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충 (27 ~ 약 97) 은 상우, 본적에서 태어났다. 동한 걸출한 유물주의 철학자, 무신론의 대가. 세상과 단절된 가정에서 태어나 낙양태학에서 수영을 적게 하고, 스승은 반표 () 에서 태어났다. 그는 Geng Jie 에서 태어 났으며, 공식 입장 을 허용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집에서 일을 사임하고, \ "논형 \" 을 쓰는 데 평생을 보냈다. 이 책은 자연생명력 이론의 소박한 유물주의를 개척하여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완전한 무신론 이론 체계를 확립하여 중국 고대 유물주의 철학 전체의 이론적 기초를 다졌다.
왕희지 (303 ~ 36 1), 산둥 임리인 서진 말기에 혜제은산으로 이주했다. 진나라의 유명한 서예가, 관지우군 대장은 세인들에게' 왕우군' 으로 칭송받았다. 그는 산을 헤엄쳐 물놀이를 즐기다가 사직하여 여주 금각까지 은거했다. 353 년 왕희지, 셰안 등 465, 438+0 명의 친구들이 란정에 모여' 란정집서' 를 집필하며' 천하 제 1 행서' 로 불렸다. 란정집서' 는 서예첩의 왕관으로 꼽히는 중국 서예 창조의 완벽한 상징이다. 그 결과, 란정은 역대 서예가들이 생각하는 서예 성지가 되었다. 왕희지는 후세 사람들에게' 서성' 으로 추앙받았다. 베이징 중화세기 제단의 40 개 중국 문화 유명 조각상 중 왕희지가 있다.
사령운 (385 ~ 433), 상우인, 동진 대장군 사현의 손자. 그는 중국 문학사상 최초로 산수를 모사하는 작가로 중국 산수시파의 원조로 불린다. 그의 시는 대부분 영가 혜제 등지의 풍경 명소를 묘사하며 시의 경지를 크게 풍요롭게 하고 넓혀 산수 묘사를 현언시에서 독립시켜 시단에 가득 찬 현언의 그림자를 없애고 시 창작의 영역을 넓혔다. 그 이후로 수려한 산수시는 중국시 발전사에서 중요한 유파가 되어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누리고 있다. 당대는 저장동에서 당시를 형성하는 길도 사령운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호 (659 ~ 744), 영흥 (소산) 사람, 초창기 이주해 (사오싱). 당대의 유명한 시인과 서예가. 시문은 모두 뛰어나다. 서예 취향이 매우 높다. 특히 초서를 보면' 오중사자' 중 하나로 꼽힌다. 하장의 마음은 넓고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다. 이백, 장욱 등과 술을 마시며 시를 짓곤 하며' 술팔선' 이라고 자처하며 당현종의 인정과 칭찬을 받는다. 그가 고향에서 은퇴한 날 현종이 직접 왕자와 관원을 이끌고 장안동문 밖에서 연회를 열어 배웅하는 것은 중국 문단의 역사적인 사건이 되었다. 그의 대표작' 귀향' 이 회자되어 천고에 낭송되고 있다. 중국에서' 귀향' 에 관한 많은 시 중에서 가장 오래되고 널리 전해지고 있다.
육유 (1125 ~1210), 글자무관, 악주 은산인. 남송의 유명한 애국 시인. 그는 중국시 역사상 가장 많이 생산된 시인으로, 현존하는 시가 9300 여 곡이다. 육유의 시는 그가 처한 시대의 사회현실을 깊이 반영하며 시종 불타는 애국주의 정신을 관통하고 있다. 가장 두드러지고 중요한 주제는 중원 회복, 조국 통일에 대한 갈망, 자원봉사 무문, 의욕에 대한 비분이다. 그는 아름다운 예술 수단을 통해 이 주제에 대해 가장 생동감 있고, 가장 심오하고, 가장 격렬한 구체적인 표현을 하여, 거대한 예술력을 과시하고, 중국 시단에서의 숭고한 지위를 확립하여 후세에 깊은 영향을 끼쳤다.
왕관 (1287 ~ 1359), 제정액인. 원나라의 유명한 화가, 시인, 인감가. 그는 원말시단에서 가장 현실주의 성향을 가진 대표작가이다. 그는 자신의 시로 봉건 귀족의 통치에 반항하여 당시 사회의 어두운 면을 깊이 폭로했다. 그는 일생동안 매화를 사랑하고, 매화와 영매를 심고, 매화를 그리고, 죽석을 잘 쓴다. 그가 그린 매실은 간결하고 소탈하여 "매혹적이고 찰랑거리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매실 구도를 그리는 방법을 개척했다. "미메이투권" 이라는 시는 불후의 걸작이다. 그의 그림은 명청화단에 큰 영향을 미쳐 수묵화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그는 인쇄, 문인 조각, 한인으로 돌아갈 것이다. 그는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
양위정 (1296 ~ 1370) 제수인. 원대의 유명한 서예가와 작가. 그는 고풍스럽고 밝은 명절로 원말인' 삼귀인' 중의 하나로 칭송받았다. 그는 서예에 조장과 광초를 융합하여 유행하는 조맹서 서예와는 다른 기발하고 상큼한 풍격을 형성하여 후세의 들서가에 큰 영향을 미쳐 후세 사람들에게' 부흥조장의 대가' 로 칭송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는 판타지 시풍으로 원말명 초창기에 부끄럽지 않은 문단 지도자가 되었다. 그의 시는 일가가 되어' 철야악부' 라고 불리는데, 그중에서도 고악부가 가장 성과가 높고, 사칭' 철야악부' 라고 불린다.
마환 (생졸년 불명), 종교인, 이슬람교를 신봉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이다. 명대의 유명한 항해가, 번역가, 중외 문명 교류의 걸출한 사자, 세계 항해사의 개척자 중 한 명. 페르시아어와 아랍어에 정통한 그는 선단으로 정화와 서양을 세 번 번역하며 정화대표 정부가 이슬람 국가와 광범위한 우호교류를 벌여 중국 역사상 첫 공식 메카 순례를 마쳤다. 그는 페르시아어와 아랍어에 정통한 바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40 년 동안 심혈을 기울여' 영아승람'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아시아 아프리카 20 개국의 상황을 기록하여 정화의 서양, 아시아-아프리카 지역사, 중외 교류사를 연구하는 귀중한 문헌이 되어 학술적 가치가 매우 높다. 마환의 걸출한 공헌을 기념하기 위해 중국 남사제도의 한 작은 섬은 마환도라고 불린다.
왕수인 (1472 ~ 1528), 조상의 여요 (당시 사오싱부) 가 은산으로 이주했다. 명대의 유명한 철학자, 교육자, 심리학의 걸출한 대표. 그의 학설은 주관유심주의를 특징으로 하는 새롭고 효과적인 통치 이론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마음즉리',' 지행단결',' 양심' 을 기본 범주로' 양명심학' 이라고 부른다. 양명심리학은 중국 심학의 대표작으로서 주성리학과 맞서는 유교 학파가 되었다. 수백 년 동안 그 영향은 정치, 교육, 문학, 예술 등 많은 학술 분야에 스며들어 주변 여러 나라의 역사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그것은 이미 세계 최고의 학교 중 하나가 되어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서위 (152 1 ~ 1593) 는 인간이다. 명대 문학가, 화가, 연극가. 그는 대일 전쟁에 참여했다. 그는 다재다능하여 시, 연극, 그림, 서예 방면에서 독보적이다. 그는 중국 먹프리 파이의 창시자, 아이비리그의 원조이다. 그의 그림은 선인의 정수를 받아들이고 환골탈태할 수 있다. 그들은 신처럼 보이고 싶지 않다. 그들은 모든 것을 한다, 산수인물 꽃과 새 대나무 돌. 꽃을 위업으로 한 세대의 화풍을 창조하여 후세 화단에 큰 영향을 끼쳤다. 그들은 고대 중국 10 대 유명 화가 중 한 명으로 등재되었다. 책은 초서를 잘 써서 시를 많이 써서' 차세대 인재' 로 불린다. 그는 피아노를 연주하고, 멜로디를 익히고, 오페라를 사랑한다. 그의' 남사 서사' 는 우리나라 최초의 남사에 관한 이론 전문 저서이다.
유 (1578 ~ 1645), 본적, 본적 계동. 명대의 유명한 유학의 대가. Jishan college 에서 강의하며 "신중함과 독립성" 이론을 옹호했습니다. 그는 명중엽 이후 양명심학의 폐단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심지어 잘못된 길로 들어서기도 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그는 왕설말류의 부족을 메우기 위해 최선을 다해' 성실' 과' 신중독' 을 취지하는 유교 사상 체계를 형성하였다. 유씨는 송 밍따오 학사에서 이정표적 의미를 지닌 인물로, 마지막 이학 대가라고 할 수 있다. 그가 창업한 직산학파는 중국 사상사, 특히 유학사에 큰 영향을 미쳐 명말 청초 실학 열풍과 조기 계몽사조의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진홍리본 (1598 ~ 1652), 제주인. 명말 청초에 걸출한 화가. 그는 인물, 꽃과 새, 산수를 잘하는 그림의 대가이다. 그는 북방의 최자충과 함께' 진추이' 로 칭송받았다. 그의 인물화는 후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과장된 변형 수법으로 인물을 묘사하여' 변형파' 화가로 분류되었다. 그의 필묵은 그의 일생을 바꿔 당대 국제학자들에 의해' 17 세기 완전히 독특한 개인 풍격을 지닌 많은 예술가 중 1 인' 으로 칭송받았다. 진홍은 회화상의 예술적 성취를 그의 판화에 충분히 반영하였으며, 그는 중국 판화사에서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그는 "300 년 동안 이런 필묵이 없다" 고 불린다.
장다이 (1597 ~ 1689), 은산인. 명대의 유명한 사상가, 역사학자, 예술평론가, 그리고' 절대 산문가'. 그의 산문 예술은 만명문인의 정신 한가함을 일반 백성들이 시대의 우환을 느낄 수 있는 길을 열었다. 그는 20 여 년 동안 220 권' 명사 사기' 를 편찬한 뒤 63 권' 사기 후기' 를 속편했다. 석실서' 는' 사기' 등 정사전기의 스타일을 계승하고 발전시켰고, 인물전기는 간결하고 섬세했다. 동시에, 사전 언어는 대담하게 구어와 속담을 도입하여 통속화를 역사 작품 분야로 밀어넣었다. 이 불후의 역사 저작은 명청을 즈음한 학술 문화사, 심지어 중국 문화사 전체를 위해 거대한 풍비를 세웠다.
장학성 (1738 ~ 180 1), 본 명사재, 본명 소암, 혜제인. 청대의 사학자, 사상가, 지방지가는 양계초 () 가' 청대 유일한 사학자' 로 불린다. 27 세의 주재로 천문현지를 편찬하다. 이후 그가 편찬한 지방지는 12 부에 달하며,' 천문현지',' 호주시지',' 호북통지' 등을 포함한다. 그는 전인의 지방지 편찬의 득실을 총결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의 실천을 결합하여 체계적인 지방지 이론을 제시했다. 그 대표작' 문사 이통' 은 중국 고대사학 이론의 두 가지 보물 중 하나로 꼽히며 중국 지방지의 기초가 된 작품으로 여겨진다.
조 (1829 ~ 1884), 본명, 자북안, 혜제인. 만청 유명한 화가, 인감가. 그는 처음에 안진경으로부터 서예를 배웠고, 나중에는 프랑스에서 북조의 비각을 취했다. 그의 해서체는 완곡하게 써서' 디웨이의 얼굴' 이라고 불린다. 회화는 분방하고, 두터우며, 소탈하고, 다채롭고, 혁신적이며, 개해파의 선례를 이룬다. 전각고는 현재용이며, 저장 () 과 저장 () 을 겸하여 독특한' 조체 ()' 를 창조하였다. 만청예술계에서 그는' 시, 책, 그림, 인도' 의 전재이자 19 세기 중국 최고의 예술가이다.
이차명 (1829 ~ 1894), 장자법, 객적, 회계인. 후기 청 왕조의 유명한 학자, 문학사 마스터. 십 대 때 그는 재능이 넘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갑오전쟁 실패 후 비통한 각혈로 죽다. 평생 읽고 쓰는 것보다 부지런한 사람은 거의 없다. 거의 50 종의 수집으로 책으로 정리해 총 7800 여만 자가 있다. 특히' 악모당 일기' 는 함풍에서 광서까지 40 년간 여야의 경험, 문화재 변천, 풍토인, 학술경험 등을 다루고 있다. 청대 역사와 학술사상을 연구하는 희귀한 저작으로,' 일기대관, 일화의 원천'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유백 (1880 ~ 1932), 본명 김경방, 이후 성 유, 명경, 자대백, 사오싱인. 유명한 시인. 19 12 편집 사오싱 공보, 19 14 도쿄 입단. 오사 () 시기에 그는 경항이 (), 진망도 () 와 함께' 오사시대의 저장 사걸 ()' 이라고 불렸다. 그는' 오사' 전에 백화시를 쓰기 시작했는데, 중국 신시의 창도자이자 창시자 중 한 명이다. 그의 시는' 오사이래 중국 신시 중 처음으로 농민의 질고를 쓴 시인' 으로 불리는 강한 현실성을 가지고 있다. 그의' 부요판매' 는 유명 뮤지션 조원임 작곡으로 전국에 퍼졌다. 초기에 창작한 백화시는 중국 신시의 선례를 개척하여 봉건사상과 경직된 문어문의 질곡에 큰 충격을 주었다.
두아천 (1873 ~ 1933), 자추돛, 은산인. 유명한 사상가이자 과학 계몽자. 1900 년 상하이로 가서 야천서원과 야천잡지를 창립한 것은 창업자가 사립대학과 과학잡지를 직접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상편소 이화부 주임을 맡는 동안 수백 가지의 초중고 교재와 과학 서적을 집필하거나 주재하여 한 세대의 지식인에게 영향을 미쳤다. 중국 최초의 식물학 사전과 동물학 사전을 편집한 적이 있다. 중국 최초의 이과 교재, 최신 격식 교재, 최신 서면 계산 교재, 국어 교재' 문학의 시작' 을 집필하다. 멘델레프의 화학원소주기표와 가이거 로그표가 처음으로 번역되었다. 그는 일생동안 과학정신을 전파하고 과학지식을 보급하는 데 주력했으며, 부끄럽지 않은' 중국 과학계의 선구자' 와' 계몽시대 중국의 전형적인 학자' 였다.
노신 (188 1 ~ 1936), 본명 주장수, 이후 주수인, 사오싱인으로 이름을 바꿨다. 위대한 작가, 사상가, 혁명가. 19 18 년 5 월 중국 현대문학사 최초의 백화소설' 광인일기' 가 노신의 필명으로 처음으로 출판되어 신문학 운동의 초석을 다졌다. 그는 평생 대량의 소설, 산문, 잡문, 시 등의 작품을 창작하여 애국주의와 철저한 혁명 민주주의의 사상적 특징을 나타냈다. 그중 중편소설' 아Q 정전' 은 중국 현대문학사의 우수한 작품 중 하나이다. 그는 평생 펜을 무기로 싸우며' 국혼', 현대문학의 깃발로 칭송받았다. 그는 중국 현대문학의 창시자이다. "차가운 눈으로 천손가락을 보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는 그의 일생의 묘사이다. 중화세기 제단의 40 대 문화 유명 인사 중 한 명. 2009 년' 신중국 설립을 위해 탁월한 공헌을 한 100 영웅 모범 인물' 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채원배 (1868 ~ 1940) 는 은산에서 태어났다. 중국은 근대 위대한 민주 혁명가, 교육자, 과학자이다. 변법이 실패한 후, 그는 구국을 교육하는 사상이 싹트고, 벼슬을 버리고, 현에서 중서학당을 주재하고, 신학을 선양하였다. 1904 년 타오는 혁명 단체인 광복회를 설립하고 회장을 역임했다. 19 12 난징 임시정부 수석교육관으로 당시 교육제도를 점진적으로 개혁했다. 19 17 부터1 1927 이후 남경국민정부대 총장, 중앙연구원장, 감사원장직을 역임했습니다. 1932 송경령과 중국 민권보호연맹을 설립하고 부주석을 맡았습니다. 마오쩌둥은 그를' 걸출한 학자와 세계의 본보기' 라고 칭찬하고, 유엔은 그에게' 세계문화 위인' 이라는 칭호를 수여했다. 중화세기 제단의 40 대 문화 유명 인사 중 한 명.
임광 (1900 ~ 194 1), 필명 천발, 훈현에서 태어났다. 중국 무산계급 음악 운동의 선구자이자 유명한 혁명 음악가는' 민족 트럼펫' 으로 불린다. 19 17 상하이 진단대학교에 합격했습니다. 1928 상하이 EMI 음반사 음악부 이사. 1935 년 2 월 그가 작곡한 영화' 여굴광' 이 모스크바 국제영화제' 명예상' 을 수상해 중국 최초로 국제상을 수상한 영화가 됐다. 1940 신사군에 가입하여 안후이 남사변에서 희생되다. 그의 짧은 일생 동안 수백 곡의 노래를 창작했고, 음악으로 수많은 중국인들이 구조운동에 뛰어들도록 격려했다. 특히' 중국 행진곡',' 집으로 돌아가다',' 신사군 행진곡' 등 고전곡이다.
마일부 (1883 ~ 1967), 상우인. 현대 국학의 대가, 이유학자, 불학자자, 번역가, 시인, 서예가. 그는 여러 외국어에 정통하여' 자본론' 독일어판을 중국에 데려온 최초의 사람이다. 고대 철학, 불교, 문학에 대한 연구는 모두 매우 깊다. 그는 서예를 열심히 연구하여 조장과 한립을 한데 모아 자신의 가정을 꾸렸다. 풍자카이는 그것을 "중국 서예의 대가" 라고 부른다. 시인으로서 그는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오늘날 중국의 일류 시인" 이라고 불린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그는 저장대 교수로 초빙되어' 저장대 교가' 를 집필했다. 그는 중국에 학술 기구를 설립하고 과학을 가르치는 마지막 사람이다. 그는 일생동안 저술이 매우 풍부해서' 유, 석석, 철대사' 로 칭송받았다. 주은래 총리는 그를' 중국의 유일한 이학자' 라고 불렀다.
범문란 (1893 ~ 1969), 사오싱인. 유명한 역사학자와 작가. 그는 문학, 경학, 역사에 정통하다. 그는 베이징대학과 부인대 등 10 여개 학교에서 교편을 가르치는 동안 많은 책을 출판했다. 문심조각용' 이라는 주석이 있어 학계에서' 문심조각용' 편찬 주석 중' 범주가 가장 상세하다' 고 공인했다. 1940 년 2 월 연안으로 가서 중공중앙과 마오쩌둥의 의뢰를 받아' 중국통사' 를 집필했다. 그가 편찬한' 중국 통사 개요' 제 1 권과 제 2 권은 우리나라 최초로 마르크스주의 이론 시스템으로 중국 역사를 논술한 통사 저작이다. 1946 년 중국근대사 제 1 권 편찬 출판. 이 책은 중국 근대사를 연구하는 획기적인 저작이며 역사 연구 분야의 이정표이다. 그는 일생 동안 역사 연구에 종사하여 중국 근대사 분야에서 몇 안 되는 대가이다.
동 (19 14 ~ 1973), 사오싱현인. 현대의 유명한 예술가와 예술 교육자. 나는 젊었을 때 쑤저우 미술학원과 상해 미술학원에서 공부했다. 졸업 후 베트남 하노이예술대학에 진학했다. 1943 국가돈황연구원에 가서 벽화를 연구하다. 1946 서비홍의 초청을 받아 북평예전문교로 초청되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중앙미술학원 교수, 중국미술가 협회 창작위원회 회화팀 부팀장, 제 2 회 정협위원을 역임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무창봉기',' 개국대전',' 티베트의 봄' 등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개국대전' 으로 가장 유명하다. 그는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는 중국 유화의 새로운 면모를 개척하여 화단에서' 중국 유화풍' 을 불러일으켰다. 동동은 모 주석의 칭찬을 받은 유화가로, 국가문물국 규정 작품이 출국할 수 없는 당대 10 대 거장 중 한 명이다.
주코정 (1890 ~ 1974), 자서영, 호, 상우인. 저명한 지리학자, 기상학자, 교육자. 그는 중국을 위해 1 세대 지리학자와 기상학자를 양성했고, 그의' 지학통론' 은 중국 최초의 현대지리학 저작이다. 65438 년부터 0928 년까지 중앙연구원 기상소 소장으로 취임해 각종 기상연구를 벌여 중국 기상사업이 규모를 갖추면서 중국 내 및 해역에서 모든 외국인이 기상예보를 발표하는 역사를 완전히 끝냈다. 1936 년 저장대 총장으로 취임해' 진실 추구' 를 교훈으로 확립하였다. 항전 초기에 그는 저장대 사제를 이끌고 서쪽으로 이주하여 "문학대군 장정" 이라고 불렀다. 그가 재직한 13 년 동안 저장대는 뛰어난 관리 능력으로 계속 성장하고 성장해 영국의 저명한 과학사 이요셉이' 동방케임브리지' 로 칭송받았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그는 우리나라 현대기상학과 지리학의 건립과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여 우리나라 농업 생산의 발전에 많은 유익한 일을 하였다.
마인초 (1882 ~ 1982) 는 훈현에서 태어났다. 저명한 경제학자, 교육자, 인구학자. 그는 중국 최초로 미국에서 경제학을 공부하고 박사 학위를 받은 학자이다. 항전 시기에 그는 처음으로 국민당의 경제정책을 공개적으로 폭로하고 엄하게 비판하여 국민당에 감금되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저장대 베이징대 총장을 역임했다. 1955, 1957 전국인민대표대회에서 발언하며' 출산통제, 인구질 향상' 을 핵심으로 하는 인구통제 이론을 천명하고 인민일보가' 신인구론' 을 주제로 발표했다. 그러나 그는 잘못된 비판을 받아 북경대학교 총장과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직을 사임할 수밖에 없었다. 1979 년 7 월 베이징대 명예총장, 중국인구학회 명예회장직 재개. 그의 일생은 저술이 매우 풍부한데, 주로' 마인초 경제론집',' 경제학 도론',' 화폐신론' 등이 있다. 중화세기 제단의 40 대 문화 유명 인사 중 한 명.
호유지 (1896 ~ 1986), 상우인. 그는 평생 기자, 편집자, 작가, 번역, 출판에 종사해 왔으며, 중국 당대 신문출판계에서 얻을 수 없는' 다방면수' 이다. 19 15 는 상하이에서' 문학연구회' 를 발족한 뒤' 상보' 에서 공동으로 정진탁 등 7 명이 국민당 당국에 쓴 항의서를 발표해 주은래가' 중국 정직한 지식인의 두려움 없는 장거' 로 칭송해 문학 창립을 기획했다. 1940, 당의 지시에 따라 싱가포르에 가서 남양상보 편집부 주임으로 해외 항일 홍보진지를 개척하다. 그는 유명한 선전가이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임광일보 편집장, 출판총국장은 신중국의 신문출판, 문자개혁, 외교사업, 통전 업무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반염지 (1902 ~ 1988), 일명 풍토, 신창인. 중국 당대의 저명한 법학자. 초창기에 오랫동안 혁명 활동에 종사하였다. 항전 시기에 그녀는 충칭 국민정부 군위 정치부 3 관에서 항일선전 업무를 맡았는데, 이를' 반홍보의 어머니' 라고 불렀다. 항전이 승리한 후 상해에 가서 통전과 정보업무에 종사하며 상해 로스쿨 등 학교에서 교편을 잡는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화동관위원회 참사실 부주임, 화동국 통전부 주임, 화동정법대 부총장 등을 역임했다. 그는 오랫동안 법학과 정치학의 기초 이론의 건설과 보급에 힘썼다. 그는 일생 동안 저술이 매우 많아 공헌이 탁월하다. 법학 정치학 분야의 개척자로 꼽히는' 북장 (우어)',' 남판 (독서)' 으로 불린다.
오각농 (1897 ~ 1989), 상우인. 유명한 농학자와 찻잎 전문가. 일찍이 일본에서 유학한 적이 있는데,' 차나무 기원시험' 을 써서 차나무가 중국에서 기원했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상해상검국에서 일하는 동안, 나는 찻잎을 검사하는 방법을 모색해' 차보' 를 창설했다. 1940 년 중국 최초의 찻잎 전공과가 복단대학교에 설립되었다. 이듬해 그는 푸젠우이산에 중국 최초의 찻잎 연구소를 설립하고 소장을 맡았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중국 찻잎회사의 사장을 맡다. 그는 일생 동안 찻잎 연구에 종사하여 우리나라 차 산업을 진흥시키는 데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1987 년 차학 명작' 다경 평론' 을 출판했다. 이것은 당대 차학의 고전이다. 루는 이 책의 서문에서 그를 "당대 중국의 다성" 이라고 불렀다.
사진 (1923 ~ 2008), 상우인. 유명한 영화 예술가. 그는 평생' 붉은 낭자군',' 무대자매',' 부용진',' 산 아래 화환',' 아편전쟁' 등 20 여 편의 우수한 영화를 촬영했다. 그의 작품은 시대, 생활, 인민 대중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관객들의 입소문을 타며 중국 영화, 특히 현실주의 영화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다. 그의 책' 감독예술에 대한 나의 추구' 는 많은 영화감독과 배우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오랫동안 중국과 외국 영화 문화 교류에 힘쓰고 중국 문화의 보급과 전파에 힘쓰며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전국 5 월 1 일 노동메달, 전국적으로 뛰어난 공헌예술가 등의 영예를 수상하여 중국 영화 평생 성과상 금계상을 수상하였다. 2009 년' 신중국 설립 이후 중국을 감동시킨 100 명' 에 뽑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