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예 (? -749), 미노 (이기후현) 사람, 나라 갑복사 스님. 당개원 21 년 (733), 일본 주당공사와 함께 실인 단용이 당에 들어와 하남 낙양대복선사에서 승려로 훈계를 받았다. 유학 3 년. 당천보 원년 (742), 그는 조박과 함께 귀국하여 양주에 가서 감진 스님을 찾아 일본에서 선교를 하고 싶었다. 천보 2 ~ 3 년, 2 년 * * * 4 회 동도가 성공하지 못했다. 천보 7 년 (748) 6 월, 다섯 번째, 배는 양주를 빠져나와 장강구를 지나 허리케인의 습격을 받아 해남도로 떠내려갔다. 그해 가을, 광서오주를 거쳐 광둥 단주로 들어갔다. 단주 (오늘 조경시) 에 도착하여 정호산 용흥사에 입주했고, 천보 8 년 (749 년) 봄병에 걸려 정호산 용흥사에서 죽었다.
영예 대사기
이 대사를 기념하기 위해 1963 년 정호산 항걸교 맞은편에' 영예대사기념비' 를 세웠다. 비석 뒷면은 당시 전국정협 부주석, 중국 불교협회 회장 조박초 () 회장이 쓴' 영예 거장 찬미' 이다.
1984 일본 기후 우호대표단의 방중 기간에 나무 한 그루를 심었다. 제목은 "영예 대사가 중국에 기후 우호대표단을 전시해 나무를 심는 기념으로 4 월 1984 에 적혀 있다" 고 밝혔다. 영예 대사기념비정 앞 왼쪽에는' 일본 승려 영예 대사기' 라는 제목이 있어 전문은 다음과 같다.
일본 승려 영예 대사기
영예, 일본 미농인, 나라 고승, 출신 무명. 서기 733 년 (당개원 21 년), 조박과 함께 주당사절 단옹을 당에 파견하여 대현부사에서 낙양 손님으로 임명되어 낙양에서 3 년을 머물렀다.
742 년 (천보원년) 겨울, 조박과 함께 귀국하여 양주 () 가 대명사 () 에서 감진 () 을 만나 감진계계를 간청하였다.
743 년 봄 (천보 2 년), 첫 동도 계획이 좌절되었다.
같은 해 겨울, 나는 정식으로 동도했다. 배가 바다에 도착하여 바람에 따라 닝보로 표류하여 구조되었다. 감진을 따라 닝보아육왕묘에 가는 것은 두 번째 실패다.
744 년 (천보 3 년), 영예는' 감진을 유인하여 일본에 간다' 는 혐의로 소흥에서 체포되었다. 그가 몇 달 동안 구속되어 병으로 풀려난 것은 세 번째 좌절이다.
같은 해, 그는 감진과 함께 닝보에서 남쪽으로 내려가 복주동항할 계획이다. 제자가 밀고하여 황암에 갔을 때 관원에 의해 체포되어 양주로 호송되었다 (영서포는 안칭으로 사진을 찍었다). 계획이 실패하다. 이것은 네 번째 좌절을 위한 것이다.
748 년 (천보 7 년), 영용과 조박은 감진을 다시 방문했다. 다섯 번째 동방 여행을 진행해 주세요. 감진은 당초의 야망을 바꾸지 않고 그 발전을 내버려 두었다. 6 월에 나는 배를 타고 출발해서 하류를 따라 내려가 바람에 해남도로 날아갔다. 그 이후로, 감진 일행은 광서를 거쳐 광동으로 들어갔고, 단주에 이르러 병으로 쓰러졌고, 단주 용흥사에서 죽었다. 감진과 조박은 실직 후 떠났다. 영예는 당나라 16 년 동안 있었지만, 그의 다른 사적은 알 수 없었다.
스님 감진 사망 기념 1200 주년 위원회가 집필했다. Zhaoqing 지구 xinghu 관리 사무소 변환. 진 () 은 서예 () 를 낳는다. 1979 년 6 월.
영예 기념비정
1963 년 영예 사망을 앞두고 단주 인립비 기념. 비석은 단주 벼루이고, 비문은 중국 불교협회 회장 조박초 () 가 쓴 책이다. 비문 앞에는' 유일스님 영예대사비' 가 새겨져 있고, 영예대사비 앞에는' 유일당 고승영예대사비' 와' 서기 1963 년'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비석 뒷면에는' 영예대사송' 이 새겨져 있다. 서기 1980 년 감진고승 가현상이 귀국했을 때 비석을 하나 더 지었다. 정자, 회색 기와기둥, 정익 사각에는 수면이 뻗어 있고 정등골은 당대의 양주 대명사를 모방한 철근 콘크리트 누각식 건물로, 정장식 패턴은 일본 국화인 꽃입니다. 영예북정은 37 동북에서 영루이의 고향인 미노 () 를 마주하고 있다. 전시관의 건설은 중일 양국이 문화교류 방면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우정을 구현했다.
영예 대사가 칭찬하였다.
영예를 정확하게 바로잡고 동쪽에서 눈에 띄다.
하늘을 사랑하고, 긴 집에 살고 싶다.
10 년 당토는 확고하고 확실하다.
법가의 정이 진지하고, 기풍이 뭇사람에게 진동하다.
파리를 반복해서 핥고 토굴을 핥다.
중도에 목숨을 바친다면, 너는 바로 먼 곳의 한 쪽이다.
양식이 정교하고 산천이 향기롭다.
지혜의 불은 동쪽으로 흐르고, 인생은 모욕적이지 않다.
두 나라에 공헌하면 너는 용감하고 번영할 것이다.
나의 자손을 격려하고 전자를 쫓다.
소개에 따르면 1963 년 2 월 영예대사기념비가 정호산에 완공되어 개막했고, 청운사 스님은 일본 승려와 함께 예불독경 행사를 진행했다.
1980 년, 일본 나라 당조티사의 선본일행이 정호산에 와서 영예 기념비를 참배했다. 삼본 장로는 청운사 객실에서 즉석제사로 청운사에 기념으로 증정하기도 했다.
1984 65438+2 월 일본 기후에서 온 선량한 방문단이 청운사를 방문하고 영예 기념비를 참배했다.
1986 년 2 월 전국정협 부주석, 중국 불교협회 회장 조박초 청운사를 시찰했다. 역사상 중일 불교문화교류를 기념하고 중일 우호를 촉진하기 위해 1988 년 말 영예기념관을 건립했고, 조박초 회장은 친필로 편액을 써서 관내에 매달았다.
1988 년 5 월 청운사 영예기념관이 완공되어 개막되었다. 기후 현에서 온 일본 우호대표 30 여 명이 제막식에 참석했다.
4 월 1992, 15 일 일본 기후현 일중 우호협회 영루이 대사가 중국을 우호적으로 방문해 정호산 경운사에 가서 영예 대사가 중일 우호에 기여한 공헌을 축하하고 경운사에' 운장수장' 을 선물했다.
1996 165438+10 월16 일, 일본 고승영과 동상 1 주년, 고향을 빛나게 합니다. 일본 기후현 일중 우호협회 회장 감복삼산이 이끄는 대표단 일행 19 명이 청운사에 가서 부처님을 경배했다. 청운사의 승려들은 영예기념관에서 그들을 위해 불교 의식을 거행했다.
왜 일본인들은 감진을 동양으로 초대하는 것을 고집합니까?
감진 (687~763), 중국 당대의 스님, 일본 불교 창시자 남산종의 후예, 저명한 내과의사. 속성은 봄비, 양주 (오늘 장쑤 양주) 강양현 사람이다. 만년에 일본 고승의 초청을 받아 동도 홍법, 위험을 무릅쓰고 사고를 치고, 두 눈을 실명하고, 마침내 나라에 도착했다. 그는 불교와 성당 문화를 전파하는 방면에서 거대한 역사적 성과를 거두었다.
당시 일본은 당나라 스님에게 불교를 동전하도록 초청했는데, 주로 일본 승려들의 징계가 엄격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였다. 일본 민간은 일반적으로 자발적으로 출가를 선서하는 형식을 취하고 계율에 대한 이해도 다양하다. 다른 말로 하자면, 누구든지 원하면 자신이 스님이라고 선언할 수 있고, 계율이 없기 때문에, 그는 너무 편안해서 그가 마땅히 살아야 할 생활을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시 일본의 공식과 민중들은 불교를 매우 추앙했지만, 이런 편한 스님을 믿을 수 없다고 느꼈다. 그래서 엄격한 계율을 만들어 반지를 통해 승려의 요구를 규범화했다.
대부분의 승려들은 수계식을 거쳐야 하지만, 수계된 내용은 파벌에 따라 크게 다르다. 오계, 팔계, 십계는 승려가 보편적으로 받아들이는 반면, 가장 엄격한 대승 불교는 승려에게 250 개의 계율을' 족계' 라고 부르며, 자신이 계계계한 승려만이 다른 승려를 위해 계계를 받을 수 있다. 이런 엄격한 규율은 당시 일본에서는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중국에서 스님 한 명을 청하기로 했다. 감진은 다른 일본 승려들과는 다르다. 그는 진정으로' 족계' 를 받은 스님으로 일본에 가기 전에 이미 4 만 명의 스님에게 반지를 받아 일본이 찾는 이상적인 대상이다.
오늘날 일본 불교의 유파 중 대부분은 고기 먹는 것과 시집가는 것을 배제하지 않는다. 감진은 당조체사를 창설했고, 노종사의 스님은 지금도 임경종단 외에 유일하게 계율을 지키는 일본 스님이다. 이것은 감진이 일본 불교계에 남긴 위대한 유산이다.
왜 감진이 다섯 번의 실패 후에 동방에 불법을 퍼뜨리겠다는 결심을 더욱 굳혔는가?
일본 승려 영리와 조박은 중국에 와서 불교를 공부하고 감진에게 일본에서 선교할 것을 촉구했다. 감진은 흔쾌히 동의하고 여러 가지 어려움을 극복하고 여섯 번이나 성공했다. 그는 천보 12 년 (753 년) 에 불경, 도구, 이미지를 가지고 일본에 도착했다. 이때 감진은 눈이 멀었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의 풍부한 경험, 특히 가져온 향신료와 약물로 불교를 홍보하고 중국 문화를 전파하고 의학 지식을 전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금까지 일본 나라 조체사와 동대사의 정창병원에는 여전히 유해가 남아 있다. 광명황후와 성무천황의 병을 고치려고 노력하다. 일본은' 대승려도',' 대스님' 등의 칭호를 수여했고, 일본 국민들은 그를' 도해대사' 라고 칭찬했다. 작품에는' 검성비법' 이 있지만 전해지지 않았다.
천보 원년 (742 년), 일본 승려 영루이와 조프가 일본 불교계와 정부의 의뢰를 받아 일본 강경을 의뢰하자 감진은 흔쾌히 동의했다. 그해부터 천보까지 7 년 동안, 그들은 여러 사람을 이끌고 5 차례 동진했지만, 모두 날씨와 인원이 불리하여 실패했다. 특히 다섯 번째, 그것은 악풍광랑의 습격을 받아 4 일 동안 바다를 표류하다가 결국 해남도의 주진 (이야안현) 으로 떠내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단주로 돌아오는 길에 일본 제자 영예가 죽어서 감진애도를 표했다. 게다가 날씨가 더워서 그는 갑자기 눈병을 앓아 실명을 초래했다. 그러나, 동쪽으로 불법을 전파하려는 그의 야망은 점점 더 강해지고, 결코 흔들리지 않았다.
Shaozhou 에서 평소와 같이 사임했다. 그가 떠날 때, 감진은 그가 일본에 가지 않을 것이라고 맹세했다. 이것은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대우릉 이후 진진 () 의 대제자 항연 () 이 창주 () 에 앉아 매우 슬펐다. 그런 다음 루산, 강주 (오늘 강서구강), 윤주 강녕현 (오늘 장쑤 난징) 을 거쳐 양주로 돌아왔다. 다섯 번째 동도가 끝났다.
천보는 12 년 여섯 번째로 일본 큐슈에 도착했고, 이듬해 2 월에는 평성정 (지금의 나라) 에 도착했다. 감진은 일본 여야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선전은 보살반지를 일본 천황, 황후, 왕자 등에 수여했다. 사미 등 440 여 명을 수여하거나 수여한다. 80 개의 사찰의 낡은 계율에 새로운 계율을 주다. 일본에서만 공식적인 법리승계가 있다. 감진은 일본 법가의 시조로 존귀하다. 그와 그의 제자들은 건축, 조각상, 벽화 방면에서 당대의 가장 선진적인 기술을 채택하여 일본 천평시대 예술의 고조 형성에 광채를 더했다. 예를 들어 당대의 조체 건축군은 감진과 그의 제자들이 남긴 걸작이다. 전체 구조와 장식은 당대의 건축물의 특징을 반영한 것으로, 일본 다평초 시대의 가장 크고 아름다운 건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