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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생활을 하다. 가지 말라는 뜻입니다.

성공하면 시치미를 떼지 않는다는 뜻이다. 단지 공로를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손실이 없다.

원문: 세상 사람들은 아름다움이 아름다움이고 악이 이미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모두가 잘 알고 있지만, 그는 잘하지 못한다. 유무, 어려움과 어려움이 서로 보완하고, 벌칙의 길이, 경기의 높낮이, 소리와 소리의 조화. 성인은 무위, 무자교, 만물의 시작, 뜻을 이루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남편은 집에만 있었지만 남편은 갔다.

출처:' 도덕경' 제 2 장, 춘추시대 노자 () 의 철학 저작,

우리 모두 알다시피, 아름다움은 못생겨서 아름답다. 모두 선이 선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왜냐하면 악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상호 변환, 어려움, 상호 형성, 길이, 길이, 높이, 높이, 소리, 소리, 소리, 소리, 소리, 소리, 소리, 소리, 소리, 소리, 소리, 소리

따라서 성인은 세상을 무위적인 시각으로 대하고, 소리 없는 방식으로 세상을 교육한다. 만물을 그대로 내버려 두고 창시하지 않고, 자신의 성향을 더하지 않고, 자신을 위장하지 않고 성공하게 하는 것이다. 단지 공로를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손실이 없다.

이 장에서 노자는 정리로 볼 수 있는 관계를 제시하고, 그의 무위 개념을 정의하며, 그의 사회정치 이론의 요점을 대략적으로 설명하였다.

확장 데이터:

문헌에 의하면, 노인은 얌전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학식이 해박하다고 한다. 노자는 그의 선생님 상영이 지식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늘 미주알고주알 캐묻며 지식을 갈구한다. 의혹을 풀기 위해, 그는 늘 해와 달과 별을 바라보며 하늘이 무엇인지 생각하여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나중에 상영 씨는 "정말 모든 것을 할머니에게서 배웠다." 아버님을 주두에 가서 공부하도록 추천하다.

노인은 춘추전국시대에 태어났다. 당시 큰 환경은 주나라의 약소였고, 각 길의 제후들은 끊임없이 패권을 다투었다. 격렬한 격동과 변화로 노자는 인민의 고통을 목격하게 되었는데, 이는 주대의 소장사로 여겨졌기 때문에 그는 일련의 치국 안민의 사상을 제시했다.

윤은' 도덕경' 편찬에도 큰 역할을 했다. 그는 젊었을 때 천문학을 좋아했고, 고서를 즐겨 읽으며, 수양이 깊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 라오 어 츠 열전 (Lao Tzu Leichuan)" 에서 라오 츠 (Lao Tzu 관관 윤은 말했다. "내 아들은 반드시 숨기고, 책은 나에게 있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오천 자의 도덕으로 떠났지만, 나는 결국 알지 못했다."

은은 노인을 감동시켰고, 노인은 그의 인생 경험, 왕조의 성패, 백성의 안위, 두 권의 책' 도덕경', 오천 자를 썼다.

바이두 백과-도덕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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