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진한서예에는 비단서, 죽간, 벽화, 도병 비문이 있다. 기타 실물자료에는 금속물체에 새겨진 비문, 석각, 벽돌, 칠기 등의 유물도 있어 진한서예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진 서예전서는 진의 예서이다. 진나라가 6 개국을 통일한 후 "책은 같은 언어로 써야 한다" 고 규정했다. 작은 인감 모양은 직사각형으로, 펜으로 둥글고, 구조가 고르고, 형체가 가늘고, 웅장하고 우아하며, 주로 공문, 석각, 인감 등에 쓰인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진나라의 작은 인감 작품으로는' 태산석각',' 랑야대 석각',' 현산석각',' 회장석각' 등이 있다. "랑야대 각석" 의 나머지 면은 중국 역사박물관에 있다. 태산석각' 은 현재 10 자로, 현재 전형적인 산둥 태안진 전서서 서예이다. 다른 석각들은 모두 후세를 위해 새겨져, 이미 원래의 모습을 잃었다. "양릉호부" 가 새겨져 있고, 도형은 석각과 같고, 둥글고 창건하다. 진나라의 전, 량, 조판에는 모두 시작 황제와 제 2 황제의 칙령이 새겨져 있고, 문자도 작은 인감이다. 그러나 칼 조각과 당시 민간 서예 스타일의 영향으로 스타일이 비교적 단일하고 네모난 획이 많고 선이 가늘고 모서리가 꼿꼿하다. 진도문은 새겨진 작은 인감 도장으로 도공에 인쇄되어 획이 둥글고 도톰하여 석조와 견줄 만하다.
문 (진)
진나라 서예용 잉크에는 비단서와 약서가 포함되어 있다. 후베이 운몽잠호지에서 출토된 진간들은 대부분 예서에 속한다. 그러나 어떤 글자는 여전히 전서의 구조를 보존하고 있으며, 전서 그라데이션의 고관이다. 글리프는 직사각형, 정사각형, 납작한 모양, 획의 창력이 간결하고, 방원 구조가 서로 잘 어울리며, 서예가 깔끔하고 아름답다. 호남 장사마왕두한 무덤에서 출토된 비단서, 어떤 글은 전서에 속하고, 어떤 책은 진나라가 쓴 것이다. 이 잉크들은 대부분 깔끔해서 초기 예서의 구조와 펜 특징을 연구하는 데 쓸 수 있다.
진 () 나라의 서예가는 리스 (), 조고 (), 후무경 (), 쳉 () 등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리스는' 창호 편' 을 썼고,' 사설 대전' 을 취하여' 소전' 을 창작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서예는 기개와 매력으로 가득 차 있어 방원 실력이 뛰어나다. 진시황이 전국을 순회하는 석각은 리스가 쓴 것이라고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조고는 일찍이' 이편' 을 썼고, 후무는' 박학편' 을 쓴 적이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소전' 의 출현에 기여했다. 성호는 예서의 규범화 작업에 종사한 적이 있다.
한대 서예
한나라의 서체는 약 세 가지이다. ① 전서는 각석, 각각 기호, 고급 공문, 중요한 의식 (예: 황제의 칙령, 비문, 공식 청동기의 비문, 비문, 궁전 벽돌의 글 등) 을 쓴다. (2) 예서는 중급공문과 경서 (예: 성지, 일반 경서, 비문) 에 많이 쓰인다. (3)' 영원신기서',' 무위의제인',' 일본 금기',' 잡제인' 등 저급 공문과 통고에 쓰이는 초서. "고대 중국어" 와 같은 다른 글자는 적용 범위가 좁다.
도장 문자
서한 시대의 비문과 전서는 매우 적다. 서한 시대의 비석이 아직 세워지지 않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비문은' 노북비각',' 주기청묘단',' 상곡부 묘단',' 옥평 태음 풍군 초상화' 와 같은 비문으로 남아 있다. 그것의 전서는 진 () 의 교교 () 의 둥근 인감 () 에서 점차 네모난 인감 () 이다. 동한 시대에는 비석의 바람이 일었고, 유명한 전서 비문에는 무카이석새명, 소사석새명, 원안비, 상원비, 제삼공산비 등이 새겨져 있었다. 동한 시대의 서예가 밀집되어 있고, 체태가 방원, 필력이 웅장하여 진나라의 석각 스타일과는 다르다. 원안비와 장원비 출토가 비교적 늦었고, 획이 완전하며, 서예가 넓고, 글씨가 아름답다. 삼공산비' 의 풍격은 관의와 약간 일치하고, 구조는 정사각형이며, 작은 원형 대칭의 특징에 어긋난다. 한나라에서 가장 다채로운 비문과 전서는 비문으로, 그 중 일부는 정사각형이고, 구조가 특이하며, 어떤 것은 점잖고, 어떤 것은 우아하고, 풍격이 다양할 뿐만 아니라, 펜도 무궁무진하고, 둥글고 아름답거나, 직설적이거나, 빽빽하고 소소하다. 비석, 한비, 공주비, 공표비, 화산비, 비석, 선옥황비, 은주비, 비석, 왕사인비 등 유명한 비각. , 그들 자신의 스타일과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아베 (동한)
한대 전서의 또 다른 풍부한 보물고는 청동기 비문이다. 한기의 비문은 대부분 먼저 쓴 다음 장인이 조각하기 때문에 획이 많이 접히고, 꺾인 부분이 끊어지고, 끊어져 전서가 또 다른 풍격을 띠게 한다. 그러나 그것의 구조와 획은 여전히 다양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산내현 중산왕정 묘주 비문은 웅장하고 웅장하며, 지양궁 말 등자 비문은 우아하고 수려하며, 곡강가 말 등자 비문은 거칠고 가늘고, 장양정, 황산딩 비문은 더욱 응결되어 있다. 신망 시대에 주조한 청동기 비문은 대부분 단정하고 곧은 도장으로 구조가 우뚝 솟아 있고 풍격이 우아하고 아름답다. 신망 동량명' 과' 신망 동가량명' 이 가장 전형적인 작품이다.
신망 동가량명 (전한)
한대 벽돌자는 대부분 전서이고, 형체가 가늘고 장식성이 강하다. 예를 들면' 미양, 장락방벽돌',' 단유, 진방벽돌' 등이다. 기와자 () 는 모양에 따라 쓰여져 독특하며, 전서에 강렬한 장식재미를 부여한다.
한나라에서 출토된 전서는 많지 않다. 간숙돈황에서 출토된 건지죽간, 무위모입한 한묘에서 출토된 현수막, 거연출토된 장영의 칠신은 모두 네모난 구조의 전서로, 붓으로 가늘고 딱딱하다. 호남 장사마왕도 한묘의 비단서 중 일부는 한초의 전서로 예서의 의미를 지닌 전서라고 할 수 있다.
예서예서는 기원이 매우 이르기 때문에 전국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1980 쓰촨 청천호가평에서 출토된 전국목간들은 대부분 예서책으로 쓰여졌다. 진나라 시대에는 예서가 민간에서 매우 유행했다. 끊임없는 수정과 완벽을 거쳐 한대의 최고 단계로 발전하여 한대의 주요 서체가 되었다. 진나라에서 서한 초년까지 예서의 고대 시기이다. 서한석각은 일부 예서뿐 아니라 대부분 예서이다.' 양 □ 판매산기',' 오풍 2 년 각석' 등 그 구조는 예서 스타일이지만 획은 전형적이지 않다.
예서는 서한후기와 동한 시기에 성숙 단계로 발전했다. 이때 예서형은 직사각형에서 넓이로, 세로에서 가로로, 획이 깔끔해지고 파도가 더욱 완벽해졌다. 점화의 음고 호응으로 예서의 예술성이 조화되고 완벽한 경지에 이르렀다. 서한선제 시대 (기원전 73-79 년) 의 허베이 정주 40 호 한묘죽간, 선제 시대의 청해대통현 1 15 호 묘죽간, 서한천풍원년 (기원전1) 동한 시절 이수의 필법은 더욱 풍부했고, 선택파에서 획의 변화를 충분히 발휘하여, 붓놀림으로 좌절하고 멈추어 누에두연미랑의 특징을 나타냈다. 구조상의 치밀한 변화와 점화의 호응은 더욱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며 예서의 풍격은 더욱 다양하다.
한대 간필은 예서의 주요 잉크 자국이다. 이미 발견된 한간으로 볼 때, 깔끔하고 엄정한 예서는 선진전적과 공식 칙령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주연 출토된' 요전' 죽간, 로브폴에서 출토된' 논어', 무웨이에서 출토된' 예기', 하북정주에서 출토된' 논어', 무웨이에서 출토된' 장왕성지',' 안가성지',' 간곡환제 원년 , 모두 엄격하고 세심하다. 거연에서 출토된 한간들은 대부분 변두리 건설, 둔전, 건설정이 남긴 주둔군 문서로, 조잡하고 조잡해 보이며, 겉보기에 대충 보이고, 글쓰기 면모도 각각 다르다.
거연죽간
예서의 업적을 가장 잘 대표하는 것은 동한 시대의 비각이다. 동한 시대에는 비석을 세우는 풍습이 성행하였다. 비석 자체는 일종의 석조예술이다. 비문은 비석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비석과 완벽한 예술 형식을 형성해야 하기 때문에 서예를 특히 중시한다. 동한 예서 비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글리프가 비교적 정사각형이고, 법도가 엄격하며, 파도가 뚜렷하다. 문필은 비교적 캐주얼하고 자연스럽고 법도는 그다지 엄격하지 않고, 일종의 자유자재한 재미가 있다.
전자는 두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단정하고 수려한 스타일로 조각이 더 섬세하고 획 효과가 더 뚜렷하며 획이 뚜렷하다. 결방, 획이 실의에 빠지다. 예를 들면' 사아침비' 처럼 구조가 단정하고 격조가 고아하다. 장경북 스타일은 넓고 평평하며 청아하고 찰랑찰랑하다. 화산비', 점채와 음고, 격조가 우아하고 화려하다 (채색 그림' 화산비' (동한 부분 참조). 공자비' 는 좌우 배치를 중시하고, 펜으로 회전하며, 전서의 뜻을 가지고 있다. 음, 동그란 획과 해서체로. 홍후의 아들의 유골은 풍격이 아름답다. "정가컵", 구조가 내성적이고 가로로 펼쳐져 있다. Xi 장면 사각형, 필법이 풍부하고 스타일이 무겁다. 이런 스타일에는 한임명, 이맹초비, 양가 잔해비 등이 있습니다. 이런 종류에도 조권비, 공표비 등과 같은 풍격이 아름답다.
(2) 심플하고 강세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며, 칼조각 효과가 뚜렷하고, 획이 똑바르며, 전환이 단정하고, 구조가 단정하다. 비교적 대표적인 비문은' 황비선' 이 펜으로 접히고, 웅장하고, 엄밀하며, 자연스럽다. "장 qianbei", 정사각형 긍정적 인, 자부심; \ "유좌석궐 \" 은 강한 면이 있어 기세가 매우 강하다. 경준비' 필법은 곧고, 필봉은 똑바르며, 한대 예서에는 특색이 있다. \ "장 shoubei \", 글꼴 xiangjin 설립자; 방항기념비' 는 구조가 넓고, 획이 두껍고, 고졸하다. "서좁은 푸", 체측, 획이 깊다 (채색 그림 "서좁은 푸 (동한 부분)" 참조); "파빌리온 노래", 서예 깔끔한, 창력, 매력; "교관비" 는 필이 두껍고 풍격이 고박하고 두껍다. 후자도 두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다: ① 글씨를 휘갈겨 쓰고, 서체 크기가 다르다.
(3) 낭떠러지에 글을 쓰고 울퉁불퉁한 돌면에 제한을 받기 때문에 석두 쓰기에는 자연스럽고 사소한 효과가 있다. 대표적인 비석에는 삼노계 손비, 마강 묘지, 미타군 사당 석각, 풍군새, 각지에서 출토된 황창석 등이 새겨져 있다. 절벽석각은 완전히 암벽의 석세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효과가 있다. 예를 들면 □ 군은 짱 경사로석각을 열고,' 석문송',' 양회표기' 는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기념비는 이 두 가지 풍격을 지닌 중국 예서이다. 비석 전체가 섬세하고 두껍고 겸손하며 약간 아름답다 (채색 예비 (동한 부분) 참조).
한벽돌예서, 죄수의 묘벽돌이 있는데, 고역한 범인이 죽은 후에 묻힌 비문이다. 글자는 칼로 마음대로 새긴 것으로, 인쇄한 벽돌문과는 다르다.
인쇄된 글은 비교적 간단하고 원시적인 반면, 범인 무덤의 벽돌은 글씨를 휘갈겨 쓰고, 무선을 새기고, 획을 마음대로 어지럽히고, 일종의 분방한 재미가 있는데, 아마도 민간 서예가나 장인이 새긴 것일 것이다.
예서에서 동한 말년까지 형식과 장식을 지나치게 추구하면서 구조가 부진하고 정취가 부족하여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했다. 이런 추세는 위진 시대에 더욱 심해졌기 때문에 예서의 쇠퇴는 필연적인 추세가 되었다.
초서
진한초서는 중국 초서 발전사의 편장 초서 시기이다. 한초의 초서는 간단하고 빠르게 쓴 예서 (고서) 이다. 이런 초서는 신현 4 년 죽간으로부터 볼 수 있다. 이때 초서는 조례나 조리의 단계에 있다.
동한 시대에는 초서가 점차 나타났다. 이때 초서는 무웨이에서 출토된 의학 죽간, 돈황에서 출토된 죽간, 북후가 출토한 죽간에서 찾을 수 있다. 조위와 서진에 이르자 초서는 서예가들에 의해 끊임없이 가공되어 정규 초서예를 형성하였다. 후세 사람들은 이런 초서를 조창이라고 부르며 현재 동진에서 유행하고 있는 초서와 구별한다.
조창은 동한 때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다. 대량의 초서를 출토한 것 외에 안후이 보주에서 출토된 양양숫양 벽돌, 마벽돌, 조석 묘벽돌 등 동한 조창이 민간에서 상당히 유행하고 있다.
한나라의 유명한 서예가는 조, 두초, 왕자중, 최원, 최 □, 장지, 채용, 돌, □, 양환 등이다. 유씨는 예서로' 급장' 을 쓴 적이 있다. 조 동한 사람, 기록에 따르면, 그는 전서 일에 종사하여 바늘걸이법을 만들었다. 두초는 그의 좋은 서예로 유명하다. 최원, 최 □ 초서를 공부한 적이 있는데, 후세에 이를 최도라고 부른다. 최원은 초서를 잘하는 초서의 저자이다. 장지는 초서를 잘하는데, 당의' 깨진' 책은 그가 이런 풀을 만들어 그를' 초성' 이라고 불렀다고 한다. 왕자중은 예서 () 에 능하고, 책은 예서 () 를 본보기로 삼는다. 채용 () 은 전서 () 를 잘 하고, 비백서 () 를 창작하며, 석경 () 을 쓰는 데 참여한 적이 있다. 석호예서. 유덕 □ 기록에 따르면 그는 서예를 만들었다. 비록 선봉이지만, 부귀한 완곡한 언약은 당시 독보적이었다. 양후가 예서에 능하고 서예는 조조의 감상이다.
한대의 서예가 이름은 모호하지만, 곽향의 화산비, 처정의 서사랑기, 추복의 정자송, 기백운의 오반비와 같은 비문에서 찾을 수 있다.
2 독일 공업연맹
독일 공업연합회는 1907 부터 1934 및 이후 1950 에 이르는 독일 건축가, 디자이너 및 실업가의 활발한 협회이다. 그것의 흥기는 20 세기 초 독일의 응용예술 목적에 대한 격렬한 논쟁에서 비롯되었다. 그 발기인으로는 헤르만 무테시우스, 피터 베렌스, 하인리히 테세노, 프리츠 슈마하, 시어도어 피셔가 있다.
조직헌장에서 독일 공업연맹의 역할은 "예술, 공업, 수공예의 협력을 통해 교육, 홍보, 관련 문제에 대한 통일된 입장을 통해 상업적 지위를 높이는 것" 이다. 이 조직의 민족주의 기초는 처음부터 매우 분명했다. 최고의 예술가와 사업가를 단결시켜야 독일 문화의 발전을 보장할 수 있다.
건축가가 산업연맹 설립 초기에는 초기 목표설정에 큰 영향을 미쳤지만, 건축설계와 도시계획은 산업연맹에서 19 14 보다 훨씬 작은 역할을 했다. 당시 산업연맹은 통일된 스타일과 디자인 이념이 없었다. Muthesius 는 19 14 년 산업 연합 쾰른 회의에서 산업 생산을 위한 표준화된 설계를 장려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 널리 사용되는 원형은 전통 디자인에서 오랫동안 발전해 왔지만, 그는 이 설계가 좀 더 의식적인 설계 과정인 표준화를 통해 더 빨리 발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헨리 반 데 펠드, 아우구스트 엔델, 헤르만 오브리스터, 그로피우스, 브루노 타우트를 포함한 다른 회원들은 무테시우스의 제안이 예술가의 창작의 자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의심을 표했다. 독선적인 아름다움의 대변인인 예술가와 더 실제적인 이익을 추구하는 실업가와 수출업자 사이의 갈등은 1 차 세계대전의 발발에 의해 제지되었다 .....
19 19 년 슈투트가르트 전후 회의에서 건축가 한스 볼지그가 공업연맹의 새 의장으로 당선되었다. 회의에서, 그는 전후 반공업주의와 반자본주의의 정서와 일치하여 수공예를 지지하고 공업제조에 반대한다고 제안했다. 그는 그로피우스, 세사르 클라인, 칼 엔스터 오스터하우스, 본하르드 판코크, 브루노 타우트 등 급진적인 표현주의의 지지를 받았다.
1920- 1923 사이에 악화되는 인플레이션으로 어떠한 조치도 취할 수 없습니다. 192 1 년 Poelzig 가 더 보수적인 Richard Riemerschmid 에게 양보했다. 표현주의는 수공예 운동을 통해 재건의 목적을 달성하고 실패한다.
1923 부터 산업연합은 또 긍정적인 새로운 방향을 찾았다. 이 기간 동안 세 가지 중요한 요소가 작용했습니다. 연례 회의 장소는 바이마르에서, 첫 번째 중요한 전시회는 바우하우스에서 열렸습니다. 그로피우스는 이번 회의에서 새로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호소하는 연설을 했다. 공업연맹이 수공업학교를 정식으로 이탈하다. 1924- 1929 는 산업연맹의 전성기이다. 기능주의와 Neue Sachlichkeit 과 같은 어떤 스타일과 강한 관계를 맺고 건축 설계와 도시 계획에 집중하기 시작한 것은 처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건축가 루드비히 미스 반 드로와 한스 샤론은 1924 에서 위원회 위원이 되고 미스는 1926 에서 부회장이 되었다. 스미스의 후임자도 개혁을 주장하는 일련의 건축가인 우고 H? 린과 아돌프 레딩은 1926 에 합류했고, 루드비히 힐보샘은 1927 에 가입했다. 이 모더니즘의 추종자들은 공업연맹의 정기 간행물' 다이 폼' (Die Form) (1925- 1930 시대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끼쳤다) 을 통해 그들의 사상을 전파했다. 또 다른 주요 홍보 매체는 1927 년 슈투트가르트에 건설된 Weissenhofsiedlung 백악관 주택단지로 미래 기능주의 주택의 전범이다. 총 평면도는 미스가 설계한 것으로, 2 1 건물과 60 개의 주택단지를 포함해 16 명의 건축가가 설계했다: 미스 반 데로, 그로피우스, 샤론, 리처드 D? 독일에서 온 켈, 버렌스, 볼지그, 힐보섬, 아돌프 슈네크 (b 1883), 아돌프 라틴, 브루노 타우트, 막스토 네덜란드의 J. J. P. Oud 와 Mart Stam 은 오스트리아의 조셉 프랭크에서 왔습니다. 프랑스 출신의 르 코브시예; 벨기에의 빅토르 부르조아입니다.
산업연맹은 독일뿐만 아니라 유럽 전역에서 새로운 건축운동 Neues Bauen 의 가장 영향력 있는 조직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건축과 산업 디자인 방면의 주요 성과는 여전히 엘리트층을 위한 서비스로 제한되어 있어 대규모 주택과 대규모 공업 생산에 미치는 실제 영향은 아직 미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산업, 산업, 산업, 산업, 산업, 산업, 산업) 산업연합은 그 이성과 예술 목표와 대중문화 수요 사이의 갈등을 해결할 수 없다. 1932 년 말까지 독일 산업연맹은 거의 수명이 다했다.
1947 년, 전 공업연맹의 일부 회원들은 전쟁으로 파괴된 도시를 원래 역사로 재건하는 대신 단순한 현대적인 디자인을 통해 재건할 것을 호소하는 선언에 서명했다. 1950, 전국산업연맹을 개편했다. 신공업연맹의 목표는 이미 원래의 우수한 공업설계를 뛰어넘어 더욱 직접적인 정치적 입장을 취하여 도시와 국가의 미래 형태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1957 년 베를린에서 열린 Interbau 전시회는 연맹의 많은 건축가들에게 현대화된 대형 주택을 지을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산둥 성 박물관' 석조예술' 전시실에는 일년 내내 중국 한대 특유의 진귀한 문물이 진열되어 있다. 그들은 한대 묘장 문화의 산물이며, 조각겸비한 정교한 석조이기도 하다. 그들은 당시의 사회생활과 사상의식을 예술 형식과 시각내용으로 보여주며 한대 정치, 경제, 사상, 문화, 예술을 이해하고 연구하는 중요한 실물자료가 되었다. 그들이 나르는 사회문화 정보는 후세 사람들의 사상을 끊임없이 활성화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열고, 사람들에게 예술의 계몽을 준다.
한나라를 전시하다
장례를 치르는 바람
서한 중기부터 동한 후기의 쇠퇴에 이르기까지 무덤에서 석조를 장식으로 사용하는 풍습은 거의 3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왜 초상화석이 한대에 나타났고, 한대 특유의 것입니까? 전문가들에 따르면 한나라는 중국 역사상 중요한 조대로서 영토가 광활하고 국력이 강하다고 한다. 국가의 통일과 장기적인 평화환경은 한대의 예술 발전에 아주 좋은 조건을 만들었다. 한나라 통치자는 유교 사상을 추앙하고, 효를 우선으로 하고, 장생불로와 페더를 신설로 신설하며, 죽음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경제가 발전하면서 빈부분화가 심해지고 통치계급이 생전에 사치와 부패를 겪었고, 사후에도 부귀영화를 계속 즐기는 꿈을 꾸고 있다. 바로 이런 상황에서 후장 풍조가 갈수록 성행하고, 견고한 벽돌묘가 점차 목묘를 대신하고, 규모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사람들은 견고한 묘에서 초상화 속의 신선이 있고, 미옥이 몸을 썩지 않도록 보호하고, 신선 같은 생활을 할 수 있다고 상상한다. 이런 식으로, 초상화 예술은 초상화 무덤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개선되고 완벽하다.
산둥 석각 돋을새김
명단에서 일등을 하다
전국적으로 산둥, 쓰촨, 허난, 산시 등 많은 곳이 한화석을 많이 발견한 곳이다. 특히 산둥, 초상화 무덤의 수와 분포, 출토된 초상화석의 수와 정교함은 전국에서 손꼽힌다. 이는 고대의' 지루' 국어염이 풍부하고, 실크, 야철업도 발달하고, 경제 발전으로 생활이 더욱 부유해지고, 후장풍이 성행하고, 석묘가 후장 유행에 따라 생겨나고 빠르게 발전하기 때문이다.
현재, 산둥 출토된 한대 초상화석은 대부분 루난의 지닝과 린이에 집중되어 있으며, 루중과 교동반도에는 소량의 발견이 있어 루시남과 노북이 적다. 출토된 한대 초상화석으로 볼 때, 화상석 예술은 장족의 발전을 거쳤다. 첫째, 조각 기법은 단순한 선 묘사에서 돋을새김과 선 조각의 결합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진보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높은 돋을새김과 투각 사용 등이 포함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초상 제재의 내용이 점차 풍부하다. 하나의 용봉인물 초상에서 사람들이 승천하여 선사상이 되는 주제를 반영하는 복잡한 신화 전설에 이르기까지 잔치, 춤, 요리, 차마 여행 등의 장면은 봉건 충효관념의 역사 이야기를 반영하고 통치자의 부패한 생활을 반영한다. 전반적으로, 산둥 한대 초상화석은 서한중후기부터 동한 후기의 기원부터 번영에 이르는 단계를 거쳤다. 그 특징은 분포가 넓고 수량이 많다는 것이다. 내용이 풍부하고 만상을 포괄하다. 구도가 복잡하고 장면이 웅장하다. 조각 기법은 다양하고 풍격은 섬세하고 복잡하다.
낭만적이고 공허하다
정신세계
초상화석은 장례품으로 무덤에 박혀 있으며, 묘주인 생전 관저의 축소판이자 한대 민중 사상의 집중적인 구현이며, 한대 초상화석의 내용에서 알 수 있다.
상상력이 풍부한 신화 길상제재는 초상화석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산둥 한상석에서는 더욱 변화무쌍하고 신기하다. 예를 들면 서왕모와 동, 하늘에서 태어난 길상새와 짐승, 별천상 등이다. 한나라 사람들은 현실 세계 외에 또 다른 신선세계가 있다고 믿었는데, 죽은 후에 신의 가호를 받기를 바랐다. 산둥 성 박물관에는 대량의 신화 전설 초상화가 소장되어 있다. 서왕모석상과 같이 서왕모가 중간에 앉아 있다. 그녀는 한대 전설의 주선으로, 동과는 달리 몇 옆에 앉아 있는데, 주위에는 구미호, 옥토끼, 삼발새, 용, 주새 등 시중을 드는 신선과 진기한 동물들이 있다. 그들의 주도로 사방의 연기가 감돌면서 허황된 신선 세계가 나타났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서왕모는 불로장생하는 선단이 있어 한족에게 가장 높은 신으로 추앙되었다고 한다. 산둥 한대 초상화 예술도 낭만주의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운비룡을 탄 신선들은 자연현상을 의인화하고 인간과 동물의 자유를 결합하여 장인들의 예술적 상상력과 한인의 낭만적인 정신세계를 구현했다.
역사 이야기
충효 관념을 드러내다
역사 인물 이야기의 제재는 한대 초상화석의 특색 부분으로, 대권을 독점하는 제왕, 한쪽을 독차지하는 제후, 왕을 보좌하는 장군, 부모를 공경하는 효자, 부하들을 죽게 하려 하지 않는 열사, 궁지에 몰린 암살자 등을 많이 표현한 것이다. 이 역사 이야기들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다. 어떤 초상화에는 문자 묘사가 있는데, 대부분 간결한 문자이다. 이로부터 깨질 수 있는 이야기는 공자가 노인을 만나고, 두 복숭아가 세 사람을 죽이고, 가시진 () 이 진나라 () 를 찌르고, 우 () 가 물을 다스리고, 민자기 () 가 지키지 못하는 것이다. 그중 공자는 노자의 석각 돋을새김들이 산둥 창청가상, 지닝, 소탕산에서 모두 발견되는 것을 보았다. 초상화석은 공자가 세계를 주유할 때 노인에 대한 예우의 이야기를 반영해 공자가 겸손하고 겸손하다는 태도를 나타냈다. 그림에서 공자와 노자는 얼굴을 맞대고 서 있고, 공자 뒤에는 늘 많은 제자들을 따라다닌다. 일부는 안회와 루즈로 표시되어 있다. 노자와 공자 사이에는 늘 아이가 있는데, 그는 신동 항저이다. 전설에 의하면 공자는 항쟁의 문제로 난처하여 동유회를 중단하고 집에 가서 공부에 전념했다고 한다. 공자는 손에 비둘기 지팡이를 하나 더 가져갔는데, 한대 봉건 통치계급이 표방한, 조정에서 수여한 경로증표였다. 맨 위에 있는 비둘기새는 목이 메지 않는 새라고 전해져 노인의 건강을 기원한다.
음악, 춤, 연극
생동감 있게
중국의 곡예예술은 한나라에서 통칭하여' 백극' 이라고 불리는데, 곡예공연에는 가무와 악기 반주가 있기 때문에' 악무 백극' 이라고도 불린다. 피리를 불고, 종을 치며 턱을 치고, 긴팔을 잘 추고, 검점프환, 용사투수. 이 장면들은 고대 문헌에 상세히 기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초상화석에서도 자주 볼 수 있다. 그 생동감 있는 이미지들을 통해 우리는 여전히 수천 년 전의 그 생동감 있는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산둥 이남 동한 말년 초상화 속 악무 장면은 방대한 밴드 반주에 저글링 공연의 성황을 반영했다. 화면에는 세 그룹의 밴드가 서로 다른 곡예 프로그램에 반주를 하고 있다. 첫 번째 그룹은 칠반춤, 건물 수색, 점프환, 비검을 동반한 밴드이다. 두 번째 그룹은 자동차 밴드, 7 명입니다. 차에 드럼이 하나 있고, 아래에 작은 드럼이 하나 있는데, 두 사람이 두드린다. 또 한 사람은 피리를 불고, 한 사람은 피리를 불고 있다. 연극차 뒤에는 세 사람이 있는데, 장고를 들고 있다. 세 번째 그룹은 로프 기술을 동반한 밴드이다. 밧줄 기술, 일명 신발 끈. 밧줄 위에는 세 사람이 공연을 하고, 밧줄 아래에는 칼이 꽂혀 있어서 매우 아슬하다. 오른쪽 위에 반주 밴드가 있습니다. 한 사람은 피리를 불고, 한 사람은 하이파이브를 하고, 다른 한 사람은 앉아 있고, 가수이기도 하다. 또 다섯 명이 어룡 사이에서 놀다가 각각 북을 들고 있다. 여주룡양점에서 출토된 동한화상석은 비검, 점프환 등 곡예 기예를 표현했다. 연기자가 손으로 많은 칼과 공을 던지는 것은 고대 서커스 공연에서 가장 중요한 종목 중 하나이다. 또 화상석에는' 칼을 삼키고 불을 뱉는다',' 물사람이 뱀을 때린다',' 삼호운전',' 범면인이 북을 친다',' 신선이 기린을 타다',' 인어공주 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자주 등장한다.
한나라의 사회
이미지 스크롤
한대 초상화에는 한대 사회생활을 표현한 화면이 많다. 예를 들면 호탕한 차, 배회, 제사, 조문 화면,' 점심괭이, 땀' 의 농사 장면과 쩌렁한 쇠망치 야철 장면이 있다.
이런 내용은 주로 고인의 사회적 지위, 생활경험, 행복생활, 부의 상태를 표현하고 한대 노동인민의 생산생활 상황을 반영한다.
산둥 성 박물관에는 방직 초상화 돌 하나가 있다. 사진은 4 층으로 나뉜다. 1 층과 2 층에는 정자에 세워진 파빌리온이 새겨져 있고, 2 층의 오른쪽에는 선반에 걸려 있는 많은 무기가 새겨져 있어 무기를 배치한 무기고를 상징한다. 왼쪽에는 모든 사람의 방직 패턴이 생동감 있게 새겨져 있다. 중국은 세계에서 최초로 뽕나무 양잠 실크 실크를 발명한 나라이다. 서한 시대에는 중국의 방직 기술이 매우 높아서 선진적인 짜기 도구가 있었다. 복잡한 도구일 수도 있고 석두 상에서 표현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우리가 본 초상화 돌 속의 베틀은 비교적 간단하고 원시적이지만, 사람들이 실을 잣는 장면을 통해 당시 방직업이 비교적 발달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뒷맛이 무궁하다
조각/조각 예술
초상화석의 존재는 한대의 정치, 경제, 군사, 사상 문화를 연구하는 귀중한 실물 이미지 사료를 제공하고, 그 정교한 조각 기예는 후세 예술가들을 경탄하게 한다. 조형예술의 경우 석조의 구상, 구도, 획, 표정은 모두 고대 예술가의 업적을 보여 주는데, 이미지 자체는 흥미진진한 예술품이다.
석조는 회화와 조각품을 하나로 모은 예술 형식이다. 주요 기법은 음의 선 조각, 오목선 조각, 얕은 돋을새김, 높은 돋을새김, 투조각이다. 처음 세 가지는 주로 칼이 아닌 선으로 물체를 묘사하는 것으로,' 준화' 에 속한다. 마지막 세 가지는 떠 있는 입체형을 나타내고, 물체의 세부 사항은 여전히 선으로 조각되어 있으며,' 준 엠보스' 에 속한다. 이 조각 기술들이 등장하는 시간은 아침저녁이지만 산둥 한화석 번영기에 동시에 유행하고 있다. 그 성숙한 대표작: 이남, 제성선 섬세한 인물 초상, 소탕산 오목면에 조각한 강건하고 간결한 선, 우석사 볼록면에 조각한 단정하고 눈에 띄는 선, 지닝 양성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얕은 돋을새김 작품.
산둥 한화석은 존재하는 시간이 짧지만, 그 사료와 예술적 가치는 중국 예술 발전사에서의 지위를 확립하고, 한대 이후의 조각과 그림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내용에는 신화 전설, 법률 법규, 풍토인정 등이 포함되어 있다. 예술 형식상 전국 시대의 원시 화풍을 계승하여 위진 풍예술의 선례를 개척하고 중국화의 기본 법규를 확립하여 우리나라의 우수한 대표와 문화 예술의 진귀한 보물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