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주는 우한 교외로, 남림장강 중류, 북이대별산, 서접우한, 동림황주, 오주. 총 면적 1479 제곱 킬로미터, 인구 90 만 명. 신주현은 기후가 온화하고, 땅이 비옥하며, 연못호수와 별이 흩어져 있고, 풍경이 수려하고, 관광자원이 풍부하다.
신주는 한때 고성이었는데, 옛 거리는 대별산 남단과 평원이 만나는 곳에 위치해 있었다. 고대에는 오동의 중요한 교통과 무역 중진으로 경관 자원이 풍부하고 역사 문화가 깊다.
800 년 "향기로운 불" 전설: 꽃 축제 민속 문화 발전
옛 거리 화회는 늦어도 남송석춘시대의 디경복묘회에서 기원했다. 음력 2 월 15 일은 백화의 생일이라는 이름으로 지금으로부터 8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시흥시에는 절이 행사장으로 종교적 색채가 짙었다. 대묘는 일명 오삼공묘라고도 불리는데, 송대에서는 향불이 왕성한 것으로 유명하다가, 나중에는 점차 쇠락했다. 명나라 만년 동안 불교는 옛 거리에서 다시 일어섰고, 부근의 53 개 성이 합심하여 절을 재건하였다. 향을 피우고 부처님께 구하는 사람도 많아졌다. 한때 신도들이 모여 자신의 묘회를 형성했는데, 내용과 형식은 각기 달랐다.
매일 아침 정월대보름을 먹는 사람들이 절 안팎에 모였다. 목욕 금식 후, 좋은 남자와 신녀는 모두 절에 가서 경배한다. 보통 시간이 촉박한 사람들은 모두 절 근처를 관광한다. 성황 맞은편의 집 앞에는 철나무 한 그루가 있다. 2 미터 높이, 쇠가지와 쇠잎이 엇갈려 세 잎 사이에 기름등을 하나 켜놓는다. 밤이 되자, 황급히 사람들이 서둘러 철나무에 불을 켜자, 순식간에 불나무는 은화영롱했다. 명청 시대에는 이웃 현 황강의 대기산, 전화산, 카뮈, 철엽 등의 농민들도 이곳에 와서 장을 보러 와서 대나무 그릇을 팔았다. 안후이 우한, 황기, 숙송, 태호 등지에서도 홍수에 대해 들었고, 그들은 청동과 철기를 가지고 있었다. 민국 시절 장쑤 비단, 호남의 자수, 안휘, 하남의 목이버섯, 버섯이 모두 옛 거리로 찾아와 꽃시장을 물교환의 색채로 가득 채웠다. 회의 회기도 필요에 따라 2 월 15 일에서 14 부터 16 일로 바뀐다. 물자 교환, 대중문화 활동 등 새로운 내용이 추가됨에 따라 옛 거리 꽃은 새로운 매력으로 사방팔방의 관광객과 상인을 끌어들일 것이다. 묘회 기간 동안 여행객은 뜨개질과 같고, 바이어는 구름과 같다. 산품의 토산물인 낭랑이 만발하여 회의장은 대묘 안팎에서 넓은 갯벌로 바뀌었다. 장내에는 무대를 세워 흥을 돋우고, 각종 측자 노점, 차 노점, 포장마차도 있다. 관광객과 상인들은 모두 각자 필요한 것을 취하고, 임시로 의기양양하고, 마음껏 즐긴다.
징과 북을 배열하다
고대 드럼의 연역으로부터 발전하다. 당명디 (현종 이롱기) 는 민간 징과 북을 궁궐에 도입하고, 궁중 시사곡에 따라 곡을 작곡하며, 연주할 때 목패에 대조하여' 카드 징고' 라고 부른다. 나중에 당명제는 작곡가를' 노늑대' 로 명명하고 음력 3 월의 18 을' 노늑대' 기념일로 정했다. 이후 브랜드 징과 북은 궁정에서 민간으로 전해져 결혼식 장례식 생일 제사 등의 의식에 많이 사용되었다. 브랜드 징과 북은 큰 공, 큰 드럼, 큰 심벌즈, 작은 공, 한쪽 말 징, 두 개, 일곱 명이 연주한다. 나중에 큰 공, 드럼, 심벌즈가 베이징 꽹과리, 작은 홀, 심벌즈로 바뀌었고, 큰 경적, 쿠션 심벌즈, 편종, 10 인 연주가 추가되었습니다. 가사를 할 때 소리는 리듬이 있고, 층이 엄격하고 듣기 좋다. 신주구는 현재 브랜드 징과 북 200 여 세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예인은 거의 2000 명에 육박하며, 전 지역에' 브랜드 징과 북' 협회와' 브랜드 징과 북팀' 을 설립했다.
신주의 브랜드 징과 북은 전 지역을 관통하는 집수강을 경계로 하여 동서 양대 풍격이 판이한 유파를 형성하였다. 물을 모아 동쪽의 동륙자 카드 징과 북은 음색이 깊고 두터우며 리듬이 자연을 완화시킨다. "서천취경" 은 인민 군중이 연기한 것으로, 섬세하고 완곡하며 정교하고 우아하며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빈 마을 Shuanghe 마을 첸 zidun, 타이거 니앙 자매 독점적 인 사용자 정의, 첸 youliang 이 주둔 했기 때문에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나중에 장 씨는 이곳으로 이사를 와서 동거를 했는데, 마을 이름은 역시 천자타운이었지만, 성이 진도 아니다. 온 마을 7 개의 큰 방, 300 여 가구, 그 중 2 개 방 50 여 가구. "언니" 를 "엄마" 라고 부르는 이상하고 불합리한 풍습이 있다. 이런 풍습은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 없고 독특하다고 한다.
청나라 순치년 동안 장두부에는 장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강서에서 벼슬을 하며 만청황기대와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도대는 장시에 오래 살았고, 만년에는 존경을 받았다. 공무 외에 그들은 술을 마시고 시를 쓰고, 산을 유람하며 물놀이를 하며, 심지어 형제라고 부르며 망년의 교분이 되었다. 도대에는 딸이 있어 매우 자상하다. 그녀가 규방에 있을 때, 장문채가 걸출한 개성을 보았을 때, 그녀는 탄복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 장은 그의 미모를 보았고, 심장 두근거림 의란으로 의도가 있었다.
어느 날, 미스는 개인적으로 장 (Zhang) 을 약속했고, 장 (Zhang) 은 도대 (daotai) 에게 청혼했다. 장은 "세 가지 금기" 를 자백했다: 아내의 재혼을 멈추고 찌꺼기를 수치로 삼았다. 근친상간 아저씨, 세상에 버림받을까 봐 두려웠어요. 셋째, 만한은 통혼할 수 없고, 통례는 국법을 위반하고, 생명의 위험이 있다. 뜻밖에 아가씨가 사랑에 이끌려 치정을 고치기 어렵다. 그녀는 심지어 명예와 생사의 위험을 무릅쓰고 장과 도피했다. 결혼 후 상황이 매우 난처하다. 아내와 하녀가 되는 것은 불합리하다. 상하 모두 그녀의 언니에게 이목을 헷갈리게 해야 한다.
게다가, 실종된 여성을 찾는 데 낙후되어 가족들은 밤낮으로 그녀를 쫓으라는 엄격한 명령을 받았다. 이 날, 장의 배가 호수에 들어왔는데, 뜻밖에 추격병에 포위되었다. 장은 그가 이 운명을 벗어날 수 없다고 생각하여 아가씨를 초청하여 계획을 토론하게 했다. 아가씨는 재난이 임박했다는 것을 알고 단호하게 말했다. "재난은 나부터 시작한다. 나를 포기해야만 네가 나올 수 있다. " 뒤는 잠시 결정하기 어려웠고, 그래서 아가씨는 활을 잡고 쇠닻을 몸에 묶고, 나중에 두에게 말했다. "나는 장가로 태어났고, 장귀로 죽었다. 장씨네를 엄마 언니라고 부르게 하는 것은 나에 대한 진실한 그리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리고 후손들은 발전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이 말을 하고 호수로 뛰어들었다.
곧 배가 따라잡아 무과를 수색하여 나는 어쩔 수 없이 떠나야 했다. 장은 아가씨의 시체를 인양하라고 명령하고, 진돈으로 돌아가 마을 남쪽에 묻혀 후세 사람들에게' 언니' 라고 불렀다.
장지에 제 2 가족 사람들은 장 씨의 영웅적 행동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 후로 그들은 모두 그녀를 "엄마", "엄마" 라고 부르고, 그녀를 묻힌 그 땅을 언니의 무덤이라고 불렀다. 매년 언니의 무덤에 먼저 가야 한다. 이 풍습은 줄곧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
비어 있지 않으면 저주 강이 하나 있다.
니앙 하를 욕하는 것은 저속하고 우습게 들릴지 모르지만, 확실히 존재하며, 신주의 거의 3 세기 동안의 민속이며 웃음거리가 많다.
청나라 강희년의 어느 추운 겨울, 육리촌의 한 소녀가 도승육촌에 시집갔다고 전해진다. 날씨가 추워서 작은 나무다리가 좁고 미끄러워서, 소지자는 가마를 들고 강을 건너 강 중앙으로 걸어갔는데, 조심하지 않아 깊은 물웅덩이에 빠졌다. 잠시 후 가마에 물이 가득 찼다. 소지자는 온몸이 흠뻑 젖어 추워서 벌벌 떨며 손발이 무감각하여 점점 더 무거운 가마를 들 수 없어 가마를 버리고 집으로 돌아가야 했다. 가마에 갇힌 신부는 울면서 가마에서 얼어 죽었다. 남녀 양가 가족들은 시체 수습 후 문제로 분쟁이 일어나 서로 양보하지 않아 사람과 가마가 며칠 동안 강에서 방치되었다. 마을 사람들은 양가 모두에게 화가 나서 신부의 시신과 가마를 강변과 모래사장에 함께 묻겠다고 약속했다. 한밤중에 강가에서 여자의 처량한 울음소리가 들려올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무당은 기회를 틈타 돌아다니며 재난을 피하기 위해 양안 주민들이 하루 동안 서로 욕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욕하지 않고, 사람을 강에 익사시킬 것이다. 누가 참가하지 않으면 귀신이 너를 찾아온다. 그래서 소문이 사방으로 퍼지자 많은 사람들이 회의적이었다. 우연히도 이듬해에는 큰비가 억수로 쏟아지고 강물이 폭등하고 급류가 돌며 나룻배 한 척이 탁랑에 침몰하여 그 자리에서 두 사람을 익사시켰다.
소문은 이 우연한 사건에 의해 입증된 것 같아 점점 더 많이 퍼졌다. 재난을 피하기 위해 양안 주민들은 상의를 거쳐 무당을 모시고 매년 정월 15 일을' 어머니의 날 저주' 로 결정하며 효과가 가장 좋다. 그 이후로, 약속은 풍속이 되어 역대로 이어졌다. "암캐강" 이 이렇게 나왔다. 이런 풍속은 해방 후에 사라졌다.
신주 88 행
88 행은 오동에서 유행하는 오락광장 예술이다. 정월대보름날에 노래를 부르기 때문에 꽃등극이나 화등조라고도 한다. 88 행은 청나라 건륭과 가경년 사이에 태평천국에서 성행하여 지금으로부터 이미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88 선의 업종은 농림목부어업 수공업노동 상업활동 동화이야기 등이 많다. 업종이 복잡하기 때문에, 이름을 88 행으로 지었다. 88 줄의 곡목은 풍부하고, 사상 내용은 건강하고, 멜로디는 아름답고, 리듬은 명쾌하다. 공연이 간단하고 자연스럽고 유머러스하다.
청나라 말년에 88 행은 일찍이 중간에 있었다. 신주를 제외하고 오동 () 의 다른 현들은 기본적으로 자취를 감추었다.
신주에는 88 개의 노선이 있는데, 주로 저수강 서쪽의 양창포트, 텅 빈, 왕집, 장점 등 향진에 분포되어 있다. 동쪽을 드는 예는 많지만, 매우 적다. 고강산촌만 남았다. 그 놀이는 협곡류로 나뉜다. 하나는 일방적인 놀이, 즉 외발극이다. 하나는 소극, 즉 통장극이다. 일방극 200 여 부,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꽃 판매, 차 판매, 차 따기, 카트, 십매, 연꽃, 치충이다. 65,438+050 여 개의 연극이 있는데, 예를 들면 그릇, 소, 면사, 두부, 화고, 바하, 18 라, 커플 관람등. 상술한 대부분의 극종은' 초어른',' 황매극',' 동루지 고화' 등 극종에 흡수된다.
민간 죽마정
죽마는 우리나라 국민들이 즐겁게 보는 전통 민간 문예이다. 그러나 발판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죽마정 () 은 죽마방추 () 라고도 하는데, 그 고요함은 정자 () 와 같고, 움직임은 잉곳 () 처럼 움직여서 붙여진 이름이다. 죽마관은 디웨이가 텅 비어 있지 않은 마을의 전통 민간 예술이다. 그것은 "장시 오래 된 시계" 를 빌려 왔다, 지금까지 400 년 이상의 역사를가지고 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은 한 편의 묘기이다. 농한이나 설날에 디웨이마을의 남녀노소가 논에 모여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폭죽을 터뜨리고 죽마정을 공연하며 스스로 즐겁게 놀았다.
그 공연은 5 명의 성인이 1 미터 높이의 나무 시소 위에 서서 붉은 녹색 실크로 만든 색동그라미를 달고 허리가 네모난 채 어깨에' 산' 이나' 아웃' 자 모양의 철틀을 메고 있는 것이다. 65,438+000 일에서 3 세 사이의 어린이 서너 명이 각각 선반 위에 앉았다. 마을 사람들이 앞다투어 그들의 아이를 정자로 보내는 것은 일종의 축하와 행운이다. 아이들은 새 옷, 붉고 펄럭이는 얼굴, 채색 공을 입고 철가지에 핀 꽃과 같다. 징과 북소리의 리듬에 따라 높은 시소를 밟는 사람들은 덩실덩실 춤을 추고, 때로는 봉황이 날개를 펴고, 때로는 공작새가 우쭐대며, 한 수의 아슬아슬한 동작이 관중의 마음을 위아래로 뛰게 한다. 한편, 등받이에 있는 아이들은 짜릿한 동작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위아래로 뛰게 했다. 한편, 등받이에 있는 아이들은 큰 손을 모아 세배나 축하를 계속 앞으로 굴리며 회전하는 방추처럼 눈을 부시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작다. 따라가라. 어떤 미소는 관중에게 보답하는 것 같고, 어떤 이는 말을 배우는 것 같다. 새가 시끄럽게 떠들어대는 것 같고, 어떤 것은 태연하게 처신하는 것 같다. 마치 기뻐하는 사람들을 경멸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이들의 갖가지 유치한 행동이 관중을 포복절도하게 했다.
귀국한 화교가 그들의 공연을 보고, "텅 빈 죽마관을 다 봤으니, 세상은 더 이상 높은 시소를 볼 필요가 없다!" 라고 거듭 칭찬했다.
부자묘가 비밀을 탐구하다
신주시 동문에서 도로를 따라 사합장을 가로질러 옛 거리진까지 남쪽으로 5 킬로미터를 가면 공자하가에 도착한다. 거리 뒤에는 공자산이라는 산이 있다. 산허리에 큰 겹친 고대 건축물이 있는데, 바로 잘 알려진 문묘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말년에 공자는 제자들을 이끌고 열국을 주유하며 마차를 타고 진채에서 초나라로 와서 옛 거리를 지나 남쪽으로 멀지 않은 곳으로 갔다. 그들은 길에서 도시를 위해 석두 한 조각을 만든 아이들을 만나 자동차의 진로를 막았다. 공자는 아이들에게 석두 이동을 시켰다. 일곱 살 된 아이 중 한 명이 항저라고 불렀는데, 그는 공자에게 대답했다. "도시가 차에 길을 내주나요, 아니면 자동차가 도시에 길을 내주나요?" " 공자는 말이 없어 우회할 수밖에 없었다. 차가 너무 빨리 돌았기 때문에 차축이 비틀어져 차가 달릴 수 없었다. 공자는 루즈에게 인근 마을에 가서 도끼 한 자루를 빌려 차를 수리하라고 명령했다. 루즈가 마을로 들어갔을 때, 한 중년 여성이 말했다. "형수님, 물건 좀 빌려 주세요!" " \ "마을 여자 는 도끼 를 꺼내 묻지 않고 그에게 주었다. 루즈는 이상하게 물었다. "내가 도끼를 빌리고 싶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마을 여자가 대답했다. "동쪽은 동양의 나무이고, 서쪽은 서양의 금이고, 도끼는 나무이고, 도끼는 철이다. 루즈는 칭찬을 듣고 말했다: "이 곳은 정말 재능이 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공자의 우회를 귀항이라고 부르고, 낡은 차를 침대차라고 불렀다.
차가 수리된 후 공자 일행은 계속 전진했다. 몇 리를 걸었더니, 강을 만났는데, 물살이 급해서 나루터를 몰랐다. 공자는 루즈를 파견하여 도움을 구했다. 루즈는 그가 페리를 알기 전에 농사일을 한 두 노인에게 물었다. 배가 강 한가운데로 갈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한차례의 바람이 차를 전복시켜 차 안의 책이 모두 물에 빠져 물에 잠겼다. 공자는 책을 북산으로 옮겨서 말리라고 긴급히 명령하고 한숨을 쉬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여기에 문묘라는 사찰을 지었다. 공자가 강을 건너는 곳에 공탄교라는 다리가 하나 세워졌다. 루즈가 관심 있는 곳은 루즈의 관심 지역이라고 합니다. 두 노인이 일하는 곳은 장국충과 제이가 물에 빠지는 곳이다. 책을 인쇄하는 곳을 인서산이라고 한다. 공자가 그 위에 앉아 쉬고 있는 석두 이름은 좌석이다. 이 강, 즉 20 여 리룡은 공자강이라고 불린다.
문화재 경관
이 지역에는 시급 이상 문화재 보호 단위 7 곳이 있다. 그중 김문서원 고대 건물은 성급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시급 문화재 보호 단위에는 주산 유적지, 봉황호 유적지, 허부, 수문고 묘지, 대돈 유적지, 풍진채 유적지가 포함된다.
주요 관광지는 동부의 도관하 풍경관광지입니다. 관광지는 72 개의 아름다운 산봉우리와 광활한 수역을 가진 인공호로 구성되어 있다. 보은사, 세계보석박람회, 당대의 하자묘, 보안채림공원, 건륭 문제가 쓴 괴석소, 노천대불 등 20 여 개의 관광지가 있습니다. 만불탑, 우한 영화도시가 건설 중이다. 관광지는 장군산 국가삼림공원과 장도호 생태경이 입체림업과 연결되어 있다. 구내에는 빌라 리조트 호텔 식당 등 관광 서비스 시설이 있습니다. 우한 동쪽으로 70 킬로미터, 한석도로를 따라, 청성거리를 가로질러 관광지로 직행할 수 있다.
주요 랜드마크로는 인민광장, 통신청사, 청성거리, 강변풍대로가 있습니다.
명특 제품
주요 산업명우제품으로는 힘사표 수송차, 플라이휠 바이스, 금소표 평면 황화기, 도금 식물성 기름 침출 설비, 도금 진공건조기, 금계표 활성효모, 연합시리즈 정미기, 원통 매트리스, 시우표 시멘트, 용카드 황산칼륨 복합비료 등이 있습니다. 유명한 농산물로는 왕기계탕, 이길상양파, 허곡버섯, 황기, 추석김치, 장점어면, 용왕안백리, 장도호고등어, 양질의 유채, 동산명우가 담뱃잎, 무연 송화알, 신충, 연근 쌍우, 고양이계탕, 타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