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이 소설을 미첼의'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와 연결시켜 무의미한 비교를 하는 것을 좋아한다. 같은 장르의 소설을 모두 비교해야 한다면, 한 제재는 한 작가만 사용할 수 있다. 오리지널과 마찬가지로 한 제재는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고, 다른 작가는 더 이상 관여하지 않기 때문이다. 다시 하면 오리지널을 넘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일을 하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가? 그래서 오리지널을 뛰어넘을 수 없다면, 새로 창작한 동제재와 주제의 소설은 의미를 잃게 되고, 동시에 같은 예술적 심미도 잃게 된다.' 냉산' 과' 떠' 의 비교처럼, 이것은 눈에 띄게 초월할 수 없는 것이 아니다. 그런데 프레이저가 왜 이 늙은 갈근을 뜯어먹는 걸까? 이것이 바로 내전이든 폐노든 문제다. 전쟁 중에 연인은 헤어져 생사를 알지 못했지만 사랑에 화상을 입었다. 단지 그가 이 오래된 이야기의 소재를 사용했을 뿐이다. 사실 프레이저의 이미지는 이 낡은 곡을 위해 재탄하는 것이 아니다. 그의 뜻은 더 깊은 사상 인식에 있다, 다만 네가 눈치채지 못했을 뿐이다.
미국 내전의 소설과 영화는 미국에서 이미 끝없는 주제가 되었다. 하지만 이후 소설과 영화, 줄거리나 배우, 장면이나 기세, 소설' 떠 다니는' 과 개편, 클라인의' 레드 영웅 훈장' 을 뛰어넘지 못했다.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물론 같은 이치입니다. 소설가는 결코 사랑이라는 주제를 그들의 창작에서 식히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프레이저의' 냉산' 이 나타나 동화 같은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들려주며 현대인의 전통적인 사고방식을 바꾸려 했지만 그 효과를 얻지 못했다. 사람들은 여전히 습관적인 방식으로 보고 생각한다. 이 소설과 그에 따라 각색된 영화' 냉산' 은 여전히 또 다른' 난세 가인' 의 복제품이라고 착각하게 한다. 사실 소설의 주제는 소설의 취지가 아니다. 요점은 어느 각도에서 소설을 탐구하고 읽느냐에 따라 독자들에게 더 깊은 예술적 함의와 사상적 함의를 보여 주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소설명언) 이런 식으로 이 소설은 의견이 분분한 신기한 효과를 만들어 문학상의 또 다른 영원이 될 것이다.
차가운 산길, 차가운 제방.
프레이저는 소설의 속표지에 이 말을 적었다. "사람들은 냉산으로 가는 길: 곧은 길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람들은 한산으로 가는 길을 알아보았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즉, 그는' 사람이 한산길을 물으면 한산길이 통하지 않는다' 는 시의 뜻을 받아들였다. 그는 독자들을 풍경과 사랑의 길이 아니라 소설을 읽을 때의 사고의 길과 정신적인 깨달음의 길로 이끌려고 시도했다.
다윈은 1893 에서도 이 한산의 두 구절을 인용해' 한산길, 한산길이 통하지 않는다' 고 인용해 그의 사업과 과학 탐구의 길을 설명했다. 그가 가져간 것은 어느 것입니까?
프레이저의 소설에서 한산의 시에는 항상 이미지가 있지만, 아무도 묻지 않는 것도 소설과 영화' 한산' 이 모두' 바람과 호머 서사시' 오디세이' 와 연결되어 있는 이유다.
차가운 산길, 차가운 제방. 새들이 지저귀는 경우가 많지만 침묵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침묵명언)
사람이 한산길을 물으니 한산길은 통하지 않는다. 여름에는 얼음이 놓지 않고 해가 뜨고 안개가 자욱하다.
내 미래가 너의 마음과 다른 것 같다. 너의 마음이 나와 같다면, 그래도 얻을 수 있다.
100 피트 나무를 낳고 길게 썰어라. 아쉽게도 기둥이 산골짜기에 던져졌다.
여러 해 동안 마음이 여전히 강했고,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도 대머리가 되기 시작했다. 아는 사람은 미래를 택한다. 예를 들면 말집을 짓는 것과 같다.
마화사막의 도시를 몰아내고, 사막의 도시가 손님을 동원하다. 높고 낮은 낡은 개울, 크고 작은 고분.
또는 프레이저의 소설' 한산' 은 당대 시인 한시의 시와 이미지로 만들어졌으며, 그 중 경물, 의미, 이야기가 우리로 하여금 이 소설의 또 다른 의미와 의미를 이해하고 해석하도록 인도한다고 할 수 있다. 오디세이호가 집에 돌아왔을 때 그 시련을 만났다고 한다. 돈키호테' 와' 서유기' 도 힘든 서사방식으로 창작한 거 아닌가요? 따라서' 냉산' 을' 오디세이' 의 또 다른 버전으로 말하는 것은 여전히 억지스럽다.
먼저 전쟁과 사랑의 소설을 말하다. 몇 년 동안 전쟁과 사랑의 소설은 헤밍웨이의' 이별, 무기, 전쟁, 추억', 영화' 워털루 다리',' 구름 한가로이', 소련 소설' 침묵의 도강',' 지바고 박사',' 소련 그래서 프레이저는 현대 미국 작가로, 역대 전쟁과 사랑에 관한 소설도 잘 알고 있다. 그는 이렇게 경솔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7 년 동안 전쟁과 사랑에 관한 이런 오래된 소설을 썼다. 그는 이렇게 쓰면 눈앞에 그렇게 큰 결말과 이정표식 걸작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설령 그의 소설이 출판된다 하더라도, 그는 어떻게 밝은 앞날을 가질 수 있겠는가? 그래서 그는 낡은 병으로 독한 술을 담아 꽃 한 송이를 처음 보고 자세히 들여다보게 했다.
다음을 읽으십시오.
멀리 한산 돌 경로 경사 를 보고, 백운생 누군가;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이것은 당대 시인 두목이 쓴 유명한 시' 산행' 이다. 너는 그 속의 깊은 뜻을 스스로 해석할 수 있고, 모든 해결책에는 자신의 수확이 있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정색시로 해석하기도 한다. 이것은 간단한 이치인데, 네가 이 시를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달려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한산은 무슨 뜻이고, 단지 문자 그대로의 의미입니까? 한산은 늦가을의 "산" 이다. 백운생은 환각이 생겼나요? 계속 멈춰서 경치를 보고 단풍숲을 보다. 당신이 사람을 보고 있는지 풍경을 보고 있는지, 풍경을 통해 과거를 회상하는지, 아니면 다른 알 수 없는 목적이 있는지 이해하는 데 몇 시간이 걸립니까? 오, 이 단풍 서리 잎은 왜 이렇게 2 월의 붉은 꽃과 같습니까? 그래서 한산은 올라갈 수 없나요? 두목은 한산 시인보다 늦게 태어났다. 두목시의 시가 한산시에서 영감을 받지 않았다는 말인가요?
이러한 의경은 시 속에 숨겨져 있지만, 사실 우리에게 무수한 추측과 의혹을 남겨준다. 이 시를 어떻게 해석하는가? 소설' 한산' 과 비교하면 소설이 표현해야 할 단서를 찾을 수 없을까? 아니면 한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노스캐롤라이나 역사상' 냉산' 이 실제로 존재합니까?
그렇다면 소설' 한산' 은 한산자의 시를 공공연히 빌려 속표지를 설명했다. 만약 우리가 여전히 전통적인 사유에 따라 이 소설을 읽는다면, 그것은 완전히 틀렸다. 표면 현상으로 가려지지 말고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아야 한다. 우리는 프레이저의' 냉산' 을 다른 각도에서 해석한다. 소설의 다채로운 풍경 묘사, 슬픈 이야기 줄거리, 비극적인 결말을 통해 우리는 정말 잘 생각해야 한다. 우리는 무엇을 보았습니까?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의 주제는 전쟁의 인간성에 대한 왜곡을 드러내고 스칼렛의 페미니스트 독립의식을 드러내는 것이다. 사랑에 대해서도 너는 평등하고 이기적이다. 네가 그녀의 몸을 얻더라도 너는 그녀의 영혼을 얻을 수 없다. 이것은 사랑이 아니다. 결국 라이더를 잃을 때까지 스칼렛은 그녀가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이 라이더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것은 영혼 사이에서 최고이며 말로 반복할 수 없는 사랑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그러나' 냉산' 의 사랑에 대한 묘사는 단지 끈기와 기다림일 뿐이다. 한 사람이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천난만험을 겪고 마음이 집으로 돌아간다. 집에서 천천히 밥을 짓고, 사색하며, 생사를 모르는 애인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애인. 사랑의 단일은 이 소설과 많은 전쟁 사랑 이야기의 유사성을 드러낸다. 그러므로 우리는 더 이상 사랑 소설로 이 책을 해석할 수 없고, 다른 각도에서 보아야 한다. 이 책의 이야기 뒤에는 무엇이 숨겨져 있습니까?
맨과 아다의 단순한 친분, 지인, 사랑, 이전에는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사랑이 없었는데, 이런 사랑은 부부와 어울리지 않았지만, 이 때문에 그들의 감정은 그들의 영혼과 희망을 불러일으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그들은 서로 관심을 갖고 우편물과 편지도 거의 연락하지 않지만, 그들은 그들의 사랑의 매듭을 마음으로 느끼고 있다.
그래서 이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에이다의 마음은 무엇입니까? 물론 변두리의 냉산은 보이지 않는다. 그녀는 스완철 우물의 거울 영상에서만 환상을 보았다. 그녀는 환각이 사실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인만의 귀환을 기다렸다. 맨만이 전쟁터에서 내려와서 에이다를 몰랐지만, 아이다가 고향에서 그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고 믿었지만, 그래도 에이다는 보이지 않는 한산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서로의 사랑으로 한산으로 가는 길을 짓는 것이 옳은 방법이다. 사람들이 한산길을 물으면 한산길은 통하지 않는다. 내 미래가 너의 마음과 다른 것 같다. 너의 마음이 나와 같다면, 그래도 얻을 수 있다. 이렇게 보면 소설 속의 이야기는 믿을 수 없다. 누가 추운 산길을 건널 수 있습니까? 이야기의 결말 구조는 인만과 에이다가 한 번의 성관계 후 경비원에게 살해됐고, 에이다는 인만의 아이를 데리고 꿋꿋하게 살아남았다는 것이다.
그럼 한산으로 가는 길은 어디입니까? 네, 아직 아무도 그것을 찾을 수 없습니다. 미래가 찾을 수 있는지 여부는 내면의 힘에 달려 있다. 아마도 한산은 우리 마음 속에 있고, 우리 마음속의 한산은 우리가 오를 산이다.
냉산의 서사와 풍경이 비교적 높아서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은 모두 이런 경험을 할 수 있다. 수법 구조에서는' 장장, 평행 서술' 의 서사 방식을 채택했지만, 경물, 환경 묘사에서는 매우 전통적인 산문 서사 방식을 글로 읽었다. 자연스럽게 미국 남부 산간 지역의 밝은 햇빛, 먼 산, 헤엄치는 구름, 끝없이 펼쳐진 독수리, 무성한 초원, 어두컴컴한 늪, 울창한 숲, 완만한 산비탈, 오래된 농장, 소박한 오두막, 화려한 정원, 맑은 개울과 강, 깨끗하고 조용한 설경, 구불한 산길, 피투성이의 전쟁터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풍경과 인물 심리에 대한 대응 묘사에 더욱 신경을 써서 역사의 진실, 환경에 대한 세밀한 관찰, 문자의 미감을 느끼게 한다. 미국 당대 소설가들이 이런 전통적인 경물 묘사 방법으로 풍경을 쓰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이제 앤서니 밍글라가 소설에 근거하여 감독의' 냉산' 을 각색했다고 한다. 5438 년 6 월 +2003 년 2 월 방송 이후 센세이션을 일으켰지만 오스카상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이 영화를 보고 나면, 이야기, 인물, 연기, 풍경, 서부, 협곡, 설경, 농장, 음악, 전쟁, 폭력, 피비린내, 사랑이 모두 영화에서 적절하게 표현되는 걸작이라고 느낄 수 있다. 고수가 고수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영화와 소설은 일부 에피소드의 선택과 재정렬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원작의 예술적 심미, 환경 분위기, 잠재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특히 선택한 세 배우는 각각 특색이 있어 원작 인물에 따라 자신을 표현하고 표현할 수 있다. 주드로는 게으르지만 엄숙한 눈빛, 니콜의 화려하고 고귀한 섹시함, 지그프리드의 야성적인 천성이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나탈리 포트만 부드러움은 오래도록 잊을 수 없다.
나는 더 이상 그것을' 난세 가인' 과 비교하고 싶지 않다. 왜냐하면 두 영화의 주제가 다르기 때문이다. 같은 배경을 사용했지만 살인, 섹스, 햇빛 아래서 낚시를 하는 것과 같은 비슷한 줄거리도 있었지만, 두 영화 모두 각자의 주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물론, 영화' 냉산' 에서 설계되고 제작된 장면과 이야기는 흔들리지 않는 곤혹과 짜릿함이다. 특히 맨이 위병에게 총에 맞아 지친 말이 설산 협곡에서 천천히 왔다가 맨으로 인해 말등에서 떨어져 죽었다. 누가 한 장면을 보았고, 누가 감동받지 않을 것인가? 오랜 세월을 기다리던 연인이 새로운 행복한 생활을 시작하려 했지만 갑자기 변해 죽었다. 너무 오래 기다렸고, 너무 오래 기다렸고, 반나절 거리만 있으면 집에 갈 수 있었지만, 결말은 이렇게 잔인했다. 갑작스러운 만남으로 두 사람이 이 세상에서 영원히 헤어지게 되었다. 헤어지게 되었다. 여기 누가 비탄하지 않을까요? 인간의 사랑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고, 인간의 사랑은 영혼에 대한 것이고, 둘 다 함께 잃어버린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우리가 존재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마도 영화가 엄에게 이 명제를 보여 주었다면, 해결책은 영화가 우리에게 이 대답을 할 수 있는 장면을 주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영화명언)
앤서니 밍글라는 정말 이 영화에 몰입했다. 그는 너무 감정적이어서 자신이 감독이라는 것을 잊고 생활의 자연법칙을 잊어버렸다. 잘 모르겠어요. 그는 위병 대장 티거에게 노부인을 소멸시키라고 했지만, 그는 오랫동안 에이다에게 이렇게 하지 않았다. 이것은 정말 이해하기 어렵다. 소설은 이렇다. 하지만 영화는 감동적이다. 다음 잔혹함은 가능한 한 빨리 상영해야 한다. 캡틴 티그가 외지로 가서 임무를 수행하지 않는 한, 이것은 그가 1 시 30 분에 통제할 수 없는 것이지만, 이것은 설명이 필요하다. 셋째, 맨과 에이다가 원하는 대로 흑협곡 농장에서 모인다 해도, 그들이 이곳을 피하지 않으면 그들의 생활은 여전히 조마조마할 것이다. 왜냐하면 인만은 탈영병이기 때문이다. 설령 티그 대장이 그들을 놓아준다 해도, 다른 경비들은 탈영병을 잡아서 상을 받을 것이다. 게다가, 맨과 아다가 함께 모여 사랑에 빠지고 성관계가 생기고 좀 부적절하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어차피 루비는 계속 피하거나 이렇게 방자하게 굴지 말아야 한다. 적어도 아다는 고귀한 여자이다. 그들은 이렇게 고귀한 교육을 받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제미라' 의' 초점평면' 은 여전히 미국식 장원의 깊고 조용한 관대함, 석양이 피와 같은 씁쓸함, 그리고 가지와 잎이 어지럽게 흩어진 깨진 마음의 암시가 결여되어 있다. 이것은 원래 미국의' 장원 같은 초점 평면' 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것으로, 그 시기의 이미지를 대표한다. 그러나, 우리가 보지 못한 것은 아마도 루마니아 산간 지역의 장면이 너무 많아서 너무 섬세했을 것이다.
어젯밤은 매우 춥고 매우 추웠습니다. 나는 이것이 리강이 밤이 된 이래 가장 추운 밤이라고 생각했지만, 나는 꿈을 꾸었다. 나는 꿈에서 매우 높은 산을 보았다. 산 위의 눈은 솜 같고 구름은 비단 같다. 그곳은 그림 같은 풍경, 꽃과 녹색 나뭇가지, 햇살이 맑고 맑은 개울, 물고기, 폭포 같다. 시간이 있는 따뜻한 봄입니다. 봐라, 오솔길이 구불 올라간다. 그곳에 도착하면, 너의 기분은 분명 좋을 것이다, 더 이상 자질구레한 그림에 얽매이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내가 용기를 내어 그 길을 따라 갈 준비를 하고 있을 때, 나는 뒤를 돌아보니, 나의 꿈이 이미 깨어났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눈을 뜨고, 잠자리에 들고, 그 높은 산의 꿈만 남았다. 사실 그 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때 노랫소리가 또 울렸다. 봄은 어디에 있는가? 봄은 어디에 있습니까? 나도 묻고 싶다. 한산은 어디에 있고 한산은 어디에 있는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아니면 대당인들이 가을에 본 보잘것없는 산인가요?
2005 년 1 1 월 25 일, 검객은 리강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