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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개 소수 민족 중 하나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

미아오 동족의 좋은 이웃-수족관

수족은 중국의 소수민족 중의 하나이다. 현재 345993 명, 주로 구이난부이족 묘족 자치주의 삼도현, 여보, 두균일, 독산, 동남 묘족 동족자치주의 케리, 여평, 영강, 종강에 거주하고 있으며, 광서장족 자치구 서부에 흩어져 있다. 주로 농업에 종사하며 벼와 찹쌀 재배에 능하다.

수족집거구는 운귀고원 동남부의 묘령산 남쪽 기슭, 유도와 용강 상류에 위치해 있다. 숲이 무성하고 풍경이 그림과 같이 농림업 발전에 적합하여 구이저우 고원의 어미향과 꽃의 고장이다. 민요에서 수족들은 늘 자신의 고향을' 봉모처럼 아름답다' 고 묘사한다.

수족은 농업에 종사하여 주로 벼를 재배한다. 구천주' 는 수족의 전통주이다. 수족은 자신의 역법이 있는데, 수력과 하력은 거의 같지만, 1 년의 끝은 8 월이고, 1 년의 시작은 9 월이다.

이 섹션의 언어를 편집합니다

수어는 한장어계, 장동어계, 수어계에 속한다. 수족의 조상은 일찍이 그들 자신의 글을 창조하여' 수서' 라고 불렀는데, 모양은 갑골문과 금문과 비슷하다. 2000 년의 역사를 가진 고대 문자이지만 400 여 자밖에 되지 않아 요술 활동에 많이 쓰인다. 이 글자들은 모두 모사한 것으로, 조각판 인쇄는 없지만, 각지의 서예는 기본적으로 같다. 대부분의 물 사람들은 모른다. 그들은 일상생활에서 중국어를 사용한다.

이 섹션의 내역 편집

수족의 조상은 고대' 백월' 의 한 가지이다. 수족은 한 부족에서 발전한 오래된' 로월' 씨족과 역사적 연원을 가지고 있다. 진한 () 나라 이전에는 영남 () 지역과 동남 연해 () 지역에 많은 부족이 거주하였다. 기원전 2 14 년, 진나라는 영남을 통일했고, 수족 선민들은 점차 북쪽으로 광서 국경으로 이주했다. 수와 당나라의 기간을 통칭하여 "Xi dongman" 이라고 부른다. 당나라와 송 왕조는 Zhuang 과 dong 민족과 함께 "Liao" 라고 불렸다. 송대에 이르러 여기에' 부수국' 이 설치되었는데, 역사는' 부수인' 이라고 불린다. 주의 지명은' 물' 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이미 형성되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13 세기 중반, 많은 한인들이 이곳으로 이주했습니다. 13- 17 세기에 많은 수의 한병이 이곳으로 옮겨져 정착했고, 그 후예는 점차 수족으로 융합되었다.

"수족" 이라는 명칭은 명나라의 역사서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었다. 청대에, 그것은 통상' 수저집' 과' 수가' 라고 불린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수족은 정식으로 이름을 지었다.

중국 근대사에서 수족은 휘황찬란한 장을 썼다. 1855 10, 신민주주의 혁명 시기에 수족의 우수한 아들 던밍은 제 1 회 중공중앙대표대회에서 유일한 소수민족 동지였다. 항일전쟁과 해방전쟁 시기에 수족은 현지 지하당 조직이 이끄는 투쟁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 식단을 편집하다

수족은 쌀을 주식으로 하여 찹쌀밥을 좋아한다. 게다가 수족은 밀 옥수수 기장 가라지 고구마 쌀콩 등 잡곡을 보조 식품으로 재배한다.

수족 농민들은 채소 재배를 잘하지 못하기 때문에 채소 품종이 단조롭다. 가장 흔한 것은 채소, 광채, 대엽부추이다. 수족은 수산양식과 어업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때문에 각종 가축과 수산물이 수족 생활에 필요한 육류를 제공한다.

수족의 산탕은 매운 산 (고추로 만든 것), 모매운 산 (토마토로 만든 것), 생선산 (생선새우로 만든 것), 악취가 나는 산 (돼지소뼈로 만든 것) 이 특징이다. 그중 얼큰한 산이 가장 많이 사용된다. 매운 산은 신선한 붉은 고추로 만든 것이다. 만드는 방법은 신선한 붉은 고추를 깨끗이 씻고 물을 가루로 갈아서 단 술 (또는 찹쌀죽) 을 많이 넣고 김치단에 넣고 밀봉하고 발효시켜 맛있는 산국을 얻는 것이다. 먹을 때 배추, 채소, 연한 죽순, 대엽부추, 넓은 잎채소 등 각종 채소를 삶아 적당량의 산을 넣고 끓인다. 고춧가루, 소금, 야채 수프를 조금 떠서 물에 담근다. 음식을 먹을 때는 물로 향해서 먹어야 한다. 맛있고 식욕을 돋운다. 요리는 매우 적고, 일년 내내' 샤브샤브' 를 먹는다. 시큼한 국물 한 솥을 물에 담그는 것은 거의 일상적인 음식이다. 가끔 두부, 고기, 생선이 있어도 습관적으로 요리에 넣고 냄비에 찍어 삶는다.

수족들은 술을 좋아해서 집집마다 막걸리를 구운다. 설, 축제,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것은 모두 술로 손님을 대접하는 것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아쿠아리움 환대는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번갈아 가며 손님을 대접하는 문화적 표현이다.

이 부분의 옷을 편집하다

수족 남자는 터틀넥 블루 셔츠를 입고, 과피 모자를 쓰고, 노인은 긴셔츠를 입고, 머리는 안자를 감싸고, 발은 다리를 묶었다. 여자는 청록색, 블랙 블루, 라운드 넥, 터틀넥, 와이드 소매 상의, 긴 바지, 매듭 허리, 자수 블루 천 신발을 신는다.

1940 년대 이후 수족의 남성복은 주변 한족 의상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여성복은 여전히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수족 여성이 엮은 수갑포 (구천개천) 사질이 섬세하고 고르게 염색된 청청, 청색, 초록, 깊이, 세탁이 오래 전부터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수족 콩국이 그린 원시 날염 공예는 이미 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날염 제품은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수족 여성복은 대부분 수갑천으로 바느질하고, 칼라가 없고, 큰 치마, 반포, 긴셔츠입니다. 가운과 무릎은 일반적으로 자수 가장자리가 없다. 명절과 웨딩드레스는 평소와 완전히 다르다. 웨딩드레스의 어깨와 소맷부리, 바지 무릎에 자수 리본, 스카프에 가지각색의 도안. 머리에 은관을 쓰고 목에 은목걸이를 달다. 손목에는 은팔찌를 착용하고, 가슴에는 은아깃을 달고, 귓불에 은귀걸이를 달고, 발에는 수놓은 신발을 신는다. 신부는 보통 예쁘고 우아하게 치장한다. 또한 여성 자수 민소매가 더욱 예술적입니다. 띠' 라고 하는데 사실 화려한 자수' T' 형' 커튼' 으로 상단 양쪽에 끈이 있습니다. 커튼의 크기는 아이를 감쌀 수 있다. 흰색 실크로 흰 포니테일을 감싼 뒤 다른 색깔의 실을 넣어 각각 여러 가지 도안을 수놓은 뒤 자수한 패턴을 스트랩 원단에 꿰매어 만든 것이다. 멜빵은 아름답고 실용적이어서 어머니가 시집가는 딸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이다.

결혼하기 전에 수족 여성들은 연한 파란색, 녹색, 회색 천으로 캐주얼 가운을 만드는 것을 좋아했는데, 상의는 대부분 비단이었다. 옷의 소매가 모두 과거보다 줄어서 깔끔하고 곡선감이 있어 보인다. 가슴에 수놓은 앞치마, 머리에 녹색과 흰색이 섞인 천 가방의 긴 수건이 우아하고 고요하다. 기혼 여성의 소맷부리, 어깨, 바짓가랑이는 파란색 레이스로 장식되어 있다. 긴 머리는 머리 위에 반머리로 빗고 오른쪽에서 빗을 삽입하여 고정한다. 여성은 스카프 밖에 흰색 스카프를 가로지르고, 일부는 체크무늬 수건으로 머리를 감싸 전통적이고 스타일리시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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