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과학이 가장 활발하고, 가장 대중화되고, 가장 사회화되는 방면 중 하나는 무용감상, 무용비평, 무용작품이 어떻게 그 사회적 효과를 실현하고 강화하는지를 연구하는 것이다. 이는 무용감독, 무용가의 창작과 공연, 군중의 심미예술 관행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다.
확장 데이터
역사의 관점에서 무용사를 연구하려면 무용의 역사적 현상부터 시작하여 무용사 발전의 실마리를 빗질하고 무용사의 발전 과정을 보여줘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춤의 역사, 춤의 역사, 춤의 역사, 춤의 역사, 춤의 역사, 춤, 춤의 역사) 무용과학의 관점에서, 무용사의 발전 과정을 통해 무용사 발전의 객관적인 법칙을 더 탐구하고 이론적으로 해석하여 역사 연구와 논리 연구의 결합을 달성해야 한다.
과거 무용예술의 역사 과정과 발전법칙을 연구함으로써 오늘의 무용 발전 현황을 더 잘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으며, 무용사 발전의 객관적인 법칙에서 미래 무용예술의 발전 방향을 예측할 수 있다.
무용예술은 인류의 매우 풍부하고 다양한 문화유산이며, 우리는 그 역사를 분류해서 연구해야 한다. 국가와 지역으로 나누면 국가, 지역, 글로벌 무용사가 있다.
예를 들어 중국 무용사, 유럽 무용사, 세계 무용사 등. 무용예술의 형식과 유파로 나누면 중국 무용극사, 중국 민족 무용사, 세계 발레사, 유럽 현대파 무용사가 있다. 시대별로 나누면, 무용 통사와 무용 단절사가 있다. 중국 무용사는 중국 일반 무용사, 중국 고대 무용사, 중국 현대무용사로 나눌 수 있다. 더 세분화하여 중국 고대 무용사는 당대의 무용사와 송대 무용사로 나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