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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의 생일 연설 원고

양심적인 인민 교사로서 우리는 종종 수업 노트를 사용해야 하며, 수업 노트는 학생들이 시스템의 지식을 이해하고 습득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럼 교과원고는 어떻게 써야 좋을까요? 다음은 제가 정리한' 곰의 생일' 강연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나는 네가 그것을 좋아하길 바란다.

곰의 생일 1 강의 노트 1, 디자인 의도

유아 교육 활동 개요' 는 각 분야의 내용이 서로 침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다른 각도에서 아이의 감정, 태도, 능력, 지식의 발전을 촉진하다. 아이들의 일상 활동에서 사랑은 아이의 천성이다. 우리는 시간과 기회를 만들어 그들이 교류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언어는 실천에서 발전하고 풍부하며, 역할 놀이는 아이의 언어 교제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이다. 우리 반의 아이들은 중산층과 대반 사이의 과도기 단계에 처해 있으며, 자기중심 의식은 아직 완전히 분리되지 않았다. 그들의 사유는 대부분 구체적인 이미지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추상적인 논리적 사유는 최초의 초기 초기 초기 초기 단계에 있다. 그래서 저는 이 언어 활동 게임' 곰의 생일' 을 디자인했습니다.

둘째, 목표를 말하다

1. 롤 플레잉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초기 역할 의식을 확립하고 생활 경험을 풍부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아이들에게 예의바른 언어를 사용하도록 영감을 주고, 간단한 교류를 하며, 아름다운 감정체험을 쌓는다. 네가 다른 사람의 선물을 받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감사해야 한다.

3. 반복되는 단문' 나는 달콤한 xx 를 사랑한다' 를 배우고 싶다

셋째, 내용을 말하다

나는 이야기의 형식으로 이 행사를 보도하여 어린이 활동의 재미를 크게 높였다. 활동의 고리 디자인에서, 나는 아이들이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점진적으로 탐구할 수 있도록 단계별 접근 방식을 채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활동명언) 마지막으로, 나는 아이들에게 예의 바른 언어를 사용하고, 간단한 교류를 하고, 아름다운 감정체험을 쌓도록 영감을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네가 다른 사람의 선물을 받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감사해야 한다.

넷째, 중점과 난점을 말하다

중점: 게임 활동에서 생활 경험을 축적하고 기꺼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어려움: 아이들이 역할을 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교수법

나는 상황법으로 이 활동을 도입하여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높였다. 행사 도중, 나는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아이들이 차근차근 탐색할 수 있도록 단계별 방법을 채택했다. 탐구를 통해 이 수업의 목적을 달성하다.

반성:' 곰의 생일' 이라는 언어 활동에 대한 나의 디자인은 아직 부족해서 난점을 돌파하기에 부족하다. 마지막 부분은 아이들이 스스로 조작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나는 좀 더 설계할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이 수업의 고리 설계는 여전히 가능하다.

"곰의 생일" 강의 노트 21, 교재에 대해 말하기:

수학 서열은 오래된 교재이지만, 과학적 아동관과 교육관으로 오래된 교재를 해석하는 방법은 내가 생각하는 문제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중학생들의 사유는 구체적 이미지가 점차 추상적인 사유로 전환되는 맹아 단계에 있다. 그들은 숫자의 크기, 물품의 두께, 길이 등 명시적 정렬에 대해 피상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지만, 더 추상적이고 규칙적인 간격 정렬에 대해서는 이해하지 못한다. 그래서 나는' 곰의 생일' 을 배경으로 재미있는 이야기를 펼쳐 규칙적인 순서로 스며들었다. 추상적이고 무미건조한 수학 내용을 아이들이 스스로 탐구할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 활동으로 바꾸다. 아이들이 학습, 게임, 수학 운용에 기여하는 상황을 충분히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또한 어린이들이 활동 중 Pad 에 대한 조작은 자율성, 편리함, 검사, 오류 수정이 쉽다는 장점을 보여준다. 동시에, 듀얼 스크린 기술의 상호 작용 응용 프로그램, 전자 그림책의 상황 감염, 또한 오래된 교재를 무한한 생기로 빛나게 한다.

둘째, 활동 목표:

위의 분석을 바탕으로 다음 세 가지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1. 인식: 게임 시나리오의 규칙 간격 정렬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다양한 감성 규칙 정렬이 있습니다. (핵심)

2. 능력: 실제 작업에서 두 그룹, 세 그룹 등 규칙적인 정렬을 탐색한다. (난이도)

3. 감정: 수학 게임에 관심이 있고, 좋은 조작 습관과 팀워크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셋째, 활동 준비:

목표를 더 잘 달성하기 위해, 나는 두 가지 준비를 했다.

1, 경험준비: 아이들은 간단한 물품 정렬과 숫자 정렬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패드 조작 경험이 있다.

2, 소재 준비: one pad (교사판 (시나리오 및 조작 인터페이스) 와 아동판 (조작 인터페이스), 듀얼 스크린 디스플레이 (화면 1: 교사 pad 또는 어린이 PAD 화면 푸시; 화면 2: 아이의 조작 결과를 유지하고 정기적으로 카드를 만든다) 오늘 강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선생님의 pad 코스웨어, 아이의 PAD 코스웨어, 화면 2 코스웨어를 함께 한 개의 PAD 에 넣는다.

넷째, 교수법 및 학습 방법:

활동에 사용되는 교수법은 멀티미디어 조작, 대화식 학습, 자율 탐구,

(1) 게임 시나리오법: 점진적인 지식을 곰 선물 준비, 아름다운 경로 깔기, 맛있는 케이크 만들기, 생일 축하 공유 4 가지 상황에 잘 통합해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2)pad 데모 및 조작 방법: 선생님 pad 는 생생한 게임 시나리오를 시연하여 작업 결과를 분석할 때 낙서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PAD 조작은 어린이들이 반복적으로 검증, 전시, 오류 수정, 총결산에 유리하다.

다섯째, 활동 과정을 나타냅니다.

이번 행사에서 저는 * * * 시나리오를 결합하여 네 가지 주요 부분을 디자인했습니다.

첫 번째 링크: 곰 선물 준비.

1.' 생일' 을 배경으로 행사 내용을 소개한다.

(1) (코스웨어 재생): 곰이 생일을 맞아 초대장을 보냈습니다. 내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합니까? 선물을 준비하는 의식을 불러일으키다. (선생님의 아이패드 표시) 책상 위에는' 다크초콜릿' 과' 화이트초콜릿' 이 있습니다. 아이에게 상자의 숫자와 색깔에 따라 초콜릿을 관찰, 분석 및 배치하도록 하세요.

(2) 유아조작, 선생님은 유아에게 운영주의사항, 자율건설운영요구, 순시지도를 시키라고 했다. (어린이 소프트웨어 시뮬레이션 작업). 수술 후 아이들이 서로 소통하고 검사하도록 건의하다.

(위의 링크는 10 이내의 아이의 적분뿐만 아니라 색상 정지점을 맞추고 분류했다. 유아 수학 활동에 필요한 워밍업 훈련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아름다운 길을 깔다.

1.' 지도 보기' 를 이유로 포장된 임무를 이끌어 낸다.

(1) 줄거리가 계속된다 (교사판으로 전환): 선물은 준비되었지만 곰네 가는 길 없이는 할 수 없다. (선생님의 아이패드 표시) 포장된 임무를 끌어낸다.

(2) 아이들과 함께 재료를 알고, 타일링 방법 탐구 (선생님의 아이패드 표시): 아이들에게 어떤 재료가 있는지 보여 달라고 부탁한다. 두 가지 색깔의 석두 들이 어떤 아름다운 오솔길을 깔을 수 있을까? 어디서부터 포장을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작은 깃발부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펼쳐져 방향이 명확하여 법률 건설을 위한 깔개를 깔았다. 흑석과 백석으로 깔면 아름다운 오솔길이 있는데, 색채를 배합해야 한다는 의미다. 아이가 초기 단계에서 색채 조화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하고, 반복적인 조작 중에 점차 법칙을 감지하여 법칙을 발견할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수술 후 첫 전시와 교류: 오솔길이 너무 아름다워서 흑백이 섞인 석두 포장길에 비밀이 숨겨져 있었다. 누가 이 비밀을 발견했습니까? 아이가 정기적으로 교류할 수도 있고 퇴위할 수도 있고, 작품의 주인이 스티커 과정을 교류하게 할 수도 있다.

(4) 선생님은 원래 돌 두 개가 좋은 친구처럼 손을 잡고 반복되는 것을 도왔다. "화이트 블랙" 은 한 쌍의 좋은 친구이다. 우리는 그들이 그룹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집단의 반복은 아름답고 규칙적인 경로가 되었다. (어린이 아이패드 디스플레이) 어린이 아이패드 디스플레이 스페이서. 전시에는 놀이의 패턴이 채택되어 무작위로 그림을 그리는 데모가 아이들이 규칙적인 배열을 정리하고' 그룹' 이라는 개념을 추출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아이의 교정과 재수업에 영향을 주지 않아 법률 발표에 도움이 된다.

(5) 분석이 끝나면 두 번째 화면 현장을 이용해 규칙카드를 만든다. (PPT 전시) 아이들이 머릿속으로 배출되는 스타일을 분류하도록 도와준다. 그런 다음 다른 아이들에게 서로 다른 안배를 소개하고, 차이를 교환하고,' 그룹' 과' 순환' 의 개념을 공고히 하도록 한다. 규칙을 요약하고 화면 2 에서 규칙 카드를 계속 만듭니다.

(6) 이어 아이가 스스로 경로를 검사하게 한다. 잘못을 저지른 아이는 시정되고, 성공한 아이는 새로 퇴원한 것과는 달리 두 번째 정규 경로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는 전자매체가 아이들에게 개성을 부여하는 조작 우세이기도 하다.

(7) 숙제가 끝난 후 그룹 내에서 교류 공유: 사전 설정: 어린이 3 개 석두 규칙 설치 방법이 있다면 긍정과 총결산: (원래' 좋은 친구 그룹' 은 서로 다른 색깔의 좋은 친구 2 명, 또는 다른 색깔의 좋은 친구 3 명이 손을 잡을 수 있음), 세 번째 코너의 중점에 세 세트의 순서를 깔고,,,,,,,,,,,,,,,,,,,,,,, 듀얼 스크린 디스플레이 규칙 카드 2: (PPT 전시) 를 이용해 어린이들과 함께 발견했는데, 오늘 사전 설정된 조작 결과를 쉽게 볼 수 있도록 미리 규칙 카드를 만들었습니다.

(8) (교사판으로 전환) 아이들이 모두 자신의 길을 깔았으니 가자! 어린이들이 힘을 합쳐 PAD 의 오솔길을 연결하고 음악을 따라 길을 따라 곰의 집으로 걸어갈 수 있도록 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3) 맛있는 케이크를 만든다.

1.' 케이크 만들기' 를 사건으로 인테리어 임무를 끌어낸다.

(1) 줄거리 계속: 곰 집에 와, 곰 새끼가 케이크를 만들고 있어! 크림은 이미 발랐으니, 우리는 가져온 초콜릿 곰으로 케이크를 장식할 것이다! 곰 새끼가 우리를 위해 비밀 카드 한 장을 준비했는데, 이것은 케이크를 장식하는 임무를 불러일으켰다. (아이패드 선생님이 봉투를 열었습니다)

(2)' 비밀 카드' 와 케이크 서클의 비밀을 아이들과 자유롭게 교류한다. 제발 1 어린이들이 줄을 서려고 합니다. 선생님은 "세 그룹", "한 그룹, 한 그룹" 의 언어를 정련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한 방향으로 인테리어하는 것이 더 예뻐야 한다" 는 인테리어 요구를 강조하다. (교사 PAD 시뮬레이션 작업)

(3) 그런 다음 아이들은 자유롭게 비밀 카드를 선택하고 케이크를 장식하기 시작했다. 비밀 카드 중 일부는 1, 2, 3 초코렛이고, 어떤 것은 1, 2, 3 초코렛으로, 아이들이 3 조의 서열을 탐구하도록 지도한다. 이것도 활동의 난점이다. 비밀 카드의 표시는 아이들이 점차 정렬 방법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먼저 규칙을 결정한 다음 같은 방향으로 배열하는 것이 더 어려운 정렬을 탐색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

(4) 이어 다른 어린이들의 작품을 선보인다. 어린이들과 함께 케이크 서클이 규칙적인지 여부를 분석한다. 정규' 그룹' 이 비패와 일치하는지, 그리고 정규 확장의 방향이 정확한지 주목한다. (어린이 아이패드 디스플레이) 어린이 아이패드 디스플레이 스페이서. 전시에서는 여전히 놀이모드를 채택하여 아이들이 방향과 규칙적인 배열을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어린이 조작 결과에 따르면 두 번째 화면은 여전히 세 세트의 규칙 카드를 제작했고 규칙의 변화도 더욱 풍부했다. (PPT 전시) 규칙적인 카드 요약을 보세요. 같은 초콜릿 세 개가 몇 가지 다른 법칙을 배출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5) 그런 다음 아이들에게 시간과 공간을 주어 스스로 잘못을 바로잡고, 그룹 검사를 하여 고치게 한다. 선생님은 능력이 약한 아이를 제때에 도와주셨다.

(6) 더 많은 법칙을 탐구하다: Bear 는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케이크 서클도 있다. 우리는 그들을 두세 명으로 나누려고 노력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공식적인 "단체" 를 구성하길 바랍니까?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두 번째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 링크는 주로 확장 링크입니다. 앞의 학습을 통해 아이들은 이미 두 그룹과 세 조의 순서에 대해 어느 정도 경험을 했다. 여기서 그들은 계속 탐험할 수 있는 공간을 부여받았다. 능력이 약한 사람은 계속해서 세 그룹을 탐구할 수 있다. 능력이 강한 사람은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서, 아이들이 초콜릿 한 조의 수가 많을수록 규칙적으로 배출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할 수 있다. 교사가 앞으로 본 지역에서 지도하거나 2 차 교육 기간 동안 공부할 수 있는 조사 작업을 잘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생일 축하합니다. 제신, 얘들아, 함께 임무를 완수하려면 긴장을 풀어야 한다.

1, (교사판으로 전환) 선생님이 마술사로 변신! 어린이 케이크의 각 그룹을 접어 보자! 와, 큰 케이크가 되었어요. (교사 아이패드 조작)

음악 시작, 함께 노래: 생일 축하합니다. 멀티미디어, 극적인 변화, 음악을 이용해 활동을 마지막까지 렌더링했고, 줄거리도 완벽한 결말을 맺었고, 행사의 분위기는 절정에 이르렀고, 아이들은 기쁨으로 전체 활동을 마쳤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여섯째, 교육 활동에 대한 "멀티미디어 도입" 의 이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1, 전자그림책의 시도: 이야기 상황을 전자그림책 이야기로 만들다. 직관적인 화면은 선생님의 묘사보다 더 생동감 있고 이미지가 있어 아이들의 활동 참여에 대한 흥미와 주의력을 크게 높였다. 전 과정에 압력이 전혀 없고, 어떤 것은 끊임없이 도전하는 동력일 뿐이다. 그들은 전자그림본과의 상호 작용에서 자신의 법칙을 감지, 인식, 창조함으로써 어려운 돌파구를 위한 전제조건을 만들었다.

2.Pad 조작 시도: pad 사용은 전체 활동의 하이라이트이자 아이들이 배우는 중요한 수단이다. 행사에서 물리교구를 사용하면 준비해야 할 것이 많아 공부가 끝나면 다시 사용할 수 없다. 그리고 종이 교구와 실물교구는 모두 아이들의 오류 수정, 전시 등에 불리하다. PAD 조작은 간단하고, 아이들이 반복 조작, 전시, 검증, 수정, 총결산에 유리하다. 난점의 돌파구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3. 더블 스크린 전시 시도: 디자인 활동에서 규칙적인 경험의 향상과 총결을 고려할 때 아이의 사고 성과를 보존해야 한다. 그래서 듀얼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사용했습니다. 화면은 교육 상황, 운영 등을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 다른 화면은 요약 내용 (규칙 카드) 을 표시 및 보존하여 아이들이 머릿속에서 배출되는 스타일을 분류하고 정리하여 어려운 돌파구에 탄탄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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