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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움에 끝이 없다'' 배움에 끝이 없다' 는 게 뭐지?

배움은 끝이 없다' 는 것은 배움의 바다가 끝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부가 끝이 없다" 는 것은 공부가 끝이 없으니, 끊임없이 진취적이어야 한다.

학해는 끝이 없다' 는 당대의 한유의 유명한 학술회 증광현문에서 나왔다. "학해는 끝이 없고, 고생은 배를 만든다."

서적 소개

영광현문' 은 일명' 역대 현문',' 역대 현문', [2] 은 고대 교리와 민간 속담의 집합이며 우리나라 고대 아동의 계몽서지이다. 책 제목은 명대 만년간 연극' 모란정' 에서 처음 나왔기 때문에 이 책이 늦어도 만년 동안 쓰여졌다고 추측할 수 있다. 나중에 명청 () 두 세대의 끊임없는 보충을 거쳐 비로소 이런 모습으로 바뀌었는데, 사칭 () 은 "영광헌문" 이라고 불리며, 속칭 () 은 "영광헌문 ()" 이라고 불린다. 그 내용은 다양한 사람을 대하는 속담을 모아 매우 철학적으로 불교와 유교 사상의 각 방면에 나타난다.

학문이 끝이 없다' 는 청대 유카이의' 문설' 에서 나온 것이다. "이치는 전문성이 없고, 공부는 끝이 없는데, 묻지 않을 수 있는가?" "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군자의 학문은 늘 묻기 쉽다. 질문과 학습은 서로를 보완합니다. 배우지 않으면 의심하지 않고, 묻지 않으면 박학하지 않다. 갈증이 나고 부지런히 묻지 않으면 좋은 학자가 될 수 없다. 합리적이지만 반드시 목표를 달성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 큰 것을 알고, 그 세세한 것을 모르는데, 왜 묻지 않느냐?

만약 네가 자신에게 현명하다면, 어떻게 너의 의혹을 해결할 수 있는지 물어봐라. 소위 "적절한 방법이 옳다" 는 것도 마찬가지다. 자기만 못하다. 어떻게 얻었는지 물어봐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소위 "물어볼 수 있으면 묻고, 물어볼 수 있으면 묻고, 물어볼 수 있으면 묻는다" 는 것도 마찬가지다. 자신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앉으면 어떻게 서로 공부하는지 물어본다. 이른바 질증난이라는 것도 심문의 일이다. 책은 구름이 아닙니까? "질문이 있으면 반드시 답해야 한다." 맹자는 "마음의 알약을 구하라" 며 "공부의 길" 이라고 불렀다. 공부 후 질문입니다. 자사가 "존덕" 이라고 말하는 것은 "도문학" 으로 귀결되고, 먼저 후학을 물어본다.

고대인들은 헛되이 선을 즐기고, 묻고, 묻고, 사람을 가리지 않고, 자기 자신을 취하였다. 광인의 말, 성인의 선택, 조상의 문의입니다. 순과 천자가 부군을 상의하여 대식관군언으로 비굴하지 않고, 성실하게 선함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3 세대 후, 불문하고, 친구는 친구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좋은 규칙을 설득하면 충분하다. 정의와 이성으로 서로 협상하는 것은 절박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절박하다. 무슨 일이에요?

자아, 인간, 세속 동병입니다. 충분히 배우지 못하면 자신이 이해한다고 생각해야 한다. 이성에 문제가 있다면 추측해야 한다. 그렇다면 평생 요구할 것이 없다. 자신에게 덕이 있는 사람에게 회피하고 질문하기를 꺼린다. 자신의 사람 만큼 좋지 않아, 가볍고 경멸; 자기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사람은 모두 질문하기를 꺼린다. 그래서 세상에 질문을 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다. 남들은 승복하지 않고, 의심할 것도 없고, 게다가 이것은 선생님 자신만을 위한 것이다. 자체 사용, 가장 작은 사람; 그 추함을 알고, 그 손실을 보호하고, 열등감보다는 끊임없이 진보하는 것이 낫다. 이는 마음에 해롭고, 그것을 따르는 사람은 왕왕 십중팔구.

그렇지 않으면 네가 배운 것이 아니다: 세상에 이일을 물어보면 빨리 말해라. 마음이 분명하더라도, 사람을 청해서 능력을 측정하고, 일은 이해하기 어렵고, 사람을 궁핍하게 한다. 옳지 않은 사람들은 심신 생활과 관련이 있지만, 선의 좋은 점을 모아서 선을 얻지 못한 채 타협을 추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허허! 왜 고대인으로부터 몇 가지 (J) 를 배울 수 없습니까?

남편은 묻기 어렵고, 마음은 비워서는 안 된다. 마음이 텅 비어 있지 않고 배움이 성실하지 않다. 자신의 힘에 집중하지 않는 적도 아니다. 그의 학문은 고대인의 학문도 아니고, 고대인의 선함도 아니며, 스스로 다복을 구할 수 없다.

항상 똑똑한 사람은 없다. 성인은 모르는 것이고, 어리석은 자는 반드시 모르는 것은 아니다. 바보가 할 수 있는 것은 성인이 반드시 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도리상 전공은 없지만 공부는 끝이 없는데 조금만 물어봐도 될까요? \ "에티켓 에티켓 \", 북한 은 모든 사람들에게 물었다, 서민 은 또한 국가 정치 문제 에 대해 질문 을 받았다, 그래서 청렴성 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시안 (西安) 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과부 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노인 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도로 가 성취 한 것입니다.

공자는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스승님. 고대인들은 질문을 일종의 미덕으로 여겼지만, 이것이 수치스럽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후세군자는 변론을 하고 부끄러움을 묻지 않고, 고대인들이 부끄러워하는 자를 위해, 후세의 소행자는 더 많고, 애부는 더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저자 소개

유카이 (1784- 1824), 청대 동성인, 산문가. 유카이는 태어난 지 몇 달 만에 아버지를 잃었다. 그의 어머니 오씨는 밤낮으로 열심히 일하며 정성껏 보살폈다. 어렸을 때 학교 창밖에서 선생님의 강의를 자주 들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는 익숙해졌다. 선생님은 동정심이 많으셔서 도서관에 남아 계십니다. 유카이는 배가 고파서 온몸으로 시를 읽었다. 열네 살 때, 그는 문장 한 편을 데리고 야오야를 방문했다. 야오는 보고 기뻐하며 말했다. "이 아들은 중국의 유명한 문어문 작가 왕시, 해봉에 의지해야 한다. 나의 고향은 행운이다." 그는 제자로 받아들여지고 시의 방법을 부여받았다. 유개스님은 동향방, 상원, 현매증량과 함께' 요문 사자' 라고 불렀다. 도광 원년 (182 1), 보주에 초빙되어 돌발 질병으로 사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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