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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의 심천 이민 정신사

유랑자', 꿈의 길의 탈바꿈.

오군을 언급하면 그녀의' 신의 서사' 를 말해야 한다. 오군의 대부분의 소설은 선전을 배경으로 하고, 인물도 이 맥락에서 생활하고 존재한다. 유명한 평론가 홍지강은 "선전 () 은 어떤 추상적인 의미를 지닌 특구 기호로 오군이 중국 농촌인들이 현대 꿈을 찾는 핵심 전달체가 되었으며, 현대 도시의 내재적 방종과 고문의 잠재적 인간성을 드러내는 중요한 상징이 되었다" 고 말했다. 개혁개방 이후 급속한 경제 발전의 랜드마크인 선전은 꿈을 실현하고 돈을 벌려는 수많은 농민공에게 치명적인 유혹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제명언) 오군이 묘사한 사람들은 대부분 이런 사람들이다. 선전에서 싸우고, 도시의 밑바닥에 살고, 도시 사람들에게' 시골 사람' 이나' 시골 사람' 으로 차별을 받는다. 그들의 고향은 대부분 가난한 농촌에 있는데, 그들은 꿈을 위해 이 다채로운 대도시로 왔다. 그러나, 교육 수준과 학력이 낮기 때문에, 그들은 도시에서 노동력을 팔아 생계를 꾸려 도시의' 유랑자' 가 될 수밖에 없다. "시골 사람들이 도시로 들어간다" 는 문학모제는 사실 드물지 않지만, 오군의 관심은 이야기의 신기함이 아니라, 이' 시골 사람',' 유랑자' 의 생존 상태, 그리고 그들의 기질의 변형과 소외에 있다. 카프카의 소설' 변형기' 는 현대인이 생존 압력 하에서 딱정벌레로 변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리그의 비극은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고, 사람을 가슴 아프게 한다. 오군의 소설' 변형기' 는 그리거와 비슷하지 않나요?

감정의 변화. 현대인들은 윤리도덕이 부족해 극단적인 정신위기에 빠졌다고 하는데, 이는 오군의 소설에서 잘 드러난다. 도시의 유혹, 방랑의 운명, 꿈의 길의 어려움, 선전에서 기본적인 신분 (정착) 을 찾지 못하더라도 나그네들은 의연하게 머물기로 했다. 남는다는 것은 도시 생활과의 격렬한 마찰과 충돌을 의미하며, 당신이 무정하고 상처투성이인 길을 걷도록 운명지어져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성은 어디에나 있지만 사랑과는 무관하다. 사랑은 중국 문학사에서 영원한 노래 주제이지만, 오군의 작품에서는 상당히 현실적이고 무력해 보인다. 그녀는 과거 작가들의 순결하고 로맨틱한 사랑에 대한 신성한 묘사를 뒤엎고, 극도로 차가운 필치로 유랑자의 성과 사랑을 묘사했다. 쳉 xiaogui "친애 하는 심천" 결혼에 감정적인 기초가 없습니다. 그들은 농촌에서 선전까지 아르바이트를 하며 일을 위해 혼인 상태를 숨겼지만, 생리적 필요를 위해 육체적으로 비밀리에 결합하곤 했다. 쳉 xiaogui 심지어 그녀의 남편에 게 말했다: "만약 당신이 연인이 건물에 있는 여자를 찾고, 심천 남자와 결혼, 당신은 우리가 너무 가난 하 게 될 거 라고 생각 합니까?" " 집안의 노인이 하루하루 한숨을 쉬겠습니까? "눈에 보이는 생존의 압력은 이미 그들에게 사랑이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인지 생각하게 했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그들이 약간의 "밝은" 선택을 하는 한, 누가 그들의 베개에서 잠을 자는 것을 신경쓰는가? 이런 서술은 잔인하고 고통스럽지만, 오군이 우리에게 보여준 것은 바로 이런 고통이다. 지하철 5 호선 미용사 주희연은 애를 썼다. 게스트 시우의 엔지니어 남편과 잠자리에 든 후, 그녀는 "그와 자는 것은 단지 주머니 속의 돈을 위한 것" 이라고 뻔뻔스럽게 인정하면서 남자친구와 미래를 계획하며 "공부를 열심히 하고, 나이가 들면 엔지니어가 될 때까지 기다려라" 며 "떳떳한 생활" 을 하게 했다. 나를 사랑하지 마라' 에서 만운과 인터넷상의 어떤 남자도 함께 회사 사장에게 포옹을 했다. 성이란 무엇이고, 사랑이란 무엇인가, 그녀가 분명히 말할 수 있을까? 붉은 먼지 속에서, 이백은 이혼한 여자였고, 그녀의 성생활은 더욱 혼란스러웠다. 그녀와 함께 있는 사람은 경비원, 과일을 파는 추남, 오토바이를 타는 사람이 있다. 그녀가 아순을 만날 때까지. 그러나 아순이가 부드럽게 그녀와 결혼할 것이라고 말했을 때, 이백은 그에게 어떻게 해야 그녀를 부양할 수 있냐고 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기백의 마음가짐은' 김쇄기' 의 조기와 똑같다. 마음은 무거운 멍에에 짓눌렸다. 사랑이 오면 처량한 자세로 파괴될 것이다. 슬픈 도시의 두시매 () 에서 그녀가 경험한 남자와 정사 () 는 이렇게 흐리멍덩하여 그녀를 정리하기 어려웠지만, 그녀는 여태껏 자신의 진심을 바친 적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당연히 남자가 그녀에게 진심을 다한 적이 없다. 그들 사이에는 성밖에 없고 사랑의 그림자도 없다. 염노교에서 양야메이는 주동적으로 사장에게 자신의 성별을 팔아서 식당의 사장이 되었다. 그녀의 소원이 실현되자, 그녀는 즉시 그녀의 남편을 떠났고, 심지어 작별 인사도 하지 않았다. Yang Yamei 는 당연히 남편을 사랑하지 않지만, 왜 그녀는 그녀의 애인을 사랑합니까? 애인은 그녀의 명리를 겸비한 노크일 뿐이다! 이 사랑 없는 성사에서 오군은 줄곧 객관적이고 냉정했다. 그녀의 작품에서,' 땅닭' 과 같은 성적인 것들은 육체나 이익 교환, 심지어 공허함까지 잊을 수 없는 가치와 의미가 없다. 위에 열거된 오군의 작품은 모두 여성 위주이며, 많은 여성들이 작품에 집중되어 있고, 남성은 종종 부차적이거나 결석한 위치에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이는 어떤 의미에서 작가에 대한 여성에 대한 편견이라고 말할 수 없다. 나는 여기서 오군을 부정하려는 것이 아니다. 그녀의 글은 보편적인 사회문제를 폭로한 것일 뿐이다. 오늘날의 도시생활에서 성적인 필요와 생존의 필요성은 대부분의 여공의 타락과 정서적 변형을 초래한 심층적인 문화적 원인이다. 여자, 특히 밑바닥에 사는 여자의 눈에는 사랑이 더 이상 아름답지 않고 신성하지 않다. 심지어 어떤 면에서는 감정이 가장 싼 것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여자는 더 이상 사랑의 전당을 동경하지 않으며, 더 이상 사랑에 대한 혼란도 없다. 그들은 현실과 이익에만 초점을 맞추고, 매우 구체적이며, 구체적으로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한 가지이다. 오군의 서술은 늘 평온하지만, 그의 잔잔한 서술에서 그는 독자들에게 깊은 고통과 은은한 연민을 전달했다.

가족 유대와 윤리의 쇠퇴. 오군의 소설' 우리는 사람이 아니다' 는 중국 동북의 한 도시에서' 회반죽가' 라는 곳을 묘사했다. 이 더럽고 척박한 거리에는 1950 년대 말 하북과 산둥 탈출한 사람들이 살고 있다. 여기, "거리의 진흙은 모두 검고, 노랗고, 갈색이다. 비가 올 때, 그것은 똥처럼 너의 발에 달라붙는다. 비가 오지 않을 때 먼지가 되어 너의 얼굴과 옷깃에 달라붙는다. " 그래서 석고 거리는 항상 이곳 주민들에게 피할 수 없는 열등감을 준다. 더럽고 열악한 환경은 주민들을 멸시하고 업신여길 뿐만 아니라 시골 사람, 외지인, 방랑자로 불리기도 하며, 자신의 가정도 따뜻하지 않다. 모르타르 거리에서 어느 것을 쓰든, 사랑하는 사람이 마땅히 받아야 할 따뜻함과 배려를 볼 수 없다. 영원히 질식할 수 있는 상호 혐오와 증오일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소설 속 샤오리는 어머니를' 하루 종일 집에서 들남자를 모집한다' 고 욕하며 진흙거리가 사실' 똥거리, * * * 거리, 가마동' 이라고 말했다. 사람들이 치욕스러운 외투를 벗을 때, 본연의 애정과 윤리도덕이 모두 이 지경에 이르렀을 때, 모르타르 거리의 사람들은 자신의 자존심을 알지 못한다. 설령 그들이 이 거리를 보리가로 개명한다 해도, 그것은 외부의 농담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치장벽토거리는 겉이 더럽고 재질이 좋지 않지만 뿌리에서 썩었다고 할 수 있다. 사랑하는 선전' 의 장만리는 농촌인데도 자신의 신분을 숨기고 고위 관리의 딸로 가장하며 아버지에 대해 이야기하며' 아빠' 라고 힘차게 말했다. 그녀의' 아빠' 가 중병에 걸려 병원에 입원하여 의료비를 내고 도움을 청해야 할 때, 그녀의 표현은 완전히 무관심했다. 선전 서북각' 에서 자매는 서로 질투하고, 형제자매는 서로 속인다. 왕갈매기는' 그렇게 한다' 는 이유로 친척들에게 비방을 받았고, 나중에는 사촌 형의 남편에게 조롱을 받아 그의 몸을 차지하며 끊임없이 협박을 하다가 궁지에 몰렸다. 염노교' 의 주인공 피염연이는 웃음과 풍월 장면으로 가족의 생활을 지탱하고 있지만, 그녀를 지지하는 부모와 고모는 감사하지 않고 늘 꾸짖고 놀린다. 나중에 보복으로 그녀는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처제를 로맨스장으로 끌어들여 동정을 잃고 자신과 같은 고통을 겪었다. Piyanjuan 의 어머니는 사악한 어머니와 같습니다. 과거의 문학 주제에서 어머니의 위대하고 신성한 이미지의 전복입니다. 이런 차가운 이야기에서 가정은 항상 결석하고, 가정이라는 비바람을 막아주는 곳은 오군의 글에서 외로운 빈 껍데기로 변했다.

우의가 부족하다. 만약 애정과 윤리가 날마다, 해마다 고된 생활에서 서서히 상실된다면, 오군의 작품에서는 우정이 결코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장목에서 진연이와 방효홍은 환난과 함께 사는 자매이다. 그들은 같은 경험을 했다. 그들은' 직장과 특별한 직업이 없는 여자들' 이 있는 작은 마을에 감금되어 있었다. 그들은 같은 고난을 분담하며 깊은 우정을 맺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팡 샤오홍이 가난했을 때, 진연이가 800 원으로 그녀를 되찾았다. 그들은 마음을 털어놓고 서로의 불명예스러운 경험을 서로 알고 있다. 그러나, 이 때문에, 팡 샤오홍은 보복에서, 결국 진연이의 과거를 진연이의 딸 강남에게 알려 강남을 문제소녀로 타락시켰다. 그녀는 더 이상 어머니를 존중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어머니를 적으로 여긴다. 본래의 소중한 우정은 이익의 부추김에 무너지고, 개체는 다시 고립에 빠졌다. 쳉 Xiaotao 포르말린 수프에서 또 다른 팡 Xiaohong 만났다. 그들은 함께 일하며 생활하는 동안 깊은 우정을 맺고, 동고동락하며, 할 말이 없고, 같은 꿈을 가지고 있다. 현지인을 찾아 결혼하여 착실하게 생활한다. 하지만 바로 이런 * * * 욕망이 방샤오홍에게 은밀히 농간을 부리게 하고, 청샤오도에 속해야 할 남자를 위해 싸우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르트르의' 감금' 이 보여준 바와 같이 세상은 황당무계하고, 인생은 고통스럽고, 다른 사람은 지옥이다. 오군은 다시 한 번 이 잔혹한 현실을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

인간성의 변화. 농민공은 꿈이 있어 농촌의 순박함과 순진함을 가지고 도시로 들어갔다. 생활의 시작은 원래 아름다웠지만, 도시 생활은 마치 큰 염색독과 같다. 이 사람들은 던져진 후 원래의 무지와 본진을 완전히 잃었다. 만약 그들이 꿈을 가지고 있다면, 반드시 대가를 치러야 한다. 이것은 인간성의 변형이다.

오군이 쓴 인물은 대부분 도시 밑바닥에 사는 일반인이다. 그들이 이른바 꿈을 좇는 것은 돈과 신분을 추구하는 것에 불과하다. 그러나 현실의 잔혹함 때문에 그들은 이 꿈이 실현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파괴된 마음이 왜곡되고 소외되기 시작했다. 이상은 실현될 수 없고, 생활이 광채를 잃고, 시가 잔혹한 생존 현실로 완전히 대체되면, 사람은 점차 자아를 잃게 된다. 특히 이 도시들의 유랑자들은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본연의 정을 무시하고, 윤리도덕이 부족하고, 이기적이고 열등하며, 존엄성이 없는 삶을 두려워하지만, 인간성의 원욕과 본분은 적나라하고 매우 강하다.

붉은 먼지' 속 여자의 사생활은 매우 혼란스럽지만, 그녀 옆에는 많은 남자들이 있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그녀가 주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막 만난 대학생 이홍, 호주에서 돌아온 전남편 알린, 심지어 사랑하는 아훤까지 대화를 나누면서 무의식적으로 화제를 주식으로 끌어들였다. 사랑하는 선전' 에서 이저수지와 성샤오계는 상대방을 욕망을 터뜨리는 도구로 삼았을 뿐, 심지어 * * * * * 과정에서 성파트너를 찾는 일에 대해 뻔뻔스럽게 토론했다. 소설' 해양세계' 는 한 교사와 학생 간의 이야기를 다룬다. 여기서 선생님의 이미지도 오군에 의해 전복되고, 특별한 사제관계로 후영리는' 이 일이 * * *' 보다 더 고통스럽고, 선생님을 존중하지 않는 슬픈 현실이 후영리의 마음을 찌르며 독자의 신경을 흔들었다. 욕망은 이 이야기들 속에서 적나라하게 드러났다. 독자의 준비 여부와 상관없이 오군은 이미 인간성의 마지막 부끄러운 천을 밝혀냈고, 독자들은 확실히' 인간의 욕망의 횡류' 를 보았다.

배고프고 먹고 싶고, 목이 마르고, 마시고, 서로 하소연하고, 추워지고, 따뜻해지고, 인간의 신분이며, 인간의 기본적인 생리적 요구도 존중받아야 한다. 욕망과 인간성은 충돌하지 않지만, 사람이 기본적인 생존 욕망조차도 만족시킬 수 없을 때, 그는 욕망 이외의 도덕윤리 등 다른 것을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욕망명언) 이런 욕망이 장기간 억압되면 인간성의 변형과 왜곡을 초래하고, 이화를' 비인간' 으로 만들고, 오군이 쓴 인물은 바로 이런 슬픈' 비인간' 으로 구성된다.

"성" 우화를 재현하다

성' 은 카프카의 가장 특색 있고 의미가 풍부한 소설이다. 주인공 K 는 토지 측량사로 성의 관할하에 있는 시골 호텔에 살면서 주인에게 성 허가증을 제시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성은 우리 앞에 있는 작은 산 위에 위치해 있지만, K 밖에서는 소설 전체가 K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는 최선을 다해 성에 들어가려고 노력했지만, 여러 차례 실패했다. 결국 K. 성에 들어가지 않았다. 전설의 성 당국은 말할 것도 없다. 이 이야기에 대한 해석은 다양하고 영원한 철학적 진리를 반복적으로 증명하고 있다. K. 성에 한 번 들어가면 막혀, 마치 시지포스의 석두 한 번 산허리로 굴러 내려가는 것처럼 헛수고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마찬가지로 오군이 쓴 선전은 나그네에게 K 가 성처럼 높이 올라갈 수 없다. 오군의' 선전 서사' 시리즈는 현대 성의 우화이다. 사랑하는 선전' 과' 12 조' 는 선전에 대한' 추구' 와' 이탈' 의 대립차원에서 다시 한 번 의미가 풍부한 선전 우화식 서사를 독자들에게 공개했다.

사랑하는 심천:' 선전' 을 추구하는 집착과 광기. 드라마를 각색한 중편소설' 사랑하는 선전' 은 전형적인 현대성 우화이다. 이야기에는 장만리, 정소귀, 이저수지 등 세 가지 주요 인물이 있다. 성격이 판이한 세 인물. 그들은' 성의 K' 중 선전의 이야기와 운명을 같이한다. 마치 이 우화의 재현과 같다.

소설의 주인공은 이저수지라고 불리며 심천에 와서 아내를 찾는다. 정확히 말하자면, 그는 처음에는 선전을 좋아하고 받아들일 수 없었다. 그의 아내 정소귀이가 선전 문화에 중독되어 농촌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 저수지는 이야기의 다른 두 주요 인물에 비해 귀한 진실과 소박함을 발산하며 독자의 공감을 가장 잘 불러일으키는 사람이다. 하지만 그도 매우 모순된 사람이다. 그는 또한 직업상의 편리함 차용, 남의 편지 몰래 뜯기, 사적으로 작은 뇌물 수수, 심지어 쳉 샤오귀에게 임신을 시키기 위해 몰래 바늘로 콘돔을 묶는 등 고치기 어려운 습관도 가지고 있다. 심지어 * * * 만족을 얻지 못할 때에도 그가 아는 다른 여자들에 대해 성적 환상을 품고 있다. 그의 나쁜 습관은 그의 새로운 도시 생활과 직장에서 점차 드러나 고향으로 돌아가거나 도시에 머물려고 애썼다. 남아서, 그는 이 도시와 양립 할 수 없고, 능력이 제한되어 있어서, 평생 영원히 보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떠나는 것은 아내 쳉 샤오귀씨를 포기하기가 어렵고, 한동안 아르바이트 경력을 통해 선전에 대해 말할 수 없는 감정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소설은 결국 이 저수지를 고향으로 돌아가려는 숙원을 실현하지 못했다. 그는 머물기로 선택했다. 내면의 발악을 거쳐 그는 마침내 눈길을 거두고 선전의' 성' 을 향해 굳건히 전진했다.

쳉 xiaogui 시골에서 리 저수지의 아내이지만, 그녀는 리 저수지 보다 심천에 일찍 와서 도시의 리 저수지 보다 더 유능하고 통찰력이 있습니다. 정계계는 확고한 도시 문화 정체성자이며, 그녀도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잘 알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일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서, 그녀는 자신이 결혼했다는 사실을 숨겼다. 남편 이저수지를 만났을 때, 그녀는 정중하게 표준어로 말했다. "안녕하세요!" " 농촌에서 고등학교를 마친 후, 정샤오귀는 좀 문화적인 사람이다. 그녀의 남편과는 달리, 그녀는 단지 평생 농촌에 머무르고 싶어한다. 그녀는 시를 사랑했고 생활에 대한 깊은 이상과 동경을 가지고 있었다. 그녀는 자신의 능력으로 심천에 정착해서 생활할 것이다. 그녀는 심천의 한 쇼핑몰에서 청소 반장을 하고, 열심히 일하고, 검소하게 먹고, 번 돈을 모두 저축하고, 집에 가서 이저수지의 빚을 갚도록 도와주었다. 심지어 그녀의 손이 닳아서, 그녀는 하루 종일 흰 장갑 한 켤레를 착용해야 했다. 쳉 xiaogui 는 많은 좌절과 괴로움을 겪었고, 현지인과 결혼하는 꿈은 항상 달성하기 어렵지만, 그녀는 전혀 낙담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더 열심히 노력하여 진정한 심천인이 되었습니다!

장만리는 소설 속의 또 다른 주요 인물이자 가장 위선적이고 허영심 많은 사람이다. 심천에 대한 그녀의 추구가 가장 독했다. 이저수지와 마찬가지로 하남 농촌에서 온 집은 이저수지보다 더 가난하다. 그러나 그녀는 유능할 뿐만 아니라 얼굴도 잘생겼을 뿐만 아니라, 그들이 일하는 상가의 부서장이기도 하다. 장만리는 매우 열등한 사람이다. 남들에게 무시당하지 않기 위해, 그녀는 고의로 자신의 가족 배경을 숨기고, 심지어 모든 사람에게 그녀의 부모가 모두 베이징의 고위 관리라고 말했다. 장만리는 이 건물에서 가장 눈부시게 빛나는 여성으로 부하와 이저수지 같은 하층 직원들을 극도로 경멸한다. 그러나, 고향에서 온 편지 한 통이 이저수지에 의해 사사로이 봉인되었고, 뒤이어 그녀의 정체가 드러났다. 이서고도 그녀의' 굳은살이 박힌 발' 과' 유난히 두툼한 손' 을 알아채며 이 편지의 진실성을 더욱 확인했다. 하지만 장만리는 여전히 자신의 출신을 인정하려 하지 않았고, 심지어 광둥어로 고향 이저수지를 욕하며 일년 내내 비위생적으로 목욕을 하지 않았다. 여기까지 읽었을 때, 우리는 이 여자에 대해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었다. 그녀가 계속 숨겨야 할 것은 자신의 비천한 출신으로, 다른 사람에게 들킬까 봐, 하루하루 사람답게 행동하고, 하나하나의 거짓말로 자신의 새빨간 거짓말을 메울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녀는 살아 있는 것이 아니라 고치에 자신을 묶고 거대한 고치 속에 자신을 감쌌지만 여전히 잔인하게 찔렸다고 할 수 있다. 장만리는 열등한 심천에 살고 있다. 그녀는 더 이상 젊지 않지만 결혼하지 않았다. 그녀의 내면의 불안과 성적인 고민도 시시각각 그녀를 괴롭히고 있지만, 그녀는 선전에 남아 있다는 생각을 전혀 포기하지 않았다. 그녀는 살아 있는 K 선생이다. 좌절할수록 용감해지며 성으로 가는 길에 질주한다.

이야기는 심천에서 일어난 이야기입니다. 선전은 이야기에서 매일 걷는 발밑에서, 식후의 말투에서, 언제나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공기 속에 있지만, 선전은 항상 꿈속에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심천은 매우 발달되어 있으며, 당신과 상관없습니다. 심천은 최전방에 있어 너와는 무관하다. 심천은 아름답습니다. 당신과 상관없는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선전, 그것은 거기에 있지만, 너는 영원히 가까이 갈 수 없어, 그것에 도달할 수 없어. 오군은 제목에서 선전 앞에 따뜻한 속성을 추가했지만 독자들에게 사랑과 증오가 섞인 맛을 읽게 했다.

12 편: 선전에서 벗어나 우리 도시의 심신을 찾기 위해 애쓰다. 사랑하는 선전' 등 일련의' 선전 서사' 소설이 선전에 대한 추구와 탐구를 썼다면 단편 소설' 12 조' 는 정반대다. 주인공이 항상 선전에서 탈출하고 싶어하는 이야기이다.

12 조' 는 이 소설 속의 상징적인 이미지이다. 이곳은 베이징의 한 평민구이자 주인공 조단단이 돌아오기를 갈망하는 곳이다. 조단단이 대학에 다닐 때 반에서 아픈 학우를 동반하여 경시험에 간 적이 있다. 그들은 당시 북경의' 12 조' 라는 곳에 살았다. 소설 속의 묘사에 따르면, 그것이 사실 북경의 지하실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허름하고 허름하다. 그러나, 그것은 조단단 마음속의 정신집이다. 평일에 피곤할 때, 그녀는 항상 이 일을 떠올려 이곳으로 돌아가 생활하고 싶어한다. 조단단은 이혼한 독신 어머니로, 혼자 딸을 데리고 심천에 살고, 대리 선생님의 빈약한 월급으로 생활한다. 그녀의 생활은 힘들고 단조로워 낭만도 없고 남자를 만날 수도 없다. 그래서' 12 조' 머리에도 성에 대한 환상이 있다. 베이징의 지하실에는 항상 다양한 피부색의 사람들이 뒤섞여 있기 때문이다. 그녀의 환상 속에는 항상 남자가 골목을 반쯤 벗고 훌리건에게 음탕한 장면이 나오는데, 이는 그녀의 오랜 성적 억압과 관련이 있다. "12 조" 는 분명히 조단단의 정신 유토피아가 되었다. 조단단에게' 12 조' 는 이렇게 큰 유혹을 받았지만, 그녀는 선전을 떠나 북경에 가본 적이 없다. 의 친구는 선전을 떠나 북경으로 가서 살았는데, 그 해에 그녀를 추구했다고 주장하는 나선생님도 그녀에게 베이징에서 집을 사겠다고 약속했지만, 결국 냉정한 여자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그녀는 재치있게 북경에서 방랑생활을 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지만, 로 선생님은 사기꾼일 뿐이다. 그녀는 자신의' 12 조' 복합체에 눈이 멀지 않고 비현실적인 환상을 끝내고 선전에서 착실하게 생활하기 시작했다. 조단단의 선전에 대한 감정도 복잡하다. 그녀는 절망적으로 도망가고 싶었다. 그녀는 처음부터 마음속에 선전 문화를 정했지만, 한 번의 부정과 긍정 끝에 결국 남아 있는 것을 선택했다고 할 수 있다. 위의 소설 속 인물처럼. 타향으로서 선전이 도망칠 수 있다 해도 내 마음속의' 내 도시' 는 어디에 있는가?

사랑하는 선전' 과' 12 조' 를 제외하고 오군의 소설에는' 성식' 의 우화와 철학적 사고가 가득하다. 단편 소설' 황후대로' 는 선전과 홍콩의 두 도시의 이야기를 다룬다. 진은 젊었을 때 경솔하게 현지인과 결혼했고, 게다가 좋은 자매혜는 할머니와 마을 사람들의 압력으로 홍콩에 시집가서 선전의 한 어촌에서만 생활할 수 있었다. 이혼 후, 그녀는 홍콩의' 금사슬, 노부인의 빵, 예쁜 셔츠, 황후대로' 와 아휘의 귀족 생활에 대해 끝없는 상상력과 호기심으로 가득 차 있었고, 심지어 아휘에 대한 원한까지 뼈에 사무쳤다. 그녀가 마침내 홍콩에 도착했을 때, 아휘의 비참한 생활을 보고 마침내 눈물을 흘렸다. 작품에서 작가에 대한 자매에 대한 태도와 입장은 보기 어렵지만, 행간에는 탄탄한 생존 질감이 반짝이고 있다. 황후대로' 는 성이다. 혜의 입관은 사실 타락이다. 이상적인 진정한 황후대로가 아니라 감옥 같은 생활이다. 첸은 평생 손이 닿지 않았지만, 이것도 그녀의 운이 될 수 있다. 중편소설' 복방심련' 은 외지 소녀 방효홍이 심천에 시집간 후 겪은 각종 억울함과 모욕, 고향인 아단도 시어머니의 이용과 차별을 다룬다. 문장 속 선전은 여전히' 성' 의 상징으로 존재한다. 방효홍과 아단은 트레킹하는 동안 상처가 많았고,' 복방심련' 조차도 치유할 수 없는 심신 고통.

실존주의의 관점에서 인간화 된 창조

선전 꿈과 선전 정서는 오군 작품의 중요한 모제이다. 작가가 하찮은 일을 보고, 차분하게 글을 쓰고, 생존의 고통을 드러내는 것 외에도, 또 다른 더 깊은 주제인 실존주의 철학이 있다. 실존주의는 프랑스의 유명한 철학자 사트가 제기한 것으로, 그는 저서' 감금' 에서' 다른 사람은 지옥이다' 라는 유명한 관점을 제시했다. 감금은 인간관계를 깊이 드러내는 연극이다. 원래 저자가 지어 준 이름인데, 그 속셈을 알 수 있다. 이 드라마의 취지는 지옥에 갇힌 세 명의 유령이 각각' 인간 지옥 관계' 의 너, 나, 그를 상징하는 것이다. 그들은 실생활에서 매우 왜곡되고 기형적인 관계를 대표하고 표현했다. 즉, 다른 사람은 누구보다도 지옥이다. 모든 사람의 활동과 사상은 다른 사람의 영향과 작용을 받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이런 철학적 관점은 객관적이고 냉정하여, 과거 작가의 작품에서 인간관계의 전통적 사고를 깨고 인간성에 대한 존중과 심도 있는 폭로를 하였다. 오군도 이와 관련하여 노력을 했다.

오군의 작품은 무수히 많지만 유랑자의 생존 상태에 대한 표현이든 성에 대한 우화서사든 실존주의의 철학사상은 작가의 시야에서 벗어나 모든 작품을 관통한 적이 없다. 예를 들어' 지하철 5 호선' 에서 미용사 주희연과 게스트시우의 대화에서 주희연의 비천한 가난과 외국 소녀의 신분으로 시우는 우월감을 느꼈지만 주희연이 직설적이고 부드러운 엔지니어 남자친구를 사귀자 시우는 놀라운 상실감을 느꼈고, 갑자기 그녀와 연애하는 것에 더 이상 관심이 없었다. 어느 날 주희연이 울고 있는 것을 발견했을 때, 그녀는 매우 놀랐다. 그들 사이의 관계는 또 완화되었다. 소설의 끝에서 사람들은 모든 것이 주희연의 디자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단지 시우의 남편과 잠을 자려고 한 것이다. 물론, 잠자리에 드는 것은 단지 돈을 위한 것이었고, * * * 주희연이 이렇게 한 것은 주희연의 고소로 주희연이 몇 가지 큰 커미션을 잃었기 때문이다. 황후대로에서 진과 아휘는 좋은 자매였지만, 그들의 우정은 아휘가 홍콩과 결혼해서 결렬되었다. 진 이혼 후 항남으로 재혼하기로 한 것은 대부분 다른 사람의 안목과 행동, 특히 아휘의 질투심에 영향을 받았다. 복방심련, 12 조, 선전 북서각도 마찬가지다. 모두 자매심계다.

국화꽃' 에서 왕국화가 동료 노부, 이씨의 말과 눈빛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면 그녀는 기형적인 감정분쟁에서 길을 잃지 않을 것이며, 각박한 소심한 노인에게서 길을 잃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소설은 이렇게 썼다. "왕국화는 이번에 유열가에 갔는데, 우선 * * * 한 켤레를 사고 싶다. 왕국화의 비밀이다. 노불이 풀이 죽어 있는 왕국화에게' 왕국화, 나는 너의 다리가 예쁘다는 것을 알 수 없다' 고 말했기 때문이다. 당시 그녀는 보통 살색 양말 한 짝만 신었다. 왕국화의 고독한 마음은 다른 사람에게 방해받는 이런 말의 영향으로 점점 더 초조하고 왜곡되고 있으며, 게다가 결혼에 대한 절실한 열망도 더해지고 있다.

돌아서다' 에서 분노한 배우 수는 사촌 여동생이 가져온 양녀 아환이 자신의 물건으로 아우디와 아환의 우정을 말로 자극해 요행으로 피한 의외의 사건에서 악당을 아환으로 이끌고 아환에게 돌진했다고 썼다. 아환은 자신이 그 결과를 겪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 세 여자의 행동과 말, 그리고 수의 심리적 변화는 모두 작가의 작품에서 묘사되고 표현되었다. 단편 소설' 고통' 은' 그런 일' 을 하는 여자를 묘사하며 이웃을 증오의 대상으로 남편을 유혹하는 것을 당연하게 보복으로 삼았다. 강, 17 리의 한 선생님은 여러 해 동안 가난한 식물인 부부와 그들의 아이들을 도왔다. 십여 년이 지나자 부부는 모두 벼락부자가 되었다. 강 일가가 그들의 집 17 리 땅에 왔을 때, 그들은 급히 쫓아가려고 했다. 세상의 희비가 종이 위로 솟구쳐 오르고, 지식인의 부 앞에서의 어색함도 독자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설에는 서로의 눈꺼풀 아래 인간관계에 대한 폭로와 심리활동에 대한 미묘한 묘사가 많아 유머러스하고 시큼한 말투로 실존주의 명제를 재현했다.

비평가 맹범화는 오군의' 밑바닥' 이 전달하고 이어가는 민족열근성, 편협성, 공리성, 욕망의 상상력은 보편적인 인간성의 일부라고 말했다. 그들이' 밑바닥' 에서 선천적인 면역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도 아니고,' 밑바닥' 에서 비난을 받았기 때문도 아니다. "작가는 캐릭터가 자신의 활동을 하도록 하고, 주류를 따르지 않고 진선미를 찬양하며, 현실의 가짜 악추를 피하지 않고, 심지어 더럽고 추악하기까지 한다고 차분하게 서술했다. 그녀는 시종' 다른 사람, 즉 지옥' 의 존재주의 철학 정신을 둘러싸고 인간성의 본질을 따르는 것은 작가가 인간성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에이미 양' 에서' 복방심련',' 12 조' 에서' 황후대로',' 사랑하는 선전' 에서' 내가 돌아설 때', 오군의 소설은 선전에 초점을 맞추고,' 천탕탕' 과 같은 인간성의 깊이를 건드리며 이런 제재와 주제는 의심할 여지없이 잔인하고 고통스럽지만, 나는 작가의 마음이 독자의 마음보다 10 배나 더 고통스럽다고 믿는다. 그녀는 작품에서 자신의 입장을 표현하지 않고 독자들에게 느끼고 논평하게 했다. 작가의 침묵 뒤에는 우울하고 예민한 마음이 있다. 오군에서 이런 우울함과 민감성은 소설 창작에 대한 그녀의 결실과 문학적 사명에 대한 집착으로 결국 선전 이민의 심령사로 결집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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