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지금: 지금. 또한 장소.
Ge 와 Wu: Zheng Zhou 에 따르면.
-응?
우리는이 "대학" 을 보면서 "사물은 시작과 끝이 있고, 사물은 시작과 끝이 있고, 순서를 아는 것이 지름길이다" 고 말했다. 고대에 덕천하를 원하는 자는 먼저 그 나라를 다스리고, 그 나라를 다스리고자 하는 자는 먼저 그 집을 모으고, 그 몸을 모으고자 하는 자는 먼저 그 마음을 곧게 하는 자, 먼저 그 마음을 곧게 하는 자, 먼저 그 마음을 곧게 하는 자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명덕" 에서 "아는 것" 에 이르기까지 모두 "어떻게 먼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가" 라는 문장식이다. "예언자" 를 의미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왜냐하면' 아는 것' 과' 사물' 이 이' 지금' 의 양면이기 때문이다. 둘 사이에는' 순서' 관계가 없다.
왜 봤지? 이 뜻은' 재중' 이라는 단어에서 볼 수 있다.
이 "예" 는 이 글자를 아는 것이고, "설문" 은 "예" 라고 설명한다. 누르기, 글자는 흙에서 나와 좌석과 같다. 김문부터 소인감까지,' 재능' 에서' 흙' 까지.' 채' 설문' 은 "풀은 초초에 있다" 고 설명했다. 세 개에서 한 개로 가지와 잎이 있을 것이다. 첫째, 땅도. " 갑골문의 수필에서' 인재' 라는 단어는 그 의미와 결합되었다. 처음 출토된 초목상은 그 줄기의 머리만 밖에 드러나고, 밑에는 가지와 잎이 흙 속에 숨어 있다. 회의란 "낳을 수 있는 가지와 잎" 을 의미하지만, 사실은 "본론을 생각하다" 는 것이다. 초목은 생기가 없고 흙은 덕이 있다. 그 덕은' 만물을 낳을 수 있다' 는 능력을 반영하며' 사람' 의' 정' 에 따라 만물을 낳아야 한다. 소위' 초목' 이라고 하는 사람은' 생' 초기에' 장사 생각' 에 불과하다. 소위' 초목' 이라고 하는 이' 사상' 은 명색이' 물' 일 때 동시에 탄생한다. 즉 의미가 시작될 때' 생각' 을 의미한다. 즉 사물이 존재할 때' 생',' 생각하지 않는다' 를 의미한다. 갑골문에서 "재능" 은 "예" 이다. 나중에' 흙' 부터 식물과 나무의 생명이 흙에서 탄생했다. 무릇' 사상' 이' 사상' 인 이른바' 사물' 의' 현재' 는' 사상이 여기',' 사상이 여기',' 연속' 즉' 존재' 의 의미다. 존재' 의 본의는' 지금' 과' 지금' 이다. "에서" 의 다른 의미는 모두 이 본의를 기초로 한 확장이다.
책 야오 다이애나: "나는 70 년 동안 재위했다. 클릭합니다 "재위 70 년" 은 "재위" 이다. 70 년 동안, 모든' 현재' 는' 현재의 생각' 이었고,' 현재의 생각' 은' 재위' 였기 때문에 70 년 동안 끊이지 않는' 재위' 라고 불렸다. "부하" 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자동차의 베어링처럼 70 년 동안 쉬지 않고 운송하기 때문에' 재위 70 년'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소위 "시간" 의 의미에서 "존재" 의 의미입니다.
채용 독단: "천자는 사해를 가정으로 삼고, 그 집이 행한다고 한다." 이 말은 천자가 "행세를 위해 태어났다" 는 뜻이다. " 왜 천자는 "정착할 곳이 없다", "들어오다" 를 자신의 "거처" 로 삼았는가? 왜냐하면' 천자는 사해를 집으로 삼는다' 는 것이다. 이른바' 집' 이 천자에게 이렇다면 천자의' 행' 은 당연히 천자의' 집' 이다. 천자' 의' 몸' 의' 집' 은 불확실하고,' 행' 의 장소는' 정' 이기 때문에' 행' 은' 정' 이고, 네가 지금 밟는 곳은' 정' 이다. 그래서이 "행동" 과 "확인" 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유일한" 은 "하나", "순간", "현재" 는 "존재" 이므로 "행동은 현재", "행동" 입니다. 이것은 "공간" 의 의미에서 "존재" 의 의미입니다.
선종공안을 보면 이' 칠십 세의 생각이 여기 있다' 는 것을 보면' 하다' 는 것은' 정하다',' 하다',' 정하다',' 정하다' 이다. 누군가 Zhao Zhou 에게 물었다: "어떻게 결정합니까? 클릭합니다 주운: "확실하지 않아요." 사람들은 또 "왜 구름이 불확실한가? 클릭합니다 저우 윤: "생물! 생물! "
Zheng Zhou "사건에 대한 지식": "사건, 이리와. 물건은 역시 물건이다. " 정씨의 주에 따르면, 우리는 이 말을 초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너는 현재와 미래의 대상일 뿐, 과거와 미래의 대상이 아니다. 알면 현재와 미래만 알 수 있고 과거와 미래는 알 수 없다. 현재는 현재이고, 1 위와 2 위는 차이가 없다. 둘 사이에 차이가 있다면, 과거와 미래가 될 것이고, 과거와 미래는 모두 지금 올 수 없다. 왜요 "물건은 비상물이다" 도 마찬가지다. 아들은 쓰촨 에서 말했다: "죽은 사람은 남편 같다! 밤낮으로 아쉬워하다. " 이 "사물" 은 언제나 "소멸" 을 하는데, 이것이 바로 "사물이 극도로 반대할 것" 이다
그것의 "일" 과 "특이한" 이유 때문에 "사람은 같은 강에 두 번 발을 들여놓을 수 없다", "죽는다" 고 말했다. 그래서 맹은' 자설득 학기' 에서 "6 월 3 일, 더욱 볼만하다" 고 말했다. 그래서' 시경 다야 왕문' 은 "주는 고국이지만 그 생명은 유신이다" 고 말했다. 그래서 돈' 판명' 은 "새로운 것은 새로운 것이고, 새로운 것은 새로운 것" 이라고 말했다.
여러분은 "오는" 이 "현재" 와 "사물" 중에서 "아는 사람" 의 "사물" 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네가 달성할 수 있는 지식은 현재와 미래의 지식일 뿐이다. 그래서' 아는 일' 이 아니라' 알고 싶은 사람, 먼저 그 일을 고려하라' 고 말해야 한다.
지식은 현재와 그 도착에 대한 지식이며, 현재와 그 원인에 대한 지식이다.
이' 현재' 가 없으면 사물과 지식은 모두 말할 수 있기 때문에 사물은 격식이 없고, 지식은 원인이 없고, 사물과 지식은 존재할 수도 있고, 소멸될 수도 있다. 이것을 아는 것은 "그 일을 알고 그 이치를 아는 것" 이다. "최고를 아는 것" 은 이 물건을 아는 것, 극한까지 아는 것, 극한까지 아는 것, 극한까지 아는 것이다. 더 이상 할 수 없다면 최고다.
이것이 바로' 아는 것' 이다.
또한, 이 "지식" 과 "지식" 은 사람에 있기 때문에 현재의 "사람" 과 "물건" 도 인간에 속하며, 사람 외에는 "사람" 과 "물건" 이 없다. "사람" 과 "물건" 은 모두 존재와 죽음이기 때문에 이른바 "천인합" 이다.
하지만 이' 사람' 과' 물건' 의 의미는 모두 존재한다. 주목할 점은' 사람이 등불처럼 죽는다' 는 뜻이 아니라' 유심주의 존재, 지식 변화' 라는 뜻이다. "지식" 이 변하면, 소위 "사람" 과 "물건" 도 변한다. "불변" 은 "존재" 이고, "변화" 는 "죽음" 이다. 이와 관련하여 앞으로 새로운 텍스트 출판이 있을 경우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지식은 학물에 있다' 는 말은 유교 교육 체계 전체에서 가장 핵심적이고, 가장 중요하고, 가장 기초적인 말이다. 만약 독서인이 이 말에 대해 잘못을 이해한다면, 유교 체계 전체가 너를 위해 붕괴될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의식" 은 여전히 당신에게 좋지만, 당신은 단지 "왜 그런지 알 수 없다" 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유교" 는 "도" 라고 불리며 "도" 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유교 가르침의 가장 높은 목적과 가장 큰 장점은
그러나' 대학' 이 이 말을 한 것도 바로 이 말이 후세 주석의 가장 큰 차이를 불러일으킨 것이다. 명나라 말 리우 는 말했다: "고대와 현대 72 소송. 클릭합니다 지금까지 의견 차이가 매우 많아 기하학이 불분명하다. 흥미가 있는 사람은 구체적으로 이 차이를 검색해 볼 수 있는데,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응?
20 15, 1 1 월 첫 제작.
2018165438+10 월 개정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