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9 월 5 일 장쑤 이흥현의 한 시골 교사 가정에서 태어났다. 무석사범대학 중학교를 졸업한 후 성 선진공업직업학교 대리인으로 저장대학에 입학했다. 65438-0936 항주예술학원으로 전향한 스승은 이조석, 상서홍, 판천수에서 중서화를 배운다. 1942 졸업, 국립중경대학교 조교를 역임했습니다. 1946 프랑스 국비로 유학을 가다. 1947- 1950 파리 고등미술학원 J. Soferpi 교수 스튜디오에서 유화를 공부한다. 동시에, 나는 A. 롯트의 스튜디오에서 공부하고, 루브르 박물관 예술사학교에서 뛰어난 성적으로 예술사를 공부한다.
오관중은 1950 년 가을에 귀국했다. 일찍이 중앙미술학원, 칭화대 건축학과, 베이징예술학원, 중앙공예미술학원에서 교직을 맡았습니다. 현재 중앙공예미술학원 교수, 중국미술가 협회 상무이사,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위원입니다.
1950 년대와 1970 년대에 오관중은 유화 풍경의 창작에 힘쓰고 유화 민족화를 탐구했다. 그는 유럽 유화가 자연을 묘사하는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고, 유화색의 풍부하고 섬세함과 중국 전통의 예술정신과 심미 이상을 결합하려고 시도했다. 그는 초봄의 신록, 얇은 안개, 물가의 마을집, 흰 담의 검은 기와, 조화되고 신선한 색채, 조용하고 아름다운 경지 등 강남수향의 경치를 잘 표현했다.
1970 년대부터 오관중은 점차 중국화의 창작에 참여했다. 그는 중국 전통의 재료와 도구로 현대정신을 표현하고 중국화의 혁신을 탐구하려고 시도했다. 그의 수묵화는 구상이 참신하고 구도가 독특하여 점, 선, 면의 얽힘을 통해 시를 표현하는 데 능하다. 그는 간결한 물체를 좋아하고, 대자연의 음악 리듬과 그에 상응하는 심리적 느낌을 반추상적인 형식으로 표현한다. 동양 전통의 정취도 풍부하고 시대적 특색도 있어 관람객의 이목을 상쾌하게 한다.
미술 교육자로서 오관중은 학생의 예술적 인격 양성을 중시한다. 사상이 있는 예술가로서, 그는 부지런히 글을 쓰고, 논점이 독특하며, 글이 생동감 있고 유창하다. 그중에서도 추상미, 형식미, 형식 결정 내용, 생활, 예술이 연처럼 되어야 한다는 견해에 대해 예술계에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대표작으로는' 장강 삼협',' 노신 고리' 등이 있다. 중국화의 대표작품은' 춘설',' 사자림',' 만리장성' 이다. 출판 저작은' 오관중화집',' 오관중화선',' 오관중유화 스케치',' 오관중국화작품선' (1 ~ 4),' 동서방구집',' 날아다니는 논스톱' 이다
오관중년표에 따르면 1939 년 오관중 20 세. 국립예전문 시절 오관중은 반 고흐 고갱을 사랑했고, 그림은 선홍색과 자홍색을 좋아해서 필명으로' 오차' 라고 자칭한 뒤' 차' 로 바뀌었다.
참고 자료:
오관중전집 제 9 권 연표-1939
오관중, 별명차, 19 19, 장쑤 이흥 농촌인. 1942, 항주 민족예술대학을 졸업하고 국립중경대학교 건축학과에서 교직을 맡았습니다. 1946 공비 유학으로 그림 1 등상을 받았다. 1947 파리 국립미술학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1950, 유학하여 돌아와 중앙미술학원에서 교편을 잡았다. 1953 칭화대 건축학과 부교수. 1956, 베이징예술학원 .. 1964, 중앙공예미술학원. 1970,' 문혁' 기간 동안 허베이 농촌으로 배정되었다. 1973, 북경으로 돌아가 호텔 그림 창작에 참여하다. 65438-0978, 중앙공예미술학원 주관오관중 작품전. 1979 는 중국 미술가 협회 상무이사로 당선되었다. 65438-0987 홍콩 예술센터에서' 오관중 회고전' 이 열렸다. 199 1 년 프랑스 문화부는 그에게' 프랑스 문학예술 최고 명예' 를 수여했다. 1992 년 대영박물관은 고대 유물만 전시하는 관행을 깨고 처음으로' 오관중-20 세기 중국 화가' 전시회를 개최하며 오관중거작 신작' 파라다이스 새' 를 성대하게 소장했다. 1993 년 프랑스 파리 천리광박물관에서' 세계로 향하는 오관중유화 수묵스케치 전시회' 를 열고' 파리 금메달' 을 수여했다. 1994, 정협 상임위에 당선되다. 1999 문화부 주최' 오관중예술전'. 2000 년 프랑스 학원 전파학원 위원으로 선출된 것은 이 상을 받은 최초의 중국 예술가이자 프랑스 대학이 설립된 지 거의 200 년 만에 처음으로 이 직위를 맡은 아시아인이다. 오관중년표에 따르면 1939 년, 오관중 20 세. 국립예술학원에서 오관중은 반 고흐와 고갱을 좋아했고, 그는 그림에 밝은 붉은색과 보라색을 즐겨 사용했다. 그는 필명으로' 오차' 라고 자칭한 후' 차' 서명도로 바꾸었다.
오관중은 예술 창작과 예술 교육 방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며 유화 민족화와 중국화 현대화의 탐구에 힘쓰며 국내외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중국 미술관과 국내 10 여 개 주요 도시에서 여러 차례 전시회를 열었으며 싱가포르 국립박물관, 홍콩 예술센터, 샌프란시스코 중국문화센터, 버밍엄 박물관, 캔자스대학교 미술관, 뉴욕 세인트 존 박물관과 디트로이트박물관, 대영박물관, 파리 세네시오 박물관에서 전시회를 개최했다. 개인 회화 작품 50 여 종을 출판하고, 개인 작품집은' 오관중담 예술',' 오관중 산문선',' 미추',' 인생 풍경',' 오관중 작품집' 등이다. 그는 일찍이' 다리의 아름다움' 을 쓴 적이 있다.
이 예술가의 생활을 편집하다
오관중은 무석사범대학 중학교를 졸업한 후 성 선진공업직업학교 대리인으로 저장대학에 입학했다. 65438-0936 항주예술학원으로 전향한 스승은 이조석, 상서홍, 판천수에서 중서화를 배운다. 1942 졸업, 국립중경대학교 조교를 역임했습니다. 1946 프랑스 국비로 유학을 가다. 1947 ~ 1950 파리 미술학원 J? 수폴피 교수는 화실에서 유화를 공부한다. 동시에? 롯은 화실에서 공부하고 루브르 예술사학교에서 예술사를 공부하며 성적이 우수하다.
오관중은 1950 년 가을에 귀국했다. 일찍이 중앙미술학원, 칭화대 건축학과, 베이징예술학원, 중앙공예미술학원에서 교직을 맡았습니다. 현재 중앙공예미술학원 교수, 중국미술가 협회 상무이사,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위원입니다.
1950 년대와 1970 년대에 오관중은 유화 풍경의 창작에 힘쓰고 유화 민족화를 탐구했다. 그는 유럽 유화가 자연을 묘사하는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고, 유화색의 풍부하고 섬세함과 중국 전통의 예술정신과 심미 이상을 결합하려고 시도했다. 그는 초봄의 신록, 얇은 안개, 물가의 마을집, 흰 담의 검은 기와, 조화되고 신선한 색채, 조용하고 아름다운 경지 등 강남수향의 경치를 잘 표현했다.
1970 년대부터 오관중은 점차 중국화의 창작에 참여했다. 그는 중국 전통의 재료와 도구로 현대정신을 표현하고 중국화의 혁신을 탐구하려고 시도했다. 그의 수묵화는 구상이 참신하고 구도가 독특하여 점, 선, 면의 얽힘을 통해 시를 표현하는 데 능하다. 그는 간결한 물체를 좋아하고, 대자연의 음악 리듬과 그에 상응하는 심리적 느낌을 반추상적인 형식으로 표현한다. 동양 전통의 정취도 풍부하고 시대적 특색도 있어 관람객의 이목을 상쾌하게 한다.
미술 교육자로서 오관중은 학생의 예술적 인격 양성을 중시한다. 사상이 있는 예술가로서, 그는 부지런히 글을 쓰고, 논점이 독특하며, 글이 생동감 있고 유창하다. 그중에서도 추상미, 형식미, 형식 결정 내용, 생활, 예술이 연처럼 되어야 한다는 견해에 대해 예술계에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대표작으로는' 장강 삼협',' 노신 고리' 등이 있다. 중국화의 대표작품은' 춘설',' 사자림',' 만리장성' 이다. 출판 저작은' 오관중화집',' 오관중화선',' 오관중유화 스케치',' 오관중국화선 (1 ~ 4)',' 동서방구집',' 연선 속선' 이다
이 단락을 편집하여 오관중을 해석하다
집중해야 할 일에 집중하다
오관중 그림의 가격 변화나 경매 성공률을 열거하면 독자들을 화나게 할 것이다. 요컨대, 그는 중국에서 가장 비싼 살아있는 화가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의 그림에 관심이 있는 것은 놀라운 가격 때문이다.
아이러니하게도 대중이 관심을 갖는 그림 가격의 변화는 바로 그가 가장 무관심한 것이다. 그림의 가격은 값진 것이지만, 그 자신은 생활이 소박하고 허영심이 없다.
오관중선생의 눈에는 예술품 시장이 인간관계, 이익 포장, 경제 기복 등 사람들 사이에서 피할 수 없는 요소의 영향을 받고 있다. 시장 가격이 높다고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마찬가지로 가격이 낮을 때도 억압할 필요가 없다. 예술품이 역사의 검증을 견딜 수 있는지 여부는 종종 후세 사람들에게 더욱 명확하고 정확하다.
장자는 일찍이 "외중내졸자" 라고 말했다. 오관중은 예술은 자연스럽게 형성되며 시대는 성실한 만류와 무정한 탈락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예술 시장은 거울이다. 그러나 신은 오로지 창작한 화가만 돌보시고 거울을 보는 사람들은 돌보지 않으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혜로운 사람은 보는 것이 약간 같다.
일관되게 진지하다
오관중 선생이 리얼리티: 199 1 년 9 월, 오관중은 집 그림을 정리할 때 불만을 품은 수백 점의 그림을 모두 파괴했다고 일찌감치 들었다. 이번에 그는 해외 인사들에게' 불타는 저택' 이라고 불렸는데, 그 목적은 오직 하나뿐이다. 내일의 전문가들이 흠잡을 수 없는 그림을 남겨 두는 것이다!
곧 필자는 오관중의 진지함을 몸소 체험했다. 1993 년 초 인민일보 해외판, 해방군보, 항동방예술센터가 공동으로' 동양컵' 국제수묵화대회를 개최하며 오관중, 장정, 유고, 유부수, 주나이정, 등림, 원운복, 왕을 초청했다 시상식 당일 오전 70 대 오 씨는 제시간에 인민일보에 와서 캐주얼 양복과 운동화를 신고 왔다.
1 라운드, 형편없는 작품이 도태되었다. 강당의 벽에는 그림이 가득 걸려 있어서 일부는 바닥에만 놓을 수 있었다. 거친 작품은 자연히 도태되지만, 형태가 좋은 것도 같은 운명을 가질 수 있다. 심사위원의 스타일을 모방한 작품을 볼 때마다 심사위원은 웃는다: 이겼다! 모든 모조품은 거절당했다. 모방은 예술가의 진실한 느낌을 방해한다. 오관중은 심사위원 주임으로서 대회 제사를 했다. "자신의 감정에 충실하라, 무효가 되지 마라." "
2 라운드에서 1, 2, 3 등상과 우수상을 심사했다. 오 선생님은 모든 작품에 대해 자세히 검사하고, 근관을 멀리 바라보고, 때로는 무릎을 꿇고 작품을 검사하기도 하고, 때로는 작은 공책에 열심히 기록하며 하루 종일 바빴다.
나중에 우리는 이 예술가와 대중의 진지함을 즐겼다. 소송은 아마도 오관중 가장 격렬한 항쟁 방식일 것이다. 1993165438+10 월, 74 세의 오관중은' 모택동 포병사령부' 위조품을 경매한다는 이유로 두 경매회사의 침해를 기소하며 상대방에게 침해, 제거를 중지하라고 요구했다 결국 오관중이 승소했다.
왜 눈에 모래가 들어가지 않는가? 예술가는 역사와 미래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너는 오늘의 사람을 우롱할 수는 있지만, 내일의 사람을 우롱할 수는 없다. "오관중은 사람들에게 경고했다.
통로와 슬리퍼
중국의 서화의 길은 헤아릴 수 없다. 역대 명가들은 모두 출입과 출출 사이의 관계를 처리하는 데 매우 주의를 기울였다. 오직 들어가야만 선인의 마음의 아름다움을 맛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오시면 완전히 쓸 수 있습니다.
오 선생은 차이를 처리하는 비결을 생동감 있게 요약했다. 그는 젊은 화가에게 미로를 지적한 적이 있다. "대사의 슬리퍼를 신고 걸어야 한다. 그리고 그것들을 버려야 한다. 입고 벗는 과정에서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벤자민 프랭클린, 자기관리명언)." 나는 이렇게 왔다. "나타 왕자의 뼈와 고기에 대한 분석은 자신감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차를 마시고 술을 마시다
오관중 선생은 한 연설에서 청대 화가 허곡이 오늘까지 살면 차를 대접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나 임백년과 자주 술을 사준다면, 그는 가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그들과 할 말이 없기 때문이다. 작가의 얕은 이해에 따르면, 허곡의 영혼은 약간 서투른 그림에 나타난다. 장대천과 임백년은 기술이 너무 강해서 자신을 너무 많이 잃었다.
변화는 일리가 있지만, 일반적인 법칙은 오래간다.
오관중을 해석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헛수고이다. 화가는 숨바꼭질을 좋아하는 개구쟁이와 같다. 모든 예술평론가들이 밧줄로 그를 묶으려 할 때, 그들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는 항상 변화하고 움직인다! 결론은 종종 결말에서 비롯되는 반면 오관중의 예술 추구는 끝이 없기 때문이다. 모든 라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억지로 결론을 내리면, 변화하고, 내면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최선의 수단을 끊임없이 찾는 것이 그의 주선이다.
우 Guanzhong 는 비-즉, 다른 사고 방식에 도전했다. 그의 예술관이' 필묵은 영' 으로 단절되었을 때, 오관중이 전반 서구화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는 사람들도 있다. 오관중은 당대 수묵화와 전통문화의 필연적인 관계를 강조했고, 심지어 서양 유화에 대해서도 의심을 품게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는 오늘 현대 서양 예술에 대한 그의 사랑과 숭배가 완전히 흔들렸다고 말했다 ...
이런 변화는 진정성, 투기가 아니라 정판교가 이른바 정신탐구라고 부르는 긴 과정이다. 결국 그는 예술 연구가 유럽, 파리, 거장들의 스튜디오에 있지 않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조국, 고향, 집, 내 마음 속에 ...
오 선생은 그가 한 모든 일이 최선을 다해 작품을 창작하고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서라고 직언했다. 외국인과 민족화를 하지 않고 중국 자체의 특색을 중국 창작의 기준으로 삼을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민족화, 민족화, 민족화, 민족화, 민족화, 민족화, 민족화) 너무 많은 선택은 너무 많은 부담을 가져오고, 어쩔 수 없이 하는 것이 가장 고통스럽다. 그가 어떤 도구를 사용하든 중국과 서양의 결합을 의도하지 않을 것이다. 예술은 거리낌이 없고, 모든 것이 용서되고, 모든 것은 후세 자신의 평가가 있다. 코끼리는 무형이고 국경이 없다고 할 수 있다!
지난해 오관중은 한 문장 속에서 "사냥꾼이 된 후로 산에서 범표범을 쫓고 활을 구부려 독수리를 쏘았다" 고 썼다. 만약 사냥감을 얻지 못한다면, 너는 길을 잃은 개처럼 넋을 잃을 것이다. 사냥에서, 즉 창조 중에 생명은 지치지만, 생명의 꽃은 해마다 찬란하다. 사람은 비록 날씬하지만, 마음은 비옥하다. 클릭합니다 자기평가 신작은 "되새김질을 하는 풀, 산전수전의 고생은 인생의 진미에 더 가깝다" 고 말했다. 지난 일에 대한 사고는 왕왕 비교적 일반적이다. 어딘가에서 눈썹을 강조하고, 화면이 간단하고, 고통과 어쩔 수 없는 것을 강조한다. 인생의 노래는 듣기 좋지 않고, 늙지 않은 지기이기도 하다. 늙거나 늙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오 선생은 일찍이 "모든 예술은 음악뿐만 아니라 시가 더 의미가 있다" 고 말했다. 그의 최근 작품을 보면, 만년의 팔대산 사람들을 떠올리게 할 수 없다. 여러 세대가 한마음 한뜻으로 뭉치고 마음이 연결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기타
오관중은 중서예술의 집대성자이다. 수십 년 동안 그는 중서화예술의 결합을 탐구해 왔으며, 국제예술계에서 20 세기 중국 현대화의 대표화가로 인정받고 있다. 그는' 연이 결항하지 않는다' 는 창작 원칙을 내세우며 자연을 기반으로 한 감각 추상과 수묵의 순환작을 견지하며 서구의 형식 구조를 중국의 의경 및 운과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독특한' 자연-모양과 운' 의 새로운 체계를 형성하려 했다.
노인은' 큰 입 사건' 에서 진실을 말했다
89 세의 화가 오관중이 최근 말을 시작했다. 그는 예술계의 화가들은 대부분 좋은 교육을 받지 못했고, 그들의 작품에는 감정과 정신이 없다고 말했다. 미협과 화원은 관료로 많은 관료들을 키웠고. 중앙에서 지방까지 알을 낳지 않는 닭을 많이 키웠다. 인사파 다툼의 결과는 중국 미술이 수십 년 동안 실제로 발전과 창작 사고방식이 없었다는 것이다. 미술은 정치 도구가 되었고, 예술 활동은 사창가와 같다. 이렇게 질퍽거리고 쓰레기통 같은 환경에는 많은 예술가, 빈 예술가, 불량배 예술가들이 있지만, 좋은 예술은 나올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지금의 문제는 예술교육뿐 아니라 예술관, 경기상, 시장도 있다. 각 방향마다 문제가 있는데, 문제 뒤에는 실제로 체제 문제가 있다. 중국 당대 예술 수준이 아프리카보다 뒤떨어졌다 ... (남부 주말 65438+ 10 월 10)
이 가시 돋친 말들이 고막에 큰 소리로 메아리쳤다. 어르신께서는 정말 감히 말씀하신다. 그는 감히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을 수 있는 것을 말하지만, 반드시 말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예술가의 정서, 예술집단의 존재의 필요성, 예술의 가치, 혁신, 예술가의 운명
구체적인 작품도 고려하지 않고, 그가 중국 문화를 이해하는지의 여부도 고려하지 않고, 나는 이러한 문제들이 정말 골칫거리이며 중국 미술의 발전을 계속 방해할 것이라고 믿는다. 노선생의 일부 관점이 편파적일 수도 있다. 이를테면 화원의 모든 미술가 협회를 사창가에 비유하는 것은 좀 듣기 좋고 지나치기도 하다. 그러나 어떤 관점의 격렬함은 사상의 빛을 가릴 수 없거나, 간단히 말하면, 많은 말이 극치로 강조되는 것은 바로 이런' 과도한 표현' 으로 눈길을 끌기 위해서이다. 언제부터 우리의 귀가 약해져서 더 이상' 불일치' 의 의견을 들을 수 없게 되었나요? 예술운은 끊임없는 견지와 분투 속에서 태어나고 성숙한 것이 아닌가? 의문을 제기할 용기조차 없다면, 당신은 독재적인' 예술가' 가 될 수 밖에 없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오관중의' 큰 입 사건' 을 보고 특히 흥미로웠던 것은 왜 상식적인 이치가 되어야 하는지, 89 세의 노인이 격렬한 표현이 필요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노인들은 자신을 표현할 때 자신도 모르게 강렬하고 강렬한 감정을 나타냈다. 그 청년들은 재준이 어디에 있습니까? 그 중년 엘리트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가 이미 예술에 헌신한 이상, 왜 열정과 책임을 동시에 투입할 수 없는가? 진단청 선생이 2006 년, 2007 년 예술교육에 대한 격렬한 비판을 떠올렸을 때, 우리 일반인들은 흥분하지만, 이 분야의 공허함과 창백함을 자주 볼 수 있다.
사실, 위의 질문처럼, 단지 위로의 이야기일 뿐이다. 모두가 이익 게임에서 진정으로 균형을 깨고 싶어하는 사람은 거침없는 사람들, 더 이상 여기서 섞이지 않을 사람들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원래 해귀였던 진단청 () 은 국내 예술권 () 과는 거리가 멀다. 그리고 우 Guanzhong, 하나는 "내 나이! 클릭합니다 둘째, 그 자체가 바로 프랑스 원사, 다국적.
오관중의 발언이 그의 맹렬한 반격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거의 상상할 수 있다. 이런 상황은 그가 미협예술원을 공격할 때 이미 한 번 연습한 적이 있다. 그 당시 미협 지도부의 반응이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미협을 취소할 경우 정부가 마련한 큰 계획을 어떻게 조직할 것인지에 대한 생각도 했지만, 결국 태도를 나타냈다. 이번에는 문자타격이 비교적 심하기 때문에 반향이 더 크고 격렬할 수 있다. 자, 이제 이런 조화로운 분위기를 깨야 할 때입니다. 우 Guanzhong 잘 말했다, 혁신은 조화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발전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