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조' 여름절구': "생은 영웅이고 죽음도 귀신이다. 나는 여전히 항우가 그리워서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는다. "
3. 범성대' 주교': "주교 남북은 천거리, 장로는 해마다 타고 돌아온다. 그는 눈물을 흘리며 메신저에게 물었다. "제 6 군은 언제 정말 오나요?" " ""
4. 임승 "임안부제": "서호가무는 언제 쉬나요?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들을 취하게 하고, 항저우 변주를 만든다. "라고 말했습니다
5. 육유' 시자': "죽을 때 만물이 텅 비었으니 큐슈를 보고 슬퍼한다. 왕사는 북방에서 중원의 날을 정하고, 가제는 나이옹에게 알리는 것을 잊지 않는다. "
6. 육유' 울타리가 가을밤 추위를 맞이하는 것을 알고 있다': "만리의 동쪽에는 세 명이 있고, 오천 명은 여전히 마천루를 오르고 있다. 유민들은 눈물을 글썽이며, 왕사님께서 1 년 더 오래 계시기를 바랍니다. "
7. 문천상' 제로양': "일단 고된 일을 만나면 주변의 별이 적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인생에서 아무도 죽지 않고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
8. 유 키안 "석회 송송": "천망치가 깊은 산을 뚫고, 불이 한가롭게 타 오르면. 나는 남에게 얻어맞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세상에서 결백을 유지할 것이다. "
9. 공자진' 기해잡시' (다섯 번째): "호탕한 슬픔이 기울어지고 채찍이 천지를 가리킨다. 낙홍은 마음도 폐도 없는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친원춘 국경일
만리 맑은 하늘, 산과 강이 웅장하고 붉은 깃발이 나부끼다.
큐슈 방원, 축하 세계 를 봐; 강은 노래를 부르며 곳곳에 향기가 난다.
사회 안정, 인민 행복, 개혁 개방보 신편.
신중국은 세계의 거룡처럼 동쪽에 우뚝 솟아 있다.
오늘이 이렇게 휘황찬란하다는 것은 당, 정부, 국가 정책의 방향에 달려 있다.
우뚝 솟은 세월을 회상하고, 인생은 완전히 망가졌다. 백성이 많으면 어려움이 많고 밤에는 끝이 없다.
총탄이 빗발치니, 사생은 죽음을 잊고 새로운 붉은 태양을 바꾸었다.
소중히 여기고 강산을 영원히 붉게 하다.
교육에 관한 고시는 1 입니다. 토론처럼 날카롭다면, 맷돌처럼 매끄럽다면-<& Lt; 시경. 펭 웨이. 조 >>
2. 그 꽃을 탐구하지 말고 그 뿌리인 돈두목> 를 발굴해야 한다
10 년 동안 칼을 갈아라-당나라 칼>
겸손이 없으면 어떻게 미덕을 가질 수 있습니까? --왕송안석 & gt
5. 소년은 한평생 고생하고, 시간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돈 두순학.
6. 옛사람은 무식하고 오래도록 늙지 않았다. --송루유>
7. 그래서 저는 책 한 권에 대해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그것에 대해 잘 알고, 깊이 생각합니다. -역사>
8.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본다. 근원에는 생수-송주희> 가 있기 때문이다
9.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들어가 서쪽으로 돌아옵니까? 젊은 사람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 -한악부 민가>
10. 뜻이 있는 사람은 날이 짧고 근심하는 사람은 밤이 길다는 것을 안다-김부선>
1 1. 한 사람은 풍채가 세서 다시는 돌아올 수 없지만 아침에 일어나면 괴로워한다. 제때에 격려하고, 때는 내가 기다리지 않는다. --타오 진 Yuanming < & amplt;; 잡시 >>
12. 청춘은 반드시 일찍, 어떻게 하면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당나라 멩 교외>
13. 빈둥거리지 말고 백년해로, 상심-송 악비>
14. 모든 것이 독특하며, 역대에는 인재가 없는 것이 아니다-돈 진자앙; & gt
15. 금은 발색이 없고 백옥은 약간의 흠이 있다. 도움을 청하지만 준비에 대해 묻지 마라. 저는 어르신네 집에 있습니다. 다이송부곡입니다. Lt; 두 곡 보내기 >>
16. 남산 기둥 몇 개, 누가 애재양재를 다시 생각해야 합니까? -유당종원
17. 검옥은 사흘간 태워야 하고, 감정자료는 7 년-돈 백거이>
18. 세상에 천리마가 없고, 사람이 높고 구장도 드물다-송과 황정견>
3. 교육을 묘사한 이 시는 제목이 없다
봄은 아직 있다.
촛불의 뜻이 더욱 짙다.
복숭아와 자두를 재배하다
결실이 많은 중국
제목이 없는
비와 이슬 윤물 복숭아.
흑백화춘추
절의 눈을 누가 압니까?
태양과 달이 사라지고 있다
1. 긴 역사지도
인재의 버팀목이 되고,
하늘, 육지, 바다.
반평생을 동분서주하며
오늘 다시 출항합니다.
야오야오산고수가 길다.
2. 환학 선생님
덕망이 높고, 박학다재하며,
영웅 호걸을 보다.
정확한 시간, 정확한 장소, 정확한 사람,
악마처럼 펜을 쓰고,
너무 신기해요.
3. 왕본성
감히 말하고, 감히 하고,
불평도 후회도 없다.
폭풍과 천둥,
숨을 내쉬고, 눈썹을 올리고,
나 말고 이 세상은 누구야?
4. 회란각
나라를 위해, 가족을 위해, 국민을 위해,
바람, 태양, 비.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과 흰 구름,
태양, 달, 별,
일생의 추구를 동반하다.
5. 관중도
정직해야 합니다.
일을 공명정대하게 하다.
각 방면의 영웅을 모으다.
유명한 선생님,
이 세상은 내가 지배한다.
6. 일선 지도
마음속으로 만리를 생각하고,
무한한 미래를 보다.
한 천재,
요대로 돌아가서
천지가 모두 놀라 멍해졌다.
녹야당은 만물의 휘황찬란함을 차지하고 있다.
행인이 너의 집을 가리키고 있다.
네 아버지는 복숭아와 매화로 가득 차있다.
옥녀가 온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왜 홀 앞을 몽요대로 쓸 필요가 있는가.
가수는 멀고, 꽃그림자는 맴돈다.
나를 세 번 놀리고 일곱 번 보고 싶다.
단풍이 흐르고 시주가 무수하다.
여러 가지 꽃.
일선
마음속으로 만리를 생각하고,
무한한 미래를 보다.
한 천재,
요대로 돌아가서
천지가 모두 놀라 멍해졌다.
혜란각
나라를 위해, 가족을 위해, 국민을 위해,
바람, 태양, 비.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과 흰 구름,
태양, 달, 별,
일생의 추구를 동반하다
4. 교육에 관한 시는 모두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는 시를 썼지만 노인들은 매우 슬펐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력,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시간을 소중히 여기도록 권하다. 흑모는 일찌감치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몰랐고, 백지도자는 미처 공부하지 못한 것을 후회했다. 1. 그것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인재의 버팀목이 되고,
하늘, 육지, 바다.
반평생을 동분서주하며
오늘 다시 출항합니다.
야오야오산고수가 길다. 3. 왕본성
감히 말하고, 감히 하고,
불평도 후회도 없다.
폭풍과 천둥,
숨을 내쉬고, 눈썹을 올리고,
나 말고 이 세상은 누구야?
열정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우리의 열정은 사실 불 속의 봉황과 같다. 낡은 것이 소각되었을 때, 새로운 것은 잿더미 속에서 금빛으로 탄생했다.
2. 열정은 종종 가장 똑똑한 사람을 미치광이로 만들지만, 동시에 가장 어리석은 사람을 똑똑하게 만들 수 있다-라 로체프코.
3, 사람은 열정이 있어야 하고, 열정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도 있어야 한다-볼론.
4, 열정, 이것은 장 manfan 바람입니다. 바람은 때때로 돛을 날려 버린다. 하지만 바람이 없으면 범선은 항해할 수 없습니다-타고르
5. 역사가 우리에게 주는 가장 좋은 것은 그것이 불러일으키는 열정이다.
1, 괴테:
존 볼프강 폰 괴테 (1749 년 8 월 28 일-1832 년 3 월 22 일) 는 메인 강변 프랑크푸르트에서 태어나 독일의 유명한 사상가, 문학가, 과학자이다. 그는 바이마르 고전주의의 가장 유명한 대표이다. 시, 연극, 산문의 창조자로서 그는 독일에서 가장 위대한 작가 중 한 명이자 세계 문학 분야의 걸출하고 휘황찬란한 인물이다. 1773 년, 그는' 고츠 폰 버린켄' 이라는 연극을 썼는데, 독일 문학계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다. 소년 위트' 는 1774 에 출간돼 일거에 유명해졌다.
2. 라로체프코:
프랑수아 드 라로시포코 16 13 은 13 년 9 월 5 일 파리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된 가족 중 한 사람의 후예이다. 그의 아버지는 푸바투 주의 총독으로, 그는 리슐리유의 신임을 받았다. 1622 년 라로시포코 백작이 공작으로 승진한 것은 당시 왕국의 최고 칭호였다.
보어:
닐스 헨리크 데이비드 보어, 1885 10 10/010 월 7
볼은 볼론 모형을 제시하여 양자화 조건을 도입하여 수소 원자의 스펙트럼을 설명했다. 그는 양자역학을 설명하기 위해 상보성 원리와 코펜하겐 해석을 제시했다. 코펜하겐 학파의 창시자이기도 한 그는 20 세기 물리학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4. 타고르:
로빈 델라나트 타고르 (186 1 년-1941년) 는 인도의 유명한 시인, 작가, 사회활동가이다 186 1 5 월 7 일, 로빈 드라나트 타고르는 캘커타의 부유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19 13 년 동안 그는 길단가리와 함께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최초의 아시아인이 되었다. 그의 시는 인도에서' 길단가로리',' 새',' 눈의 모래',' 네 남자',' 가정과 세계',' 정원사집',' 초승달',' 네 남자' 와 같은 서사시적 지위를 누리는 깊은 종교와 철학적 관점을 담고 있다
6.' 배우기' 에 관한 고전적인 문장이나 명언을 찾는다. ● 현자는 해를 아끼고, 성현은 날을 아끼고, 성현은 시간을 아끼고 (위안)
시간을 포기한 사람, 시간도 그를 포기했다 (셰익스피어)
● 일이 너무 많고 시간이 촉박하다 (영국)
● 사업을 위해 공업을 세우다 (송구양수수)
● 젊음은 영원히 사라지고, 사업은 결코 성공하지 못한다 (브라우닝)
● 매매로 돈을 버는 데는 3 년이 걸린다 (일본)
너는 시간과 농담을 하지만, 그것은 오히려 너를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 성공적인 월계관을 원한다면 매일 (프랑스) 낭비하지 마라
● 시간은 기적을 일으킬 수 있다 (스웨덴)
● 당신이 시간을 따라가는 한, 부의 신은 항상 당신을 따라갈 것입니다-(인도)
시간은 돈 (프랭클린)
● 시간은 똑똑한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는 사람들에게 유일한 자본 (프랑스) 이다
● 시간은 한 사람의 재산이다. 모든 부는 시간이 한 나라의 재산이다. 어떤 부도 시간과 행동의 결합의 결과이기 때문이다 (발자크)
시간이 한가한 사람의 손에 들어가면, 그것은 영원히 백지 한 장이 될 것이다.
시간 낭비는 모든 비용 중 가장 사치스럽고 가장 비싼 것이다 (미국)
7. 교육에 관한 명언은 1 입니다. "선생님도 선생님이고, 그들을 가르치는 것은 모든 미덕의 은유이다."
-'예기' 2. 왕선생은 전문적으로 교학 업무에 종사해서는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다. 학생은 독서를 전문으로해서는 안됩니다. 그의 책임은 생활 방식을 배우는 것이다. 도행지 3. "도덕은 인간의 근본이기 때문이다.
비록 네가 약간의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해도, 네가 근본적으로 나쁘다면, 그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 \ "-타오 Xingzhi 4, 몸 긍정적, 하지 않습니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공자 5. 그 움직이고, 말하고, 인상이 깊지 않다. 보행자에게 사람을 옮기려면, 그들은 아주 빨라야 한다. -이지 6.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고 가르쳐 줘도 소용없다.
예를 들어 물로 석두 던지면 너는 받아들이지 않는다. 오늘의 석전은 물이 가득 찼지만 일은 괜찮아서 받아들일 수 없다. -장재 7. 교육에서 가능한 한 개인의 발전을 독려해야 하는 과정.
아이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스스로 추론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가능한 한 적게 그들에게 말하고, 가능한 한 그들을 발견하도록 인도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스펜서 8 호입니다. 지식을 암기하는 방법은 종종 책을 싫어하게 한다. 이런 식으로, 사람은 합리적인 교육에서 배양된 그런 자습 능력을 얻을 수 없고, 오히려 이런 능력을 계속 떨어뜨릴 수 있다. 스펜서 9 호입니다. 교육은 두 가지 다른 경향을 방지해야 한다. 하나는 교와 학습의 경계를 완전히 없애고 교사가 주도하는 잘못된 경향을 부정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징계만 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묻지 않고, 학생이 제기한 문제를 중시하지 않는 잘못된 경향이다.
앞의 경향은 반드시 계획이 없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것이다. 후자의 경향은 반드시 학생들을 오리구이로 주입시킬 것이다. 도행지 10, 사람과 나무처럼 최대한 높이 자라도록 노력해야지, 똑같이 높이 자라도록 강요해서는 안 된다. 대신, 그들은 발판에서 평등을 쟁취하고 최전방에서 자유를 쟁취해야 한다.
-도행지 1 1. 가장 가치 있는 지식은 방법에 대한 지식이다. 다윈 12, 살아있는 천부적인 교육은 지식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에게 우리가 아는 문화의 보고의 열쇠를 개발하는 것이다.
도행지 13, 좋은 선생님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가르치는 것이다. 도행지 14, 선생님의 수업은 일괄 처리가 아니라 카메라 유도입니다.
예 Shengtao 15, 가르침은 가르치지 않기 위한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우리 선생님은 그들을 인도하여 스스로 공부하고, 늙어갈 때까지 평생 공부하게 해야 합니다.
-예성타오 16. 학생들이 모든 시간을 공부에 쓰지 않고 많은 자유 시간을 남겨야 성공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 (이것은 교육 과정의 논리이다. 소홀린스키 17, 당신은 아이의 정신세계를 단순한 학습지식으로 바꿀 수 없습니다.
만약 우리가 한 아이의 모든 정신력을 숙제에 집중하려고 한다면, 그의 생활은 참을 수 없게 될 것이다. 그는 학생일 뿐만 아니라 취미, 호소, 소망이 많은 사람이어야 한다.
소홀린스키 18, 문제는 그에게 각종 지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그의 학습 흥미를 키우는 데 있다. 이런 흥미가 충분히 커질 때, 그에게 공부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것이다. 루소 19, 상상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지식은 제한적이고 상상력은 세상의 모든 것을 요약하고 진보를 촉진하며 지식 진화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아인슈타인 20.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 종종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문제 해결은 단지 수학이나 실험 기술일 수 있지만, 새로운 문제를 제기하려면 창의적인 상상력이 필요하며 과학의 진정한 발전을 상징한다.
아인슈타인 2 1, 정신의 광대함, 상상의 활약, 마음의 근면함은 모두 천재이다. --디드로 22, 파종 행동, 습관을 수확 할 수 있습니다; 파종 습관은 성격을 수확 할 수 있습니다. 성격을 심어야 운명을 거둘 수 있다.
-영국 작가 새크라이. 몇 마디 말로 가정 교육의 정수를 모두 표현할 수 있다면, 아이를 확고한 사람으로 만들고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소홀린스키 24. 아이가 규칙으로 잘 가르치지 못하면, 규칙은 항상 그들에게 잊혀진다.
습관은 일단 성공하면 기억의 도움 없이 쉽고 자연스럽게 작용할 수 있다. -로크 25 호. 교육 기교의 모든 비결은 아이의 자기 격려와 도덕적 자기 격려를 붙잡는 데 있다.
만약 아이가 열심히 발전하지 않고, 자기 격려도 모르면, 어떤 교육자도 그에게 좋은 자질을 길러낼 수 없다. 하지만 집단과 선생님이 먼저 아이의 장점을 보는 곳에서만 아이들은 격려를 받는다.
26. 너의 채찍에는 와트가 있고, 너의 차가운 눈에는 뉴턴이 있고, 너의 조롱에는 에디슨이 있다. 바쁘게 그들을 쫓아내지 마라.
증기선에 앉아서 등불을 켜고 미적분을 배워야만 그들이 너의 초등학생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27, 사람들을 키우는 것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키우는 것입니다.
마카롄코는 28 살입니다.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지 못하는 사람은 종종 자존심이 가장 강하다. 마카롄코는 29 살입니다. 인간성 중 가장 열렬한 수요는 인정을 갈망하는 것이다.
-미국의 유명한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 30, 자기교육 없이는 진정한 교육이 없다. -소홀린스키 3 1. 물론, 자녀에게 징계와 지도가 필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언제나 징계와 지도 아래 있다면 자제와 자기 인도를 배울 수 없습니다.
린글렌 32 호입니다. 우리 사회에서 노동은 경제적 범주일 뿐만 아니라 도덕적 범주이기도 하다. 마카롄코는 33 살입니다. 계발과 가르침을 아는 것은 위대한 예술이다.
아미르는 34 세입니다. 진정한 교육은 말이라기보다 실천이다. 35. 선생님의 임무는 아이들에게 배운 것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흥미가 이미 강할 때, 그들에게 배우는 방법을 다시 가르쳐야 좋은 교육 원칙에 부합한다.
36. 누구나 인위적인 것은 누구나 파괴할 수 있고, 자연의 본성만 파괴할 수 없으므로 교육은 반드시' 자연에 순응해야 한다' 고 한다.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중용' 38. 독서는 사람을 충실하게 하고, 사고는 사람을 심오하게 하며, 교류는 사람을 깨어나게 한다. -미국, 프랭클린 39, 존경 교육 설득, 건국의 본; 흥재육은 정치의 첫 임무이다.
-'주순수 소장'. 권고 학습 "40. 교육자는 규칙을 고수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 가장 좋다. 통일을 추구하는 것보다 개성을 드러내는 것이 낫다. -채원배 4 1. 교육은 주입보다 비싸고, 풍조는 침음에 의존한다. --구오 bingwen 42, 발명 천만, 출발점.
8. 열정에 관한 시, (시 오) 시, 시 1 이 아니다. 두보 "춘망": "나라가 사분오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하고 초목은 봄이 푸르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2. 이청조' 여름절구':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귀신이다.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3. 범성대' 주교': "주교 남북은 천거리이고, 연년 연장자는 앉아서 타고 돌아올 때까지 기다린다.
6 군은 언제 진짜로 오나요? "4. 임승림안부제:" 서호가무는 언제 쉬나요? " 。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을 취하게 하고 항주를 대륙으로 바꾸었다. ""
5. 육유' 시자': "죽을 때 만물이 텅 비었으니 큐슈를 보고 슬퍼한다. 왕사는 북방에서 중원의 날을 정하고, 가제는 나이옹에게 알리는 것을 잊지 않는다. "
6. 육유' 울타리가 가을밤 추위를 맞이하는 것을 알고 있다': "만리의 동쪽에는 세 명이 있고, 오천 명은 여전히 마천루를 오르고 있다. 유민들은 눈물을 글썽이며, 왕사님께서 1 년 더 오래 계시기를 바랍니다. "
7. 문천상' 제로양': "일단 고된 일을 만나면 주변의 별이 적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
8. 유 키안 "석회 송송": "천망치가 깊은 산을 뚫고, 불이 한가롭게 타 오르면. 나는 남에게 얻어맞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세상에서 결백을 유지할 것이다. "
9. 공자진' 기해잡시' (다섯 번째): "호탕한 슬픔이 기울어지고 채찍이 천지를 가리킨다. 낙홍은 마음도 폐도 없는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친원춘 국경일 만리 맑은 하늘, 산하가 장려되고 붉은 깃발이 휘날리다. 큐슈 방원, 축하 세계 를 봐; 강은 노래를 부르며 곳곳에 향기가 난다.
사회 안정, 인민 행복, 개혁 개방보 신편. 신중국은 세계의 거룡처럼 동쪽에 우뚝 솟아 있다.
오늘이 이렇게 휘황찬란하다는 것은 당, 정부, 국가 정책의 방향에 달려 있다. 우뚝 솟은 세월을 회상하고, 인생은 완전히 망가졌다. 백성이 많으면 어려움이 많고 밤에는 끝이 없다.
총탄이 빗발치니, 사생은 죽음을 잊고 새로운 붉은 태양을 바꾸었다. 소중히 여기고 강산을 영원히 붉게 하다.
9. "교육" 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 내일은 내일이고, 아직 그렇게 많은 내일이 있다. -'내일의 노래' 해석: 내일 복내일, 얼마나 많은 내일이 있는지.
2.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Yuefu 시 창가행 해석: 젊고 힘이 있을 때 노력하지 않는다. 네가 늙었을 때 아무리 슬퍼도 소용없다.
3. 아는 것은 아는 것으로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으로 알고, 아는 것은 역시 그렇다. 논어 해석: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지혜다.
4. 잘 골랐다가 잘 못 고쳤어요. -'논어'? 해석: 다른 사람의 장점을 선택하여 배우고, 다른 사람의 결점을 발견하고, 자신을 대조하여 바로잡는다.
5.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해석: 배우고 만족할 줄 모르고, 가르치고 지칠 줄 모른다.
6.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여 가르쳐 주세요. -'사설' 해석: 자녀 사랑, 스승 선택.
7. 소극적인 행동이 습관이 정상으로 되다. -"다이 리 지? "부보" 해석: 어릴 때부터 길러진 습관은 일종의 천성과 같다. 일단 습관이 되면 쉽게 바뀌지 않는다.
8. 사랑은 반드시 자신의 방식으로 해야 한다. -'위현과 이서 우제모' 를 해석하다: 아이를 돌보는 데는 방법을 중시해야 한다.
9. 용심은 반드시 앞장서야 한다. --"추측 요약" 의 해석: 아들에게 반지로 인용하도록 가르치십시오.
10. 응석받이로 키우는 아이도 교만하지 않고, 응석받이로 키우는 아이도 무패가 아니다. "중국 고대 문학관" 을 해석하다: 하늘의 교만은 교만하지 않고, 땅의 교만은 시들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