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 시:
너는 비계에서 자랐다.
너는 철도선을 달리고 있다.
너는 봄바람에 미소를 짓는다.
너는 쩌렁쩌렁한 강철로 노래한다
낮에 너는 밭에서 땀을 비 오듯 흘린다.
저녁에 실험실에서 또 등불이 켜졌다.
너는 큰 소리로 말했다, 그래, 너는 뒤떨어졌어.
하지만 내일 우리는 따라잡을 것이다.
조국에 관한 시사가 많고, 같은 시기의 시대나 경험이 다른 시인들은 각기 다른 각도에서 조국에 대한 감정을 표현한다. 조국을 찬양하는 아름다운 강산을 통해 조국을 노래하는 사람도 있고, 민족 정신을 노래하는 사람도 있다. 레이의 이 시는 시대의 맥박을 굳게 잡고 조국 건설의 관점에서 조국에 대한 자강불식의 사랑과 기대와 확고한 신념을 표현했다.
첫째, 1 절과 3 절에서 시인은 간결한 언어로 조국의 거대한 건설 장면을 그려내고 조국의 건설이 조국의 맥박에 따라 뛰게 했다. 2, 4 절 시인은 건설자들이 조국 건설에 투신하려는 좋은 기분과 강한 열망을 더 보여줬고, 중화자녀들의 민족정신을 과시하며 조국에 생생한 이미지를 부여했다. 마지막 단락에서 시인의 조국에 대한 기대가 고조에 이르자 큰 소리로 말했다. "네가 큰 소리로 말해, 그래, 네가 뒤떨어졌어/하지만 내일 우리가 따라잡을 거야."
둘째로, 다른 많은 훌륭한 시와 마찬가지로, 시 뒤의 사상적 감정도 충격적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인이 마지막으로 쓴 것처럼, "네가 큰 소리로 말해, 그래, 네가 뒤떨어졌어." 라는 배후의 감정은, 우리가 왜 뒤떨어졌는가? 근대 중국은 외국 열강에게 누차 굴욕을 당했습니까, 아니면' 10 년 동란' 에 시달렸습니까? 어쩌면 둘 다? 결론적으로, 생각할 만한 곳이 많다.
//장신천의' 묵상의 돛' 을 감상하다
원시 시:
바람이 이미 멎었다.
파도, 더 이상 바위와 바위와 싸우지 않는다.
어화의 별을 향해 헤엄치다
하루의 트레킹을 끝내다
기억과 추구, 따라
똑바로 서 있는 돛대가 내려왔다
네, 돛도 있어요
명상할 때
정련된 언어로 노래, 충격, 계몽을 할 수 있는 것은 우수한 시의 특징이다. 장신천의' 묵상의 돛' 은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시인은 역사유로 뛰어들어 돛에 대한 직관적인 인식을 바꾸었고, 돛의 용감하고 불굴의 정신을 칭찬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 관문은 안에 숨어서 기세를 부리고 출발을 기다리고 있다. 돛이라면 도전을 맞이하고 풍랑을 격투해야 한다. 1 분기의 평온함은 또 다른 항해의 기초를 다졌다. 시즌 2 는 정제동을 사용했고, 평화시대의 추억은 더 큰 추구를 위한 것이다. 풍랑을 이겨내고 순풍을 이루기 위해서는, 우리는 반드시 충분한 준비를 해야 한다. "네, 돛도 묵상의 순간이 있습니다." 암초에 부딪히거나 돛을 접을 가능성에 대해 충분한 사고와 인식이 있어야 합니다.
시 뒤의 인생 철학은 우리에게 깊은 계시를 남겼다. 인간으로서 일을 하려면 많이 생각해야 맹목성을 줄일 수 있다. 차만 끌고 길을 보지 않을 수는 없다. 우리는 앞으로 나아가는 고난과 어려움에 대해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한다. 과거를 끊임없이 총결하고 충분한 준비를 해야 목표를 더 빨리 달성할 수 있다.
//아이칭 "페르시아만 상공" 감사
원시 시:
망망한 구름바다를 건너다
끝없이 펼쳐진 지역
고요한 푸른 하늘
망망한 구름바다 아래
혼란스럽다
파도가 뒹굴다
에너지 경쟁
내 폐 꼭대기의 페르시아 만
시인 아이청이 우리에게 많은 우수한 시와 기타 문학 작품을 써준 것은' 열정이 넘치는 인민 송가' 이다. 그의 많은 작품들도 교과서에 편입되어 대대로 젊은이들의 마음을 고무시켰다. 여기서 우리는 페르시아만 상공을 감상할 수 있을 뿐이다. 이 시는 그의 많은 우수한 시와 마찬가지로,' 혁명 시인의 열정과 아름다운 이상화의 꽃' 이다.
이 시에서 시인은 넓은 가슴과 예리한 눈빛으로 자신을 인류의 평화로운 환경에 두고 인류의 평화와 평온을 불렀다. 이 시인은 대비되는 수법을 사용한다. 첫 번째 부분은 인류 평화에 대한 전시와 아름다운 축원이다. 평화는 "끝없는/조용하고 조용한 푸른 하늘" 과 같습니다. 제 2 절은 평화하의 격동을 한탄했다. 거센 .../비명을 지르는 페르시아 만' 은 평화 파괴자에 대한 질책이자 평화 파괴자에 대한 미약한 채찍질이다.
여기서 시인은 평화의 파괴자를 직접 비난하지는 않았지만, 인간의 불안정 요인에 대한 강한 불안과 불안을 표현했다. 시인은 인류가 평화를 누리고 천연자원을 평화적으로 이용해야 한다고 부르고 있다. 이것은 또한 더 큰 파괴와 평화에 대한 우려를 예고하고 있다.
이 시는 1980 에 쓴 것으로 조사됐다. 23 년 후, 더 잔혹한 자원 약탈과 평화 파괴 전쟁이 페르시아만에서 발발했다. 이것은 시인과 세계인의 고통이다!
//공류한 상처를 감상하다
원시 시:
저는 중국의 상처입니다.
나는 그 비수를 안다.
상처를 입은 사람입니다.
야수가 상처를 입혔어!
저는 아직 완쾌되지 않았습니다.
그것을 만지면 피가 흐릅니다.
이것은 중국의 피입니다.
너의 술이 아니야!
중국의 영예와 존엄을 지키는 무기로, 남아 있는 상처는 한 마디 한 마디의 총알이 그 상처들을 쏘는 제조자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비수처럼, 그것은 상처의 제조자를 찔렀다. 이 시를 읽으면 강렬한 애국 열정이 즉시 가슴에 솟아오를 것이다.
첫 번째 부분에서 시인은 상처 제조사에 대한 증오와 저주를 표현했다. "나는 중국의 상처다/비수를 안다" 고 시인은 화가 나서 "사람이 상처를 더했다/짐승이 상처를 만들었다" 고 적었다. 제 2 절 시인은 자신의 고통으로 조국의 고통을 느꼈고, 시인은 이렇게 썼다. "나는 아직 완쾌되지 않았다/만지면 피를 흘린다." 동시에 시인이 마음에서 우러나온 외침이자 조국을 지키는 나팔이다. 그래서 시인은 "이것은 중국의 피다/너의 술이 아니다" 라고 큰 소리로 말했다. 아무도 짓밟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시인이 이 시를 쓸 때 당시의 시대적 배경이 있었는데, 지금도 여전히 중대한 역사적, 현실적, 교육적 의의가 있다. 예전에 누군가가 우리에게 상처를 주었고, 우리는 고통스러웠다. 현재와 미래, 우리 주변에는 여전히 상처 제조자가 있을 수도 있고, 그들도 우리에게 고통을 가져다 줄 수도 있다. 그러므로 항상 경계해야 한다. 시인의 고도의 애국주의 정신을 충분히 반영하는 동시에 시인의 혁명적이고 두려움이 없는 민족주의 정신도 반영한 것이다.
이 시는 아직도 생각하고 참고할 만한 곳이 많으며, 노신 선생이 왜 의사를 버리고 문문을 따랐는지 생각나게 한다. 물론, 이와 같은 시와 문학 작품은 아직 많이 남아 있으며, 우리에게 남겨진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쑤 지모 "상해-항주 차" 시 감사
원시 시:
서둘러! 빨리, 빨리!
담배, 산, 구름,
물, 다리, 자동차 사고,
소나무 한 그루, 대나무 한 그루, 단풍가루 한 그루:
오색찬란한 들판, 오색찬란한 가을 풍경,
꿈처럼 분명하고, 흐릿하고, 숨겨져 있습니다.
빨리, 빨리! 바퀴인가요, 시간인가요?
늙은 가을을 재촉하고, 늙은 목숨을 재촉하다!
시 전체가 짧고 용맹하여 평범한 일상 경험을 생동감 있고, 이미지적이고, 조화롭게 말한다. 우리는 네 가지 방면에서 이 시를 감상할 수 있다. 우선, 우리는 시인의 당시 생활 배경에 대한 이해를 버린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시인은 창밖의 평범한 사물에 대한 소개를 통해 우리에게 생생한 산수화권을 보여 주며 시인의 자연에 대한 깊은 사랑을 표현했다. 둘째, 시인은 간단명료한 언어로 소리와 색, 정적과 움직임, 허와 실실, 먼 것과 높은 것을 하나로 융합하여 입체적인 시각 효과와 조화와 아름다운 쾌감을 준다. 셋째, 시인은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여 결국 시인의 진심을 드러내게 했다. 마지막 문장 "늙은 가을을 재촉하고, 늙은 목숨을 재촉하라!" " 시인의 삶과 삶에 대한 진정한 느낌을 충분히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시 자체도 시대의 특징을 반영한다. 고증에 따르면, 이 시는 1923 년에 기록되었는데, 당시 상해와 항주에는 이미 철도 운송이 있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 뒤에 무슨 이야기가 있습니까? 후세 사람들이 알 만하다.
//화이트 항공의 블루그래스를 감상하다
원시 시:
향근초
-과학자들을 위해
대야가 무거운 뇌
새로운 사고를 넓히다
파란 연기 속에서
문제를 찾다
답은 이미 백 번이나 준비되었다.
결국 발아 추대
잊을 수 없는
소호
시인 백항공의' 란초' 는 전형적인 차용물 서정적인 시이다. 그는 난초의 성장 과정을 칭송하며 과학자들이 이룬 과학적 업적과 번창하는 과학사업을 칭송했다.
중국의 구세대 과학자들은 조국의 낙후된 국면에 직면하여 마음이 무겁지만, 생각은 분명하다. 난초처럼,' 분중뇌/신선사' 이다. 그들은 과학의 바다 속에서 오로지 추구에 몰두하고, 끊임없이 모색하고, 고된 노력을 통해 과학의 대문을 여는 열쇠를 찾아야만 과학적 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마치 청연 속의 난초/문제 찾기/답안 준비 100 회/마침내 싹이 돋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과학적 답을 찾아야만 성공의 기쁨을 느낄 수 있다. 난초처럼' 잊을 수 없다/향기로 웃어라'.
그러나 시인은 이 수준에 머물지 않고 과학자만 칭찬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 사회의 진보를 촉진하는 과학사업을 노래하거나 조국의 과학사업이 또 다른 봄을 맞이하기를 간절히 기대하고 있다. 동시에 노래 과학도 노래 진보를 하고 있다. 하나의 과학적 문제를 해결해야 사회의 더 큰 진보와 더 빠른 발전을 촉진할 수 있어야 인류 사회에 더 많은 향기와 아름다움을 가져다 줄 수 있고, 더 많은 행복과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옥새' 진주조개' 감상
원시 시:
순결한 사랑을 가지고
바다 깊은 곳에서
파도 속을 달리고, 모래사장에서 뒹굴고,
연마의 고통을 참다.
별을 놓쳤기 때문에
끝없는 부드러움을 하소연하다.
저는 평생 결심을 했습니다.
죽은 후에, 나는 나의 찬란한 마음을 보여줄 것이다!
공의' 죽컵' 을 읽으니 반짝이는 생각이 떠올랐다. 이런 생각은 품성이 고상한 사람만이 가질 수 있다.
시인은 진주조개의 성장 과정에 대한 해석을 통해 우리에게 이런 삶의 이치를 보여 주었다. 고된 훈련과 꾸준한 노력을 통해서만 빛나는 길에서 벗어날 수 있다. 진주조개가 빛나는 광채를 이룬 것처럼,' 파도 속, 모래 속 구르기' 의 단련을 통해 단련의 고통을 견디며' 평생 변함없는' 추구를 통해 이뤄졌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이렇게 썼습니다. "평생 굳건해야/죽은 후에야 너의 찬란한 마음을 드러낼 수 있다!" 이것은 주비의 일생에 대한 높은 요약일 뿐만 아니라 그녀의 이상과 포부의 농축이기도 하다. 고상한 정조를 가진 사람만이 이렇게 반짝이는 사상을 가질 수 있다.
사실, 네가 어떤 일을 하고 싶어 성공하는 것이 바로 이런 생각의 구현이 아닌가?
//묘덕우의' 모래' 를 감상하다
원시 시:
이 세상에서,
마치-
모래만이 가장 값어치가 없다.
그러나
가장 소중한 것-금,
안에 있어요.
묘덕유의' 모래' 는 전형적인 백화시로 언어가 소박하지만 풍부한 인생철리를 담고 있다. 그것은 사물을 판단하는 과정에서, 경솔하고 정밀한 이치를 파악하고, 거짓으로 진실을 보존하고, 맹목적으로 행동하고, 판단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이 시는 사람들을 계몽시켰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정서를 도야시켰다.
모래에서 금을 캐는 것은 소박한 이치이지만 시인의 글에서 승화되었다. 또한 세상 만물은 모두 필연적인 연계가 있고, 모두 모순된 통일체임을 밝혀냈다. 그래서 모든 것을 포기해서는 안 되고, 현상만 보고 본질을 보지 않으면 안 된다. 사물의 본질을 분명히 알아야 그 찌꺼기를 버리고 그 정수를 취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현재의 개혁 과정에서 어떤 방면의' 일률적' 현상을 생각나게 하는데, 얼마나 많은 귀중한 금을 삭감했는지 모르겠다! 이것도 이 시의 현실적 의의이므로 우리가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Shao Yanxiang 의 희망을 즐기십시오.
원시 시:
나는 다시는 그것을 보지 않기를 바란다.
지구상의 창녀를 위한 방앗간을 세우다
나는 다시는 그것을 보지 않기를 바란다.
집행자는 열사에게 화환을 보냈다.
나는 다시는 그것을 보지 않기를 바란다.
응급 환자는 응급실 밖에 갇혀 있다.
나는 다시는 그것을 보지 않기를 바란다.
여러 해 동안 동지들은 모두 적의 편에 서 있었다.
정의를 말하고 바른 기개를 말하는 것은 우리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으로, 영원히 배우고 제창할 가치가 있다. Shao Yanxiang 의 희망은이 미덕의 완전한 묘사입니다. 그러나 이런 미덕은' 10 년 동란' 에서 거의 소실되어 시인의 극심한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이 시는 네 가지 방면에서 의리가 무엇인지 설명했다. 제 1 절과 제 3 절에서 불량한 작풍에 대한 비판을 통해 정의에 대한 부름을 실현하였다. 2, 4 절은 추악과 악에 대해 비판과 욕설을 퍼부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희망하고 보는 것이 아닌가?
조사에 따르면 이 시는 1979 년에 쓰였으며, 마침' 10 년 동란' 이 끝났다. 이것은 당시 시대적 배경의 묘사이자 시인의 심정을 반영한 것이다. 그러나 오늘 읽어보면 여전히 현실적인 의미가 있다. 의리가 이미 우리 중국 문화의 일부가 되었기 때문이다.
물론, 예나 지금이나 정의와 정기를 찬양하는 훌륭한 시편들이 많이 있으며, 우리 중화민족의 정신적 식량이 되어 왔으며, 여기에는 일일이 열거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왕 2 의 태블릿의 밤을 감상하다
원시 시:
밤
--건식 학교 생활 실루엣
밤, 외로운 밤
개구리, 개구리만 ...
작곡가가 갑자기 미쳤다.
시인, 외양간에서 피를 토하다.
밤, 매우 춥다.
사람, 철 같은 침묵으로
바라다
우레 같은 폭발음.
왕 이비석의 시는 몽롱한 색채로 가득 차 있다. 그녀의 시를 읽으면 나는 중국 문화의 심오하고 심오한 것을 느낄 수 있다. 그것은 모든 추악함과 아름다운 것을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다. 밤처럼, 못생긴 저주와 아름다움에 대한 기대를 생생하게 표현해 주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시대를 묘사합니다.
시인은 악귀가 강을 건너는 시기를 직접 표현하지 않았다. 지금 이 순간 시인은 어두운 밤에 단조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 "밤, 외로운 밤 개구리, 개구리만 ..." 자유를 잃어서 바깥 세상을 이해할 수 없고, 바깥 소리도 들리지 않는다. "작곡가가 갑자기 미친 것 같아요." 이런 환경에서 "시인, 피를 토하는 외양간" 입니다.
이것은 갑자기 어린 시절에 나보다 큰 아이를 자주 따라다녔다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적으면 두세 명, 많으면 칠팔개, 상대의 옷자락을 잡고 "도깨비를 쓰러뜨려라!" 라고 외쳤다. 구호. 그것은 얼마나 무지한가! 이것은 나의 어린 마음에 깊은 낙인을 남겼다. 지금이 어느 시대인가! 나중에, 나는 작은 시를 썼다. "왜 내려왔어?" " , 그 시대의 문제입니다.
원래의 시로 돌아가서, 이 가슴 아픈 장면에 직면하여 시인은 슬픔과 분노를 표했다. 그러나 시대적 배경에 직면하여 시인은 내면의 분노를 억누를 수 밖에 없었다. "야냉/사람, 철로 침묵한다." 시인은 침묵 속에서 폭발하지 않고 침묵 속에서 멸망한다는 것을 알고 마음속으로' 기대/천둥 폭발' 을 외쳤다. 시인은 짧은 언어로 우리 시대의 고통을 일깨워 주었다. 시인의 고통뿐만 아니라 한 무리의 사람들, 심지어 한 세대의 고통이기도 하다.
개혁 개방은 천둥소리처럼 봄의 징조이다. 시인의 기대가 실현되었다. 이제 이것은 승리, 모든 사랑입니다.
//리우 장 "제목 없음" 감사
원시 시:
앞에는 옛사람이 있고, 뒤에는 오는 사람이 있다.
나는 역사의 길 한가운데 서 있다.
선인의 영혼을 똑똑히 보고,
후대의 그림자를 보다.
저는 차근차근,
내 인생을 써라 ...
유장의' 무제' 는 생활에 대한 해석을 통해 우리에게 위대한 삶의 주제를 보여 주었고, 우리에게 역사를 거울로 삼고, 사람 중심적이고, 착실한 사람이 되도록 가르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제 1 절 시인은 자신을 역사의 조류에 녹여 자신이 역사의 일부가 되어 역사의 안목으로 생각해야 한다. 제 2 절 시인은 역사를 거울로 삼아 선인의 진선미 거짓 추태를 보고 자신의 영혼을 똑똑히 볼 수 있다. 동시에 나도 다른 사람이 배우는 거울이 될 것이다. 영혼이 고상하면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영혼이 못생기면 욕설을 남기게 된다. 제 3 절은 앞의 역사에 대한 분석을 통해 시인은 전사를 잊지 않고 후사의 스승의 도리를 얻어냈다.
그러므로 인생의 여정에서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이런 생활은 밝은 생활이다. 이런 영혼은 고귀한 영혼이다.
//한우의' 겨울왕국' 감상
원시 시:
눈보라가 지나간 후.
황량한 호수,
일렬로 늘어선 배,
시간의 발자국처럼,
두툼한 얼음 속에 얼었다.
노와 함께
방향타와 함께
그들을 단단히 묶은 쇠사슬과 함께.
한우의 동결은 1974 에 적혀 있다. 시인은 이런 자연 경관으로 당시의 슬픈 감정을 표현했다. 이때 시인의 심정은 눈보라 후 황량하고 얼어붙은 호수와 같다. 이런 환경에서 시인은 하루가 1 년 같다고 느꼈는데, 마치 시간이 얼어서 두꺼운 얼음 속에 얼어붙은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지금 이 순간 시인의 마음은 이렇게 이상적인 목표를 향해 돛을 올리고 노를 젓기를 갈망한다. 그러나' 노로/키로/쇠사슬로 단단히 묶는다' 는 것은 이미 동결되어 자신의 소원을 조건 없이 실현했다.
시인은 이 매우 보편적인 자연현상을 동결하는 것을 출발점으로 시 언어를 충분히 활용함으로써 시인의 진심을 예술적으로 재현할 뿐만 아니라 동결 뒤의 시대적 배경을 생생하게 드러낸다. 이것은 또한' 정격' 의 예술적 가치이기도 하다.
나는 추천한다: 바다를 마주하고, 봄에는 따뜻한 꽃이 핀다.
작가: 요코
내일부터 나는 행복한 사람이 될 것이다.
털을 빗고, 장작을 패고, 세계 일주를 하다.
내일부터 저는 음식과 채소에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바다를 마주보고 있는 집에 살면서 봄에는 따뜻하고 꽃이 핀다.
내일부터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편지를 씁니다.
그들에게 나의 행복을 말해라.
행복한 번개가 나에게 무엇을 말해 주었는지,
나는 그것을 그들 각자에게 나누어 줄 것이다.
모든 강의 모든 산에 따뜻한 이름을 지어 주세요.
낯선 사람, 나도 너에게 행복을 기원할 것이다.
앞날이 밝으시길 바랍니다!
당신들이 연인이 결국 가족이 되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세상에서 행복하길 바랍니다.
나는 단지 바다를 마주하고, 봄에는 따뜻하고 꽃이 피기를 바랄 뿐이다.
저자 소개
해자 (1964-1989), 본명 차해생, 중국 당대 시인. 안후이 안칭 밖에서 태어난 농민 가정. 1979 는 북경대학교 법학과에 입학했다. 시 창작은 1982 로 시작된다. 1983 졸업 후 중국 인민대학교 정치학과 철학과에서 교직을 맡고 있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시인은' 강',' 전설',' 단 물',' 물',' 밀밭 속의 사람',' 서천',' 태양',' 깨진 머리' 를 차례로 인쇄하는 훌륭한 시를 많이 썼다 시인도 제 1 회 북경대학교 페스티벌 오사문학상 특별상과 제 3 회 10 월문학상 명예상을 받았지만, 그의 시는 공정한 대우를 받은 적이 없다. 1988 은' 브레이크', 예악시극 3 부작 중 하나를 썼다. 또한 시인의 작품에는 장시' 토지' 도 포함되어 있다. 시인은 적극적으로 창작하는 동시에 중국시가 쇠퇴하는 곤경에 직면해 있다. 1989 년 3 월 26 일 시인은 하북산세관에서 자살했다. 시인이 세상을 떠난 후 사람들은 그의 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고, 시인의 이름은 그의 걸출한 시와 함께 중국 전역에 퍼졌다. 1993 부터 북경대학교 들은 매년 시가 축제를 열어 해자를 기념한다.
감사 1
새로운 시대의 시인으로서 해자는 의심할 여지 없이 상당히 재미있다. 그의 시를 읽고 물욕이 횡포하는 오늘, 우리는 지친 마음을 위해 조용한 항구를 찾아 잠시 쉬게 할 수 있다.
의심할 여지없이, 오늘날의 급변하는 생활방식은 한 세대 또 한 세대 동안 태엽을 감아야 하는' 기계' 를 낳고 있다. 사람은 단지 자신을 위해 살고, 오늘을 위해 살고, 자신의 행복과 행복과 관련이 있는 것처럼 보이는 이유들을 위해 살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사람이라도 이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다양한 모양의 가면을 써야 한다. 이렇게 많은 정상적인 현상은 서로 다른 정도로 왜곡되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순진무구한 솔직함은 돈과 권력에 부식되어 반석처럼 굳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사람들은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자연을 파괴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다. 사람과 동물은 오래전부터' 일맥상통' 의 복합체를 버렸다. 인간은, 지극히 높으신 존재로서,
좌파 고등 동물들은 인간의 본성을 마구 짓밟았다.
시인이 정말 다정다감한 것 같아서 해자도 예외가 아니다. 장기간의 억압이 일정한 농도로 축적되었을 때 시인은 폭발했다.
내일부터 나는 행복한 사람이 될 것이다.
털을 빗고, 장작을 패고, 세계 일주를 하다.
내일부터 저는 음식과 채소에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바다를 마주보고 있는 집에 살면서 봄에는 따뜻하고 꽃이 핀다.
이 글들에서 우리는 기존 생활방식에 대한 지겨움과 무력감, 그리고' 원시' 생활에 대한 그의 아름다운 동경과 동경을 직접 느낄 수 있다. 밋밋한 것은 사실이다. 도연명의 전원생활은 시인의 무한한 상념을 다시 불러일으켰다. 주변의 모든 장면을 주시하고, 자연에서 모든 즐거움을 추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시인이 기대하는' 집' 은 바다를 향하고, 단아한 꽃향기만 집 안을 둘러보면 당연히 속세를 떨쳐야 한다.
내일부터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편지를 씁니다.
그들에게 나의 운을 말해라.
행복한 번개가 나에게 무엇을 말해 주었는지,
나는 그것을 그들 각자에게 나누어 줄 것이다.
모든 강의 모든 산에 따뜻한 이름을 지어 주세요.
낯선 사람, 나도 너에게 행복을 기원할 것이다.
앞날이 밝으시길 바랍니다!
당신들이 연인이 결국 가족이 되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세상에서 행복하길 바랍니다.
나는 단지 바다를 마주하고, 봄에는 따뜻하고 꽃이 피기를 바랄 뿐이다.
사람들이 행복을 추구하다가 결국 사람들 사이의 냉막, 시인은 이른바' 행복' 이라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다. 애정의 촉촉함, 행복의 나눔은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행복이어야 한다. 낯선 사람이 지음으로 변할 때, 모든 강의 모든 산이 우리에게 감성적인 이름으로 불릴 때, 이 세상에 또 무엇이 사람들 사이의 본래의 진실을 막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해자는 우리에게 너무 많은 아름다운 사고를 주었다고 할 수 있다. 애석하게도 그의 소원은 실현하기 어렵다. 적어도 짧은 시간 동안은 일종의 사치로 존재할 수밖에 없다. 일정한 사회 형태 속에 사는 개인으로서 사람들의 이데올로기가 일정한 생활 방식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단순한 물 같은 교류는 꿈일 뿐이다.
죽은 자는 이미 갔고, 영혼만이 여전히 기다리고 있다. 아직도 번잡함 속에서 발버둥치는 세상으로서 시인의 고된 속셈을 얼마나 많이 느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감상 2
바다를 마주하고, 봄꽃 피는 1989 65438+ 10 월 13, 시인이 죽기 2 개월 전. 시인은 오랫동안 정신적인 사고에 처해 있었고, 무거운 정신적 현실의 압력 하에서 시인의 심신은 의지와 긴장을 받지 못했다. 결국 시인은 25 세에 세상을 떠났고, 시인의 마음은 더 이상 그렇게 많은 추구와 정신현실을 담지 못했다. 그러나 이 시에서 우리가 본 것은 또 다른 해자, 즐겁고 따뜻하고 순수한 해자이다.
어느 겨울, 아마도 햇빛에 목욕했을 때, 건조하고 상쾌한 오후에 시인은 오랫동안 잠든 서재에서 나왔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시인의 긴장된 정신이 갑자기 녹아 자연세계에 녹아 인간의 쾌락에 녹았다. 그 순간 시인은 행복한 사람이 되어 평범한 행복을 누리기로 했다. 말에게 나무를 베고, 간단한 생활과 개인의 일에서 생명의 존재를 체득한다. 세계를 돌아다니며 자연에서 행복의 원천을 찾다. 시인은 생활에서 가장 단순한 생활에 관심을 갖고 이런 관심에서 즐거움을 찾아야 한다. 시인은 집 한 채를 갖고 싶어한다. "바다를 향하고, 봄에는 꽃이 핀다."
시인은 마음이 넓고 마음이 넓다. 행복한 번개가 시인의 아름다운 마음을 때렸다. 이런 깨달음은 그 자체로 행복한 일이어야 한다. 시인은 세상의 모든 사람이 이런 깨달음과 이런 깨달음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시인은 이런 느낌과 즐거움을 모든 친족과 모든 사람에게 알려야 한다. 시인은 또한 모든 강의 모든 산에 따뜻한 이름을 붙여야 한다. 사람들이 그 따뜻한 이름에서 시인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자연세계의 행복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도 낯선 사람의 생활이 간단하고 평범한 소망이 모두 실현되기를 기원합니다. 시인은 마지막 단락에서 자신의 진지한 축복을 표했다. 당신의 앞날이 밝으시길 바랍니다./연인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연인이 마침내 가족이 되시길 바랍니다./당신이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나는 바다를 마주하고,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기를 바랄 뿐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는 단순하고 직설적인 시구, 신선하고 활발한 이미지로 로맨틱하고 환상적인 세계를 묘사했다. 시인은 자신의 시골 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아름다운 이미지를 정제하여 단순하고 소박한 세계를 묘사했다. 시인은 현실을 초월하는 충동과 노력으로 개인의 생명의 존재 가치를 잘 살핀다. 그의 시는 왕왕 짙은 낭만적인 색채를 띠고 있으며, 시에 묘사된 장면은 시인 자신의 꿈과 순진함을 분명히 담고 있다. 요컨대 시인은 단순하고 명랑하며, 영영, 상큼한 언어와 의경으로 평범한 생활에 대한 그의 정성과 동경을 노래하며, 그의 긍정적인 감정적 세계와 넓고 개방적인 마음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