히' 담요제 5 굴' 로 알려진 16 개의 동굴은 평평한 타원형이다. 주상 가운데 석가모니상은 높이 13.5 미터, 연꽃자리에 서 있고, 사방 벽에는 천불전이 조각되어 있다.
제 17 굴, 주상은 삼세불, 가운데는 미륵불 좌상, 고 15.6 미터입니다. 동서 벽에는 사당이 있고, 동쪽에는 좌상이 있고, 서쪽에는 입상이 있다. 명창 동쪽의 북위 태화와 13 년 (기원 489 년) 불교는 나중에 조각한 것이다.
제 18 굴의 중성상은 최고 15 미터, 오른팔은 드러나고, 몸은 천불포를 걸치고, 섬세하고 섬세하며 감동적이다.
제 19 굴주상은 3 세상, 굴내 석가모니 좌상은 높은16.8m 로 운강석굴 제 2 대상이다. 구멍 밖에 귓구멍 두 개를 깎아 각각 8 미터 좌상을 조각한다.
동굴 앞 20 굴, 요요대 전 붕괴, 동상이 완전히 열렸다. 조각상은 가운데 석가모니 좌상으로 높이 13.7 미터입니다. 이 불상은 얼굴이 풍만하고 어깨가 넓고, 조형이 웅장하며, 정신이 훈훈하여 운강석굴 조각 예술의 걸작이다.
운강 제 5 굴과 제 6 굴은 운강석굴 중부에 위치하여 효문제가 수도로 이주하기 전 약 465-494 년에 파낸 쌍굴이다. 절 앞에는 청순지 8 년 (165 1) 에 세워진 4 층 목정, 주사주, 유리 기와가 5 개 있어 장관이다. 다섯 번째 동굴은 타원형 초가집으로 앞방과 뒷방으로 나뉜다. 뒷방 북쪽 벽에는 원래 석가모니, 고 17 미터로, 운강 최대 불상, 외부는 당대의 진흙으로 재건되었다. 석굴 안에는 곳곳에 불교 사당상이 널려 있다. 동굴 서쪽의 보리수 아래에는 두 존불 쌍이 앉아 있고, 윗부분은 돋을새김, 선은 아름답게 날고 있다. 여섯 번째 동굴 평면은 정사각형에 가깝고, 중앙에는 2 층 정사각형 탑이 있고, 동굴 꼭대기를 연결하며, 높이는 약 14 미터이다. 탑 기둥에는 사면불이 새겨져 있고, 각 모서리에는 처마가 달린 작은 탑이 아홉 개 있는데, 코끼리 등에 싣고 있다. 동굴 벽에는 불, 보살, 나한, 천비의 조각상이 가득하다. 동굴 꼭대기 33 일, 각종 놀이기구가 눈코 뜰 새 없이 많다. 탑의 주변과 동남, 서벽의 중하부에는 석가모니가 태어날 때부터 깨달음에 이르는 불교 이야기를 묘사한 돋을새김으로 내용이 일관되고 구도가 정교하다. 이 동굴은 규모가 웅장하고, 조각이 풍부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기술이 뛰어나다. 운강석굴 중 대표적인 동굴로 중기 조각 예술 소장품의 대검토입니다.
운강 7, 8 굴은 운강석굴 중부에 위치해 있으며, 쌍굴을 위해 운강석굴 2 기 발굴 초기에 발굴되었다. 칠동 앞에 존재하는 목조건물은 청순치 8 년 (165 1) 에 건설되었다. 7, 8 굴평면은 모두 직사각형이고, 굴내 배치는 상하층으로 나뉘어 좌우 두 단락으로 나뉜다. 칠동 후실 북벽 상층 화개당 정중앙에 미륵불상이 새겨져 사자자리에 앉아 좌불, 옆으로는 두 개의 위협친불상이 있다. 내용은 여전히 제 3 존불, 그리고 신상조합이다. 다음 사당은 석가모니와 도보불이 나란히 앉아 있다. 벽과 동굴 꼭대기의 접경에는 예기 악사들의 초상화가 조각되어 각 악기가 연주되고 있다. 동서벽은 대칭으로 파는데, 벽과 정상의 경계에 천불줄이 조각되어 있다. 8 개의 다른 벽단이 있는데, 4 층으로 조각되어 있다. 남벽에는 문과 창문이 있고, 좌우에는 각각 네 개의 사당이 있다. 문과 창문 사이에는 여섯 폭의 공급자와 여배우의 초상화가 있다. 명창 조각보살 선승. 내부 아치에 천왕과 하늘을 보호하는 힘이 조각되어 있다. 맨 위에는 납작한 바둑을 조각하고, 가운데에는 연꽃공이 있고, 주조각은 공중에서 날고, 생화로 구멍 전체를 장식한다. 7, 8 굴은 이전 몇 굴과 비교했을 때 형제, 내용, 조각 구도, 제재 등에서 많은 변화가 일어나 북위 사회 변화의 홍수를 반영하였다.
제 16-20 호 담요석굴은 탄 요중 () 이 발굴한 첫 번째 석굴이자 운강석굴 () 의 가장 눈에 띄는 부분 중 하나이다. 슈웨이의 말에 따르면? "슬라우지" 는 "평화의 시작, ... 시오부의 수도에 5 개의 동굴을 짓고, 각각 70 피트, 60 피트, 60 피트, 높이, 60 피트,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도무 (), 명원 (), 오태 (), 목우 (), 문 () 을 모델로 하여 다섯 존으로 조각하였다. 이 다섯 동굴은 규모가 크고 기백이 웅장하다. 형식상 같은 특징은 외벽이 천불들로 가득 차 있고, 일반적으로 타원형의 초당 형태를 모방하며 뒷방이 없다는 것이다. 조각상은 삼세불 (과거, 미래, 현재) 을 위주로, 주불은 키가 커서 동굴 안에서 주요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제 16 굴석가모니불상고 13.5 미터, 청수준랑. 17 굴 중간에 미륵불상이 하나 있는데, 보살을 위해, 높이 15.6 미터입니다. 이 동굴은 매우 크고 공격적이다.
제 18 굴은 석가모니를 위해 천불포상을 입고, 높은 15.5 미터, 기세가 웅장하다. 동벽층의 제자 조각상은 모양이 독특하고 기법이 능숙하다. 제 19 굴은 석가모니상, 고16.8m, 운강에서 두 번째로 큰 상입니다. 제 20 굴은 노천조상, 가운데는 석가모니 좌상, 고 13.75 미터, 운강석굴 대표작, 반둥근 얼굴, 깊은 눈, 고코, 큰 눈, 얇은 입술입니다. 큰 귓불 어깨, 어깨가 꼿꼿하고, 모양이 웅장하고, 기세가 훈훈하다.
운강 오화동은 운강석굴 중부 9- 13 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다섯 동굴은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진흙으로 그린 것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9 번 홀과 10 번 홀은 앞방과 뒷방이 있는 쌍동 세트입니다. 그들은 북위 효문제 태화 8 년 (484 년) 에 건설되어 태화 13 년에 완성되었다. 요대 때 이곳에 숭복사가 세워졌다. 이 두 동굴의 평면은 거의 정사각형이다. 정겸의 남벽은 팔각형 기둥으로 깎였고, 동쪽과 서쪽 벽의 윗부분에는 각각 나무 건물을 참관하는 세 개의 사당이 새겨져 있었고, 나머지 벽은 조각한 불상과 하늘을 날고 있었다. 후실동 문에는 명창이 새겨져 있고, 북벽 주불은 석가모니버입니다. 제 10 굴의 주상은 미륵불입니다. 뒷문 아치 안팎에는 모두 조각 도안이 있어 구조가 엄격하고 변화가 풍부하다. 동굴 1 1- 13 은 그룹, 이전 뒷구멍을 중심으로 한 동굴 12 입니다. 제 1 1 굴의 입방탑 기둥으로 사방에 부처가 있고, 남쪽의 미륵불을 제외하고는 모두 석가모니의 동상이다. 동벽 위에는 북위 태화와 7 년 (483 년) 조각상 비문이 있어 운강 발굴 역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재료이다. 석굴 북동쪽에는 태화 20 년 (496 년) 비각, 칠불조상이 있다. 12 굴의 본전 앞과 동서벽 위에는 세 개의 모조목조 건축물 모양의 신전, 앞줄 두 열, 세 개의 개구부가 있다. 동굴 꼭대기에는 예기 롯데, 피리, 비파, 피리, 허리 드럼을 연주하는 것이 음악 역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제 13 굴의 신상은 애교 미륵불입니다. 키가 약 13 미터입니다. 오른팔은 기계적인 효과와 장식적인 효과를 모두 갖춘 불붉은 받침대를 조각했다. 남벽 상부의 칠불상과 동벽 하부의 천인 제물은 모두 동굴 안의 명품이다. 동벽의 불단은 모양이 제각각이다. 오화동은 조각이 정교하고 다채롭다. 북위 역사 예술 음악 무용 서예 건축물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자 운강석굴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운강 동부의 토굴군은 운강석굴 동쪽 끝에 있는 1-4 를 가리키며 모두 탑형 토굴이다. 동굴 1 과 2 는 같은 기간에 열린 그룹이다. 그들은 효문제가 수도로를 옮기기 전에 깎아낸 것으로, 중간에 네모난 탑이 새겨져 있고 사방에 사당이 있다. 제 1 굴주상은 미륵불, 남탑 하층에는 석가모니상이, 상층에는 석가모니상이 새겨져 있다. 5 층 작은 탑 돋을새김은 북위 건축물을 연구하는 영상 자료이다. 제 2 굴은 석가모니상, 탑 남하층에는 석가모니상, 상층상에는 부처 3 세상이 새겨져 있다. 두 굴의 남벽 양쪽에는 비모와 문수가 조각되어 있다. 세 번째 동굴은 운강석굴 중 가장 큰 동굴로 정면 수직벽 높이가 약 25 미터로 야오 () 의 번역루라고 합니다. 이 동굴은 두 개의 방으로 나뉜다. 앞방 윗부분의 왼쪽과 오른쪽에 각각 탑이 하나 있고, 중간에 네모난 가마동이 하나 있다. 주상은 미륵불처럼 벽에 천불도가 가득 걸려 있다. 뒷방 남쪽에는 둥근 얼굴, 근육통, 농문이 유창한 불삼보살이 조각되어 있다. 좌상 높이 약 10 미터, 양보살상 높이 6.2 미터. 스타일과 조각 수법으로 볼 때 초당작품일 가능성이 높다. 제 4 굴은 풍화수식이 심하여 남벽동문 바로 위 광년 위에 북위비각이 있어 운강석굴의 현존하는 최신 비각이다.
운강 서부의 동굴은 운강석굴 서부의 2 1 45 번 동굴과 번호가 매겨지지 않은 작은 동굴과 불굴로 구성되어 있다. 대부분 북위 태화와 18 년 (494) 이후의 작품에 속한다. 그것의 특징은 한 무리의 석굴이 많고, 중소 석굴이 많고, 또 많은 작은 틈새가 보충 조각으로 쓰이고 있다는 것이다. 조각상은 대부분 가늘고 뚜렷하며, 옷의 아랫부분에 겹쳐진 주름이 있고, 하늘하늘하고 우아하며, 조류정 속에서 자유롭게 날아다니며, 진한 중국풍을 가지고 있어' 용문시대' 조각과 매우 가깝다. 그중 제 38 굴 북벽 돋을새김은 북위 혼합어를 연구하는 영상자료이다.
제 39 굴 중앙에는 다섯 개의 탑이 있고, 양쪽에는 각각 다섯 개의 탑과 여섯 개의 기둥이 있다. 기둥 꼭대기의 아치는 처마와 천칭을 지탱하고 있으며, 각 층의 폭과 높이는 아래층보다 작으며, 초기 타워 건물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데이터입니다. 제 40 굴의 전체 배치는 장식 예술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굴형과 구도 규칙을 다변화하여 굴의 예술 풍격을 높였다.
[이 단락 편집] 용강 연구
북위의 저명한 지리학자 이도원은' 수경주' 에서 그해 운강석굴암의 장려한 경치를 기록했다.' 암구로서 정말 웅장하여 세인의 기대를 받고 있다. 산당과 물전은 서로 마주보고, 임원금경은 눈을 가린다. 클릭합니다
1960 년대 이후, 유산 보호 상황에 관한 40 여 건의 보고가 있었는데, 주로 다음을 포함한다.
(1) 운강석굴암의 공사 지질 문제 (1960) 베이징 지질대학, 왕, 심효우.
다이제스트: 운강석굴암의 공사 지질 조건을 광범위하게 조사하여 석굴암의 풍화 조건, 유형, 분포를 설명하고 풍화의 원인을 제시했다.
(2)' 운강석굴 3 년 보수공사 총결산보고서' (1976), 산서성 운강석굴 보수공사 지도부.
요약: 본 보고서는 1974- 1976 석굴 보강 공사에 대한 상세한 서술로,' 긴급 보강, 위험 제거, 현상 유지, 문화재 보호' 원칙에 따라 다른 공사 수단과 함께 석굴암의 주요 동굴에 대한 것이다. 이 공사는 석굴암의 안정과 침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3) 운강석굴 사암석각풍화 (1984), 황크충.
요약: 이 글은 운강석굴석굴 석조의 풍화 상황, 풍화의 유형과 원인을 논술하고, 몇 가지 통치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4) 운강석굴 (1989) 풍화 미진 실험, 황크충, 시계.
다이제스트: 미세측심계로 운강석굴 석조의 풍화 깊이를 측정했습니다. 테스트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운강석굴석굴 석조의 풍화 깊이는 일반적으로 0.2 ~ 2cm 사이로 가장 깊은 곳에서 7cm 에 달할 수 있다.
(5)' 환경오염이 운강석굴에 미치는 영향' (1988), 원경호, 감사합니다.
요약: 이 글은 환경테스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환경오염의 원인을 분석하고 환경오염이 석굴에 미치는 영향과 이치를 제시하며 환경오염이 석굴 풍화에 촉매와 촉진 작용을 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6)' 대동시 운강석굴 환경 모니터링 보고서' (1989), 대동시 환경보호국.
초록: 석굴암의 환경 상태를 모니터링함으로써 석굴암의 환경 오염 현황을 분석하고, 환경 품질을 평가하고, 오염을 통제하기위한 조치를 제안했다.
(7)' 대동시 운강석굴 공사 지질조사 보고서' (1990), 산서성 광산국 제 3 종합조사회사.
다이제스트: 운강석굴암의 지역지질, 지형, 암성, 구조, 수문지질조건을 조사하고 운강석굴 꼭대기의 침투에 대한 건의를 했다.
(8) 환경 조건 변화가 운강석굴에 미치는 영향 (1990), 원경호, 황계충.
다이제스트: 기상자료에 대한 분석을 통해 석굴암의 온습도 변화 법칙과 강수 집중, 증발량이 강수량보다 크다는 결론을 내고 기후환경조건이 석굴에 미치는 영향의 이치를 검토했다.
(9) 중국 운강석굴 먼지 퇴적통제 (1994), Glen R .Cass, 미국 캘리포니아 공대 환경공학과.
요약: 먼지 침전에 대한 데이터 수집 분석을 통해' 구멍 구멍 공기가 필터를 통해 교환된다' 와' 문과 창문, 먼지망' 을 제어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10) 중미협력보호운강석굴 (1994) 요약 보고서, 미국 게티 보호연구소, 산서 운강석굴 문화재연구소.
요약: 1989- 1994 기간 동안 중미협력보호 운강석굴 프로젝트에 대한 기술 총결산, 침투 방지 배수 실험, 19 처마 설계, 기상 및 환경 모니터링,
(1 1) 석탄 먼지가 운강석굴 석조에 미치는 영향 (1996), 황계충.
다이제스트: 실내 시뮬레이션 실험을 통해 석탄 먼지가 석조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했다. 그 결과 석탄 먼지가 석굴에 미치는 영향은 물리적이고 화학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물리적 풍화와 화학 풍화가 병존하며, 그들은 교대로 석조의 풍화를 촉진한다.
(12) 운강석굴 85 보수보호공사 요약 보고서 (1997), 운강석굴 85 보수보호공사 지도부.
다이제스트:' 85' 기간 동안 운강석굴 보수보호 공사의 원인, 시공공예 및 완성상황을 상세히 기술했다.' 운강석굴 전 하강지 보고',' 운강석굴 전 유적지 발굴 보고서',' 운강석굴 7 위, 8 굴목 처마 공사 요약 보고서',' 운강석굴 보강 요약 보고서' 를 포함한다.
[이 단락 편집] 관광 명소 정보
최고의 여행시간: 산서성은 지세가 높기 때문에 동남쪽에 산맥이 해양기류를 차단하고, 기온이 낮고, 강수량이 적고, 낮과 밤의 온도차가 크다. 특히 봄에는 더욱 그렇다. 그래서 운강석굴암에 가장 좋은 여행철은 5 월 -65438+ 10 월입니다.
티켓 가격:
티켓 구매 고려 사항:
1. 입장료 [경건비 (2003) 제 87 호 (200 1) 제 136 호 문서]
1. 관람권은 장당 60 위안입니다.
2. 1.4m 이하 어린이는 무료입니다.
은퇴 한 간부는 퇴직 증명서로 무료입니다.
현역 군인은 유효한 서류로 무료입니다.
장애인은 장애인 증명서로 무료입니다.
6. 유효증명서를 소지한 노인은 65 세 이상, 70 세 이상은 무료입니다.
7. 학생들은 유효한 증명서로 반표를 살 수 있다.
둘째, 투어 가이드 서비스는 같은 가격 단어 (2005)46 번 문서에 따라 수행되며 배치 당 80 위안입니다.
영업시간
여름: 4 월 15- 10 월 27 일 18: 30- 17: 20.
● 겨울: 10 월 28 일10-4 월 8 시 30 분-07: 00, 14.
● 휴일은 실제 상황에 따라 개방시간을 적절히 연장한다.
[이 단락 편집] 주변 명소
형산, 화엄사, 선화사, 현공사, 관음사, 평형관 박물관, 대동박물관, 대동탄광전시관, 영구 도화산, 구룡벽, 사호구.
[이 단락 편집] 교통 안내
버스 노선
대동시 시몬 밖에는 버스와 시외버스가 있습니다. 대동기차역은 4 번 버스 (1 위안, 30 분, 서로-대북가-대서거리, 택시는 8 원 정도 될 수 있음) 를 타고 성서리 신개버스 3 번 (1.5 원, 30 분 제비산, 기차역 D, 홍기호텔 옆에서 중바를 타고 중도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5 원입니다.
현재 기차역에서 운강석굴까지 3 ~ 2 개의 버스 노선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