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송 팔여러분' 이라는 칭호는 언제 나왔습니까? 내년 초 한 유 등 인문을' 팔걸문집' 으로 선정해 팔걸의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한 것으로 조사됐다. 명중엽 당순지가 편찬한' 문편' 중 당송 시대에는 겨우 8 편밖에 없었다. 명말 모곤은 두 사람의 이론에 따라 *** 160 권' 당송 8 인 노트' 를 선정했다. 이 책은 구사회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당송 8 인' 이라는 이름도 유행하기 시작했다. 당송 () 과 당송 () 8 대 모두 이래 역대 작가들은 모두 8 대 모두를 종종으로 삼았다. 당송팔인지폐' 164 권, 명만력각본과 청대 서점각본 포함. 청대 위원은 "당송 8 인의 독서" 8 권을 가지고 있다.
당송팔족은 당송고문운동을 주재하는 중심 인물이다. 그들은 산문을 제창하고, 산문을 반대하며, 당시와 후세 문단에 큰 영향을 미쳤다.
한유 768-824
한 유, 단어 후퇴, 번호 한 창리, 하양 (현재 허난성 맹주시) 사람, 조상 허베이 창리. 당대의 걸출한 문학가와 사상가, 고문운동의 지도자,' 당송 8 인' 의 지도자는 중국 산문 발전사에서 숭고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소동파는 그를 "8 대 문학의 쇠퇴" 라고 칭찬했다. 학명, 벼슬길은 많은 좌절을 겪었고, 사상은 복고화되는 경향이 있다. 정치적으로 정진 할거를 반대하고 당나라 통일을 수호하다. 도통을 숭상하고 불도를 비판하다. 그는 당대의 산문에 반대하는' 고문운동' 을 이끌고, 부화한 형식주의 문풍을 반대했다. 그의 문도 단결, 열정과 품위의 결합, 언지의 요지, 글의 순서 등 산문 작문 이론은 후세에 중요한 지도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의 문장 기세는 웅장하고, 호화롭고, 분방하며, 일파삼할인, 참신하고 간결하며, 논리가 엄격하며, 고금의 융합이다. 의론, 서사, 서정 등 모두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선인들이 달성하지 못한 높이에 이르렀다. 그의 모든 작품은 창리 씨의 작품집에 수록되었다.
유종원 773-8 19
유종원, 글자가 두껍고, 하동 (이 산서성운도시) 사람, 장안인. 정원초년진사, 관독검열. 순종 () 때, 왕이 정권을 잡았을 때, 그는 예부 상서 () 를 맡아 정치 개혁을 하기로 결심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왕은 실패하여 영주 사마로 강등되어 유주 도사로 전근되었다. 그는 남방에서 14 년을 살면서 유주로 죽었다. 당대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걸출한 문학가. 당대의 고문운동의 창도자와 당송 8 인 중 한 명인 류종원은 육조 이래 문단을 뒤덮은 빛나는 문풍을 반대하며 산문이 간결하고 유창하다고 주장했다. 육합동집' 45 권,' 외집' 두 권이 있습니다. 류종원은 평생 600 여 편의 시를 남겼고, 그의 시는 대부분 고민과 비분, 향수와 우정을 주제로 하여 그를 독보적으로 만들었다. 세인들에게 가장 칭찬받는 것은 한가한 산수로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류종원과 당대의 또 다른 문학가 한유는 당대의 고문 운동을 제창했다.
구양수우 1007- 1072
북송의 정치가, 문학가, 사학자, 시인. 자영숙 () 은 기주 원적 루릉현 () 으로 면주 () 에서 태어났다. Tiansheng 진 시 르네, 칙령, 핸린 학사 를 알고 피곤; Hidemune, 상원 의원 에 공식, 그리고 정치 문제; 종신 왕조는 병부 상서를 움직였고, 또한 소자 왕자를 벼슬으로 삼았다. 문충으로 급급하다. 그는 정치와 문학의 혁신을 제창했다. 그는 범중엄 경경의 신정 지지자일 뿐만 아니라 북송시 혁신 운동의 지도자이기도 하다. 그는 또한 수시 아버지와 아들, 쩡공, 왕안석이 모두 그의 문 밖으로 나왔다. 창작 성과도 대단하다. 시, 단어, 산문은 모두 현재 최고다. 산문은 그 웅변과 완곡한 말로' 당송 8 인' 중의 하나가 되었다. 시풍은 산문과 유사하며 기세를 강조하고 자연스럽다. 그의 말은 깊고 아름다워서 남당의 느린 바람을 물려받았다. 송치와 합편' 신당서' 와 독립적으로' 신오대사' 를 집필하다. 나는 또한 금석학을 수집하여' 사기집' 으로 편찬하는 것을 좋아한다. 구양문충의 공문집이 있습니다. 셰익스피어를 거닐다' 라는 시.
수신1009-1066
북송 산문 작가. 한족과 그 아들 수시, 소길은 함께' 삼수' 라고 불리며, 그들은 모두' 당송팔인' 에 등재되었다. 글자 명운, 호 노동권.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사람. 한기는 그에게 문안현 서기, 성학교 부기, 주부를 추천했다. 산문을 잘 하는데, 특히 정치 이론으로 장점을 보고, 논술이 분명하고, 필치가 창건하다. 그리고 지아. 소견은 정치적 야망이 있는 사람이다. 그는 그의 작문의 주된 목적은 "현재의 중요한 말을 하는 것" 이며 "현재에 적용" 된다고 말했다. "논형" 과 "상서" 와 같은 몇 가지 중요한 의론논문에서 그는 정치 혁신의 사상을 제시했다. 그는 국가를 잘 다스리려면' 시세 정세',' 정세 평정' 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존위' 를 제창하고, 관리를 강화하고, 게으름을 깨고, 천하 인민의 진취정신을 자극하고, 송조를 진흥시켰다. 소견은 사회 현실에 대해 비교적 좋은 인식을 가지고 있고, 역사 경험과 교훈을 총결하는 데 능하며, 역사를 거울로 삼고 있기 때문에, 그의 정론 문장 () 는 비록 다소 진부하고 편파적인 관점을 피할 수 없지만, 그의 많은 관점은 여전히 급소를 찔렀다.
초밥1037-1101
수시, 자첨, 글자와 중, 호동파거사, 쓰촨 미산인. 북송 대문학가, 화가, 서예가, 창작재능이 많아 시, 단어, 문, 그림, 책 등에서 독특하고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세계는 소동파라고 부른다. 소경, 아버지의 다섯 번째 아들, 북송의 유명한 문학가, 화가, 산문가, 시인, 시인. 가우 2 년 (1057), 동생과 함께 수재이다. 대리를 법관으로 수여하여 봉상부에 서명하다. 희녕 2 년 (1069), 부상제 만료 반환, 법정을 법관으로 고소했다. 왕안석 정견과 맞지 않아 신법 시행에 반대하고, 스스로 직업을 도모하며 항주 장군을 위해 형을 선고했다. 밀주 (오늘 산둥 제성) 로 이주하고 서주로 이전하다. 원풍 2 년 (1079), 오대시안에 휘말려 황주 (오늘 호북 황강) 를 수여하여 이 주를 설치하였다. 그는 책과 공식 문서에 서명할 수 없다. 황태후 철 이종이 왕조에 와서 랑봉으로 등주 (오늘 산둥 봉래) 를 알게 되었다. 4 개월 후, 그는 의식 의사로 전근했다. 임기가 채 차지 않아, 주거부 외에 중서를 옮기고, 한림학사를 옮기고, 성지를 알고, 예부를 알다. Yuanyou 4 년 (1089), 알려진 항주, Yingzhou, 양주, Dingzhou 로 변경되었습니다. 원우 8 년 (1093), 철종이 정치를 하다가 혜주 (현재 광동 혜양), 단주 (오늘 해남현) 로 강등되었다. 혜종은 왕위에 올라 북쪽으로 돌아가 용서를 구했다. 종건원 (1 10 1) 은 상주시 (오늘 장쑤) 에서 65 세의 나이로 여주 () 천성현 () 에 묻혔다. 호, 그의 아버지 소견 (1009 ~ 1066), 그의 동생 소철 (1039 ~1/ 한말' 조삼부자' (조조, 조비, 조식) 와 같다. 삼수' 는 당송 8 명 중 3 명으로, 작품에는' 동파 7 회',' 동파악부' 등이 있다. 정치적으로, 그것은 그의 아버지 소서에 속하며, 그 성자정에서' 27, 화를 내기 위한' 솔로권' 을 언급했다. 소견은 늦게서야 화를 냈지만, 그는 매우 노력했다. 만년의 수시는 어린 시절이 아버지와 함께 공부한 경험을 회상하며, 자신이 아버지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느꼈다. 물론, 소견의 각고의 공부가 없었다면, 수시는 어려서부터 좋은 스승을 얻을 수 없었을 것이며,' 통경사를 배우는 것은 매일 수천 자에 속하는 일' 일, 미래의 문학 대가는 더더욱 있을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철1039-1112
소길은 북송 시대의 산문가이다. 아버지 소경 () 형 수시 () 와 함께' 삼수 ()' 라고 불리며' 당송 () 8 인' 에 올랐다. 아들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사람. 인종 가우 2 년 (1057), 수재로 수시에 가입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어머니를 여의고 애도로 돌아왔다. 가우 6 년 후, 그는 스시와 중학교에서 함께 일했다. 당시' 구걸' 로 관직에 임명되지 않았고 이후 줄곧 대명부에서 벼슬을 하고 있었다. 희녕 3 년 (1070), 그는 종신 () 에게 편지를 썼고, 힘주신법은 변하지 않고, 또 왕안석 () 에게 편지를 보내 신법을 격렬하게 비판했다. 희녕 5 년 (1072), 하남에 입관하다. 원풍 2 년 (1079), 그의 동생 수시는 시' 중상조정' 으로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그의 편지 는 공식 동생 의 속죄 를 요구하지만, 연루 될 수 없습니다, 강등, yunzhou 소금 와인 세금 을 선고 받았다. 원풍 8 년, 구당 집권, 비서, 성 교서랑, 우비서로 소환되어 생랑으로 승진하고 중서 사인, 호부 시랑으로 전근했다. 철종원우 4 년 (1089), 인사 부장으로 허가를 받아 거란 () 에 파견되었다. 그도 제국의 후계자이다. Yuanyou 6 년, baishangshu youcheng, 시랑, 손바닥 국정 에 입문. 원우의 8 년째 되는 해에 철학자는 친정치였고, 새로운 학교는 다시 권력을 잡았다. 소성원년 (1094), 그는 시정에 반대하며 벼슬을 하고 여주, 원주를 이해하며 화주 별운전, 레이주 배치를 담당하고 주신 등지로 강등했다. 숭녕 3 년 (1 104 죽은 후 명태조 묘에서 학사를 공부하고 장례를 치르기로 했다. 소철의 인생 지식은 아버지의 형의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주로 유교 사상이며 맹자를 가장 추앙하여 백가를 두루 방문하였다. 그는 정치 이론과 역사 이론에 능하다. 정치 이론에서 그는 세계 대사에 대해 이야기했다. 예를 들어 신론 (1) 은 "오늘날 천하의 큰일은 불안하고, 혼란은 위태롭지 않고, 길강은 거칠고, 돌연변이도 없고, 만병통치도 없다" 고 말한다. 당시의 정치 형세를 분석하는 것은 꽤 예리하다.
왕안석 102 1- 1086
왕안석 본명, 이름 반산, 별명 오소리랑, 이름 정국공. 세상은 왕이라고도 하고, 세상은 임천 선생이라고도 한다. 푸저우 임천 (이 푸저우 동향현 상지 이양촌인), 한족. 북송의 걸출한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 개혁가, 당송 8 명 중 한 명. 그는 작은 환관 가정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혜택, 단어 손실, Linjiang 군 판사, 평생 몇 주 군 장교 를 역임했다. 안석은 독서를 별로 좋아하지 않고, 기억력이 강하며, 좋은 교육을 받았다. 이청 2 년 (1042), 양견진사 4 위, 이남지사, 현현 지사, 지사, 상주지사, 조디안 강동옥관. 치평 4 년 (1067), 종신 초위, 강녕부학에서 조안이 한림학사로 불려갔다. 희녕 2 년 (1069), 정치 참여 승진. 희녕 3 년부터 연이어 두 차례 개혁가를 맡아 신법을 실시한다. Xining 9 년 파업 후 은둔 생활, Jiangning (이 장쑤 난징) 종산, 사후 번호 에서 사망했다. 레닌은 그를' 중국 1 1 세기 최고의 개혁가' 라고 칭찬했다.
쩡공 (1019-1083)
쩡공 (Zeng gong) 은 남풍 (현재 장시) 에서 태어났다. 세계는 "남풍선생", 북송문학가, "당송팔인" 중의 하나로 불린다. 송가우는 이듬해 수재가 되었다 (1057). 어렸을 때, 쩡 공 (Zeng Gong) 과 그의 형제 쩡 예 (Zeng Ye) 는 어린 시절부터 좋은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동생은' 망형여행' 에서' 태어날 때부터 기민하고 소년처럼 보이지 않는다' 며 기억력이 뛰어나며' 수만 자를 읽고 말문이 막혔다' 고 말했다. 가우 2 년 (1057), 39 세 시험 진사, 태평사법군으로 임명돼 벼슬길에 올랐다. 이듬해 풍은 북경을 소환하고, 교정사관 서적을 편집하고, 관교정을 옮기고, 교정인재를 널리 받아들였다. 희녕 2 년 (1069), 임치, 항목, 홍, 푸, 명, 보 총독이 유명하다. 원풍 3 년 (1080), 창주 () 로 이주하여 수도를 넘겼을 때, 종신 () 이 부를 때, 경제를 재테크의 관건으로 내세우고, 종신 () 이 감사하며, 세 반을 남겨 섬겼다. 원풍 4 년, 종신은 사학에 능하여 사관을 임명하여' 오대사강' 을 편찬했는데, 결실을 맺지 못했다. 원풍 5 년, 중서 사인을 경배하다. 이듬해에 강녕 댁에서 병으로 죽었다. 불교를 경영할 때' 문정' 을 실천한다. 일찍이 정치무대에서의 활약은 결코 뛰어나지 않았지만, 그의 더 큰 공헌은 그의 학술사상과 문학 생애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