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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홍의 마음은 신주이다.

양홍이 우주선 개발팀으로 전근되었을 때는 겨우 29 세였다. 그는 방금 새로운 귀환 위성을 발사하는 임무를 완성했다. 우주선 개발의 가장 어려운 부분은 프로그램 설계이다. 외국 관련 자료와 기성 우주선 개발 경험이 없는 상황에서 어떻게 국제 선진 수준과 중국특색, 국정에 부합하는 우주선 방안을 내놓을 수 있을지는 우주선 개발에 매우 중요하다. 양홍은 1993 부터 1995 까지 우주선 전기 전체 디자이너로서 중요한 사명을 가지고 있다. 선재 정보 시스템의 전반적인 방안을 내놓는 것이다. 이 독창적인 일에 직면하여 양홍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설계 방안의 실현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그는 국내 온보드 컴퓨터의 생산 능력에 대해 광범위한 조사를 진행했다. 우주선 13 분계의 작동 방식, 작동 방식, 컴퓨터에 대한 요구 사항을 명확히 파악하기 위해 그는 작은 배낭을 넘어 각 분계를 돌아다녔다. 우주선과의 인터페이스가 있는 발사체 시스템과 발사장 시스템의 관련 수요 지표를 파악하기 위해 그는 한 번에 두 대 시스템에 가서 기술 상담을 했다.

이런 식으로, 반환 인공위성의 기술 설계 경험을 바탕으로, yanghong 는 우주선 자체의 필요와 서브 시스템의 현실과 결합 하 여 shipborne 정보 시스템의 전반적인 계획을 시작 했다. 당시 우주선의 각 하위 시스템에는 약 120 대의 컴퓨터 CPU 가 필요했고, 컴퓨터당 선택, 인터페이스, 표준은 다양했다. 완전히 이런 상태에서 실시된 것으로, 전함의 성능은 보장하기 어렵다. 양홍은 우주선 시스템 수가 많고, 분포가 넓고, 기술이 복잡하고, 기능이 분산되어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선재 컴퓨터 분산 시스템의 구조 방안과 우주선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는 설계 사상을 제시했다. 그는 국내 우주 컴퓨터 공학의 실제 상황에 따라 함선 컴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선택을 시연하고 함선 컴퓨터의 모델,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개발 및 테스트를 규범화하여 우주선이 시스템 최적화 선박용 정보 시스템과 정보 고속도로를 보유하게 했다. 국제적으로 유사한 방안에 비해 선저우 우주선의 정보 시스템 방안이 눈에 띄게 선진적이다. 1999 부터 2003 년까지 선저우 우주선의 5 차 대형 비행 실험과 유인 우주 비행의 성공은 양홍이 설계한 선박 정보 시스템 방안의 정확성과 합리성을 가장 잘 증명한 것이다.

양홍은 첫 번째 신형 귀환식 위성 발사 종합 테스트에 참가했을 때 위성 총디자이너,' 양탄 1 성' 공훈상 수상자 왕희계원사가 그 뒤에 앉아 화공품의 저항을 시험하도록 지도하고, 그의 일거수일투족을 시연하며, 그에게 어떤 실수도 하지 말라고 거듭 당부했다. 그는 이 늙은 과학자의 가르침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며, 그의 말과 행동으로 그를 평생 유익하게 할 것이다.

탁상연합 테스트가 끝난 직후 양홍은 숨을 쉬기도 전에 전기선 프로토타입 개발에 투입됐다. 우주선 팀이 전자 장비와 구조 및 기관 하위 시스템을 완전한 우주선으로 결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홍은 1997 하반기부터 1998 년 말까지 우주선의 전체 기술 이사로서 우주선의 전체 전자 장비, 부품, 구조 간의 관계를 조율하여 전력선이 처음으로 전자 장비와 구조, 기관의 호환성을 실현하게 했다. 1998165438+10 월, 전력선을 캐리어로 사용하는 양홍과 그의 동료들은 처음으로 전 선박에 대한 EMC (전자기 호환성)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실시하여 선박 자체와 이번 실험에서 우주선 팀은 처음으로 우주선의 전자기 호환 데이터를 얻어 우주선 원형의 개발을 추진하기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다.

우주선 소프트웨어 개발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우주선이 초기 원형 개발 단계에 진입한 후 양홍은 국제 우주 소프트웨어 설계 기준과 경험을 심도 있게 연구하고 중국 우주 소프트웨어 개발의 현황과 문제점을 결합하여 국제 우주 소프트웨어 설계 표준에 접근하여 국제 범용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설계를 채택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그는 임베디드 컴퓨터의 특성에 따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구현 요구 사항, 우주선 소프트웨어에 대한 등급 관리, 모든 소프트웨어 설계 표준화, 투명성, 구조화, 주요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단위 테스트 및 타사 평가를 요구했습니다. 우주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구현 과정에서 양홍은 소프트웨어 설계 일선 조사 연구에 깊이 들어가 기술 교류를 조직하고 구현 중인 문제를 지속적으로 발견하고 해결했다. 개별 소프트웨어 테스트 범위가 지표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문제에 대해 양홍은 동료들과 함께 원인을 찾고, 소프트웨어 기능, 구조 및 테스트 방법을 신중하게 분석하고, 소프트웨어 특성에 따라 소프트웨어 구조 조정, 테스트 도구 또는 기타 테스트 방법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그와 전체 동료들의 공동 노력으로 원형 개발 단계의 우주선 소프트웨어 개발 수준과 품질이 질적으로 비약적으로 도약했고, 단위 테스트 커버리지와 기능 커버율은 100% 에 달했으며 권위 있는 부서의 제 3 자 평가를 통과했다.

양홍은 우주비행사 훈련용 우주선 시뮬레이터의 설계도 맡았다. 우주비행사 훈련의 완전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실제 곤돌라와 인간-기계 인터페이스를 갖춘 지상에 우주선 시뮬레이터를 구축해야 합니다. 수학 시뮬레이션을 통해 우주선의 데이터와 명령 응답을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하여 우주선의 정상적인 작동 패턴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실패와 대책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시뮬레이션 수단을 사용하여 개발하면 복잡한 수학적 모델을 많이 구축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동적 결합 모델 모델링 문제도 해결할 수 없습니다. 우주비행사 훈련 시뮬레이터의 기술감독으로서 양홍은 관례를 깨고 우주선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구조를 직접 설계했다. 그의 혁신적인 설계 포인트는 수학적 모델링과 데이터 동등성을 결합하여 우주선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복잡한 시스템 동적 시뮬레이션의 어려움을 단번에 극복하고 동적 시뮬레이션을 성공적으로 실현했습니다. 전문가 평가와 우주비행사 훈련을 통해 시뮬레이터는 실제 우주선의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및 데이터 시뮬레이션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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