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박물관은 양주 중국 조각판 인쇄박물관과 신양주 박물관 ("양주 쌍박박물관")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쌍보각 건물은 모양이 독특하고 연잎 모양을 채택하여 인접한 호숫가 지리환경과 어우러져 건축과 자연의 조화를 이루며' 조화' 라는 건축 이념을 구현했다.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모서리가 없는 건축 외관 선은 물의 속성을 추상적으로 구현하며 양주 본토 문화정신의 정련으로 인간과 자연의 조화와 통일, 건축과 환경이 하나가 되는 디자인 이념을 구현한다.
양주 박물관
쌍박박물관의 전신은 양주 박물관이다. 양주 박물관의 역사는 195 1 년에 설립된 양주 문화재박물관과 같은 해에 설립된 소북 박물관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50 여 년의 발전을 거쳐 양주 박물관은 국내외에서 영향력 있는 소장품이 풍부하고, 기능이 완벽하며, 지방 특색이 뚜렷한 종합 박물관이 되었다. 2003 년 8 월,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양주 중국조각판 인쇄박물관이 설립되었고, 양주 광릉서점에서 소장한 30 만 점의 고서가 양주 박물관에 합병되어 양주 쌍관을 건립하였다. 양주 쌍보각 공사는 2003 년 6 월 18 일 본격적으로 착공했고, 2004 년 4 월 15 일 주체 공사가 봉쇄되었다. 2005 년 4 월 18 일 토건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같은 해 10 월 9 일 10, 쌍박진전 프로젝트 완공, 전면 대외 개방.
완공된 양주 쌍박관은 총 5 만 평방미터, 건축면적 2 만 5 천 평방미터, 전시면적 1 만 평방미터, 문화재창고 면적 5000 평방미터, 사무면적 3000 평방미터, 공공서비스 면적 7000 평방미터입니다. 광릉조-양주시 이야기, 양주 팔괴서화, 명청서화전, 국보관, 양주 고조각, 중국판인쇄전시관, 양주 조각판 인쇄전시관, 8 개의 전시장이 있는 임시 전시장이 있습니다.
양주 중국조각판 인쇄박물관은 중국 유일의 조각판 인쇄박물관으로 총 전시 면적이 약 465,438+000m2 로 중국관과 양주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전시선 길이는 798 미터, * * * * 전시유물 175 건으로 양주관은 고대 목각 20 여만 점을 창고식으로 전시했다. 전시는 역대 조각판 인쇄 공예와 조각판 인쇄를 집중적으로 전시해 중국 조각판 인쇄의 역사 연혁과 세계 인쇄사에서의 깊은 영향을 반영했다. 전시장은 호형으로 둘러싸여 있고, 가운데는 아트리움 () 이 있고, 채광상단이 있다. 공간 형식에는 일정한 개성이 있고, 활발하고 변화무쌍하다.
양주 박물관
전시회는 주제에 따라 적합한 재료를 선택하여 스타일링 스타일을 결정합니다. 고서창고에 전시된 공간에서 강철 선반은 상하 두 층으로 나뉘어 과감하게 금속 페인트 선반과 유리 칸막이를 이용하여 질서 정연하고 넓고 심오한 기세를 형성하고, 우아하면서도 시대적 분위기를 잃지 않았다. 장거리 착지 유리 커튼월을 통해 양주 역년 징집, 소장하고 있는 20 여만 권의 고서를 볼 수 있으며, 전문적인 책꽂이에 밀집되어 있고,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관련 업무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현재, 이런 보호와 전시를 동시에 진행하는 방법은 중국 박물관 업계에서 아직 처음이다.
전시회의 콘텐츠 디자인은 과학성, 지식성, 재미, 감상성을 갖추고 있다. 이전 개체 위치 지정 디스플레이 모델에서 벗어나 최신 정보 그룹화, 계층적 전달 디자인 이념, 전시품과 조형 물체를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전시 정보를 계층적으로 설명하고, 각 전시장에 멀티미디어 장비를 적절히 배치하여 참여와 상호 작용을 강화하고, 정보를 더욱 확대한다. 전시 문안은 공간감과 구도 관념이 강하다. 논리적 사고와 이미지 사유가 긴밀하게 결합된 성공 사례로, 현재 우리나라 박물관 전시 내용의 디자인에 현실적인 지도 역할을 하고 있다.
기초전 1, 특별전 4 개, 임시전시장 1. 기초전' 광릉조-양주 고성의 이야기' 전시 면적은 2300 평방미터, 전시선 길이는 580 미터, 문화재 856 점을 전시한다. 한대, 당성, 송성, 명청의 도시 이야기로 양주 역사 발전의 주선을 간결하고 생동감 있게 그려내고 중국 역사 발전의 대세를 반영하였다.
광릉조
광릉조' 는 통사전으로 주제가 두드러지고, 디자인이 참신하며, 정보 전파가 명확하고, 전시 언어가 정확하고, 공간 처리가 의미있고 논리적이며, 중국 지방박물관의 기본 전시 스타일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했다.
국보관 전시 면적 1.84 평방미터, 전시장 안에는 1 조각 전시품, 즉 원길란 유약 백룡매병만 진열되어 있습니다. 이 매실병은 원대 경덕진 가마 파란 유약 도자기 중의 대형 그릇으로, 모양이 아름답고, 파란 유약이 밝고 순수하며, 병 주위가 백룡으로 둘러싸여 있고, 예술적 감화력이 강하여 원대 경덕진 가마의 최고 발사 수준을 보여 준다. 현재, 이 매실병은 세 가지밖에 전해지지 않고 있는데, 그 중 하나는 구궁과 현존하는 이화원에 있고, 다른 하나는 프랑스 파리에 있는 길미 박물관에 있다. 두 병 모두 파손되었지만, 우리 박물관의 이 병은 가장 크고 장식도 가장 정교하다. 국가 문화재감정위원회 1992 를 거쳐 국보로 인정받았다.
고대 조각 예술 전시회 면적은 526 평방미터로 문화재 135 점을 전시했다. 이번 전시회에 전시된 문화재는 옥조각, 석조, 벽돌조각, 칠조각, 골조각, 상아조각, 죽조각, 자조각, 핵조각, 목각 등 9 가지 범주로 나뉘어 우리나라의 찬란한 고대 조각 예술을 각각 해석하는데, 그중에는 옥조각, 칠조각, 목각, 벽돌조각, 핵조각 등이 많다
서화관 전시 면적은 7 17.2 평방미터로 양주 팔괴서전' 과' 명청서화 작품전' 을 포함해 유물 66 점을 전시한다. 명청서전시회에서 선택한 전시품은 양주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서예가 작품으로 양주 팔괴부품전 춘란추국화와 잘 어울린다. 서예가의 뛰어난 예술적 조예는 양주 화단 문인들이 모여 이채로운 모습을 드러냈으며, 역사 문화 명성인 양저우의 두터운 문화적 내면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입찰서 작성 및 낙찰률 향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고객서비스를 클릭해서 무료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