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화 관리 자문 - LT 는' 백초원' 에서' 삼담인월' 까지-1 단과 마지막 단락의 작가의 심정

LT 는' 백초원' 에서' 삼담인월' 까지-1 단과 마지막 단락의 작가의 심정

이 책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전반부는 백초원에 관한 것이고 후반부는 삼담영월에 관한 것이고, 중간에 과도기가 있다. 이 두 부분의 관계에 대해서는 세 가지 관점이 있다. 한 가지 관점은 조화되고 통일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전편을 관통하는 것은 달콤하고 행복한 추억과 천진난만한 동심으로, 이 산문의 경지미와 매력이 있는 곳이다. 한 가지 관점은 비교 관계라고 생각한다. 삼담영월의 음울함, 추위, 무미건조함, 진부함, 도원 같은 백초원에 사는 것이 아이들의 심리에 얼마나 적합한지, 그들의 광범위한 생활의 즐거움을 보여준다. 하나는 그것이 어떻게 아이의 심신 발전을 방해하는가이다. 또 다른 관점은 동반 관계라는 것이다. 식물 표본원의 자유롭고 즐거운 생활로 삼담영월의 무미건조한 생활을 돋보이게 하고 봉건교육제도의 아이에 대한 속박과 상처를 비판한다.

이 문장 구조에 대한 다른 이해는 사실 문장 주제에 대한 다른 이해이다. 문장 주제에 대한 다른 이해는 의미가 있는 한 허용될 수 있다. (관련 정보 참고)

둘째, 이 기사의 두 번째 단락의 풍경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첫째, 사물의 특징을 잡았을 뿐만 아니라 아이의 심리에도 부합한다. 석정란' 이' 매끈하다' 는 것은 정전이 여러 해 동안 사용한 후에야 그것이' 매끈하다' 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노신은 어린 시절 여러 번 호기심을 가지고 만졌기 때문이다. 말벌이' 비만' 이라고 말하는 것은 다른 곤충보다 뚱뚱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어린아이의 특별한 느낌이기 때문이다. 천자는 갑자기' 하늘로 곧장 돌진한다' 며 이 새의 총명함과 가벼움을 썼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부러움도 표현했다. 기름파리를 쓰는' 낮은 음' 과 귀뚜라미를 쓰는' 거문고 연주' 는 어린아이 특유의 느낌이다. 둘째, 모양, 소리, 색, 맛, 춘하 가을 풍경이 모두 있다. 채소밭의' 녹색', 오디' 보라색', 채소꽃과 벌의' 노란색' 은 색이고,' 지방',' 높음',' 비대함' 은 모양이며 모두 시각화된 표기법이다. 매미의 "노래" 와 귀뚜라미의 "폭탄" 은 청각으로 쓰여졌다. 복분자' 새콤달콤' 은 식감을 썼다. 이것은 정말 다채롭고 재미있다. 이곳의 경치는 사실 춘하 가을을 포함한다. 오디, 브로콜리는 늦봄에, 매미는 한여름에 노래하고, 귀뚜라미는 가을에 운다. 여기에 뒤에 쓴' 겨울의 초원' 까지 더해져 완벽한 사계절 지도가 되어 작가의 구상이 정교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장면에 녹아 있고, 장면에 사람이 있다. 이 문장 들은 풍경을 쓸 때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말할 필요 없다' 같은 말 ... 말할 필요도 없이 ...' 와' 그냥 ...' 은 모두 감성적인 말이다. 풍경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동사, 형용사는 정확하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노래',' 점프',' 노래',' 피아노 연주' 와 같은 애정을 담고 있다. 넷째, 조리가 명확하고 조리가 있다. 말할 필요도 없이. "파라쿼트 전체를 쓰고, 부분적인' 진흙 벽 구역' 을 쓰는 것은 시퀀스입니다. 첫 번째' 말할 필요도 없다' 는 낮은 것에서 높은 것으로 정물을 쓰고, 두 번째' 말할 필요도 없다' 는 것은 높은 것에서 낮은 것으로 동물을 쓰는 것이 또 다른 순서다. 전체 부분은 식물에서 동물로, 부분적으로는 동물에서 식물로 쓰는 것이 또 다른 순서다. 이 시퀀스들이 함께 작용하여 경물이 질서 정연할 뿐만 아니라 생동감 있고 다채롭다.

셋째, 이 문장 협회는 연상에 능하다. 작가는 하수우의 뿌리를 써서 성선을 떠올렸고, 전설의 붉은 연습뱀은 큰어머니가 말하는 미녀뱀의 이야기를 연상하고, 새를 잡은 아버지는 윤토를 언급했다. 이러한 필요한 Lenovo 는 문장 들을 더욱 개방적이고 흥미롭게 한다. 또한 호평을 받아 공연센터에 봉사한다. 문장 다채롭고 생동적이고 활발하다.

실천에 대하여

우선 전반부는 백초가든에 관한 것이고 후반부는 삼담영월에 관한 것이다. 이 두 부분의 관계에 대하여 그들은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데, 대략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설이 있다. 당신은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1. 관계를 받쳐주다. 백초원의 자유롭고 즐거운 생활로 삼담영월의 무미건조한 생활을 부각시키고, 어린이의 실제 봉건적 퇴폐적인 사당교육을 폭로하고 비판한다.

2. 관계를 비교하다. 백초가든' 의 자유롭고 행복한 생활과' 삼담인월' 의 밋밋한 생활을 비교한 결과, 아이들은 자연을 사랑하고 자유롭고 즐거운 삶을 누리며 아동의 심신 발전을 제한하는 봉건교육에 불만을 품고 있다.

3. 통일관계. 백초원과 삼담인월 중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추억을 통해 아이들의 자연에 대한 사랑, 지식에 대한 추구, 천진하고 행복한 심리를 표현했다.

이 연습은 학생들이 전체와 부분의 결합에서 문장 주제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본문의 복잡성으로 초급 학생은 깊이 이해하기 어렵다. 네가 알기만 하면 너는 너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이 세 가지 설법은 모두 일정한 근거가 있으므로, 학생들은 어떤 설법에 찬성하든 모두 적절한 긍정을 해야 한다. 첫 번째 논점은 노신이 한 편 이상의 문장 진부한 봉건사당 교육에 대한 비판에 근거한 것인데, 이런 교육은 아이의 천성을 교살시켰다. 심지어 이 문장 속에서도, 나는 사립학교의 생활이 무미건조하다고 썼다. 두 번째 설법은 첫 번째 설법에 대한 수정으로 첫 번째 설법보다 더 합리적이다. 세 번째 설법은 지금의 사람들이 가장 쉽게 받아들일 수 있고, 아마도 가장 일리가 있는 것 같다. 사유는' 관련 정보' 를 참고하세요.

다음 두 단락을 묵묵히 읽고 연습을 완성하다.

이 연습은 학생들이 이 문장 의 멋진 언어를 배우고 경물의 생생한 이미지에 대한 묘사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1. 말할 필요도 없이, 녹색 채소밭, 매끄러운 석정 울타리, 큰 아카시아 나무, 보라색 오디; 말할 필요도 없이 나뭇잎 속에서 노래하는 것을 알고, 살찐 말벌이 콜리 플라워에 쪼그리고 앉아 천자 (백령새) 에 대한 빠른 외침이 갑자기 풀숲에서 하늘로 돌진했다. 짧은 진흙 벽 주변에는 무한한 재미가 있다.

(1) 풍경을 묘사하는 단어를 찾아 사물을 묘사하고 동작을 표현하는 단어의 정확성을 음미하다.

(2)' 말할 필요도 없다' 는 문장형을 본떠서 한 구절을 쓴다. 그리고 말할 필요도 없다.' 와' 그냥.' 입니다.

(1) 색상: 녹색, 보라색. 목소리: 읊조리고, 읊조리고, 피아노를 치다. 외형: 매끄럽고, 키가 크고, 뚱뚱하고, 민첩하고, 곧다.

(2) 학생들에게 이 문장의 특징과 표현 효과를 먼저 파악한 다음 문장을 만들도록 지도할 수 있다.

2. 적설을 쓸어 바닥을 드러내고, 짧은 막대기로 큰 대나무 커튼을 받치고, 아래에 곡식 껍질을 뿌리고, 막대기에 긴 줄을 묶으면, 사람들은 멀리서 들고 새가 쪼아 먹는 것을 보았다. 그들이 대나무 커튼의 바닥에 도착하면, 그들은 밧줄을 잡아당기고 대나무 커튼을 덮을 것이다.

이 말은 모두 70 자 미만이며, 9 자를 써서 새를 잡는 동작을 묘사한다. 단어의 정확성을 찾아 깨닫도록 노력하다. 게임을 쓰고, 일련의 동작을 보여주고, 단어의 정확성에 주의하세요.

이 9 개의 동사는 스윕, 루, 버팀목, 가게, 계, 당기기, 보기, 당기기, 뚜껑이다. 게임을 쓰는 방법은 명확하고 진실하며 생동적이어야 한다.

아래 문장 들을 자세히 읽고 질문에 대답한다.

왜 가족들이 나를 서점에 데려다 줄지 모르겠다. 시 전체에서 가장 엄한 서점이라고 불린다. 하수우가 진흙벽을 파괴했기 때문인지 벽돌이 양가의 칸막이 벽에 던져졌기 때문인지, 어쩌면 내가 석정 울타리에서 뛰어내렸기 때문인지 ... 잘 모르겠어요. 결론적으로: 나는 파라쿼트에 자주 가지 않을 것이다. 에드, 내 귀뚜라미! 에드, 내 복분자와 목련! ......

1. 이 단락은 전체 텍스트 구조에서 어떤 역할을 합니까? 그것은 너에게 무엇을 쓰도록 영감을 주었니?

2. 이 말은 작가가 백초원과 삼담인월에 대한 감정이 무엇인지 밝혀줍니다.

3. 왜' 귀뚜라미',' 복분자',' 목련' 앞에' 내' 를 추가하고 뒤에' 아이' 를 넣는가?

4. 세 가지' 가능성' 은 작가의 어떤 마음가짐을 표현했는가?

이 연습은 학생들이 전문의 구조와 과도기적 역할을 이해하고 작가가 표현한 감정을 이해하고 언어를 음미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1. 이 말은 전환의 역할을 한다.

2. 파라쿼트에 대한 사랑과 미련, 삼담인월에 대한 두려움.

3.' 내' 를 더해' 귀뚜라미',' 복분자',' 목련' 과의 밀접한 관계를 나타낸다. 더하기' 남' 은 의인화되어 수량이 많다는 것을 나타낸다.

4. 세 가지' 가능성' 은 추측, 추정 또는 불확실한 어조이다.

교수 건의

첫째, 이 수업은 학생들이 중학교에 입학하여 노신의 작품을 처음 읽는 것이다. 교사는 수업 전에 노신의 생애를 간략하게 소개하고, 노신의 어린시절 생활과 결합해 본문과 관련된 부분을 이야기하고, 자연스럽게 본문에 대한 분석을 도입하여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둘째, 이 문장 풍경은 매우 아름다워서 학생들이 반드시 모든 필법을 배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풍경쓰기의 기본 원칙과 상용수법, 예를 들면 사물의 특징을 파악하는 것과 같은 적절한 순서가 있어 학생들을 인도하여 장악해야 한다.

셋째, 삼담영월을 묘사하는 것은 교학의 난점이다. 어려운 점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이 부분의 내용을 이해하는 난이도이고, 다른 하나는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이다. 내용에 관해서는 주로 의견 차이가 있다. 텍스트 자체를 바탕으로 시대적 배경과 작가 사상을 결합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갖는 것은 정상이다. 선생님의 적절한 지도하에 학생들은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다. 산간글자와 관련하여 선생님은 "관련 자료" 부분을 참고하여 이해해야 하지만, 학생은 깊이 따질 필요가 없다.

4. "이 이야기는 나로 하여금 인간으로서의 위험을 느끼게 한다" 라는 몇 글자는 작가가 당시 사회의' 군자' 를 일부러 풍자한 것으로, 심오하고 함축적이어서 학생들이 이해하기 어렵지만 본문의 주요 내용에 대한 이해를 방해하지 않는다.

관련 데이터

첫째, 추가 설명

1. ["인원재야, 나는 인심이 되고 싶다"] "인원재야? 나는 인자한 자를 원하고, 나도 인자하다. " "논어" 에서 인용한 것은 "인원인가? 클릭합니다 내가 인자를 얻자, 이 인자가 왔다. "이것은 공자 철학에서" 자비 "를 홍보하는 것입니다.

2. ["개가 웃을 때 부비동이 크게 열린다"] "개가 웃을 때 부비동이 크게 열린다" 라고 읽어야 한다. 《소년학교 조안림체》에서 인용하다. 원문은 "웃는 사람은 이가 부족하고, 수염은 개 부비동이다. 클릭합니다 "누군가의 이가 빠진 것을 비웃고, 개구멍처럼 크게 웃는다" 는 뜻이다. "

3. ["용에 쓰지 마라"] 는 변화의 책에서 인용한 것이다. "9 위" 원문은 "9 일째 되는 날" 이고, "은룡을 쓰지 않는다" 는 뜻은 "은자도 용" 이다. 즉, 악세력이 강할 때 덕망이 높은' 좋은 사람' 이 은거해 당분간 벼슬을 하지 않고 죽임을 당하지 않도록 한다는 뜻이다.

4. ["절대 아래, 위아래로, 송모오렌지 유자"] 는 "상서 공우" 에서 발췌한 것이다. 원문은 한 곳에 있지 않은데, 학생이 못 읽어서 긁어모은 것이다. 그 곳의 땅 (9 등, 1 등, 하등 중 등) 이 엇갈린다는 뜻이다. 공물에는 제사를 지낼 초가지붕, 귤과 유자 등 과일 묶음이 포함되어 있다. 작토: 위, 아래, 위, 아래로 읽어야 한다. 작공: 새싹, 오렌지 포멜로.

5. [이상] 송대인이 편찬한' 태평광기' 권 473 에는 한무제가 감천에서 운이 좋았고, 질주도에는 벌레, 붉은 색, 머리, 치아, 귀가 지쳐서 관람자가 알 수 없다는 기록이 있다. 황제는 동방삭에게 그것을 보고 그에게 말했다. "이 곤충은 이상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구사회에서, 사람은 무죄이고, 원망을 듣고, 현이는 고개를 들고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호기심이여!' ♫ 거지 갱 이천 분노, 그래서 이상한 이름. 이곳은 틀림없이 진의 감옥일 것이다. "그건, 지도에서 말한 대로. 그런 다음 그는 말했다: "왜 벌레를 제거하고 싶니? 석석이 말했다. "근심하는 사람은 술로 근심을 풀고, 근심하는 사람은 술로 근심을 풀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벌레를 술에 넣고 금방 흩어졌다.

6. [삼담인월] 삼담인월은 노신 선생의 어린 시절 독서하는 곳이다. 1892 년 2 월 여기에 입학했고 12 세. 이듬해 가을 이후 할아버지가 감옥에 가셨기 때문에 어린 노신이 집을 떠나 사오싱 농촌인 황보장 (), 소고 () 로 피난하여 학업을 중단했다. 1894 여름에 집에 돌아와서 여전히 삼담영월로 돌아간다. 1898 쯤 되어서야 나는 떠났고 난징 함정학원에서 반년을 공부했다. 간간이 6 년을 반복했다 ...

이곳의 모든 것이 잘 보존되어 있다. 역시 노신이 회상한 바와 같이, "흑죽문을 가로질러 들어가고, 세 번째 방은 서재이고, 중간에 편액이 걸려 있다: 삼담인월; 간판 밑에는 뚱뚱한 사슴이 늙은 나무 밑에 쭈그리고 앉아 있는 사진이 있다. " 이 편액과 그림은 해방 전에 잃어버렸고, 해방 후 당의 간부들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되찾으려 했다. 그 당시 노신을 공부한 학생은 해방 초기에도 여전히 살아 있었다. 주미청, 장요오, 왕부림을 포함한다. 이 세 명의 옛 동창들의 추억에 따르면, 삼담영월은 원래의 배열을 회복했다. 방 안에는 중국 구식 거실인 것 같아 요즘 청소년들에게 낯설다. 학생석 1 1. 노신의 좌석은 북벽에 의해 배정된 것이다. 서랍이 달린 직사각형 탁자이고, 책상 뒤에는 약간 낮은 의자가 있다. 이곳의 빛은 매우 어두워서 공기가 매우 습해 보인다. 그의 책상의 오른쪽 모서리에는 1 인치의 네모난' 제작' 자가 새겨져 있다. 칼법이 간단하고 곧다. 노신의 어린 시절 수공으로 조각한 매우 진귀한 목각 문물이다. 그것의 기원에 관해서는, 어느 날 노신이 학교에 지각하여 선생님께 혼났다고 한다. 그는 칼로' 아침' 이라는 네모난 글자를 새겨 자신을 채찍질했다. 그 이후로 그는 다시는 지각한 적이 없다.

7. [사립 학교] 사립 학교는 고대 중국에서 사적으로 설립 된 교육 장소입니다. 조국 문화 전파, 교육 발전 촉진, 계몽 아동 육성, 아동학회의 이해 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사립학교 학생들은 여섯 살 때 계몽 교육을 받기 시작했다. 학생들은 입학 시험에 합격할 필요가 없다. 일반적으로 공선생의 동의를 구하면, 구멍의 패나 성상 앞에서 숙립하고, 공선생과 공선생에게 절을 하거나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면 입원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사립학교는 일반적으로 규모가 작고, 학생 20 여 명, 학생 수가 적다. 민영학교는 학생의 입학 연령, 학습 내용, 교육 수준에 대해 통일된 요구와 규정이 없다.

서당 교재의 경우 중국 고대에 유행했던' 삼백, 백, 천, 천' 즉 삼자경, 백가성, 천자시, 딸경, 교동경, 아동계몽 지시 등이 있다. "사서오경", "중국 고대 문학관" 등을 더 읽었습니다. 그것의 교학 내용은 주로 문맹과 서예이며, 시와 정확한 글쓰기를 매우 중시한다.

일반적으로 사립학교의 교육 시간은' 단학' 과' 장학' 으로 나눌 수 있다. 사람들이 시간에 따라 유연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기 교육은' 단기 학습' 이라고 불리며, 보통 1 ~ 3 개월 동안 진행된다. 학부모들은 이런 서당에 대한 요구가 높지 않아, 학생들에게 앞으로 몇 글자만 요구할 뿐, 장부를 기록하고, 대련을 쓸 것을 요구한다. 장학' 은 매년 음력 정월 상반기에 열리는데, 겨울월이 되어서야 열린다. 그것의' 긴' 은 사립당의 선생님이 명성이 높고 교령이라는 뜻이다. 둘째, 학생들은 학습 시간이 길고 내용이 많다.

사립학교의 교육 원칙과 방법에 관해서는, 교육 단계에서 우리는 아이들의 양육과 교육을 매우 중시하며, 아이들이 좋은 도덕적 자질과 생활 습관을 길러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예를 들어 몽골족 어린이들의 행동예절에 대한 엄격하고 구체적인 규정이 있는데, 예를 들면 옷차림, 양손 교차, 절절, 이탈, 시청각 등이다. 이것은 우리나라 교육의 전통이다. 교수 방법에서 왕 선생님은 완전히 주사법을 채택하셨다. 강의 기간 동안 왕선생은 극도로 위험한 곳에 앉았다. 학생들은 책을 순서대로 왕 선생의 책상 위에 놓고 옆에 서서 왕 선생이 빙글빙글 돌아가는 것을 들었다. 강의가 끝난 후 그들은 학생들에게 반복하라고 명령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은 자리로 돌아가 큰 소리로 낭독했다. 학생은 반드시 범 선생님이 낭독을 요청한 모든 책을 외워야 한다. 또한 체벌은 사립학교에서 성행하고 있다. 부주의하거나 장난꾸러기 학생을 만났을 때, 왕 선생님은 늘 학생의 얼굴과 귀를 잡아당겨 학생의 손바닥을 때린다.

8. ["철만큼 좋고 지휘자가 매력적이어서 모두들 놀랐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나진, 물방울도 새지 않고, 천잔도 취하지 않는다 ... ") 청대 무진 유한의' 릭용 삼표부강' 에서 나온' 자청기 초편' 권 5 에 실려 있다. 이크용, 만당사도인, 황둥지 진압에 적극 참여해 왕왕으로 봉쇄됐다. 구역을 다투고 세력 범위를 넓히기 위해 그는 다른 지방 군벌, 농민 봉기의 반역자 주문과 여러 해 동안 싸웠다. 삼충강은 산시성 루성현 서부에 있는 삼충산이다. 릭은 일찍이 여기서 술을 사 본 적이 있는데, 그가 리앙을 이긴 것을 축하한다. 유한부가 쓴 것은 이번 연회의 성황이다. 금광주리' 는 열린 얕은 잔으로 중국 현대희곡 무대에서 소품으로 쓰이는 직사각형 술잔과 모양이 비슷할 수 있다. 노신이 인용한 유한부의' 김소추' 라는 단어도 이렇게 대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래의' 천잔이 취하지 않는다' 라는 단어와 연결하기가 어렵다.

둘째, 아름다운 뱀에 대한 의견 차이

어떤 사람들은이 이야기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루쉰 (Lu Xun) 은 그것을 비판했습니다.

"사실, 저는 문자 그대로라고 생각합니다. 특별한 뜻은 없습니다. 이야기의 후반부에서는 미녀뱀을 죽이는 비지네의 전설도 다루고 있다. 더욱 미신적이고 무의미하다. 나는 이것이 아이들을 위협하는 미신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노신은 이 미신을 비판하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다. "

(리 "베이징 중학교 국어 교과서 노신 작품 15 편 문답", 베이징 인민출판사, 1974).

"미녀뱀" 과 같은 이야기는 유가의 설교에서 유래한 것으로, 본의는 아이들에게' 공부에 흥미가 있다' 고 강요하기 위해서이다. 아이들의 미신과 공포를 불러일으켰다. 여름밤은 늘 좀 걱정스러워서 벽을 보지 못한다. 클릭합니다 ""

(진지현, 모지성 "노신",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북사대 학보, 제 3 호, 1974)

어떤 사람들은 이 이야기가 괜찮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말하는 것은 뱀이지만, 우리가 말하는 것은 인간이다. 세상에 이런 악인이 있다. 그는 선량하고 기만하는 척할 뿐, 우리는 반드시 그를 조심해야 한다. 하늘을 나는 지네는 이 악인을 굴복시키는 일종의 상상의 힘이다. "

(장필래 "중학교 교과서와 문학 교수 참고서 제 2 권")

다른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

"'미녀뱀' 에 관한 이 민간 이야기는 봉건 미신의 성분과 불교를 찬양하는 찌꺼기가 있지만, 인민을 대적하는 요괴가 아름다운 위장을 입고 사람을 해친다는 깊은 의미도 담고 있다."

(상하이 인민출판사' 노신 작품 교수 참고 자료')

3. 왕 선생과 의견이 맞지 않습니다

이씨는 이' 군자' 가 공맹의 도를 반영하는 전형적인 현학적 선비라고 말했다. 작가는 "가볍고 유머러스한 필치로 그를 폭로했다" 고 말했다. 작품에서는 "그가 이 도시에서 설립자, 순박하고 박학한 사람이라고 들었다" 며 "이것은 헛소문이지 작가의 관점이 아니라 작가의 관점이 전체 서사를 관통한다" 고 생각했다. (참조'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원재 산둥 사범학원 등 4 개 고교편' 국어교육' (제 1978 호). ) 을 참조하십시오

"산둥 중학교 교과서 어학 교수 참고 문헌" 에 따르면, "선생" 은 "진부한 노학 연구" 로, 그가 겪은 방식으로 "아이를 해친다" 고 한다. 그리고 "선생님" 이 이렇게 하는 것은 "악의가 없을 뿐만 아니라 성실함에서 나온 것" 이라고 지적했다. 여기에 포함된 비극이 얼마나 깊은가! 양병휘도' 선생' 은 지주 계급 반동교육 노선을 장기간 관철하는 깊이 독살된 하층 지식인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노신은 그의 풍자와 비판에 대해 여전히 분수가 있다.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교학노트 참조, 원재' 운남 교육학원 중학교 교수' 제 4 호, 1979. ) 을 참조하십시오

구 유 (Gu Yu) 와 푸 페이 (Fu Pei) 는 전자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고 "선생님" 의 본질적 특성을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마오쩌둥 동지의 말에 따르면, "계급 사회에서는 모든 사람이 일정한 계급 지위에 살고 있으며, 각종 사상은 모두 계급의 낙인을 찍었다." 삼담인월' 선생' 의 본질은' 반동적이고 부패한 봉건사상의 수호자, 유가 사상의 대표' 라고 생각한다. "노신의 작품에서 왕선생은 비판과 풍자를 받는 얄미운 악당이다."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에 관한 몇 가지 질문 참조, 원래 지닝 사범학원 함수교육, 제 1975 호, 제 1 기 참조. ) 을 참조하십시오

남경사범학원 도서관과 중문과가 공동 편찬한' 문교자료브리핑' 제 1976,/KLOC-0 진굴도' 선생' 과 수 오경 () 를 연결시켜 보았다. 그는' 역사의 안목' 으로' 선생님' 을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당시의 역사적 조건 하에서 진굴은 그가 쓴' 군자' 가' 현학적 학문' 이 아니라고 생각했고, 그가' 그런 것을 실행한다' 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현실의 수로선생은 관련 자료에 따르면 "학식이 해박하다" 는 것은 물론 "반제애국사상이 있다", "노신, 노신" 에 관심을 갖고 있다. 따라서 작품에서 "수선생에 대한 묘사는 악의가 없다" 며 "단지 그에게 완곡하고 선의적인 풍자를 했을 뿐이다" 고 생각한다.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참조, 원재 "에휘현 교사 연수학교 연수 참고 자료" 제 3, 4 호, 1977).

상명은 전설에 반대한다. 그는 "작가는 오경 선생을 지명하지 않고' 삼담영월 선생님 수오 오경 평가' 를 제시했는데, 노신의 본의에 맞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는 "실생활에서 수경 오경 평가와 작품에서 선생님을 어떻게 평가하느냐는 것은 별개의 일이다" 며 "작가는 항상 약간의 처리를 해야 한다" 고 생각한다. 작품에는' 수로선생' 에 대한 언급이 없지만, 저자가' 다른 사람이 실시될까 봐 선생님들의 전형성에 영향을 미쳐 주제의 깊이와 폭에 영향을 미친다는 말이 자주 나온다' 고 한다. 그는 이 씨가 말한' 선생' 이' 전형적인 학구' 라고 생각하며' 그 작품의 구체적인 서술에 따라 긍정한다' 고 생각한다.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의 두 가지 문제 참조, 원재' 중국어 전선' 제 4 호, 1976).

넷째, 이 기사의 주제에 대한 다른 의견

파라쿼트에서 삼담인월까지' 의 주제는 무엇입니까? 의견이 분분하다. 그 주요 불일치로 볼 때, 한 가지 관점은 이 글의 주제가 봉건 교육 제도를 비판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 다른 관점은 봉건 교육 제도를 비판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1. 주제는 봉건교육제도를 비판하는 것이다.

이 는 이 문장 의 중심 사상 은 어린이 의 실제 봉건 퇴폐적 인 사립 학교 교육 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것 이라고 생각한다. 음울하고, 춥고, 무미건조하고, 진부한 삼담인월과 비교하면, 세외도원 같은 백초원 생활이 아이들의 심리에 얼마나 적합한지, 그들의 광활한 삶의 즐거움을 보여준다. 하나는 그것이 어떻게 아이의 심신 발전을 방해하는가 하는 것이다: 봉건독소를 선전하는 고서적, 예를 들면' 논어',' 유학 존림',' 주역',' 상서' 등, 이해하기 어렵고, 학생들에게 억지로 암기하도록 강요하고, 이해하지 못하고 물어볼 수 없다.

중점은 봉건 교육을 비판하고 서당이 아동의 심신 발전을 위태롭게 한다는 것을 폭로하는 것이다. 그러나 백초원은 결국 학교가 아니라 생산투쟁과 계급투쟁의 교실이 아니라 아이들의 즐거움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두 과목을 쓰는 것이 아니다.

작가는 이 서당노선생에게 이렇게 썼다. "나는 일찍이 그가 이 도시의 설립자, 순박하고 박학한 사람이라고 들었다." 이것은 헛소문이지 저자의 관점이 아니다. 작가의 관점은 전체 서사를 관통한다: 백초원과 삼담인월의 뚜렷한 대비를 통해; 이 노인에게 생사에 관한 책을 읽으라고 가르치면서 동시에 교실에서 무미건조한 문장 묘사를 즐겼다. 특히 학생들이 규칙에 따라 공자를 먼저 경배한 후 그를 경배하는 방법을 썼고, 노신은 어떻게 지식과 우러러러보는 욕망으로 그에게 유치한 질문을 제기했는지, 완전히 거절당했다. 공맹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현학적 선비임을 설명하다. 그러나 작가는 그를 매우 격렬하게 쓰지 않았다. 그는 학생들에게 소리 지르고, 성난 눈으로 바라보고, 성난 것을 그치지 않고, 가끔 자를 치고 무릎을 꿇기도 하지만, 이것들은 모두 자주 쓰이지 않는다. 작가는 가볍고 유머러스한 필치로 이 노인을 폭로했다.

이 산문은 경물이 세심할 뿐만 아니라 경물이 다정하다. 풍경은 아이들의 심리장면이고, 감정은 아이들의 심리감정이다. 독자로 하여금 이 장면이 친절하고 귀엽다고 생각하게 한다. 그것은 글의 풍경을 사랑하고, 장면의 감정을 사랑하고, 이렇게 천진한 감정을 가진 아이를 사랑하기 때문에, 아이의' 좋은 풍경' 을 빼앗는 봉건교육을 더욱 증오한다.

(리 "베이징 중학교 국어 교과서 노신 작품 15 편 문답", 베이징 인민출판사, 1974).

설구는 "저자가' 백초원' 과' 삼담인월' 을 통해 전혀 다른 인생 묘사를 통해 표현한 주제는 공맹을 핵심으로 한 봉건교육제도에 대한 폭로와 비판으로 노신이 봉건사회와 그 교육제도에 대한 철저한 부정을 나타냈다" 고 주장했다.

(산둥 사범학원 랴오 청분원 중문과 도서관 편찬' 노신 교수 수첩')

주제는 봉건 교육 제도를 비판하는 것이 아니다.

장 shuocheng 생각:

파라쿼트에서 삼담인월까지' 라는 주제는 삼담인월의 무미건조한 생활에 비해 백초원의 자유롭고 즐거운 생활은 아이들이 자연을 사랑하고 자유를 추구하는 심리를 나타내고 봉건교육제도가 어린이들에 대한 속박과 상처를 비판한다는 주제로 요약돼 왔다. 이 요약은 허의' 어학 수업 노신 작품 교육' (상해교육출판사, 196 1) 에서 유래한 것으로, 여러 해 동안 중학교 국어 교육 참고 자료를 사용해 왔다.

저자는 이 요약의 전반부가 정확하다고 생각한다. 후반부는 작품의 현실과 맞지 않고 노신의 창작 초의도 맞지 않는다. 문장 봉건 교육 시스템을 비판 하는 의도가 있다.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는' 조화석픽업' (원래 제목인' 수년 추억' 제 6 부) 중 한 편의 문장, 노신 선생은 이미' 조화석 집필집' 의 발의와 초심을 분명하게 설명했다. 그는' 조화소론' 에서 이 산문집은 그가 베이징에서 샤먼까지 쓴 것으로 광저우에서 편찬했다고 말했다. 그때는 노신의 일생에서 가장 떠돌아다녔고, 가장 고민했던 때였다. "혼란 속에서 한가한 시간을 찾아라" 고 노신은 구시대의 아름다운 것들을 회상하여 현재의 고민을 해소하고, 한가한 시간을 찾아 위안을 줄 수밖에 없었다.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는 샤먼대학교 도서관의 제사이다. 당시 그는 문인에게 따돌림을 당하여 이런' 작은 꽃' 으로 외로움을 달래야 했다. 이것은 하나입니다. 둘째, 샤오은은 이 문집의 원래 제목은' 추억 같은 세월' 이라고 설명했다. 편찬할 때' 나는 그 이름을' 야래향' 으로 바꿨다. 이 변경은 이 작문의 실제 내용에 더 잘 맞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낙담으로 실망한 노신은 늘 어린 시절 고향의 과과를 회상한다. 이 산문은 노신의 책상 위에 있는 대야' 물가지' 처럼 어린 시절 고향인 과과의 달콤하고 귀여운 잎이 배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노신은 이 아름다운 추억의 산문을 아침 햇살에 피어난 꽃들에 비유했다. 픽업은 보상과 자위에서 오는 것이지, 직접 싸우기 위해서가 아니다. 조화석줍기' 는 적에게 총과 비수를 던지는 것이 아니라 어린 시절의 사랑의 노래라고 할 수 있다. 파라쿼트에서' 삼담인월' 까지 그 중 하나다. 그 창작사상은' 아침꽃' 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작품의 실제 내용을 보면 봉건 교육을 비판하는 의미를 알 수 없다. 우선 백초원과 삼담인월의 묘사는 소위' 비교' 나' 대비' 를 형성할 수 없다. 그것들은 서사 스타일에서 천의무결하고 일치하며, 전자를 칭찬하는 문제는 없다. 백초원' 은 생활에 대한 묘사는 말할 필요도 없이 그렇게 즐겁고 순진하다. 삼담인월의 생활 묘사는 그렇지 않다. 작가가 도서관에 처음 도착했을 때,' 흑죽문',' 삼담인월' 의 큰 편패, 뚱뚱한 꽃사슴 한 마리가 고목 밑에 쭈그리고 앉아 있는 화면, 공자패가 없는 제사공, 백선생을 숭배하는 의식과 같은 신기한 느낌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직 어린아이인 노신에게 그는 백초원에서 노는 것과는 다른 신선감으로 가득 차 있다. 만약 우리가 백초원에 작별을 고한다면, 그것은 미련을 갖게 할 것이다. 그런 다음 삼담인월로 들어가 그의 호기심을 새로운 세계로 끌어들였다. 물론,' 왜 이상한가' 와 같은 호기심은 왕 선생님의 입이나 책에서 대답할 수 없지만, 저자가 이런 글을 쓸 때 아이들에 대한 속박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다만' 학생으로서 이런 일을 물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을 뿐이다. 그리고 왕 선생이 꼭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는 말하고 싶지 않다. 그런 다음 독서 생활의 즐거움을 묘사했다. "점심에 서예를 배우고, 저녁에 수업을 한다", "우리 목청을 열고 좀 읽자", "모두들 윙윙거리고 있다", "왕 선생님 스스로 읽는다", "그는 공부할 때 항상 미소를 띠고, 고개를 들어 흔들며 허리를 굽히고 등을 구부린다" 고 말했다. 이 묘사들은 또한 즐겁고 천진한 풍격으로 가득 차 있다. 아이가 노래하고 어른이 낭독하는 즐거움을 회상하는 것, 어르신의 약간 진부한 표정에서 나온 유머가 문장 속에 얽혀 있어 즐겁고 익살스러운 감상효과를 준다. 너는 어떻게 여기서' 지루한' 냄새를 볼 수 있니? 비판적이거나 비하적인 스타일은 어디에 있습니까? 심지어 통치자와 형벌이 무릎을 꿇는 봉건사도의 상징을 쓸 때에도 작가는 편안한 어조로 "그는 통치자가 있지만 자주 사용하지는 않는다. 그도 무릎을 꿇는 규칙을 가지고 있지만 자주 쓰지는 않는다" 고 썼다. 보통 사람들은 눈을 부릅뜨고 큰 소리로' 읽어라!' 라고 말한다 연속 두 개' 흔하지 않다' 와' 총하지만' 는 작가의 삼담영달에 대한 태도를 표현하기에 충분치 않습니까? 삼담인월 뒤의 작은 정원을 쓰고 안에서 노는 아이들, 몰래 종이 갑옷을 쓰고 수업시간에 그림을 그리는 것은 백초가든의 즐거운 생활을 쓰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문장 말까지 작가는 여전히' 삼담영월' 에서의 회화 업적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으며, 이 그림들의 판매를 후회하고 있다. 이 아쉬움 속에서' 삼담인월' 의 삶에 대한 작가의 미련을 아직 볼 수 없을까? 위에서 언급한 이런 묘사의 스타일과 내용으로 볼 때 저자는' 삼담인월' 중 봉건교육의 아이에 대한 속박을 비판하고 있어 주제에서 조금 벗어났다.

작자의 두 인물에 대한 묘사에서 표창의 색채를 볼 수 없다. 이 큰 어머니는 그녀의 사랑과 감동적인 이야기로 어린 노신의 사랑을 얻었다. 왕선생은' 정측, 소박함, 박학' 의 품격과 학생에 대한 관용으로 청년 노신의 존경을 받았다. 문장 () 는 왕 선생님을 이렇게 묘사했다. 학생에게 잘해주고, 시작은 엄격하다가 나중에는 좋아졌다. 학생이 몰래 정원을 빠져나가서 노는 것은 불가능하지 않지만, 사람이 너무 많이 가는 시간이 너무 길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는' 왜 이상한가' 라는 이런 이상한 질문에 대답할 가치가 없지만, 그는 학생을 쉽게 처벌하지 않을 것이다. 학생들이 듣지 않을 때, "보통 사람들은 눈을 부릅뜨고 있다." 그는 좀 노학자의 진부한 데가 있지만, 학생들에게 어떤 악감을 가져다주지 않았고, 어린 마음 속에 공포의 그림자를 남기지 않았다. 그래서 작품에서 삼담영월선생의 묘사를 보면 작가가 봉건교육을 비판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없다.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전문을 관통하는 것은 달콤하고 즐거운 추억과 천진난만한 장난꾸러기 동심이라고 말해야 한다. 이것이 이 산문의 예술적 경지의 아름다움과 매력이 있는 곳이다. 혁명문예가의 작품은 어떤 주관적인 필요에 따라 반드시 화약 냄새라는 편견을 지니고 봉건 교육에 대한 근거 없는 비판을 덧붙여 전반부와 후반부를 대조하여 이 작품의 전반적인 조화와 통일을 훼손할 뿐만 아니라, 그 시적을 파괴한다. 그래서'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라는 주제는 백초원과 삼담인월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추억을 통해 자연에 대한 아이들의 사랑, 신선한 지식에 대한 추구, 순진함과 즐거움을 표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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