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음은 중원에서 왔다.
중국 황하 유역의 중원 고악과 남음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는데, 예를 들면 오음 선주, 음계, 궁조 등이 있다. 비즈니스 및 기타 다각을 중심으로 한 궁전 각도의 회전 특성; 한대의 기보법과 임한화가' 사죽보다 화목하고 제가' 의 창법과 공연 형식. 청 () 상인의 세 소리, 상 () 오음 () 은 모두 남음 () 에서 찾을 수 있다. (어리석은 문:' 남음 표준음의 문제' 는 이미 상술한 현상을 상세히 설명했기 때문에 이 글에서 설명한다. ) "취안저우 부지" 에는 명나라 만년 동안 진강냉유수군이 쓴 시가 한 수 있는 것도 당연하다. "오솔길 연우, 천랑이 굴러온다." 강머리는 끊임없이 상가를 맑게 하고 봄바람과 후대를 남겼다. "소군은 남음의 연인이다. 만약 남음이 아니라면, 그가 가리키는 상청곡은 무엇입니까? 따라서 고대에는 취안저우 남음이 상청곡이라고도 불렸을 가능성이 높다.
중원 고락이 취안저우 남음에 남아 있는 것은 역사상 몇 차례의 대이민 현상과 무관하지 않다. 영가의 혼란 (기원 304 -309 년), 진 남하. 송태평 세계기록: "동진남도, 신사는 말쑥하게 차려입고, 막히고, 땅을 많이 채집한다. 경운 2 년, 남안군 (오늘 취안저우) 이 취안저우, 진안군 (오늘 복주) 으로 바뀌었다. " 취안저우 고고학자들은 진강 계곡에서 대량의 금묘장을 발견하였다. 특히 몇 년 전, 어봉 지역 모협촌에서' 부곡음' 의 부장품이 있는 금대묘가 발견됐다는 것은 이 역사적 사실에 대한 중요한 증거였다. 그러나 남천의 김인은 후손들에게 이 역사적 사실을 기억하도록 남안강이라는 이 강을 진강으로 개명하여 김고토에 대한 동경을 나타냈다. 동진이 죽은 후에도 남천 강좌 100 여 년 동안 강좌는 남측 태평안정보다 못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소량으로 절강에서 민북으로 옮겼고, 결국 기후가 쾌적하고 토양이 비옥하며 국부적으로 안전한 동남각강을 따라 거주하게 되었다. 마치 세외도원의 진강 유역과 같다. 당추종 광계년 (기원 885-887 년) 동안 하남 봉기형제 왕초, 왕이 푸젠에 입성하여 민중 오주에 따라 왕이라고 불리며 푸젠국을 건립하였다. 이민 시간이 짧고 크다. 그 조카 왕언빈은 남안에 현나스, 황도 등 중원 신사들이 잇달아 남쪽으로 이주하여 전주가 한때' 해변 조루' 가 되었다. 이 시점에서 취안저우 경제 문화는 상당히 발달하여 이미 천라지명 () 의 번영 광경이다. 중원인의 남도는 중원의 선진 생산 기술뿐만 아니라 중원의 우수한 음악문화도 가져와 당시 취안저우 경제문화 발전을 크게 촉진하고 송원 시대 취안저우 번영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남음과 이원극의 융합발전.
남음고악은 왜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오래도록 노래를 부르며, 사람들의 사랑을 많이 받습니까? 그 이유는 주로 역사 과정에서 형제의 목소리를 끊임없이 흡수하여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것 외에, 그 결정적인 요인은 배원극과의 장기적인 융합이다.
정강 2 년 (서기 1 127), 김병남 침공, 개경 (금개봉) 몰락, 북송 몰락, 수도 린안 (금항주), 남송 건립. 조 송 왕실의 분기는 임안에서 전주로 옮겼다. 유신 유민들은 잇달아 남쪽으로 이주하여 취안저우 남송의 도성이 되었다. 이때 취안저우 항구는 한창 번영기에 있으며,' 동방 제 1 대강'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경제 발전의 결과는 필연적으로 문화의 번영을 가져올 것이다. 남음을 바탕으로 중주 샬롯 억양이 강한 전남 억양을 가사와 평론으로 한 배원극이 이때 생겨났다. 송 () 나라 남천 () 이 가져온 궁중 문화와 무관하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예를 들면 가족류 (일명 가족극) 이다.
이원극은 남음을 모곡으로, 남음' 곡' 을 주요 노래곡으로 한다. 그것은 발전 과정에서 익양 곤산 경양 조조 등 민요와 기타 희곡 성강을 흡수하여 자신을 풍요롭게 하여' 길',' 남하',' 작은 배원' 등의 유파를 형성했다. 오랜 역사 과정에서 남음이 궁정에서 민간으로, 민간에서 무대로 나아가면서 독특한 개성, 고아함, 통속적인 전통음악을 형성했다. 남음의 기조는 간단하고, 단아하며, 완화되고, 조용하지만, 슬픔, 슬픔, 서정, 동경, 특히 사랑을 소재로 한 민간 이야기에 가장 적합하다. 그래서 감화력이 있고 민심과 통하며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강대하고 견고한 군중 기반을 가지고 있다.
명대 3 부' 민난 희곡 선본' 에는 진삼오모 등 이원극의 흔적이 있다. 남음의 셔터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남음의 가사와 음악도 표기해 남음과 이원극의 관계가 오래전부터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원극의 출현은 남음' 손가락' 과' 노래' 의 내용을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공연 실천을 통해 남음의 탄환, 악기, 음정을 발전시켰다. 박자의 경우, 원래의 이진 음표는 박자이지만, 4 분음표로 압축되었다. 악기는 동효가 아닌 단소로 바뀌었다. 조율 방면에서 조율 방식은' 업종' 을 표준음에서' X 를 OEM 으로' 로 바꾸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남음과 이원극은 긴 역사 속에서 서로 흡수하고 융합하기 때문에, "너 중에 내가 있고, 나 중에 네가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배원, 배원, 배원, 배원, 배원) 어느 정도 이원극은 남음의 개혁에 대해 현실생활에 더 가깝고, 인민 대중도 더 받아들이고 싶어 하는데, 이는 남음을 보완하고 남음을 풍부하게 하는 역할을 하여 남음 예술을 더욱 생명력 있게 만들었다.
그리고 민남의 다른 지방극 (예: 포태극, 고갑극, 대성극, 심지어 호남극) 도 남음에서 영양분을 흡수하여 발전 과정에서 자신을 풍요롭게 한다. 예를 들어, 가요극에서 가장 특색 있는 극종은 남음 이현에서 진화한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마찬가지로, 민난의 각종 희곡들도 끊임없이 남음을 풍성하게 하고 실천하여 남음을 대중에 더 가깝게 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더욱 깊이 파고들어 사람들의 정신적 식량과 일상생활의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취안저우 남음' 금사자 밟기' 예절 탐원.
1. 예전에는 취안저우 현이 노래를 부를 때' 흠차문객' 의 가로색을 달고 나무 은궁등을 달았다. 무대 중앙에는 다섯 개의 태사의자가 놓여 있고, 왼쪽에는 황룡이 수놓은 흔들우산이 서 있다. 무대의 모든 것은 전통적인 법규에 따라 마련된 것이다. 무대 전체가 오색찬란한 불빛으로 눈부시게 장식되어 있어 매우 대기해 보인다.
2. 옛날에는 현악기의 가수와 연주자가 모두 남성이었다. 그들은 옷에 대해 매우 신경을 썼기 때문에 가운과 마에봇을 입고 무대에서 공연을 해야 했다. 그들은 태사의 의자에 앉아 온화하고 우아하며 행동거지가 고대의 풍격에 부합한다. 지금까지 남음은 노래할 때 예의에 더 신경을 썼고 반바지, 조끼, 슬리퍼를 입은 사람은 무대에 올라 공연하는 것을 엄금했다. 3. 연주자는 현관을 부를 때 고정된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섯 자리의 순서는 가수의 중간 개최, 가수의 왼쪽 첫 번째는 피리, 두 번째는 두 번째 현이다. 가수 오른쪽, 첫 번째는 비파, 다음은 삼현입니다. 벨, 비명, 목어, 쌍종, 문방 사보, 평고 등과 같은 다른 악기는 뒷면 양쪽에 분리되어 있다. 4. 취안저우 현가수가 명절을 열고 노래를 부르는 전통은 남당장권' 한희재야잔치도' 에 나오는 가수가 박자를 잡는 전통과 같다. 실크가 더 조화롭고, 축제를 지키는 사람이 부르는 전통적인 형식이 계속되고 있다. 중국 호연해 같은 민족 민간 음악에서 남음은 이런 공연 형식과 뚜렷한 지방 특색을 가진 유일한 것이다.
5. 예전에 관현악기는 비파를 위주로 가수 왼쪽의' 대위' 에 앉았습니다. 연주할 때 비파 연주자도 먼저 무대에 올라야 하고, 다른 악기 연주자는 자리에 앉을 수 있다. 나중에' 오소방선' 이 진경에서 강희제를 위해 연주할 때 강희제는 피리를 들고 불려 했다. 그 후 이' 큰 자리' 는 당연히 피리를 부는 것을 주었다.
6. 취안저우 남음이 공연할 때 무대에는 두 마리의 조각화 금사자가 있어 연극자의 발받침을 제공한다. 이런 공연 형식은' 금사자 밟기' 라고 불린다. 이런 독특한 전시와 예의는 청나라 강희년 동안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강희제가 취안저우 남음 진경을 연기할 때의 총애와 관련이 있다고 한다.
7. 현관에서 비파와 이한을 연주하는 사람들은 악기가 미끄러지는 것을 막기 위해 연주할 때 다리를 꼬는 경우가 많다. 취안저우 남음 진경은 강희 황제를 위해 연주할 때 최고 황제 앞에서 다리를 꼬는 것은 무례한 행동이다. 취안저우 현관 스님은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8. 강희 황제가 생각이 났다. 그는 영감을 받아 내시에게 용의자 앞에 있는 금사자 두 마리를 떼어내라고 명령했다. 하나는 비파를 튕기는 발밑, 하나는 두 번째 현을 치는 발밑, 이렇게 하면 발을 받치고 악기가 미끄러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더 잘 연주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로 취안저우 남음악사들은' 금사자를 밟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9.' 도보금사자' 는 현재 4 마리의 금사자로 진화했고, 각 플레이어는 금사자 쿠션을 가지고 있다. 취안저우 남음, 엄격한 노래 예절 풍습, 소박하고 엄숙하며 규범적이다. 금사자를 밟는다' 는 예의는 남음의 깊은 내포와 예술적 가치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