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는 가난해서 의지할 사람이 없다. 그녀는 상산의 주가첨가에 개가하였다.
(범중연) 어른이 되자 그는 자신의 신세를 알고 눈물을 머금고 어머니에게 작별을 고하고 고향을 떠나 응천부의 두남서원에 가서 공부했다. 그는 낮에는 열심히 공부하고 밤에는 늦게까지 공부한다.
5 년 동안 나는 옷을 벗고 잠자리에 든 적이 없다. 때로는 밤에 졸려서 얼굴에 물을 붓는다.
(범중엄) 나는 항상 낮에 열심히 공부해서 해가 서쪽으로 가라앉을 때까지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이런 식으로, 그는 육경의 취지를 이해했고, 후에 천하를 축복하려는 포부를 세웠다.
그는 늘 스스로에게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고 말했다. 원문: 범중엄은 두 살, 외롭고 외롭고, 어머니는 가난하고 무력하여 상산주에 적합하다.
그는 용이었기 때문에 그의 가족을 알고 슬퍼했고, 그의 어머니로부터 사직하고 두난으로 학교에 들어갔다. 밤낮없이 열심히 공부하고, 잠을 자면 옷을 벗지 않고 5 년 동안 잠을 잔다.
또는 밤이 흐리고 게을러서 맑은 물로 얼굴을 가릴 필요가 있다. 왕왕 죽이 채 마르기도 전에 하루 만에 먹기 시작한다. 그래서 저는 대동육경의 취지 때문에 세계에 관심이 있습니다.
나는 종종 스스로에게 이렇게 말한다: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2. 천돛은 천하 천돛이 열다섯 살 때 혼자 한 곳에 살았고, 마당과 집은 모두 어수선했다.
그의 아버지는 같은 도시에 있는 친구 진설이 그를 찾아와 말했다. "젊은이, 너는 왜 방을 청소하지 않고 손님을 맞이하지 않니?" 첸 팬 (Chen fan) 은 말했다: "신사 처사, 세상의 불량을 제거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 너는 한 방에 신경 쓸 수 없다. 클릭합니다
진설은 그가 세상을 맑게 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여 남달랐다. 원문: 판 15 년, 한가하게 방 한 칸을 맛보고, 조정은 다섯 살이다.
아버지와 친구 진설이 같은 현에서 와서 그를 기다리며 말했다. "당신은 왜 손님을 위해 치우지 않습니까?" " 팬은 말했다: "신사의 길, 세상을 깨끗하게 할 때, 평화롭게 살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가 명확한 세계 야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이상하다.
2.20 15 수능 문어문 17 서루자구, 월하극을 처음 맛본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만약 달에 아무것도 없다면, 그것은 매우 악할 것인가?" " 쑤 는 말했다, "그렇지 않다.
예를 들어, 사람의 눈에는 눈동자가 있는데, 그것 없이는 알 수 없다. \ "공문거에는 두 아들이 있는데, 큰아들은 여섯 살, 막내아들은 다섯 살이다.
아버지는 낮에는 잠을 자고, 작은 술은 침대 옆에서 드신다. 연로한 사람이 말했다: "당신은 왜 숭배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대답: "도둑질, 경례! 클릭합니다 울충과 종혜는 별로 유명하지 않다. 그들이 열세 살 때, 위문제는 그들에 대해 듣고 그의 아버지 종우에게 말했다. "당신은 당신의 둘째 아들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녕히 계세요.
옥의 얼굴은 땀으로 가득 찼고, 황제는 말했다. "당신의 얼굴은 왜 땀입니까?" " 우가 그에게 말했다. "나는 전쟁이 두렵고 땀이 풀처럼 난다." 답변 링크: "왜 땀을 흘리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네, 그가 말하길, "당신은 떨려요, 당신은 땀을 흘리지 않아요.
"울충과 종혜는 청소년기에 좋은 평판을 얻었다. 열세 살 때, 위문디 (조비 분) 는 그들의 명성을 듣고 그들의 아버지 종에게 말했다. "당신의 두 아들이 나를 만나러 오게 하세요. \ "그래서 소환 을 명령했다.
유 씨를 만났을 때 그의 얼굴에는 땀이 흘렀다. 던웬디가 그에게 물었다. "왜 얼굴이 땀투성이야?" Yu zhong 은 대답했다: "나는 무서워서 땀을 흘렸다. 클릭합니다 또 종종에게 물었다. "네 얼굴에 왜 땀이 나지 않니? 클릭합니다 벨은 대답했다: "
데이영지가 말했다. "첫 번째 일은 무엇입니까? 나는 오늘 관시에 가지 못했다. 긴장을 풀고 내년을 기다려 주세요. 그래서요? " 맹자는 "오늘 어떤 사람들은 매일 이웃집 닭으로 바쁘다. 혹은 그들에게' 이것이 군자의 길이다' 고 말한다.
고 말했다:' 제발, 내년 달 전체 닭. 클릭합니다 -이것이 불의하다는 것을 안다면, 당신은 너무 빠를 것입니다. 왜 내년까지 기다려야 합니까? "구의원은 구의인이고, 곽통의 기사도 좋다.
치우이 () 가 두 사람에게 바둑을 가르치게 하고, 한 사람이 바둑에 전념하게 하고, 치우이 () 가 듣고 있다. 한 사람이 백조 한 마리가 온 줄 알고 활을 쏘려고 노력했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앞의 한 사람이 바둑을 배웠지만, 바둑은 여전히 전만큼 좋지 않다.
그의 지능이 전자보다 낮기 때문인가요? 그렇지 않아요. 노동자 화교가 거문고를 증여하고, 류제공 화교가 연주를 잘해야 하고, 거문고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금성옥이 호응한다.
나는 이 세상의 아름다움이 너무 평범하다고 생각한다. 국공에게 "부곡" 이라고 읽게 했다
돌려주세요. 해외 화교 노동자 귀국, 화가를 찾아 단절을 하다. 그는 또한 인감 노동자를 찾아 과거를 끝냈다.
상자는 흙 속에 묻혀서, 연내에 나올 예정이니, 그때가 되면 상장하기에 적합하다. 귀인은 그것을 백 금으로 보고, 그것을 북으로 바치면 쉽다.
음악관은 통지를 전할 때 "세상이 소중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화교 노동자들은 듣고 한숨을 쉬었다. "세상은 정말 불쌍하다! 독특한가요? 그렇지 않으면. "
권고서 제갈량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정원을 남기지 않고, 뜻이 분명하지 않고, 조용하지 않고, 멀지 않다.
만약 네가 조용히 공부한다면, 너는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공부하지 않으면 공부가 넓지 않다. 만약 네가 야망이 없다면, 너는 성공할 수 없다. 느리면 활력이 있을 수 없고, 위험하면 근치성을 할 수 없다.
세월은 시대에 따라 흘러가고, 의미는 나날이 흘러가고, 그 다음에는 시들어 세상을 만나지 않고, 애석하게 가난한 집에 머물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원문에서 제나라 사람들은 조 몸에서 거문고를 배웠기 때문에, 먼저 조율하여 플라스틱 기둥으로 돌아갔다. 3 년 동안 노래 한 곡도 나오지 않으면 사람들이 탓할 것이다.
누군가가 조에서 와서 그의 뜻을 물어야만 다른 사람의 어리석음을 알 수 있다. 초인은 해원 문추 () 가 항해를 배운 적이 있는데, 처음에는 우여곡절이 느리지만, 선사가 듣고 있다.
그래서 작은 실험섬 사이에 방향이 만족스럽지 않아서 나는 최선을 다해 보트를 조종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망명 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척추 드럼 직선 입력, 그래서 큰 위험을 저질렀다. 그는 넘어질까 봐 펄프에 빠졌다.
시화는 모두 사람 중심적이다. 청대 왕세정의 시인들은 시화가 모두 사람 중심적이고, 스와 황색의 잉크가 지금까지 전해지고, 글자는 금이라고 말한다. 설마, 징, 변은 책을 쓰지 않고,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똥으로 여기고, 일원은 바르지 않다. 옹숙은 옛사람이 책을 쓸 수 있고, 오직 존귀한 현자는 멀리 전할 수 있다는 말이 있다. 그래서 연의 책은 안 되지만, 앞으로 보는 사람은 반드시 그것을 소중히 여길 것이다. 독립한 책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는 모든 사람에게 속한다.
3.20 15 수능 문어문 17' 명대 이동양전' 이동양, 다릉인, 주경주둔.
네 살 때, 그는 직경 1 피트의 글자를 쓸 수 있었다. 경제가 불러 그를 심사하는데, 그는 매우 좋아한다. 그는 그것을 무릎 위에 놓고 그에게 과일을 살 돈을 주었다. 나중에 두 번은' 상서' 의 의리를 설명하기 위해 부름을 받았고, 황제의 뜻에 부합하여 강제로 상경하여 공부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천순 8 년, 열여덟 살, 수재가 되어 서기스로 선정되어 공식 편집자로 임명되었다. 제공이 학사로 승진하고, 조교강사로, 동궁 강사로 임용하다.
홍지 5 년, 가뭄으로 법원이 가르침을 구하다. 이동양은 맹자로부터 7 가지 중요한 원칙을 발췌하여 시정득실을 쌓고 수천 자를 모아 조정에 바쳤다.
황제는 그것을 잘 썼다고 칭찬했다. 17 년, 궐리사가 재건되었을 때, 그는 제사를 지내라는 명령을 받았다.
돌아와서 "명령을 받들어 길을 재촉했는데 마침 큰 가뭄을 만났다" 고 썼다. 천진은 가는 길에 여름의 보리싹이 시들어 가을의 농작물이 아직 심어지지 않았고, 뱃사공은 완전한 옷이 없어 호미를 메고 있는 얼굴이 배가 고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도적이 도처에서 청주가 더욱 심하다. 남방 사람들은 강남 저장동 망명 인구가 많아 호구가 점차 줄어들고 군대가 허무하고 창고는 열흘 동안 저축이 없고 관원들은 몇 년 동안 연금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중국 동남부는 부가 생기는 곳이고, 1 년의 기근이 이 이 지경에 이르렀다. 북방 지역은 빈궁하고 허약하여 줄곧 저축이 없다. 이번 가을에 우리는 어떻게 다시 한 번 작물 흉작을 감당할 수 있습니까? 이 사건은 예측할 수 없을 것 같다. 그 장소 를 통과 하지 않는 경우, 나는 법원 에 오랜 시간 동안 머물 경우에도, 매일 기념관 을 재생 하는 방법을 시도, 세부 사항을 잡을 수 없습니다, 하물며 폐하는 궁전에서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가 길에서 묻자 사람들은 한가한 밥을 먹는 사람이 너무 많아 국가 지출이 예측하기 어렵고 장교들이 자주 화를 내고 세금이 겹친다고 말했다.
북경 토목이 누차 건설되어 사관장의 재산과 힘이 이미 소진되었다. 북경에 와서 실습할 때마다 그는 차라리 가지 않을 것이다. 권세가 있는 가정, 부유한 가정, 현을 가로지르는 토지는 여전히 보답을 요구하고 있다.
왕자는 나라를 봉쇄하여 공급량이 20 만에서 30 만 명에 이른다. 한가한 사람들은 왕실 하인의 도움으로 수륙과 대도시에 가게를 열고 영업세를 수색하는 경우가 많다.
나라의 수도가 북쪽에 위치해 동남쪽의 보급에 의지하여 상인들이 모두 놀라 달아난 것은 적지 않은 원인이다. 심지어 뜨개질관도 소란을 피우는 것을 용인한다. 자하 () 는 놀라서 도망가는 관원이 없었고, 곳곳에 장사꾼들과 가난한 사람들이 소란을 피우고 있었다. 이것은 내가 직접 본 것이다.
사람들의 상황, 군 은 알 수 없습니다; 카운티 상황, 법원은 알 수 없습니다; 조정의 경우 심궁의 황제는 알 수 없다. 그것은 쉽게 숨겨지고 속아 넘어가는 것에서 시작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은폐된 재난을 용인하는 것은 처음에는 작지만, 속은 후에는 깊다. 나는 산둥 에, 폐하 는 여러 번 재해 로 인해 발생 듣고, 장관 은 숨길 수 없습니다, 자유롭게 말할 수 있도록 명령했다.
여러 차례 칙령을 내렸지만, 리듬도 명시되어 있지만, 황궁과 귀족과 관련된 일은 항상 억제되어 몇 년 동안 중단되었다. 나는 오늘 내가 한 말이 이미 공문이 될까 봐 정말 걱정이다.
전 법원 안팎 옵션, 상세한 선발을 요구할 필요가 있다. 황제는 감사히 한숨을 쉬며 그것을 관련 부서에 건네주었다.
이때 황제는 여러 차례 내각 대신을 소집하여 얼굴을 맞대고 정치를 토론했다. 수보이동양, 유제인은 황제가 채택할 수 있도록 계책 헌책에 힘쓰고 있으며, 시정의 부족함에 대해서는 반드시 전력을 다해 제지해야 한다.
이동양은 고문에 능하고 내각의 기념관은 모두 그에게 초안을 의뢰했다. 연극이 소홀하여 세태가 서늘하다.
4.20 15 수능 문어문 17 서루자구, 월하극을 처음 맛본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만약 달에 아무것도 없다면, 그것은 매우 악할 것인가?" " 서도: "그렇지 않아요." 예를 들어, 한 사람의 눈에 눈동자가 있다면, 그는 눈동자가 없다는 것을 결코 알지 못할 것이다. ""
공문거에는 두 아들이 있는데, 큰아들은 여섯 살, 작은아들은 다섯 살이다. 아버지는 낮에는 잠을 자고, 작은 술은 침대 옆에서 드신다. 연로한 사람이 말했다: "당신은 왜 숭배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대답: "도둑질, 경례! 클릭합니다
울충과 종혜는 별로 유명하지 않다. 그들이 열세 살 때, 위문제는 그들에 대해 듣고 그의 아버지 종우에게 말했다. "당신은 당신의 둘째 아들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녕히 계세요. 옥의 얼굴은 땀으로 가득 찼고, 황제는 말했다. "당신의 얼굴은 왜 땀입니까?" " 우가 그에게 말했다. "나는 전쟁이 두렵고 땀이 풀처럼 난다." 답변 링크: "왜 땀을 흘리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그가 말하길, "너는 떨고, 너는 감히 땀을 흘리지 못한다."
울충과 종혜는 청소년기에 좋은 명성을 얻었다. 그들이 열세 살 때, 위문디 (조비 분) 는 그들의 명성을 듣고 그들의 아버지 종우에게 말했다. "당신의 두 아들을 나를 만나러 오게 하세요." 그래서 그는 소환을 명령했다. 유 씨를 만났을 때 그의 얼굴에는 땀이 흘렀다. 던웬디가 그에게 물었다. "왜 얼굴이 땀투성이야?" Yu zhong 은 대답했다: "나는 무서워서 땀을 흘렸다. 클릭합니다 또 종종에게 물었다. "네 얼굴에 왜 땀이 나지 않니? 클릭합니다 벨이 대답했다: "당신은 떨고, 당신은 땀을 흘리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다이 잉지 (Dai yingzhi) 는 말했다: "하나, 징관 도시, 오늘 패배했다. 긴장을 풀고 내년을 기다려 주세요. 그래서요? " 맹자는 "오늘날 어떤 사람들은 매일 이웃집 닭으로 바쁘거나' 군자의 길' 이라고 말한다. 고 말했다:' 제발, 내년 달이 닭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것이 불의하다는 것을 안다면, 당신은 너무 빠를 것입니다. 왜 내년까지 기다려야 합니까? ""
한 사람이 그의 사상에 집중하다
원문
처이는 이 나라 최고의 운동선수이다. 치우이 () 가 두 사람에게 바둑을 가르치게 하고, 한 사람이 바둑에 전념하게 하고, 치우이 () 가 듣고 있다. 한 사람이 백조 한 마리가 온 줄 알고 활을 쏘려고 노력했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앞의 한 사람이 바둑을 배웠지만, 바둑은 여전히 전만큼 좋지 않다. 그의 지능이 전자보다 낮기 때문인가요? 그렇지 않아요.
화교 유길은 피아노 한 대를 제공한다.
아르바이트를 하는 화교는 금, 현, 드럼, 김음옥을 잘한다. 나는 이 세상의 아름다움이 너무 평범하다고 생각한다. 국공에게 "부곡" 이라고 읽게 했다 돌려주세요.
해외 화교 노동자 귀국, 화가를 찾아 단절을 하다. 그는 또한 인감 노동자를 찾아 과거를 끝냈다. 상자는 흙 속에 묻혀서, 연내에 나올 예정이니, 그때가 되면 상장하기에 적합하다. 귀인은 그것을 백 금으로 보고, 그것을 북으로 바치면 쉽다. 음악관은 통지를 전할 때 "세상이 소중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화교 노동자들은 듣고 한숨을 쉬었다. "세상은 정말 불쌍하다! 독특한가요? 그렇지 않으면. "
권고서
제갈량
군자의 여행은 조용하고 슬림하며 검소하게 수련한다. 정원을 남기지 않고, 뜻이 분명하지 않고, 조용하지 않고, 멀지 않다. 만약 네가 조용히 공부한다면, 너는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공부하지 않으면 공부가 넓지 않다. 만약 네가 야망이 없다면, 너는 성공할 수 없다. 느리면 활력이 있을 수 없고, 위험하면 근치성을 할 수 없다. 세월은 시대에 따라 흘러가고, 의미는 나날이 흘러가고, 그 다음에는 시들어 세상을 만나지 않고, 애석하게 가난한 집에 머물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함께 붙어 있는 코르크로 se (오래된 고쟁 같은 악기) 를 연주한다. 달라진 환경에 직면하여 낡은 방법을 고집스럽게 고수한다.
원문
제나라 조 xuecai 을 배우고, 플라스틱 기둥 에 다시 조정 후 첫 번째 톤. 3 년 동안 노래 한 곡도 나오지 않으면 사람들이 탓할 것이다. 누군가가 조에서 와서 그의 뜻을 물어야만 다른 사람의 어리석음을 알 수 있다.
초인이 배를 배우다.
원문
초인은 예전에 노를 젓는 연습을 했는데, 뱃사공은 듣기만 했다. 그래서 작은 실험섬 사이에 방향이 만족스럽지 않아서 나는 최선을 다해 보트를 조종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망명 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척추 드럼 직선 입력, 그래서 큰 위험을 저질렀다. 그는 넘어질까 봐 펄프에 빠졌다.
시화는 모두 사람을 중시한다.
청대 왕세정의 시인
시와 서화를 모두 사람 위주로 하고, 소황이 남긴 묵향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한 글자의 금이다. 설마 징 () 과 변 () 은 책을 쓰지 않고,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똥으로 여기고, 일원은 바르지 않다. 옹숙은 옛사람이 책을 쓸 수 있고, 오직 존귀한 현자는 멀리 전할 수 있다는 말이 있다. 그래서 연의 책은 안 되지만, 앞으로 보는 사람은 반드시 그것을 소중히 여길 것이다. 독립한 책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는 모든 사람에게 속한다.
고등학교 고전 중국어 번역 Wang Lantian 은 참을성이 없습니다.
만약 네가 계란을 먹고 싶다면, 너는 젓가락으로 계란을 찌를 것이다. 안 되면 크게 화를 내고 그들을 땅에 던져라. 병아리는 흙에서 빙글빙글 도는 것을 멈추지 않았지만, 여전히 밭에 뾰족한 이빨을 가지고 있습니까? ③, 안 된다, 심지어 ④, 착지 후 입⑤, 물면 토한다.
왕우군은 하하 웃으며 말했다. "만약 네가 앤에게 이런 천성을 준다면, 또 무슨 할 말이 있겠나. 램 틴 악한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이 문장 이야기는 왕경이 계란을 먹을 때의 조급함과 가소로운 행동에 관한 것이다. 원래' 분노' 의 두 번째에 속한다.
왕란전, 왕숙, 본명 품조, 태원 진양 (현재 산서성 태원시) 사람, 공란전 허우. 관승 상시, 대신사.
② 젓가락 (zhühelp): 대나무 젓가락. 가시: 시험과 꼬집기.
③ 역시: 그래서. 타일: 고대인들이 신었던 나무신발로, 밑창은 나무이빨로 받쳐져 있습니다.
(전시 ZH m \u n): 한 걸음, 한 걸음. (4): 분노.
⑤ 내부: 패스 "Na" 를 넣으십시오. ⑥ 왕 youjun: 왕 Xizhi, 말이 많지 않다.
그는 우익군의 장군이다. ⑦ 세 문장 "안전하게 만들어라": 만약.
안 시대에 왕숙의 아버지 왕성의 글씨. 왕성은 동해문사를 역임하여 랑중 () 에 종사했다.
하오, "센트" 를 전달합니다. 당시 젠트 명사들은 모두 한가해서 왕희지에게 이 비하된 왕희의 조급한 논평이 생겼다.
왕란전은 참지 못했다. 왕란전 (왕숙) 은 참지 못했다. 한번은 그가 계란 하나를 먹고 젓가락을 들고 포크를 잡았는데, 결국 포크가 없었다. 갑자기 그는 화가 나서 계란을 주워 바닥에 던졌다.
계란이 착지한 후 한 바퀴 돌고, 왕란전은 내려가서 나막신의 이빨로 계란을 갈아서 아직 갈지 않았다. 왕란전은 화가 나서 계란을 땅에서 주워 입에 넣었다. 그것이 씹혔을 때, 그는 그것을 토해냈다.
왕우군 (왕희지) 은 웃음을 들었다. "안 (왕란전의 아버지, 왕성) 이 이런 성질을 가지고 있어도 사치스러운 것은 없다. 하물며 왕란전은 말할 것도 없다.
6.20 15 수능에서는 문과어가 고시를 외워야 한다. 문어문으로 고시를 외우는 데 어떤 참고 문장?
(1) 고문 (12 편)
"논어" (저장성 일반고 신과정 실험 국어 교수 지도 의견 규정 장)
저는 너무 많습니다. 그리고 맹자도 있습니다.
권고 학습 (발췌: "신사의 말" 에서 "불안한 마음" 까지) Xunzi
자유롭게 유람하다. (발췌:' 북방에 물고기가 있다' 에서' 지금, 나는 남방에 가 볼게') 장자.
리안, 린 liequan (발췌: "리안 payue" 에서 "목 교차로" 까지) 시마 키안
임새 (발췌: "고대인의 부유하고 유명한 것" 에서 "평신도는 아무 말도 하기 어렵다" 에 이르기까지) 사마천
왕희지 《란정 집서》
탱의 순서와 시 (발췌: "9 월" 에서 "길 끝의 울음" 까지) 왕보
석한석어
공 유 두보 무
가을 노래 (발췌: "물고기 점프" 에서 "사물이 극도로 반전 될 것" 까지) Ouyang xiu
6 개국 (발췌:' 제나라 사람들은 진 () 에게 뇌물을 주지 않는다' 에서' 예, 그들은 6 개국 아래에 있다' 까지) 소경 () 을 논하다.
붉은 벽의 수시.
(2) 고대시 가부 (12)
추어부가
촉도난학자 이백
고등두보
비파선 백거이
금빛 이상은은
우미인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인지) 이유
죽은 화련 (문턱 국화 걱정 담배 블루 눈물 이슬) 연의 슈
우린링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류영
염노교? 스시의 적벽에서의 향수
느린 속삭임 (찾기) 이청조
옹화악? 경구 구 북정은 지난 일과 신 포기를 그리워한다.
장정 송별 (정확하게 수국을 굴려서 완성) 왕사부
7. "운원" 을 의미하는 "운원" 이라는 단어. 이 말은 한 사람의 성이 민들레, 단어' 운원' 이라는 뜻이다.
원문: 여후경 자운원, 고평창읍 사람들도. 아버지 비밀, 부분 장군, 마을 Longxi 사람들.
부친을 따라 벼슬을 하고, 무덤에 전념하다. 카운티 차 xiaolian, 의사 이외에, 역사를 만듭니다.
포양의 민사를 제외하고는 버스를 조금만 움직여라. 질서를 정돈하고, 제자를 모집하고, 현에 보고한다: "공부하는 사람은 도리를 배우고, 좋은 사람을 쌓는다."
내면적 행동, 외적 성공. 마음속에 선을 쌓으면, 이름은 필승교한다. 그래서 중국인의 본성은 가르침에 따라 변하고, 적선은 배운다. 당유권은 집보다 더 봉인되고, 폐지되고, 구름은 벌을 받을 수 있다. 왜 풍습이 되지 않고 마음을 움직이도록 가르치지 않는가? 한 () 이 망하고, 천하가 무너지고, 강이 나날이 내려간다. 오랫동안 국왕이 가르쳤고 교단의 훈련은 이미 폐지되었다.
오늘날, 사해 통일, 만리 동궤, 번화한 번영. 성인과 화합은 도학을 숭상하고, 학문을 넓히고, 시대와 화합을 칭송하고, 성세를 촉진해야 한다. "그것은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700 여 명이 왔다. 부나이 () 는 편지를 써서 학생을 장려하고 지도한다. 이날 문과생은 모두 장원, 어린 시절부터 공부, 교육, 수정전, 이것이 대성, 덕의 근본이었다.
성도의 길은 담담하고 무미건조하여, 선비는 처음에는 좋지 않았다. 월말까지, 나는 내가 본 것에서 많은 것을 배웠지만, 나는 일본인으로부터 내가 들은 것을 듣지 못했고, 일본인들에게서도 내가 본 것을 보지 못했다. 그리고 나서 나는 활달하고 사업에 집착하다가 갑자기 자신이 주인이 된 것 같지 않아 길을 잃었다.
그래서 공부는 단청보다 사람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친다. 댄 우칭 (Dan Davis) 는 오랫동안 그것을 보았지만 오랫동안 그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한 노동자가 염색을 하고, 품질을 먼저 고치고, 색을 다듬고, 염색 작업이 완성되었다. 공부도 질이고 효도 충하다.
군자 내정은 외부 수행은 하고, 여력이 있으면 글을 배우고, 온화하고 검소하게 양보한다. 재능 을 앓지 않는 자는, 뜻을 앓는 사람보다 낫기 때문에 말을 보고 타고, 아름다움을 원하는 자도 아름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매일 매일 일정한 유지, 죽은 나무 몰라; 끈기 있게 노력하면 금석이 질 수 있다. 소용없어! 오늘날 학생들은 성인의 전전 () 을 외우고, 한가한 순서의 훈훈 () 을 외워 3 년도 안 된다.
그리고 유명 인사, 야 는 새로운, 친구 부러워, 부러워 로 환영 합니다. 그래서 주정부가 목숨을 걸었고, 선거 관직을 뽑았는데, 그런대로 괜찮았어! 장 shuchao 포함 하는 경우, 그는 방황, 세계 를 묘사, 이상한 탐구, 그래서 양과 반 타오 이동 펜, 장 입 혀, 오직 인재 활동, 이것도 종잡을 수 없다.
그러나 적게는 적게는 적지만 적게는 적을수록 많다. 먼지에 싫증이 나면 더할 나위 없이 공경할 것이다. 야심이 있으면 부지런하고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만약 모든 학생들이 천하의 일에 힘쓰고, 모두 학문에 힘쓰고, 귀찮아하지 않고 그들에게 경의를 표하지 않는다면, 모두 점입가경, 늦거나 빠르거나, 아니면 앞이나 뒤에, 왜 하지 않고, 왜 하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패는 정치적으로 엄하고 흉악하지 않고, 강한 풍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현야와 함께 있다.
참고 \ "봄과 가을 \" 경전, 쓰기/내 표전, 시 푸 수 장. ("김숙옥후전" 에서 발췌) 고대인들은 이름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다.
성 이름 단어 세 부분으로 나뉜다. 성은 조상을 추모하는 데 쓰인다. 이름은 자신과 다른 사람을 구별하는 데 사용되고, 문자는 이름에 대한 주석이다.
고서는 일명' 표의문자' 라고도 하는데, 한 사람의 이름에 대한 주석, 보충, 확장으로, 이름과 호응하며, 외부와 내면을 모두 가지고 있다. 중국에서는 모든 사람이' 성격' 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신분, 지위, 문화가 있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인품' 을 가지고 있다. 이름과 단어는 일반적으로 의미에서 관련이 있다.
두 가지 상황이 있다: 1,' 이름' 과' 글자' 의 의미가 비슷하거나' 글자' 는' 이름' 의 진일보한 설명이다. 예를 들면 굴원의 이름은 평평하고' 원' 자는 넓다는 뜻이다. 2. "이름" 과 "단어" 의 의미가 반대인 경우 (예: 한유) 해당 단어를 반환합니다. 후세 사람들은 보통 두 글자를 제갈량, 공명과 같은 "글자" 로 사용한다.
고대인들은 보통 이름으로 어울리고, 겸손을 나타낼 때도 이름으로 어울렸다. 예를 들어,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여기에 왔니? 클릭합니다 중국어 중의' 길' 은 항우가 직접 그 이름을 부르며 상대방에 대한 존중을 표시한다.
이름과 글 외에 고대인들에게는 또 다른 이름이 있었다. 닉네임은 이름과 단어 이외의 직함이다.
고대에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존중하기 위해 보통 그 이름을 직설적으로 부르지도 않고 직언도 하지 않고 닉네임으로 불렀다. 숫자와 이름이 반드시 의미 있는 것은 아니다.
이 번호는 두 개 또는 세 개 이상의 단어를 가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육유, 호방옹; 타오 키안, 오육 씨; 수시, 호 동파거사.
때때로 한 글자가 많은 별명은 소동포와 같은 두 글자로 단순화할 수 있다. 또 다른 사람의 이름과 번호를 직설적으로 부르는 것은 존중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어 관직과 본관으로 호칭한다. 예를 들어 두보는 두공부라고 하고, 유종원은' 육합동' 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