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연예인은 무형문화유산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최근 강문시는 무형문화유산 조사와 신고 작업을 벌여 강문시 무형문화유산 약 120 건을 집계했다. 그중 신회 광대 괴뢰 1, 백사모룡코, 신회 채예불권, 개평판촌등회, 태산 부석 부색, 연못살롱, 태산 광동악 등 7 개 프로젝트가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학산 사자예술, 의식 용주 등 650 개 종목이 됐다.
이러한 무형문화유산 뒤에는 많은 민간 연예인들이 상속인과' 지지자' 의 역할을 하고 있다. 예를 들면 연꽃지 샤론 전승인 이언원, 이찬군, 학산 사자예 전승인 풍곤걸, 신회 규예 전승인 오혜린, 백사모룡제필기술 전승인 장서항, 태산 부석 부색 전승인 조여겸 용과 같은 역할을 한다.
강문 문광신국 관계자는 국가급, 성급 무형문화유산 프로젝트 대표상속인이 무형문화유산의 지식과 뛰어난 기예를 장악해 무형문화유산의 보고이자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무형문화유산의 대표적 인물이라고 밝혔다. 국가급과 성급 무형문화유산 상속인에 입선하는 것은 실제로 이들 민간 연예인들의 신분을 확인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강문의 민간 연예인은 주로 곡예 및 경기, 곡예, 전통 수공예, 민간 무용, 민악, 곡예, 민속 등에 분포하고 있으며, 수백 명, 특히 이언원, 이찬군, 리아 혜린, 장서항, 조여겸 또 신회어등을 만드는 이염이 가장 유명하다.
농촌에서 일하는 예술 애호가
강문의 민간 연예인들은 대부분 오읍 농촌에서 활약한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나이가 많고 학력이 보편적으로 낮다. 그들은 보통 농사와 고기잡이로 생계를 유지한다. 그들에게 민간 예술은 먹을 수 없다.
봉강구 호당진 황만마을 69 세의 이연원과 56 세의 이찬은 모두 호당사론의 전승자이며, 둘 다 초등학교 문화로 농사를 짓고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76 세의 왕국강, 64 세의 조여겸, 82 세의 왕지재는 모두 개평, 대산 등 농촌에 살고 있으며, 나이가 비교적 많고 초등학교 문화, 농민이다. 진홍환은 신회 대현의 중년 여성이다. 그녀는 몇 년 전' 파라다이스 새' 에서 함수가를 불렀지만, 결국 그녀에게 얼마의 수입을 가져다 줄 수는 없었다. 그래서 그녀의 평소 주업은 바로 양식과 고기잡이였다. 기자는 몇 년 전에 그녀와 함께 서강에 가서 조개를 낚는 것을 기억한다. 홍아줌마가 천천히 50 여 근의 조개를 물에 넣는 것을 보았는데, 동작이 매우 능숙하여 소리가 하나도 없었다. 집에 돌아오자 홍 아주머니는 또 요리를 하느라 바빴다. 모든 것이 바쁠 때, 홍 아줌마는 앉아서 짭짤한 노래를 몇 곡 불러주고, 책을 읽고 있는 아들도 몇 마디 부를 수 있는데, 이것은 홍 아줌마가 가르쳐 준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우리가 떠날 때 홍 이모와 그녀의 남편은 우리를 배웅하기 위해 출항했다. 기자는 화교 열토에 사는 민간 연예인이 발밑의 땅처럼 순박하고 착하며 삶을 사랑하고 예술을 사랑한다는 감탄을 금치 못했다.
이런 민간 연예인들은 학력이 높지는 않지만 어떤 민간 예술에 정통하고 사랑하며 농촌에서는 다재다능한' 문화인' 이라고 할 수 있어 마을 사람들이 모두 그들을 존경하게 한다. 특히 나이 든 민간 연예인들은 명절을 맞아 마을의 문화 활동을 빼놓을 수 없다. 민간 노예술가는 농촌 문화 활동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두드러진 공헌을 하여 추앙을 받았다.
황만마을은 봉강구 연못진의 자연마을이다. 연못사롱은 황만에서 기원한 오래된 민간 예술이다. 이 마을의 이연원 노인은 50 년 동안 춤을 추며 공연 중 모든 일반과 고난도 동작에 익숙하다. 전승에서, 주로 무용교주를 가르치고, 사롱의 제작공예에 익숙하다. 원래의 기초 위에서, 그는 줄곧 끊임없이 개선하고 혁신하고 있다. 현재 그는 대나무 대신 스테인리스강을 용신으로 쓰려고 시도하고 있다. 1990 마카오 카니발 페스티벌, 2004 화교 카니발 강문관광축제, 2005 광둥 국제관광축제 민속 공연 등 여러 차례 호화지 살롱의 공연 행사에 참가해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대산시 두산진 부석마을 조여겸 노인은 어려서부터 조충고, 조병배 등 선배들과 함께 공부했다. 현재 부석부채대 예술감독으로 여성 채화 인형 기술 훈련을 담당하고, 채색장 기술 및 소품, 의류, 화장 등의 지식을 익히고, 10 채장 (예: 창어 분월, 소군 출세, 무좌진 지휘 등) 을 설치하였다. 자오 는 말했다. 65438 년부터 0999 년까지 부석마을은 문화부에 의해' 중국 민간 예술의 고향-부색의 고향' 으로 명명되었고, 조만은 겸공이 없어서는 안 된다.
개평시 수구진판촌 향당춘리촌의 옹지애와 옹국강 노인은 1950 년대에 선생님께 등롱을 매는 법을 배웠다. 그 이후로, 그들은 매년 1 월에 등롱을 묶는 활동에 참여한다. 지금까지 그들은 이미 55 개의 큰 등롱을 묶었다. 그들은 마을에서 몇 안 되는 등불을 켤 줄 아는 노예술가이다. 그들이 판촌에서 만든 등롱은 재료가 고심하고, 솜씨가 정교하며, 공예가 정교하다. 그들은 색종이로 수천 개의 도안을 자르고, 등롱의 장식 도안도 붙였다.
시장을 향한 적극적인 탐험가
시장경제 조건 하에서 문화 생활에 대한 선택성이 점점 강해지고, 마음가짐도 점점 경솔해지고 있다. 민간 연예인은 아직 생존할 공간이 있나요? 강문미술관 부관장 왕장화는 시군예관 부관장을 맡는 동안 많은 민간 연예인들을 만났다. 그는 "사실 우리 시의 담력과 식견이 있는 민간 연예인들은 이미 시장화의 길에서 혁신을 탐구했다" 고 말했다. 신회구 신국 부국장인 임도 "발전이 최고의 보호다" 고 생각한다.
장서항의' 모용벽화예술전' 은 현재 백사사에서 전시되고 있다. 장서항은 "더 많은 사람들이 펜을 쓰길 바란다. 그래야 분위기가 있다" 고 말했다. " 장서항은 현재 주강화원장으로 65438-0976 부터 모룡서예를 배우기 시작했다. 1990 년대 초 장서항은 주강화원에' 모룡헌' 을 설립하고, 필문화전시장을 세우고, 모룡펜을 홍보하고,' 모필펜' 을 창작하며, 제 1 회 광둥성 민간공예미술동상을 수상하며 최덕치 박사와 교수의 지도하에' 모' 그림을 연구했다. 마카오 문화광장, 강문미술관, 프랑스 레위니옹 상파울루 등지에서 모용필과 서화전시회를 열어 한 무리의 필기를 양성한 적이 있다. "장서항은 예술적 재능과 시장 안목이 있어 혁신에 능하다. 그는 자신의 노력을 통해 모용벽뿐만 아니라 자신의 서화도 홍보했다. 이것은 윈윈이자 무형문화유산에 대한 효과적인 보호와 발전이다. " 왕 changhuai 평가 는 말했다.
오도 마찬가지다. 그는 태산시 공의진에 무흥룡명식 가구예술회사를 설립하고 많은 민간 연예인을 모집하여 그의 지도 아래 목조를 창작했다. 그 혁신적인 디자인의 명청풍의 예술가구는 국내외 주요 박물관에 소장되어 각종 전시회에서 상을 받아 국내 시장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우리 고객들은 모두 소득 수준이 높고, 문화 수준이 높고, 감상 능력이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우리는 가구를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문화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 (Wu) 의 시장 포지셔닝이다.
신회 규향 전통수공예개발센터 사장인 혜림은 해바라기 공예의 전승, 발전, 혁신을 전문으로 하며 곧 젊은이들을 양성했다. 신회 해바라기 팬과 해바라기 공예품도 신회의 유명한 관광 상품이 되었다. 혁신에 관해서, Liao Huilin 은 말했다: "Kwai Yi 의 미래 발전 방향은 실용적인 공예품에서 순수한 수집 공예품으로 점차 바뀌는 것입니다. 이것은 Kwai Yi 가 꾸준히 계승 될 수있는 유일한 방법 일 수 있습니다."
민간 연예인들이 시장화의 길을 걷는 것은 결코 순조롭지 않고, 굴곡과 고난으로 가득 차 있으며, 많은 어려움과 난처함에 직면해 있다. "요즘 젊은이들은 돈이 없으면 민간 기예를 배우고 싶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시장의 미래를 봐야만 그들을 끌어들여 배우고 전승할 수 있다. 민간 기예는 시장에서 생존과 발전이 너무 약해서 자신의 힘에 의지할 수 없다. 정부 관련 부처가 전통 수공예의 시장화 발전을 진정으로 중시하고 우대조치를 실시하여 관련 기업에 더 많은 지원을 해주길 바랍니다. " 한 민간 연예인의 언어 중심이 기자들에게 길게 말했다.
무형문화유산의 관찰자
강문의 민간 연예인들은 줄곧 민간 예술에 대한 열정이 충만하여, 경제 여건이 어떠하든 아쉬운 감정을 포기하지 않았다. 게다가, 많은 사람들이 민간 예술을 보호하고 계승하기 위해 자신의 적극적인 행동을 취했다. 그들은 역시 강문 무형문화유산의 가장 충실한 파수꾼이다.
강문시 작가예술협회 의장 진보는 공무원, 이야기꾼, 민간 예술가이다. 그는 명리를 구하지 않고 묵묵히 경작한다. 진의봉 선생이 오읍중화시사, 용계시사, 주원시사, 강문련사, 민간에 깊이 들어가 민간예술인들과 하나가 되어 현지 민간 예술의 보물을 대대적으로 발굴하고 발양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오읍지역 무형문화유산의 전승, 보호 및 보급에 여념이 없다. 진보를 기쁘게 한 것은 최근 몇 년 동안 강문시의 목조, 해바라기 예술, 붓, 구리 조각, 돌 조각, 옥조각 등 민간 공예가 광동성에서 열린 대형 전시회에서 눈에 띄어 광둥성에서 상위권에 올랐다는 것이다. "우리의 해바라기 팬, 붓 등. 모두 좋은 수공예품이라 일본인들이 좋아합니다. 정부 관련 부서가 홍보 및 홍보 업무를 더 잘 할 수 있다면 좋겠다. " 진보는 줄곧 무형문화유산 보호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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