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의 백가의 성은 토템이다.
원토템은 태양의 하루 4 주 운동을 관찰하는 씨족의 족명이다. 원상, 중, 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응? 하나의 지도로 하늘을 덮으면 두 개의 지도가 하나의 원형 지도를 합성한다. 해서체로 써요? 입? 그래서 두 개의 하구가 있습니까? 천우? (a) 대표는 천도를 짓는다. 천우는 사람만큼 키가 크고 사람이 옷을 입기 때문에 천우는 사람을 대표한다. 어쨌든? 옷? 모두 이 도리다. -응? 시계? 무슨 일이야, 계피? 왜 그래요? 옷? , 관찰자를 상징합니다. 원은 헌원, 즉 헌원의 조상에서 기원했다. 후공만 13 은 할아버지 백승이 원씨라고 그렸다.
원씨의 원류
1, 원씨는 주로 고상제후 우순에서 유래했다. 옛날 오제 중의 하나인 순은 전욱의 후손이라고 전해진다. 야오 사이트 (이 산둥 허저 북동쪽) 에서 태어나 성을 얻었다. 그는 규미강 (오늘 산둥 김용) 에 살았기 때문에 그의 후손은 규성이 있다. 진, 진 1 1 의 손주, 이름 보 여자, 글자 그리기, 할아버지 이름, 춘추로 봉인된 후 (dingdu wanqiu, 오늘 하남 화이양) 의 후손 중 딸 (11/kloc) 이 있다 당시 원 원 원 원 원 원 원 원독음과 동일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각각 이 여섯 글자를 성으로 삼았다. \ "위안 책 연보 \" 는 한 성 6 자 5 족이라고 말했다. 《동치》에 의하면. 일족 소개. 글자를 성으로 삼다 "고, 원씨도 철일옥을 남겼다. 진호공의 혈통. 18 일 zhuangbo 주홍, 쯔보 퀘 에서 태어났다. 손타오는 왕부의 이름을 따서 도투라고 부른다. 원타오에도 그려져 있다. 대대는 진상청이다. 그리고 위안. 역사적으로 원씨는 정통이라고 해서 여남 원씨와 진군 원씨를 끌어냈다. 진군의 원씨 가문은 주나라 이후 줄곧 중국 북방에 거주하고 있으며, 위진 남북조 이후 여남의 원씨 가문이 속속 남쪽으로 이주하고 있다. 진군과 여남 가문의 후예는 이미 강남의 여러 곳에 흩어져 있었다. 당 () 이전에 강남 () 에는 이미 많은 혁혁한 원씨 유명인들이 나타났다. 명청 시대에는 원씨가 이미 전국에 퍼졌다.
2. 헌원황제에서 나왔고, 헌원은 토덕으로 천하를 얻었다. 헌원 씨, 일명 헌원 씨, 소전 씨의 아들. 그의 집은 큰 수레를 만드는 데 능하여 천하를 두루 몰기 때문에 헌재씨라고 한다. 황제가 헌원 () 이기 때문에, 옛 이름은 헌원산 () 이다. 헌원은 안가 황제와 싸워 차장부가 있는 캠프를 세웠다. 헌원이 발명한 것이기 때문에 행원이라고 합니다. 헌원 () 은 처음에는 웅시 (정주 () 나 개봉) 가 있었고, 한 도시는 헌원 () 의 이름을 따서 유안 () 이라고 불렀다. 옛날에는 "귀화" 라는 글자가 "원, 원, 운, 원, 원" 등의 글자와 발음이 같았다. 헌원 () 의 혁염 () 이 성공하여 염제 () 를 대신하여 같은 날의 아들이 되어 황제를 봉하였다. 그의 후손은 성을 씨로 하여 대대로 원씨로 전해진다. 나중에 얀 은 허베이 으로 이동, 허베이 위안 입니다.
3. 소수민족에서 왔습니다. 슈웨이의 말에 따르면? 고차전' 은 "고차는 가이구시디, 초명제, 북은 칠레, 여름은 고차정릉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그 언어는 흉노와 약간 같지만 약간 다르다. 그 종은 디,, 후루,, 구, 금, 모두 장군이다. 풍습도 없고, 술도 없고, 딸을 맞이하는 날, 남녀가 만나고, 말 치즈와 수육을 들고, 주인이 손님을 대접하고, 갈 곳이 없다. 그들은 금고 앞에 하루 앉아 하루 동안 술자리를 차리고 다시 그들의 자리에 머물러 그 여자를 돌려줄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과부와 결혼하는 것이 그녀에게 좋은 것은 상당히 꺼리는 것이다. 그녀의 축산물은 자신의 지식을 가지고 있다. 야외에 있지만 그녀는 절대 가져가지 않을 것이다. 저속하고 불결하며 즐거운 뇌진. 그의 죽음은 묻혔고, 그는 땅을 파서 척추를 만들고, 시체를 앉고, 팔을 뻗어 활을 당기고, 칼을 외우는 것은 생과 다름없지만, 척추를 숨기지 않았다. 그의 마이 그 레이 션, 잔디, 피부, 고기, 소와 양, 가축, 연동 운동을 따라, 바퀴를 제외 하 고, 가장 큰 숫자입니다. 고속차는 여섯 가지가 있다: 디, 원, 후, 민첩, 구, 쉽다. 그리고 12 성: 첫째, 울음 퍼리, 둘째, 토로씨, 셋째, 둘째, 넷째, 대련, 다섯 번째, 쿠강, 여섯 번째, 다보, 일곱 번째, 애륜, 여덟 번째, 먹운, 아홉 번째 (참조 북사? 고차전. 6 종의 유씨, 위원형이 가깝고, 위혜해음은 사실 회부부부족이다. \ "당나라 삼촌? 회부전' 은 회부작, 흉노 후예, 후위 시대 명철러 부족, 고차에 의탁하고, 신하는 돌궐에 소속돼 철러라고 했다. 돌궐에 국가가 생긴 이후로 동서양이 그것을 정복하여 북방의 기근을 통제하는 데 사용하였다. 이 회차, 즉 혜원가의 6 종 고차이다. 회적을 핵심으로 하는 모북 15 대 연맹에는 몽골 투머트의 선민과 토와의 선민이 있다. 당나라에서는 이를 전방 또는 전파라고 부른다. 몽골 비사는 누드마로 쓴 것이고, 원사는 누드마로 쓴 것이다. 열한 번째 성은 구걸원이지만, 사실 칭기즈칸의 조상, 구걸안, 혹은 구걸음이다. 위안, 연, 음은 거의 동음자인데, 역사학자들이 자신의 방언에 따라 발음한 것이다. 원대 () 는 원씨 () 와 원씨 () 를 구걸하는 데는 일정한 근거가 있다. 그 후예는 몽골 왕공귀족이 원씨 가문을 구걸하고 후세 사람들은 원씨를 씨로 삼았다고 자칭한다.
이주와 분포의 초기 발전과 번식은 주로 출생지인 하남, 발전센터는 진군, 특히 여남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원이 다른 곳으로 이주했다. 전란, 관천 등의 원인으로 천과 여남원은 또 많은 가지를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예를 들어 간원의 후손 중 한 명은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으로, 한 명은 하동 (오늘 산서영제 서남) 으로 옮겼다. 원소 후예 중 한 명이 동릉 동광 (오늘 허베이) 으로 이주했다. 원술의 후손은 장강과 회하 사이에 흩어져 있는데, 그중 한 명은 양양에 거주하고 있다. 원환의 후손 중 한 명은 경조 (현재 산시 Xi 안) 로, 한 명은 화음으로 이주했다.
남송사가의 원술은 건안인 (오늘 푸젠건우) 으로 남송 이전에 푸젠으로 이주한 것을 볼 수 있다. 원씨 족보에 따르면 원안 제 38 손원지군은 강서 신풍에서 광둥 동완온당 차밭으로 이주해 정착했다. 그는 광둥 원씨의 시조로, 후대는 흥녕, 매현, 혜양 등지에 거주한다. 청대 푸젠 광동 등지 원씨 가문의 사람들은 대만성으로 이주했고, 일부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으로 이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