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태어나기도 전에 네가 나를 낳았고, 나도 늙어서 너를 낳았다. 이런 운명을 대면할 수 없을 때, 왕왕 가장 모순되고 가장 얽힌 것이다. 18 세의 전시안은 어려서부터 그녀를 키운 삼촌 계동양과 사랑에 빠졌다. 소녀의 사랑은 열광하고 미친 듯이 몰아쳤지만, 더 이상 젊지 않은 기동양은 마음을 억누르고 한 번만 도피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은 방자하고, 사랑은 자제이다.
어릴 때' 하늘이 정이 있다면 1' 을 보았을 때, 지동양이 가장 좋아하는 여자가 리라고 고집을 부렸던 적이 있는데, 그가 처음으로 주동적으로 추구하는 여자였다. 왕기석에 직면했을 때의 좌절과 연연에 직면했을 때의 갈등에 비해 범효와 함께한 시간이야말로 계동양의 전반생에 정말 쾌적한 시간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범효가 감정을 대하는 냉정하고 이성적인 태도는 줄곧 내면을 배회해 온 계동양에게 모처럼의 평온을 가져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그는 심지어 그녀가 전 남자친구의 아이를 데리고 집에 시집가는 것을 개의치 않는다. 계동양과 범효가 결국 함께 하지 못한 것은 나의 오랜 집착이다. 나는 그들이 모두 가장 적합한 사람을 놓쳤다는 것이 안타깝다.
그러나 자라서 진정한 사랑은 결코 순조롭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리와 () 는 계동양 () 이 도망친 피난처일 뿐, 그들과의 결합으로 세상에 받아들여질 수 있었다. 그래서 얼굴을 드러내는 것이 가장 고민스러운 사람이다. 그녀는 계동양을 너무 좋아해서, 심지어 자신을 모두가 싫어하는 대상으로 바꾸는 것을 좋아한다. 계동양도 그녀를 사랑하지만, 가장 좋은 감언이설은 그가 사랑하지 않는 다른 두 여자에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는 18 의 나이차를 사이에 두고 얼굴을 드러내는 것보다 더 참을 수 없는 다른 두 가지 감정을 시도하는 것을 선호한다. 나는 이화대 계동양, 방자함, 자제, 아마도 사랑의 깊이가 다르기 때문인지 생각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천도가 정이 있다면 1' 은 내가 어렸을 때 몇 안 되는 고전적인 드라마였지만, 자라서 여전히 무너지지 않았다. 그 당시 연극의 규모는 매우 컸고, 사랑도 매우 얽혀 있었다. 모두들 생각하는 것은 사실 모두 징그럽지만, 그는 이런 상황에서 모두가 그렇게 무력해 보이는 것 같다. 천국에서의 사랑 1' 의 대사도 아름다웠고, 14 년 후 복습하는 것은 여전히 독특하다.
지동양: 절도가 그녀의 감정을 털어놓는 유일한 출구라면, 차라리 그녀가 행복한 도둑이었으면 좋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절도명언)
전시: 바람이 구름을 사랑할 수 있다면, 꽃은 햇빛에 피어날 수 있고, 기차는 모든 역을 지나갈 수 있는데, 왜 그의 마음은 나를 위해 머무를 수 없습니까?
박지희: 이것보다 더 많은 빛이 필요합니다. 그것이 나를 완전히 비추지 못한다면 내 인생에 나타나지 마세요.
왕치: 사람은 늙어서 항상 사랑에 직면하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로미오와 줄리엣은 영원히 18 살밖에 살 수 없습니다.
주산: 전시 얼굴, 어떤 것들은 매우 무력하다. 사랑하는 사람이 이 세상에서 함께 할 수 있다면 인생은 아쉬움이 없다.
팡 이안: 사람은 모두 약점이 있고, 사람은 모두 실수를 한다. 여행 중에 풍경을 보기 위해 역을 잘못 내려서 길을 잃었습니다. 용서해 주시겠습니까?
위와 같은 고전적인 대사가 너무 많아요. 천국 1 사랑이 있다면 소중한 술 한 병과 같다. 시간이 길수록 맛이 달다. 매번 복습할 때마다 다른 느낌이 든다. 이 드라마 때문에 앙젤과 차인표는 내 마음 속 스크린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한 쌍이었다. 그때 앙젤의 안치와 연기가 절정에 달했고, 차인표의 부드러움은 얼마나 많은 여자를 취했는지 알 수 없었다.