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에 심만삼이 있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화수분에 의지하고, 심만삼출자와 대명 정권이 남경에 명성벽을 건설하다가, 결국 주원장이 부러워하고, 온 가족이 운남에 배속되었다. 그 후 수십 년 동안 심만삼일족은 몇 차례 숙청을 거쳐 결국 역사의 장하 속으로 사라졌다. 사료의 부족으로 심만삼의 후손이 도대체 어디에서 현안이 되었는가. 정사, 야사, 심지어 전설에 널리 알려진 이 슈퍼부자는 의심할 여지 없이 또 하나의 부가 되었다. 장쑤 주장 () 윈난리장 () 등지에서는 줄곧 다투어' 심만삼후예' 가 지리적 범위 내에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심만삼으로 번 것은 관광경제다. 하지만 심만삼의 진정한 후손은 어디에 있을까? 주장과 리강은 심만삼과 그의 가족의 최종 귀착점입니까? 이 후손들은 어떤 생활을 하고 있습니까?
난징 사진가는 5 년 동안 5 성을 두루 돌아다니며 20 12 년 6 월 고증을 거쳐 심만삼의 후손이 구이저우산간지역에 은거해 완벽한 심씨 가문의 부계 제도와 명나라의 생활습관을 이어가고 있다는 대담한 결론을 내렸다. 사진작가의 이름은 자시유, 동방문화주간지의 선임 사진작가이다. 노남경으로서 자서육은 난징의 전통민속문화를 연구하고 발굴하는 데 주력해 심만삼의 발자취를 찾기 시작했으며, 2007 년의 우연한 단서로 시작되었다. 이후 자실유는 역사 문헌을 검열하고 지속적인 현장 조사를 통해 보냈다. 20 13 년 5 월, 방문한 자료에 근거하여 심만삼후예가 구이저우에 있다는 관점을 던졌다. 그는 기자에게 심만삼 후세 사람들이 구이저우에 남아 있는 이유를 설명했다. 이 결론이 어떻게 나왔는지에 대해 말하자면, 자실유는' 한 마디로 다 설명할 수 없다' 는 말로 형용할 수 밖에 없다.
"난징 생존자" 조사
당시 자시유는 하남 태행산지를 여행할 때 그 지역에 남경인의 후손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가 조사한 결과, 이' 남경유민' 의 조상은 원말명 초에 이곳으로 배속된 것으로 밝혀졌다. 차후 인터뷰에서 난징유민의 후손 발자취가 민, 장시, 운남, 천, 예우에 널리 퍼져 있는 가운데 2000 년 구이저우에서 발견된 남경유민 후예가 가장 놀라웠으며, 많은 남경유민의 후예는 심지어 600 여 년 전의 의상 풍습까지 간직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Zaliuxi 는 당시 대담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이 지나인의 조상 중에 위인이 있는가? 예를 들면 심만삼입니다.
몇 년 후, 자시유가 본격적으로 심만삼의 발자취를 찾기 시작했을 때, 그는 이미 이 직관에 가까운 생각을 잊어버린 것 같다. 당시 남경문계 지역의 풍토인정을 연구하고 있었고 심만삼은 피할 수 없는 연구 대상이 되었다. 심만삼에 대한 연구가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흥미로울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예를 들어, 마도가는 심만삼이 말을 기르는 곳이고, 철환동골목은 심만삼이 사는 곳이다. 목수 캠프의 유래는 심만삼이 목공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집보분은 원래 화장실이다. 각종 전설, 거짓으로 심만삼의 이야기를 헷갈리게 한다. 많은 자료를 조사해 보니 정사와 야사 중 심만삼이 난징에서의 생활과 사적에 관한 기록이 많았지만 보내온 후에는 기재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심만삼은 역사가 풍부하고 가문이 방대하다. 그의 후손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 심씨 후손들은 어디로 갔을까요?
주장은 심만삼방씨의 후손이다.
처음에 자서유는 장쑤 주장에 눈길을 돌렸다. 당시 심만삼의 옛집과 후세의 간판으로 주장은 화동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로 빠르게 자리잡았다. 주장 여행을 가는 사람은 반드시 심만삼이 살았다고 하는 심정에 가서 그 이름을 따서 지은' 삼마' 를 맛볼 것이다. 몇 차례 전전하여, 자서육은 심만삼의 후손이 주장에 살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생각했다. 자서유 고증사료기록은 심만삼이 주장을 입업, 토지부동산 개발, 해외무역의 장소로 줄곧 여기에 거주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러나 명초에 심만삼은 운남에 배속될 때까지 가족을 남경으로 옮겨야 했다. 심만삼의 동생 심귀 (세명 심씨) 는 주장에 남아 주장 심씨의 후손이다. 심씨의 나머지 자손들은 홍무 19 년 (기원 1386 년) 과 홍무 31 년 (기원 1398 년 자시유는 역사상 심만삼이 매우 부유한 상인일 뿐만 아니라 북한의 왕공대관과 친구를 사귀면 반드시 가족의 혈통을 유지할 것이라고 추측했다. 문제는, 그가 무슨 수단을 썼는가? 당신은 당신의 자손을 어디에 숨겼습니까?
운귀는 심만삼이 마지막으로 머무는 곳이다.
푸젠, 저장, 강서, 광둥에서 단서를 찾은 후 차류계는 결국 운남에 가기로 결정했다. 명태조 마후전' 에 따르면 명홍무는 6 년 (기원 1373 년) 쯤 심만삼이 운남에 주둔했다. 그러나 그 이후의 사적은 명사에 기록되지 않았다. 자서유는 윈난 () 을 세 차례 여행하며 심만삼 () 의 발걸음을 따라 쿤밍 달리 리장 () 등지에서 현지의 많은 학자들을 방문하여 마침내 두 지방 문헌에서 단서를 찾았다. 이삼잡문' 과' 장삼풍문집' 에 따르면 심만삼은 운남을 지키는 무영의 도움으로 운남으로 파견되었다. 무영과 만삼은 친구이기 때문에 주원장은 분노하고, 무영은' 서로 재테크' 를 이유로 심만삼이 운남에 들어갈 것을 요구했다. 사실, 심만삼과 그의 후손들은 가모가 운남을 건설하는 데 전력을 다했다. 마지막으로, 명홍무 26 년 (기원 1393 년) 에 심만삼은 운남 장삼풍을 스승으로 여행하며 대리부근의 서산에 은거했다. 그러나 이 사서들은 여전히 심만삼의 후손이 어디에 있는지를 설명하지 못했다. 당시 윈난리강에서 또 다른 심가촌이 발견됐는데, 심씨가 운남에 파견한 후예라고 합니다. 자시가 소식을 듣고 다시 운남으로 달려갔는데, 마을 사람들은 모두 심이라고 불렸지만 더 이상의 증거를 찾지 못했다. 민속을 조사하여 연구하다. 그는 역사학자의 말에만 의지하여 역사의 유류 문제를 증명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가장 직접적이고 강력한 증거는 족보나 사당이다.
20 1 1 설날 전, 한 친구의 알림이 자시 유씨를 갑자기 환하게 했다. 일찍이 2000 년, 자시류는 구이저우툰부르크에서 남경 유민의 후손들을 인터뷰했는데, 그들의 선조들이 이주한 시간은 심만삼 가문이 그들을 운남으로 보낸 시간과 대체로 일치한다. 어떤 친구가 말했다: 운남과 구이저우는 모두 하나가 아닌가? 사실, 자시유는 구이저우성의 설립이 바로 명초 정부가 운귀고원에 대규모로 출병한 후라는 것을 자세히 연구했다. 그 이전에는 구이저우와 운남을 통칭하여' 운남' 이라고 불렀다. 심만삼이 운남에 입성한 것은 아마도 큰 지리 개념일 것이다. 이 파격적인 추론의 다음 날, 자서류는 구이저우로 가는 비행기표를 사서 안순시 평바현 둔부르크 지역에 뛰어들었다. 둔부르크는 난징 유민의 모임 장소로 얼마 전에 여러 차례 보도되었다. 사료에 따르면 홍무 2 년 (기원 1369 년), 수프와 무영 장군이 20 만 대군을 거느리고 남하하여 결국 정착했다. 이곳에는 아직 많은 작은 마을이 남아 있다. 심만삼의 후손이 여기에 있을까?
조상이 남긴 족보
"찾았어! 심만삼후예', 자서유가 둔부르크의 각 읍을 방문했을 때 우연히 이곳의 천룡진에 진 (), 정 (), 심 (), 장 () 네 성이 있다고 들었다. 그중 심가는 다른 가족과는 다른 여러 가지 풍습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대대로 장사를 하고, 매년 재물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매년 동북에서 난징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자서유는 심씨 현지의 영향력 있는 인물 몇 명을 연이어 방문했다. 천룡진 학교 교장 심크루, 평댐 현위 간부 심씨, 아직도 고옥에 살고 있는 심씨 부계 족장 심동 () 은 심씨네 () 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많이 알게 되었다. 이런 일들로 인해 자서유는 심석이 심만삼의 후손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자시류의 추론 결론은 이러한 발견에 근거하여 자시류는 이런 가능성을 추측했다. 자신의 후손을 보호하기 위해 심만삼은 그들을 무영의 군대에 싸서 남쪽으로 운귀했다. 모영이 파견한 진 정 등 장교의 보살핌 아래 심만삼의 후손과 거대한 가문이 은명히 둔부르크에 살고 있다. (심만삼의 후손은 둘째 아들 심모일지도 모른다. 장남 왕현과 그 후손은 이미 조정에 의해 계산되었지만, 유독 역사에는 심무의 기록이 없기 때문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심씨네는 가족의 핏줄을 보호하기 위해 계속 성을 숨기고 있지만 조상을 잊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다. 심씨네는 몇 가지 조훈을 정했다. 예를 들어, 한 둔부르크에서 영원히 살자. 부의 신, 즉 "심만삼" 을 제사하다. 숨겨진 코드를 사용하여 족보별로 정렬하십시오. 대대로 장사를 하는 등. 심양 가문은 다른 가족들을 연루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다른 세 족과 통혼하지 않았다. 사서에 따르면 심만삼과 장사성은 절교로 장씨의 후손을 비호해 왔기 때문에, 4 대 가문의 네 번째 성인 장씨는 장사성의 후손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아마도 심가선민의 우려가 옳을지도 모른다. 100 년 (딱 5 대), 강남 심씨 전후로 여러 차례 강도를 당했고 심씨는 점차 쇠퇴했다. 이것은 구이저우에서 계속되어 지금까지 온전하게 보존되어 있다. 오늘날에도 그들의 옷차림, 말투, 행동은 여전히 500 여 년 전의 습관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