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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마음의 미로': 우연의 일치는 운명이고, 우연은 필연적이다.

세상에 너무 많은 우연의 일치, 진짜 가짜와 진짜가 있는데, 누가 정말 속일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미노 골패가 넘어지면 일련의 연쇄반응이 일어나는데, 우연의 일치도 마찬가지이며, 당신이 하는 일이 발견되지 않도록 보장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미노, 도미노, 도미노, 도미노, 도미노, 도미노) 만약 당신이 모른다면, 당신이 스스로 해야 하지 않는 한, 인간성은 세상에서 가장 정탐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일단 깊이 들어가면, 그것은 네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무섭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인간성은 마치 미로와 같다. 말할 수 없는 비밀이 생기면 마음이 괴로워져 깊이 빠진 사람만이 이해할 수 있다.

신옥곤은 80 대 감독으로서 영화에 대한 강렬한 개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내지에서 보기 드문 창작형 영화감독이다. 국내 영화시장이 상업영화와 흥행 판매로 가득 찬 상황에서 신옥곤은 이야기를 잘하고 자신의 창작공간을 보호하는 방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는 시장을 떠나지 않고 시장을 영합하는 전제하에 자신의 창작 스타일을 추가했다. 심미궁' 은 신옥곤 감독의 첫 데뷔작으로 200 만원 안팎의 작은 비용으로 큰 성공을 거두며 20 15 년 시청률이 가장 높은 중국 영화로 입소문도 점차 오르고 있어 자신의 영화 데뷔작에 있어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성공이다. 데뷔 성공으로 신옥곤도' 저비용 고흥행' 이라는 꼬리표를 붙였다. 알다시피, 중국 영화에서 마지막으로 이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은 닝호 감독의' 미친 석두' 이며, 이것도 그의 데뷔작이다. 둘 다 블랙 영화지만 신옥곤 감독은 서스펜스와 사회현상의 결합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닝호 감독은' 웃음 속에 눈물을 머금은' 방식으로 영화를 선보인다.

신옥곤의 대부분의 영화는 농촌 생활에 관한 것이다. 현실 생활의 추악한 현상을 폭로함으로써 인간성의 악을 드러내고 현재의 사회생활과 인간성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마음의 미로' 가 개봉되자 중국 영화권 전체를 놀라게 했다. 그가 그린 시골의 작은 세계에서 반유토피아의 검은 우화가 그려졌다. 사진촬영 질감은 거칠지만 간단하고 현실적인 카메라 아래 신옥곤 감독의 독특한 상징언어를 융합해 독특한 개인표현 스타일을 형성하며 중국의 현실생활 문제에 대한 사고와 인간의 욕망에 대한 논의를 표현했다. 신옥곤은 다른 젊은 영화감독과는 다르다. 그는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고, 심지어 영화를 통해 현실 생활을 해석하기를 희망한다. 그러나 영화는 결국 현실을 바꿀 수 없다. 그는 영화를 통해 자신이 본 것을 표현하고 인심을 직격할 수밖에 없다.

신옥곤 감독은 비선형 서사 방식, 역서, 산재 등으로 반유토피아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줄거리는 복잡해 보이지만 사실은 매우 간단하다. 서로 다른 사람들이 같은 시간에 서로 다른 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이 인물들의 이야기는 우연의 일치로 연결되어 있다. 결말은 시작일 뿐만 아니라 중간 이야기로 시작해 관객들의 입맛을 돋우고 있다. 감독은 관객을 복잡한 서사에 잘 끌어들여 관객을 사건 해결에 참여시켰다. 영구가 한 번에 한 번 잘못 끌려 나오면서 관중들의 참여감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 하지만 감독은 곧 살인자와 관 속의 사람들을 공개했습니다.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이 시점에서 인간성이 얼마나 취약한지 시청자들에게 분명히 보여 주었습니다. 거짓말이 시작되면 수많은 거짓말에 둘러싸인다. 거짓말은 공과 같아서 점점 커질 뿐이다.

이 영화는 세 부분으로 나뉘어 각각 한 사람의 이야기를 다룬다. 다음 이야기를 할 때는 몇 초의 전환이 필요하다. 세 가지 이야기가 함께 진행되어 결국 한 관에 모였다. 전반적으로,' 관으로 인한 혈안' 과 같다. 이야기의 끝에서 감독은 우리에게 모든 사건의 전과결과를 알려주었다. 쇼종요는 황환의 전화로 집에 돌아왔고, 황환은 절친의 건의로 그를 집으로 불렀고, 절친과 그녀의 어머니는 절 입구에서 백호를 만났다. 백호가 예배를 마쳤을 때, 쇼종요의 어머니가 쇼종요를 위해 핑안, 행복을 구하러 왔다. 이것이 바로 사건의 원인이다. 그리고 공교롭게도 모든 인물이 연결되어 있다. 눈사태 이후 눈송이 한 조각도 무고하지 않다.

영화를 본 후, 많은 사람들이 영화 속의 시간 단서에 대해 의아해하며, 시간이 매우 길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5 일 4 박 이야기일 뿐이다. 선행과 결과를 연결시키기만 하면 이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다. 이야기는 간단해 보이지만 감독이 한 번 설정한 우연의 일치다. 모든 이야기는 평행하고 고리가 서로 맞물린다. 하나님의 관점에서, 우리는 결국 사건의 진상을 알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런 감동적인 리듬감과 서스펜스 감각은 비선형 서사 구조 덕분이다. 영화는 비선형 서사를 통해 서로 다른 시각에서 기이한 사건을 보여 주며, 결국 완전한 진상을 긁어모아 깊은 철학적 사고를 함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다른 예술영화에 비해' 마음의 미로' 는 분석할 수 있는 장면이 많지 않다. 그것은 이야기와 주제에 더 치중하지만, 없는 것도 아니다. 어떤 렌즈와 이야기 줄거리는 우리에게 문득 깨달은 느낌을 준다.

첫 번째 장면의 시작 부분에서 진리는 향불로 예배를 드리고 있다. 감독은 내려다보는 렌즈를 사용했다. 일반적으로 렌즈를 내려다보면 인물을 보잘것없게 만들 수 있다. 카메라의 정면 촬영을 내려다보면 신의 시각과 중생을 내려다보는 느낌을 준다. 이야기의 끝에서 정면 촬영의 맨 위 렌즈로, 영화를 더욱 완벽하게 할 뿐만 아니라 부처님의 시각으로 중생을 바라보는 느낌을 준다. 영화에서도 내려다보는 장면을 사용하는 곳이 몇 군데 있는데, 신의 시각으로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숨겨진' 어둠' 을 볼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왕보산에 진을 죽이고 싶다고 말했을 때 감독은 내려다보는 클로즈업 장면을 사용했다. 이 밖에도 왕보산이 이진이라고 불렀을 때 클로즈업으로 내려다보았다. 여기서 사람들은 인물의 얼굴 표정을 보기 어렵지만 클로즈업으로 숨기고 싶은 느낌을 주며 인물의 내면의 억압을 표현했다. 또한, 내가 전에 말했듯이, 내려다 본 클로즈업은 또한 하나님의 관점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모두가 있습니다.

관은 다시 한 번 회송되어 마을위원회 마당에 놓여 있다. 이 장면의 감독은 단독으로 관을 찍지 않고 관을 전경에 두고 인물은 배경에 두었다. 일반적인 전망은 크고 배경은 작다. 관은 화면의 절반을 차지하고, 인물은 붐비고, 억눌린 느낌을 만들고, 옆면에서도 인물의 내면의 혼잡을 반영한다. 거짓말의 씨앗은 마음 속에 존재하며, 어쨌든 뽑을 수 없다. 영화의 끝에서 백호 형이 관을 메고 지나갔다. 세 팀의 페이드아웃 장면은 사람들이 보여준 상태, 쇼종요의 풀리지 않는 실망과 큰 실망을 보여 주며 캐릭터의 복잡한 내면활동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영화 전체에서 가장 재미있는 것은 쇼종요와 아버지가 관 앞에서 눈을 마주치는 장면이다. 파노라마는 우리에게 세 사람 사이의 관계를 보여 주었고, 대칭적인 장면은 우리에게 양자와 관 사이의 갈등을 보여 주었다. 살인이 있든 없든 법을 어기면 모두 같은 지위라는 설명이다. 이 단편에서 쇼종요는 그의 아버지와 눈을 마주쳤다. 두 조의 클로즈업이 있다. 인물은 가장자리에 있어 궁지에 몰린 느낌을 준다. 매우 우울하고 희망이 없다. 이 렌즈는 사실 두 가지 관점을 가질 수 있다. 하나는 부자의 항복을 위한 길을 닦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등에 가시가 박히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그들이 결국 항복하든 안 하든, 이 가시는 줄곧 그들의 마음속에 있을 것이다. 한 사람이 말할 수 없는 비밀을 갖게 되면 마음이 괴로워진다. 이런 느낌은 그의 일생을 수반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렌즈는 영화에서 가장 직관적인 표현이다. 렌즈를 통해 우리는 사람들의 마음속 가장 깊은 생각을 볼 수 있다. 모든 사람은 이기적이다. 아무도 정말로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의 이익을 해치는 일을 할 수 없다. 쇼종요의 아버지처럼, 자기 자식을 위해 시체를 불태웠고, 시체를 찾아가는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자신의 돼지우리에 묻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장면을 통해 우리는 비밀이 매장될 수 있는 것을 보았지만, 그의 마음은 자신의 돼지우리에 놓여 있는 시체처럼 매장될 수 없었다.

사람들은 늘' 안심은 집이야' 라고 말하지만, 이 영화 속 집의 의미는 무엇인가? 아니면, 이런 환경에서, 집은 여전히 자신의 피난처입니까? 이 영화에서 백호는 다른 사람에 비해 무고하다. 결국 생명은 세계에서 가장 큰 것이기 때문에 누구도 한 사람의 생사를 마음대로 결정할 수는 없지만, 그는 가치가 있다. 만약 그의 탐욕 때문이 아니라면, 그는 어떻게 자신의 일생을 망칠 수 있을까?

침팬지에 관한 다큐멘터리가 영화에 몇 차례 등장했습니다. 한편, 그들은 줄거리에서 과도기적인 역할을 하여 시청자들이 헷갈리지 않도록 했다. 반면에 오랑우탄은 사람과 비슷하며 오랑우탄의 모든 형태가 사람들의 눈앞에 드러났다. 영화 속 사람들은 오랑우탄처럼 관객들의 눈앞에 드러났고, 심지어' 어리둥절한 척' 하는 촌장도 피하지 않았다.

영화에서 또 다른 가장 중요한 물건은 훈장이다. 그것은 한 사람의 영예를 대표한다. 쇼종요는 아버지의 훈장을 가져가서, 그의 후의 아버지를 위해 시체를 태워 길을 닦았다. 그가 한 짓은 이 메달에 합당하지 않다. 황환이 메달을 숨겼다. 그는 한편으로는 부모의 곁을 떠나고 싶지 않아 쇼종요에게 항복하라고 극력 권했다. 한편, 이 훈장이 다른 사람의 손에 떨어지면 쇼종요와 그의 아버지도 도망칠 수 없다. 자수와 붙잡히는 것은 두 가지 개념이다.

마지막 훈장은 지하에 묻혀 명예가 묻혔을 뿐만 아니라 아버지와 아들도 한때 일 때문에' 몰라보게' 되었다. 이제 그들은 이 일 때문에 매우 친밀해졌다. 영화는 이야기에 치중하지만 디테일도 만만치 않다. 처음에 누군가가 산불로 죽었다고 언급하여, 나중에 시체를 태우기 위한 길을 깔았다. 촌장이 훈장을 받는 장면도 있다. 메달은 촌장으로서의 책임과 영예를 대표하며 메달은 이미 거두어들였다. 이제부터 그의 행동은 책임과 무관하며, 그는 이 훈장을 받을 자격이 없다. 백호의 죽음도 있다. 논리적으로 한 젊은이가 밀어내면 죽지 않지만, 사후에 코피가 나는 줄거리에 따르면, 우리는 그의 건강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전후의 일련의 줄거리는 우리로 하여금 전체 이야기를 똑똑히 볼 수 있게 한다.

속담에' 디테일이 성패를 결정한다' 는 말이 있다. 디테일의 무더기는 우리에게 가장 깊은 핵심을 이해하게 한다. 이 작은 마을은 사회 전체의 축소판이다. 자신의 사리사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사람들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법의 틈을 뚫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법망이 회복되고 누설되지 않으면 언젠가는 진상이 밝혀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오래 살더라도 마음속의 고통은 여전히 너를 괴롭힐 것이다. 살인지급' 외에도 중국식 교육이 있는데, 네가 아이에게 주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하는데, 아이의 취향을 고려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아들을 위해 촌장은 집에 많이 가서 사적으로 그의 작품을 망칠 수 있다. 요즘 많은 부모들처럼, 그는 아이를 위해 좋은 기치를 내걸고 아이와 감정을 상하게 하는 일을 하고 있다.

만약 네가 스스로 기분이 좋지 않다면, 네가 최고다. 한 사람이 평생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부모로서, 아이를 지지하는 것 외에, 그는 아이의 배후에 있는 원동력이지, 오로지 자신의 뜻에 따라 그들에게 요구하는 것이 아니다. 네가 좋다고 생각하는 것이 반드시 아이가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이런 상황도 이해할 수 있다. 때때로 취미는 자기가 먹는' 철밥통' 이 될 수 없다. 이 사회는 매우 현실적이다. 돈이 없으면 움직일 수 없고, 취미를 돈 버는 무기로 바꿀 수 있는 사람도 별로 없다. 그래서 부모가 아이에게 좋은 것은 이해할 수 있지만, 그래도 올바른 방법을 사용한다. 그저 때려서는 안 된다, 젊은이는 쟁취해야 한다. 뚫어야만 네가 적합한지 아닌지 알 수 있다. 뚫어야만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아이의 날개를 자르려고 하지 말고 먼저 날게 해라. 너는 정말 가정을 꾸릴 수 없다.

우연의 일치를 통해 영화 전체가 인간성의 추함과 운명의 터무니없는 경쟁, 그리고 사람들이 운명을 조종하려 했지만 결국 소용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일반적으로 운명을 바꾸는 이야기와는 달리, 영화는 살인부터 시작하지만 운명의 황당무계함 속에서 거짓으로 증명되었다. 인간성은 운명을 조종하여 자신의 이익에 굴복하려 하였으나, 결국 허점을 발견하였다.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비밀이 하나 있는데, 자신의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것이다. 그 자신이 비밀을 마음속에 평생 숨겼다는 것이다. 일단 비밀이 발견되면, 결과는 만족스럽지 않지만, 적어도 그는 더 이상 고통스럽지 않을 것이다. 영화 속 대사처럼, "어떤 것은 그의 마음 속에 있고, 석두 조각처럼, 네가 그를 평생 억누르면, 그도 너에게 평생 잘해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네가 입을 열기만 하면 석두 마음이 움직인다. " 비밀도 마찬가지다. 일단 말하면 비밀이 아니다.

영화 속 모든 사람은 모든 사람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고, 모든 사람은 모든 사람의 작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 어리석은 척' 의 촌장은 한평생 고생하며 모든 마을 사람들을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결국 자신의 이기심 때문에' 두 사람' 을 죽였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가 가장 직접적인 살인자는 아니지만, 하나는 자신의 비호 때문에' 자신을 무덤에 묻을 수 없다' 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자신의 전화를 받고 절벽에서 떨어졌기 때문이다. 그는 사람을 죽이지 않았지만 결국 간접적으로 사람을 죽였다. 아들 쇼종요는 원흉으로 사람을 잘못 죽인 후 황환과 함께 도망쳤다. 그의 아버지가 아니었다면, 아마 그는 벌써 잡혔을 것이다. 그의 행동은 바람직하지 않다. 그는 사람을 죽인 뒤 도망갔지만 결국 양심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하고 집에 가서 자수했다. 이 점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무정한 사람이 아니다. 아버지가 연루될까 봐, 황환이 연루될까 봐, 혼자 집으로 돌아갔다. 모든 사람의 마음은 미로이다. 어두운 숲의 법칙에서 의혹의 사슬처럼 전혀 상관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상 모든 사람은 단단히 연결되어 있다.

쇼종요, 오살로 아버지에게 목격됐고, 촌장이 불태웠을 때 왕보산에 의해, 왕보산이 이심 () 에 이르러 대장에게 보였다. 대장이 진실을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준 아버지의 잘못된 메시지로 왕보산은 아내에게 평생 죄책감을 느꼈고, 대장은 첸이 죽었다고 잘못 생각했다. 그가 진을 보았을 때, 그의 무의식적인 반응은 공황일 뿐만 아니라 그를 완전히 사라지게 했다. 비록 그가 차마 손을 댈 수는 없었지만, 이것도 그의 진심을 보여 주었다.

이야기는 모두를 한데 묶어서, 모두들 자신의 이익을 해치는 운명에서 벗어나고 싶어 한다. 첸을 제거 하기 위하여는, 첸 또는 죽음 또는 살아있는 다는 것을, 첸으로 몸을 대우 하십시오. 이심 호의를 얻기 위해, 대장은 그녀를 죽이는 마음을 움직였다. 황환은 집에 가기 위해 메달을 숨겼고, 쇼종요는 황환이 집에 돌아가는 것을 막기 위해 그녀의 핸드폰을 가져갔다. 가장 무고하고 가장 얄미운 백호는 탐욕으로 목숨을 끊었다. 사람마다 할 일이 있고, 힘들고 비위를 맞추지 않는 일을 하는 사람은 없다. 인심은 가장 종잡을 수 없는 것이다. 오늘날의 사회와 마찬가지로, 사람이 다른 사람과 함께 지내는 것처럼, 너는 상대가 귀신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며, 자칫하면 그에게 배신당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은 매우 현실적이어서 아무도 자신의 이익에 해를 끼치는 일을 할 수 없다.

영화로 돌아오자 영화는 처음부터 기조를 정했다. 바로 추악하고 더러운 말, 행동, 동작이 모두 추한' 냄새' 를 풍겼다. 남녀를 불문하고, 이런 추함은 이미 중국식 일상의 추함이 되어 우리가 보고 싶지도 않고, 회상하고 싶지도 않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을 볼 수 있는 것은 대도시가 아니라 작은 시골이라고 말한다. 여기에는 단순함이란 없고, 더 많은 것은 부모의 결점이 있다는 것이다. 추악한 말투로, 거짓말은 영화 전체를 가득 채웠고, 우리 모두는 유토피아의 세계를 동경했다. 그런데 이 사회에 어떻게 유토피아가 있을까요? 우리는 진실을 갈망하지만, 이 세상의 운행은 거짓말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이것은 잔혹한 현실 세계이다.

영화 속의 거짓말은 결코 진정한 거짓말이 아니다. 단지 공처럼 굴러다니며 모든 사람의 곁을 지나다가 결국 인생을 관통할 수 있는 총알이 될 뿐이다. 종점을 보고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가면, 너는 무엇이 진정한 무상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도미노처럼, 마지막 카드는 결국 첫 장으로 넘어갈 것이다. 도망갈 곳이 없는 이 서클에서, 모든 사람은 실패자이다.

눈에 띄지 않는 우연의 일치는 사실 사람의 마음을 무너뜨릴 수 있다. 왜냐하면 너는 이 장면이 발견될 수 있을지 모르기 때문이다. 모두가 인생의 미로에 갇혀 있다. 그들이 밖으로 나가고 싶을 때, 그들이 점점 멀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들은 자신의 힘으로 운명을 바꾸고 싶어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결국 그들은 자신이 이 미로에서 길을 잃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여기에서, 어떤 사람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어떤 사람은 다른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진실이 불에 타 버렸을 때, 어떤 사람들은 깨어나기로 선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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