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진술에 장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아두의 가사에는 항상 형용할 수 없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그것은 젊지도 않고 학교 운동장도 아니며 도시화의 전체 트렌드와 완전히 상반됩니다. 언뜻 보면 슬퍼 보이지만 자세히 들어보면 혼란스럽습니다. 유명한 노래 "그는 당신을 사랑해야 해요"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난 차 밑에 있어야 해.
차 안에 있으면 안 되는데
너가 얼마나 다정한지 봐."
이 말을 들으면 수많은 물음표가 떠오릅니다.
왜 차 안에 있는 걸까?
그가 차 밑에서 뭘 하고 있었을까?
이 차는 누구의 차인가? 차 밑에 뭐가 있죠?
?
그리고 <찢어진 밤>의 고전적인 당황스러운 가사:
나는 꿈에서 한 페이지를 찢었다, 비 내리는 젖은 밤, 낡은 휴대폰에서 한 페이지를 찢었다, 두 사람이 낡은 휴대폰에서 한 페이지를 찢었다, 두 사람이 낡은 휴대폰에서 한 페이지를 찢었다, 두 사람이 낡은 휴대폰에서 한 페이지를 찢었다, 두 사람이 낡은 휴대폰에서 한 페이지를 찢었다.
이 글을 읽지 않으면 모릅니다. 밤새 꿈을 찢었나요? 아니면 휴대폰에서 페이지를 찢었나요? 왜 두 사람이 밤새도록 젖었나요?
시큼하고 자신감 넘치며 배경의 색과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아두의 보컬은 세계 록 역사상 전례가 없는 선구적인 장르인 크라잉 록이라는 매우 특이한 장르를 선보입니다.
예리하고, 가슴 아프고, 잔인하고, 사이키델릭하며, 불안감을 유발하는 동시에 건선과 끝없는 변곡점을 통과하는 사포처럼 뻗어나갑니다.
그러나 아두의 가장 큰 미스터리는 인기가 절정에 달했을 때 갑자기 유행이 사라졌고 그 과정이 매우 짧고 혼란스러웠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그의 침묵은 2003년 사스라는 중대한 역사적 사건과 함께 찾아왔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일회용 마스크와 장갑을 끼고 약국과 슈퍼마켓에 가서 큰 비타민 C 병과 파낙스 봉지를 사러 다녔습니다. 거리는 거의 텅 비었고 슈퍼마켓은 아두의 노래 '스테이 더 코스'로 가득 찼습니다.
인민 연대의 사스 종식과 함께 아두 역시 빠르게 식어갔고, 급한 불을 끄고 대중의 시야에서 사라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사스 이후 아두가 서서히 잊혀지고 추락한 것처럼 보였다고 회상합니다. 아두의 경력은 사스로 인해 막힌 것처럼 보였습니다.
온라인에는 항상 "아두는 어디 있죠?"라고 묻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사실 그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2004년부터 2018년까지 아두는 몇 년에 한 번씩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2018년까지 아두는 "숨으면 안 돼"를 정말 열심히 발표했죠. 하지만 이상하게도 그의 음악은 더 이상 사람들에게 미친 듯이 노래하도록 영감을 주지 못했습니다.
소개: 아시아 사랑 노래의 제왕이지만 관심을 갖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몇 개의 TV 프로그램에도 출연했지만 모두 알려지지 않은 사건에 휩쓸려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았다.
아두는 2013년 안후이TV의 '나는 노래에 미쳤다'에 출연했는데, 왼쪽에 있는 두 사람은 8선 도시에 있는 KTV인 줄 알았다.
특히 그의 앨범은 자주 업데이트되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거의 없다. 분명히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항상 미스터리하게 사라졌다고 합니다.
아두가 스스로 사라지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아두가 사라지기를 기대하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너무 미스터리한 느낌이에요.
사실 아두는 자신의 텐센트 웨이보 계정에 장문의 고백을 한 적이 있습니다. 긴 글에서 아두는 자신이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익숙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공사장에서 유기견에게 밥을 주는 것은 익숙하지만, 론칭 파티에서 내 이야기를 반복해서 하는 것은 익숙하지 않다", "정장 차림으로 레드 와인을 마시며 낄낄대는 것은 익숙하지 않다", "플래시 세례를 받는 것은 익숙하지 않다. 번쩍이는 조명에 둘러싸여"
이 긴 글에는 불안감이 있고, 사람들을 만나기 싫고, 미디어가 두렵고, 약을 먹고 살이 쪘고, 기본적으로 내 미래를 망쳤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두의 반항을 볼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업계는 베니티 페어입니다. 매일 사람들은 에센셜 오일을 바르고 노란 용에게 바로 갈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아두에게 그곳은 항상 힘들고 거부감을 주는 벽으로 둘러싸인 도시입니다. 그는 그곳을 벗어나고 싶었습니다.
적응하기 싫은 가수가 어떻게 되든 아무도 신경 쓰지 않죠.
시간은 호박과 같아서 2003년 아두를 굳혀주었습니다. 돌이켜보면 조금 슬프네요. 아두의 노래는 사스에 대한 기억과 연결되어 있고, 시대를 향한 경고의 노래인 것 같습니다. 굿 사마리아인들은 아두가 마치 묵시록의 네 기수 중 한 명처럼 시대적 경종을 노래하고는 곧바로 사라졌다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