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화 관리 자문 - 고전 문화 감상: "도덕경"

고전 문화 감상: "도덕경"

첫 번째 장은 타오, 특별한 탈속입니다. 이름은 출석을 부를 수 있어 유명하다. 무명, 천지의 시작; 명성은 만물의 어머니이다. 그래서 종종 그 기이한 광경을 보고 싶은 욕망이 없다. 항상 보고 싶은 욕망이 있다. 둘 다 이름이 달라서 모두 선이라고 합니다. 신비하고 현묘하며 만기의 문.

두 번째 장은 전 세계가 아름다움이 아름다움이라는 것을 알고 있고, 악이 악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이다. 모두가 좋은 것이 좋은지 알고 있지만, 사실은 좋지 않다. 그래서 서로의 존재, 서로의 어려움, 서로의 길이, 서로의 경쟁, 목소리의 조화, 서로의 전후 ... 성자 무위, 교자, 무자,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남편이 세상에 없으면 가지 않는다.

제 3 장은 상현이 아니어서 백성들이 다투지 않게 한다. 사람들이 훔치지 않도록 비싸고 희귀 한 상품; 자기가 원하는 것을 볼 수 없다면 어지럽지 않을 것이다. 성인의 통치로 그 마음을 비우고, 복부를 강하게 하고, 뜻을 약하게 하고, 뼈를 강하게 할 수 있다. 종종 무지하고 욕심이 없다. 현자를 감히 하지 못하게 하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너는 죽을 것이다.

제 4 장' 도충' 은 쓸모가 없다. 깊은, 모든 것의 조상 처럼; 제임스, 아직 존재하는 것 같아요. 누구의 아들인지 이전의 황제처럼.

다섯 번째 장은 하늘과 땅이 무정하고 만물을 초견으로 삼는다. 성인은 무정하여 백성을 돼지처럼 대한다. 하늘과 땅 사이에 아직도 애매한가? 허무맹랑하게 굴하지 않고 밖으로 나가다. 말을 많이 하기보다는 계산이 적은 것보다는 중간을 지키는 것이 낫다.

제 6 장 계곡의 신선은 현장이라고 한다. 현장은 천지의 뿌리다. 연속적이라면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

제 7 장은 영원히 영원하다. 천지가 오래 살 수 있는 것은 자기가 낳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영원히 살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성인과 몸을 우선으로 한다. 너의 몸 밖에서 살다. 사심없는 악 때문이 아닌가? 그러므로 그것은 사유적일 수 있다.

제 8 장: 물처럼 선하다. 물은 만물을 위해 좋기는 하지만 다투지 않고, 뭇사람을 위해 악을 행하기 때문에, 매우 적은 수의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은 곳에서 살고, 마음씨가 착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언사에 능하고, 정치에 능하고, 처사에 능하며, 처세에 능하다. 남편은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다.

제 9 장: 소유하기보다는 견지하는 것이 낫다. 만약 네가 매우 날카롭다면, 너는 오래 유지할 수 없다. 그 이후로 행복, 모 넨신 그것을 지킬 수 없다; 부유하고 교만하며 자업자득이다. 은퇴 할 때, 천국 도.

제 10 장은 캠프 정신을 안고 하나를 껴안았는데, 그림자가 떠나지 않을 수 있을까? 아기처럼 부드러워질 수 있나요? 현검을 없앨 수 있을까요? 애국치국, 아무것도 할 수 없단 말인가? 천문이 여성을 위해 문을 닫을 수 있습니까? 스다를 알면 무지할 수 있을까?

제 11 장 30 개의 스포크, * * * 허브 하나, 아무 때나 없으면 차 한 대가 있다. 그것을 장비로 취급하면 쓸모가 없을 때 유용하다. 가족을 방으로 깎아서 아무것도 없을 때 방이 하나 생겼다. 그래서, 생각은 유익하고, 생각은 무익하다.

제 12 장 5 색 실명; 오음은 귀머거리가 아니다. 오미가 시원하다. 사냥을 질주하는 것은 사람을 미치게 한다. 희귀 상품은 일종의 장애물이다. 성인의 위지, 그의 눈이 아니니, 다른 곳으로 가서 이것을 가져가세요.

제 13 장 만약 네가 굴욕을 당하고 놀란다면, 너는 큰 골칫거리가 될 것이다. 굴욕을 당하고 놀라는 것은 무엇입니까? 애교 부리고, 얻으면 놀라고, 잃어버리고, 창피해도 놀란다. 위험에 처하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나는 몸이 있고 나는 몸이 없기 때문에 큰 환자가 있다. 나 왜 그래? 그래서 당신은 세계를 보낼 수 있다면, 세계 로 비싼; 사랑은 세상입니다. 만약 당신이 세상을 믿을 수 있다면.

제 14 장 장 눈 감아, 그 쉬운; 듣지 마, 그건 희망이야; 이길 수 없으면 미정이라고 한다. 이 세 가지를 탓할 수 없으니, 혼동해 보자. 상무 □ 하에는 무지가 없다. 밧줄은 묘사할 수 없고, 그것은 물체로 돌아갔다. 모양도, 이미지도, 의미도 없다는 뜻이다. 그것의 머리를 보지 못하고 사라졌다. 과거의 길을 지켜야만 현재에 저항할 수 있다. 옛것을 알고 자신을 안다고 한다.

제 15 장 상고의 선함은 미묘하고 예측할 수 없다. 남편 웨이 알 수없는, 그래서 강한: 겨울 섭천, 여전히 이웃 을 두려워, 손님이다; 얼음을 넣으면 놓아주고, 간단하고 개방적입니다. 섞으면 혼탁해진다. 누가 탁을 맑게 할 수 있습니까? 조용한 허청 누가 오래 살 수 있습니까? 서승이 움직이고 있다. 이 길을 보호하는 사람들은 이익을 얻고 싶지 않습니다. 남편은 이윤을 내지 않고, 새것이 될 수 있고, 성공할 수 있다.

제 16 장: 허무하고, 조용하고, 믿고, 동시에 모든 것을 잘하면, 나는 그것의 회복을 볼 수 있다. 모든 것은 근원을 추적해야 한다. 결국 조용하다는 것은 나를 부르는 것이다. 인생은 늘 말하고, 지식은 늘 말한다. 자주 모르고, 경거망동하고, 흉악하고 악랄하다. 진실을 알고 너그럽게 대해라. 인내는 공, 공은 왕, 왕은 하늘, 하늘은 도, 길은 길고, 몸은 위험하지 않다.

제 17 장은 너무 높아서 모른다. 둘째, 키스하고 찬양합니다. 둘째, 그것을 두려워하십시오. 둘째, 그것을 모욕하다. 나는 믿을 수 없다, 나는 믿을 수 없다, 나는 나의 귀언보다 게으르다. 내가 성공했을 때 사람들은 나를' 나는 타고난 것' 이라고 불렀다.

제 18 장 애비뉴 폐기물, 의미; 지혜는 큰 오류를 가지고 나온다. 여섯 부모 불화, 효심; 나라의 대택에는 충신이 있다.

제 19 장 포기 지혜 포기 지혜, 이익 사람들 백 배; 분연히 몸을 돌보지 않고 의리를 버리고 백성들이 효도하다. 절대 이윤을 포기하지 마라, 도둑은 아무것도 없다. 이 세 사람은 문학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소유가 있다: 단순하고 소박하며 이기적이고 욕심이 없다.

제 20 장 절학. 오직 아, 기하학? 아름다움과 악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사람은 무엇을 두려워하고, 무엇을 두려워해서는 안 됩니까? 매우 야생이지만, 마지막은 아니다! 모두가 왁자지껄하고, 감옥처럼, 봄의 무대처럼 분주하다. 나 혼자, 나는 아기가 태어나지 않은 아이처럼, 나는 외롭고, 나는 보답하지 않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사람마다 넉넉하고 나 혼자만 있다. 내 바보 마음도 어색해! 속인이 분명해서 나 혼자다. 평신도 관찰, 나는 혼자 지루하다. 바다와 같다면 무궁무진하다. 사람마다 좀 있는데, 나는 고집을 부리고 경멸한다. 나는 다른 사람과 다르지만 엄마를 먹는 것이 더 비싸다.

제 21 장 공덕의 용모는 길에서 나온 것이다. 도는 하나의 물건이지만, 단지 어색할 뿐이다. 어렴풋하고, 영상이 있고, 어렴풋하고, 사물이 있다. 안에 감정이 있다. 그의 감정은 사실이다, 안에 편지 한 통이 있다. 예로부터 오늘날까지 그 이름은 대중을 읽기 위해 가지 않는다. 대중의 모양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거에요.

제 22 장: 낙완전성, 폐직, 움푹 패인 곳, 우리의 새로운 것, 수확이 적을수록 망망연자실하다. 그것은 성인이 한 사람을 천하로 잡는 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자신을 볼 수 없으니 분명히 해야 한다. 자명 한 증거, 그래서 분명; 자해하지 않고 공덕이 있다. 자랑스럽지 않아요. 이렇게 오래 걸려요. 사나이는 다투지 않고, 천하는 그것과 다투어서는 안 된다. 고대에 이른바' 악전' 이라고 불린 것은 허위였는가? 진심으로 보답하다.

제 23 장: 지리명언, 자연. 바람은 멈추지 않을 것이고, 비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이게 누구야? 하늘과 땅. 천지는 오래갈 수 없다, 사람은? 그래서 도한 사람: 도동도, 덕동덕, 동실이다. 타오 와 같은 사람, 또한 행복; 덕과 함께, 덕도 즐겁다. 진 사람처럼 지는 것도 즐겁다. 나는 충분히 믿지 못하지만, 나는 충분히 믿지 않는다.

제 24 장 기업은 서 있지 않고, 과거를 건너도 안 된다. 자신이 누구를 만나는지 모르면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자신을 베고, 일을 하지 않으면 얼마 동안 자랑하지 않는다. 도로에서도 불필요하다고 합니다. 물건이나 악이라서 방법이 없는 사람의 자리.

제 25 장은 사람이 옳고 그름이 타고난 것이다. 외로움은 외롭고, 독립은 고치지 않고, 주는 위태롭지 않고, 천하의 어머니가 될 수 있다. 그 이름을 모르겠다.' 도' 라는 글자가 이름보다 더 강하고 크다. 죽음은 위대하고, 죽음은 멀고, 머나먼 것은 상대적이다. 낡은 길은 크고, 크고, 크고, 사람이 크다. 역내에는 네 개의 큰 것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인류가 거주하는 것이다. 인법은 현지를 근본으로 하고, 땅은 하늘을 근본으로 하지만, 길은 없고 도법은 자연스럽다.

제 26 장: 경근하고 차분하고 경솔하다. 그러므로 성인은 하루 종일 해자를 떠나지 않고 행합니다. 비록 영광관은 있지만, 얼굴은 초탈하다. 너는 어떻게 모든 놀이시설의 주인이 되어 이 세상을 경멸할 수 있니? 가벼우면 뿌리를 잃고, 경솔하면 왕을 잃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제 27 장 선행은 진부하지 않다. 좋은 글자는 흠이 없다. 좋은 계획, 계획 필요 없음; 폐쇄에 능하고, 한계도 없고, 개방하지도 않다. 좋은 매듭, 무선 계약, 하지만 해결할 수 없습니다. 성인은 항상 사람을 구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사람을 버리지 않는다. 항상 물건을 잘 보존해야 하기 때문에 포기하는 것은 없다. 공격이 분명하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좋은 사람은 다른 사람을 잘하지 못하는 선생님이다. 남에게 좋지 않은 사람은 좋은 사람의 자본이다. 나는 선생님을 신경쓰지 않는다. 나는 나의 자본을 사랑하지 않는다. 비록 나는 똑똑하고 매혹적이지만. 아름답다는 뜻입니다.

제 28 장은 남수녀가 세계류라는 것을 안다. 세계 흐름에 대해 상덕은 포기하지 않고 귀염둥이로 돌아간다. 그 흰색을 알고, 그 어둠을 지키는 것은 세풍이다. 세계에 있어서 상덕은 특별하지 않고 무한히 돌아온다. 그 영광을 알고, 그 모욕을 지키며, 아마게이를 위해. Amagai 에게 상덕은 충분하다, 박으로 돌아간다. 박삼은 그릇이고, 성인은 그것을 벼슬으로 사용한다. 그래서 큰 시스템은 절단되지 않습니다.

제 29 장은 세계를 취하고 이를 할 것이며, 나는 그것의 비준을 최후의 수단으로 볼 것이다. 세계, 신기, 할 수 없다. 하는 사람은 지고, 하는 사람은 졌다. 고물이나 걷거나 따라가거나, 배회하거나, 불거나, 강하거나, 강하거나, 실재하거나, 망한다. 그래서 성인은 무엇을 가고, 사치와 태로 간다.

제 30 장은 다른 사람이 천하를 제패할 수 있도록 도우며, 천하를 강병할 필요가 없는 사람은 좋은 일이 있다. 선생님이 계시는 곳에 가시덤불이 태어납니다. 군 복무 후에는 반드시 흉년이 들 것이다. 좋은 사람은 장려만 할 뿐, 다른 사람의 이익을 차지하지 못한다. 열매는 교만할 수 없고, 깎을 수 없고, 교만할 수 없고, 어쩔 수 없이 강할 수 없다. 물건이 강하면 늙는다. 방법이 없고 방법이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3 1 장병은 불길한 장치이고, 사물은 악이기 때문에 방법이 있는 사람은 자리가 없다. 군자는 비싼 것은 왼쪽에 있고, 싸우는 것은 오른쪽에 있다. 사병의 불길한 무기는 신사의 무기가 아니다. 굳이 써야 한다면, 마음이 차분한 것이 좋다. 이겨도 예쁘지 않고, 아름다워도 사람을 죽일 수 있다. 만약 네가 살육을 즐긴다면, 너는 세상에서 성공할 수 없을 것이다. 좋은 일은 여전히 ​​왼쪽이고, 나쁜 일은 여전히 ​​오른쪽이다. 편장군은 왼쪽에 있고 상장군은 오른쪽에 있다. 장례식으로 말하자면. 살인, 슬픔; 이겨내고 장례식으로.

제 32 장 도는 왕왕 무명이 단순하지만, 비록 작지만, 세상은 힘이 없다. 후작이 지킬 수 있다면, 모든 것이 스스로 할 것이다. 천지가 합치면 이슬이 내리고, 사람은 스스로 균형을 이룬다. 당초에 그가 유명했을 때, 그의 이름은 이미 거기에 있었다. 그의 남편도 지중지가 될 것이다. 지중지는 위험하지 않다. 길은 천하에 있고, 천곡은 강해에 있다.

제 33 장은 사람의 지혜를 알고, 자기 아는 자는 분명하다. 이기는 사람은 강하고 이기는 사람은 강하다. 만족하는 자는 부유하다. 힘있는 사람은 뜻이 있다. 오랫동안 그 자리를 잃지 마라. 죽어도 죽지 않는 사람은 아직 살아 있다.

제 34 장 대로가 넓어서 통제할 수 있다. 모든 것은 생으로 떠나지 않고, 성공은 유명하지 않다. 옷은 우선 순위가 아니라 모든 것을 지탱하고, 욕망이 없는 경우가 많으며, 작은 것으로 명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이것은 위대한 이름이다. 모든 것을 주님을 알지 않고 돌아오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이름명언) 자신이 크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커질 수 있습니다.

제 35 장은 코끼리를 이끌고 세계를 걷는다. 가, 해치지 마, 안평태. 쾌감과 미끼가 어깨를 스치고 지나가다. 도언, 무미건조하다. 만약 네가 보지 못한다면, 너는 듣지 못했을 것이다. 너는 그것을 사용할 수 없다.

제 36 장은 방종하려면 지켜야 한다. 약해지려면 강해져야 한다. 폐지하려면 공고해야 한다. 만약 네가 그것을 가져가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을 고쳐야 한다. 약자가 강자보다 낫다는 뜻이다. 물고기는 옥연을 벗어날 수 없고, 나라의 이기구는 남에게 보여 줄 수 없다.

제 37 장 도는 늘 무위하고 하지 않는 것이 없다. 후작이 지킬 수 있다면, 모든 것이 스스로 할 것이다. 나는 이렇게 하고 싶다, 나는 이 마을을 아무도 모르게 만들 것이다. 마을은 이름도 없고, 남편은 원하지 않을 것이다. 조용하고 싶지 않으면 세상이 옳다.

제 38 장 미덕은 미덕이 아니라 미덕이다. 덕이 있고 덕이 없으면 덕이 없다. 상덕은 일을 하는데 사고를 거치지 않는다. 샤드는 이미 잘 생각했다. 아직 이 점을 고려하지 않았다. 상의는 이를 위해 몇 가지 일을 했다. 만약 네가 선물에 반응하지 않는다면, 너는 그것을 버릴 것이다. 그래서, 네가 덕을 잃고, 네가 덕을 잃으면, 네가 인심을 잃으면, 네가 의리를 잃으면, 너는 의리를 잃는다. 남편에게 점잖고 예의 바른 사람들은 우선 충성과 혼란이다. 이전에 알고 있던 자, 도의 휘황찬란함, 우매의 시작이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군자, 그 두께, 얇지 않다; 사실 중국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곳으로 가서 이것을 찍는다.

제 39 장 과거의 수확 중 하나: 하늘은 맑다. 땅은 땅보다 낫다. 계곡에는 잉여가 있습니다. 만물은 모두 생명이 있다. 후작은 세상이 옳다고 생각한다. 또한 발생 합니다. 날이 맑으면 갈라진다. 영토가 평화로울 수 없다면, 반드시 사람을 두려워하게 할 것이다. 신은 영이 없고, 쉬는 것을 두려워할 것이다. 곡식이 없으면 고갈된다. 모든 것은 생명이 없으며 파괴 될 것입니다. 후작이 너무 고상하여 고상하지 못하면 그는 두려워할 것이다. 그래서, 당신의 기지는 기지의 기지이고, 기지는 높은 곳 아래에 있습니다. 그래서 후작은 혼자 과부라고 자칭했다. 기지를 기반으로 한 건 아니지? 아니요? 그래서 몇 가지 명성이 있고, 몇 가지 명성이 없다. 옥처럼 되고 싶지 않다. 돌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제 40 장: 약자를 위한 반대 운동. 세상 만물은 태어날 때부터 있고, 태어날 때는 없다.

4 1 장상선인들은 말을 듣고 열심히 일했다. 상사는 살아남는 것이 죽음이라고 들었다. 상병은 이 말을 듣고 웃었다. 웃지 않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그래서 몇 가지 건의를 했다: 만약 밍따오 무지하다면, 만약 그가 움츠러든다면, 만약 그가 무지하다면, 만약 그가 오만하고, 만약 그가 현명하고, 만약 그가 굴욕을 당한다면, 만약 그가 관대하다면, 만약 그가 건덕을 훔친다면, 그는 솔직하고, 관대하고, 대기가 늦게 되어 크고 즐겁고, 코끼리는 보이지 않고, 길이 보이지 않는다. 남편은 필경의 길이라 대출이 좋다.

제 42 장 도생 하나, 생 둘, 생 셋, 생만물. 매사에 음양을 지고 양을 안고, 무턱대고 태평하다고 여기다. 사람이 싫어하는 것은 외로움, 과부, 어리석음, 왕공은 그렇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일은 수익성이 있거나 수익성이 있다. 다른 사람이 나를 가르치면 나도 그를 가르친다: 강양이 죽지 않으면 나는 그의 대부가 될 것이다.

제 43 장 세계는 가장 부드럽고, 세계는 가장 강하다. 아무것도 없다. 나는 무위가 유익하다는 것을 안다. 가르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무위의 이익이며, 천하가 바라는 바이다.

제 44 장 이름과 몸의 친척은 누구입니까? 몸과 화물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어떤 질병이 얻거나 죽는가? 만약 당신이 사랑한다면, 당신은 많은 것을 지불할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너무 많이 숨기면, 당신은 죽을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따라서 만족은 체면이 깎이지 않고 위험하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오래갈 수 있다.

제 45 장 만약 위대한 성과가 부족하다면, 그것을 사용해도 해롭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큰 이윤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그것을 끝없이 사용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직설적이라면, 만약 당신이 서투르다면, 당신이 논쟁이라면, 당신이 오만하다면, 당신은 추위, 평온, 열을 극복할 것이고, 조용함은 세계에 가장 좋을 것입니다.

제 46 장 세상에는 길이 있지만 헛수고이다. 천하에는 길이 없고, 교외에는 군마가 태어난다. 재난은 불만보다 크고 책망은 욕망보다 크다. 그래서 만족은 늘 즐겁기만 하면 충분하다.

제 47 장은 세상을 이해하기에 충분치 않다. 훔쳐보지 않고 천국을 보다. 그것은 아주 멀지만, 아는 것은 매우 적다. 성인은 할 수 없지만, 볼 수 없고, 할 수 없다.

제 48 장 공부가 점점 나빠지고, 도가 갈수록 나빠지고 있다. 상실과 실실로 무위하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늘 아무것도 없는 것으로 천하를 취한다. 또 어떤 것은 이 세상을 가져가기에 충분하지 않다.

제 49 장 성인은 변덕이 심하여 민심을 마음으로 한다. 네, 좋습니다. 너 안 좋아, 난 괜찮아-덕선. 신도, 나는 믿는다; 네가 믿지 않으면 나는 믿는다-덕신. 성인은 세상에 있어서 세상에 관심이 없다. 사람은 안목을 중시하고, 육로귀로 팔방을 듣고, 성인도 아이이다.

제 50 장 사생망사. 학생의 10 분의 3 이 태어났습니다. 10 분의 3 이 사망했습니다. 열 명 중 세 명은 천성적으로 죽을 것이다. 여보, 왜요? 원래의 두께로. 살아있는 개문산, 여행은 호랑이를 만나지 않고, 군대에 입대하면 군대에 가지 않는다. 그 뿔에는 던질 것이 없고, 호랑이는 발톱을 쓸 것이 없고, 병사들은 칼날을 놓을 곳이 없다. 여보, 왜요? 죽음이 없다.

제 51 장 도생, 덕생, 물형, 상황. 만물의 존도와 덕행을 기초로 한 것이다. 도리의 존함, 덕의 귀한 것, 남편의 생명의 본. 그것은 옛 길에서 태어났고, 도덕적인 동물이다. 장기 교육 성숙하다 들어 올리다. 태어날 때부터 없고, 할 때 근거가 없고, 길고, 죽이지 않는다. 현덕을 뜻합니다.

제 52 장 세계는 세상이 어머니라고 생각하는 시작이 있다. 어머니 아들 이있다; 아들을 알고, 어머니를 보호하고, 위험에 처하지 않는다. 거래소를 막고, 문을 닫고, 평생 근검하다. 거래소를 열고, 도와주고, 절대 구하지 마세요. 소견으로 크게 보고, 유연으로 강함을 억누르다. 그것의 빛을 이용하여, 그것의 밝기를 회복하고, 물리적 상해를 남기지 않는 것을 공격이라고 한다.

제 53 장은 나에게 길을 걸으면 아무것도 하지 않을까봐 두렵다는 것을 알려 주었다. 길은 험하지만 사람은 잘 간다. 북한 외에도 야전은 어색하고 창고는 비어 있다. 문채를 들고, 칼을 들고, 먹고 마시는 것을 싫어하고, 돈과 물건이 많다. 물건을 훔치고 허풍을 떠는 데 쓰인다. 비 도!

제 54 장 선건자는 뽑지 않고, 선안자는 벗지 않고, 후세 사람들은 끊임없이 제사를 지낸다. 수행이 몸에 있는 덕행은 사실이다. 집에서 수리하고, 그 덕은 여분이다. 농촌에서 배양된 미덕은 오래간다. 주에서 재배하면 그 덕이 풍부하다. 세상에서 그것을 키우는 것은 일종의 미덕이다. 그래서, 자신을 봐, 집을 봐, 나라를 봐, 나라를 봐, 세상을 봐. 세상이 자연스럽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거에요.

제 55 장은 순수에 비해 미덕의 두께를 포함한다. 독충은 찌르지 않고, 짐승은 새를 잡지 않고, 뼈는 약하고, 뼈는 연약하며, 이름 모를 암수 조합은 멋있고 탈속적이다. 하루 종일 너는 비명을 지르지 않고 조화롭다. 화해를 알면 늘 알고, 상식을 알면 분명하다. 일생의 길조는 마음을 더욱 강하게 한다. 물강은 늙고, 설명이 도가 아니고, 일찌감치 도가 () 였다.

제 56 장은 아는 자는 말하지 않고, 말하는 자는 모른다. 스위치를 막고 문을 닫으십시오. 그 예기를 꺾고 분쟁을 풀다. 그것의 빛, 그것의 먼지. 선영을 뜻합니다. 그래서, 얻을 수 없습니다, ​​그냥 얻을 수 없습니다; 얻을 수 없다, 얻을 수 없다, 해친다; 살 수 없으면 비싸고, 살 수 없으면 싸다. 그래서, 당신은 세계입니다.

제 57 장은 정성으로 나라를 다스리고, 기투법으로 천하를 취하지 않는다. 내가 어떻게 알아? 이렇게: 세상에는 금기가 많고 백성은 가난하다. 국민들은 많은 무기를 가지고 있고, 국가는 무의식적이다. 사람 이 얼마나 똑똑한가, 이상한 생물; 법이 많고 도둑이 많다. 그러므로 성도들이 이르되 나는 무위하고 백성은 자성하며 나는 정적이고 백성은 자성이라 : 나는 아무 일도 없고 민부도 있고, 나는 욕심이 없고 민박도 없다.

제 58 장 그 정치는 답답하고, 그 백성은 순수하다. 그것의 정치적 검사, 그것의 국민들은 부족하다. 불행은 복이다 행복은 불행에 있다. 그것의 극단을 누가 압니까? 이것은 잘못이 없다. 회복이 신기하고 회복이 좋은 것은 요괴다. 사람의 미련은 오래간다. 현자 측으로 깎지 않고, 성실하고 당황하지 않고, 직설적이고 교만하지 않고, 싱겁고 현란하지 않다.

제 59 장은 사람을 다스리고, 하늘을 상대하는 것은 단지 증가일 뿐이다. 남편에게 인색한 것은 일찌감치 하는 것이다. 선행 서비스는 후적박발이라고 합니다. 적덕은 잘못이 없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할 수 없다면, 너는 그것의 극단을 알 수 없다. 그 극점을 모르면 나라가 있을 수 있다. 한 나라의 어머니는 오래 갈 수 있다. 뿌리가 깊고 안목이 긴 방식이다.

제 60 장은 대국을 다스린다, 만약 네가 좀 신선하게 삶는다면. 도리로 천하에 이르면 귀신이다. 귀신이 아니라면, 그 신은 사람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성인은 그의 신이 그를 해치지 않는 한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지 않을 것이다. 부부는 서로 해를 끼치지 않기 때문에 도덕적 귀환이다.

제 61 장 대국은 더럽고 천하제일이다. 세계의 교분은 왕왕 정승으로 이긴다. 차라리 그것을 위해 조용히 하는 것이 낫다. 그래서 큰 나라 아래 작은 나라는 작은 나라를 취합니다. 소국 아래 대국이 대국을 취하다. 그래서, 가져가든지, 가져가든지. 큰 나라는 가축 외에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다. 소국은 물건 외에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다. 부부는 각자 바라는 바가 있으니, 큰 것은 다음이어야 한다.

제 62 장 욕망의 일, 좋은 사람의 보물, 나쁜 사람의 보호. 좋은 말은 성존을 얻을 수 있고, 선행은 사람을 추가할 수 있고, 사람은 선하지 않다. 왜 그들을 버렸습니까? 그래서 이렇게 앉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아치형 벽이 먼저 말을 준비하긴 하지만. 고대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말하지 마라: 이것을 구하라, 죄가 악을 피하느냐? 그래서, 당신은 세계입니다.

제 63 장은 무위이고, 아무것도 없고, 무미건조하다. 크기에 관계없이 덕으로 원한을 갚다. 이 숫자는 그것보다 더 섬세하기 때문에 더 쉽다. 천하가 어렵다면, 반드시 쉬워진다.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세부 사항에서 해야 한다. 그러므로 성인은 결국 위대하지 않기 때문에 그는 위대해질 수 있다. 가볍게 약속한 남편은 신용을 잃는다. 얼마나 쉽고 어려운가. (서양속담, 믿음속담) 성인은 어렵기 때문에 결국 어려움이 없다.

제 64 장 그 안전은 지키기 쉽지만 찾기가 쉽지 않다. 바삭하고 범접하지만 약간 흩어지기 쉽다. 헛되이 하고 함부로 다스리다. 접힌 나무는 말끝에서 태어났다. 9 층대는 기초흙으로 시작합니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하는 사람은 지고, 하는 사람은 졌다. 따라서, 성인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모든 것을 하고, 견지하고, 잃지 않는다. 사람의 참여감은 종종 몇 가지 성적에 의해 패배한다. 만약 네가 끝까지 신중하다면, 너는 영원히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성인들이 원하는 희귀하고 값싼 물건이다. 배우지 않는 것은 모두 모두가 한 일을 반복하는 것이다. 만물의 본성을 돕는 것으로 감히 할 수 없다.

제 65 장 옛것을 배우는 선한 자는 백성을 위해 깨닫지 않으면 무지하다. 사람이 치료하기 어려운 것은 지혜 때문이다. 따라서, 지혜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나라의 도둑이다. 지혜가 없이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국가의 복이다. 그들 둘을 아는 것도 하나의 예이다. 늘 기록식을 알고, 현덕이라고 부른다. 현덕이 깊고, 멀고, 일을 어기다. 그리고 대순이라 해도.

제 66 장 강해는 만곡의 왕이 될 수 있고, 그 선은 만곡의 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성도들이 민중을 가려고 하는 것을 바탕으로 한 것이지, 그 말에 근거한 것이다. 만약 네가 조상을 원한다면, 너는 그들에게서 배워야 한다. 민중이 무겁지 않고, 국민이 피해를 입지 않는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이것은 세상의 음악이니, 나는 기뻐서 지치지 않는다.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세계는 그것과 맞설 수 없다.

제 67 장 전 세계 사람들이 나에게 큰소리를 치라고 하는데, 마치 부패한 것 같다. 남편이 커서 부패한 것 같아요. 만약 샤오라면, 그것은 아주 오래 걸릴 것이다! 나는 삼보를 가지고 있고, 나는 소유하고 보호한다: 하나는 착하다. 둘째, 검소하다. 세 글자는 감히 천하제일이다. 착하기 때문에 용감할 수 있다. 검소하고, 따라서 광범위할 수 있다. 감히 세계 1 위가 되어야 성공할 수 있다. 오늘, 그것의 선량함을 포기하고 용감해지기 시작했다. 검소하고 넓다. 나중에 포기하고, 첫째, 죽는다. 선량하고, 싸움으로 이기고, 규율로 근본을 지키다. 신은 그것을 구하고 인자함으로 그것을 지킬 것이다.

제 68 장 선작자는 무무를 하지 않고, 선전자는 화를 내지 않고, 적을 잘 억제하는 자는 창창을 하지 않고, 사람을 잘 쓰는 자는 아래를 가리킨다. 논쟁의 여지가 없는 미덕을 의미하며, 사람의 권력을 의미한다. 천조와 상고에 부끄럽지 않다고 한다.

제 69 장 전투에서' 주객이 될 수 없다, 물러설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실이 없고, 팔도 없고, 병사도 없고, 전쟁도 이길 수 없다는 뜻이다. 경적보다 더 큰 재앙은 없다. 경적은 반드시 나의 보물을 잃을 것이다. 그러므로 반항을 결합하면 슬픈 쪽이 승리할 것이다.

제 70 장 내 말은 이해하기 쉽고 하기 쉽다. 세상에 알 수 있는 것도 없고 할 수 있는 것도 없다. 말은 진실이고 일은 진실이다. 남편은 무지해서 나는 모른다. 나를 아는 사람이 희망하면 우리는 비싸다. 성녀는 브라운과 회옥이다.

제 71 장은 알고 있습니다. 나도 몰라, 난 아파. 남편은 단지 병이 났기 때문에 병이 없다. 성인은 아프지 않다. 그가 병이 났기 때문에 그는 아프지 않다.

제 72 장 인민은 위풍을 두려워하지 않으면 큰 위풍이 있을 것이다. 살 곳도 없고, 그것이 무엇인지에 싫증도 나지 않는다. 남편은 결코 피곤하지 않으므로 결코 피곤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성인은 자신을 볼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자기애는 비싸지 않다.

제 73 장은 감히 죽이고, 감히 살 수 있다. 이 둘, 혹은 이익이나 해, 천도의 악, 왜 그런지 누가 알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성인이되는 것은 어렵습니다. 천도는 다투지 않고 이기고, 말하지 않고 응대하며, 오지 않고, 지혜가 풍부하다. 스카이넷 복구, 스파 스, 누설 하지 않습니다.

제 74 장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어떻게 죽음을 두려워할 수 있단 말인가? 사람들이 항상 죽음을 두려워하고 놀라면, 나는 그들을 죽여야 한다 ... 누가 감히? 살인자가 자주 사람을 죽인다. 만약 남편이 회사를 대표하여 한 사람을 죽였다면, 그는 주인을 죽였다. 손을 다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다.

제 75 장 국민의 굶주림은 굶주림에 기반을 두고 있다. 백성들은 치료하기 어렵고, 그 정치 공적으로 인해 치료하기 어렵다. 국민의 가벼운 죽음은 그들의 생존의 두께에 기반을 두고 있다. 생활과 무관한 남편이 되는 것은 현혜적이다.

제 76 장 인생은 약하고 죽음은 강하다. 초목의 생은 부드럽고 바삭하며, 죽어서 마른다. 그래서 강자는 죽고 약자는 산다. 그것을 파괴하는 것은 군대의 힘이고, 목재의 힘은 접힐 것이다. 강한 곳, 약한 곳.

제 77 장 천도, 어디가 활인가? 가장 높은 자는 억제하고, 낮은 자는 들고, 과잉자는 손해를 보고, 부족한 자는 보충한다. 천국, 손실 여력 부족; 사람의 길은 달라야 하고, 잃어버리면 봉할 수 없다. 누가 세상을 섬길 수 있습니까? 오직 길. 성인은 의지하지 않고, 큰 인물이 되지 못하며, 성현을 만나고 싶지 않다.

제 78 장 천하가 물보다 약하지 않고 강자가 이길 수 없기 때문에 쉽지 않다. 연약함은 강보다 낫고, 약함은 강보다 못하며, 세상 사람들은 다 알지만, 할 수 없다. 성현운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애국의 척도는 국가의 주인입니다. 국가가 세계의 왕이 되는 것은 불길하다고 한다. 만약 말이 반대라면.

제 79 장 과 큰 분노, 용서 가 있어야 하고, 앤 은 좋을 수 있습니까? 남을 원망하지 않고 좌치를 잡는 것은 성인이다. 독일 회사가 있지만 독일 회사는 없습니다. 천도에는 친척이 없고, 늘 좋은 사람과 함께 있다.

제 80 장 소국 과부민. 모든 것을 이용하여 국민을 한 번 더 죽게 하고 멀리 타향으로 가지 마라. 비록 배는 있지만, 취할 것이 없다. 비록 병사가 있지만 자랑할 것도 없다. 사람들이 다시 사용하게하십시오. 기꺼이 먹고, 기꺼이 입고, 기꺼이 살고, 기꺼이 보상합니다. 이웃 나라가 대치하고, 닭견의 소리가 끊이지 않고, 백성들이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제 81 장 글은 아름답지 않지만, 글은 믿지 않는다. 좋은 사람은 변론하지 않고, 변론자는 좋지 않고, 아는 사람은 모르고, 아는 사람은 모른다. 성현이 쌓이지 않다. 사람들은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가질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소유한다고 생각한다. 천국, 혜택 은 해를 끼치 지 않는다; 성인의 길은 다투지 않는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