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관광지에 대한 관광객의인지 적 특성
관광지에 대한 관광객의 인식이나 인상은 주로 두 가지 요인에 달려 있다. 하나는 목적지에 대한 기대다. 두 번째는 실제 느낌이다. 관광지는 경관, 사람, 환경 등의 요소를 포함하는 복잡한 시스템이다. 주체인지 수준, 인지 대상의 복잡성 및 관련 요인의 영향을 받아 여행자의 관광지에 대한 인식은 다른 인지활동과는 다르다: (1) 인지수준의 차이. 생활 습관, 교육 수준, 취미, 민족, 종교 신앙, 직업, 나이 등의 요인에 영향을 받아 여행자의 인지 수준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동시에 여행자의 인지 과정에는 많은 주관적인 요소가 포함되기 때문에 인지 결과는 주관성, 모호성, 차이성을 가지고 있다. (2) 인지 내용의 줄거리. 여행객은 개인이 인생 무대에서 연기하는 수많은 역할 중 하나일 뿐, 매우 짧은 부분이다. 관광지 주민과 관광지와의 짧은 접촉을 통해 관광지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는 할 수 없고, 가장 기억에 남는 경관이나 정경에 대한 기억이 있을 뿐 대부분 줄거리 기억에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관광지, 관광지, 관광지, 관광지, 관광지, 관광지, 관광지) 기억은 인지의 결과이며 여행자들이 관광지 정보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형성된 비교적 안정적인 인상이다. (3) 인지 결과는 일방적이다. 여행객은 여행 시간이 짧아 주체인지 수준, 인지 대상, 환경요인의 영향을 받아 인지 결과에 이런 편차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 여행객들이 여행목적지에서 인지시간이 짧아 여행목적지의 문화적 특색과 개성을 철저히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관광객들은 종종 첫인상으로 여행목적지를 평가하는 것이 사람들이 말하는 첫 번째 효과다. 관광지의 첫인상, 즉 첫인상이나 첫인상은 여행자들이 관광지에 대한 인식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관광 활동 과정에서 인지가 이미 여행 목적의 지형에 좋거나 나쁜 인상을 받았을 때, 사람들은 종종 그 지역의 다른 특징을 추론하는데, 이것이 바로' 고리 효과' 라고 한다.
둘째, 관광지 선택의 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관광객 소비 결정 과정과 소비 행동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복잡하게 얽혀 있으며, 주로 (1) 여행 목적이 포함된다. 여행자의 목적은 여행자의 목적지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다. 2007 년 중국 국내 관광객 수가 1, 6 1 억에 달했고, 그 여행 목적은 관광레저 위주였다. 관광레저 관광객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것은 중국의 문화재고적, 장려한 산수 풍경, 다채로운 민족풍이다. (2) 개인적 요인. 관광객의 성별, 나이, 교육 수준, 직업을 가리킨다. 개인요인은 관광객의 관광지 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직접적인 요인이다. 2006 년 중국 입국관광객의 주요 연령은 25-44 세 (46%), 45-64 세 (36%) 및 15-24 세 (8%) 였다. 미국 관광객이 중국에서 조사한 결과 65 세 이상의 노인 관광객 (50%) 을 제외한 다른 연령대의 관광객들은 가족, 친구, 개인과 함께 여행하기로 한 것으로 나타났다. (3) 지리적 요인은 관광지의 위치와 관광지와 관광지의 거리를 가리킨다. 2006 년 중국인 외국인 관광객의 관광지는 주로 한국 (2 1%), 일본 (20%), 러시아 (13%), 미국 (9%), 말레이시아 (9%) 에 분포했다 (4) 참조 그룹, 가족, 역할 및 지위 요소를 포함한 사회적 요인. 목적지 선택에 대한 관광객의 선호도는 다른 유형의 관광객에 따라 다를 수 있다. 관광행동에서 관광목적, 개인요인 등 개인요소는 여행자의 목적지 선택 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직접적인 요소이고, 지리, 사회요인 등 외부 환경은 여행자 목적지 선택 선호도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전근
셋째, 관광객 목적지에 따라 선호하는 마케팅 전략을 선택한다
1. 관광민족 구분과 관광지 마케팅 전략
관광그룹은 고급 관광단체, 중급관광단체, 가족관광그룹이라는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이 엔드 관광 그룹은 여행 할 때 하이 엔드 호텔 시설과 서비스를 즐기고 하이 엔드 호텔에 머물기 위해 높은 가격을 기꺼이 지불합니다. 정보 출처 방면에서 여행 정보는 주로 신문, 잡지, 인터넷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여행지가 이런 관광객을 유치하려면 고급 관광호텔을 짓고 신문, 잡지, 인터넷을 통해 이런 관광객을 접해야 한다. 중급관광단은 일반적으로 주말에 관광활동을 하기로 한다. 그들에게 여행은 일상생활이나 일의 압력을 피하기 위해서이다. 가장 많이 선택하는 숙박장소는 일반호텔이나 모텔, 그 다음은 싼 숙박장소입니다. 정보 출처 방면에서 이 집단은 주로 신문 잡지, 친척, 친구 동료, 인터넷을 통해 여행 정보를 얻는다. 따라서 관광지가 그러한 관광객을 유치하려면 일반 호텔이나 주차 호텔이나 저렴한 숙박소를 설치해 신문과 잡지, 친구, 동료, 인터넷에서 그러한 관광객을 만나야 한다. 가족 여행단은 왕왕 함께 여행하는데, 왕왕 선택한 숙박 유형은 구체적이지 않다. 정보원 방면에서 가족 관광객들은 주로 신문과 잡지, 친구 동료, 인터넷을 이용한다. 따라서 목적지에서 이런 관광객을 유치하려면 일반 호텔이나 주차 호텔을 설립하고 신문잡지, 친구 동료, 인터넷에서 이런 관광객을 접해야 한다.
관광객 특성 및 관광지 마케팅 전략
여행객이 관광지를 선택하는 데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관광객 특성 사이의 관계를 분석해 여성이 남성보다 심신 이완, 정신적 쾌락, 학습을 추구할 수 있는 힘이 더 크다는 것을 발견했다. 젊은 학생 관광객은 인간관계 배양, 타인과의 상호 작용, 지식과 학습의 기회 확대, 여행지의 다양한 관광시설과 직접 행사와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월평균 소득이 낮은 사람들은 자기 능력을 배우고 향상시키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인간관계의 여행 동기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관광지의 특색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젊은 사람들이 명성을 중시할수록 청소년들이 명성과 광고에 더 쉽게 끌릴 수 있어 관광행위가 생기는 것으로 조사됐다. 따라서 관광경영자는 관광객의 특성에 따라 상응하는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예를 들어, 청소년이 명성과 광고에 쉽게 끌리는 특징을 겨냥하면 청소년에 대한 광고 마케팅을 강화하고 젊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으며, 청소년 인간관계의 동기와 교제의 기회를 만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지식욕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다.
3. 여행 동기, 목적지 인식 및 목적지 마케팅 전략
여행객이 관광지의 거리, 관광지 정보 제공, 숙박교통의 편리함을 인정할 수 있다면 완벽한 관광시설과 서비스를 즐기고, 일상의 바쁜 생활에서 벗어나고, 몸과 마음을 풀고, 자아에 도전하고, 지식면을 넓히고, 사람들과 교류하는 여행 동기를 얻을 수 있다. 입장권 가격을 낮추면 관광객들은 자기능력을 키우고, 지식면을 넓히고, 자신을 긍정하고, 사람들과의 교제 기회를 늘리는 것을 선호한다. 여행목적지가 편리한 숙박을 제공하지 못하면 관광객들이 캠핑과 소풍으로 전향할 수 있어 관광객들이 자신에게 도전하는 능력을 강화하고 창의력과 자신의 여행 경험을 높이며 캠핑과 소풍에서 친구와의 감정을 키워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행명언 여행목적지가 여행객에게 각종 관광시설과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지 못한다면, 여행객이 자아에 도전하고, 지식면을 넓히고, 여행체험을 풍요롭게 하는 능력을 만족시킬 수 없고, 여행객이 일상생활의 분주함에서 벗어나 심리적 긴장을 실현하도록 도울 수 없다. 하지만 여행목적지가 직접 참여하는 활동과 공연, 각종 관광시설을 관광객에게 제공할 수 없다면, 관광객의 도전 자아 도전, 체력 단련, 풍부한 관광체험을 만족시킬 수 없고, 관광객들이 완벽한 시설과 서비스를 즐길 수 없게 해 관광객의 여행 동력을 떨어뜨릴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행명언)
4. 연합 전략을 실시하여 패키지 일정을 정하다.
관광객들이 여행지에서 체류하는 시간은 하루 위주로, 일반 관광객들은 근처에서 제공하는 숙박 정보를 알 수 없다. 기회가 있다면, 관광객의 거의 절반이 관광지에 머물고 싶어한다. 관광자원을 통합하여 관광객들에게 숙박서비스를 제공하면 관광객의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관광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관광활동은 소비자들을 끌어들여 관광 수요를 증가시킬 수 있다. 현재의 관광시장에서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어떤 관광업체도 점차 도태될 것이다. 같은 지역의 관광산업에서는 비슷한 산업과 보조서비스업이 왕왕 클러스터를 이룬다. 관광객들에게 산업의 집결은 관광의 선택성을 증가시켜 관광객들이 이곳에 가는 동기를 강화시켰다.
5. 관광지와 관련 업종의 공동 마케팅을 강화한다.
관광지에 대한 관광객의 인식이 완전하지 않으면 관광지로 가는 관광객의 동기를 떨어뜨릴 수 있다. 이때 관광지는 여행사, 교통서비스, 관련 업계와 협력할 수 있다. 여행 경험이 적은 일부 관광객에게 단체 여행에 참가하면 여행 계획과 집행의 압력을 줄일 수 있다. 여행객은 여행사의 소개와 안배를 통해 관광지의 특색을 이해하고 여행을 올 수 있다. 현지 관광지와 공동 마케팅을 하는 등 관광지와 도시 사이에 교통버스를 설치해 관광객들이 인근 관광지를 유람할 수 있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관광, 관광, 관광, 관광, 관광, 관광, 관광, 관광) 관광명소는 여행사, 교통서비스기관과 동시 마케팅을 통해 관련 업계와 함께 광고를 하고 광고 효과를 확대하며 단체로 여행하는 관광객 수를 늘릴 수 있다는 얘기다. 공동 마케팅은 산업 체인의 여러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케팅 승수 효과도 가지고 있다.
행사 개최의 마케팅 효과를 발휘하다.
행사를 개최하면 즉각적인 관광인파를 이끌 수 있다. 정기적이거나 비정기적인 활동으로 관광객들은 행사 날짜가 오기를 기대하며 가능한 한 빨리 일정을 잡을 수 있다. 활동에서 파생된 관련 제품이 현지 산업의 기초가 될 수 있다면 현지 관광 관련 산업을 창출하고 현지 주민들에게 더 많은 일자리를 늘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