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원 1
고대 안지 부락에서 볼 때, 시가 씨족은 조상 씨족에 속한다.
염제는 유명한 씨족 수장으로, 그의 부족은 농업 생산에 가장 뛰어나다.
안지부족은 봉황 토템을 숭배하고, 황제부락과 함께 용토템을 숭배하며 중화민족의 조상으로 여겨진다.
그중 한 부족은 그의 후손이 서씨를 가문으로 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온 부락이다.
유원 2
춘추시대부터 진양공의 의사는 그의 조상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춘추시대에는 진나라에 귀족이 있었는데, 분봉은 화서 () 에 있었다. 그의 후손 중에서 그는 나중에 조상의 봉건 도시의 이름을 성으로 하여 화서씨라고 불렀다. 나중에 각 성의 간구는 제비를 단성으로 바꿔 서, 페이룬하이,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진국에는 서천이라는 의사가 있는데, 그의 아들은 쉬쟈, 쉬쟈 아들은 서크, 서크의 아들은 서통이라고 한다.
이것은 서성의 정식 형성으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오늘의 서성의 큰 원천이다.
최초의 조상
서천.
진 () 나라 조신 () 중의 하나인 서진 () 은 학자의 고증에 따르면 중국 서씨 가문의 시조이다.
서천 () 은 계자 () 라고 불리며, 진문공 () 이 제후를 통치한 후 공적으로 상을 받았다. 그는 일찍이 구극이라는 봉지에 봉쇄되었기 때문에 구극이라고도 불린다.
좌전' 에 따르면 서신은 당시 진국의 일반 관원이었고, 후손들은 대대로 진국의 의사였다. 예를 들어 그의 아들 서신과 증손자 서통은 한때 풍운을 휘둘렀기 때문에 서가의 초명을 만들었다.
산서에서 유래한 허씨 가문은 오랜 전파와 번식을 거쳐 송명까지 이미 천하에 두루 퍼졌다.
오흥현 (오늘 절강 오흥현) 은 귀족 가정에 살고 있다.
따라서 서 씨의 후손들은 서천을 조상으로 여겼다.
성의 기원
춘추시절 진국의 의사는 평사 스즈였고, 그의 이름은 진욱이었다. 그 아들 손자는' 서' 라는 글자를 씨로 하고, 그 성은 구랑서현, 즉 현재 산둥 여러 도시에서 유래했다.
(출처: 호북 미술출판사' 백가성' 285 면)
희씨 허성은 현재 중국 297 위로 중국 한족 인구의 약 1.4 위를 차지했다.
국유사, 성 () 에는 승마 () 가 있고, 군 () 에는 뜻이 있고, 집에는 계보가 있어, 모두 명나라 () 의 행위이다.
고대인 구름: "집에는 계보가 있고, 유국사, 군현은 야망이 있다." 족보는 한 성의 기원을 기록하고, 한 쪽의 전체 역사를 기록하며, 한 나라의 흥망을 기록하며, 없어서는 안 된다.
족보는 성의 시작으로 거슬러 올라가 조상의 후손이 붙잡혔다. 무는 조상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후세는 조상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순서는 어른들이 이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이미지는 사상을 짱 () 으로 삼는다.
족보는 부계 가문의 기원, 유파의 흥망, 조상의 명성, 이로의 업적을 충실히 기록하였다. 후손에게 들려주는 친척들이 전해 준 아기입니다.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가족 혈연 관계를 매우 중시해 왔으며, 각 가족 구성원은 모두 학교 (대)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몇 년 만이거나 천산천리이지만 같은 가족 구성원은 족보에 따라 순위를 매길 수 있다. 가족사 없이는 세심한 국가사와 문명사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역대 모두 족보를 제창했다.
성세, 족보 계속, 뿌리 찾기, 모족 방조, 조상원, 혈연 융해, 조화로운 발전 추구, 조상의 덕을 쫓고, 조상의 사업을 계승하고, 부계 가문의 이름을 받아 흥국의 이념을 세우고, 선인의 위대한 공적을 세우고, 정충보국, 선량하고 정직하며, 부지런히 개척과 창업을 하고, 전승한다
예로부터 정충보국 효부모는 중국인의 미덕이었다. 선인을 추모하고, 전후를 계승하고, 선인을 추모하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이 인간의 근본이다.
선인의 사업을 계승하기 위해 가문의 전통을 발양하고, 후세 사람들이 선인의 조상을 우러러보게 하고, 선덕을 쌓고, 서씨 족보를 이어갔다.
구강의' 서씨 종보' (민국 전 편집자) 원본은 1960 년대 문화대혁명에서 불타버렸다. 90 년대 초에는 이를 회상하고 수정했지만 기록의 역사는 불완전하고 맥락이 불분명하며 누락과 미비한 점이 많다. 서경문화의 후손으로서 나는 불안함을 느꼈다.
사당을 복구하고 족보를 갱신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과 의무이다. 오랫동안 우리는 족보를 재건하고 보완하기 위해 노력해 왔지만, 자료가 부족해서 일이 바빠서 우리는 돌볼 시간이 없었다.
오자 (2008 년) 겨울, 봉성 (), 진현 () 제종친은 구강인 편보 () 를 초청하여 현마산 () 으로 들어가 쉬쟈, 고사령 (), 만두 (), 호상 (), 백토 (), 마산 (), 민교
이를 계기로 이융, 장리, 덕명, 덕청 등 종친의 노력으로 그들은 다방면으로 자료문헌을 찾고, 수보 경비를 적극 마련하고, 조상비석을 찾아 고서 기록사적을 발견하고, 종보 비문을 확인하며 구강과 봉성 종보의 연결을 실현하고, 구강서 씨의 역사를 춘추시기까지 이어갔다.
뿌리를 추적하니 서 씨는 역사가 유구하다. 일찍이 기원전 7000 년 원시 시대에는 수인씨의 자립성이' 풍풍' 이었고, 수인씨의 딸' 화서씨' 가 복희를 낳아 중국 역사상 삼황오제 시대를 열었다. 기원전 6477 년부터 기원전 6352 년까지 연이어, 이, 우, 거북문이 나타났다. 쓰촨 염정 사홍현 정광서 6 년편' 서씨 족보' 는' 모화서 회황화서 집' 으로 이어졌다.
서씨는 처음에는' 화서씨' 와' 허서씨' 에서 진화했을 것이다. 시간의 추이, 세월의 흐름, 역사의 진화, 진시황 소각서, 많은 역사적 사실들은 이미 고증하기 어렵다.
우리 조상의 기록과 고증에 따르면 구강서 씨는 풍성에서 기원하고, 희성에서 기원하며, 춘추시대 진국 굴보환 선생님의 일곱 번째 자희 성에서 기원했다.
춘추초, 진국공실과 귀족 사이에는 장기적인 권력 투쟁이 있었다. 당시 진국 제 9 임국군 진무후는 희의 둘째 아들 희를 낳았고, 진무후는 죽었고, 그의 동생 진예추는 왕위를 찬탈했다. 4 년 후, 태자는 김의당을 죽이고 금을 위해 황위를 되찾았다.
기원전 745 년에 진문제의 아들 진소후가 계승하여 그 숙기 (기원전 802 ~ 73 1) 를 곡보 (오늘 산서문희) 에 세웠다. 기봉은 곡보 항숙이고, 환숙은 그의 아들을 씨로 봉했다. 그의 일곱 번째 아들 길지는 가족 중 하나로 등재되었고, 그의 음식은 디프 (현재 산시) 에 수집되었다.
환치 삼촌은 주선왕 희정에서 태어났다. 서씨는,, 사람, 즉 이복형제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저우 유왕 11 년, 개 룽 공격 호 징, 유왕 을 죽이고, 태자 희가 오랫동안 왕위에 올랐다. 그는 평왕으로 봉쇄되어 기원전 770 년에 낙양으로 이주했다. 허조는 젊고 어쩔 수 없이 산둥 랑야로 이주하여 정착했다. 이희는 허의 봉신이고, 그의 손자는.
기원전 6 14 년, 진진이 중국과 교전하자 신하의 아들 서가인이 군기 보위국을 놓쳐 관직을 박탈당했고, 자공의 아들 서크가 기용됐다. 진 리 공 정부 때, 경배의 아들, 동공과 권신 루안 나무에 원한이 있다. 나중에, 함께 아동 의 아들 은 아버지 (어린이 의 막내 아들) 때문에 제나라 로 이동 하기가 어렵습니다, 함께 사망했다
태원 (산서 태원 이남 진 도성) 에서 산둥, 장쑤 일대의 서성 () 으로 진한진 (기원 502-557 년) 을 거쳐 남량 (기원 502-557 년), 제 36 조 허청운 (502-557 년), 서청운 (서청운), 임부춘령, 허옥호 6 대 (한림이 벼슬에 들어간 후 당시 후예가 많았고, 순천, 금릉, 태원, 시안, 함규봉, 서대도 등이 있었고, 랑야, 부천으로 돌아간 사람들도 있었다. 옥주전자공의 세 번째 아들은 서천선이고, 천선공의 세 번째 아들은 서이고, 원유공의 장남은 창사에 살고, 서공의 아들은 화목하다.
쑤 (남당 홍주 판사) 의 아들 서일봉은 홍주 살구화촌에 살고 있다. 남송건언년 이풍공의 다섯 번째 아들 서간복이 임천성 묘로 돌아갔을 때, 율자가 임천 독고협으로 옮겨져 건복공의 다섯 번째 아들이 원년부터 현남향마산으로 이주했다. 서세전의 후예는 정원, 만두, 관갱, 로계, 임봉 다리에 살고 있다. 허세룡의 막내아들 허선 (제 5 1 세계) 은 임천현 계봉에서 이황대령으로 이전하여 제 62 세조쑤 () 로 전해졌다. 원말 (1368) 군변으로 원래 봉성현 광풍향단수 () 로 소환되었다. 그의 큰아들 희욱은 단수구로 이사했고, 둘째 아들 서제성은 나성교로 이사했다.
계진공의 장남, 영장자 서필 (비) 당, 명영락 2 년 (기원 1404 년) 창업, 그의 아내 앤, 아들 서해동생은 홍도봉성현 향단수 () 에서 덕화현 선거향 하서 고량산 (현 구강현 신하진 첨산) 으로 이주했다.
구강서 씨 가문은 서해디에게, 하이디는 서화서청당으로 전해졌다. 청당에는 서지콩, 허지강, 서지찌 등 세 아들이 있다. 지강공은 그의 고향인 풍성의 단수로 돌아갔다. 지총 삼자: 서룡당, 서봉당, 서호당. 용당이 일찍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지총아는 유교를 버리고 긴 방을 이어갔다. 지계공의 아들 서호가 농민으로 일한 적이 있다. 호랑이 공생 서조명, 조명공생 서정호, 정호공생 육자: 서준현, 서복청, 서, 서무명, 서, 서우생으로 보좌청공 뒤에 두 방이 있고, 군청공 뒤에 세 방이 있고, 무후에는 네 방이 있고, 흥숙공 뒤에는 다섯 방이 있다. 특히
명청 시대에는 인재가 빈털터리였고, 학생과 문무백관이 배출되었는데, 특히 함풍년 동안 그러하였다. 당시 왕조 24 명이 청명에 화령제조를 착용한 것은 전례가 없었다.
오늘날까지 명청 민국 구강서 씨 가문은 이미 입성했고 춘추 600 여 년이 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민국, 민국, 구강서, 민국, 민국, 민국, 민국) 자손이 더욱 왕성하여, 조상은 외우기가 어렵다. 이들은 소석산의 서가돈, 우각룡의 요가령으로 이사를 갔고, 현시로 이사했고, 영안, 항구, 서창, 남창으로 이사했고, 서주, 대련, 광동, 광시, 베이징, 상하이로 이사했다.
성세를 맞이하고, 정통인과 백업이 번창하고, 조상지복택이 있고, 인재가 배출되었다.
부계 가문은 조상의 유지를 굳게 지키며, 선현가훈을 명심하고, 농경, 장사, 교육, 정무에 종사하든, 생존을 추구하고 발전을 추구한다는 것을 명심한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은 다르지만, 도덕에 충실하고, 직무에 충실하며, 용감하게 개척한다. 그들의 진취적인 마음과 열심히 일하는 정신은 칭찬할 만하다.
선인의 성현, 명예, 영예를 계승하기 위해 서가산과 서가돈들은 사당을 재건하여 선인의 영령을 완성했다.
물을 마셔도 우물을 파는 것을 잊지 않고, 행복은 여전히 조상의 은정이라고 느낀다. 물은 근원이 있고, 나무는 뿌리가 있고, 대대로 공덕이 남아 있다.
서씨 족보는 과거에 상세지가 없었는데, 족원의 의견이 분분했다. 지금까지 고증을 거쳐 족원은 줄곧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조계의 연원은 이미 알려져 있으며, 명대는 이미 족보를 수리하여 후세까지 이어져 사람됨이 뿌리를 세우고, 뿌리를 잊지 않는다.
역사를 기억하고, 역사를 기억해야 미래를 더 잘 창조할 수 있다! 족보가 나오자 나의 숙원이 이루어졌다. 다만 나의 후손이 잘 이용하고 아껴주길 바랄 뿐이다.
자녀와 손자가 번창하고 대대로 현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것이 순서입니다.
서오 차례 순서를 수정하다
청대 가경 10 년' 강서구강서씨 가족 5 장서' 에 기재되어 있다. 서가는 희성. 의 아들이 (당나라의 땅) 왕의 동생이 되었고, 아들' 사공' 은 무후 (진무후) 에게 국군 진 (당대 진국) 을 고소했다. 태자가 말했다 환숙의 일곱 번째 아들 호 (단면) 는 공족으로, 그 손자는 제후로서 직직 (관직, 어쩌면, 또한) ...... 이순에서 첸 (서진) 으로, 성지에서 공을 세우고 서씨는 세상에 나타났다.
곡보 환공의 장남은' 곡보 장보' 이고 장손은' 곡보 무공' 즉' 진무제' 라고 부르며 17' 후' 시대를 마치고 20 개' 공' (고대 봉호 분공) 을 펼쳤다
진무공의 아버지 곡보, 장보, 시안 (), 그리고 할아버지 축하 (같은 쪽) 가 각각 숙부 곡보의 장남이자 일곱 번째 아들 환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서 씨는 뒤를 이은 진 7 대 가족 중 한 명이다" 고 말했다.
기록
관화-사진 방언과' 좌전' 에 따르면 동주 춘추시대 (기원전 770-256 년) 는 그의 손자 (진무공의 손자, 진헌공의 아들, 본명, 이후 유배됐다. 마침, 나는 타락한 귀족의 아들이 밭에서 제초하는 것을 보았는데, 그의 아내가 와서 그에게 물을 배달해 주었다. 부부는 서로를 존중하고, 상대방을 상빈처럼 대한다.
그는 직접 부족함을 가져가서 문공에게 추천했다.
20 년 후 서천의 손자는 이 사람에게 맞았고, 심지어 회복되었다.
Chujing chengpu 전투 에서, 쑤 부주의, 추 를 격파했다.
관배 "평사", 봉지 (봉지) 는 "9 (오늘 산서응성)", "읍" 을 성으로 하여 "9" 또는 "길구" 라고도 부른다.
그의 아들, 손, 증손자, 그리고 (곡보 박사) 는 모두 "청화의사" 이다.
그의 동생 서영은 진국의 새 장군이다.
진욱이 죽은 후 주청 국왕이 통치한 지 4 년 만에 진진과 중국이 전쟁을 벌였다. 네, 아들과 조가 입었어요. 군정을 누설했어요. 7 년 후, 교사 벌족 중 조 () 는 정작 () 에게 옷을 입고 관직을 깎고 위국용 갑자 () 로 향했다.
다음 상사인 서크는' 병' 이라는 구실로 취임했다.
진 왕조, 코 의 아들 의식 을 만들기 위해. 예절 부족 (먀오족, 먀오족, 미아오 치) 외에도 그는 대청이되었고 권신 루안 나무, 중행에 대한 증오가있었습니다.
나중에 루안 나무와 중항연 () 이 죽였다.
서통이 살해되었다.
그는 (쑤 통 의 아들) 제나라 로 이동합니다.
허택, 손자, 그 네 아들, 허필, 허도, 허재치, 관성, 득군-랑야 \ "허오곡-청가경 10 년. \".
그 중에서도 깊은 원한을 피하기 위해 할아버지의 이름을' 허' 로' 동' 으로, 성을' 동' 이라고 부른다.
2 서원 편집자
서성' 봉지' 론과' 서신에서 시작' 이론의' 서' 자가 같은가요? 기록에 따르면: 첫째, 쑤 는 지 씨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 에 이어 진 () 7 대 가문 중의 하나라고 한다. 아마도 서진이는 두 가지 내력이 있을 수도 있고, 오기일 수도 있지만, 사실은 하나의 이야기일 수도 있다.
기원전 805 년, 진무후, * * * * 주변 소수민족 조종 (), 노총 (현재 산서하현) 을 참살하여 패했다.
진무후는 이 치욕을 잊지 않고, 올해 태어난 아들에게 처라는 이름을 지어 그를 태자로 세웠다.
기원전 802 년 (진무후 10 년), 진무후는 천무 () 의 전쟁 (오늘 산시 안택북 90 리) 을 이기고, 이 해에 태어난 아들 중 한 명을' 입문 성공' 이라는 뜻의 교사로 명명했다.
그렇다면 필치 중 하나는 진무후의 막내아들' 석성' 을' 주선왕 지자' 로 기록했을 것이다. 필치 둘째,' 허택사자가 함께 벼슬을 하고, 관성이 있고, 득군-랑야' 가' 곽, 거랑야, 기개 때문에 성을 바꾸자' 일 수도 있지만,' 희성' 이후 모두 진실이다.
운남비석' 서씨 족보서' 구름: "...... 서씨 일가가 랑야현에 온 후, 나는 남쪽으로 이사를 갔고, 쑤 () 와 의사 서진 () 이 함께 ......" 입니다.
서신이 그 후계자 (랑야군) 부터 봉지론은 서신과 연결되어 있다.
관건은 1 입니다. 랑야가' 제랑야' 인지' 산시 () 성 창부 () 현 랑야군
만약 당신이' 제랑야' 를 언급한다면 허진석 김인은 선인을 잊지 않고' 랑야군, 롱서군, 산시 공왕부' 를 세웠다. 아마도' 허택사자가 제나라에서 관직을 맡고 관성을 얻었기 때문에 군랑야' 가 고향으로 돌아갔을 것이다. 만약' 산시 () 성 창부 롱시현 랑야군' 을 가리킨다면 허택과 그의 네 아들이 제나라의 조상을 잊지 않고 제나라에서' 랑야 ()' 라는 이름을 지었을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산시 성 고대 카운티 이름을 확인, 그렇게 말하지 않았다; 그리고 천하 36 군은 진 () 에서 시작되었고,' 랑야고국 ()' 도 일제히 시작되었다.
둘째, 허의 아버지 서헨이 부의에서 랑야로 승진했는지 여부.
이것들은 모두 분명하지 않다. 만약' 경경' 족보에 필치가 없다면,' 서성기' 는 사실이지만, 두 가지 출처를 시험할 수 있다.
B, 성 "쑤" 파생: 이순신 "지" 는 "쑤" 입니다.
"화" 는 경내에 있는 고대의 한 나라이다. "화" 의 이름은 옛 이름으로 알 수 없지만, 한 명은 이희의 이름해음일 수도 있고, 다른 한 명은 차용국의 "허" 자일 수도 있고, 나라를 성으로 삼을 수도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직무를 성으로 삼다' 는' 의이' 는 부의이고, 관원, 전문가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