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할머니의 태도가 유 외할머니의 태도를 결정한다. 할머니는 다이옥과 석춘을 유 외할머니에게 소개하고, 탐춘을 자랑하고, 바오 차이 (Bao chai) 를 자랑하지 않았다.
가모는 소호관을 유외할머니에게 소개했고, 소호관은 공자형의 서재처럼 손녀의 방이었다. 그러자 유외할머니가 바로 받아오셨다. 유외할머니는 다이옥을 자세히 보고 웃으며 말했다. "어떻게 아가씨의 자수실과 같을까? 그런 섬세한 공부보다 더 좋다! "
지아 어머니는 xiaoxiang 파빌리온 화면 오래된 것을 보고, 그들은 부인 왕 에게 다이유 스티커 대신 부드러운 담배 롤을 사용하도록 명령했다. 유 외할머니는 소호관에서 자연스럽게 웃고, 가버리고, 차마 여기에 있을 수 없다고 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아 할머니는 득의양양하게 유 외할머니에게 나의 어린 손녀가 그림을 그릴 줄 안다고 말했다. 유 할머니는 석춘을 끌어당겨 "내 아가씨! 너는 이렇게 늙고, 이렇게 예쁘고, 또 이렇게 유능하다. 신선이 되지 마라? "
지아 어머니도 가을 서리재에서 봄을 자랑했다: "세 처녀가 좋다! 클릭합니다 。
유 외할머니는 세상 물정을 잘 아는 노부인으로, 바람을 보면 키를 조종하는 데 약간의 기교가 있다.
지아 어머니는 먼저 정원 밖에서 물었다: "이것은 당신의 슈 소녀의 집입니까? 클릭합니다 그들은 모두 "네" 라고 말했습니다.
"예" 라는 단어는 지아 어머니의 설보채 태도를 드러낸다. 설양은 너의 것이지, 내 것이 아니다! 내' 그녀 두 명' 보다 못하다.
분명히, 자모는 이전에 미래에서 이곳을 지낸 적이 있다. 가모는 오항원에 대해 잘 알고 있는데, 자신의 손녀와 외손녀에 대해 잘 아는 것이 낫다. 분명히, 할머니와 설보채 조금 소외 됩니다. 유찬 할머니는 말이 부자연스러워서 관찰이 필요하다.
가가는 방에 들어오자마자 불만을 표했고, 보비녀를 소개하지 않았고, 유 외할머니도 그녀를 따라잡지 못했다. 그녀는 이성적으로 침묵을 지켰다.
지아 어머니의 태도는 리우 할머니가 말하는 빈도를 결정합니다. 할머니는 기뻐하고, 유 할머니는 말을 많이 하시고, 할머니는 만족하지 않으시고, 유 할머니는 입을 다물었다.
둘째, 설보채 (Wu) 는 리우 (Liu) 할머니를 경멸하고, 리우 (Liu) 할머니는 성가시다. 아침을 먹을 때, 유 외할머니는 모두를 웃겼고, 모두들 따라 웃었고, 왕 부인도 웃어서 말을 하지 못했다. 바오 차이 (Bao chai) 만 웃지 않았다.
큰 소리로 말했다: "라오 리우, 라오 리우, 소처럼 먹고, 머리도 들지 않고 늙은 암지 한 마리를 먹었다." 나는 볼터치를 불며 말을 하지 않았다. 그들은 먼저 멍해져서, 나중에 듣자마자 위아래로 하하 웃기 시작했다. 시 Xiangyun 는 쌀 을 뱉어, 버틸 수 없다; 임대옥 웃으면서 화가 나서 책상 위에 떨어졌다. 보옥은 일찍 노부인의 품에 굴러 들어갔고, 할머니는 웃으며 보옥을 안고 그를' 사랑하는 사람' 이라고 불렀다. 왕 부인은 웃으며 Xi feng 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말을 할 수 없었다. 설이모는 버티지 못하고 입속의 차가 봄맞이 옷자락에 뿌려졌다. 봄을 찾는 밥그릇은 모두 봄을 맞이하고 있다. 석춘은 자리를 나와 유모를 끌고 창자를 문질렀다. 지하에는 허리를 굽히지 않는 사람이 하나도 없고, 어떤 사람은 숨어서 쭈그리고 앉아 웃고, 어떤 사람은 웃음을 참으며 여동생에게 옷을 갈아입는다.
유 할머니는 열심히 공연을 하셨고, 아래 사람들의 공연은 그녀가 한눈에 볼 수 있었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웃지 않았고, 그녀는 그것을 보았다. 이것은 바오 차이 (Bao Chai) 가 그녀의 계좌를 사지 않고, 그녀를 볼 수 없으며, 함께 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유 외할머니는 바오 차이 (Bao Chai) 와 이야기하지 않았고, 급히 아가씨에게 박수를 보내지 않았다!
형무원은 유 외할머니의 부에 대한 이해에 맞지 않아 짱 할 것이 없다. 바오 차이 (Bao Chai) 의 우 헝 가든 (Wu Heng Garden) 에는 꽃이 없지만 이상한 풀과 등나무가 도처에 있습니다. 추울수록 푸르러지고, 모두 열매를 맺는다. 산호콩처럼 피곤하고 귀엽다. 이 풀들은 유 외할머니의 고향과 크게 다르지 않고 열매만 있을 뿐이다. 자랑할 것이 없다.
방에 들어가는 것은 마치 눈구멍 같아서 놀 것이 없다. 상자 안에는 도자기 병이 하나 있는데, 그 안에는 국화꽃 몇 송이와 책 두 권, 찻잔 한 개와 찻잔 한 개가 들어 있다. 침대에는 녹색 커튼만 걸려 있고 매트리스도 간단하다. 이 방은 자모 방의 럭셔리함도 없고, 다우방의 책권기도 없고, 봄방을 탐험하는 서랑 냄새도 없고, 소박함만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물론 바오 차이 (Bao Chai) 의 방에있는 도자기 병, 접시, 찻잔, 침대는 가치가 있어야합니다. 그러나 유 외할머니는 이해하지 못한다. 그녀는 바오 차이 (Bao Chai) 의 침실에는 농촌 집주인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황실만큼 화려하지 않다.
유 외할머니는 바오 차이 (Bao Chai) 의 미니멀리스트 스타일을 이해하지 못하고 헤어지는 방법도 모른다. 그녀는 단지 집에 물건이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유 외할머니 집에는 상자장도 있고 설보채 방은 비어 있습니다. 유 외할머니는 이 방이 매우 초라하다고 생각한다. 이 방에 실망했다. 그녀는 단어를 조직하여 이 방을 찬양할 수 없었다.
게다가, 자는 이미 음조를 정했는데, 이 방은 젊은 여자에게 적합하지 않다! 유 외할머니는 당연히 입을 많이 벌리지 않고 이 방을 자랑한다. 너는 보물을 깨뜨리지 않을 것이다. 이 소녀는 집을 청소할 것이다. 그렇다면, 유 외할머니가 지아 어머니의 뺨을 한 대 때리지 않았겠는가? 그래서 유 외할머니는 단호하게 입을 다물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