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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덕진 도자기의 역사는 어떤가?

"중국은 도자기의 나라이고, 도자기업의 절정은 이 수도이다." 도자기는 중국의 큰 발명품이다. 도자기는 중국 고대 문명의 중요한 상징이며 경덕진은 이 도자기 수도의 대표이다. 영백옥자, 기나긴 자도의 길은' 자도' 로 알려진 경덕진으로, 도자기의 역사가 오래되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그 도자기가 세계적으로 유명하여 구주로 명성을 얻고 있다는 것이다. 강남 중진 양타오, 곳곳에서 기묘한 도자기를 움직인다' 는 것이 바로 이런 상황을 묘사한 것이다.

경덕진은 강서성 동북부에 위치하여 원래 부량현의 관할에 속한다. 동진 () 때는 신평진 () 이라고 불렸고, 당대는 창남진 () 으로 바뀌었다. 송대는 경덕진이라고 불리며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사료에 따르면 경덕진의 도자기 역사는 이미 2000 여 년이 되었다. "신평치타오는 한나라에서 시작되었다." 이때 경덕진 지역은 이미 상주원시 도자기를 기초로' 유약' 을 칠한' 청자' 를 구웠다. 진나라에 이르러 한 유명한 장인이 당시 경덕진 도자기의 품질 향상을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웠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에게' 대사' 로 존경받고 사찰을 모시는 것으로 전해졌다. 시대의 진보와 강남 경제의 번영으로 경덕진 도자기 기술도 향상되어 상품이 전국 각지로 판매되고 있다. 기원 583 년에 남조 황제 진 () 은 이곳의 가마 주인에게 조각한 정교한 도자기 기둥을 구워 호휘각 () 을 만들라고 명령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수나라가 설립되었고, 황제 양디는 여기에 사자 두 마리, 코끼리, 야수의 궁전을 짓고 싶어 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당시 경덕진제 도자기 산업이 이미 상당한 기술 수준을 가지고 있었고 도자기 제품도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어 최고 통치자의 중시를 불러일으켰다는 것을 보여준다. 수나라가 무너진 후 강대한 당제국, 경덕진 지역, 일명 창남진의 제자업은 고조 이연 (기원 6 18-626 년) 의 무덕 시대에 크게 발전하여 두 명의 유명인이 생겨났다. 하나는 도우, 하나는 호중추 기록에 따르면: "당대의 무덕, 진민 도옥은 도자기를 가지고 관문에 들어가 가짜 옥, 조공 ()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창남진 () 의 도자기가 천하에 이름을 떨쳤다." 도옥은 종진인이다. 그가' 도가마' 에서 굽은 도자기는' 색소, 흙, 얇고, 옥처럼 일품' 이다. 이 글들은 당시 경덕진이 한대에서 당대까지의 도자기 생산에 종사했을 뿐만 아니라, 근 천년의 탐구와 추구를 거쳐 도자기 제조 단계에서 도자기 제조 단계로 접어들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당대의 도자기는 중국에서 상당한 성과를 거두어 큰 영향을 미쳤다. 당대의 저명한 문학가 류종원은 라오주 도지사 최원제를 대표해' 입자' 를 써 이곳의 도자기의 아름다움을 극찬했다. 물론, 위의 상황은 글로만 제한되며, 유명한 도기 가마, 호요는 모두 기재되어 있으며, 유적지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1950 년대 경덕진 주변의 황토두, 백호만, 텐메이팅, 호전 등에서 발견된 5 대 가마 부지와 대량의 출토된 단편은 당시 이곳에서 구운 도자기가 청자와 백자 위주로 청자가 가장 많았다는 것을 실물로 증명했다. 그릇의 종류는 주로 접시, 그릇, 주전자, 주전자, 접시 등이다. 도자기 타이어는 두껍고 얇으며 유약색은 월요와 비슷하며 약간 녹색이며 옥석과 매우 비슷하다. "가짜 옥" 이라고 불리는 것은 매우 적절하다. 5 대 때 청자를 굽는 것 외에도 남방에서 백자를 굽는 최초의 가장 규모가 큰 가마로, 백호만만 30 여 개의 가마가 있어 한 점을 볼 수 있다. 대량의 출토 자료를 보면 백자 빛깔이 순수하고 순백색도가 70 도에 달하며 흡수율과 투광도가 모두 현대 도자기의 기준에 도달했다. 도자기는 가마를 훨씬 뛰어넘어 세계에서 가장 높다.

경덕진에게 송은 특별한 의미를 지닌 조대이다. 지금까지 이어온' 경덕진' 이라는 이름이 바로 이 왕조에서 생겨났기 때문이다. 이 일은 란푸의' 경덕진 육도' 제 5 권에 명확한 기록이 있다. 송대 남북명요가 많은데, 특히 여요, 관요, 균가마, 정요, 고가마 5 대 명요가 가장 두드러진다. 경덕진의 도자기 생산도 참신한 시기에 접어들었다. 만당 5 대 시대의 청자 ('영자' 라고도 함) 는 이미 상당한 규모를 갖추고 전국의 대표 산지가 되었다. 여기서 구운 도자기는' 하얗고 흙, 얇고 느끼하며 색윤하다', 신종 경덕진 연년 (기원 1004- 1007 년), 황제는 경덕진에 사람을 보내 황실을 위한 어용 도자기를 만들었고, 마지막에는 그 그릇이 아름답기 때문에 당시에는 효과가 있었다. 1 1 세기 말부터 12 세기 초까지 전란이 잦아 북방 명요는 연이어 쇠퇴했다. 송 () 나라가 이전한 후 정치경제의 중심이 남쪽으로 이동했고, 도자기 기예가 경덕진 () 에 더욱 집중되었고, 공예 수준이 돌파되어 생산 규모가 날로 확대되어 경덕진 () 제 도자기 산업이 대발전기에 진입하여' 도자기의 도시' 가 되었다. 강치가 쓴' 파도' 에 따르면 당시 경덕진에는 300 여 개의 가마가 있어' 촌통도, 곳곳에 불이 있다' 는 성황을 이루었다. 남송 () 의 유명한 여성사인 이청조 () 가' 중양절 ()',' 옥침사창 ()',' 삼경 청량함' 을 읊었는데, 그녀의 시의' 진여 ()' 라는 단어는 바로 경덕진의 산물이다.

경덕진의 도자기 역사를 보면 원대는 혁신 시기이다. 이 기간 동안 송대를 기초로 계속해서 대량의 청화자를 굽는 것 외에 가장 큰 업적은 오늘날 여전히 명성을 얻고 있는 청화자를 창조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929 년, 한 영국인 홉슨이 11 년 (기원 135 1) 비문으로 표시된 경덕진 청화운룡상귀병을 발견했다. 실물에 따르면 경덕진은 일찍이 14 세기 초부터 고품질의 청화자를 성공적으로 구웠다. 원대 이전에는 도자기의 장식이 비교적 단조로워 조각, 조각, 프린트를 위주로 했다. 이에 따라 청화자의 발사 성공은 백자 그림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 중국 제자 사상 획기적인 사건이 되었다. 그것이 나타나자마자 왕성한 생명력으로 빠르게 발전하여 경자 생산에 전례 없는 번영을 가져왔다. 각 박물관의 현존하는 원대 경덕진 청화자를 보면 제자 기술은 이미 상당히 성숙했고 품질도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동시에 원대 경덕진 도자기 노동자들은 유약 아래 붉은 도자기를 발명했는데, 이것도 큰 혁신 공사이다. 유약 속의 붉은 도자기는 가공물에 구리 붉은 유약을 바르고 투명한 유약을 발라 고온의 복원 화염에 구워 만든 것이다. 유약의 도안이 붉은색을 띠다. 유약에는 붉은색과 청화가 함께 그려져 있는데, 제품은 청화유약 속의 붉은 도자기라고 불리며, 화면은 붉은색과 파란색이 어우러져 색다른 정취가 있다. 연소난으로 원대 생산량이 많지 않아 남아 있는 기물도 매우 적다. 우리 성에서 보존한 풍격은' 치원무인' 의 청화유약 하채홍기로 원대 유약 하채홍기 중 유일하게 지금까지 전해져 온 도자기 보물이다. 또한 원대 경덕진은 빨강, 녹색, 채자, 달걀 흰자위 유약, 구리 유약, 제란 유약 등 새로운 품종을 구워 경덕진 도자기의 장식을 다채롭게 했다. 특히 달걀 흰자위 유약자기는 원대 공식 기관인 경덕진 추밀원에서 구운 도자기라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태체가 비교적 두껍고, 색깔이 하얗고, 광택이 거위 알처럼 빛나고, 유약색은 이전의 청화자보다 훨씬 높다. 도자기 제조 기술 방면에서 원대의 큰 개선은 도자기 원료를 원래의 도자기 돌 일원제형에서 도자기 돌과 고령토 이원제형으로 바꿔 도자기 타이어의 산화 알루미늄 함량을 늘리고 도자기의 연소 온도를 높이며 연소할 때의 변형률을 낮추고 대형 기물을 만드는 데 좋은 조건을 만들었다.

원나라가 중국을 통치한 시간은 매우 짧았지만, 이 기간 동안 경자의 생산과 발전은 두드러졌다. 명나라의 경덕진 도자기 산업은 원나라의 기초 위에서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이때 경덕진은 이미 중국 도자기 공업의 중심이 되었다. 생산된 도자기는 수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품질도 좋고, 품종도 많고, 시장도 넓다. 장식의 경우, 청화자를 계속 대량으로 구워 품질을 더욱 높이는 것 외에도 유약 도자기도 다시 등장하기 시작했고, 발전세가 빠르고 경탄했다. "중국 도자기사" 는 "색자의 발명은 중국 도자기 역사상 중요한 이정표이다" 고 지적했다. 확실히 명대의 경자는 확실히 휘황찬란하여 수량, 품질, 도안, 품종이 모두 당시 중국 최고의 도자기가 되었다. 명대 과학자 송응성은 그의 유명한' 천공 개물' 에서 "몇 개의 현을 합치면 강서 라오준현보다 못하다. 남편은 4 세 동당으로 세상에 유명하다. 사냥꾼들은 모두 라오준현 부량경덕진 사람들이다" 고 적었다. 또 다른 명대 관원인 왕세무의' 이위담' 도 "명대 도자기가 가장 아름답고 아름다운 사람, 경덕진" 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표현은 더욱 생동적이다. 그는 경덕진이 "하늘의 가마를 위해 모이고, 사람이 많고 부유해서, 한 성 안에 있다" 고 말했다. 나는 맛을 보고 그것을 제자리에 보내서 촛불에 불을 붙였다. 밤에 사람들은 잠을 잘 수 없다. 연극은 4 시에 천둥과 번개를 친다. " 이 기술들에서 우리는 명대 경덕진 도자기 생산의 휘황찬란함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품종으로 볼 때 명대 도자기의 휘황찬란함은 전례가 없다. 이 시기에는 달걀 껍질, 실크처럼 가벼운 얇은 껍데기 도자기, 다양한 크기와 장식이 풍부한 도자기 판서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혼동할 수 있을 정도로 정교하고 정교한 골동품 도자기도 있습니다. 이와 함께' 타원형 동력컵' 과' 노을등' 으로 유명한 도사 오호석과 같은 기예가 둘도 없는 유명 도예가들이 많이 등장했다. 그의 얇은 벽 도자기' 타원형 동력컵' 은 역사상 가장 높은 도자기 중 하나로 여겨진다. 유명한 모조자 프로듀서 주단천에서 만든 모조 도자기는 진위를 분간할 수 없을 정도로 정품이 나와서 사방팔방에서 고가로 추앙하고 있다. 또 다른 골동품 마스터 최가 더 유명하다. 그는 선덕 () 성화가마 () 의 도자기를' 최공가마 ()' 라고 불렀는데, 당시에는 매우 유명하여 사방이 기이한 싸움을 벌였다. 경덕진은 도자기 제조로 유명하기 때문에 명대와 후베이 한구진, 광둥 불산진, 하남 주선진은' 4 대명진' 이라고 부른다.

경덕진 도자기 역사에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사건은 명대 어기 공장의 건립이다. 황제의 궁정용 도자기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원대에서 경덕진은 왕실을 위해 봉사하는 유일한 전문 기관인 부량자국을 설립했다. 명나라 홍무년 동안 개국황제 주원장은 송원 시대 경덕진 황실 도자기 제조와 구매를 감독하면서 경덕진에 어기 공장을 설립하여 황실을 위해 각종 궁정 외교 선물 도자기를 구울 것을 명령했다. 제국 공장은 황권으로 도자기 제작에 정통하고 도자기 기예를 잘하는 장인들을 많이 모아 대량의 자금을 투입하고 최고의 원료를 차지하며 끊임없이 제품을 개선하여 많은 정교한 도자기 제품을 생산한다. 이 도자기들은 품종이 다양하고, 디자인이 완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질이 우수하고, 눈부시게 아름답고, 보기만 해도 손에서 놓을 수 없다. 그중 적지 않은 것이 전세진품이 되어 세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기원 14 세기 중엽에 세워진 이 어기 공장은 명청까지 계속되었다. 27 명의 황제 500 여 년 동안 경자 생산의 발전과 품질 향상에 큰 역할을 했다. 명대 어기 공장과 관련해서는' 통옥점프가마' 라는 이야기도 있다. 명대 이복량촌 촌민 보통, 태감 판상이 경덕진의 대형 청룡통을 만드는 동안 오랫동안 타지 못해 가마에서 내려온 뒤' 풍화선' 입사제사로 봉됐다.

명말 전란으로 청초 경덕진 도자기 생산이 한때 영향을 받거나 정체됐음을 인정해야 한다. 강희 19 년 (기원 1680 년) 이후 경덕진의 도자기 산업은 회복될 뿐만 아니라 명나라를 기초로 빠르게 발전했다. 당시 많은 도자기 노동자와 장인들의 각고의 연구와 꾸준한 노력으로 경자 생산은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그 휘황찬란한 성과로 강옹간 3 대 도자기 생산의 전성기를 형성하여 역사의 절정에 이르렀다. 청초의 심회경은 "창남진의 도자기는 9 곳을 여행하며 해외로 전해졌으며, 도기 제작에 참여한 수만 명이 있었다" 고 말했다. 은이라는 프랑스 선교사도 있다. 강희 5 1 년 (기원 17 12 년) 9 월 1 일 라오주에서 편지를 보냈다. 밤이 되면, 그것은 불꽃으로 둘러싸인 거대한 도시처럼 보이고, 굴뚝이 많은 큰 난로와도 같다. 당영은' 예타오 도설' 에서 "경덕진은 겨우 10 여 리 ... 도자기로 민가마 200-300 면적의 장인이 수십만 명도 안 되기 때문에 음식을 많이 먹는다" 고 더욱 명확하게 지적했다.

청대 경덕진 도자기는 명대의 공예와 품종을 물려받았을 뿐만 아니라 많은 발명도 했다. 예를 들어 강희의 청화자는 보석블루로 명나라보다 더 밝고 순수하며 풍격이 독특하다. 유약 유약은 유약을 발명한 푸른색과 먹색으로 명대보다 더 화려하고, 도안이 또렷하고, 색채가 선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두채의 품종도 명대보다 많은데, 옹정 시대의 유약은 역사상 가장 성숙한 단계에 이르렀다. 더 중요한 것은, 성공은 많은 가치 있는 새로운 품종을 창조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강희의 오색을 바탕으로' 유리백색' 을 충전재로 한 파스텔을 만들어 화면을 부드럽고 입체적으로 만들었다. 국외색재를 도입하여 궁중어용 그릇의 법랑색을 전문으로 한다. 도자기의 금을 금으로 직접 장식하십시오. 단색 유약에 다른 재료를 넣어 고온에서 흐르게 하고 현란한' 가마 변화' 등을 형성한다. 잉크, 흑금 유약, 하늘색 유약, 산호 빨강, 송청 유약, 연지홍 등이 생겨났다. 또한 강희년 동안 명중엽 이래 거의 전해지지 않은 구리 유약 생산이 회복되었는데, 그중에서도 랑요홍과 콩홍으로 가장 유명하다. 결론적으로 청대 경자의 질, 모양, 유약은 모두 전례 없는 수준에 도달하여 완전히 새로운 경지에 들어섰다.

청대 경자의 발전 과정에서 경자를 위해 두드러진 공헌을 한 도관 당영공이 없어서는 안 된다. 그는 경덕진에서 도기 15 년을 감독하며 경덕진 어가마 공장에서 가장 길고 성공적인 도감이다. 15 년, 그는 도민을' 관' 으로 지휘하지 않고' 민' 으로 겸허하게 도민에게 배워 장인과 하나가 되었다. 마을 초기에 나는 도자기를 만드는 것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기 때문에, 두바이문을 스승으로 삼아 도자기를 열심히 공부하고 장인들과 3 년 동안 함께 살다가 마침내 도자기 전문가가 되어 각종 도자기 지식을 습득하고 실천하여 도자기 노동자와 함께 공예 연구에 종사했다. 동시에, 도자기 산업의 생산 기술은 이론적으로 과학적으로 요약되고 개선되었으며, "타오 시요", "예 타오 그림", "타오 성년 스펙트럼", "도자기 시놉시스" 및 기타 저서를 편집했습니다. 특히' 예타오 그림' 이라는 그림이 무성한 책은 도자기 기술사와 세계 문화 발전사의 중요한 문헌이 되었다. 그가 도자기를 주관하는 시대의 도자기 제품은 세계에서' 당가마' 라고 불리며, 그 제조 수준과 품질이 유례없는 높이에 이르렀다. 아청청청필의' 경덕진 육도' 는 그에 대한 평가가 높다. "토맥의 불을 잘 알고, 세심하게 골라서 만물을 정교하고 순수하게 ... 공장 가마는 모두 여기에 있고, 소장이 완비되어 있다." 만년에 그는 자신의 시를' 도련신어' 라는 책에 수입하여 완전히 도련으로 자처했다. 당영 외에도 도관 몇 명도 경덕진 자업에 다양한 수준의 공헌을 했다. 청강희가 19 년에서 27 년 사이에 경덕진 어가마 공장에 주재한 도관처럼, 이 시기에 생산된 관요자기는 가마라고 불리며, 제품은 모두 다양한 색깔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뱀피 녹색, 장어황, 길상황점, 붉은 색이 더욱 유명하다. 청대 강희 시대의 강서 총재 랑정권은 강희 43 년에서 50 년 사이의 7 년 동안 경덕진의 도자기를 감독하기도 했다. 그는 도자기 연구에 열중하고 있는데, 두드러진 성과는 랑요홍 (보석홍이라고도 함) 과 삼채를 성공적으로 태운 것이다. 연요는 옹정에서 4 년 동안 경덕진에 와서 어가마 공장의 가마 업무를 주관하였다. 그 후 10 여 년 동안 관요에서 생산된 도자기는' 연가마' 라고 불렸으며, 유약색의 발명이 많았는데, 그중에서도 연지 유약이 가장 유명하고,' 비 온 후 하늘색' 과 같은 다른 유약도 두드러졌다. 또 한 외국 제도사가 경덕진 도자기업에 기여한 적이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그의 중국 이름은 랑세녕, 이탈리아인이다. 17 15 년 선교사로 중국에 와서 궁정으로 채용되어 전임 화가가 되었다. 그는 경덕진에서 궁정을 위해 대량의 도자기 벽서 등 도자기 작품을 창작한 적이 있는데, 그 중 중서합벽의 회화 스타일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세월이 변천하면서 경덕진 도자기 생산도 역사의 긴 강에서 좌절을 겪었다. 청대 이후 각종 사회적 원인으로 경자의 생산이 성황에서 쇠퇴하여 생산량, 유기질, 품종, 형제가 눈에 띄게 위축되었다. 특히 아편전쟁 이후 전란이 빈번하고 정국이 격동하고 대외무역침입, 시장 위축, 경자 생산이 심각하게 파괴되었다. 500 여 년간 이어져 온 제국 공장도 망했다. 민국 시대에는 사회가 아직 불안정했고, 군벌 혼전, 인민 빈곤이 있었다. 특히 일본군이 중국을 침략하는 동안 경덕진은 일본군 비행기에 여러 차례 폭격을 당했고, 가공물 작업장과 가마집은 대면적으로 파손되었다. 온 마을에는 단지 33 개의 도자기 가마만 태울 수 있고, 멸종 위기에 처해 있으며, 전체 도자기 산업 생산은 저조한 상황에 처해 있다. 그러나 사막에는 오아시스가 있다. 이 불황의 시대에 도자기 산업의 생산은 발 풀리, 손 흔들기 유약기, 석고 모형 주물, 드라이어, 유약 드라이어 등 좀 더 선진적인 방법으로 운영에서 어느 정도 발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특히 청말선통 2 년 동안 강서자업회사가 경덕진에 설립돼 경덕진 도자기가 기업 시대로 접어들면서 자본주의의 싹이 드러났다. 이 회사는 디자인이 다양하고, 혁신이 많고, 제작이 정교하다. 동시에 기계화 생산, 인화지 채자, 석탄으로 장작을 대신하여 태우는 등 일련의 기술 혁신이 진행되었다. , 큰 홍보 효과가 있습니다. 민국 시대에 도자기 개혁가 두중원은 경덕진 도자기업의 개혁에 힘썼다. 그는 경자 진흥을 주장하고 도자기 공업관리국을 설립하고 국장으로 자임했다. 외지 인재를 널리 모집하고, 도자기 노동자를 양성하고, 각종 도자기 공업을 개혁하는 조치를 제정하여 경덕진 도자기 생산을 활기차게 하다. 도예 방면에서 정문, 김품경, 왕소위 등을 대표하는 학자. 청말민초, 왕, 팬? 위등은 분채 물감으로 도자기를 그려 색채 분야를 크게 넓혔다. 1930 년대를 전후하여 왕치, 왕대범, 덩비산, 왕야정, 정의정, 류우진, 서중남, 전화현 등 8 명이 정기적으로 주산에서 모여 도자기 예술과 서예 장식을 토론했다. 그들은' 죽산팔우' 라고 불린다. 당시 이 문인 예술가들은 모두 뛰어난 기예와 위망을 가지고 있었고, 각각 특기와 풍격이 각기 다르고 국내외에서 명성을 떨쳐 경덕진 분채예술을 새로운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중국은 도자기를 발명한 최초의 나라이기 때문에 외국인들은 우리를' 도자기의 나라' 라고 부른다. 영어에서 "치나" 는 도자기이자 도자기이다. 경덕진 도자기는 당송 시대부터 전국 각지로 전해졌는데, 특히 진명이' 경덕진' 으로 바뀐 이후 영향력과 경쟁력이 크게 높아져 당시 5 대 가마 제품과 대적할 수 있었다. 지타오에서 강기는 "도약의 기물은 표백이 흠잡을 데가 없다. 그래서 외지에는' 여유' 라고 불리는데, 진홍색의 도자기로 보면 밀착되어 경쟁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원대에 이르러 경자는 더욱 대대적인 행보로,' 진홍자, 춘록비법' 과 정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장을 독점하기도 했다. 명청 시대에는 경덕진 도자기가 압도적인 우세로 전국 도자기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했다. 따라서' 강서대지' 는 "북자구 경덕진, 남횡단발가락, 동유해, 서유촉, 경덕진, 상인들은 늘 큰돈을 번다" 고 기록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의 수도 장안시는 국제시장을 가지고 있다. 중국에 온 많은 외국인들이 도자기에 관심이 있어서, 그들은 잇달아 구매했다. 경자는 당시 장안에서' 가짜 옥' 으로 불렸는데, 당연히 구매하고 있었다. 당대에서 송대까지 중국 도자기는 두 개의 노선을 통해 해외로 수출된다. 하나는 실크로드를 동반하는 육로이고, 다른 하나는 일본 도자기학자가 지난번 남자가' 도자기의 길' 이라고 부른 해로다. 경덕진 도자기는 먼저 아시아 국가에 팔린다. 남송이 쓴' 주범지' 에 따르면 경덕진은 당시 아시아 56 개국 및 지역 도자기 거래의 주요 산지였다. 이와 함께 경덕진 도자기도 유럽으로 전해졌고, 네덜란드인들은 남나루터에서 송대 시절 경덕진 도자기를 푸젠 취안저우 () 로 운송했다. 원청시대 경덕진 도자기 생산의 대발전으로 수출되는 도자기가 많아지면서 원대에서 발명한 청화자기도 해외에 수출된다. 필리핀 인도네시아 인도 일본 말레이시아에서 원대 경덕진 청화자 단편이 출토됐다. 명나라 초년, 삼보 환관 정화는 서양으로 내려가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원양선단을 이끌고 남양제도 페르시아 아라비아 등 30 여 개국에 도착했다. 선상에있는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는 경덕진의 중요한 상품입니다. 당시 정화와 함께 서양에 간 마환은' 영아승람'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이 책에는' 중국인이 중국 청화자를 가장 좋아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또한 미국, 아프리카, 오스트레일리아 사람들도 중국 도자기를 매우 좋아합니다. 명나라 융경 시대에는 매년 1200 만 멕시코 은행 은화가 중국으로 유입되는데, 그 중 상당 부분은 경덕진 도자기를 사는 데 쓰였다. 소위 "9 도메인 도자기 상인 마을, 치아 순서 디자인. 클릭합니다 "9 역을 행하여 이국에 적용한다" 는 것은 경덕진 도자기의 진실한 묘사이다. 산에는 높고 낮은 기복이 있고, 꽃에는 높고 낮은 기복이 있다. 경덕진의 도자기 생산도 비바람을 겪었지만, 천년가마불과 2000 여 년 도자기 역사가 형성한 긴 길은 시종일관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왜 그럴까요?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물과 토양은 도자기에 적합하다", 우월한 자연조건은 경자 생산을 발전시키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경덕진은 강서성 동북부에 위치하여 아열대 계절풍 기후 지역에 속하며 강우량이 풍부하고 수원이 풍부하며 조명이 충분하다. 경내 산들은 기복이 있고, 삼림 자원은 풍부하다. 인근 고령촌에서 생산된 고령토는 도자기를 굽는 양질의 원료로, 세계 각지에서 모두 이런 자토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경내 강은 종횡으로 흐르고, 동하, 남하, 서하, 소북항강은 장강과 합류하며, 다시 북쪽에서 남쪽으로 시내를 지나 포양 호수로 이어져 장강으로 유입된다. 이렇게 하면 온도, 빛, 수원, 원료, 연료, 운송 등에서 도자기 굽기 문제를 철저히 해결하여 경자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도자기는 역사가 유구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풍부한 도자기 제조 경험을 쌓았고, 기술은 전면적으로 뛰어나다. 분업이 세밀하여 이른바' * * * 빈 노동, 72 명이 될 수 있다' 고 한다. 끊임없는 개조를 거쳐 가마의 연소 품질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 동시에, 역사와 사회적 이유로 많은 도자기 장인들이 경덕진으로 흐른다. 예를 들어 북송 말년, 김병이 남하하자 북방의 여요, 정가마, 균가마 등 명요의 장인들이 잇달아 경덕진으로 도피했다. 나중에 원병남정, 남송 멸망, 각지의 도자기 가마가 파괴되어 많은 숙련된 장인들이 이곳으로 도망쳐 모였다. 이런 식으로 경덕진은 기존 기술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외래 기예를 끌어들이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하고, 금상첨화, 심지어 세계 도자기 기예의 성과를 모아 생산량과 품질의 부단한 향상과 품종의 풍부함을 촉진시켰다.

경덕진의 인구 구성은' 오방불행' 이라고 불린다. 경덕진 주변의 도창, 낙평, 기문, 보양, 푸저우, 남창, 여간, 여강현, 상라오 등의 한가한 농촌 노동력이 모여 생계를 꾸려나가는' 오부십팔방' 의 성황을 이루었다. 이 지역의 직원들은 경덕진 도자기 생산을 위해 대량의 값싼 노동력을 제공하였으며, 이는 경덕진 도자기의 번영을 촉진하는 중요한 요인이기도 하다. 당송 이후 경덕진 도자기는 생산량과 품질이 끊임없이 향상되면서 명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시장을 확대했을 뿐만 아니라 황실의 관심과 수요,' 조공' 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오랫동안 경덕진에 황가공장을 설립하여 경덕진에 대량의 황가자금을 투입하였다. 이렇게 하면 시장 도자기상과 황실 두 방면에서 경덕진 도자기를 위한 자금원을 제공할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경덕진 도자기가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대량의 도자기가 해외에 팔려 대량의 외환을 얻는다는 것이다. 자금이 충분하기 때문에 경덕진 도자기는 끊임없이 생산, 복제, 재생산을 확대할 수 있다.

우월한 자연조건, 뛰어난 도자기 기예, 풍부한 인재와 노동력, 풍부한 자금원 등은 경덕진 가마의 천년이 시들지 않는 몇 가지 중요한 원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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